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신세계 '2022 랜더스데이' 오픈 임박... 18개 계열사 총 출동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신세계 '2022 랜더스데이' 오픈 임박... 18개 계열사 총 출동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3.3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그룹의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2022 랜더스데이'가 4월 2일부터 시작됩니다. 이번 랜더스데이에서는 신세계그룹 18개사가 출동해 고객들에게 상품 파격 할인, 단독 상품 기획, 할인쿠폰 증정, 각종 체험 이벤트, 렌더스데이 음료 출시 등 쇼핑의 모든것을 보여드릴 계획입니다.

한편 현대백화점의 무인매장 언커먼 스토어가 누적 방문객 10만명을 돌파했습니다. 업계 유일 무인매장인 ‘언커먼 스토어’는 MZ세대에 인기를 끌며 전체 방문객의 85%가 30대 이하인 것으로 나타나, 현대백화점은 주요 점포에 2호점 출점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맥도날드가 이탈리아 맛에 매콤함을 더한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 버거’를 출시하는 등 오늘(31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신세계그룹 18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2022 랜더스데이'가 4월 2일부터 시작된다.[사진=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 18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2022 랜더스데이'가 4월 2일부터 시작된다.[사진=신세계그룹]

 

○.. 신세계그룹 18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2022 랜더스데이'가 4월 2일부터 시작된다.   

신세계그룹은 ‘2022 랜더스데이’를 위해 온∙오프라인 18개 계열사의 역량을 결집했다.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인 만큼 각 계열사별 대표 상품과 단독 기획 상품은 물론, 할인쿠폰 증정, 각종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고객 혜택을 준비했다.

특히, ‘2022 랜더스데이’를 맞아 신세계그룹 계열사공동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먼저신세계그룹은 손쉽게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는 ‘공동 쿠폰팩’을 선보인다. 고객들은 4/10일까지 각 계열사 앱 공동 쿠폰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 교차구매 프로모션 이벤트도 진행한다.고객들은 KB이벤트 페이지에서 캐시백 이벤트 응모 후, 4월 2일부터 8일까지 이마트와 신세계 계열사에서 KB국민카드로 합계 2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을 캐시백 받을 수 있다.

공동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SSG닷컴에 있는 ‘마이 랜더스필드’ 페이지에서 고객이 본인의 SNS에 쇼핑혜택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SSG랜더스 유니폼, 모자를 비롯해 신세계상품권, 조선호텔 숙박권, 스타벅스 음료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신세계그룹은 “상반기 최대 행사로 거듭난 ‘2022 랜더스데이’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풍성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상반기 랜더스데이, 하반기 쓱데이 등 다양한 대형행사를 기획해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이 백화점 업계에서 유일하게 운영중인 무인매장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해 2월 더현대 서울 6층에 문을 연 무인매장 ‘언커먼 스토어(Uncommon Store)’의 누적 방문객이 10만명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하루 평균 250명이 매장을 찾은 것으로, 주말에는 입장 대기 순번이 800번대까지 이어지는 등 관심을 받고 있다. 전체 방문객 중 85%는 30대 이하로, MZ세대로부터 이색매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언커먼 스토어는 현대백화점그룹 IT전문 기업 현대IT&E와 아마존웹서비스(AWS)가 협업해 만든 무인매장으로, 패션잡화·생활용품·식음료·굿즈 등 200여 개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이다.

‘현대식품관 투홈’ 앱의 QR코드를 인식해 매장에 입장한 후 상품을 가지고 나가면, 사전에 등록해놓은 결제수단으로 3분 내 자동으로 결제가 된다. 자동 결제는 천장에 설치된 40여 대 AI 탑재 카메라와 150여 개 무게 감지 센서가 고객과 상품 이동을 추적하고 무게 변화를 읽어내 이뤄진다.

이 같은 언커먼 스토어의 인기에 대해 현대백화점은 기존 백화점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스스로 찾아보고 제품을 탐색하는 걸 선호하는 MZ세대 ‘취향 저격’에 성공했다고 분석하고 있다.

차별화된 콘텐츠도 언커먼 스토어의 인기 비결 중 하나다. 현대백화점은 언커먼 스토어를 통해 인기 이모티콘 ‘최고심’ 굿즈, 감성 편의점 ‘나이스웨더’ 생활용품, 현대백화점 자체 캐릭터 ‘흰디’ 캐릭터 제품 등 MZ세대에 인기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독특한 매장 디자인도 MZ세대 유입에 한 몫 했다. 국내 유명 인테리어 설계사 ‘아키모스피어’와 협업을 통해 오렌지 컬러를 활용해 매장을 꾸몄는데, 온라인상에서 ‘인증샷 명소’로 입소문이 퍼졌다. 언커먼 스토어는 지난해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 우수 디자인 상품선정’ 시상식에서 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주요 점포에 언커먼 스토어 2호점을 오픈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실험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맥도날드가 이탈리아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 버거’를 오늘(31일) 한정 출시하고, 맥런치 라인업에 추가한다고 밝혔다.

맥도날드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 버거’는 인기 메뉴인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패티에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아라비아따 소스와 리코타 치즈를 가미해 색다르고 이국적인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메뉴다. 100% 닭가슴살 통살에 매콤한 토마토 베이스의 아라비아따 소스로 한국인이 사랑하는 매운맛을 추가했으며, 리코타 치즈는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한 맛을 선사한다. 아라비아따 소스 특유의 중독성 있는 매콤함과 담백한 리코타 치즈의 상반된 매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베이컨, 양상추, 양파 등 다양한 식재료까지 곁들여 씹는 재미와 감칠맛을 한층 끌어올렸다. 

