[유통가 레이더]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운영 기관 선정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운영 기관 선정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4.1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22년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운영 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뮤지엄김치간은 김치의 다양한 인문학적 해석을 통해 쉽고 흥미로운 김치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됩니다. 

한편 KT&G장학재단이 무용(발레) 분야 글로벌 영재를 육성하기 위한 문화예술 장학생을 모집합니다. 올해에는 총 40명에게 500만원씩 장학금 2억원을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쿠팡이 직원 건강증진을 위해 헬스케어센터 3호점을 대구에 오픈하는 등 오늘(18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운영하는 ‘2022년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풀무원]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운영하는 ‘2022년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참여자들이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풀무원]

 

○.. 한국의 대표 식문화인 김치와 김장문화의 계승 발전을 위해 앞장서 온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인문학 체험학습 기회를 통한 참여자들의 창의력 증진을 위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이다. 뮤지엄김치간은 세계문화사적 관점에서 김치가 보유한 위상과 김치 발효 과정, 영양학적 가치의 우수성을 전달하기 위해 인류학, 지리학 등 다양한 인문학적 해석을 통한 김치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뮤지엄김치간의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하나도 버릴 것이 없는 김치 만들기(Zero waste, Kimchi making)'라는 주제로 내·외국인 성인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그램과 '김치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Welcome to the Kimchi World)'라는 주제로 초등 고학년·중학생 대상으로 한 일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뮤지엄김치간은 올해 총 1120명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할 예정이다.

‘하나도 버릴 것이 없는 김치 만들기(Zero waste, Kimchi making)’ 특별 프로그램은 ‘2022 박물관·미술관 주간’인 5월 13일부터 22일까지 운영한다. 일반 성인 및 한국어가 가능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모집해 광장시장에서 함께 오이소박이 재료를 구매한 후 뮤지엄김치간에서 전시해설을 듣고 오이소박이를 담그는 체험을 한다. 이 프로그램은 친환경적으로 김치를 직접 만들고 소비하는 제로 웨이스트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별 프로그램은 5월 14일, 18일, 19일, 2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2시간 동안 진행되며 회차별 최대 10명이 참여할 수 있다. 개인 또는 단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4월 21일부터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희망 시간대를 선택해 예약하면 된다.

일반 프로그램은 5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7개월간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대면과 비대면 교육을 병행해 3차로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1차 ‘세계의 절임채소’, 2차 ‘세계의 음식 공동체’, 3차 ‘김치 만들기&맛보기(즐거운 김치 파티)’로 구성됐다.

1차는 5월과 6월에 열리는 비대면 교육으로 박물관 선생님과 김치를 포함한 세계 절임채소를 알아보는 시간을 준비했다. 프로그램 신청자는 박물관에서 발송하는 워크북을 활용해 온라인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2차는 7월부터 9월까지 열리는 비대면 교육으로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관계자(문화팀 백승현 선임전문관)를 초청해 2013년 한국의 김장문화가 유네스코 세계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이야기와 김장문화 외 유네스코에 등재된 각국의 음식 공동체 문화를 배우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3차는 뮤지엄김치간에서 전시해설을 듣고 김치를 체험하는 대면 강의로 10월과 11월에 진행된다.

일반 프로그램은 총 12기수가 3차까지 참여하는 방식으로 기수 당 30명씩 참여 가능하다. 참여자는 3차까지 모두 참여하는 것이 원칙이나 1, 3차 또는 2, 3차 중 선택해 두 번 참여하면 된다. 3차까지 모두 참여할 경우에는 특별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뮤지엄김치간 나경인 팀장은 “김치는 단순히 음식으로의 가치 외에도 인문학적으로 다양하게 해석할 수 있어 흥미로운 내용이 많다”며 “이번 ‘길 위의 인문학’ 사업 참여를 통해 한국의 대표 식품 김치에 인문학을 접목해 색다른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은 1986년 중구 필동에 문을 연 국내 최초의 식품박물관으로, 2015년 4월 인사동에 ‘뮤지엄김치간(間)'으로 새롭게 개관했다. 김치의 유래와 종류, 담그는 도구, 공간과 관련된 유물과 디지털 콘텐츠를 결합한 전시를 통해 김치와 김장문화를 국내외에 알리고 보존해오고 있다.

뮤지엄김치간은 2015년 미국 CNN이 선정한 ‘세계 11대 음식 박물관’에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으며, 2017년 미국 글로벌 매거진 엘르데코(ELLE DECOR)는 ‘세계 최고의 음식박물관 12곳’ 중 한 곳으로 뮤지엄김치간을 소개한 바 있다.

○.. KT&G장학재단이 한국메세나협회, 세계발레지도자협의회와 함께 무용(발레) 분야 청소년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문화예술 장학생을 2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KT&G장학재단 문화예술 장학사업’은 청소년 인재들을 국내외 무대에서 활약하는 예술가로 성장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KT&G장학재단과 한국메세나협회는 2016년부터 무용, 음악, 전통예술, 미술 분야 장학생을 선발해 1인당 연간 5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엔 총 40명의 장학생에게 2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발레를 전공한 학생들이며, 4월 27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오디션 참가신청서와 시범 동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1차 심사에 합격한 지원자는 오는 5월 공개 오디션을 거쳐 최종 장학생으로 선발된다.

KT&G장학재단 관계자는 “문화예술 장학생으로 선정됐던 학생들이 이미 다양한 세계무대에서 활약하며 K-Art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며 “재능 있는 인재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예술 장르에 더욱 관심을 갖고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KT&G장학재단은 KT&G가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경영 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2008년 설립한 공익법인으로, 사회‧경제적 이유로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국내외에서 다양한 장학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지난 4월에도 중·고교 상상장학생을 선발해 7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재단설립 이후 지금까지 수혜를 받은 학생들은 모두 9700여명에 달하며, 누적 지원 금액은 375억원 규모다.

○.. 쿠팡이 직원 건강증진을 위해 헬스케어센터 3호점을 대구에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쿠팡 헬스케어센터에서는 배송직원인 쿠팡친구의 근골격계 질환 및 부상 예방을 위해 전문 교수진과 물리치료사가 함께하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작년 김포와 강남에 각각 1호점, 2호점을 오픈한 쿠팡 헬스케어센터는 직원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3~4개의 캠프가 모여 있는 지역을 선정하여 운영 중이다. 이번 대구점 오픈은 앞선 지역에서 직원들이 높은 건강 상태 증진 효과와 만족도를 보여 결정됐으며, 올 하반기 추가 오픈도 계획하고 있다. 

쿠팡 헬스케어센터에서는 전문 교수진이 인간공학적 접근을 통해 개개인 별 통증이 발생하는 업무의 자세와 움직임을 찾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개인별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운동프로그램은 회당 약 30분씩 주2회, 8주동안 진행되며 물리치료사 면허증을 가진 트레이너와 함께 진행한다. 트레이너는 정확한 운동 동작과 업무 시 피해야하는 동작 등을 안내하여 참여자가 막연하게 생각했던 통증의 원인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운동을 통해 개선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직원의 98%는 해당 프로그램이 근골격계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다. 만족도 설문에서 직원들은 “병원에 가면 비용을 지불하고 해야 할 것들을 1대1 무료상담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좀 막연하던 통증의 원인을 명확하게 알고 개선 방향을 잡을 수 있어서 좋았다” 등 쿠팡 헬스케어센터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쿠팡은 택배업계 최초로 건강증진 프로그램 ‘쿠팡케어’도 운영 중이다. 혈압이나 혈당 등 건강지표가 상대적으로 높은 쿠팡 배송 및 물류센터 직원은 쿠팡케어를 통해 업무를 중단한 후 전문가들의 상담과 솔루션을 통해 건강관리에만 집중할 수 있다.  

