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KT ‘친환경 캠페인’, 광화문원팀도 실천 물결 동참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KT ‘친환경 캠페인’, 광화문원팀도 실천 물결 동참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2.04.09 0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지난해부터 주요 사옥에서 시행해온 다회용컵 사용 캠페인을 광화문 원팀 소속 기업에 제안해 법무법인 태평양, LX인터내셔널, 매일유업 등의 기업과 서울 YMCA, 한국언론진흥재단,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등의 기관에서도 동참하기로 했습니다. KT를 비롯한 광화문 원팀은 향후에도 다회용컵 사용 캠페인에 이어 인근 기관 내 친환경 공유 우산 사용하기, 나눠정 앱을 활용한 플로깅(Plogging) 등의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함께 실천하며 탄소 중립 실현에 앞장설 방침입니다. 한국타이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0년 연속 1위, 티스테이션은 타이어 전문점 부문 14년 연속 1위에 선정됐으며, 티웨이항공은 ‘A330-300’ 기종 2호기(HL8502)를 신규 도입해 7일 오후 5시경 김포국제공항에 도착한 A330-300 2호기는 오는 15일부터 김포-제주 노선에 투입될 예정입니다. 이외에 LG유플러스가 자사 골프 미디어 플랫폼 ‘U+골프’에서 지난 7일 개막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중계를 시작했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KT]
[사진=KT]

ㅇ..KT는 지난해부터 주요 사옥에서 시행해온 다회용컵 사용 캠페인을 광화문 원팀 소속 기업에 제안해 법무법인 태평양, LX인터내셔널, 매일유업 등의 기업과 서울 YMCA, 한국언론진흥재단,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등의 기관에서도 동참하기로 했다. 라이나생명, 등에서도 도입을 검토하고 있어 참여 기관은 더 늘어날 전망이며 참여 기업의 사옥에는 4월 중 순차적으로 다회용 컵 인프라가 설치될 예정이다.

KT는 사옥 내 카페에서 일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으로 음료를 제공하고 직원들이 사용한 컵을 각 층에 비치된 전용 수거함에 넣으면 전문 업체 트래쉬버스터즈가 수거해 세척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했으며 수거된 컵은 6단계의 세척 과정을 거쳐 다시 제공되고 최소 300회까지 사용할 수 있다. KT를 비롯한 광화문 원팀은 향후에도 다회용컵 사용 캠페인에 이어 인근 기관 내 친환경 공유 우산 사용하기, 나눠정 앱을 활용한 플로깅(Plogging, 달리기를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 보호 활동) 등의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함께 실천하며 탄소 중립 실현에 앞장설 방침이다.

ㅇ..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20년 연속 1위, 티스테이션은 타이어 전문점 부문 1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K-BPI 조사에서 승용차타이어 부문 20년 연속 1위에 올랐으며 특히,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최초 인지와, 보조 인지, 비보조 인지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고 브랜드 충성도 측면에서도 이미지, 구입가능성 등 전반적으로 큰 폭의 격차를 보이며 우위를 나타냈다.

한국타이어는 최첨단 연구소 ‘한국테크노돔’을 중심으로 끊임없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왔으며 최근에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론칭을 발표하고 업계 지각변동을 다시 한번 예고하고 있다. 특히, 이번 상품 출시를 통해 전기차의 낮은 회전저항, 저소음, 고하중지지, 빠른 응답성과 높은 토크 대응, 드라이빙 퍼포먼스 등 EV 특성에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풀 라인업을 업계 최초로 구축하게 된다.

ㅇ..티웨이항공은 ‘A330-300’ 기종 2호기(HL8502)를 신규 도입했다. 7일 오후 5시경 김포국제공항에 도착한 A330-300 2호기는 오는 15일부터 김포-제주 노선에 투입될 예정이다. 티웨이항공이 도입한 A330-300 항공기는 에어버스사의 안정성이 검증된 베스트셀러 대형기로, 총 347석(비즈니스 클래스 12석, 이코노미 클래스 335석) 규모로 운영되며 최대 운항거리 1만 km 이상으로 호주, 동유럽, 북미 서부 등 장거리 운항이 가능하다.