맥도날드는 이번 신메뉴 외에도 버거, 사이드 등 폭넓은 치킨 메뉴 라인업을 보유해 고객들에게 취향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매콤한 시즈닝으로 사랑받는 대표 인기 메뉴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와 클래식한 맛을 살린 ‘맥치킨’, 아라비아따 소스와 골든 모짜렐라 스틱의 푸짐한 조화가 특징인 ‘맥치킨 모짜렐라’, 든든한 아침을 책임지는 ‘치킨 치즈 머핀’ 등이 대표적이며, 맥너겟, 맥스파이시 치킨 텐더, 상하이 치킨 스낵랩 등의 사이드 메뉴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 버거는 단품 6500원, 세트 7800원에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오는 4월 말까지 구매 가능하며, 점심 할인 혜택 플랫폼 ‘맥런치’ 라인업에도 포함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는 세트로 6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 출시를 통해 치킨 메뉴와 맥런치 라인업을 업그레이드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보다 폭넓은 맛의 선택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맛있는 매콤함을 더해 완성한 ‘한국인이 사랑하는 이탈리아의 맛’을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맥도날드가 공개한 광고에는 이탈리아 출신의 미슐랭 스타 셰프 ‘파브리’가 특별 출연한다. 영상 속 파브리 셰프는 ‘리코타에 아라비아따 그래야 더 마싯따!’라는 유쾌한 멘트와 함께 아라비아따 리코타 치킨 버거를 소개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 롯데온과 롯데마트, 롯데슈퍼가 오는 31일부터 단독 구성해 공동 소싱한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에코그린 물티슈'를 출시한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13일까지 롯데온과 롯데마트, 롯데슈퍼에서 동일한 혜택을 제공하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에코그린 물티슈’는 롯데온과 롯데마트, 롯데슈퍼가 통합 소싱하는 상품으로 고객과 파트너사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각 계열사의 수요 물량을 합쳐 초도 물량을 높인 만큼 판매가를 10% 이상 낮춰 고객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에 상품 제안이 가능하다. 또한, 파트너사는 롯데온에 입점함과 동시에 오프라인 판매 채널에도 입점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더불어 최근 친환경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친환경 제품인 '크리넥스 에코그린 물티슈'를 단독 구성 상품으로 기획했다. '크리넥스 에코그린 물티슈'는 생분해 인증 마크를 획득한 제품으로 58도의 고온에서 45일만에 100% 생분해되며, 미세플라스틱 불검출 테스트를 통과한 플라스틱 프리 원단을 사용했다. 

롯데온과 롯데마트, 롯데슈퍼는 다음 달 13일까지 단독 구성 상품 출시를 기념해 할인 행사도 진행해 '크리넥스 에코 그린 물티슈(58매*8개입/1박스)'를 1만1500원에 판매한다.

롯데온은 이번 물티슈 사례와 같이 우수한 셀러, 오프라인 채널과 손잡고 공동 소싱 상품을 기획해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온라인뿐만 아니라 롯데백화점, 마트, 슈퍼 등 전국 롯데쇼핑 매장과 협업해 대형 행사도 진행하는 등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김대창 롯데온 그로서리팀장은 "고객과 파트너사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상품을 기획하기 위해 롯데온은 롯데마트, 롯데슈퍼와 함께 공동으로 상품 소싱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새로운 상품에 대한 고객 니즈와 변화에 대응하고 롯데마트, 롯데슈퍼 등 오프라인 매장과 협업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상품 기획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오리온은 4월을 맞아 만우절∙블랙데이 한정판 신제품 ‘비틀즈 블랙레몬’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비틀즈 블랙레몬은 천연색소로 구현한 까만 비주얼과 이에 대비되는 상큼한 레몬 맛의 반전 매력이 특징인 제품.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강렬한 블랙 컬러 식음료가 인기를 끌고 있는 점에 착안, 알록달록한 색깔에 다양한 과일 맛을 담은 기존 비틀즈와는 전혀 다른 검은색 레몬 맛 츄잉캔디로만 구성하는 파격적인 변신을 시도했다. 만우절과 블랙데이가 있는 4월을 맞아 한정판으로 선보이면서 특히 젊은 세대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일반 슈퍼마켓과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비틀즈는 1990년 출시한 이후 30년 넘게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레몬, 오렌지, 사과, 포도 등 네 가지 과즙이 담긴 새콤달콤한 맛과 다채로운 색깔로 구성되어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츄잉캔디다. 오리온은 트렌드에 맞춰 짜릿한 신맛을 강화한 ‘비틀즈 사워’를 비롯해 특유의 ‘펀(fun)’ 콘셉트를 담은 이색 한정판을 선보이며 비틀즈 브랜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비틀즈 블랙레몬은 지난해 출시된 까만 풍선껌 ‘와우 블랙레몬’과 더불어 가까운 친구들과 함께 만우절, 블랙데이 등을 색다르게 즐기기에 제격”이라며 “한정판으로 희소성까지 더해 SNS 인증샷을 즐기는 MZ세대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풀무원푸드머스가 어린이의 체험활동을 위한 자연관찰 체험 키트를 선보인다.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김진홍)는 다가오는 식목일을 맞아 아이들이 직접 식물이 자라는 과정을 관찰할 수 있는 ‘허브바질 키우기 KIT(1개입 3980원/5개입 1세트 1만9900원)’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허브바질 키우기 KIT’는 아이들이 직접 씨앗을 심으며 흙을 만지고, 식물이 자라는 과정을 관찰하면서 자연의 소중함과 성취의 기쁨을 경험할 수 있는 오감 체험형 키트다. 영유아 시설의 예산 지출 부담을 최소화하도록 가격도 매우 합리적인 수준으로 책정했다. 