유인종 쿠팡 안전관리 부사장(CSO)은 “쿠팡은 ‘안전은 나중이 아니라 지금이다’라는 철학으로 안전 관리에 힘쓰고 있다”며 “신체 활동량이 많은 현장 직원들을 위해 도입한 헬스케어센터가 높은 직원 만족도와 건강증진 효과를 보여 이번에 대구 추가 오픈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쿠팡은 직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선진적인 건강복지 프로그램들을 적극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 SSG닷컴이 오는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인천 SSG랜더스데이에서 치뤄지는 3연전 경기를 앞두고 기념 행사를 연다. 야구 시즌 개막과 함께 높아진 팬들의 기대에 화답하기 위해 관련 이벤트를 전개하며 야구단과 연계한 마케팅에 드라이브를 건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이 이달 말 열리는 3연전 경기를 앞두고 18일부터 24일까지 ‘집관(집에서 스포츠 경기를 관람)’ 족을 겨냥한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기간 SSG닷컴에서 쓱배송 또는 새벽배송 상품을 4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가운데 10명을 추첨해 김광현, 추신수, 최정 선수의 유니폼 중 1종을 경품으로 준다. 구매 조건을 모두 채운 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응모가 완료된다.

경기 당일 시구자를 맞히는 미니 이벤트도 연다. 4월 30일, 5월 1일 열리는 경기에서 시구를 하는 사람을 모두 맞힌 고객에 한해 자동으로 응모된다. 마찬가지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정답을 맞힌 고객 가운데 총 600명을 추첨해 SSG랜더스 마스코트 ‘랜디’ 인형 또는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처럼 SSG닷컴이 추진 중인 야구 마케팅 활동은 시즌 초반임에도 불구하고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지난 4일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에서 진행한 야구단 굿즈 라방에서는 문승원, 박종훈 선수가 직접 출연해 준비한 '22 시즌 유니폼을 완판한 바 있다.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 '랜더스데이' 온라인 프로모션 기간 쓱닷컴 매출은 전주 대비 30% 가량 신장하며 좋은 성적을 내기도 했다.

이러한 흐름을 이어나가기 위해 오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치뤄지는 홈경기 기간에는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웰컴 쓱닷컴데이’ 행사를 야구장과 SSG닷컴에서 동시 진행할 계획이다.

쓱배송, 새벽배송 7% 할인쿠폰과 SSG머니, 치킨 기프티콘 등을 경품으로 주는 ‘룰렛 이벤트’를 실시한다. 경기 시작에 맞춰 ‘집관’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재미를 높이고자 하는 취지다.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를 열고 랜더스 선수들이 직접 출연해 웰컴 쓱닷컴데이와 행사 기념 알비백을 소개하는 영상도 공개한다.

한편, 홈경기를 앞두고 SSG랜더스 선수단이 입고 출전할 ‘스타워즈 데이 기념 유니폼’도 한정 판매에 나선다. 이번 행사를 기념해 SSG닷컴이 특별 제작한 유니폼으로, 오는 18일 오후 12시에 SSG닷컴 단독으로 출시한다. 400개 한정 수량으로, 가격은 10만500원이다. ‘다스베이더’를 연상시키는 검정 색상에 우주를 연상시키는 홀로그램 구단 로고를 적용해 높은 소장가치를 자랑한다. 이 유니폼을 입고 3연전에 올 경우 스페셜 알비백(재사용 보랭가방)을 사은품으로 준다.

김진설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오는 4월 말 열리는 홈경기 기념 행사 ‘웰컴 쓱닷컴데이’를 앞두고 특별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스포테인먼트 활동을 통해 고객들의 시선을 집중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 농심 웰치소다가 최근 음료시장을 휩쓸고 있는 ‘제로열풍’에 합류한다.

농심은 웰치소다의 상큼한 과일 맛은 그대로이면서 칼로리가 제로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웰치제로 그레이프맛’과 ‘웰치제로 오렌지맛’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농심의 웰치제로 출시는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시장이 급격하게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웰치소다와 같이 과즙을 함유한 탄산음료의 관련 시장 진출은 상대적으로 적다는 데 따른 것이다. 제로칼로리 탄산음료는 건강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이 확대됨에 따라 지난 2019년 400억원대에서 2021년 2000억원대로 2년 만에 5배 가량 성장했으며, 이 중 대부분은 콜라와 사이다가 차지하고 있다.

이에 농심은 웰치만의 차별화된 맛으로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제로칼로리 탄산음료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콜라와 사이다 이외에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하게 되는 것”이라며 “제로칼로리 음료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웰치는 15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포도주스 전문 브랜드다. 농심은 1995년부터 국내에 웰치 제품을 공식 수입ㆍ판매하고 있다.

○.. 할인에 혜택을 더한 대규모 행사가 열린다.

롯데온이 18일부터 24일까지 브랜드 쇼핑 대축제 '롯데온세상'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브랜드 쇼핑’을 테마로 롯데온의 입점 셀러를 비롯해 롯데백화점, 롯데마트의 1만 여개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50% 할인 혜택 및 엘포인트(L.Point)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사회적 분위기 완화 흐름에 맞춰 영화제, 라이브 방송 등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행사에 즐거움을 더했다.

이번 행사는 고객 경험이 중요한 브랜드 쇼핑 영역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브랜드’ 중심으로 행사를 기획했다. 먼저, 롯데온이 엄선한 30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브랜드픽 플러스'에서는 삼성전자, 프라다, 에스티로더, 종근당 등 인기 브랜드 30개를 소개하고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온세상 브랜드딜'을 진행해 롯데온 이슈상품과 롯데백화점 브랜드 등 200여개 인기 브랜드도 할인 판매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종료에 따라 외부 활동이 늘어날 것을 고려해 뷰티, 패션 상품을 준비했다. 지난 12일 오픈한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인 ‘온앤더뷰티’에서는 롯데온 단독 구성으로 준비한 ‘에스티 로더 갈색병 세럼(115ml) 세트’를 23만원대에, ‘에스케이투(SK-II) 피테라에센스(230Mml) 세트’를 21만원대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 3000점을 즉시 적립해주고, 추가 경품도 증정한다.

또한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 대상으로 매일 500명을 추첨해 입생로랑, 에스티 로더, 랑콤 등 명품 뷰티 브랜드 샘플이 동봉된 ‘온앤더뷰티 스페셜 기프트’를 증정하며, 백화점브랜드 화장품 15만원 이상 구매 시 엘포인트 최대 5000점을 적립해준다.

이번 롯데온세상에서는 할인 혜택과 더불어 사회적 분위기 완화에 맞춰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준비해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18일부터 22일까지 'ON세상 영화제'를 개최해 롯데시네마에 1만명 고객을 초청한다. 상영 영화는 라라랜드, 어바웃타임, 비긴어게인 등이며, 영화는 사전 SNS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직접 선정했다. ‘ON세상 영화제’ 행사 기간에 매일 선착순 1천 명에게 추가 1인과 함께 롯데시네마에서 인생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ON세상 영화제’ 이벤트를 공유한 고객 중 5명에게 '샤롯데 프라이빗관'을 대절해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이용권을 증정한다. 샤롯데 프라이빗관은 최대 8명이 단독으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롯데시네마의 프리미엄 영화관이다.

