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배민, 소상공인진흥공단 'O2O 진출 지원사업' 플랫폼사 참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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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배민, 소상공인진흥공단 'O2O 진출 지원사업' 플랫폼사 참여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4.04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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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한형제들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진행하는 ‘소상공인 O2O 플랫폼 진출 지원사업’에 참여합니다. 배민(배달의민족)을 이용하는 외식업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배민에서 광고상품 또는 물품구입비로 사용 가능한 30만원 상당의 포인트 신청이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한편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도보 배달서비스 중개 플랫폼 ‘해피크루(Happy Crew)’를 론칭했습니다. '해피크루'는 일반인 참여형 라스트마일 플랫폼 서비스로 AI 시스템을 통해 신속∙정확한 배송 연결로 자영업자 배달비 절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외에도 11번가가 명품 구매 고객들에게 신뢰가 두터운 '이랜드리테일'과 협업해 구찌, 프라다, 생로랑, 아미, 메종키츠네 등 인기 브랜드 명품을 저렴하게 선보이는 할인 기획전을 진행하는 등 오늘(4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배달의민족이 소상공인진흥공단 'O2O 진출 지원사업'에 플랫폼사로 참여한다.[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이 소상공인진흥공단 'O2O 진출 지원사업'에 플랫폼사로 참여한다.[사진=우아한형제들]

 

○.. 배달의민족을 이용하는 외식업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배민에서 광고상품 또는 물품구입비로 쓸 수 있는 30만원 상당의 포인트가 선착순으로 지급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진행하는 ‘소상공인 O2O 플랫폼 진출 지원사업’ 접수가 4일부터 시작한다고 같은 날 밝혔다.

O2O(Online to Offline)는 매장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사업자와 소비자를 온라인에서 연결 시켜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 사업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배민, 당근마켓, KT, SK플래닛 등 4개 플랫폼사가 참여했다. 신청업주는 4개 플랫폼사 중 1곳만 선택할 수 있으며 지원규모는 선착순 5000명이다.

배민을 선택해 지원사업에 선정된 소상공인에게는 배민에서 사용할 수 있는 30만원 상당의 비즈포인트가 지급된다. 비즈포인트는 배민의 광고상품인 울트라콜 이용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식자재나 배달용품 등을 판매하는 배민상회에서도 현금처럼 쓸 수 있다.

지원금 신청은 공단에서 운영하는 '소상공인마당'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상시근로자 수가 5인 미만이면서 지난해 기준 연매출 10억원 미만인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올해 창업한 경우 매출액에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단, 올해 3월 동일 사업에 신청해 지원을 받은 경우 중복 지원이 제한된다. 

배민은 지난해에도 공단이 진행한 소상공인 O2O 플랫폼 지원 사업에 참여해 총 6400여 명의 외식업 소상공인들이 지원을 받았다. 하반기에 예정된 소상공인 대상 O2O 플랫폼 지원 사업에도 배민은 지속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 권용규 실장은 "외식업 소상공인들의 배달시장 진출을 돕고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는 좋은 취지의 사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소상공인 O2O 플랫폼 진출 지원 사업뿐만 아니라 외식업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도보 배달서비스 중개 플랫폼 ‘해피크루(Happy Crew)’를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

‘해피크루’는 섹타나인이 보유한 디지털 플랫폼 및 AI 기술을 활용해 배달원과 점주, 소비자 모두에게 만족을 제공하는 라스트마일(운송 서비스 마지막 단계) 서비스다.

‘해피크루’는  ‘행복(Happy)을 전하는 사람들(Crew)’이라는 의미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도보 배달에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이다. ‘해피크루앱’을 설치한 후 회원가입을 하면 이용이 가능하며,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자유롭게 일할 수 있다.(ios 버전은 4월 중순 출시 예정) 

‘해피크루’는 AI 시스템을 통해 가장 근접한 거리에 있는 배달원에게 주문을 자동 매칭해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배달원 한 명이 한번에 한 건의 배송만 가능하게 해 소비자들에게 빠르게 배송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자영업자들의 경우 별도의 배달 대행 가맹비 없이 이용한 건에 대해서만 비용이 청구되고, 이륜차 배달 대행 서비스 이용 시보다 최대 29%까지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다.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레벨, 챌린지, 히든스토어 등)를 함께 제공하는 것도 기존 배달 대행 플랫폼과 차별되는 장점이다. ‘재미있게(FUN)’, ‘쉽게(EASY)’, ‘자유롭게(FREE)’, ‘다양하게(VARIOUS)’를 콘셉트로 배달 곳곳에 재미 요소를 더했다.