키트는 무농약 배양토와 허브바질 씨앗, 100% 천연펄프 종이화분, 이름 팻말, 환경교육 활동지로 구성했다. 허브바질을 직접 키우는 일련의 과정을 체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환경교육 활동지가 포함돼 지구온난화 및 생활 속에서 지구환경을 지키는 방법 등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설명할 수 있다. 특히 자신이 바라는 지구의 모습을 꾸미는 미술 연계 활동도 가능해 아이들에게 환경의 소중함을 효과적으로 교육할 수도 있다.

패키지에는 멸종 위기 동물인 북극곰과 펭귄 캐릭터를 넣어 환경교육 효과를 시각적으로 높였다. 또한 패키지 내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상세한 파종 방법과 수확한 바질을 활용한 허브바질 요리법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풀무원푸드머스는 국내 키즈 식자재 시장 1위를 지키며 고품질의 식자재를 공급하는 것은 물론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키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아이들이 체험을 통해 배우는 기쁨을 경험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영유아 시설 체험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용 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 G마켓이 지난 14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G라이브 쇼핑 캠페인’이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캠페인 진행 2주 만에 누적 실시간 방송 시청자가 500만명을 넘어서고, 매출 확대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G라이브’는 G마켓에서 진행하고 있는 라이브방송으로, 다양한 메가 브랜드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강력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업계 최초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컨셉의 방송 ‘장사의신동’ 등 독특한 포맷으로 라이브커머스의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라이브커머스에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G마켓이 이러한 흐름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진행중인 ‘G라이브 쇼핑 캠페인’도 초반부터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주중 매일 밤 같은 시간에 만나볼 수 있는 라이브방송에서 제공되는 파격적인 혜택과 소비자들의 시선을 단박에 사로잡는 마케팅이 제대로 적중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주중 매일 밤 8시에 편성된 파격 특가 방송 ‘G라이브’의 지난 2주간 실시간 시청자수만 총 5백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캠페인 진행 전 평균 시청자 수보다 약 50% 이상 증가한 수치로, G라이브 방송 이후 역대 최고치다. 캠페인 이후 매출 역시 이전 기간 동 카테고리 품목 라방 대비 최대 2배 이상(157%) 증가하는 등 좋은 성과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그룹 EXID 소속 하니와 함께 한 숏무비 형태의 광고 영상도 대히트를 쳤다. EXID의 히트곡 ‘덜덜덜’을 유쾌하게 개사한 곡에 맞춰 춤을 추며 G마켓 라이브방송을 소개하는 3가지 버전의 영상이 호평을 받으며, 현재까지 총 500만뷰 돌파라는 기염을 토했다. 실제로 ‘중독성이 있어 계속 보게 된다’, ‘8시만 되면 생각날 것 같다’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G마켓은 이러한 분위기를 계속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31일 저녁 8시에는 G라이브 옷장공개 ‘에고이스트&LAP’ 편이 송출되며, 봄 신상품을 G마켓 단독으로 선공개하고 베스트셀러 제품을 최대 58% 할인가에 선보인다. 구매왕 이벤트, 채팅창 구매 댓글 이벤트 등 구매 고객 중 무려 230명을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4월 1일부터는 순차적으로 ▲신세계라이브쇼핑 ▲챔피온 ▲닥터그루트 ▲갤럭시 등과 함께 역대급 혜택의 라이브방송이 준비돼 있다.

G마켓 마케팅본부 이정엽 본부장은 “독창적이고 흥미로운 포맷의 라이브방송으로 인기를 끌었던 G라이브의 인기에 힘입어 대대적으로 펼친 쇼핑 캠페인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더욱 풍성한 혜택과 흥미로운 콘텐츠를 개발해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G라이브를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4월 1일부터 17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오픈 5주년을 기념해 월드파크 야외 잔디광장에 자체 캐릭터 ‘벨리곰’을 15m 특대형 규모로 설치해 벚꽃 시즌 ‘인증샷 성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벨리곰’은 롯데홈쇼핑이 지난 2018년 MZ세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내 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캐릭터다. ‘일상 속에 웃음을 주는 곰’이라는 세계관을 가진, 사람을 좋아하는 핑크색 곰이다. 2014년 잠실 석촌호수의 인증샷 대란을 일으켰던 대형 오리 ‘러버덕’과 같은 캐릭터를 제작해 사람들에게 행복한 감정을 전하고 싶다는 MZ세대 직원들의 희망에서 시작됐다. ‘벨리곰’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몰래 카메라 콘셉트의 영상 콘텐츠로, 3년 만에 110만 명의 SNS 팬덤을 보유하게 됐다. 기존 유튜브(채널명 : 벨리곰TV)에서 인스타, 틱톡 등 소셜 미디어 채널을 확대하면서 총 900개 콘텐츠를 선보이며 누적 조회수만 3억 뷰를 돌파했다. 

