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롯데온’서 유심 판매 실시...“랜선 쇼핑족 정조준”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롯데온’서 유심 판매 실시...“랜선 쇼핑족 정조준”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2.04.06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은 국내 대표 유통사업자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와 손잡고 롯데그룹 통합 온라인몰 ‘롯데온’에서 유심을 판매합니다. 헬로모바일은 코로나19 이후 일상이 된 비대면 쇼핑 트렌드에 주목해 이번 제휴를 추진했으며, 패션·뷰티·장보기 등 롯데그룹 유통계열사 서비스를 한 데 모아 쇼핑 편의를 더한 ‘롯데온’을 통해 알뜰폰 접근성을 한층 높인다는 목표를 밝혔습니다. 롯데렌터카는 봄철 춘곤증으로 인한 졸음운전 방지 캠페인의 일환으로 4월 한달 간 ‘안전운전 프로모션’을 실시하며, KT는 공유창고 서비스 ‘미니창고 다락’을 운영하는 세컨신드롬과 함께 무인창고 관제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이외에 LG유플러스가 고객의 OTT 콘텐츠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통합 포털 스타트업인 ‘키노라이츠’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LG헬로비전]
[사진=LG헬로비전]

ㅇ..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은 국내 대표 유통사업자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와 손잡고 롯데그룹 통합 온라인몰 ‘롯데온’에서 유심을 판매한다. 헬로모바일은 코로나19 이후 일상이 된 비대면 쇼핑 트렌드에 주목해 이번 제휴를 추진했으며 패션·뷰티·장보기 등 롯데그룹 유통계열사 서비스를 한 데 모아 쇼핑 편의를 더한 ‘롯데온’을 통해 알뜰폰 접근성을 한층 높인다는 목표다.

고객은 ‘롯데온’에서 언제라도 손쉽게 유심을 구입할 수 있으며 유심 구입 후 연동되는 가입신청 페이지를 통해 ‘무제한 33 유심’ 등 헬로모바일의 전 유심요금제를 자유롭게 선택해 가입할 수 있고 이후 배송된 유심은 셀프 개통 5분이면 단말기에 꽂아 즉시 이용 가능하다.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은 롯데온 인기상품인 자급제폰과 유심의 판매 시너지로 MZ세대들의 ‘자급제+유심’ 소비가 본격화되면서 지난해 자급제 판매채널(오픈마켓)을 통한 헬로모바일 유심가입자도 전년 대비 3배 이상 급증했으며, 이번 서비스로 소비자들은 앉은 자리에서 통신비 랜선 다이어트가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ㅇ..롯데렌탈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는 봄철 춘곤증으로 인한 졸음운전 방지 캠페인의 일환으로 4월 한달 간 ‘안전운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4월 한 달간 단기렌터카를 24시간 이상 대여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모션은 최대 6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예약 결제 페이지 내 졸음운전 예방에 관한 퀴즈를 풀면 5000원의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오답 선택 시 재시도가 가능하다. 해당 프로모션은 제주지역을 제외한 내륙 전 지점에서 진행한다.

롯데렌터카는 고객의 안전운전 캠페인과 더불어 전국 영업 현장에 공기 살균기를 설치해 내방 고객과 현장 직원의 안전성을 증대했으며, 롯데렌터카 단기렌터카 서비스는 고객의 안전한 차량 이용을 위해 2~3년 미만 신형 차량으로 운영 중이으로, 렌터카 대여 과정의 대면 접촉을 최소화한 ‘사전체크인’ 서비스 도입과 대여 전 철저한 차량 소독으로 안심하고 이용 가능하며 고객이 원하는 장소까지 차량을 배송해주는 딜리버리 서비스를 확대 운영 중이다.

