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LG생활건강, VR로 구현된 ‘후 천기단 디지털 갤러리’ 오픈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LG생활건강, VR로 구현된 ‘후 천기단 디지털 갤러리’ 오픈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4.0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의 간판 뷰티 브랜드 '후'는 프랑스 아티스트 피에르 마리와 협업한 '후 천기단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고, 이를 VR로 구현한 디지털 갤러리를 오픈했습니다.

한편 SPC그룹이 'ESG행복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농협중앙회와 함께 어려움을 겪는 무안 양파 농가 돕기에 나섰습니다.

이외에도 쿠팡의 여행 자회사 주식회사 떠나요가 ‘ESG와 함께하는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에 참여하는 등 오늘(6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후 천기단 디지털 갤러리’.[사진=LG생활건강]
‘후 천기단 디지털 갤러리’.[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프랑스 아티스트 피에르 마리(Pierre Marie)와 함께 협업해 새로운 예술 작품으로 탄생한 ‘후 천기단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고, 이를 VR로 구현한 디지털 갤러리를 오픈했다.

후가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디지털 갤러리’에는 ‘후 천기단 스페셜 에디션’ 패키지 디자인에 담긴 왕후의 복식과 장신구들의 실제 이미지가 VR로 구현됐다. 디지털 갤러리에서는 360도 VR영상을 통해 왕후의 복식과 장신구들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고, 피에르 마리가 패키지 디자인에 담긴 의미를 소개하고 자신의 스튜디오를 공개하는 메이킹 필름 등을 감상할 수 있다.

프랑스의 글로벌 일러스트레이터 피에르 마리는 왕후의 복식인 대례복과 장신구인 떨잠 등에서 영감을 받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천기단’의 패키지를 완성했다. 예로부터 왕후의 복식과 장신구는 왕후의 지위를 상징하고, 궁중의 특별한 의례에 사용돼 화려하고도 섬세한 아름다움이 돋보인다.

후를 대표하는 글로벌 메가 라인인 ‘천기단’은 노화와 관련된 피부 고민들을 다스리는 30여 가지의 궁중 피부 비방을 배합한 천기비단 성분을 담아 영롱한 광채 피부를 선사한다.

이번 ‘천기단 스페셜 에디션’에는 천기단 라인의 다양한 제품을 담아 풍성하게 구성했다. 풍부한 영양으로 피부에 윤광을 선사하고,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천기단 라인의 ‘화현 밸런서’와 ‘화현 로션’을 비롯해, 천기단의 풍부한 농축감을 느낄 수 있는 ‘화현 에센스’, 농축감 있는 고탄성 제형이 탄력 있고 깊이 있게 빛나는 눈가 피부를 완성하는 ‘화현 아이크림’과 진한 영양을 더해 영롱한 피부로 가꿔주는 ‘화현 크림’이 내장돼 피부 탄력을 효과적으로 케어하고 새롭게 살아나는 듯한 얼굴빛을 선사한다.

6일 서울 서초구 파리바게뜨 강남서초점에서 열린 무안 양파 농가 돕기 'ESG 행복상생' 행사에서 황재복 SPC그룹 대표이사(가운데)와 권준학 농협은행장(왼쪽), 서삼석 국회의원(전남영암∙무안∙신안군,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오른쪽)이 '무안양파빵'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PC그룹]
6일 서울 서초구 파리바게뜨 강남서초점에서 열린 무안 양파 농가 돕기 'ESG 행복상생' 행사에서 황재복 SPC그룹 대표이사(가운데)와 권준학 농협은행장(왼쪽), 서삼석 국회의원(전남영암∙무안∙신안군,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오른쪽)이 '무안양파빵'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PC그룹]

 

○..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ESG행복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농협중앙회와 함께 어려움을 겪는 무안 양파 농가 돕기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급감으로 양파 가격이 약 70% 폭락하고, 햇양파 수확까지 다가오면서 무안 양파 농가의 상황이 절박하다는 소식에 SPC그룹이 지난해에 이어 다시 발 벗고 나선 것이다.

지난해 6월에도 SPC그룹은 가격 폭락과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던 무안 양파 농가를 돕기 위해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무안 지역 농가에서 생산되는 양파를 수매해 무안 양파빵 4종을 출시한 바 있다. 파리바게뜨 무안양파빵은 600만개 이상 판매되며 무안 양파 농가의 위기 극복에 힘을 보탰다.

SPC그룹은 파리바게뜨를 통해 ‘무안양파빵’ 6종을 출시해 양파 소비를 활성화하고, 농협은 전국 농협은행을 통해 어려운 이웃 및 코로나19 방역 활동 봉사자들에게 양파빵을 기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6일 SPC그룹 황재복 대표이사와 권준학 농협은행장, 서삼석 국회의원(전남영암∙무안∙신안군,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이중희 파리바게뜨 가맹점주협의회장 등은 파리바게뜨 강남서초점에서 만나 양파 소비촉진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농업인 지원을 위한 뜻을 함께했다.

SPC그룹 황재복 대표이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농협과 함께 어려움을 겪는 무안 양파 농가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농가 상생을 확대하는 ESG 경영 활동을 꾸준히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상생의 의미를 담아 출시한 파리바게뜨 ‘무안양파빵’은 해풍을 맞고 자라 식감이 아삭하고 향이 진한 무안 양파를 활용해 ‘단짠(단맛과 짠맛)’의 조화로운 맛이 특징으로 △아삭한 양파가 듬뿍 들어간 ‘양파꽃이 피었습니다’ △구운 양파의 깊은 맛과 부드러운 치즈가 조화로운 ‘양파치즈브레드’ △부드러운 빵에 양파와 베이컨 토핑을 가득 올린 ‘치즈듬뿍어니언’ △바삭한 바게뜨에 육즙 가득한 소시지와 아삭한 양파를 넣은 ‘소시지소프트프랑스’ △부드러운 빵 속에 통소시지와 촉촉한 양파를 더한 ‘든든한통소시지빵’ △쫄깃한 도우에 토마토 소스와 양파, 치즈를 듬뿍 올린 ‘쫄깃한피자빵’ 등 6종이다.

