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SKT, 모프인터랙티브와 ‘메타버스’ 전략적 협력 체결...연내 ‘이프랜드’ 신기능 예고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SKT, 모프인터랙티브와 ‘메타버스’ 전략적 협력 체결...연내 ‘이프랜드’ 신기능 예고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2.04.13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은 3D 그래픽 플랫폼 전문 개발사 모프인터랙티브(Morph Interactive)와 전략적 협력 및 지분 투자 계약을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체결했습니다. 모프인터랙티브는 메타버스 관련 핵심 기술을 보유한 유니티 기반 3D 전문 개발사로 이프랜드 런칭 초기부터 SKT와 협력해온 핵심 파트너로, SKT는 모프인터랙티브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이프랜드에서 새롭게 선보일 핵심 기능들의 개발 속도를 높여, 신규 도입 예정 기능들을 최대한 빠르게 선보일 계획입니다. 대표적으로 연내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도입 및 커뮤니티 기능 강화 ▲사용자가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아바타·랜드(공간) 제작 플랫폼 제공 ▲경제시스템(Crypto economy) 도입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KT는 기업전용5G 서비스에 가입한 기업(B2B) 고객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더 빠른 속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기업전용 ‘속도 선택’ 부가서비스를 출시했으며, 컴투스홀딩스는 블록체인 게임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의 베타 게임 런처(Beta Game Launcher) 관련 가이드를 공개했습니다. 이외에 아시아나항공이 해외 입국자 격리 면제에 따른 해외 여행객들의 선수요 충족을 위해 ▲온라인 할인 쿠폰 제공 ▲특가 운임 및 부가 서비스 제공 ▲추가 마일리지 적립 혜택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ㅇ..SK텔레콤은 3D 그래픽 플랫폼 전문 개발사 모프인터랙티브(Morph Interactive)와 전략적 협력 및 지분 투자 계약을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체결한다. 모프인터랙티브는 메타버스 관련 핵심 기술을 보유한 유니티 기반 3D 전문 개발사로 이프랜드 런칭 초기부터 SKT와 협력해온 핵심 파트너로, SKT는 모프인터랙티브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이프랜드에서 새롭게 선보일 핵심 기능들의 개발 속도를 높여, 신규 도입 예정 기능들을 최대한 빠르게 선보일 계획이다.

SKT는 고객들이 이프랜드 내에서 보다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올해 내로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도입 및 커뮤니티 기능 강화 ▲사용자가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아바타·랜드(공간) 제작 플랫폼 제공 ▲경제시스템(Crypto economy) 도입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이프랜드의 핵심 강점인 ‘소통’을 한층 강화할 방침으로 먼저 이프랜드 사용자들이 주사위, 다트와 같은 소품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가위바위보 등 다수가 참여 가능한 미니게임도 선보이는 등 게임 요소를 확대할 예정이며, 이프랜드 사용자 누구나 직접 아바타 코스튬·랜드(공간)를 제작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오픈형으로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원하는 의상이나 아이템을 제작해 아바타 등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연내 NFT 마켓플레이스를 런칭해 이프랜드에서 활용 가능한 소품, 아바타, 의상, 공간 등을 개인이 제작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를 도입할 계획이며, 더 나아가 유명 IP와 협력해 프리미엄 아바타, 의상, 공간 등을 구매하거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ㅇ..KT는 기업전용5G 서비스에 가입한 기업(B2B) 고객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더 빠른 속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기업전용 ‘속도 선택’ 부가서비스를 출시했다. KT가 출시한 기업전용5G ‘속도 선택’ 부가서비스는 기업전용5G 요금제가 기본으로 제공하는 데이터 한도(300GB~200TB) 소진되면 3Mbps로 제어되는 속도를 최대 20Mbps로 높여주는 것이 특징으로, 제어 속도에 따라 ‘기업5G부가세이브’와 ‘기업5G부가 프리’ 2종으로 구성된다.

‘기업5G부가세이브’는 월정액 1만 9800원으로 최대 10Mbps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업5G부가프리’ 부가서비스는 최대 20Mbps 속도를 제공하고 월정액 2만 4200원에 이용이 가능하다. 이 부가서비스가 제공하는 10~20Mbps 속도는 유튜브의 1080P 고화질 영상을 끊어짐이나 화질 열화 없이 감상할 수 있는 수준으로, 통상적으로 유튜브의 1080P 고화질 영상을 무리 없이 감상하려면 5Mbps 이상의 속도가 필요하다.