배달 1건당 1점이 누적돼 최종 7단계 레벨을 달성해 최대 20만원의 경품을 제공하는 ‘레벨 리워드 제도’, 랜덤으로 선택된 매장의 히든 오더를 수행한 배달원에게 최대 100만원을 지급하는 ‘히든 스토어’ 등 배달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추후 SPC그룹의 멤버십 서비스인 해피포인트와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해피크루’ 서비스는 우선 서울 일부 지역(서초, 강남, 송파, 관악, 영등포, 노원, 성북 등 15개구)에서 배스킨라빈스, 쉐이크쉑, 에그슬럿 등 SPC그룹 브랜드들의 제품 배송을 시작으로 점차 서비스 브랜드와 지역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섹타나인은 ‘해피크루’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회원 가입 이후 7일 이내에 배달 수행 시 현금 1만원을 지급하는 ‘첫 배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초대한 친구가 첫 배달을 완료할 경우 초대자와 초대받은 친구 모두에게 각각 현금 1만원을 지급하는 '친구 초대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섹타나인 이경배 대표이사는 “해피크루는 자영업자의 배달 운영비 부담을 덜고, 많은 이들에게 배달을 통한수입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선보인 서비스”라며, “해피포인트, 해피오더, 해피페이, 해피버틀러 등 섹타나인의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들과 시너지를 창출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11번가(사장 하형일)가 ‘이랜드리테일’과 협업해 구찌, 프라다, 생로랑, 아미, 메종키츠네 등 인기 브랜드 명품을 할인가에 선보이는 ‘명품 럭셔리갤러리 위크’ 기획전을 오는 10일까지 연다.

‘이랜드리테일’은 지난 14년 동안 해외 명품 편집숍을 통해 브랜드 명품을 직수입해오며 제휴사를 통한 정품 감정, 오프라인 A/S 서비스 등을 제공해 명품 구매 고객들의 신뢰가 두터운 업체다. 현재 NC백화점 프리미엄 명품 편집숍 ‘럭셔리갤러리’를 통해 100여개 이상 브랜드의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구찌, 프라다, 생로랑, 보테가베네타, 아미, 메종키츠네, 헬렌카민스키 등 인기 브랜드별로 지갑, 백, 카디건, 선캡 등 250여개 상품이 마련됐다. 11번가는 행사 기간 기획전 상품들을 5%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고 ‘7% 할인쿠폰’(최대 10만원)과 중복해서 사용할 수 있는 삼성, KB국민, NH농협 등 5개 카드사 ‘7% 할인쿠폰’(최대 10만원)을 추가로 발급한다.

브랜드별 베스트셀러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구찌 GG 마몽 코인 지갑’을 최대 혜택 적용 시 46만원대, ‘프라다 듀엣 리나일론 버킷백’은 139만원대, ‘생로랑 케이트 모노그램 테슬 숄더백’은 210만원대, ‘헬렌카민스키 알리야’는 12만원대다. 제품 구매 시 정품 여부와 상품 품질을 보증하는 ‘럭셔리갤러리 전용 개런티 카드’를 함께 제공한다.

A/S 서비스도 가능하다. NC백화점 강서점, 야탑점, 순천점, 뉴코아아울렛 일산점, 분당점 등 전국 14곳에 위치한 럭셔리갤러리 오프라인 매장에서 A/S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장 방문 시 구매 상품과 동봉된 럭셔리갤러리 전용 개런티 카드를 함께 지참하면 된다.

11번가 김명식 패션뷰티담당은 “온라인 명품 구매 시장에서 가장 우려하는 가품 문제에 대해 고객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구매 고객과 오랜 기간 신뢰를 쌓아온 이랜드리테일과 행사를 마련했다”며 “고객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쇼핑 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은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는 ‘오리온과 함께하는 플로깅(Plogging)’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플로깅은 ‘이삭 줍기’를 뜻하는 스웨덴어 플로카 우프(Plocka upp)와 ‘달리기’를 뜻하는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이다. 오리온은 윤리경영에 기반한 ESG 활동의 일환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소비자 대상 이벤트와 친환경 캠페인 후원,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 활동 등을 진행한다.

소비자 대상 플로깅 참여 이벤트는 4월 24일까지 진행된다. 전국 어디서든 1시간 이상 플로깅 후 인증 사진을 촬영한 뒤, 필수 해시태그를 달아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분리배출 편의성과 페트병 재활용 효율성을 높인 ‘닥터유 제주용암수’ 무라벨 530ml 2팩(총 40병)을 증정한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오리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리온은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다 같이 줍자 서울 한 바퀴’ 플로깅 캠페인을 후원하며 따뜻한 정(情)문화 전파에도 나선다. 4월 24일까지 한강을 중심으로 펼치고 있는 친환경 캠페인으로, 오리온은 참여인원 1000명 달성 시 지역아동센터에 과자선물 1000세트를 기부한다. 4월 한 달간 오리온 임직원 및 가족들도 동참해 플로깅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 환경 정화에 나서는 등 전사 차원의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한다. 

오리온 관계자는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상에 친환경 활동이 자리 잡는 데 기여하기 위해 플로깅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친환경 경영 활동을 지속 추진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콘텐츠 커머스 강화에 속도를 낸다. 웹 예능을 라이브 커머스, 프로모션과 연계해 구매 과정에 ‘스토리텔링’ 요소를 더하는 동시에, CJ ENM과 손잡고 콘텐츠 규모도 키웠다.