SPC그룹은 2012년부터 영천 미니사과, 강진 파프리카 등 지역 농가와 MOU를 체결해 관련 제품을 출시해 왔으며, 2014년 1월에는 농림축산식품부와 1조원 규모의 우리 농축산물을 구매하는 ‘행복한 동반성장 협약’을 맺는 등 농가와 상생을 위해 꾸준히 힘써왔다. 2020년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는 ‘ ESG행복상생 프로젝트’ 진행하며, ‘강원도 평창군 감자 농가’, ‘제주도 구좌 당근 농가’, ‘논산시 딸기 농가’, ‘전남 무안군 양파 농가’, ‘경북 영주 풍기 인삼’ 등을 지원하는 상생 행보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 쿠팡의 여행 자회사 주식회사 떠나요(ddnayo-이하 떠나요)가 ‘ESG와 함께하는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에 참여한다. 

‘ESG와 함께하는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하는 대규모 숙박상품 할인 행사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떠나요를 포함한 국내 온라인 여행사 49개사를 통해 전국 숙박시설 7만여 곳을 할인 받을 수 있다. 

특히 떠나요는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 펜션 상품을 총 결제금액 7만원 이하 시 2만원, 7만원 초과 시 최대 3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과 함께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7일 오전 10시부터 5월 8일까지 매일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발급하며 6월 6일까지 입실 가능하다. 

대상 업소는 관광진흥법 및 공중위생관리법에 등록된 숙박업소로, 고객들이 안심하고 머물 수 있는 공간으로 엄선됐다. 더불어 지역별 추천 숙소는 위생적 떠나요 홈페이지 내 ‘숙박대전’ 테마 검색을 통해 한눈에 볼 수 있다.  

더불어 떠나요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강조하는 이번 행사의 취지에 맞게 지역 숙박업계와의 상생에 초점을 맞췄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피해를 입은 영세 숙박업계를 위해 중개 수수료 완화에 나선 것이다. 

떠나요는 독자적인 실시간 예약 시스템을 구축해 숙박상품을 고객들에게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기존 운영주들이 판매촉진을 위해 지불하던 중개 수수료를 파격적으로 줄여 업체 간, 지역 간의 상생 발전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이재원 떠나요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웠던 숙박업체들을 돕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한민국 숙박대전에 참여하게 되었다”며 “이번 숙박대전을 통해 답답했던 일상을 벗어나 떠나요가 제공하는 풍성한 할인 혜택과 함께 잠시라도 재충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도 떠나요만의 특별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영세 숙박업체들과의 상생을 위해서도 계속해서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단맛, 짠맛 등 다양한 토마토를 맛볼 수 있는 토마토 제철이 시작됐다.

이마트가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토마토 뮤지엄’을 열어 총 17종에 달하는 다양한 품종의 토마토를 선보이고, 토마토 전품목을 행사카드로 구매시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토마토 1팩 구매시 2천원을 할인하고, 2팩 구매시 총 5000원을 할인하며, 대표 상품으로 ‘무지개 방울토마토(750g)’과 ‘더달콤 스테비아 대추방울토마토(550g)’을 각각 정상가 7900원에, ‘프리미엄 짭짤이 토마토(550g)’을 정상가 9900원에 준비했다.

이마트는 올해 고객 선호도가 높은 ‘스테비아 토마토’를 3종으로 확대해 선보인다. 스테비아 토마토는 천연 감미료이자 대체당인 스테비오사이드를 흡수시킨 토마토로, 설탕을 뿌린 토마토처럼 단 맛이 나지만 당이 체내에 흡수되지 않고 배출되며 칼로리가 낮아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 운영했던 ‘스테비아 대추방울토마토’에 더해 올해는 ‘스테비아 아삭달달 방울토마토’와 ‘스테비아 스타토마토’를 추가로 런칭했으며, 신상품 모두 식감과 과즙에 특화된 특수 품종 토마토에 스테비아를 주입해 단맛을 더했다.

‘스테비아 아삭달달 방울토마토’는 새콤달콤한 맛에 아삭한 식감이 특징인 ‘애플토마토’ 베이스이고, ‘스테비아 스타토마토’는 과즙이 많은 검붉은 빛의 ‘별마토’ 베이스다.

프리미엄 대저 토마토 ‘짭짤이 토마토’도 올해 새롭게 선보인다.대저농협에서 모양과 사이즈가 우수한 과실만을 엄선했으며, 일반 대저 토마토보다 짠맛의 풍미가 강해 더욱 응축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처럼 이마트는 신품종 등 새로운 과일을 선호하는 고객 구매 트렌드를 반영해, 2020년부터 과일 품종을 다양화하고 계절별로 제철 과일 뮤지엄 행사를 기획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토마토의 경우에도 운영하는 품종을 2019년 6종에서 올해 17종으로 3배 가까이 확대했으며, 매년 새롭게 출시한 신품종 토마토의 인기로 이마트의 2020년 토마토 매출은 전년 대비 14.6% 증가했고 2021년에도 19.3% 신장했다.

올해도 토마토는 높은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인기 상품인 스테비아 토마토를 다양화함으로써 그 신장세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이마트에 따르면 ‘스테비아 대추방울토마토’는 작년 토마토 매출순위 5위에서 올해는 2위로 올라서는 등 본격적인 토마토 시즌 전부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 구재현 과일 바이어는 “다양한 품종을 선보이는 토마토 뮤지엄이 매년 인기를 끌고 있고 올해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스테비아 토마토 다양화에 집중했다”며, “이마트는 앞으로도 고객 소비 트렌드를 매장에 반영하고 국내 스마트팜 등과 협업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불가리’의 팝업스토어를 선보였다.

17일까지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1층에서 열리는 이번 팝업 매장에서는 불가리의 다양한 신제품을 비롯해 주얼리 50여종, 시계 10여종 그리고 액세서리 20여종 등 총 80여종의 제품을 내세웠다. 

특히 신제품인 ‘비제로원 뉴 클래식’을 중심으로 한 국내 첫 팝업 행사다. 비제로원 뉴클래식은 불가리를 대표하는 ‘비제로원(B.Zero1)’ 컬렉션의 새로운 제품이다. 링(반지)의 가장자리에 물결형태로 다이아몬드를 장식해 기존 비제로원 제품보다 화려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옐로우골드, 로즈골드, 화이트 골드 3가지 소재를 사용하여 반지와 목걸이로 총 6종을 출시했다.

