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hy, 케어푸드 진출 2년 만에 148% 신장... 핵심 전략 “기능성 제품 강화”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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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hy, 케어푸드 진출 2년 만에 148% 신장... 핵심 전략 “기능성 제품 강화”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4.08 1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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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가 케어푸드 사업 진출 2주년을 맞았습니다. 2020년 4월 전문 브랜드 '잇츠온 케어온' 론칭 이후 꾸준히 성장해 지난해 연간 판매량은 414만 개로, 전년 대비 148% 신장했습니다. hy는 올해 케어푸드 브랜드 핵심 전략으로 '기능성 제품 확대'를 꼽았습니다.

한편 CJ대한통운이 TES물류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수송복화 알고리즘’을 인도에 기반을 둔 글로벌 계열사인 CJ다슬(Darcl)에 이전해 화물차량 운영효율을 10% 이상 높였습니다. CJ다슬은 하루 2000대가 넘는 수송차량을 인도 전역에서 운영하고 있어 효율을 지속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전자랜드가 2022년 1분기 자급제 단말기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9배가량 급증한 것으로 나타나는 등 오늘(8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hy의 케어푸드 판매량이 전년 대비 148% 성장했다. 사진은 hy의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잇츠온 케어온' 제품들.[사진=hy]
hy의 케어푸드 판매량이 전년 대비 148% 성장했다. 사진은 hy의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잇츠온 케어온' 제품들.[사진=hy]

 

○.. 유통전문기업 hy가 케어푸드 사업 진출 2주년을 맞았다.

hy는 2020년 4월 전문 브랜드 ‘잇츠온 케어온’을 선보이며 시장에 첫 발을 내디뎠다.

해당 사업은 브랜드 론칭 이후 꾸준히 성장해왔다. 연간 판매량은 20년 167만 개를 시작으로 21년 414만 개를 기록하며 148% 신장했다. 누적 매출액은 83억 원이다. 올해 판매량도 현재까지 전년 동기 대비 약 34% 증가했다. 

hy는 올해 브랜드 핵심 전략으로 ‘기능성 제품 확대’를 꼽았다. 기존 시니어 균형식 라인업에 기능성 원료 기반 신제품을 더해 성장세인 케어푸드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지난달에는 브랜드 최초 기능성 음료 ‘잇츠온 케어온 관절케어 프리미엄 골드’를 출시했다. 관절 및 연골 건강을 위해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식약처 인정 기능성 원료인 MSM을 일일섭취권장량 최대치인 2000mg 함유했다. 제형이 액상이라 섭취가 간편하고, 흡수가 빠르다.

배송 서비스도 주요 경쟁력이다. hy는 1만 1000명의 프레시 매니저 채널을 보유해 정기배송과 실시간 소통, 대면 대응이 가능하다. 덕분에 시니어 고객 만족도가 높다. 실제, hy는 자녀가 제품을 주문하면 부모님 자택, 병원, 요양시설 등에 제품을 전달하고, 안부도 확인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지은 hy 플랫폼CM팀장은 “케어푸드는 시니어층이 주고객인 만큼 제품 기능성과 섭취편의성은 물론 배송도 중요하다”며, “‘잇츠온 케어온’은 모든 제품이 음료 형태라 섭취가 간편하며, 자택 또는 직장, 병원 등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매일 프레시 매니저가 직접 전달해드려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이 최첨단 혁신물류기술 해외 이전을 통해 글로벌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TES물류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수송복화 알고리즘’을 인도에 기반을 둔 글로벌 계열사인 CJ다슬(Darcl)에 이전해 화물차량 운영효율을 10% 이상 높였다고 8일 밝혔다.

수송복화 알고리즘 시스템은 물류센터, 거래처 등을 오가는 대형 수송차량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효율적인 운송경로와 운영방식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국내에서는 수송복화 알고리즘을 택배, 계약물류 등 수송역량이 필요한 다양한 물류사업에 접목 시켜 활용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지난해부터 수송복화 알고리즘 기술을 CJ다슬로 이전하기 시작했다. 인도 최대 수송기업인 CJ다슬은 하루 2000대가 넘는 수송차량을 인도 전역에서 운영하고 있어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운영효율을 지속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물류 운영자의 경험을 기반으로 진행하던 기존의 단순 임시배차 방식과 달리, 수송복화 알고리즘은 수송차량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종합분석한다. 출발지, 도착지, 차량종류, 운행경로 등 인도 전역을 횡단하는 수송차량과 관련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물류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또 수송복화 알고리즘은 수송차량의 전체 이동거리를 단축시킬 수 있어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필요한 고정 차량대수에 대한 사전예측이 가능하고 매치백(Match-Back)을 통해 동일한 경로를 공차로 운행하는 비율을 최소화 할 수 있어 운영효율도 극대화할 수 있다.

일례로 뉴델리와 뭄바이를 화물을 싣고 각각 오가는 2대의 임시차량 대신, 예측된 정보를 활용해 고정된 노선을 1대의 차량만으로 공차없이 운영가능하게 된 것이다.