행사 상품 구매 시 경품 이벤트를 준비한 브랜드도 눈에 띈다.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4입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시그니엘 서울 숙박권 및 화장품 등을 증정하고, ‘코카콜라 제로’ 상품을 구매하면 ‘애플 아이패드’, ‘레고랜드 입장권’ 등을 추첨해 제공한다.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라이브 방송에도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더해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매일 오전 11시 롯데온 ‘온라이브’ 채널에서 고객 및 쇼플루언서가 참여하는 '드림 라이브'를 진행하고,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18일과 19일에는 방송 중 사전에 모집한 고객의 쇼핑 고민을 해결해주는 콘텐츠로,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뷰티 팁, 골린이를 위한 라운딩 룩 등을 소개하며, 22일에는 개그우먼 이은지가 출연해 ‘종근당건강 락토핏’ 상품을 판매한다.

한편, 25일부터 28일까지 '롯데온세상 애프터파티'를 진행해 롯데온세상 수준의 혜택을 이어간다. 특히 5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선물시즌을 맞아 '퍼펙트 기프트’ 테마에 맞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기간 ‘선물 추천 딜’을 진행해 정관장, 토이저러스, 명품 등 선물로 인기있는 브랜드를 선보이며, 최대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박광석 롯데온 마케팅부문장은 "롯데온이 엄선한 30개 브랜드를 비롯해 1만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롯데온세상’은 브랜드 쇼핑을 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라며, "앞으로도 롯데온은 브랜드 중심의 행사를 지속 기획해 차별화된 브랜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4월 22일부터 5월 1일까지 ‘웨딩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예비부부들이 선호하는 해외명품 주얼리, 시계 브랜드와 가전, 가구 브랜드 등 총 26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사은 증정 프로모션 및 웨딩 더블 마일리지 적립 등의 이벤트를 선보인다.

최근 거리두기가 종료되는 등 엔데믹 전환의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그간 연기됐던 결혼식을 서두르기 위해 예물, 혼수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올해 들어 ‘롯데 웨딩멤버스’ 회원의 매출은 코로나 19기간(2020~2021년) 2개년 대비 50% 이상 신장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이 완화된 지난 10월 중순부터 올해 3월까지 신규 가입자 수는 기존 보다 2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올해 1~3월 기간 롯데백화점 ‘롯데 웨딩멤버스’에 가입한 구매 고객들 중 20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수가 전년보다 10% 이상 증가했으며, ‘롯데 웨딩멤버스’ 고객의 평균 구매액 또한 코로나 19기간 대비 약 10% 이상 증가했다. ‘롯데 웨딩멤버스’ 고객의 평균 구매액의 경우에는 같은 기간 롯데백화점 VIP 고객의 구매액과 비슷한 수준으로, 일반 고객의 평균 구매액보다 5배 이상 높다. 이러한 트렌드는 결혼식과 관련된 지출을 아끼지 않던 ‘프리미엄 웨딩족’들이 다시 돌아온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에서는 엔데믹 이후 ‘큰 손’으로 지갑을 여는 프리미엄 웨딩족들을 위해 다양한 웨딩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우선 웨딩 준비 고객 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해외 럭셔리 주얼리, 시계 브랜드에서는 200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4월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하며, 쇼파드, 쇼메, 예거르쿨트르, 오메가 등 총 15개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또한 대형 가전 브랜드인 삼성전자와 LG전자에서는 5월 1일까지 롯데백화점과 제휴한 롯데카드로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7.5% 상당의 롯데상품권 증정과 웨딩마일리지 10% 적립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4월 22일부터 24일, 그리고 4월 29부터 5월 1일까지 에이스, 시몬스, USM, 프리츠한센, 루이스폴센 등 총 9개의 국내외 가구 브랜드에서 구매한 고객들은 웨딩 더블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웨딩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대표행사는 ‘추천왕 TOP 20’로 지인에게 ‘롯데 웨딩멤버스’를 가장 많이 추천한 ‘추천왕’ 20명을 선정하여 최대 10만원의 롯데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며, ‘롯데 웨딩멤버스’에 신규로 가입한 고객에게는 웨딩마일리지 10만점을 지급한다. 또한 지난 4월 15일부터 5월 1일까지 누계 구매 금액 1000만원 이상 고객들에게는 MVG라운지 이용권 및 MVG 전용 주차장 발레파킹 서비스. 이용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웨딩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내용은 ‘롯데백화점 App’ 또는 ‘롯데웨딩멤버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웨딩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고객들은 다른 고객들에 비해 재구매율이 높을 정도로 백화점에서는 충성고객으로 여겨지고 있다”며 “또한 결혼비용에 적극적으로 투자를 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만큼 예비 부부들이 백화점에서 만족할만한 쇼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4월 18일 오후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장사의 신동 LG전자 렌탈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실시간 방송 시청자 대상으로 설치 품목에 따라 최대 75만원의 혜택 및 다양한 경품도 주어진다.

‘장사의 신동 LG전자 렌탈편’에서는 LG 가전제품 중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인기 제품을 엄선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대표 렌탈가전인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스타일러 등을 비롯해 총 11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다양한 색상으로 구성돼 색다른 느낌을 주는 ‘오브제 상하좌우 정수기’와 공간을 적게 차지해 유용한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공기청정기’의 경우, 방송 중 상담 신청 후 설치까지 완료한 고객에게 풍성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라이브 방송 시간 내 상담 접수 후 ‘오브제 상하좌우 정수기’ 설치 완료 고객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30만원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캐시 10만원을,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공기청정기’ 설치 완료 고객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15만원과 스마일캐시 10만원을 증정한다. 두 가지 품목을 동시에 설치할 경우 상품권 10만원이 추가로 증정돼, 최대 75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단, 당일 라이브 방송 시간 외 상담 접수 후 설치할 경우 스마일캐시 혜택은 5만원으로 조정된다. 

이 외에 4월 18일 상담 접수 후 상담 완료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또한, ‘오브제 상하좌우 정수기’와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공기청정기’ 설치 완료 고객에 한해 15명을 추첨, 49만원 상당의 ‘프라엘 바디스파’ 제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G마켓 구독/렌탈서비스팀 김정남 매니저는 “LG전자와 함께 렌탈 가전 인기 품목인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렌탈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게 됐다”며 “역대급 혜택과 함께 소비자 니즈를 겨냥한 이번 방송에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장사의 신동’은 G마켓에서 진행하는 실시간 예능형 라이브커머스로, 시청자들이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며 제품에 대한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잡는 신개념 라이브 방송이다.