SSG닷컴은 CJ ENM과 협업해 제작한 라이브 커머스 연계 웹 예능 ‘거상 박명수’를 ‘tvN D ENT’ 유튜브 채널과 SSG닷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4일 오후 6시 첫 공개한다고 밝혔다. 총 8편의 에피소드를 오는 7월까지 격주로 선보인다.

‘거상 박명수’는 조선 최고의 거상 역할을 맡은 연예인 박명수 씨와 미국 거상의 딸 역할을 맡은 댄서 가비 씨가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시청자들에게 제공할 쇼핑 혜택을 마련해가는 과정을 담은 콘텐츠다.

이번 콘텐츠의 가장 큰 특징은 웹 예능과 라이브 커머스, 프로모션을 연계해 시청자들의 구매 과정에 ‘스토리텔링’ 요소를 더했다는 점이다. 주인공 박명수 씨는 SSG닷컴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 직접 출연해 웹 예능과 동일한 조선 시대 콘셉트로 상품 판매에 나선다. 주간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빼어난 기획, 제작 역량을 갖춘 CJ ENM과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 규모를 키웠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웹 예능을 함께 공개하는 ‘tvN D ENT’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는 340만 명에 달해 노출 확대 효과도 기대된다.

오늘(4일) 공개되는 첫 화에는 박명수 씨와 가비 씨가 ‘아모레퍼시픽’을 무작정 찾아가 라이브 커머스와 프로모션 혜택을 얻어내기 위한 담판을 벌이는 과정이 담겼다.

SSG닷컴은 오는 7일 오후 8시에 이 콘텐츠와 연계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박명수 씨와 쇼호스트 성봉근 씨가 설화수, 헤라, 프리메라 등 아모레퍼시픽 대표 뷰티 상품을 판매한다. 방송을 1분 이상 시청하는 경우 11%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브랜드별 사은품 증정 행사와 퀴즈 이벤트, 구매고객 추첨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10일까지 일주일 간 관련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매일 첫 구매 고객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배송비 3000원만 내면 샘플을 체험해볼 수 있는 ‘배송비 체험단’을 운영한다. 모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별 사은품도 증정한다. 상품에 따라 최대 1만5000원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하며, 많이 구매할수록 할인율이 높아지는 ‘다다익선’ 혜택도 준비했다.

첫 화 공개를 기념해 댓글 이벤트도 연다. 가장 재미있었던 시간대를 태그해 댓글을 남기고, SSG닷컴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 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와 갤럭시버즈 프로를 증정한다.

김효은 SSG닷컴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지난 11월 하루살이 짱상무와 연계해 진행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스토리텔링 요소가 시청자들의 구매를 이끈다는 점을 확인했다”며 “혜택에 스토리를 입힌 이번 콘텐츠가 쓱닷컴을 만나는 새로운 접점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4일부터 12일까지 9일간 ‘패션·레저 빅세일’을 진행한다.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야외 활동이나 봄 나들이, 레저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진 것에 착안, 참여하는 브랜드와 혜택의 규모도 대폭 키웠다. 실제로, 이번 행사에는 9000명을 훌쩍 넘는 셀러가 참여해 다양한 패션 아이템과 레저용품을 선보인다. 이는 지난해 열린 패션뷰티, 스포츠레저 빅세일의 참여 셀러 수를 합친 것보다 2배가 넘는 수준이다.

전용 쿠폰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최대 20만원 할인 가능한 10% 쿠폰과 최대 1만원, 4만원 할인 가능한 15% 쿠폰을 사이트별로 매일 1장씩 다운 받을 수 있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최대 20만원 할인되는 15% 쿠폰 1장과, 최대 1만원, 4만원까지 할인되는 20% 쿠폰을 각 2장씩 추가로 매일 제공한다. 스마일클럽의 경우, 행사 기간 동안 한 사이트에서만 매일 55만원 상당의 쿠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쿠폰은 빅세일 스티커가 붙은 상품에 적용해 사용하면 된다.

브랜드별 혜택도 있다. 보다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는 메가스폰서십 브랜드 ▲챔피온 ▲브리치 ▲타미힐피거를 포함, ▲레고 ▲컴포트랩 ▲휠라 ▲이니스프리 ▲닥터자르트 ▲APPLE ▲아이나비 등 36개의 브랜드관을 오픈한다. 각 브랜드별로 다양한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소호인기샵’, ‘골프·레저’, ‘수입명품·패션’ 등 9개 테마관 별로 원하는 카테고리 상품을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다.

빅세일 특집 라방도 놓쳐선 안 된다. 행사 첫날인 4일은 ‘챔피온편’으로, 저녁 7시 30분에 오픈된다. 배우 이이경이 출연할 예정이며, 구매자 대상 선착순 사은품 증정과 무료배송 혜택도 제공한다. 이후 ‘닥터그루트’(5일), ‘삼성전자 갤럭시’(6일), ‘브리치’(7일), ‘신세계백화점’(8일), ‘골프존’(11일), ‘타미힐피거’(12일) 라방을 저녁 8시에 선보일 예정이다.

매일 한정된 시간동안 특가 상품을 공개하는 타임세일로 쇼핑의 재미를 더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3개 상품을 초특가에 판매한다. 특가 상품은 사이트별로 매일 새롭게 공개된다.