ㅇ..컴투스홀딩스는 블록체인 게임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의 베타 게임 런처(Beta Game Launcher) 관련 가이드를 공개했다. ‘베타 게임 런처(Beta Game Launcher)’는 자율적인 경제 프로토콜을 지향하는 Web3 철학에 기반한 C2X 블록체인 플랫폼의 선진적인 프로그램으로, 참여자들이 직접 게임을 테스트하고 플랫폼 합류 여부를 투표함으로써 C2X 생태계 운영에 대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

공식 SNS 채널들을 통해 공개된 가이드에 따르면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의 베타 게임 런처는 이달 18일 ‘게임 팬 카드(Game Fan Card)’ 오픈을 기점으로 시작되며, 게임 팬 카드를 구입하면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게임 사전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고 만족도에 따라 게임의 C2X 플랫폼 합류 여부를 투표할 수 있다. 총 38만개의 게임 팬 카드가 준비돼 있으며 이러한 절차를 통해 게임에 대한 만족도를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베타 게임 런처 기간 이후 보유한 게임 팬 카드 수량에 따라 일정 비율의 게임 토큰을 배분 받는 등 여러 혜택도 누릴 수 있으며 베타 게임 런처는 한국, 중국 등 일부 국가에서는 참여할 수 없다.

ㅇ..아시아나항공은 해외 입국자 격리 면제에 따른 해외 여행객들의 선수요 충족을 위해 ▲온라인 할인 쿠폰 제공 ▲특가 운임 및 부가 서비스 제공 ▲추가 마일리지 적립 혜택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즈 드림 쿠폰’ 이벤트를 통해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서 국제선 항공권을 발권하는 고객들에게 3%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이달 18일까지 인천에서 출발하는 국제선(일본 오사카, 후쿠오카, 나고야, 카자흐스탄 알마티, 중국 노선 제외) 왕복 항공권을 구매하는 아시아나클럽 회원 누구든지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고 탑승 기간은 5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다.

아울러 아시아나항공은 25개월만에 운항을 재개하는 하와이 노선을 기념해 ‘Honey Holiday in Hawaii’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서 이달 20일부터 30일까지 2인 이상의 아시아나항공 하와이 왕복 항공권을 예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가 운임을 제공하며, 이번 하와이 프로모션에서는 ▲신세계면세점 최대 200만원 할인 ▲사은품 증정 혜택과 더불어 ▲특급 호텔 할인 ▲무료 픽업 서비스 ▲스냅사진 특별 할인 등 현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추가 혜택도 준비했다.

ㅇ..LG유플러스는 자사 IPTV용 홈트(Home+Training) 서비스 ‘U+홈트Now’의 공식 트레이너를 선발하는 고객 참여형 오디션을 진행한다. U+홈트Now 트레이너 공개 오디션은 근력 운동, 유산소 운동, 스트레칭 3개 부문에서 각 1명, 총 3명의 공식 트레이너를 고객과 함께 선정하는 프로그램으로, 고객이 원하는 트레이너와 함께 양질의 운동 영상을 확보함으로써 고객의 운동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 3월 14일부터 4월 3일까지 1차 예선전을 진행해 운동 프로그램 구성, 수업 진행능력, 재미, 매력도 등 다양한 기준을 통해 최종 후보로 9명을 선정했으며 오는 16일부터 진행되는 2차 오디션은 ▲라이브 방송 ▲유튜브(@홈트Now) ▲U+홈트Now를 통해 고객이 직접 투표하는 방식으로 5월 8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2차 오디션 참가자는 ‘시카고’, ‘위키드’, ‘맘마미아’ 등 다수 뮤지컬에 참여한 뮤지컬 배우 전호준, 유튜브에서 ‘근육둥이TV’ 활동 중인 인플루언서 정의성 등 이미 알려진 트레이너들도 포함됐다.

ㅇ..CJ올리브네트웍스는 ‘2022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NFT를 발행하며 모터스포츠 팬들과 만난다. 오는 23일 개막하는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국내 최대 규모로 3년만에 유관중으로 전환하며 서킷에서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가장 먼저 출시하는 NFT는 선수카드로 13일부터 메타갤럭시아 플랫폼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선수카드는 2021년 우승 선수인 김종겸 선수를 비롯해, 최명길, 이찬준, 김재현 등 총 20명 선수들의 프로필과 출전 차량 사진, 최고 성적 등의 정보를 담았다.

CJ올리브네트웍스가 구현한 NFT 선수카드는 모터스포츠를 상징하는 타이어 휠 그래픽과 타이어와 지면 사이에 발생하는 마찰 스파크를 모티브로 화려하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연출했으며 선수의 다양한 모습을 3D모션 그래픽으로 제작해 소장 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NFT 선수카드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다양한 리워드가 증정되며, 이달 24일까지 NFT 선수카드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피트, 그리드워크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는 개막전 골드 티켓을 1인당 2매씩 제공된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