롯데홈쇼핑은 롯데월드타워 오픈 5주년 기념 행사를 시작으로 벨리곰을 독자적인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한 활동을 본격화한다. 내달 1일부터 17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야외 잔디광장에 아파트 4층 높이의 15m 특대형 벌룬 벨리곰을 설치한다. 실제 벨리곰과 유사한 이미지 연출을 위해 동일한 소재로 제작했으며, 2m 크기의 벨리곰 6개도 함께 설치해 ‘어메이징 벨리곰’이라는 콘셉트로 볼거리를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인형, 의류, 액세서리 등을 판매하는 벨리곰 굿즈샵을 팝업 스토어 형식으로 운영하고, 특대형 벨리곰과 촬영한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한 관람객에게 벨리곰 풍선을 제공하는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벨리곰이 전시 현장에 갑자기 출몰해 관람객을 놀래키는 ‘몰래 카메라 이벤트’, 인근 지하철역에서 전시 현장까지 벨리곰과 함께 이동하는 ‘에스코트 이벤트’ 등 시민들과 함께하는 행사를 다채롭게 준비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 2월 국내 유명 NFT 플랫폼과 협업해 벨리곰의 3D(3차원) NFT 피규어를 한정판으로 선보여 10 분 만에 매진을 기록했다. 3월에는 벨리곰 인형, 그립톡, 휴대폰 케이스 등 굿즈를 판매하는 자체 쇼핑몰 ‘벨리곰닷컴’을 오픈했으며, 현재 부산 엘시티에서 벨리곰 NFT 작품, 아트토이 등으로 구성된 오프라인 전시도 진행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향후 NFT 기술을 벨리곰과 관련한 다양한 사업으로 적용,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중국,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벨리곰은 ‘콘텐츠를 통한 소통’, ‘자체 경쟁력 확보’를 위해 기획 단계부터 롯데홈쇼핑이 개발한 콘텐츠라는 점을 노출하지 않고, 자체 마케팅보다 유튜브 등 소셜 미디어에서 활동을 시작했다.”며 “이번 공공 전시로 ‘러버덕’ 못지 않은 인증샷 명당, 친근하고 호감 가는 캐릭터로 널리 알리고 나아가 독자적인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31일 본격적인 봄을 맞아 시즌 한정 신제품 ‘크림샷 라떼’를 출시했다.

이디야커피는 에스프레소, 우유, 크림 등 기본 재료를 활용해 이디야커피만의 노하우로 완벽한 밸런스의 라떼를 구현했다. ‘크림샷 라떼’는 에스프레소의 깊은 맛에 우유와 견과류의 고소함, 크림의 달콤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음료다.

특히 에스프레소를 샷이 아닌 크림 형태로 우유 위에 가득 올려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크림샷 라떼’는 레귤러 단일 사이즈로 차가운 음료로만 제공되며, 오는 6월 30일까지 3개월간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기간 한정으로 만날 수 있다. 판매 기간 동안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서비스는 물론 이디야오더, 네이버 스마트 주문을 통한 픽업 주문도 가능하다.

이디야커피는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4월 13일까지 2주간 더블 적립 이벤트와 할인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장에서 ‘크림샷 라떼’ 구매 후 이디야멤버스 스탬프를 적립하는 고객에게 두 배로 적립해준다. 이디야커피 공식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소식받기’를 누르면 ‘크림샷 라떼’ 30% 할인 쿠폰을 3만 장 한정으로 제공한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31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 입점하며 이커머스 채널을 확대했다.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교환 가능한 모든 메뉴를 간편하게 모바일 상품권으로 구매 가능하다. 모바일상품권 구매 시 고객이 기입한 핸드폰 번호 또는 카카오톡으로 즉각 발송되어 손쉽게 가족, 지인에게 선물하기에도 용이하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완연한 봄 날씨와 어울리는 이번 신제품은 풍성한 에스프레소크림의 풍미는 물론 시각적인 즐거움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구개발을 통해 이디야커피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음료를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맘스터치는 ‘싸이페스티벌’ 버거 3종을 봄 시즌 한정 출시하고, 4월 2일 ‘싸이데이’를 기념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매년 4월 2일인 ‘싸이데이는’ 시그니처 메뉴 ‘싸이버거’ 마니아들을 위한 브랜드 데이다. 싸이데이 기념 한정판 신메뉴인 ‘싸이페스티벌’ 3종은 지난 2005년 출시 이래 누적 판매량 3억9000만개를 넘어선 싸이버거에 대한 고객 성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다양한 소비자 취향과 요청을 반영해 특별한 싸이버거 경험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달 31일부터 봄 시즌 한정 판매되는 싸이페스티벌 신메뉴 3종은 ▲쉬림프싸이플렉스버거 ▲화이트갈릭싸이버거 ▲딥치즈싸이버거로 구성됐다. 지난해부터 싸이버거 마니아들의 다양한 요청을 적극 수렴해 개발됐으며, 기존 싸이버거에 색다른 맛과 재미를 더한 스페셜 메뉴로 봄 시즌에만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쉬림프싸이플렉스버거’(단품 6200원, 세트 8300원)는 지난해 버거 업계의 ‘더블 패티’ 열풍을 견인한 ‘싸이플렉스버거’의 후속작이다. 두툼한 통닭다리살을 주문 즉시 튀겨낸 ‘싸이패티’에 부드러운 프리미엄 새우패티를 올린 압도적인 비주얼과 양이 특징이며, 고소한 타르타르 소스를 곁들여 더욱 풍부해진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화이트갈릭싸이버거’(단품 4700원, 세트 6800원)와 ‘딥치즈싸이버거’(단품 4600원, 세트 6700원)는 가슴살 패티를 사용한 기존 인기 메뉴에 고객 의견을 수렴하여 재해석한 스페셜 버거다.