○..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봄을 맞아 ‘뷰티 케어’ 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전자랜드가 지난 3월 1일부터 4월 10일까지 LED마스크, 리프터 디바이스 등 뷰티 케어 가전 카테고리의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5% 판매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는 뷰티 케어 가전이 판매 성장한 이유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엔데믹화에 대한 기대감을 꼽았다. 지난 2월부터 날씨가 풀리고 사회적 거리두기 기준이 점차 완화되기 시작하면서 직장이나 학교로 다시 돌아가는 등 소비자들의 외부 활동이 증가했다. 이에 스스로의 외모를 다시 가꾸고자 하는 욕구가 뷰티 케어 가전 판매에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뷰티 케어 가전에 대한 인식 변화도 판매 성장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 뷰티 케어 가전은 지난 몇 년간 외출을 하기 어려울 때 간단한 피부 관리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집콕족’을 위한 가전으로 여겨졌다. 하지만 최근에는 기술이 발전하고 주요 제조사들이 업그레이드된 신제품들을 출시하면서, 집콕족 뿐만 아니라 누구든지 스스로 전문적인 피부 관리 효과를 낼 수 있는 ‘셀프 케어’ 가전으로 소비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의류관리기, 뷰티 케어 가전, 커피 머신 등 예전에는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에 가야 가능했던 것들이 이제는 집안으로 들어오고 있다”며 “전자랜드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면밀하게 살펴, 그에 맞는 제품들을 구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이달 21일부터 내달 1일까지 총 5000억원 규모, 110억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는 초대형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진행한다

‘대한민국 광클절’은 롯데홈쇼핑이 2020년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매회 주문건 수 200만 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유통업계 대표적인 대규모 쇼핑 행사다. 네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무한 쇼핑의 시작, 광클 유니버스’라는 콘셉트로 고객들에게 가상공간 등 메타버스를 접목시킨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때 이른 초여름 날씨와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기대감으로 여름 상품 ‘얼리버드’ 수요를 겨냥한 최신 트렌드, 프리미엄 상품을 대량 확보해 총 5천억 원 규모의 차별화된 쇼핑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총 110억 원의 ‘광클 지원금’을 제공한다. 매일 선착순 10만 명에게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공식 유튜브를 비롯한 SNS를 통해 이번 광클절 타이틀 영상 ‘광클 유니버스’를 공개한다. 댄스를 가미한 숏폼 콘텐츠인 ‘광클절 챌린지’ 7편도순차적으로 소개한다. 행사 기간 중 구매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JTB 캐나다 여행 패키지(1명)’, ‘롯데 아트빌라스 숙박권(10명)’, ‘시그니엘 애프터눈 티 세트(10명)’, ‘롯데월드 부산 자유이용권(100명)’ 등을 제공하는 ‘롯데 럭셔리 7’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료회원제 ‘엘클럽’ 신규 회원에게 OTT 서비스인 ‘KT 시즌 1개월 구독권’을 제공하고, 2030 엘클럽 고객에게 ‘정길환 골프 레슨권’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또한, 엔데믹 기대감으로 미리 여름을 준비하려는 얼리버드 수요를 겨냥해 여름 상품을 집중 편성한다. ‘LBL’, ‘라우렐’, ‘조르쥬 레쉬’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원피스, 린넨 팬츠 등 여름 신상품을 소개하는 특집전을 진행한다. 뷰티 상품은 ‘살롱드마스터 헤어세럼’, ‘모다모다 샴푸’, ‘AHC선쿠션’ 등 여름철 기능성 인기 상품을 총망라한 ‘광클절 리미티드 에디션 코스메틱’ 특집전을 운영한다. 최근 재개한 해외여행 상품은 여름 휴가 시즌을 겨냥해 ‘다시 돌아온 동남아 여행’ 콘셉트로 세부, 보홀 등 동남아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매회 방송마다 단 시간에 매진을 기록한 ‘빌레로이앤보흐’, ‘발뮤다’, ‘고트만’ 등 주방 용품을 최유라쇼 광클절 특집으로 선보이고, ‘바디프랜드’ 등 프리미엄 브랜드 특집전을 비롯해 ‘트루바이타민’ 등 건강식품 편성도 확대한다. 모바일은 360도 풀(Full) 3D 메타버스 공간인 ‘광클절 메타버스관’에서 광클절 혜택을 소개하고, 패션, 가전/가구 카테고리별 XR(확장현실) 기반 쇼룸에서 공간별로 배치된 20 여개의 실제 상품을 가상으로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매일 자정 ‘광클NO.1’ 등 타임특가를 통해 ‘LG스탠바이미’, ‘삼성 더프리스타일’ 등 최신 유행 상품들도 초특가에 선보인다. 이벤트 응모고객 중 추첨을 통해 ‘나이키 덩크 로우 빈티지 그린’ 등 한정템들을 제공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매 회 초대형 규모로 화제를 모으며 업계 대표 쇼핑 행사로 자리잡은 ‘대한민국 광클절’을 네 번째로 진행하게 됐다”며 “올해는 코로나 엔데믹 기대감으로 ‘썸머 얼리버드’, ‘프리미엄’ 등으로 소비 집중이 예상됨에 따라 관련 상품 편성을 확대하고, 최초로 메타버스를 접목한 가상 쇼핑 체험 등으로 일상회복을 앞둔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쇼핑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은 18일부터 5월 22일까지 ‘가정의달 고객감사대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NS홈쇼핑이 가정의 달을 맞아 실시하는 ‘가정의달 고객감사대전’은 방송 상품 30만원 이상 구매 결제 시 구매자를 대상으로 10%적립금(최대 3만원)을 주는 이벤트다. ‘가정의달 고객감사대전’ 이벤트에 참여 하면 TV방송 상품 대상으로 진행하는 모바일 이벤트 ‘모바일 텐텐’ 행사와 함께 할인 및 적립금을 중복 적용 받을 수 있어 더 큰 혜택을 받아 쇼핑 할 수 있다.

‘모바일 텐텐’은 NS홈쇼핑 방송 상품을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 시 바로 적용되는 10% 할인쿠폰(최대 2만원 할인)을 주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적립금 신청을 하면 실결제금액의 10% 적립금(최대 2만원)을 주는 이벤트이다. ‘가정의 달 고객 감사 대전’기간에는 ‘모바일 텐텐’ 이벤트 혜택에 실결제금액의 10%적립금(최대 3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가정의달 고객감사대전’ 이벤트는 2차에 걸쳐 진행되며 1차는 4월 18일부터 5월 3일까지, 2차는 5월9일부터 22일까지다.

‘가정의달 고객감사대전‘기간에 주어지는 10%적립금은 30만원 이상 구매 결제 시 자동응모되어 6월 2일, 7월 1일에 적립되고,  ‘모바일 텐텐’ 10% 적립금은 구매 일에 따라 5월 20일, 6월 5일, 6월 16일 아이디당 1회 지급된다. 지급일로부터 30일간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은 보험, 렌탈, 상조, 서비스 여행 등 무형상품에는 사용 불가하며, 구매 취소 및 반품 시 적립금 지급 대상자에서 제외된다. 

NS홈쇼핑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과 가족 선물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더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는 ‘가정의달 고객감사대전’을 마련했다”며, “NS홈쇼핑의 다양한 상품으로 선물도 준비해 보시고, 좋은 가격에 풍성한 혜택까지 받아 기분 좋은 쇼핑 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은 분유 브랜드 ‘임페리얼XO’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조사에서 2년 연속 분유 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는 고객이 안심하고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는 안심 문화 정착 및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매년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를 발표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는 전국의 남녀 소비자 3200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을 통해 부문별 브랜드 평가를 진행했다.

분유 부문 1위를 수상한 남양유업의 ‘임페리얼XO’는, 국내 기준은 물론 CODEX 및 EU의 국제적 안전 기준에 맞춰 원료부터 깐깐하게 관리하며 공기까지 걸러주는 133개나 설치된 7중 헤파필터를 통해 최첨단 안심 공정으로 만들어지는 제품이다. 