‘비제로원(B.Zero1)’은 전 세계적으로 흥행한 제품이다. 새로운 밀레니엄을 앞두고 1999년 첫 출시한 후, 로마의 콜로세움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 인기를 끌며 반향을 일으켰다. 불가리를 럭셔리 주얼리 대표 브랜드의 반열에 올려준 제품이기도 하다. ‘B’는 불가리를 의미하며, ‘Zero’와 ‘1’은 각각 새천년과 시작을 뜻한다. 지금까지 비제로원 컬렉션 제품은 전 세계에서 200만개 이상 판매됐다.

‘비제로원 뉴클래식’은 불가리의 새로운 웨딩 아이콘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비제로원은 소위 ‘국민 웨딩 링’으로 불리며, 신부들에게 워너비 결혼 반지로 손꼽힌다. 특히 젊은 신랑 신부들의 선호가 두드러져, 본격적인 결혼 시즌을 맞아 팝업 매장을 찾는 MZ 세대 예비 부부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팝업 매장의 공간에도 MZ 세대의 젊은 감성을 담았다. 인스타그래머블한 인테리어 연출을 통해 매장 공간이 일종의 포토스팟이 될 수 있게끔 고급스럽게 꾸몄다. 주요 상품의 영상과 이미지를 보여주는 디스플레이존과 상품을 구매 및 상담이 가능한 커머셜존 두 공간으로 분리해 전개했다.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팝업 매장에 이어 4월 8일부터는 온라인 팝업 스토어도 연다. 월드타워점 팝업 스토어의 모습을 온라인에 그대로 옮긴 메타 팝업 스토어다. 메타 팝업스토어에서는 제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보는 것처럼 실제에 가깝게 구현하고, 세부 정보까지 제공해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을 도울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비제로원 제품 외에도 ‘세르펜티’ 컬렉션의 시계와 패션 가방들도 함께 선보인다.  세르펜티 컬렉션은 다양한 분야의 셀럽이나 커플들에게도 인기 있는 모델이다. 뱀이 손목을 감싸는 모습을 형상화한 ‘세르펜티 투보가스’, 뱀 비늘 모양이 특징인 ‘세르펜티 세두토리’ 등의 시계와 황동 소재의 뱀 머리 잠금 장치가 특징인 ‘세르펜티 포에버백’과 ‘세르펜티 카보숑 백’ 등이 대표적이다.

한편, 고객을 위한 특별한 선물도 마련했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노트를 증정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불가리의 고급 향초를 선물한다.

김신욱 워치 앤 주얼리팀장은 “럭셔리 주얼리는 기존의 웨딩 고객뿐만 아니라, 나만의 개성에 투자하는 MZ세대의 취향 아이템으로도 인기 몰이 중”이라며, “불가리 외에도 트렌드를 리딩할 수 있는 다양한 주얼리 팝업 스토어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 11번가(사장 하형일)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ESG와 함께하는 2022 대한민국 숙박대전’에 동참한다. 코로나19로 침체됐던 국내 여행업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민·관 협력 행사로, 11번가는 참여 업체 중 유일하게 국내 중소여행사 연합 지원 형태로 참여한다.

올해 1분기 국내숙박 카테고리 거래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52% 증가하며 침체됐던 국내관광 분위기가 점차 회복세에 접어드는 추세로, 이번 숙박대전에 대한 고객 관심 또한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11번가는 총 3만여개의 숙박상품을 대상으로, 행사기간 매일 오전 10시 할인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 고객들은 ‘3만원 할인쿠폰’(숙박비 7만원 초과 시)과 ‘2만원 할인쿠폰’(숙박비 7만원 이하 시) 2종 중 1종을 선택해 기간 내 1인당 1장을 발급받을 수 있다. 쿠폰발급 및 예약기간은 오는 7일부터 5월 8일까지, 입실기간은 오는 7일부터 6월 6일까지다.

최근 코로나19 불황 속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 여행업계의 매출 증대와 판매 활성화를 돕기 위해 11번가에 입점해 있는 13개 주요 중소여행사와 협업해 단독 특가상품과 할인쿠폰도 추가로 마련했다. 동무해피데이즈(콘도24), 종이비행기투어, 온다, 라이브투어, 보군여행사, 아름여행사, 올스테이 등 국내 중소여행사 숙박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추가 1만원(5만원 이상 결제 시)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여기에 11번가 혜택으로 마련한 삼성, KB국민, 롯데, 하나, NH농협 카드사 전용 10% 추가할인(SK페이로 1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만원까지)쿠폰까지 받으면 최대 6만원까지 아낄 수 있다

11번가는 모바일 앱 내 ‘숙박대전’ 탭을 운영하고 숙박상품 검색 시 행사 상품을 모아볼 수 있는 ‘숙박대전’ 검색 필터 기능도 지원한다. 대표 특가 상품으로는 ‘파라다이스시티 인천’, ‘소노호텔앤리조트’, ‘제주 신화월드’, ‘서울드래곤시티’ 등으로 11번가에서만 만날 수 있는 최대 혜택가로 마련했다.

11번가 이규훈 라이프 담당은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11번가는 매달 시즌 이슈와 지역 테마에 맞는 국내여행상품 할인 행사들을 마련해 왔다”며 “중소여행사의 판로 지원을 위해 참여하게 된 이번 숙박대전 행사가 코로나19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여행업계에 새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이 오는 8일 엄마들을 위한 ‘육아맘 감염성 질환 예방하기’를 주제로 랜선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한다.

임신육아교실은 4월 한 달간 ‘부인병’ 질환과 관련한 특집 강의를 준비한 가운데, 오는 8일 첫번째 강의에서는 ▲여성 감염 질환의 발생 원인 ▲감염 질환이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 ▲감염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생활습관 및 관리법 등 엄마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준비했다.