수송복화 알고리즘은 CJ대한통운의 TES물류기술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시스템이며 국내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TES는 Technology, Engineering, System & Solution의 약자로, CJ대한통운의 핵심역량을 의미한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로봇, AI, 빅데이터 기반의 기술을 바탕으로 핵심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혁신물류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수송복화 알고리즘과 같은 최첨단 기술의 해외 이전을 통해 글로벌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지난해에 이어 2022년에도 자급제 단말기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가 2022년 1분기 자급제 단말기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9배가량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가 자급제 단말기를 판매하기 시작한 것은 2019년으로, 2021년 판매량은 2020년 대비 약 25배 성장하며 큰 상승을 기록했다. 올해는 1분기부터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전자랜드의 2022년 자급제 단말기 판매량은 아직 올해가 1분기밖에 지나지 않았음에도 지난해 전체 기간 판매량의 87%를 달성해 올해 역대 최고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지난 2월 출시된 삼성 갤럭시 S22 제품들이 큰 인기를 끈 것이 원인으로 분석된다. 특히 ‘울트라 모델’의 경우 기존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만 있던 ‘S펜’이 탑재돼 있어 노트를 사용하던 소비자들을 끌어들인 것으로 보인다. 

전자랜드는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스마트한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점점 세대를 막론하고 자급제 단말기를 구매하는 사람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 특히 자급제 단말기는 특정 이동통신사에 구애받지 않고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어 알뜰폰 요금제와 조합해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이동통신사의 멤버십 혜택 이용이 적거나 스마트폰을 자주 변경하는 소비자라면 자급제 단말기를 구매해 원하는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며, “전자랜드도 변화하는 소비자 성향에 맞춰 다양한 제품과 프로모션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온이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직구온(ON)데이'를 진행한다. '직구온데이'는 올해 2월부터 매월 진행하는 해외직구 할인 행사로 이번이 세번째다. 행사기간 300여개 해외직구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하고, 행사상품 구매 시 무료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온은 '직구온데이' 행사 효과로 해외직구 카테고리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지난 직구온데이 행사기간 매출은 전년대비 10배가량 신장했으며, 이에 힘입어 올해 1~3월의 해외직구 매출은 전년대비 약 5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기존에 명품, 가전, 육아 등 인기 상품군에 집중되어 있었던 해외직구 매출이 스포츠/레저, 생활용품, 홈인테리어 등 전 상품군에서 크게 늘면서 전체 해외직구 카테고리가 성장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금까지 인기를 얻었던 상품을 비롯해 '봄 맞이 건강과 스포츠'를 테마로 정하고 건강기능식품 및 운동기구, 스포츠 의류 등의 상품을 제안한다. 행사기간 300여개의 해외직구 상품을 선보이고 최대 10% 카드 즉시할인을 포함해 최대 20% 할인 판매하며, 행사상품 구매 시 무료로 배송해준다.

대표적으로 9일에는 '나이키/아디다스/뉴발란스 22년 봄 신상 운동화 모음전'을 진행해 인기 운동화를 최종 혜택가 6만7000원대에 판매하며, 지난 직구온데이 행사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판매했던 인기 건강기능식품 '오쏘몰 이뮨 드링크(30일분/1+1)'를 최종 혜택가 11만8000원대에 판매한다. 10일에는 '센트롬/커클랜드/자로우 건강기능식품 모음전'을 진행해 2만원대부터 판매하며, 봄 맞이 다이어트를 위한 홈트레이닝 용품으로 '샤오미 접이식 워킹패드 A1 PRO(화이트)'를 최종 혜택가 33만5000원대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구찌, 프라다 등의 명품을 비롯해 가전, 뷰티, 생활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지윤수 롯데온 해외직구MD(상품기획자)는 “’직구온데이’ 효과로 롯데온 해외직구 매출이 가파르게 성장함에 따라 인기 상품군도 스포츠레저, 생활용품, 홈인테리어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다”며, “이번 행사에서는 인기 상품뿐만 아니라 봄 시즌에 맞춰 ‘건강과 스포츠’를 테마로 운동화, 운동기구 등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하고, 무료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니 해외직구로 봄 맞이 몸매관리 및 건강관리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이 경상북도 영천시(시장 최기문)와 ‘지역 우수 농산물 생산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7일 경상북도 영천시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풀무원식품 김진홍 대표와 영천시 최기문 시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풀무원식품은 영천시 스마트팜에서 생산하는 우수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받게 됐다. 

영천시는 지난 1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인 지역 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 사업에 선정되어 총사업비 200억 원을 확보했다. 2023년까지 영천시 환경사업소 인근 시유지 총 5ha에 철골 유리온실 4ha를 구축하고 청년 농업인에게 시설을 임대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영천시는 스마트팜 생산 기반을 구축해 풀무원식품의 품질 및 규격에 적합한 농산물이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풀무원식품은 영천시 우수 농산물의 판로를 제공하며 영천시 우수 농산물 유통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영천시는 임대형 스마트팜에서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생산되는 고품질 농산물을 비롯하여 영천시 우수 농산물을 풀무원식품에 확대 공급할 예정이다.

풀무원식품 김진홍 대표는 “미래형 농업인 스마트팜 생산 기반을 구축한 영천시와의 협약을 통해 기상이변과 고령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업 문제 해결에 앞장설 것”이라며 “지속가능 농업과 농촌과의 상생을 위해 지속해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은 T커머스 채널 NS샵 플러스를 통해 ‘ 빅마마의 좋은 것들’을 9일(토)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40분 정규 편성한다고 8일 밝혔다.