‘화이트갈릭싸이버거’는 달콤하고 은은한 마늘향이 담긴 화이트 갈릭소스와 프리미엄 더블햄, 슬라이스 치즈가 싸이패티와 조화를 이뤄 더욱 부드럽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딥치즈싸이버거’는 크림치즈와 체다치즈를 황금비율로 배합한 특제 치즈 소스와 부드러운 식감의 싸이패티가 만나 깊고 진한 풍미를 선사한다. 

싸이데이를 맞아 싸이페스티벌 메뉴를 더욱 푸짐하고 가성비 있게 제공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도 열린다. 매장 방문 구매 고객에 한해 4월 1일 ‘쉬림프싸이플렉스버거’, 2일 ‘싸이플렉스버거’ 단품 구매 시, 케이준 양념 감자와 콜라가 포함된 세트 메뉴로 업그레이드 제공된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작년 싸이페스티벌 한정 메뉴가 한 달 만에 누적 100만 개 판매를 달성해 상시 메뉴로 전환되는 등 ‘싸이데이’가 맘스터치 고객들과 소통하는 특별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올해도 소중한 고객 여러분들의 의견을 담아 개발한 싸이페스티벌 신메뉴와 함께 든든하고 따뜻한 봄날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저칼로리 ‘양반 매실’을 앞세워 전통 음료 브랜드 강화에 나섰다.

‘양반 매실’은 500mL 용량에 25kcal로, 열량이 시중에 판매되는 매실음료의 10% 수준인 저칼로리 음료다. 당 함량을 크게 낮추는 대신 과일로 달콤한 맛을 내는 전통 방식을 그대로 재현해 국내산 매실과 사과를 넣어 만들었다. 

‘양반 매실’은 동원그룹의 무균충전(Aseptic Filling) 공법으로 만들어 재료 본연의 영양과 맛이 살아있다. 무균충전 공법은 초고온으로 살균한 음료를 외부 균의 침입이 불가능한 무균설비를 통해 페트에 담는 공법으로, 음료가 위생적인 동시에 장시간의 열처리 공정이 없어 원료 고유의 맛과 영양소를 그대로 살릴 수 있다.

동원F&B가 2020년에 선보인 ‘양반 식혜’와 ‘양반 수정과’는 출시 2개월 만에 100만개 이상 판매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어 ‘양반 오미자’를 출시해 제품군을 확대한 동원F&B는 지난해 전통 음료 매출액 100억원을 돌파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동원F&B는 ‘양반 매실’을 앞세워 올해까지 매출액 200억원을 달성하고 전통 음료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저칼로리 트렌드와 더불어 건강하면서도 이색적인 전통 식재료에 대한 MZ세대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가 경상북도,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협력해 경북 울진 산불피해 이재민 지원을 위한 ‘경북 우수상품 할인 기획전’을 오는 4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북 지역에 소재한 11번가 셀러들이 판매하는 가공식품, 생필품, 유아용품 등 우수상품 800여 개를 대상으로 10% 할인판매를 실시한다. 경상북도, 경상북도 경제진흥원의 할인 지원으로 경북 지역 판매자들에게 힘을 싣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취지다. 주요 상품으로는, ‘경북 영천 찬이네 과수원 사과즙’, ‘경주제과 찰보리빵’, ‘경북 문경 오미자청’ 등이 있다.

또한 11번가는 기획전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경북 산불피해 이재민의 구호와 피해 복구를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11번가는 코로나19 확산, 산불 재해 등으로 사회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 판매 활동이 위축된 지역 농가들을 돕기 위한 지원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지난 달에는 ‘함평 양파 농가 돕기’ 행사를 열고 판로가 막힌 농가들의 양파 물량(40톤) 소진을 지원했다. 또 오는 4월 1일 오전 11시 ‘LIVE11(라이브11)’을 통해 ‘절임양파 농가돕기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경상북도와 협업해 도 내 양파 과잉생산으로 인한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한 행사다. 

11번가는 앞으로도 전국 각지의 판매자들과 상생하고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행사들을 꾸준히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 제너시스 비비큐 그룹(회장 윤홍근)이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2000년부터 올해까지의 누적 현황을 31일 밝혔다. 23년간 지역사회에 기부해온 치킨은 총 120만 마리로 금액으로 환산 시 약 200억원에 달한다.

치킨대학의 ‘착한기부’는 BBQ의 교육 시스템과 사회공헌이 결합된 업계서 모범적으로 꼽히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모든 지점에서 동일한 맛과 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는 BBQ는 1999년 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시설 치킨대학을 확장 이전했다. 매장 운영 전 기초교육을 받는 패밀리들이 함께 조리한 치킨을 인근 취약계층 복지시설에 기부하며 시작된 ‘착한기부’는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이어져오고 있다. 실제 교육을 받는 패밀리들은 자신이 조리한 치킨이 기부된다는 마음으로 더욱 집중해서 임하게 된다고 전하기도 했다.