여성의 건강을 지켜드리기 위해 임신과 관련된 질환 및 여성의 생식기관에서 발생하는 질환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이번 강의는, 동의의료원 산부인과 명예원장인 김철 박사가 출연해 엄마들이 건강하게 육아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부인병 및 감염성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예방법 등을 전하고 엄마들의 건강한 육아를 위해서 이번 강의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출산과 육아가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유익한 주제를 전달하는 남양유업 임신육아교실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유업의 임신육아교실은 1983년부터 시행 중인 대표적인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265만 명의 산모와 임산부를 대상으로 8천 번이 넘는 오프라인 강의를 진행했다. 2020년부터는 온라인 형태의 ‘랜선 임신육아교실’로 대체해 운영하며 많은 사람들의 필수 육아 강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지난해 12월 준공한 ‘천안 2공장’에 대해 건강기능식품전문제조업으로서 신규 영업허가 및 GMP(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건강기능식품 GMP는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하도록 하기 위한 기준이다. 건강기능식품제조업 허가를 받은 영업자가 제조 시설 및 설비를 갖추고 품질, 제조, 위생관리를 위한 기준서를 마련해, 이를 적용하는 업체에 식약처가 인정하는 제도를 말한다.

이번 인증을 통해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기존에 생산하던 특수의료용도식품 외 건강기능식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함으로써, 소비자들이 건강 관리를 위해 필요로 하는 니즈를 더욱 세분화해 다양한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품질 우선주의 실현을 위해 천안 2공장의 HACCP 인증을 완료했으며, 글로벌 식품안전 경영시스템(FSSC 22000)과 할랄(Halal) 등 주요 품질인증 역시 순차적으로 획득할 예정이다. 또한 천안 2공장은 업계 최고의 품질 수준 및 제조 역량 확보를 위해 제조 현장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하고, 지능형 공장 구현을 위해 스마트 HACCP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관계자는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이번 GMP 인증에 만족하지 않고, 천안 2공장을 업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건강기능식품 생산기지로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투자를 지속할 계획”이라며 “무엇보다 품질과 제조 과정에 대한 고객 신뢰 확보를 통해 기업 가치를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제주관광공사와 호텔신라가 지역 사회와의 ‘동행’과 ‘상생’을 위해 두 손을 맞잡았다.

호텔신라는 제주관광공사와 6일 사회공헌 활동의 협업을 위해 ‘안심으로 더 맛있는 제주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제주관광공사 고은숙 사장, 호텔신라 커뮤니케이션팀장 하주호 부사장, ‘맛있는 제주만들기’ 1호점 ‘신성할망식당’ 박정미 식당주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관광공사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안심채움’과 호텔신라의 ‘맛있는 제주만들기’는 공동의 사업을 전개한다. 업무협약 내용에는 △양사의 사회공헌 활동 연계를 통한 공동의 협력사업 전개, △제주관광공사의 지역활성화 사업과 호텔신라의 재능기부를 통한 지역 상권 경쟁력 강화 도모, △해외관광객 대상 제주 음식과 문화 홍보, △양사 봉사단이 협력한 공동 봉사활동 전개 등이 포함됐다.

특히, ‘제주 지역 음식문화 경쟁력 강화 지원’이라는 양사 사회공헌활동의 공통된 목표에 더 큰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청정제주의 청결한 서비스를 만들어 가고 있는 제주관광공사의 ‘안심채움’ 캠페인과 영세식당의 자립을 돕는 호텔신라의 ‘맛있는 제주만들기’의 강점을 접목해 제주 관광 만족도 향상과 포스트코로나 시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호텔신라 커뮤니케이션팀장 하주호 부사장은 “이번 제주관광공사와의 업무협약은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이라는 삼성 CSR 비전 아래, 제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힘쓰고자 하는 마음이 모여 추진하게 되었다”면서 “이번 협력 사업이 지역 사회에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호텔신라가 2014년부터 제주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 '맛있는 제주만들기'는 호텔이 보유한 조리법, 서비스 교육과 더불어 식당 시설과 내부 인테리어 등을 개선해 영세식당들의 자립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호텔신라는 요리, 시설, 서비스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TF팀이 △음식 조리법, △손님 응대 서비스, △주방설비 등 메뉴부터 시설까지 전반적으로 새단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맛있는 제주만들기’는 대표적인 지역 사회공헌으로 인정받아 2015년 제10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실시한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기업 부문 최고 영예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프리미엄 한식 가정간편식(HMR) ‘양반 수라’ 용기죽 2종(전복내장죽, 한우쇠고기죽)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양반 수라’ 용기죽 2종은 완도산 전복 내장을 푸짐하게 담아 깊은 풍미가 있는 ‘전복내장죽’과 육즙 가득한 부드러운 한우사태에 향긋한 표고버섯 등을 넣어 고급스러운 맛을 더한 ‘한우쇠고기죽’ 등으로 구성됐다.

‘양반 수라’ 용기죽은 ‘재료가 살아야 맛이 산다’는 ‘양반’ 브랜드 철학에 따라 엄선한 국내산 고급 특산물 식재료를 활용해 한식의 맛과 풍미를 높였다. 쌀과 각종 원물재료를 함께 넣고 저으면서 끓임으로써 열처리를 기존 대비 20% 이상 단축시켜 밥알과 재료의 식감이 그대로 살아있다.

양반죽은 1992년 출시된 30년 전통의 죽 브랜드로, 2021년 기준 누적 판매량 6억개를 넘어서며 대한민국 대표 죽 브랜드로 자리하고 있다. 양반죽은 100% 국내산 쌀과 전통 조리방식으로 엄격하게 만들어 맛과 영양이 풍부하며, 별도의 조리 용기 없이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만 데우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30년 전통의 양반죽은 출시 이후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지속적으로 맛과 품질을 발전시켜 온 대한민국 대표 죽 브랜드”라며 “편리하면서도 고급 특산물 식재료를 활용해 맛과 영양까지 챙긴 ‘양반 수라’ 죽으로 격이 다른 맛과 풍미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 비비큐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5일 식목일을 맞아 ‘탄소중립 실천지구사랑’을 모토로 한 나무 심기 행사를 진행하는 새마을 중리동 남, 녀 협의회에 치킨을 지원했다.

녹색도시조성을 위해 협의회 관계자 50여 명이 참여해 이천시 대포1동 둘레길을 주변으로 나무 1600그루를 식수했다.