‘빅마마의 좋은 것들’은 빅마마 이혜정이 NS홈쇼핑의 소비자들을 위해 신선하고 더 좋은 재료로 만든 맛있고 좋은 음식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이번에 선보이는 NS샵플러스 ‘빅마마의 좋은 것들’ 에서는 간편 육수의 대명사가 된 ‘New시크릿 코인’, 밥하나로 건강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영양 뿌리밥’, ‘프리미엄 김치’ 등을 방송한다. 5월부터는 다양한 반찬을 소개하며 맛깔스러운 빅마마표 밑반찬으로 집밥도 다양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상품을 라인업 해 나갈 계획이다.

NS홈쇼핑 TC컨텐츠개발팀 PD 허철영 차장은 “ NS홈쇼핑 대표 식품 프로그램인 ‘빅쇼’를 통해 매주 빅마마 이혜정의 비법 레시피로 만든 가정간편식이 5년째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며, “그 동안의 고객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더 좋은 것들만 모아 프리미엄급의 간편식을  ‘빅마마의 좋은 것들’을 통해 소개해 나갈 계획이다. 앞으로 맛있는 반찬가게를 드나들 듯이 ‘빅마마의 좋은 것들’ 찾아주시고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토탈 헤어 코스메틱 브랜드 미쟝센이 대표 밀리언셀러 ‘퍼펙트 세럼’ 라인을 새롭게 출시한다. 세럼, 샴푸, 컨디셔너, 트리트먼트를 디자인부터 향, 효능까지 모두 업그레이드했다.

일명 ‘국민 세럼’으로 불리는 퍼펙트 세럼은 2012년부터 2021년까지 10년 연속 판매 1위1)를 기록하며 헤어 에센스 최초로 누적 판매 7000만 개를 돌파했다. 

10년 노하우로 완성한 이번 신제품에는 손상모를 효과적으로 케어하고 모발 끝까지 부드러움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모로코산 골든 아르간 오일을 비롯한 카멜리아, 마룰라, 올리브, 호호바, 애프리콧, 코코넛 7가지 영양 오일 성분이 ‘끝이 다른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퍼펙트 세럼의 시그니처인 주황색은 유지하면서 디테일을 살린 사각 용기가 욕실과 화장대에서 세련된 룩을 연출한다.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오렌지 블라썸, 화이트 플로럴, 로즈, 파우더리, 시트러스 등 글로벌 유수 향료사의 조향사들과 개발한 매력적인 향을 담았다. 인체 적용 시험에서 사용 직후 모발 끝 엉킴, 갈라짐과 끊김 증상이 각각 89%, 62% 개선됐고, 이 외 7가지 손상 모발 증상에서도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All New 퍼펙트 세럼’ 라인은 다양한 모발 타입과 스타일의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총 5가지 종류로 구성했다. 모든 손상 모발을 위한 '퍼펙트 오리지널 세럼'부터 극손상 모발을 위한 '퍼펙트 슈퍼리치 세럼', 다마스크 로즈 향기가 더해진 '퍼펙트 로즈 퍼퓸 세럼', 끈적임 없이 산뜻한 워터 타입의 '퍼펙트 워터리 세럼'과 스타일링과 손상 케어가 동시에 가능한 '퍼펙트 스타일링 세럼' 라인까지 모발 상태와 손상 정도, 사용 목적에 따라 나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미쟝센 퍼펙트 세럼은 현재 아모레퍼시픽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11일부터 아모레몰과 올리브영몰에서 판매하며, 전국 올리브영과 대형 마트에서는 5월에 만나볼 수 있다. 

○..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의 뷔페 레스토랑 ‘카페(café)’에서 셰프 추천 봄 특선 뷔페 메뉴를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봄 특선 메뉴는 한식, 중식, 양식 메뉴에 제철 식재료를 접목한 것으로, 봄을 맞이해 건강과 맛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건강 메뉴로 봄맞이 식도락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인기가 예상된다.

봄철 식재료로 다양한 봄나물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인다. 상큼한 맛과 향으로 봄의 시작을 알리는 봄나물인 냉이를 활용한 ‘냉이 짬뽕’과 ‘냉이 보리 리소토’는 자칫 평범할 수 있는 짬뽕과 리소토에 입맛을 돋우는 냉이를 더해 봄 시즌에 잘 어울리는 메뉴로 탄생시켰다. ‘냉이 짬뽕’은 광화문, ‘냉이 보리 리소토’는 서초와 마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독특한 식감과 향으로 봄철 대표 식재료로 꼽히는 ‘달래 무침’도 있다. 원기 회복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함유한 달래는 나른한 봄날 피로 회복과 에너지 충전에 좋은 제철 식재료로 메뉴는 동탄, 천안, 서부산에서 제공된다.

봄 나물을 활용한 파스타와 샐러드도 준비돼 있다. ‘봄나물 파스타’는 7가지 봄나물을 파스타와 함께 선보여 향긋함을 살렸고 참나물, 새발나물, 방풍나물을 곁들인 ‘봄나물 등심 샐러드’는 나물의 상큼한 맛과 등심의 담백한 맛이 어우러져 보다 깊은 맛을 선사할 예정이다. '봄나물 파스타'는 역삼, '봄나물 등심 샐러드'는 해운대에서 만나볼 수 있다.