또한 58년 모유 연구를 바탕으로 아기의 성장 발달에 반드시 필요한 아연(자기방어), 타우린(성장), 감마리놀렌산(두뇌)를 모유 평균 함량 수준으로 배합한 가운데, 황금변을 위하여 조제 분유로는 국내 최초로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적용했다. 남양유업은 모유 수유아와 분유 수유아의 장내 미생물 비율을 유사한 수준으로 구현하는 것을 연구해, 남양유업의 특허 받은 성분인 ‘5Bifidus Factor’의 복합 작용으로 장내 비피더스균을 선택적으로 증식시켜 모유 수유아와 유사와 정장 환경을 조성한 것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통해서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좋은 제품으로 보답할 수 있는 남양유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락앤락(대표 김성훈·김성태)이 프리미엄 주물 쿡웨어 ‘웨이브 IH 시리즈’를 출시하고, 20일(수) 현대홈쇼핑에서 론칭 방송을 진행한다.

‘웨이브 IH 시리즈’는 디자인에 특화된 주물 냄비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디자인 및 주물 특유의 고급스러움을 유지하면서 무게는 줄이고 편의를 더했다. 오는 20일 현대홈쇼핑에서 오후 2시 40분부터 60분간 냄비 3종(18cm 편수, 18cm 양수, 24cm 양수), 프라이팬 1종(24cm), 실리콘 손잡이 등 5종 특별 구성으로 마련했다.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18cm와 24cm 크기의 냄비와 프라이팬을 2종씩 함께 구성해 동일 사이즈의 제품 간 뚜껑을 호환할 수 있고, 뜨거운 냄비를 옮길 때 유용한 실리콘 손잡이까지 세트로 선보여 활용도가 높다.

‘웨이브 IH 시리즈’는 통주물 방식으로 제작한 락앤락 최고급 사양의 쿡웨어 라인 중 하나다. 인테리어에 어우러지는 모던한 디자인에 부드러운 크림 화이트 컬러를 적용해 주방은 물론 식탁 위에서도 테이블웨어로 품격 있는 다이닝을 연출해준다. 제품의 기능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세심한 설계도 고품격 디자인을 완성시키는 데 한몫했다. 바닥에 회오리를 형상화한 3cm 히든 웨이브 기술을 적용해, 열전도율을 높여 재료 속까지 빠르고 고르게 익혀 준다. 또한 열보존율이 높아 가열 후에도 음식을 오랫동안 따뜻하게 유지시켜 준다. 철 주물 냄비와 비교해 약 52% 가벼운 무게(18cm 양수냄비 기준)로 데일리 쿡웨어로 손색없고, 프리미엄 코팅을 적용해 번거로운 과정 없이 간편하게 세척해 관리하기도 쉽다.
 
바닥면은 최대 5T(5T=5mm)의 두툼한 두께로 오랜 시간 익혀야 하는 요리도 눌어붙거나 타지 않게 조리할 수 있다. 뚜껑 안쪽에 작은 돌기들을 설계해, 조리 중 발생하는 수분을 다시 식재료에 떨어뜨리는 셀프 베이스팅 효과(self-basting effect)를 낸다. 덕분에 저수분 요리에 최적화돼 있으며 음식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려준다. 

사용 목적에 따른 프리미엄 코팅 조합도 돋보인다. 냄비 내부는 소금물에 담가 부식 정도를 살피는 염수 분무 시험(300시간 이상)을 통과한 세라믹 코팅을 적용해 염분이 많은 국물 요리에도 강하며, 프라이팬은 눌어붙을 걱정이 없도록 3중 논스틱(NON-STICK) 코팅을 각각 적용했다. 외부에는 열에 강하면서도 제품 본연의 색상을 보존해주는 고광택 세라믹 코팅을 동일하게 입혔다. 인덕션, 하이라이트, 가스레인지 등 다양한 열원에서 사용할 수 있고, 과불화옥탄산(PFOA), 과불화옥탄술폰산(PFOS) 등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아 안심할 수 있다. 

락앤락 온라인3팀 강승철 팀장은 “락앤락 쿡웨어는 탁월한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6년 연속 1위를 달성한 바 있고, 현대홈쇼핑에서도 쿡웨어 부문 1위 브랜드로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웨이브 IH 시리즈는 주방의 품격을 높여줄 프리미엄 라인으로, 살롱 드 오브제 시리즈 이후 현대홈쇼핑에서 5년 만에 처음 선보이는 새로운 쿡웨어 시리즈인 만큼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락앤락은 이번 현대홈쇼핑 론칭 방송을 기념해 자동 주문이나 앱 주문 시 1만원 할인, 일시불 결제 시 1만원 할인 등 특별 혜택을 마련한다.

○.. 애경산업의 토탈 오럴케어 브랜드 ‘2080’에서 구취 없이 하얗고 깨끗한 치아 관리에 도움을 주는 ‘샤이닝화이트 펌프치약(SHINING WHITE TOOTHPASTE)’을 출시했다.

2080 샤이닝화이트 펌프치약은 치아 브라이트닝 케어는 물론 구취 케어, 충치 및 잇몸질환 예방 등 치아를 건강하고 밝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치약이다. 특히 칫솔모에 적절하게 스며드는 부드러운 제형으로 양치를 더욱 용이하게 해주며 펌프 타입의 용기를 적용해 간편하고도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2080 샤이닝화이트 펌프치약은 듀얼 실리카 성분을 함유해 치아 표면의 오염을 희고 깨끗하게 세정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본인의 구강 고민에 맞춰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치아 브라이트닝 케어에 도움을 주는 ‘컬러컨트롤(COLOR CONTROL)’ △구취 케어에 도움을 주는 ‘브레스블라스트(BREATH BLAST)’ 등 2종으로 구성됐다.

2080 샤이닝화이트 컬러컨트롤 펌프치약은 치아에 브라이트닝 효과를 줘 하얀 치아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소금의 여왕’이라 불리는 미네랄이 풍부한 ‘이비자 소금’을 함유해 맛과 향이 은은하다.

2080 샤이닝화이트 브레스블라스트 펌프치약은 구취 제거에 도움을 주고 입안을 오래도록 상쾌하고 산뜻하게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80여 가지 미네랄이 함유된 ‘블루페르시아 소금’을 담아 은은한 단맛이 난다.

2080 담당자는 “최근 계속되는 마스크 착용으로 구취관리에 대한 고민이 증가하는 한편, 곧 마스크를 벗을 날을 대비해 치아 미백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2080 샤이닝화이트 펌프치약은 집에서도 편리하고 위생적으로 구강 케어를 도와주며 고급스럽고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으로 욕실 인테리어 효과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말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먹는샘물 업계 최초로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건강 챌린지 애플리케이션(앱) ‘mullo(물로)’를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mullo(물로)’ 앱은 건강과 환경 보호 등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참여형 앱으로, 건강을 위한 ‘물 마시기’ 챌린지와 월별로 진행되는 운동 챌린지 등 2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동원F&B는 ‘물로 세상을 건강하게 만든다’는 취지를 바탕으로 매일 2L 물 마시기, 달리기 등의 일상적 실천을 통해 국민 건강과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mullo(물로)’ 앱을 기획했다.

‘물 마시기’ 챌린지는 누구나 하루 동안 2L의 물을 자유롭게 마신 후 인증 사진을 등록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들에게는 동원샘물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5km 달리기, *플로깅, 하이킹 등 월별로 진행되는 운동 캠페인에 참여하면 숲 조성 사업, 결식 아동 후원 등 환경 및 사회공헌을 위한 기부금을 적립할 수 있다.

동원F&B는 이와 함께 1만보 걷기, 30분 달리기, 식단 기록하기 등 상시 챌린지도 운영한다. ‘mullo(물로)’ 앱은 안드로이드와 앱 스토어 등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동원샘물 라벨에 부착된 QR 코드를 통해서도 다운받을 수 있다.