이날 BBQ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치킨 40마리를 지원했다. 행사에 참석한 BBQ 관계자는 “식목일을 맞아 이번 이천시 녹색도시조성 사업에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치킨 전달을 준비했다”며 “앞으로 BBQ도 지역 주민들과 함께 쾌적하고 아름다운 이천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BBQ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와 함께 지난 11월부터 한강공원 플로깅, 해안 정화활동 등 환경정화산업을 꾸준하게 지원해오고 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글로벌 브랜드 준지(JUUN.J)는 올 봄여름 시즌을 시작으로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아이웨어 브랜드 브랜드 ‘커틀러 앤드 그로스(CUTLER AND GROSS)’와 협업에 나섰다고 6일 밝혔다.

준지는 지난해 6월 선보인 ‘22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에서 커틀러 앤드 그로스의 협업상품을 통해 우아하면서도 유니크한 디자인의 아이웨어를 공개했다.

커틀러 앤드 그로스는 지난 1966년 영국에서 설립, 영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아이웨어 브랜드이다. 킹스맨이 착용한 안경으로 유명세를 탔고, 빈티지하고 클래식한 스타일로 정평이 나있다.

준지는 이번 시즌 컬렉션 테마에 최적화된 아이웨어 디자인을 제시하고, 커틀러 앤드 그로스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아이웨어를 제작한다. 

이번 협업 상품은 준지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 국내외 주요 매장에서 판매된다. 사각형, 직사각형, 브로우라인 등의 스타일로 출시됐고, 가격은 50~60만원대이다.

김재수 준지 팀장은 “준지는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고히 하는 한편 새로운 시도를 멈추지 않고 있다”며 “준지가 추구하는 가치를 MZ세대에게 진정성있게 소구하기 위해 차별화된 브랜딩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준지는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 편집숍 등 전 세계적으로 1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9년에는 여성 라인을 출시했고, 매 시즌 다양한 카테고리의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철학을 확장하고 있다.

○.. "자영업자 종합소득세 환급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배달의민족이 오는 5월 자영업자의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을 앞두고 식당 사장님들의 세무 고민을 덜어들이기 위해 온라인 상담소를 연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외식업 사장님들의 장사 고민을 해결하고자 비대면 고민해결 프로그램인 '전문가 랜선 상담소' 세무편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전문가 랜선 상담소'는 창업, 위생, 브랜딩 등 각 분야 전문가를 섭외해 자영업자들의 장사 고민을 비대면으로 해결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세무편에서는 방송인 이지혜 씨의 남편으로 잘 알려진 문재완 세무사가 세무 상담 전문가로 나선다. 배민은 배민사장님광장 홈페이지에서 사장님들의 세무 관련 질문을 취합하고, 문재완 세무사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거나 꼭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질문에 답변을 달 예정이다. 주요 질문과 답변은 배민사장님광장과 배민아카데미 장사노하우 페이지 및 SNS에도 게시된다.

질문 접수는 4월 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2주간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 내 '전문가 랜선 상담소'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종합소득세 신고 뿐만 아니라 평소 가게를 운영하면서 세금과 관련해 궁금했던 것은 무엇이든지 물어볼 수 있다. 질문 접수에 참여한 사장님 300분께는 추첨을 통해 배민 선물하기 상품권 2만원도 증정할 예정이다.

문재완 세무사는 앞서 지난 연말 배달의민족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 '2021 배민 외식업 컨퍼런스'에서도 강연자로 참석한 바 있다. 당시 '변화하는 세법&꿀팁'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사장님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배민은 이번 세무편을 시작으로 노무, 회계, 법률 등 사장님들께서 어려움을 겪는 전문 분야에 대한 전문가 랜선 상담소를 운영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 권용규 실장은 "사장님이 직접 해결하기 어려운 장사와 관련된 고민을 각 분야 전문가의 답변으로 해결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전문가와 협업해 사장님의 본업인 장사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에서 올 1월 분할된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 Wellcare가 이너뷰티 신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CJ Wellcare는 13년간의 차별화된 R&D 노하우를 담은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피부 보습’ 기능성을 인정 받은 ‘Collactive 콜라겐펩타이드’를 주원료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Collactive 콜라겐펩타이드’는 북대서양 청정 바다에서 잡은 프랑스산 흰살 생선에서 뽑아낸 원료로, CJ웰케어가 업계에서 처음으로 콜라겐 제품에 활용했다. 특히 ‘Collactive 콜라겐펩타이드’는 300달톤(Da, 분자크기 단위) 이하의 저분자 형태로 체내에 빠르게 흡수돼 피부속 조직을 콜라겐으로 더 탄탄하게 채워줌으로써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줄 수 있다.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은 CJ Wellcare의 R&D 기술력을 토대로 엄격한 인체적용시험을 거쳤으며, 피부 보습과 탄력에 유의미한 개선이 있음을 확인했다. 또한 CJ웰케어의 독자적인 배합 기술로 비타민C, 비오틴, 판토텐산 성분을 더해 항산화 효과를 한층 높였다.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국내 이너뷰티 시장은 약 6000억원 규모로 추정되며, 콜라겐 성분을 담은 제품이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식약처로부터 효능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기능성 콜라겐 원료’를 함유한 제품의 비중은 3%대에 불과해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CJ Wellcare 관계자는 “독보적 기술력으로 이너뷰티 시장을 연 이너비가 차별화된 효능의 콜라겐 제품으로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간다”면서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토탈 헬스케어 기업 바이오일레븐(대표 이경민, 김석진)이 신규 브랜드 ‘김석진LAB (김석진랩)’을 선보이고, 종합 건강기능식품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김석진랩은 자연으로부터 얻어진 소재와 특성을 깊이 연구하고 최상의 조합과 성분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과학적으로 설계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이번 브랜드 론칭과 함께 출시되는 제품은 ▲아쿠아셀 알티지 오메가3 ▲관절솔루션 발효우슬1000 ▲피로솔루션 홍경천 밀크씨슬 ▲데이앤나이트 멀티비타민 ▲키즈 멀티비타민 구미 ▲식물성 플로라글로 루테인 등 총 6종이며, 드시모네 공식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주요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대표 상품인 ‘아쿠아셀 알티지 오메가3’는 국내 최초로 아쿠아셀 공법을 적용한 알티지 오메가3 로 체내 흡수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아쿠아셀 공법은 물에 잘 녹지 않는 지방산을 머리카락 한 올 단면의 1/2000 보다 작은 0.5 μm로 잘게 쪼개 미세분자화한 기술이다. EPA와 DHA의 함량은 900mg 으로 혈행∙혈중 중성지질 개선은 물론 눈 건강, 기억력 개선까지 4중 기능성을 충족시켰다. 여기에 루테인, 비타민D∙E를 추가 설계해 현대인이 부족하기 쉬운 영양을 보완했다.