4월 제철 음식으로 주꾸미를 빼놓을 수 없다. 주꾸미는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타우린이 풍부하게 함유된 것으로 셰프의 노하우가 담긴 다채로운 구성의 ‘주꾸미 특선 메뉴’도 광화문, 서대문, 마포, 삼성, 구로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신라스테이는 매년 시그너처 메뉴인 ‘홍게’, ‘누룽지 불도장’, ‘LA갈비’, ‘립엔드 구이’ 등도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으며, 삼성, 역삼, 마포, 구로, 동탄, 서부산은 생맥주도 무제한으로 제공해 인기가 높다.

봄 특선 뷔페 메뉴는 5월 15일까지 만나볼 수 있으며, 지점별 제공 메뉴는 상이하다.

○.. 프레시지가 간편식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작년 188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2020년 대비 48.6% 증가한 수치로 최근 3년간 평균 성장률은 63%에 달한다.

프레시지는 2016년에 설립된 식품업계 스타트업으로 2026년 1조1700억 원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 전망되는 밀키트 시장과 성장궤도를 함께하고 있다. 밀키트 시장 저변이 크게 확대된 최근 3년간 프레시지의 밀키트 누적 판매량은 2500만 개로 이 수치를 통해 밀키트가 국내 소비자들의 삶에 완전히 자리 잡았으며, 소비자들의 구매 경험과 재구매율이 증가하며 시장이 지속 성장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프레시지는 작년부터 중점적으로 추진해온 간편식 퍼블리싱 사업을 안착시키는데 성공했다. 프레시지의 간편식 퍼블리싱 사업은 인플루언서, 외식전문기업 및 소상공인들까지 누구나 간편식 사업에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제품 생산, 유통, 판매 전 과정을 지원하는 B2B 사업이다.  

간편식 시장이 성장하며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 기준 또한 다양해지는 가운데 프레시지는 작년 한해동안 파트너사 고유의 차별화된 특징을 담은 퍼블리싱 제품 261종을 선보였다. 대표적으로 출시 때마다 라이브 쇼핑 최다 판매 기록을 갱신한 인플루언서 ‘박막례 할머니’ 밀키트 시리즈와 누적판매량 80만 개의 ‘백년가게’ 상생 밀키트 등이 있으며, 퍼블리싱 제품으로 창출한 매출만 프레시지 전체 밀키트 매출의 약 30%에 달한다.

프레시지의 퍼블리싱 사업은 중,소규모의 파트너들이 대량 생산시설과 전국 단위 유통망을 사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으로 동반성장을 전제로 하는 사업이다. 프레시지는 간편식 시장에서 퍼블리싱을 통해 독자적인 생태계를 구성하며 다양한 규모의 파트너사들과 신규 수익 창줄 및 사업 확장의 기회를 공유하고 있다.

프레시지는 2021년 2월부터 해외 수출을 시작하여 현재 미국, 호주,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 7개국에 130종의 간편식을 수출하고 있다. K-Food 열풍으로 국내 간편식의 해외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프레시지는 올해 15개국 500만 불 수출을 목표로 해외 진출을 가속화한다.

프레시지는 올해 ‘Beyond Korea’를 화두로 해외 시장 저변을 확대하며 글로벌 간편식 기업으로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외 사업 확대를 위해 북미, 유럽 신규 국가 수출을 추진하고 있으며, 기존 수출 지역인 동남아에서는 현지 파트너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현지 직접 생산을 추진하고 있다. 연중 동남아를 거점으로 해외 생산시설을 구축해 규제로 인해 수출이 불가했던 메뉴들을 신선한 현지 식재료로 구성해 해외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프레시지 정중교, 박재연 공동대표는 “프레시지는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 분들의 간편식 시장 진출을 돕는 퍼블리싱 전략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 이를 기반으로 국내 점유율의 확대 뿐 아니라, 해외 진출을 본격화해 글로벌 간편식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17일까지 진행되는 봄 세일 중간 주말을 맞아 각 지점별 팝업스토어와 상품 행사 등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갤러리아명품관에서는 12일까지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막스마라’ 팝업스토어를 진행, 다채로운 색감이 특징인 22 S/S 신규 캡슐 컬렉션 ‘몽쾨르’ 라인을 선보인다. 또한 SNS 상에서 2030세대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남성 의류 브랜드 ‘도큐먼트’ 팝업을 21일까지 진행한다. 

식품관 고메이494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대표적으로는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는 성수동 베이커리 브랜드 ‘뚜르띠에르’ 팝업을 28일까지 진행한다. 바삭한 파이에 한우 떡갈비가 더해진 미트 파이가 대표 상품이며, 가격대는 6000원에서 3만5000원이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스위트 홈 페어’ 테마에 맞춰 다채로운 홈리빙 행사를 17일까지 전개한다. 삼성전자와 LG전자에서는 구매금액대별 7% G캐시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휘슬러 ▲로얄코펜하겐 ▲이딸라 등이 참여하는 ‘봄맞이 주방/식기 제안전’을 진행, 참여 브랜드 일부품목을 50~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그 외에도 ▲삼성패션 투게더위크 행사 ▲컴프프로 특별 프로모션 ▲디자인스킨 새 봄 이벤트 등 카테고리별 다채로운 상품 행사도 만나볼 수 있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30일까지 삼성전자 리뉴얼 1주년 특집전을 진행한다. 혼수/이사 다품 구매시 표시가격의 최대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다른 각 제품들도 표시가격 대비 6%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언더아머(30%) ▲SJYP(30%) ▲리틀그라운드(20%) ▲르크루제(30%) 등 다양한 브랜드들을 17일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 청호나이스 사내 봉사단체인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가 업사이클링 커피비누를 제작해 사회복지기관인 ‘글라라의 집’, ‘성프란치프꼬장애인종합복지관 햇살터’, ‘주몽재활원’에 전달했다.