‘mullo(물로)’ 앱은 앞서 약 열흘간 운영한 사전 등록 기간에만 1만 명 이상의 신청자가 몰렸고, 건강관리 플랫폼 ‘서클인’과 협업해 시범 운영한 ‘물 마시기’ 챌린지에는 500명 이상의 도전자가 참여해 숲 조성을 위한 기부금 마련에 동참하기도 했다. 동원F&B는 앱 론칭을 기념해 러닝, 플로깅 등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 메타버스 기반의 플랫폼 구축에도 나설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는 ‘오하운(오늘 하루의 운동)’, ‘미라클 모닝(아침에 일찍 일어나 운동, 독서 등을 하는 것)’ 등 자기 관리를 실천하며 이를 SNS에 인증하는 것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며 “개인의 건강을 넘어 사회의 지속가능성 추구하는 MZ세대들과 활발히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원샘물’은 경기도 연천군, 충북 괴산군, 전북 완주군 등의 청정지역 심층암반수를 취수해 천연 미네랄이 풍부한 먹는샘물 브랜드다. 총 7단계의 여과 과정과 5번의 자외선 살균 공정으로 품질을 철저히 관리한다. 동원F&B는 자체 캐릭터인 ‘건강수’를 활용해 SNS에서 MZ세대와 소통하고 있으며 공병 경량화, 무라벨 도입 등 친환경 요소를 강화해 ESG 경영에도 앞장서고 있다.

○.. 이랜드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이랜드몰이 18일 단 하루, 다양한 특가 상품과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이득데이’를 진행한다.

이랜드몰은 18일 이득데이를 통해 인기 카테고리 반값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럭키 응모 이벤트와 이득딜, 릴레이 브랜드데이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통해 인기 상품을 특별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날 이랜드몰을 통해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2시간마다 이랜드 아동복 브랜드, 모던하우스, 가전 브랜드, 뉴발란스 키즈, 스파오와 로엠 등 인기 카테고리 상품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50%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각 300장씩 선착순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이랜드몰 앱에서 진행되는 럭키 응모 이벤트를 통해서는 BHC 치킨과 이디야 디지털 상품권,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GS25 편의점 금액권 등 인기 상품을 반값에 구매하는 행운에 도전할 수 있다.

하루 종일 계속되는 이득딜을 통해서는 설화수, 오휘, 구찌, 쉬즈미스, 네파키즈, 정관장, 플로라 등 인기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몰 관계자는 “고객이 많이 찾는 인기 브랜드 위주로 파격적인 할인율을 적용해 기획한 행사”라고 말하며, “이랜드몰을 통해 득템의 행운을 누리실 수 있도록 행사 준비와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랜드몰은 이외에도 특별 할인 상품과 카드사 혜택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준비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이랜드몰 애플리케이션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오는 30일까지 자사앱(BBQ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한달 간 매일 치킨을 먹을 수 있는 ‘황올연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황올연금’ 이벤트는 자사앱에서 전 메뉴 주문 시 자동으로 참여가 완료되며 총 10명의 고객을 추첨하여 한달 간 매일 ‘황금올리브 치킨’을 먹을 수 있는 자사앱 쿠폰을 증정한다. 기간 내 치킨을 많이 주문 할 수록 당첨확률은 높아지며 발급된 쿠폰의 유효기간은 1일이다. 당첨자 발표는 5월 2일 월요일 이후 자사앱 이벤트 공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지난 2월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대표팀 황대헌은 남자 1500m 결선에서 금메달을 딴 후 “무엇을 하고 싶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황금올리브 닭다리를 먹고 싶다”고 말한데 이어 윤홍근 선수단장은 “황대헌 선수에게 평생 치킨을 제공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이에 SNS의 누리꾼 사이에서 ‘치킨연금’이라 불리며 “평생 황올이 공짜라니 부럽다”, “나도 원 없이 평생 치킨 먹고싶다”는 반응을 보이는 등 화제가 되었다.

BBQ 관계자는 “그 동안 BBQ를 사랑해주신 고객분들을 위해 봄날씨처럼 상큼한 기분과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BBQ 공식 인스타그램에선 22일까지 팔로우와 황올연금을 받게 된다면 함께 먹고 싶은 친구나 연인을 태그하여 댓글을 남기면 봄 맞이 신메뉴 ‘로제치킨’, ‘크런치버터치킨’, ‘황금올리브콤보’ 중 무작위로 한 가지 메뉴와 건강한 탄산음료 레몬보이 2캔이 포함된 기프티콘(e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청호나이스가 고객 맞춤형 디지털 서비스 강화를 위해 카카오톡에 챗봇 서비스를 시행한다.

청호나이스가 선보이는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에서 ‘청호나이스’ 채널을 추가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AS간편신청 △나에게 맞는 제품찾기 △셀프점검 및 자가관리 3개의 카테고리로 운영된다.

챗봇 서비스를 통해 제품별 사용법 및 자가관리 등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셀프AS가이드도 제공해 간단한 조작으로 해결 가능한 문제를 직접 처리해 보다 빠른 해결이 가능하다. 고객센터에 별도로 연락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AS방문 횟수를 최소화 할 수 있어 고객의 시간과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가 있다. 또한 간단한 설문을 통해 나에게 맞는 제품 추천도 가능하다.

청호나이스 마케팅부문 원광직 이사는 “고객이 더 쉽고 편하게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카카오톡을 통해 챗봇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디지털 채널을 통한 소통이 중요시 되고 있는 상황을 반영해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편의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11번가(사장 하형일)가 반려동물 식품 대표 브랜드 ‘한국마즈(유)’와 함께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강아지 사료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마즈가 이커머스 업체와 함께 기부 캠페인을 마련한 사례는 11번가가 최초다.

오늘(18일)부터 오는 23일까지 6일간 11번가 페이지에서 고객이 기부 금액 10원을 결제하면, 10원 당 11번가와 한국마즈가 강아지 사료 ‘뉴트로 독 내추럴초이스’ 400g씩을 적립한다. 고객들은 최대 3번까지(30원) 결제 가능하다. 11번가는 더 많은 고객들이 이번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하고 기부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SNS 채널 등에 알릴 수 있는 ‘공유하기’ 버튼도 만들었다. 

고객과 함께 마련한 사료 최대 3톤은 추후 ‘한국애견협회’에 기부돼 유기견 보호 및 지원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11번가는 “그동안 한국마즈와 긴밀한 협업을 이어오며 펫팸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던 것에서 한단계 더 나아가, 반려동물 공존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전파하고자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기부 캠페인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11번가는 같은 기간 반려동물용품 대표 브랜드들의 강아지 전용 상품들을 모아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식품, 장난감, 패션잡화 등 총 2700여개 상품을 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여기에 중복 10% 할인(최대 5만원) 쿠폰도 추가로 발급한다.

11번가는 지난해부터 ‘반려동물 인식개선 및 유기동물 입양 독려’를 위한 ESG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동물자유연대’ 등 동물보호단체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11번가에서 고객들이 유기동물 입양 및 후원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고, 희망쇼핑으로 모인 후원금 기부, 유기동물 입양지원 키트 기획 등 사회적 책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지난 2월에는 ‘동원F&B’와 함께 길고양이 사료 기부 프로모션을 진행해 고양이 사료 3톤을 동물보호단체에 기부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유니버설 패션 브랜드 하티스트(HEARTIST)가 론칭 3주년을 기념해 '22년 봄여름 시즌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하티스트는 2019년 4월, ’모든 가능성을 위한 패션(Fashion for All Abilities)’ 컨셉 아래 론칭한 브랜드다.