G마켓 영업본부 이택천 본부장은 “완연한 봄 날씨와 함께 야외활동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고객 수요를 반영해 패션레저 관련 역대 최대 규모 셀러가 참여하는 빅세일을 진행한다”며 “대형 브랜드를 포함해 9000명 이상 셀러가 대거 참여하는 것은 물론 풍성한 할인 혜택까지 더해 만족도 큰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은 온라인몰과 앱(app)에서 우리 전통주를 판매 개시하며 4일부터 ‘우리술 전통주관’을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NS홈쇼핑은 NS몰과 앱에서 ‘우리술 전통주관’을 오픈하며 4일부터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취향에 따라 주종을 선택하고 홈술을 즐기는 문화가 생겨나면서 MZ세대의 주종 스펙트럼은 전통주까지 넓혀지고 있다. 

NS홈쇼핑의 ‘우리 술 전통주관’에서는 ‘한산 소곡주’ 등 지역특산 전통주부터 ‘서울의 밤’ 등의 트렌디한 소주까지 70여종의 우리 술을 만날 수 있다. 오픈 기념으로 10일까지 우리 술을 최대 10% 할인해 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우리술 전통주관’에서 해당 주류 품목에 대해 5~10%할인이 적용된 가격으로 바로 구매 할 수 있다. 매일 특가 이벤트도 진행된다. 4일에는 ‘우희열 명인 한산소곡주’(360ml)와 ‘안동소주 일품 21도’(350ml)를 특가에 만날 수 있다.

NS홈쇼핑 모바일 상품개발 1팀 이제명 팀장은 “NS홈쇼핑 온라인 몰과 앱에서 홈술과 캠핑 트렌드에 맞춘 ‘우리술 전통주관’을 오픈했다”며, “당사 씽씽배송(새벽배송)과 맞춰 MZ세대를 겨냥한 캠핑 먹거리, 홈술 세트 기획전, 홈술 안주 기획전 등으로 전통주를 더욱 가깝게 즐기 실수 있도록 ‘우리술 전통주관’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토탈 바디케어 브랜드 해피바스가 오리지널 컬렉션 바디워시 6종을 출시한다. 

오리지널 컬렉션 바디워시는 해피바스의 베스트 셀링 향만 선택해 세련된 발향은 물론 피부에 남는 은은한 잔향이 특징이다. 시그니처 애플&바나나 향을 담은 오리지널 제품을 포함해 베이비 파우더, 프레시 로즈, 솝 라벤더, 체리 블로섬, 클린 코튼 등 총 6가지로 구성했다.

독일 더마 테스트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하고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와 안자극 대체 테스트를 완료했다. pH 4.5 약산성으로 피부 장벽을 보호하고 동물성 원료, 광물성 오일 등 10가지 특정 성분을 넣지 않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바디 피부를 위한 고효능 성분도 담았다. 오리지널, 베이비파우더, 클린코튼 바디워시에 함유된 판테놀 성분은 피부 수분 보호막 역할을 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AHA 성분이 들어간 솝 라벤더, 프레시 로즈, 체리블로섬 바디워시는 각질을 정리해 매끈한 피부결 유지를 돕는다.

신제품은 동물 실험을 하지 않은 원료와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PCR 페트를 사용했다. 또한 생분해성 성분을 99% 배합한 제형으로 매일 샤워를 하는 것만으로 지구에 유해한 영향을 줄이는 작은 실천이 가능하다. 

해피바스 오리지널 컬렉션 6종은 전국 마트 및 아모레몰 등 온라인에서 구매 가능하며 해피바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가 닭 육수 베이스의 ‘맑은 닭곰탕’과 ‘얼큰 닭개장’ 등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닭을 통째로 넣어, 청정원만의 기술인 360℃ 고압가열공법으로 우려낸 육수를 사용해 진하고 깔끔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호밍스 맑은 닭곰탕’은 진하게 우려낸 닭과 야채 육수로 만들어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국내산 닭과 마늘, 양파, 대파, 생강 등 다양한 채소를 정성껏 우려내 국물 맛이 깊고 진하다. 또한 국내산 닭가슴살을 결대로 찢어 넣어 아이들도 먹기 편하다.

‘호밍스 얼큰 닭개장’은 발효 숙성한 고춧가루와 기름을 볶아 만든 특제 볶음고추 양념을 닭 육수와 황금 비율로 넣어 얼큰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여기에 국내산 닭가슴살과 토란대, 대파 등 다양한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든든한 한끼 식사로 제격이다.

두 제품 모두 기호에 따라 칼국수나 소면, 떡, 만두 등을 등을 추가로 넣고 끓이면 더욱 풍성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냄비에 직접 가열할 경우 3분만 끓이면 되고, 전자레인지 용기 조리 시에는 5분이면 완성된다. 따라서 가정에서 즐기는 국물요리를 손쉽게 조리하고 싶은 소비자, 캠핑장에서 편리하게 식사를 하고 싶은 캠핑족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다.