전달된 친환경 커피비누는 청호나이스가 자사의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 고객들 대상 지난 1월 진행한 커피캡슐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통해 만들어졌다. 제로웨이스트 실천목적으로 고객이 커피 추출 뒤 버려지는 커피캡슐 회수를 신청하면 청호나이스가 수거 및 업사이클링을 통해 친환경 비누를 만드는 캠페인으로 참여한 고객과 복지기관에 전달하고자 기획돼 4월 7일 전달했다.

청호나이스 작은사랑실천운동본부 이용희 본부장은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로 업사이클링 제품을 제작하고 이를 나눌 수 있어 더욱 의미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실천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 쿠팡 뷰티데이터랩이 지난달 17일부터 진행한 ‘함께 만들어요’ 2차캠페인 투표에서 ‘쿨링 타입 미스트’가 최종 판매상품으로 선정됐다. ‘쿨링 타입 미스트’는 이달 24일까지 정상가 1만5900원에서 사전 예약 한정 특가인 9980원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천연 원료 뷰티 브랜드인 오투네이쳐에서 생산한다. 30년 이상 난치성 피부질환을 연구하고 치료해 온 한의사들이 창립한 회사로, 피부질환 치료제로 사용하고 있는 레시피를 화장품으로 개발하고 있다.  

'함께 만들어요’ 캠페인은 데이터 분석 및 투표를 통해 쿠팡 고객의 인사이트가 반영된 상품을 선정, 이를 강소기업에서 생산하고 쿠팡이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을 물론, 우수한 기술을 갖춘 강소기업과 협업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품질의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난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 고객 선호도 투표 주제는 미스트였다. ▲A 주름 개선 ▲B 미백 ▲C 쿨링 타입 등 3가지가 후보가 선정됐으며, ‘쿨링 타입’이 가장 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았다. 쿠팡은 장기간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열감과 트러블을 느끼는 고객들에게 어필한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로 투표에 참여한 고객들은 “마스크 쓰고 안 좋아진 피부를 미스트로 진정시키고 싶어요”, “여름에 쓰면 좋을 것 같아요” 등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많은 고객의 관심과 참여 덕분에 지난달 화장솜에 이어 이달 미스트까지 고객의 인사이트를 담은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며 “쿠팡은 앞으로도 기술력 갖춘 강소기업과 소비자를 연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지난해 ‘내 가게 브랜딩’에 대한 교육을 진행해 제주도 사장님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던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 제주편'이 이번에는 실전 온라인 마케팅을 주제로 다시 열린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와 함께 오는 25일부터 4주에 걸쳐 제주도 사장님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 제주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는 자신의 가게의 특색과 매력을 온라인으로 널리 알리고 싶은 제주 사장님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장님들은 마케팅 전략부터 콘텐츠 작성 방법까지 각 분야 전문가에게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 15일까지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으며, 20명의 사장님을 선정해 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는 지역 소재 업주에게 현지 맞춤형 장사 교육을 배달의민족이 직접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배민은 더 많은 업주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0년 11월부터 지방자치단체와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는 지금까지 6개 지역, 147명의 사장님을 대상으로 교육을 제공했다.

오는 7월에는 제주도에서 ‘찾아가는 배민사진관’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 촬영은 사장님이 메뉴와 가게를 홍보하기 위해 꼭 필요한 기술이지만, 쉽게 늘지 않다보니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장님이 많았다. 배민은 이같은 고민을 해소하고 사장님들의 영업을 지원하고자 '찾아가는 배민사진관'을 마련했다.

이 프로그램은 전문 사진작가가 메뉴와 인물 사진을 직접 촬영해주는 등 사장님이 온라인 채널 홍보를 강화하고 매장 인테리어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배민은 제주 지역 업주분들에게 교육과 컨설팅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해 1월 제주경제통상진흥원과 '제주 소상공인 경쟁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제주 지역의 우수한 업체를 함께 발굴, 지난 해 11개 제주도 업체가 전국별미에 입점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올해도 새로운 업체를 발굴해 판로 확대의 기회를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배민은 태풍이나 홍수 등 자연재해로 인한 제주 지역 외식업 사장님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풍수해(風水害) 보험료 지원에 나선다. 제주 지역 외식업 사장님 1만명을 대상으로 약 2억 5천만 원 규모의 보험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기존 제주도 풍수해보험 상품의 경우 보상한도는 8500만원, 보험료는 평균 2만5000원 정도였다. 또 사고 발생시에는 자부담금이 최대 50만원까지 올라갔다. 하지만 우아한형제들이 현대해상과 손잡고 마련한 풍수해보험 특화상품의 경우 보상한도는 9000만원으로 종전보다 500만원 늘어나며, 보험료는 우아한형제들이 전액 지원한다. 사고 발생 시 자부담되는 비용을 업계 최저수준으로 낮춰 소상공인 부담을 줄였다.