장애인 뿐 아니라, 비장애인까지 모두가 편안하면서 세련되게 입을 수 있는 유니버설 디자인(Universal Design)의 의류를 선보이고 있다.

하티스트의 의류는 자연스럽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소매 뒤쪽의 신축성 있는 액션밴드, 쉽게 입고 벗을 수 있도록 하는 지퍼 고리와 벨크로 여밈, 사이즈 여유분을 확보해주는 허리 이밴드(E-Band) 등 기능성 디테일이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하티스트는 오는 20일까지 삼성물산 패션부문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22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에 한해 30% 할인과 무료 교환/반품 혜택을 제공한다.

가볍고 시원한 리넨 혼방 소재의 반팔 재킷/반바지 셋업, 볼륨 있는 소매가 돋보이는 셔링 원피스, 깔끔한 핏의 오픈 칼라 반팔 셔츠, 활용도 높은 슬랙스와 치노 팬츠 등 최근 출시된 여름 신상품에도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또 하티스트는 오는 24일까지 구매 리뷰 또는 댓글을 작성한 고객 중 3명을 추첨해 특별 제작한 하티스트 3주년 생일 케이크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연다. 

최명구 하티스트 그룹장은 “지난 3년간 고객들이 보내주신 사랑과 격려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과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 장애인, 비장애인 누구나 편하고 멋지게 입을 수 있는,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춘 상품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티스트는 오는 28일부터 5월 15일까지 가정의 달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2년 봄여름 시즌 상품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즉석사진기를 증정하고, 2매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5% 할인을 제공한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FIND YOUR TASTE> 브랜드 캠페인의 핵심 주제인 ‘다양성 존중’이라는 메시지 전달을 강화하며, 그 일환으로 고객이 직접 음료 개발에 참여하는 ‘PICK YOUR DRINK’ 이벤트를 4월 19일부터 진행한다.

스타벅스의 <FIND YOUR TASTE> 브랜드 캠페인은 스타벅스가 다양한 취향을 존중하는 브랜드임을 알리고자 지난해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중장기 브랜드 캠페인이다.
 
올 여름 시즌부터 ‘좋아하는 걸 좋아해’를 캐치 프레이즈로 정하고, 누구나 자유롭게 머물 수 있는 ‘제3의 공간’, 개인의 취향에 맞게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고객과 닉네임으로 소통하는 문화 등을 통해 스타벅스가 다양성을 존중하는 이유와 그 가치에 대해 직관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PICK YOUR DRINK’ 이벤트 역시 이러한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개하며, 고객이 직접 음료 개발에 참여함으로써 다양성을 존중한다는 브랜드 캠페인의 핵심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4월 19일부터 5월 4일까지 진행되는 ‘PICK YOUR DRINK’ 이벤트는 고객이 1단계부터 5단계의 레시피 토너먼트와 6단계 음료 네이밍 공모에 직접 참여하여 나만의 취향을 담은 스타벅스의 새로운 음료를 개발하는 이벤트다.

올 여름 휴가지에서 함께할 음료를 테마로, 음료의 메인 컬러와 테마를 고르는 1단계부터 2단계 비주얼, 3단계 맛, 4단계 풍미, 5단계 토핑까지 고객의 취향에 따라 제시된 2~3개의 보기 중 한 가지 레시피를 선택하여 음료를 개발한 뒤, 마지막 날인 5월 4일에는 6단계 음료 네이밍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종 완성된 음료는 6월 중 신규 음료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중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 또는 푸드를 주문, 결제, 수령 완료한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면 누구나 스타벅스 모바일 앱의 마이 스타벅스 리뷰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단계별 별 1개씩 적립, 모든 단계에 참여 시 6개의 별을 추가 지급하여 최대 별 12개의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각 단계별로 다수의 선택을 받은 레시피는 단계별 설문이 마감된 다음날 매장 내 이벤트 안내 비주얼을 통해 결과가 공개되며, 추후 스타벅스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전체 토너먼트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스타벅스는 4월 12일부터 진행중인 여름 시즌의 주제를 ‘내가 좋아하는 것을 즐기는 나만의 여름’으로 정하고 다양성 존중에 대한 메시지를 극대화하고 있다. 아울러,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의 캠페인 영상을 통해서도 스타벅스에서 만큼은 고객이 좋아하는 것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는 캠페인의 의미를 전하고 있다. 

스타벅스 최희정 마케팅 담당은 “앞으로도 <FIND YOUR TASTE> 캠페인을 통해 다양성에 대한 존중과 응원의 마음을 담아 스타벅스의 브랜드 이야기를 고객과 지속 소통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장애인 고용촉진 유공 정부포상’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번 수상에 앞서 지난해엔 2회 연속으로 장애인 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되기도 했다.

현대그린푸드의 이번 국무총리표창 수상은 장애인 채용 확대 및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오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서다.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2016년부터 장애인 채용 및 근무 지원 프로그램 ‘그린 메이트(Green Mate)’를 운영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장애인 근로자를 위한 근로시간 조정, 맞춤형 복리 후생 제도 등 장애인 근로자의 고용 및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전개하고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특히 6,000여 명의 상시근로자 중 장애인 근로자 비중이 3.58%(지난해 6월 기준)로 높은 장애인 고용률을 유지하고 있으며, 전체 장애인 근로자중 중증장애인 비율이 80.3%에 이른다.

또한 현대그린푸드는 단체급식 사업장의 조리보조 직무뿐만 아니라, 현대백화점 내 푸드코트나 직원카페 바리스타 등으로 장애인 고용 직무를 확대하고 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인 채용 확대는 물론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제도 마련을 통해, 장애인 인식 개선에 이바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입 헹굼 한번으로 구취 제거와 잇몸염증(치은염) 예방까지 기대할 수 있는 ‘유시몰 제로 가글’을 출시했다. 자극적이지 않으며 맵지 않은 순한 맛으로 마스크 생활이 일상화된 요즘, 매일 사용해도 입 속 가득 상쾌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구강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유효성분을 함유해 플라그(치면세균막)로 인해 주로 발생하는 잇몸 부위에 생기는 치은염 예방과 입냄새를 효과적으로 개선해준다. 실제로 LG생활건강이 임상을 통해 염증 억제 효과(치은염 지수)와 치면 세균막 지수 감소 및 구취 유발 원인물질인 황 화합물 감소 효과를 확인했다. 

유시몰 제로 가글은 이름 그대로 알코올을 첨가하지 않고 만들어 매일 사용해도 부담스럽지 않은 상쾌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영국 치약 브랜드 유시몰 고유의 문양과 서체를 살린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색다른 감성도 느낄 수 있다. 유시몰 제로 가글은 유시몰 치약의 중독성 있는 향을 느낄 수 있는 ‘마일드민트’와 얼음처럼 시원하면서 자극적이지 않은 향을 선사하는 ‘아이시민트’ 2종류로 출시됐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유시몰 제로 가글은 구취와 잇몸 건강까지 관리하는 ‘멀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면서 “치은염과 입냄새로 고민하는 어르신들도 자극없이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아성다이소가 ‘감성캠핑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캠핑 인테리어’에 신경을 쓰는 ‘감성 캠핑족’들을 위해 상품을 구성했고, 캠핑 수납용품, 캠핑 소품, 캠핑 주방용품 등 총 1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캠핑 수납용품은 캠핑 뿐만 아니라 차박(‘차+숙박’의 준말)에서도 사용하기 적당한 아이템을 판매한다. ‘감성캠핑 폴딩박스’는 약 41X28X23cm 정도로 파스텔톤의 색감이 눈길을 사로잡는 아이템이고, 접이식으로 보관이 가능해 차박에도 어울리는 상품이다. 고무나무를 사용한 ‘폴딩박스 우드 커버’를 같이 구입하면 상판을 도마로도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인 상품이다. ‘돗자리 겸용 보냉백’은 작은 가방처럼 생긴 보냉백을 펼치면 돗자리로도 사용할 수 있어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상품이다.