대상 관계자는 “내식 인구 증가로 점차 늘어나는 간편식 수요에 발맞춰 호밍스 국탕류 신제품 2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정원만의 차별화된 조리공법을 바탕으로 ‘집밥’에 버금가는 제대로 된 한 끼 식사가 가능한 호밍스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정원 ‘호밍스’는 집에서 즐기는 ‘제대로 된 식사’를 위한 간편식 브랜드로, '홈(HOME)'에 현재진행형을 뜻하는 '아이엔지(ing)'를 결합해 탄생했다. 대상은 청정원 '호밍스'를 통해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고품질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 현대그린푸드가 당뇨 환자들의 건강 관리를 위한 가정 간편식 형태의 정기 구독형 식단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자체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의 정기 구독형 식단 신제품 ‘당뇨식단’ 24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그리팅 당뇨식단’은 당 수치를 관리하고 있는 소비자를 핵심 타깃으로 겨냥해 만든 케어푸드 식단이다. 1끼당 5개 반찬으로 구성되며, 전자레인지에 2~3분 가량 돌리면 되는 가정간편식 형태다. 그리팅 당뇨식단은 1주일(6끼) 또는 2주일(12끼) 단위로 기간을 선택할 수 있고, 해당 기간 동안 이틀에 한 번 새벽 배송으로 배달해 주는 정기구독 방식으로 제공된다.

특히 그리팅 당뇨식단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당뇨 환자용 식단형 식품’ 표준 기준에 맞춰 개발된 제품이다. ‘당뇨 환자용 식단형 식품’은 식사관리를 통해 당뇨환자의 영양 및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개발한 가정 간편식 형태의 환자식이다. 단백질 18g 이상, 나트륨 1,350mg 이하, 총 열량 대비 당류와 포화지방은 10% 미만 등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당뇨 환자들에게는 건강한 식습관이 가장 중요하지만, 일반적인 가정에서 일일이 영양학적인 부분을 챙겨가며 식사를 준비하기 어려운 게 현실”이라며 “이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게 돕기 위해 기존 운영 중인 그리팅의 강점과 환자식(단체급식) 노하우를 집약해 당뇨식단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리팅 당뇨식단은 특히 ▲다양한 당뇨식 레시피 ▲열량 500kcal 이상의 ‘포만감 있는 한끼 식사’ ▲건강을 생각한 세심한 조리법 ▲오더메이드(주문 후 생산) 방식을 통한 신선한 음식 제공 등 크게 네가지 포인트에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당뇨식단과 차별화돼 있다.

먼저 그리팅 당뇨식단은 총 24종으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당뇨 환자용 식단형 식품 중 가장 많은 품목을 선보인다. 날마다 새로운 메뉴를 제공해 당뇨환자들이 식단을 질리지 않고 꾸준히 섭취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를 위해 여주·꾸지뽕·돼지감자 등 식재료 360가지를 발굴하고, 이를 활용한 반찬 레시피 120종을 만들어 당뇨식단을 구성했다.

그리팅 당뇨식단은 또한 ‘포만감 있는 한끼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당뇨 환자용 식단형 식품의 까다로운 영양 기준을 충족하는 동시에, 한 끼로 섭취할 수 있는 열량을 높였다. 평균 열량은 542kcal로, 400~450kcal 수준인 시중 당뇨 환자용 식단의 열량 대비 20~30% 높다. 또한 포만감이 유지되도록 5개 반찬 중에 2개 반찬은 고기·생선·두부 등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재료를 사용했다.

회사 관계자는 “서울아산병원과 아주대병원 등에 환자식(급식) 제공 경험으로 쌓은 역량을 활용해, 열량은 높이고 당(糖) 함량을 낮추면서도 탄수화물·단백질·지방 등 필수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게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현대그린푸드의 그리팅 당뇨식단은 시중 음식과 동일한 맛을 내기 위해 ‘알룰로스’를 사용해 단맛을 냈다.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들어있는 당 성분이면서 설탕의 70% 수준의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는 거의 없다고 알려져 있다. 여기에 포화지방산이 많은 튀김 요리는 오븐에 굽는 조리법으로 대체하는 등 시중 음식의 맛과 식감을 유지하면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조리법을 대거 적용했다.

끝으로 그리팅 당뇨식단은 오더메이드 방식으로 고객이 주문하면 배송 전날 생산돼 100% 냉장 형태로 고객에게 전달되는 게 강점 중 하나다. 재료 본연의 신선함과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냉동·해동 과정에서 영양소 손실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대그린푸드의 이번 그리팅 당뇨식단 출시는 케어푸드 사업의 확대를 위한 포석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2020년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인 ‘그리팅’을 론칭하고, 온라인몰인 ‘그리팅몰’을 통해 세계 블루존 지역의 식사법을 연구한 ‘장수마을식단’, 지중해 식사법을 반영한 ‘칼로리 식단’, 개인의 건강관리 목적에 따라 선택 가능한 ‘챌린지 식단(뷰티핏·하이팻·프로틴업·이너밸런스)’ 등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식단을 판매하고 있다.