풍수해보험 상품은 오는 18일부터 6월 12일까지 현대해상을 통해 신청을 받으며, 간단한 서류만 제출하면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보험 효력은 6월 13일부터 다음 해 6월 12일까지 1년간 유지된다.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 권용규 실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제주 지역 사장님들을 위한 협력 사업들을 진행하게 되어 뿌듯하다”며 “우아한형제들은 앞으로도 외식업 사장님들이 건강하게 경영을 지속해 나가실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 및 온라인 진출 지원, 판로 확대 등 제도적 지원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환자용 식품 국내 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가 출시한 ’뉴케어 당플랜’과 ‘뉴케어 당플랜 프로’의 누적 매출액이 400억원을 돌파했다.

‘뉴케어 당플랜’ 2종은 당뇨병 환자는 물론 혈당이 높아 당 섭취량을 조절해야 하는 이들을 위해 맞춤 설계된 프리미엄 균형영양식이다. 당 조절을 고려해 탄수화물 열량 비율을 낮추고 당은 전혀 들어있지 않으며, 식이섬유소는 풍부하게 함유했다. 체계적인 영양 설계를 기반으로 제조돼 음식 섭취에 제약이 있는 당뇨 환자 또는 당뇨 전 단계 환자들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뉴케어 당플랜’의 제품력은 다수의 임상연구를 통해서도 확인됐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경희대 임상 영양연구소 연구팀과 ‘뉴케어 당플랜’의 당뇨 환자 공복혈당 개선 효과를 입증했으며, 강남세브란스병원 간담췌외과 연구팀과 ‘뉴케어 당플랜’을 섭취한 췌장 절제술 환자의 식후 혈당 조절 효과를 확인했다. 2020년에는 ‘뉴케어 당플랜’을 리뉴얼 출시하고, 2021년에는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함께 기존 제품 대비 영양 성분을 업그레이드한 ‘뉴케어 당플랜 프로’를 선보이는 등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품질 경쟁력도 높여왔다.
 
특히 두 제품은 당뇨 환자를 위한 식품의 경우 맛이 없을 거라는 편견을 깬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영양은 물론 맛까지 갖춘 당뇨 환자 식이조절 제품으로 주목받으며, 2021년에는 전년 대비 356% 매출 신장률을 달성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뉴케어 당플랜’은 2015년 출시된 이후 누적 판매 3천만 팩을 돌파했으며, ‘뉴케어 당플랜 프로’는 출시 1년만에 900만 팩 이상 판매된 바 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4월 한 달간 대상웰라이프몰에서 ‘뉴케어 당플랜’ 400억 돌파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뉴케어 당플랜 ▲뉴케어 당플랜 프로 등 뉴케어 2종을 2박스 이상 구매한 고객 1000명에게 뉴케어 에코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한 퀴즈 이벤트 정답을 맞힌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쿠쿠저당밥솥(1명) ▲신세계 상품권 5만원 권(5명) ▲뉴프로지나 풋크림(30명)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뉴케어 당플랜 담당 CM 오승연 차장은 “뉴케어 당플랜은 검증된 제품력을 바탕으로 당뇨환자용 균형영양식으로서 당뇨 환자들에게 입소문이 나며 출시 이후부터 꾸준히 사랑 받아 온 제품이다”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접점을 넓히며, 당뇨 환자와 당 섭취량 조절이 필요한 이들의 일상 속에 함께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자리매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가 올해도 임직원과 소방공무원의 체력 증진을 도모한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하이트진로 임직원과 소방공무원이 함께하는 ‘2022 전국 소방공무원 비대면 체력증진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비대면 진행에도 참여 및 호응도가 좋아 올해도 이어간다.

올해 3회째를 맞는 비대면 체력증진대회는 일상에서 지속적으로 체력 증진을 도모해 성취감을 고취시키고 구성원간의 단합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하이트진로 임직원과 전국 소방기관 근무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4월 11일부터 7월 10일까지 3개월간 진행한다.

올해는 ▲걷기 ▲러닝 ▲등산 ▲가족 걷기 등 4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GPS 기반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운동량을 측정하고, 하이트진로는 세 달간의 기록을 합산해 7월에 시상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운동하는 동안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이벤트’와 가족과 함께 운동하는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는 ‘가정의달 이벤트’를 새로 도입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이번 체육대회가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고생하시는 소방관들과 하이트진로 임직원들의 일상에 활력이 되길 바란다”며 “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소방 기관 근무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2018년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과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후 장학금 및 위로금 지원, 국민안전캠페인, 감사의 간식차 행사 등 소방공무원과 가족들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원예용품 대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처음 원예를 시작하는 사람도 홈 가드닝을 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고, 모종, 씨앗, 화분, 원예소품 등 총 5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모종은 상추, 고추, 치커리, 방울 토마토 등이 준비됐다. 모종은 씨앗 파종 보다 발아에 대한 걱정이 적고, 병충해에 상대적으로 강하며 수확시기를 앞당길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처음 식물 키우는 사람에게 적당한 재배법이다. 모종을 사서 적당한 화분에 옮겨 심고 관리를 해주면, 수확물을 얻을 수 있는 기쁨이 있다. 단 모종은 아성다이소 수도권 일부 매장에서 판매를 진행한다.