캠핑 소품은 ‘감성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다. ‘캠핑 데이지체인’은 나무나 기둥에 묶어, 가볍고 작은 캠핑 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캠핑 체인’이다. 최대 길이가 280cm정도로 길이 조정이 가능하고 베이지한 디자인 톤이 특징인 아이템이다. ‘캠핑 가랜드’는 펼친 길이가 3m정도로 양쪽 끈을 텐트나 폴대에 묶어서 사용하면 되고 우드 느낌의 캠핑용 테이블과 같이 연출하면 ‘감성 무드’를 더욱 효과적으로 연출할 수 있다.

캠핑 주방용품은 차박을 하는 사람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상품을 기획했다. ‘캠핑용 접이식 요리도구’는 국자, 요리스푼, 주걱 등을 선보였는데 접이식으로 수납이 가능하고 상품 사이즈가 크지 않아 접으면 코펠 안에 보관이 가능하다. ‘오거나이져 8포켓’은 끈이 달려 있는 요리도구 보관포켓으로 캠핑용 식탁 등에 걸어서 사용이 가능하고, 접어서 보관할 수 있는 끈과 고리가 같이 있어 관리도 편리하다.

이 밖에도 캠핑의 밤을 더 빛내줄 수 있는 캠핑조명도 다양하게 판매한다. ‘캠핑 스틸 램프’는 건전지를 사용하는 램프로 호롱불 모양으로 멋스럽고 밝기 조절도 가능하다. ‘인테리어 스트링 LED(입체별)’는 전구가 주황색 별모양으로 되어 있어,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적당하고 건전지 타입으로 캠핑장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면서 소규모로 즐기는 ‘감성캠핑’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다이소 ‘감성캠핑 기획전’과 함께 색다른 캠핑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신규 가맹점주를 위한 ‘신규 가맹점 사업자 교육’을 리뉴얼 하고 QSC(품질, 서비스, 위생) 향상에 나섰다.

교촌은 새롭게 매장을 오픈하는 신규 점주를 위한 ‘신규 가맹점 사업자 교육’ 과정을 개편했다. 교육에 참여한 점주들의 설문 조사를 기반으로, 가맹점주들의 의견과 니즈 및 현장 상황을 적극 반영해 교육 커리큘럼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교육과 실제 가맹점 현장과의 간격을 최소화하고 현장 상황을 보다 정확하게 반영해 QSC(품질, 서비스, 위생) 관리에 더욱 힘쓴다는 방침이다. 

먼저 원활한 가맹점 운영을 위해 실습 교육의 비중을 확대했다. 표준화된 레시피 고수와 제품 품질 향상을 위해 메뉴 조리 실습 시간을 늘리고 리뷰 및 피드백 시간을 별도로 마련했다. 또한 원자재 발주 및 마감 교육, POS 단말기 사용 교육 등 실제 점주들의 보완 요청이 가장 많았던 교육들의 실습 시간도 확대해 실전 운영 강화에 중점을 뒀다.

이외에도 가맹점 위생 가이드 과목도 추가로 신설하고 직원 채용 등 노무 교육, 배달 리스크 및 산업재해 예방 등 안전관리 교육 과목도 더욱 탄탄하게 구성했다. 

교촌에프앤 관계자는 “교촌은 2주간 진행되는 신규 가맹점 교육에서도 충분히 점주분들이 원활하게 매장 운영을 하실 수 있도록 퀄리티 높은 교육 과정을 구성하고 매년 이를 보완하고 있다”며 “앞으로 교촌만의 차별화된 교육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QSC 강화 및 가맹점과의 동반 성장을 함께 이뤄내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촌은 QSC 역량을 높이기 위해 2019년 10월, 경기도 오산시 본사 인근에 교육 R&D센터 ‘정구관’을 개관하고 이곳에서 신규 가맹점 사업자 교육, 가맹점 보수교육, 가맹점 직원을 위한 원데이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 bhc치킨이 전속 모델인 배우 전지현과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로써 bhc치킨은 전지현과 9년째 인연을 이어가며 장수 모델과 브랜드 정체성을 구축하는 행보를 지속하게 됐다.
 
bhc치킨은 지난 2014년 4월 업계 관행이던 아이돌 모델 대신 배우 전지현을 전속 모델로 선정하며 업계는 물론 소비자에게 강한 임팩트를 남겼다.
 
당시 bhc치킨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통해 ‘치맥 사랑의 아이콘’으로 급부상한 전지현을 전속 모델로 기용한 후 bhc치킨 대표 메뉴로 자리매김한 ‘뿌링클(14년 11월 출시)’을 대대적으로 알리는 데 성공했다. 또한 ‘전지현C~ bhc~’라는 징글을 사용한 TV CF 진행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단숨에 끌어올렸다.
 
이밖에도 전지현과 ‘골드킹 윙(19년 12월 출시)’, ‘포테킹 후라이드(21년 1월 출시)’ 등 신메뉴 광고를 잇달아 진행하면서 브랜드와 모델과의 호흡을 보여주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재계약은 전속 모델과의 신뢰 및 시너지 효과, 고객 만족도 등을 바탕으로 이뤄진 것으로 브랜드가 지향하는 가치를 고객들에게 일관되게 전하기 위해 체결됐다”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그간 전속 모델과 형성해 온 견고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브랜드 장점을 알리는 각종 마케팅 활동을 꾸준히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에서 정수기 및 비데 부문 1위를 달성하며 견고한 소비자 신뢰를 증명했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구매 결정 과정에서 고려하는 불안 요소를 측정해 제품 및 서비스의 안심 수준을 평가하는 조사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우수한 품질 및 서비스 경쟁력을 인정 받아 정수기 부문 7년 연속, 비데 부문 9년 연속 대상을 기록했다.

코웨이는 지속적인 R&D 역량 고도화 및 품질 강화를 기반으로 사용자 중심의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여 높은 점수를 확보했다. 특히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일반적인 정수기 형태에서 벗어나 빌트인ㆍ가로ㆍ세로ㆍRO 등 폼팩터와 필터 구성의 차별화를 이뤄내 좋은 평가를 얻었다. 주방 인테리어, 설치 공간은 물론 필터 종류까지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에 맞춰 최적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를 크게 강화시켰다.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는 전기분해 살균수와 버블 세척으로 위생 관리 편의성을 대폭 높여 호평 받았다. 99.9% 살균 인증 모듈에서 만든 전기분해수가 유로부터 노즐, 도기까지 스스로 관리하고, 버블로 노즐과 도기를 한 번 더 세척해 강력하게 케어한다. 360도 버블 회오리 기능으로 도기 안쪽 틈새까지 꼼꼼하게 케어해준다.

코웨이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기술력과 서비스 수준을 끌어올리는 데에 집중하고 있다”며 “고객 사용 경험의 모든 과정을 세심하게 파악해 페인 포인트를 해소하고 삶의 편의를 혁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