회사 측은 앞으로 당뇨식단의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것은 물론, 암환자용, 고령자용 특수의료용도식품 등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신설하는 ‘케어푸드’ 유형에 맞춰 추가적인 식단을 적극 개발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박주연 현대그린푸드 그리팅사업담당(상무)은 “앞으로도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는 물론, 질환 예방을 위해 식단을 통한 건강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들이 손쉽게 맞춤형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식단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식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종합 온라인 쇼핑몰 현대H몰은 오는 5일 반려동물 전문관 ‘하트펫’을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16일까지 고객 참여형 유기동물 후원 프로그램 ‘하트(Heart)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수에 따라 유기동물을 위한 사료와 친환경 보금자리 등을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에 기부한다.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는 유기동물 구조와 인식 개선을 도모하는 비영리 단체다.

우선, 현대홈쇼핑은 캠페인 기간 내 현대H몰 내 반려동물용품 전문관 하트펫에서 금액에 관계없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한 명(1인당 1회)당 유기동물을 위한 사료 1kg씩 기부한다. 또한, H몰 내 하트 캠페인 게시글에 달린 응원 댓글 10개 당 사료 1kg씩을 추가해 최대 3000kg을 기부할 예정이다.

아울러, 고객이 직접 제작한 유기동물들을 위한 친환경 보금자리를 기부하는 '보금자리 제작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5일부터 19일까지 현대H몰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400명을 선정해 ‘친환경 보금자리 DIY 키트’를 제공한다. 참여 고객이 5월 8일까지 키트를 완성하면, 현대홈쇼핑이 이를 무상 수거해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에 전달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친환경 보금자리 DIY 키트는 호텔 내에서 사용되고 폐기예정이던 침대 시트를 업사이클한 소재와 재생 스펀지 등을 활용한 친환경 키트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형성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홈쇼핑은 지난 2020년부터 유기동물 후원 캠페인을 통해 유기동물 사료 총 12톤과 고양이 간식 5000여개 등을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에 기부한 바 있다.

○.. CJ제일제당이 최근 조미 시장에서의 '만능' 트렌드에 맞춘 액상 신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간다.

CJ제일제당은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비린맛은 잡고 감칠맛을 강화한 ‘백설 참치액’ 2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백설 참치액’은 ‘백설 참치액 진, 더 풍부한 맛’과 ‘백설 참치액 순, 더 깔끔한 맛’ 등 두 종류이다. 요리 종류와 취향에 따라 선택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백설 참치액 진, 더 풍부한 맛’은 참치 숙성액과 국내산 다시마를 더해 깊은 감칠맛을 살린 제품이다. 김치찌개, 생선조림과 같이 진한 국물이 베이스가 되는 국·탕·찌개, 조림·찜, 무침 등 다양한 요리에 깊은 풍미를 더해준다. ‘백설 참치액 순, 더 깔끔한 맛’은 참치의 비린맛을 잡아주는 백설 맛술과 국내산 사과추출물, 마늘, 생강 함량을 참치액 진보다 3배 이상 높여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칼국수, 계란찜처럼 맑은 국물이거나 아이를 위한 순한 요리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두 제품의 자연스러운 감칠맛은 CJ만의 노하우가 담긴 식물성 발효 원료 ‘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로 구현했다. 테이스트엔리치는 일체의 첨가물 없이 식물성 원료를 발효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다양한 감칠맛 성분으로 만들어 원재료 본연의 맛을 극대화한다.

최근 조미료 시장에서는 고급 재료와 편리한 제형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그 중 참치액은 원물 그대로의 맛을 살리면서 조림, 무침, 국, 찌개 등 모든 요리에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조미료로 인기가 높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CJ제일제당은 오는 5일부터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신제품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80명에게 ‘백설 참치액’ 2종을 제공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갈수록 섬세해지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재료 속성을 차별화 한 참치액을 선보였다”면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요리의 풍부한 맛을 낼 수 있도록 제품 다양화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창립 22주년을 맞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일환으로 4월 한 달간 어린이 환경 보호 교육 팝업북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창립기념일이 있는 4월에 매년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임직원이 제작한 팝업북은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간식세트와 함께 생활이 어려운 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봉사활동에 필요한 재원은 롯데하이마트 임직원들의 기부금으로 마련했다.