생화는 다육식물과 수경재배 식물 등이 구성됐다. 다육식물은 잎이나 줄기 속에 많은 수분을 가지고 있는 식물로 건조한 지방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로 알려져 있어, 재배가 쉽다. 수경재배는 토양 없이 물이나 양분배양액에서 식물을 키우는 방식으로 매일 물을 줄 필요가 없고 손이 많이 가는 분갈이 과정도 없는 방식이라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식물을 키우기 적당한 방식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다양한 다육식물과 수경재배 식물을 구성했고, 재배 환경에 맞게 선택을 하면 된다.

씨앗은 해바라기, 메리골드, 라벤다, 당근 등을 판매하고, 씨앗과 화분, 배양토, 모종삽까지 포함된 ‘과일채소 키우기 키트’도 구성했다. ‘과일채소 키우기 키트’는 방울 토마토, 줄무늬 강낭콩이 각각 들어간 상품으로 구성했고, 재배 방법이 포함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즐기기 알맞은 상품이다. 각 식물의 이름을 기재할 수 있게 ‘원예용 피크’도 이번 기획전에서 같이 판매하고 있다.

화분은 플라스틱 화분과 걸이형 화분 등을 마련했다. ‘다육화분 3구’는 플라스틱 재질로 작은 다육화분 3개를 보관할 수 있어 실용적이고, ‘솔리드 직사각 화분’은 약 49X20X13cm으로 가정에서 상추나 토마토 등 텃밭 식물을 키우기 괜찮은 사이즈로 브라운, 화이트 등 화분 색깔도 다양하게 선보여 눈길을 사로잡는 아이템이다. ‘신반원모양 화분’은 걸이형 화분으로 ‘S자 고리’가 포함돼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하고, 화분에 마개로 된 배수구멍이 따로 있어 배수관리가 용이하다.

원예소품은 원예생활을 취미로 처음 시작하는 사람도 손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호스 분사기, 호스밴드, 투명 물호스’ 등 수전용품과 ‘조립형 자갈무늬매트, 원예용 2단 선반’ 등 장식소품, ‘열매 배양토, 수정토, 자갈’등 소품까지 모두 판매하고 있어 가성비 높은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봄은 원예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알맞은 시기”라며, “다이소 ‘원예용품 대전’과 함께 식물이 쑥쑥 자라는 모습을 보며 즐기는 ‘풀멍의 세계’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오뚜기가 꾸덕한 로제소스와 쫀득한 밀떡이 어우러지는 ‘맛있는 로제떡볶이’를 출시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부드럽고 고소한 로제소스를 활용한 메뉴가 꾸준한 인기를 끄는 가운데, 오뚜기가 조리 편의성을 높인 ‘맛있는 로제떡볶이’를 선보이며 ‘로제 열풍’에 합류했다.

신제품은 고추장 베이스의 로제소스에 크림분말을 더해 시중에 판매되는 로제떡볶이의 꾸덕한 소스를 재현했으며, 토마토, 파슬리 등을 활용해 부드러우면서 매콤한 맛을 극대화했다. 또한 소스가 골고루 배어드는 쫀득한 밀떡과 로제떡볶이와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는 중국식 넓은당면이 들어있어 다채로운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프라이팬에 물 750ml와 넓은당면, 소스를 넣고 9~10분간 끓인 다음, 떡과 크림분말을 추가해 5~6분간 저으면서 끓이면 꾸덕한 로제떡볶이가 완성된다. 물 대신 우유를 넣어 조리하면 더욱 진한 풍미를 즐길 수 있으며, 기호에 따라 햄이나 양파, 버섯, 치즈 등 다양한 토핑을 추가해도 좋다. 해당 제품은 2인분 구성으로, 1인분씩 개별 포장돼 있어 혼자서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로제소스’에 대한 인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전문점 수준의 로제떡볶이를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간편식으로 출시하게 됐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주목해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맛있는 로제떡볶이’는 지난 1월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선런칭하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바 있다.

○.. 유니클로(UNIQLO)가 서울시, 사단법인 한국뇌성마비복지회(이하 한국뇌성마비복지회)와 함께 ‘2022 장애인의류리폼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장애로 인해 기성복을 이용하기 어려운 장애인에게 맞춤형 리폼 의류를 지원하는 활동으로, 한국뇌성마비복지회와 서울시보조기기센터 소속 보조공학사 및 재단사가 참가자와의 상담을 거쳐 개개인의 신체 특성과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리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는 캠페인을 통해 총 800명의 뇌병변 및 지체장애인에게 2억 9천만원 상당의 의류와 기부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유니클로는 옷을 통해 사람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고자 하는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2019년부터 장애인의류리폼지원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지난 3년간 약 2000명의 장애인에게 리폼 의류 1만300여 벌을 지원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본 캠페인은 장애인이 옷으로 인해 겪는 불편함을 줄이고 일상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캠페인 참가자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참가자 중 92%가 리폼을 통해 의류 착용의 어려움이 해소되었다고 답했으며, 특히 옷을 입고 벗는 시간이 줄어들고 옷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도 감소했다고 응답했다.