BBQ가 올해 1분기 전달한 치킨은 총 1500마리로, ‘베데스다’, ‘승가원’, ‘엘리엘동산’, ‘향림원’ 등의 장애우복지센터와 아동복지센터에 기부되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전반적인 봉사와 기부활동이 줄어든 가운데, BBQ와 패밀리가 함께 수십년간 이어온 ‘착한기부’는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불어넣고 있다.

BBQ 관계자는 “착한기부는 본사와 패밀리가 좋은 시너지를 내며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이라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BBQ가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계속해서 고민하고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1995년 제너시스BBQ 그룹은 창설 당시 매출 1000억원대 회사에서는 이례적으로 자본금 60%를 교육시설에 사용할 만큼 교육사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7개의 강의시설과 11개의 실습시설, 40개의 숙소시설 등 1일 최대 500명이 동시에 교육이 가능한 규모로 최고의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시설로 치킨대학을 운영해오고 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글로벌 브랜드 ‘준지(JUUN.J)’가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 하이브(HYBE)의 뮤지엄 ‘하이브 인사이트(HYBE INSIGHT)’, 세계적인 아티스트 ‘퓨추라(FUTURA)’와 3자 협업한 상품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오는 5월 29일까지 하이브 인사이트에서 진행되는 퓨추라의 국내 첫 전시 ‘험블 소울즈(HUMBLE SOULS)’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퓨추라는 그래피티 장르의 선구자격 아티스트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장 미셸 바스키아(Jean-Michel Basquiat), 키스 해링((Keith Haring)과 동시대에 활동한 거장이다.

전통적인 그래피티 아트씬에 최초로 순수미술의 추상주의를 적용해 추상적 그래피티 장르를 만들어냈다. 또 나이키, 슈프림, 꼼데가르송, 오프 화이트 등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해왔다. 

준지는 ‘험블 소울즈’ 전시에서 공개된 퓨추라와 방탄소년단이 컬래버레이션한 작품 ‘FL-006’을 준지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티셔츠에 담았다.

준지 특유의 오버핏을 적용했고, 퓨추라의 시그니처 캐릭터에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각자 고른 컬러를 입힌 조형물 ‘FL-006’을 반팔/후드 티셔츠의 그래픽으로 활용했다. 사회가 규정한 페르소나에 갇히지 않고 자기자신의 내면에 귀 기울이며 자신의 길을 가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준지X하이브 인사이트X퓨추라 협업 상품은 반팔 티셔츠 29만원, 후드 티셔츠 39만원이고, 전국 준지 매장 및 삼성물산 패션부문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 하이브 인사이트 뮤지엄샵 등에서 오는 4월 1일부터 판매된다. 

김재수 준지 팀장은 “패션, 음악, 예술 각 영역에서 고유의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준지, 방탄소년단, 퓨추라가 만났다”며, “이번 특별한 협업이 MZ세대 소비자들에게 ‘깜짝’ 선물이 되기 기대한다”고 말했다.

○.. 농심이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인 소방관의 활약을 알리는 ‘세상을 울리는 영웅의 이야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농심은 소방관의 사연이 담긴 신라면 한정판을 내놓고 소방관을 응원하는 버스정류장 광고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농심은 신라면 한정판 묶음포장에 인터뷰 영상을 볼 수 있는 QR코드를 삽입해 전 국민에게 사연을 전한다는 계획이다.

주인공은 지난 2017년 용산 다가구 주택 화재현장에서 온몸으로 불길을 막으며 주민 5명을 구조한 용산소방서 최길수 대원이다. 앞서 농심은 지난 1~2월간 라디오 방송을 통해 소방관에 얽힌 사연을 공모하고, 소개하는 활동을 펼쳤다. 이를 통해 접수된 219개의 사연 가운데 최길수 대원의 사연을 채택하고 한정판 제품과 광고를 통해 적극적인 알리기에 나선 것이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이 그간 전 국민에게 받아온 큰 사랑에 보답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의미에서 소방관의 활동을 전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방청과 함께 소방관의 이야기를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농심과 소방청이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세상을 울리는 안심 캠페인’의 일환으로, 농심은 소방청과 협약을 맺고 전국 소외 계층가정에 주택용 화재 경보기 1만 개를 지원한 바 있다.

한편, 농심은 한정판 출시와 함께 소방장비 업사이클링 브랜드 ‘119REO’와 함께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패키지 인증 사진 또는 응원 메시지 등을 개인 SNS에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소방 호스를 재활용해 만든 파우치와 소방캐릭터 뱃지 등의 굿즈를 증정할 계획이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신세계 3사와 옴니채널을 연계하는 신제품 런칭 프로모션을 뷰티업계처음으로 전개한다. 4년 연속 탈모 샴푸 판매 1위를 기록한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의 신제품, ‘제이 몬스터즈’를 이마트•g마켓•SSG닷컴에 동시에 선런칭한다고 밝힌 것.

고객경험을 적극 반영한 마이크로세그멘테이션을 통해 탄생한 ‘닥터그루트 제이몬스터즈’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정수리냄새와 두피 트러블, 여드름 고민을 해결해주는 기능성 라인으로 트러블두피를 위한 기능성 샴푸와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바디워시로 구성된다.