4월 한 달간 진행되는 팝업북 제작 봉사활동에는 롯데하이마트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 200명이 참여한다. 기증하는 팝업북은 봉사활동으로 제작한 200부와 어린이들이 직접 제작할 수 있는 DIY책자 100부 총 300부다. 팝업북은 밀알복지재단과 연계해 간식세트 300개와 함께 서울, 부산, 대전, 강원 등 전국 15개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 소재 아동센터에도 기증된다. 팝업북 내용은 오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이야기로 구성했다. 책장을 펼쳤을 때 장면이 묘사된 그림이 입체적으로 나오는 팝업북 형태로,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읽으며 자연스럽게 환경보호를 배울 수 있게 제작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올해에도 ESG경영 실천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청소년 교육 격차를 줄이기 위해 가전제품에 적용된 과학 원리를 아이들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온라인 ‘Hi(하이) 과학콘서트’를 개최했다. 지난 3월에는 해외 에너지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친환경 태양광 랜턴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코로나19 예방 키트와 함께 기증했다. 또 임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재활용해 환경을 보호하고 장애인 일자리를 지원하는 자원 선순환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신재열 대외협력부문장은 "창립 22주년을 맞아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제작한 팝업북이 아동들의 정서적 안정은 물론 환경보호 중요성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와 아동들에게 나눔 활동을 펼치는 등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4월 지구의 달을 맞아 빌리프와 감성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AVAM 이 협업한 ‘더 트루 크림 - 아쿠아 밤 점보 에디션’을 출시했다.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는 매년 베스트셀러이자 대표 제품인 ‘더 트루 크림 - 아쿠아 밤’의 대용량 한정 기획 제품을 선보여왔다. 이번 점보 에디션은 AVAM 브랜드와 협업한 보틀백에 더 트루 크림 - 아쿠아 밤 대용량 제품을 함께 담은 일체화 패키지로 구성했고, 이를 통해 과대 포장을 줄이는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과 클린 뷰티 및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려는 브랜드 신념을 고스란히 담았다.

이번 에디션은 재활용 우수 등급의 125ml 튜브 타입 대용량 제품과 100% 재생지를 과대 포장 없이 최소한 사용한 미니멀한 패키지로 구성됐다. 또한, 감성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AVAM’과 협업하여 텀블러 사용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제작한 한정판 보틀백도 함께 증정한다. 한정판 보틀백은 빌리프와 AVAM의 콜라보레이션을 보여주는 감성적인 로고가 그려진 컨버스 소재의 미니백으로 텀블러, 유리병은 물론 간단한 소지품까지 수납할 수 있다.

‘더 트루 크림 - 아쿠아 밤’은 빌리프 대표 제품이자 수분폭탄™ 크림으로 브랜드 론칭 때부터 10년간 꾸준하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상쾌한 젤 포뮬라가 바르는 순간 폭발적인 수분감을 선사하는 수분폭탄™ 크림은 보습 허브인 레이디즈 맨틀 성분이 함유되어 변덕스러운 영국 런던의 날씨에서도 피부 수분을 유지해주는 것을 입증받았다. 피부 수분 레벨을 70% 이상 끌어올려 건조함 없이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해주며, 사용할수록 피부 수분이 자라는 보습 연속 성장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어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사용하기 안성맞춤이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수제 캔맥주 3종을 롯데백화점에 입점하고 유통 채널 확장에 나선다.  

수제 캔맥주 3종은 ‘교촌 치맥하기 좋은 수제맥주(이하 치맥)’, ‘금강산 골든에일’, ‘백두산 IPA’으로, 롯데백화점 주류 판매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교촌은 전국 교촌치킨 가맹점 및 편의점에 이어 롯데백화점에도 입점하며 유통 채널을 더욱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판매 채널 확보를 통해 고객들에게 교촌의 수제 맥주를 더욱 널리 알릴 방침이다.

교촌 ‘치맥’은 교촌이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브루잉 인수 후 처음 선보인 수제 캔맥주로, 보리맥아와 밀맥아로 만든 정통 위트에일 맥주다. 오렌지 껍질과 고수 씨앗을 첨가해 풍부한 시트러스한 향을 느낄 수 있으며, 탄산 농도를 높여 청량하면서도 시원한 맛을 자랑한다. 특히 강원도 고성의 지하 200m 암반수를 사용하고 밀가루와 전분을 첨가하지 않아 더욱 깔끔한 맥주 맛이 특징이다.

또한 교촌은 기존 판매되던 산(山) 시리즈 ‘금강산 골든에일’, ‘백두산 IPA’에 교촌의 색을 새롭게 입혔다. ‘금강산 골든에일’은 은은한 꽃향기와 청량한 시트러스 향이 특징인 풍미 가득한 에일 맥주다. 알코올 도수 4.6%에 쓴 맛이 덜한 특징으로 라거에 익숙한 고객들 입맛에도 안성맞춤이다. ‘백두산 IPA’는 강렬하면서 부드러운 홉의 풍미와 몰트의 은은한 단맛이 진한 여운을 남기는 맥주로, 치킨과 궁합이 잘 맞는 페어링 제품이기도 하다.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은 “교촌은 수제맥주 사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해 제 2도약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 생산 경쟁력을 갖춘 제조 시설을 바탕으로 다양한 판매 채널 및 수제맥주 라인업, 가맹점 인프라를 통해 국내 수제맥주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촌은 지난해 5월 인덜지와의 자산 양수도 계약을 체결하며 수제맥주 브랜드인 ‘문베어브루잉’을 인수하고 같은 해 8월 수제 맥주 공장 가동을 본격적으로 알렸다.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수제맥주 공장 ‘문베어브루잉’은 대지면적 약 3300평에 연간 200만 리터의 맥주를 생산할 수 있는 양조장(메인동), 냉동 창고 등 총 7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내에서 손꼽히는 최첨단 맥주 제조 설비가 갖춰졌으며, 고효율 양조 설비로 특수 설계돼 맥주 맛과 품질을 더욱 높인다.