지난달 티웨이항공이 도입한 A330-300 1호기는 3월 22일부터 김포-제주 노선을 매일 6편 운항하며 공급석 확대에 기여하고 있으며 국내 LCC 최초로 플랫 베드 비즈니스 클래스 운영과 넓은 이코노미 좌석 등으로 고객들의 선호가 높아 약 90%의 탑승률을 기록하며 고객들의 여행 편의를 돕고 있다. 이날 2호기 도입에 따라 티웨이항공은 총 29대의(A330-300 2대, B737-800 27대) 항공기를 보유하게 됐으며 다음 달 중순 A330-300기종 3호기를 추가로 도입하면 보유 기단은 총 30대 규모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ㅇ..LG유플러스는 자사 골프 미디어 플랫폼 ‘U+골프’에서 지난 7일 개막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중계를 시작했다. 개막전은 7일부터 나흘간 롯데스카이힐 제주 컨트리클럽에서 열리는 ‘롯데렌터카 여자오픈’이다. U+골프는 KLPGA 실시간 중계, 각 대회 경기 일정, 하이라이트 영상 등 경기 관련 정보부터 골프 레슨, 예능 콘텐츠까지 골프 팬들의 관심 정보를 한데 모은 모바일 서비스로, 특히 ▲인기선수가 속한 조의 경기만 계속 시청할 수 있는 ‘인기선수 독점중계’ ▲선수들의 스윙 장면을 원하는 대로 돌려보는 ‘스윙 밀착영상’ ▲코스별 경기상황을 입체그래픽으로 한눈에 볼 수 있는 ‘코스입체중계’ 등 차별화된 중계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U+골프는 지난 7일 2022년 신인왕을 노리는 슈퍼 루키 윤이나, 이예원, 손예빈이 속한 조에 이어, 8일에는 김지영2, 오지현, 박주영이 속한 조를 독점 중계하며, 해설은 김홍기 해설위원과 김황중 캐스터가 진행할 예정이다. U+골프의 독점중계 채널에서는 별도 중계와 해설이 이뤄질 뿐 아니라 궁금한 사항을 물어보고 바로 답변을 받는 실시간 채팅 등 골프 팬들의 니즈를 반영한 기능을 제공, 보다 재미있고 다양한 형식의 ‘집관(집에서 관람)’을 즐길 수 있다.

ㅇ..쌍용자동차는 본격적인 아웃도어 활동을 시작하는 봄을 맞아 11번가와 공동 이벤트를 진행하고 전시장 내방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등 참여 마케팅을 온·오프라인에서 펼친다. ‘2022 올해의 차’ 2관왕을 차지한 뉴 렉스턴 스포츠&칸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오는 11일부터 29일까지 11번가에서 20만원 상당의 원터치 텐트와 캠핑의자(2개)로 구성된 쌍용 어드벤처 피크닉 패키지 구매권을 39900원에 구매하여 신차 계약 시 사용할 수 있다.

쌍용 어드벤처 피크닉 패키지 쿠폰을 구매하면 가까운 전시장과 연결, 담당 오토매니저(영업사원)로부터 구체적인 구매 상담이 진행되며, 선착순 500명의 계약·출고 고객에게 SK Pay 포인트 3만점 지급과 함께 쌍용 어드벤처 피크닉 패기지를 배송해 준다. 4월 한 달간 전시장을 내방한 자영업자들은 응모권을 제출하면 매주 110명씩 4주간 총 440명에게 추첨을 통해 ▲뉴 렉스턴 스포츠&칸 50만원 할인권(80명) ▲뉴 렉스턴 스포츠 정밀 모형(80명) ▲5만원 주유권(120명) ▲스타벅스 커피교환권(160명) 등 푸짐한 경품도 증정한다.

ㅇ..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오는 6월 30일까지 ‘수원 권선 서비스센터’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선사하는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지난 1일 오픈한 한성자동차 ‘수원 권선 서비스센터’는 수원역과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및 과천 의왕 고속도로와 가까워 경기 서남부권 인근 고객에게 높은 접근성을 제공하며 전문 테크니션의 섬세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일반 수리 6개, 사고 수리 5개 등 총 11개의 워크베이에서 신속하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새로운 고객 라운지와 EQ 충전소도 갖춰 고객 편의와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가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한성자동차는 이번 오픈을 기념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사은품을 제공하며, 첫 유상 수리를 받은 고객에게는 머그컵 세트, 정기 점검 서비스 A 또는 B고객에게는 EQ 글래스컵을 증정하고 사고 수리 금액 별 골프 경량 커버 또는 골프 클럽 슬림 케이스 등 메르세데스-벤츠 컬렉션을 특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프로모션 기간 타이어 2본 이상을 교체한 고객에게는 메르세데스-벤츠 장우산을 증정한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