제품명인 ‘제이몬스터즈’는 청소년을 뜻하는 ‘주니어(Junior)’의 앞글자와 ‘괴물’을 뜻하는 ‘몬스터’에서 따온 것으로 괴물 같은 세정력으로 피지 분비가 왕성한 청소년들의 두피와 피부 스트레스의 원인을 제거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세계 각지에서 공수한 클레이성분과 화산송이, 씨솔트 추출물로 이루어진 ‘클레이 몬스터즈 콤플렉스TM’ 3만ppm을 함유한 포뮬러가 정수리냄새와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과다하게 분비된 유분을 감소시켜 준다. 또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전 제품에 파라벤 등 20가지 화학성분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독일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을 인증받았다.

이 제품은 오는 31일부터 이마트와 g마켓, SSG닷컴 3사에서 이례적인 옴니채널 선런칭 프로모션을 통해 최초 공개된다. 이마트 행사 시작과 동시에 g마켓과 ssg닷컴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4월 5일에는 g마켓의 신상품 론칭 라이브 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 제품은 지난 3월 23일부터 ssg닷컴과 g마켓에서 진행된 체험 이벤트 물량이 전량 완판되며 온오프 연계 사전 샘플링 등으로 출시 전부터 고객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은 바 있다. 특히 신세계 3사와의 협업을 통해 정수리 냄새와 여드름성 피부로 고민하는 청소년 자녀가 있는 주부 고객을 명확하게 타겟으로 선정하고, 이에 맞는 유입 광고 메시지를 보내는 이벤트를 진행해 맘까페를 중심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다
 
닥터그루트 관계자는 “고객경험의 영역을 확장시키는 다양한 시도의 일환으로 이번 옴니채널 동시 선런칭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직영몰을 3년 이상 운영하며 커뮤니케이션 컨텐츠에 대한 노하우를 쌓아온 닥터그루트 브랜드와 타깃에 대한 데이터를 가진 유통사가 만나 시너지를 일으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헬스케어기업 현대바이오랜드는 건강기능식품 기업인 뉴온·HK이노엔·종근당건강과 자사가 개발한 건강기능식품 원료인 ‘발효율피추출분말’의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원료 생산 및 공급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발효율피추출분말’은 밤 속껍질에서 체지방 감소 효과가 높은 폴리페놀 성분을 추출하고, 이를 극대화시킨 천연소재다.  현대바이오랜드는 독자적인 ‘항비만 조성물 제조법 특허기술(등록특허 제10-1564825)’을 활용해 발효율피추출분말을 개발하고, 발효율피추출분말의 체지방감소 기전연구를 통해 ▲체지방의 합성 억제 ▲지방산화 촉진을 통한 체지방량 감소 등의 작용기전을 검증했다.

현대바이오랜드는 ‘발효율피추출분말’을 8주간 경구 투여하는 동물시험을 통해 체중·내장지방량·지방세포 면적 등이 유의적으로 감소하는 결과를 확인하고, 이를 과학기술논문 인용색인(SCI)급 국제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한 바 있다. 인체적용시험에서는 ‘발효율피추출분말(1.0g/일)’을 12주 동안 섭취하면 체지방량 및 복부지방면적이 유의적으로 감소한다는 결과도 얻었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통해 현대바이오랜드는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발효율피추출분말’에 대한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 허가(개별인정 2021-4호)를 획득하기도 했다.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은 ‘건강기능식품공전’에 등재돼 있지 않은 원료나 효능에 대해 과학적 검증과 심의를 거쳐 그 기능성을 인정해주는 제도다.

발효율피추출분말은 뉴온·HK이노엔·종근당건강을 통해 각각 건강기능식품 상품화를 진행하고 다음달부터 주요 TV홈쇼핑 채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현대바이오랜드는 지난 2020년 현대백화점그룹에 편입된 이후 건강기능식품용 원료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20년 관절 건강기능성 원료 발효우슬등복합물(제2020-12호), 지난해 발효율피추출분말까지 2년 연속으로 개별인정허가를 획득하는 등 독자적인 원료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현대바이오랜드 관계자는 “다이어트 수요가 높아지는 여름을 앞두고, 건강기능식품 기업들과 상품화 시점을 선제적으로 앞당겨 출시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소비자 니즈와 시장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기능성 소재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대세 맥주 ‘테라’와 화제성 1위 오디션 TV 프로그램 ‘싱어게인2’가 만났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싱어게인2’와 협업한 ‘청정라거-테라’의 신규 TV 광고를 공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청정한 ‘테라’와 ‘싱어게인2’ TOP3의 청정한 목소리가 만나 리얼탄산의 쾌감을 선사, 소비자들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신규 광고는 테라의 특장점인 ‘리얼탄산 100%의 청정함’과 싱어게인의 슬로건 ‘한번 더’가 합쳐져 ‘다시 한번, 세상이 기다리던 청정함이 터지는 이 맛-테라’를 전달한다. 싱어게인의 심볼인 'A'와 테라(TERRA) 'A'의 연결고리를 활용해 광고의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하고, TOP3와 심사위원 선미, 규현이 출연해 실제 오디션 분위기를 실감나게 표현하며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이다.