○.. 쿠팡이 자체 빅데이터로 선정된 인기 뷰티 브랜드를 모아 최대 혜택을 선사하는 ‘메가뷰티쇼’를 이달 24일까지 진행한다. 

쿠팡 단독 뷰티 프로모션인 ‘메가뷰티쇼’가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작년에 이어 올해 역대급 규모로 다시 돌아왔다. 쿠팡 내 검색 데이터를 토대로 선정된 코스메틱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브랜드 내 인기 상품을 특별 할인가로 선보인다. 

‘메가뷰티쇼’는 고객들이 주요 뷰티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일 뿐만 아니라 이번 행사를 함께하는 파트너 브랜드 또한 고객 인지도 상승과 신규 고객 유입 및 브랜딩 강화를 위한 특별한 기회가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AHC, 닥터지, 머지, 참존, 다슈, 닥터자르트 등 뷰티 데이터랩이 선정한 쿠팡 고객에게 사랑받는 최애 뷰티 TOP 6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이들 모두 연령과 성별에 상관없이 꾸준히 사랑받아온 대표 뷰티 브랜드로, 행사 기간 동안 쿠팡 단독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AHC 아이크림, 닥터지 브라이트닝 필링젤, 머지 퍼스트펜 아이라이너, 참존 마유 2종 세트, 다슈 플리프 시카패드, 닥터자르트 BB크림 등 브랜드별 역대 베스트 상품, 이른바 ‘국민템’을 한데 모아 1+1 세트로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 상품은 매주 다르게 구성된다. 

더불어 단 하루 브랜드 별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기간한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 기간에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 1+1 세트 구성에 더해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는 할인 쿠폰 및 사은품을 중복 증정하는 트리플 혜택을 준비했다. 1+1 제품 및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제공된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올해 첫 메가뷰티쇼를 진행한다”라며 “앞으로도 쿠팡은 자사 빅데이터를 통해 얻은 차별화된 고객 인사이트를 활용해 혁신적인 프로모션 기획을 계속해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김환석)이 4월 3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 춘계 심포지엄을 공식 후원하고,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에 대한 온라인 부스를 운영했다.

'위드 코로나 시대 소아 소화기 질환 관리'를 주제로 열린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고 학교생활, 야외활동이 감소하면서 몇 년 사이에 늘어난 소아·청소년 비만 및 중요한 합병증에 대한 최신지견에 대해 논의되었다. 소아·청소년 비만은 이상지질혈증, 비알콜성지방간질환, 당뇨 등의 합병증을 야기하고 성인비만, 대사증후군으로 이어져 단순히 외형적인 문제 이상으로 소아청소년 건강에 위협이 되므로 관리 및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매일헬스뉴트리션에서는 이번 심포지엄에서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 개선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를 소개하는 온라인 부스를 운영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온라인 부스를 통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심포지엄 참여를 독려하는 제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했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식약처가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로 만든 국내 유일(단일원료, 2021년 1월 식약처 기능성 인정 기준)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다. 식약처는 구아검가수분해물의 기능성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 상승 억제, 배변활동 원활, 장내 유익균 증식 4가지를 인정하고 있다. 또한 구아검가수분해물(Sunfiber®)은 미국 FDA 안전원료인증(GRAS), 비건 인증, 저 포드맵(Low-FODMAP)인증까지 획득했고,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까지 마쳤다. 혈당과 콜레스테롤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어 ‘당콜 프리바이오틱스’로도 불린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100% 식물성 건강 소재로 유아, 성인, 노인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을 마친 원료를 사용했다”며 “급격한 체중 증가 등으로 콜레스테롤, 혈당 수치 개선이 필요한 소아,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이번 심포지엄에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 하이트진로가 산불 피해로 손실된 산림 복구에 앞장선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환경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지속적으로 환기하고자, 아름다운가게가 진행하고 있는 ‘아름다운 숲’ 조성사업 동참을 이어간다고 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2019년 아름다운 숲 조성사업에 처음 참여한 후, 산불 피해 지역 복구를 돕기 위한 취지로 이번에 다시 참여하게 됐다. 지난 3월 발생한 산불로 사상 최대의 피해를 입은 경상북도 울진군 산림 회복을 위해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 사단법인 ‘평화의숲’과 함께 2024년까지 3년간 지속 관리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4일 아름다운가게 서울본부에서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를 포함한 아름다운가게와 평화의숲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약식을 진행했다. 산불피해 부지 정리 작업이 완료된 후인 하반기 중 하이트진로는 3000 그루의 나무를 식재하고 2024년까지 매년 나무 심기를 후원, 관리하여 숲 정상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아름다운 숲 조성에 쓰일 후원금은 하이트진로와 협력사 임직원들이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개최한 나눔바자회를 통해 1: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매년 마련한 것이라 더욱 의미있다. 하이트진로는 아름다운가게와 10년간 바자회를 함께하며 기부 활동을 이어왔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산불 피해로 훼손된 산림이 빠른 시일 안에 복구되어 건강한 생태계를 되찾길 바란다”며, "100년 기업을 앞두고 있는 하이트진로는 환경 보호 실천에 앞장서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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