ㅇ..KT는 공유창고 서비스 ‘미니창고 다락’을 운영하는 세컨신드롬과 함께 무인창고 관제 서비스를 운영한다. 다락은 도심형 공유창고이자 셀프-스토리지(Self-Storage) 서비스로 고객들이 원하는 기간 동안 필요한 규모의 공간을 임대해서 쓰는 서비스로, KT와 세컨신드롬은 6일부터 신규 운영되는 다락 을지로지점에 무인창고 관제 서비스를 최초로 적용했다. 무인창고 운영자는 원격에서 해당 공간을 관리할 수 있으며 창고 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상황에 대해 빠르고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하고 무인창고 이용 고객도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각자가 보유한 창고에 대한 접근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KT는 무인창고 관제 서비스에 자체 보유한 기술인 오픈 IoT 메이커스를 활용했으며, 오픈 IoT 메이커스는 다양한 기기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관리하는 기술로 이를 통해 세컨신드롬은 각 지점별 관제 서비스를 운영함과 동시에 전국 지점을 통합으로도 관리할 수 있게 됐다.

ㅇ..LG유플러스는 고객의 OTT 콘텐츠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통합 포털 스타트업인 ‘키노라이츠’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서울 용산구 소재 LG유플러스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LG유플러스 정수헌 컨슈머부문장(부사장)과 키노라이츠 양준영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LG유플러스는 키노라이츠의 콘텐츠 추천, 주간 랭킹 등 솔루션과 자사 서비스를 연계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며 키노라이츠 솔루션을 고도화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협력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유니온투자파트너스’, ‘카카오벤처스’, ‘신한캐피탈’과 함께 약 25억원 규모의 키노라이츠 지분투자를 단행했으며 이 중 LG유플러스의 투자액은 약 10억원으로 최근 다양한 OTT 플랫폼의 등장으로 콘텐츠가 방대해진 상황에서 보다 쉽게 자사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ㅇ..CJ올리브네트웍스는 대표 사회공헌 활동 ‘CJ SW창의캠프’가 2022년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고도화된다고 밝혔다. CJ SW창의캠프는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들의 업무 전문성을 바탕으로 초등·중학교 학생들에게 SW 코딩교육을 지원하는 프로보노 활동으로 서울, 경기, 강원, 전라, 제주 등 지역을 확대해가며 교육격차 해소에 나서고 있으며,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SW창의캠프 오픈이노베이션’은 교육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높은 교육 효과와 흥미를 제공하기 위해 융합사고력 교육 플랫폼 전문기업 크레버스와 협력, 에듀테크 트렌드를 반영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개발했다.

신규 과정인 ‘메타버스 코딩교육’은 3D유니티 엔진으로 구현한 인터렉티브 코딩 플랫폼인 코드얼라이브(codeAlive)를 이용하여 정규 교과과정과 연계한 수업으로 운영되며, 학생들은 학습과 실습 환경이 하나로 통합된 플랫폼으로 물리적인 교보재 없이도 최신의 코딩 교육을 받을 수 있고 기존 모니터 화면으로 해오던 텍스트 코딩에서 벗어나 가상세계에서 캐릭터를 코딩으로 움직여보고 강사들과 실시간 소통을 통해 교육 효과를 높였다. 특히 파이썬 초급, 중급, AI 머신러닝, 데이터 분석, 알고리즘 학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범위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며, 비교과과정인 ‘3D게임 메이커 교육’은 코드얼라이브의 플레이그라운드로 나만의 3D게임을 만들어보는 실습 중심 교육으로 미로를 탈출하거나 장애물을 피하는 3D게임을 직접 개발해보며 흥미와 몰입도를 높이는 동시에 창의력 사고까지 키울 수 있다.

ㅇ..SK하이닉스는 종이 없는 친환경 SV(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기존 우편 통지 방식 대신 올해부터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를 실시한다. SK하이닉스는 Paperless(종이가 필요 없는) 트렌드에 동참해 ESG 중심 경영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기존 우편 방식을 대체하는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밝혔으며, 이를 통해 향후 분기별 배당 시 연간 종이 생산에 들어가는 원목 약 1040그루 및 물 약 1억L(리터)를 절감하고 탄소 배출량은 약 3만kg(킬로그램)을 저감하게 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 서비스는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 가능, 이번 2021년 기말배당 기간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기간은 3월 31일부터 4월 20일까지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