‘2022 장애인의류리폼지원 캠페인’은 서울과 부산 지역에서 총 8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의류리폼지원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 또는 한국뇌성마비복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 지역으로 지정된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대표 류영기)에서 봄을 맞아 애견과 함께하는 ‘개 편한 글램핑 패키지’를 4월 11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연 속 힐링스테이’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상하농원 “개 편한 글램핑” 프로모션은 10kg 이하 소형견 1마리까지 글램핑 1동에 동반하여 숙박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애견용 고급 원목 침대와 식기, 배변 패드를 기본 제공한다. 또한 애견과 함께 즐기는 야외 BBQ, 그리고 하루 종일 애견과 함께 산책할 수 있도록 상하농원은 물론 석양이 아름다운 구시포 항구까지 총 10km의 다양한 산책로 프로그램도 준비됐으며 야간 산책을 위한 LED 펜던트와 배변봉투 등도 함께 제공한다. 이번 ‘개 편한 글램핑’ 프로모션은 객실료와 별도로 5만원의 금액을 추가하면 이용 가능하다.

상하농원은 고객분들과 애견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접종증명서, 중성화수술, 인식표를 착용한 소형견(10kg 이하)에 한해 엄격하게 입실규정을 지켜 프로모션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펫 프로그램은 3만5000평 넓은 대지에서 애견과 함께 상하농원을 이용했던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출시된 프로모션으로 따스한 봄을 맞아 애견동반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반려동물 동반 고객들의 만족감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4월부터 진행중인 ‘봄따라 청보리’여행 패키지도 준비돼 있어, 국내 최대 청보리밭과 유채꽃 축제로 유명한 고창의 다채로운 매력을 즐기기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쿠팡 법무팀이 아태지역에서 준법경영에 앞장서는 기업 법무팀에게 주는 최고 영예의 상을 받았다.  

쿠팡은 최근 금융법률 분야 글로벌 권위지인 IFLR(International Financial Law Review)가 주최한 'IFLR 아시아-태평양 시상식 2022(IFLR Asia-pacific Awards 2022)'에서 ‘올해의 기업법무팀 (In-house Corporate Team of the Year)’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해당 부문에서 국내 기업이 수상한 것은 쿠팡이 최초다. 쿠팡이 세계 최고 수준의 준법경영을 하는 회사라는 점을 공인받았다는 평가가 나온다.  

IFLR은 매년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체 기업과 로펌 가운데 각종 법률 이슈에 효과적으로 대응한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사내 법무팀 및 로펌을 선정해 상을 준다. 역대 올해의 기업법무팀 수상명단에는 골드만삭스, HSBC 등 글로벌 투자 금융사들이 이름을 올렸다.   

IFLR은 쿠팡을 선정한 이유에 대해 “지난해 발생한 각종 법률 이슈에 대한 관리능력,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얽혀 있는 복합적인 법률 이슈를 신속하게 해결한 점 등을 감안했다”고 설명했다. 쿠팡의 준법경영에 대한 의지와 능력이 세계적으로 최고 수준이라는 점을 입증 받았다는 분석이다. 더불어 지난해 쿠팡이 미국 뉴욕증시에 성공적으로 상장하는데 기여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쿠팡 관계자는 "준법경영을 위한 쿠팡의 노력과 전문성을 세계적인 권위지에서 인정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준법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bhc치킨은 지난 7일 오후 2시 자사 카카오톡 채널을 신규 추가한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배포한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 5만개가 출시 19분 만에 전량 소진됐다고 8일 밝혔다. 
 
‘뿌찌X밍밍이’ 이모티콘은 bhc치킨의 자사 캐릭터인 뿌찌를 활용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는 물론, M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bhc치킨은 타깃의 일상을 반영한 말투, 상황, 감정 등을 고려한 16종으로 제작돼 공감대를 확보한 것이 이번 이모티콘의 인기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재치 있는 멘트, 꾸밈없는 그림체로 유명한 이모티콘 작가 밍밍이와 협업한 점도 주효했다는 평이다.
 
SNS 채널 내 고객 반응도 뜨겁다. bhc치킨의 공식 인스타그램 뿌찌 이모티콘 관련 게시글에는 ‘이모티콘 귀엽다’ 등의 댓글이 잇달아 게재되고 있다. bhc치킨 카카오톡 채널에서도 이모티콘 다운로드가 마감된 것에 아쉬움을 표하는 의견이 속출 중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뿌찌의 페르소나, 사랑스러운 비주얼, 일상과 맞닿은 스토리텔링 등이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면서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었다”며 “향후에도 고객 친화적 행보를 이어가면서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hc치킨의 자사 캐릭터인 ‘뿌찌(PUCCI)’는 ‘뿌링클’ 애호가면서 치즈볼 튀기기 달인이라는 페르소나를 지녔다. bhc치킨은 지난해 성탄절을 맞아 뿌찌 굿즈를 출시한데 이어 올 3월 펜낙, 잇프피 쿠카, 오둥이, 김그래 등 4명의 작가와 협업한 릴레이툰(뿌찌가 bhc치킨을 주문한 뒤 일어나는 일련의 사건들을 그린 인스타툰)을 선보였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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