‘관절솔루션 발효우슬1000’은 개별인정형 소재인 ‘발효우슬등복합물’을 사용한 제품으로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비타민D, 아연, 셀레늄, 망간을 포함해 관절 건강과 함께 뼈건강, 항산화, 정상적인 면역기능 등에도 도움을 준다.

‘피로솔루션 홍경천 밀크씨슬’은 간 건강과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핵심 성분을 맞춤 배합했다. 홍경천 추출물과 함께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추출물, 비타민B1∙B2∙B6를 더했으며, 유럽산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데이앤나이트 멀티비타민’은 현대인에게 필요한 23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으며, 일일권장섭취량 100%에 맞춰 설계되었다.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제품으로 활기를 위해 아침에 1알, 영양소 대사를 위해 저녁에 1알 하루 두 번 섭취하면 된다. 여기에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비타민과 미네랄 9종을 함유한 ‘키즈 멀티비타민 구미’도 곧 출시할 예정으로 가족의 건강을 위한 라인업을 구성했다.

‘식물성 플로라글로 루테인’은 원료부터 캡슐까지 100% 식물성 루테인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DSM사 브랜드의 FloraGLO®(플로라글로) 루테인 원료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 헤마토코쿠스추출물, 빌베리추출분말, 오메가3 등의 부원료를 함께 담아 눈 건강에 집중했으며, 해바라기씨 크기의 미니캡슐로 만들어 목넘김이 편하다.

앞으로 바이오일레븐은 순차적으로 김석진랩 라인업을 확장해 나가며 론칭을 기념한 다양한 소비자 참여 프로모션을 진행할 방침이다. 앞서 지난 3월 드시모네 홈페이지에서 제품 출시 전 ‘오메가3 얼리버드 체험팩’을 증정하는 이벤트에서 1000팩이 6시간 만에 소진되는 등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기도 했다.

바이오일레븐 관계자는 “바이오일레븐 창업자인 김석진 연구소장의 이름을 브랜드로 내세울 만큼 원료와 소재는 물론 과학적인 영양 설계를 위해 회사의 기술력을 집약해 제품을 만들었다”며 "앞으로 김석진랩을 드시모네와 함께 바이오일레븐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시켜, 토탈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석진 바이오일레븐 기업부설 연구소장은 서울대학교와 미국 인디애나대학을 거친 치과의사이자 교수다. 2009년 바이오일레븐의 전신인 나무물산을 창업해 국내에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개념을 도입한 프로바이오틱스 연구 1세대로 꼽힌다. 저서로 내 몸의 유익균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 등이 있다.

○.. 소스의 인기가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밥’ 열풍이 지속되면서 다채로운 맛과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소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영향이다. 실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조사에 따르면 국내 소스류 출하액은 2020년 기준 2조3187억원으로, 2016년 1조9085억원 대비 약 21.5% 증가했다.

이에 식품업계는 익숙한 소스간의 조합을 선보이거나 요리의 완성도를 끌어올리는 이색 소스를 출시하는 등 소스류 라인업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제 소스는 음식에 곁들이는 서브 역할을 뛰어넘어 집밥 트렌드를 이끄는 견인차 역할까지 톡톡히 해내게 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의하면 2020년 출하액 기준 국내 소스류 생산업체 1위는 오뚜기다. 오뚜기는 식탁에서 바로 사용하는 ‘테이블 소스’의 대표주자인 케첩과 마요네스 시장에서도 1위를 달리고 있다.

1971년 국내 최초로 ‘토마토 케챂’을 선보인 오뚜기는 이후 ‘델리 토마토케챂’, ‘1/2 하프케챂’, ‘과일과 야채케챂’, ‘카레케챂’, ‘할라피뇨케챂’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시장을 주도해왔다.

‘오뚜기 토마토 케챂’은 토마토를 오래 졸여 액체 상태로 만든 페이스트에 물엿, 설탕 등을 더해 단맛을 낸 제퓸으로, 튜브형 제품(300g) 1개당 9.4개 이상의 토마토가 함유돼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지난해까지 판매된 ‘오뚜기 토마토 케챂’은 국내 기준 약 141만 톤으로, 이를 300g 튜브형 제품으로 환산 시 약 47억 개에 이른다.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약 91개씩 소비한 셈이다.

이듬해 출시된 ‘오뚜기 마요네스’도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따라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기름 함량을 반으로 줄인 ‘1/2 하프 마요네스’에 이어 ‘올리브유 마요네스’, ‘와사비 마요네스’, ‘마른안주에 찍어먹는 마요네스’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최근에는 소비자들이 ‘마요네스’ 베이스의 소스를 만들 때 가장 많이 조합하는 소스로 ‘케챂’을 꼽았다는 점에 주목해 두 소스를 섞은 ‘케요네스’를 선보였다. ‘케요네스’는 오뚜기만의 노하우를 적용해 토마토 케챂과 마요네스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하고, 매콤한 할라피뇨로 깔끔한 뒷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각종 스낵과 튀김류의 딥핑소스는 물론 샐러드 드레싱, 샌드위치 소스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소스 하나만으로 전문점 수준의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파스타소스’도 인기다. 지난해 오뚜기는1997년 처음 선보인 ‘프레스코’의 BI를 새단장하며 ‘프레스코 스파게티소스’를 리뉴얼 출시했다. 기본 재료의 신선한 질감과 엄선한 추가 재료들의 진한 풍미로 소비자들에게 행복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선보인 것이다.

오뚜기에 따르면 당사 파스타소스 중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는 제품군은 ‘오일’ 유형이다. 해당 카테고리의 최근 3년 평균 매출은 약 90% 신장했고, 특히 2020년에는 전년 대비 약 200% 뛰었다.

이에 오뚜기는 오일 파스타의 주재료로 각광받는 새우와 명란을 활용, ‘프레스코 감바스 파스타소스’와 ‘프레스코 명란오일 파스타소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신제품 ‘프레스코 감바스 파스타소스’는 신선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에 볶은 국산 마늘과 새우를 듬뿍 넣은 오일 파스타소스로, 번거로운 손질 과정 없이도 통통한 새우살을 맛볼 수 있다. 함께 출시한 ‘프레스코 명란오일 파스타소스’는 국내 유일의 수산제조 명장인 ‘장석준 명장’의 비법이 담긴 백명란을 넣어 톡톡 터지는 식감과 명란의 고소한 맛을 살렸다. 두 제품 모두 병으로부터 쉽게 떼어지는 특수 라벨 원단인 ‘리무버블 스티커’가 적용돼 분리배출과 재활용이 용이하다.

거리두기 여파로 캠핑 수요가 늘면서 바비큐에 곁들이기 좋은 소스류도 주목받고 있다.

오뚜기 ‘삼겹살 제주식 멜젓소스’는 제주 고깃집에서 먹던 별미 소스의 맛을 구현한 제품으로, 남해안 생멸치로 담근 육젓을 원물 통째로 갈아 넣고 직접 우려낸 멸치육수를 사용해 감칠맛과 풍미를 살렸다. 다진 마늘과 청양고추, 생강 등의 풍부한 원물로 전문점의 맛과 외관을 재현했으며, 고기구이뿐 아니라 수육이나 족발, 된장찌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다.

이보다 앞서 선보인 오뚜기 ‘삼겹살 양파절임 소스’는 고기와 잘 어울리는 양파절임을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사과와 배를 이용해 달콤하고 깊은 감칠맛을 더했으며, 계량이나 조리 과정 없이 채 썬 양파에 소스를 붓기만 하면 돼 간편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내식 증가 및 간편식 시장 확대에 따라 국내 소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세분화된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소스류 카테고리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맛과 건강 함께 챙겨요!”

농심이 샐러드와 건면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샐러드누들’을 새롭게 출시한다. 오리엔탈 드레싱 소스와 건면, 다양한 별첨으로 구성된 샐러드누들은 128g에 430kcal로 신라면(120g, 500kcal)보다 양이 많지만 열량은 더 낮다.

특히, 닭 가슴살과 양배추, 크랜베리, 아몬드 등 샐러드에 주로 들어가는 재료를 별첨 스프에 넣어 맛과 영양은 물론, 다양한 모양과 색으로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면은 토마토와 파프리카 등 천연 재료로 색을 낸 ‘레드면’이며,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이라 부드럽고 쫄깃하다. 또한, 상큼한 오리엔탈 드레싱 소스를 넉넉하게 넣어 취향에 따라 야채 등 각종 재료를 더해 먹으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샐러드누들은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번지고 있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발맞춰 개발한 제품이다. 헬시플레저란 건강관리에도 즐거움을 추구한다는 뜻이다. 이에 따라 최근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배부르게 먹으며 행복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으며, 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메뉴가 바로 샐러드다.

농심 관계자는 “헬시플레저와 같이 새롭게 등장하는 소비 트렌드를 빠르게 읽고, 건면 기술을 활용해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가 청정라거-테라의 친환경 행보를 적극 이어간다.

하이트진로(대표이사 김인규)는 글로벌 업사이클링 브랜드 ‘누깍’과 친환경 활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테라의 ‘청정’ 콘셉트에 집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누깍과 함께 주요 유흥 상권 및 대학가에서 버려지는 현수막, 에어간판과 같은 홍보물을 업사이클링 굿즈로 제작해 소비자들을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그동안 대학가 및 상권에서 사용되는 현수막은 업소명, 메뉴, 기간 등이 특정 기재돼 있어 재활용에 한계가 존재, 결국 소각됐었다.

전국의 하이트진로 영업지점에서 담당 상권 내 현수막을 수거하고, 누깍에서는 수거한 현수막으로 굿즈를 제작, 오는 5월 출시한다. 대학가 현수막 수거는 취지에 공감한 중앙대학교 환경동아리 ‘지구인’이 동참하기로 했다.

하이트진로는 업사이클링 전문브랜드 누깍과 손잡고 버려지는 현수막을 재활용해 환경적으로 기여할 뿐 아니라, 특색있고 완성도 높은 테라 굿즈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환경적 관심을 환기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오성택 상무는 “테라의 본질이자 핵심가치인 ‘청정’ 콘셉트를 통해 대중에게 진정성 있게 다가가 공감을 얻고, 나아가 지속가능한 친환경 활동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국내 대표 업사이클링 브랜드 ‘큐클리프’와 협업해 ‘100% 호주산 청정맥아’가 담겨있던 맥아 포대를 재활용한 ‘테라 X 큐클리프 업사이클링백’을 선보이는 등 테라의 청정 콘셉트에 잘 어울리는 다양한 마케팅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대한민국 대표 1세대 바리스타 박이추 명인과 협업한 프리미엄 RTD컵커피 2탄으로 ‘강릉커피 너티크림라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지난 2020년 첫 선을 보인 ‘강릉커피 라떼’에 이어 ‘강릉커피 너티크림라떼’를선보이며 편의점 방문율 및 프리미엄 커피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2540세대 소비자를 타깃으로 시장 공략에 나선다.

신제품 ‘강릉커피 너티크림라떼’는 기존 바로 음용 가능한 RTD(Ready to Drink)커피와 차별화된 색다른 라떼 맛을 구현하기 위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너티크림을 주 재료로 커피 본연의 풍미와 우유의 부드러움을 극대화 시킨 프리미엄 RTD컵커피다. 대한민국 커피 중심지로 손꼽히는 ‘강릉’의 지역적 감성을 이끈 박이추 커피 명인과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패키지의 경우, 고소하고 부드러운 라떼의 시각적 표현을 위해 바닷가 모래사장을 배경으로 베이지 컬러 톤을 부각시켰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병홍 음료브랜드팀장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0년 국내 RTD 커피 시장 규모는 1조3230억원으로, 2024년까지 연평균 6%가량 성장할 것이라 전망했다. 서울우유는 강릉커피 브랜드 확장을 통한 RTD 커피 시장 수요에 발맞춰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따사로운 봄날, 강릉커피 너티크림라떼가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마시는 알로에 발효유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를 출시했다.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는 국내 최초의 이중소재 기능성 발효유다. 먼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과 피부건강 두 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은 알로에겔을 담았다. 여기에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 LGG유산균을 200억 마리나 함유하고 있다. 알로에겔과 프로바이오틱스 두 가지 소재로 면역력 증진, 피부건강, 장 건강의 세 가지 기능성을 기대할 수 있는 것.

매일유업은 특히 알로에 원물의 맛을 살리기 위해 신경 썼다.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에는 특허 받은 기술로 생산한 알로에베라가 들어 있어 알로에 과육의 아삭한 식감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한 팩 200ml 든든한 용량에 가벼운 목넘김을 자랑한다.

신제품 매일 바이오 알로에 드링킹 요거트는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쇼핑몰 또는 전국 대형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최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유산균과 기능성 식품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다. 여기에 면역력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기능성 소재 알로에겔을 더해, 맛있고 간편하게 여러 기능을 챙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이번 신제품 출시에 이어, 기존의 떠먹는 매일 바이오 알로에 요거트도 기능성을 강화해 리뉴얼 출시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매일 바이오 전제품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연구가 이루어진 LGG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다. 2020년 12월에는 스스로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면역에 필요한 아연을 넣어 영양을 강화한 떠먹는 매일 바이오 알로에 요거트를 출시했다. 

한편 매일유업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독점 공급하고 있는 LGG유산균은 체내 유해균은 없애고 유익균은 증식시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LGG유산균은 면역계 논문 314편, 호흡기 감염 논문 24편 등 총 1028편의 연구논문과 233건의 임상시험 등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연구가 이루어져 그 효능과 안전성이 입증됐다.

○..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현대백화점은 현대어린이책미술관(Hyundai Museum of Kids’ Books and Art)이 운영하는 '모카가든'이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2022) 최우수상과 본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1955년부터 개최된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IDEA 어워드, 독일 iF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고 있다. 이 공모전은 매년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등 각 부문별로 혁신적인 디자인 시도와 예술성, 창의성 등의 엄격한 심사 기준을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모카가든은 이중 모카 라이브러리가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모카 가든의 인테리어 디자인도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관계자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관람객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하이메 아욘의 조각상과 감성적인 색채, 자연을 그대로 담은 공간 구성 등 독창적인 인테리어 다지인이 호평 받으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말했다.

모카가든은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이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이어 경기도 남양주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SPACE 1)에 개관한 스토리텔링형 문화·예술 공간으로 스페인 출신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Jaime Hayon)’이 공간 디자인을 맡았다.

총 1653㎡(약 500평) 규모로, 디자이너의 이름을 딴 ‘하이메 아욘 가든’, 아이와 어른 모두를 위한 실내 놀이터 ‘모카 플레이’, 자연 주제 그림책과 교육공간 에듀랩이 있는 ‘모카 라이브러리’ 등 세 가지 시설로 구성돼 있으며, 하이메 아욘 내한 '아티스트 토크', 15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한 예술 놀이 프로그램 '드로잉 프로젝트' 등 디자인과 문화예술을 테마로 다양한 고객 참여형 문화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모카가든은 연간 약 80여 만명이 찾는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 공간으로만큼 발돋움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들에게 예술적 영감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문화예술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모카가든은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유튜브 계정에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 쿠팡이츠서비스는 시중 보험사와 1년여 간 유상운송보험 도입 방안을 논의한 결과, 이 달부터 업계 최저 수준 보험료의 시간제 유상운송보험을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 

시간제 유상운송보험은 배달파트너가 실제로 배달을 수행한 시간만큼만 보험료를 납부하는 방식이며, 만일 사고가 발생하면 피해를 입은 사람에 대한 보상(대인보상)과 대물보상이 가능한 상품이다.  

현재 업계에 도입된 이륜차·자동차 시간제 보험은 배달수행 시간과 관계없이 최초 1시간에 대해 보험료가 과금되거나 보험료 산정기준 단위가 10분으로 돼 있어, 배달수행 시간보다 더 많은 보험료를 납부해야 하는 문제점이 계속 제기돼 왔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1년여간 배달파트너의 시간제 보험 가입 기피 원인을 분석하는 동시에, 배달파트너의 배달시간을 보험사에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왔다. 쿠팡이츠서비스가 이번에 도입하는 시간제 유상운송보험은 배달수행시간을 분당 측정하고 이를 보험사에 직접 전달함으로써, 실제 배달수행시간에 대한 보험료가 산정된다.

보험사와 협의해 시간당 보험료를 업계 최저 수준으로 설정함으로써, 배달파트너들이 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유상운송보험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고 쿠팡이츠서비스는 설명했다. 

또한 현재는 운전자가 가입한 의무 보험의 보험사가 제공하는 유상운송보험에만 가입할 수 있지만, 쿠팡이츠서비스가 도입하는 시간제 유상운송 보험은 의무형 보험의 보험사에 관계없이 누구든 가입할 수 있어 배달파트너의 불편이 최소화됐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실제 배달업무 수행 시간(분 단위)을 보험사에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특징을 감안하여,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4월 11일부터 순차적으로 적용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쿠팡이츠서비스는 배달파트너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진행해 왔다. 관련 법령에 따라 산재보험에 가입된 배달파트너의 경우 업무 중 사고에 대해 산재보상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정부 지정 안전교육 위탁기관을 통해 배달파트너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지난 해에는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그 일환으로 이륜차 교통안전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1월에는 전국 8000여 명의 배달파트너에게 KC인증 헬멧을 제공하기도 했다.

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배달파트너분의 보험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지난 1년여간 보험사와 적극적으로 논의해 온 결과, 업계 최저 수준 보험료의 시간제 유상운송보험을 도입할 수 있게 됐다”며 “부업으로 짧은 시간 배달하는 배달파트너들도 실제 배달수행 시간에 대한 유상운송보험 가입이 가능해 졌다”고 밝혔다.  또한 “산재보험 적용 등 그동안 진행해 온 배달파트너의 안전 정책에 유상운송보험이 추가로 도입되면서, 배달파트너의 안전 정책이 대폭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