광고는 싱어게인의 ‘A’에 불빛이 들어오는 순간 TOP3 김기태, 김소연, 윤성이 노래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조회수 1,270만회 이상을 기록한 경연곡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 부르는 김기태 뒤로 테라의 리얼탄산이 터지기 시작한다. 심사위원 규현과 선미가 노래에 감탄하며 차례로 ‘이 맛이지’, ‘청정하다’를 외치자 ‘A’안에 강력한 회오리가 차오르다 테라의 ‘A’로 변하면서 광고가 마무리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이번 컬래버레이션 광고는 테라의 청정함을 싱어게인2 TOP3의 청정보이스로 풀어내 소비자의 눈과 귀를 모두 만족 시킬 것”이라며 “하이트진로는 청정라거-테라의 핵심인 청정함과 100% 리얼탄산이 담긴 오감 마케팅 활동을 통해 주류 시장 내 경쟁력 확보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오감 마케팅의 일환으로 테라의 본질인 청정 가치를 청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테라에 가장 적합한 ‘스푸너(스푼+오프너)’를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출시와 함께 공개된 유튜브 광고는 한 달만에 조회수 772만 뷰를 돌파, 인기에 힘입어 스푸너로 테라를 따는 영상을 릴레이 형식으로 올리는 ‘스푸너 챌린지’도 진행하고 있다.

○..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만우절(4월 1일)을 앞두고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페이크푸드 베이커리 4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밥은 먹고 다니냐?’라는 주제로, 한국인의 ‘밥심’을 ‘빵심’으로 표현한 페이크푸드 형태의 이색 제품 4종으로 구성됐다. 특별한 경험을 찾는 MZ세대들의 취향을 반영해 식사 메뉴의 비주얼을 재치있게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주요 제품은 △달콤한 단팥과 부드러운 생크림으로 속을 채운 삼각김밥 모양의 빵 겉면을 바삭한 라이스 토핑으로 마무리한 ‘든든한 삼각김빵’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단팥빵에 생크림과 노른자 모양 초콜릿을 올린 ‘계란 톡! 후라이빵’ △오믈렛을 연상케 하는 부드러운 빵 안에 김치볶음밥과 케첩이 어우러진 ‘한끼 딱! 오무라이스빵’ △진하고 고소한 순수(秀)우유케이크 위에 노른자 모양의 상큼한 망고패션 젤리를 올린 ‘계란 톡! 후라이 케이크’ 등 4종이다. 

SPC그룹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만우절을 기념한 이색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MZ세대가 즐거움을 얻고 공감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이 17년째 진행 중인 임직원 나눔 캠페인 '매칭 기프트(Matching Gift)'를 통해 135개 기관에 1억5000여만원을 기부했다.

매칭 기프트는 임직원의 기부금과 ‘매칭(Matching)’해 회사도 함께 ‘기부(Gift)’하는 제도다. 매년 연말정산 시점에 임직원이 전년도 기부금 내역을 제출하여 신청하면 회사에서 해당 기관에 동일한 금액을 기부한다. ‘1+1’ 기부의 좋은 예로 회사가 임직원의 기부에 의미를 더해준다.

올해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230여 명이 참여한 매칭 기프트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굿네이버스, 월드비전, 유니세프 등 총 135개 사회복지기관에 1억5196만9661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각 기관에서 전개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경영 디비전장 오정화 상무는 "매칭 기프트는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캠페인이며 회사가 임직원의 기부에 함께 참여한다는 면에서 더욱 의미 있는 나눔"이라며 "아모레퍼시픽은 임직원과 함께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활동들을 꾸준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의 플립형 요거트 매일 바이오 토핑요거트가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으로 재탄생했다.

매일유업은 지난 28일 배스킨라빈스와 협업을 통해 요거트 아이스크림 ‘아이스 바이오 초코링 앤 프로틴볼’을 출시했다. 매일유업의 플립형 요거트인 ‘매일 바이오 토핑요거트 초코링&프로틴볼’을 아이스크림으로 재현한 것. 아이스 바이오 초코링 앤 프로틴볼에는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LGG 유산균이 함유됐다. 여기에 매일 바이오 토핑 요거트에 들어있는 프로틴볼, 초코링을 더해 달콤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시즌 한정으로 운영되는 이번 신제품은 생산한 물량이 소진될 때까지만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 아이스 바이오 초코링 앤 프로틴볼을 맛본 소비자들은 “입 안에서 우주가 터지는 맛이다”, “매일 바이오와 배스킨라빈스라니, 맛없없(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매일유업은 아이스 바이오 초코링 앤 프로틴볼 출시를 기념해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에서 아이스 매일 바이오 초코링 앤 프로틴볼을 구매한 뒤,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쉬태그와 함께 구매를 인증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완료된다. 매일유업은 응모자 중 총 10명을 추첨해 배스킨라빈스 하프갤런 모바일 교환권을 선물한다. 이벤트 참여는 오는 7일까지 가능하다. 

LGG 유산균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연구가 이류어진 유산균이다. 국내에서 LGG 유산균을 함유한 발효유는 매일유업의 매일 바이오가 유일하다. 매일유업은 떠먹는 호상 발효유 매일 바이오, 마시는 액상 발효유 매일 바이오 드링킹, 토핑을 추가한 플립형 매일 바이오 토핑 등 LGG 유산균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오는 4월 11일 오전 10시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해 다양한 매일 바이오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당일 방송에서는 댓글 이벤트,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총 30명에게 배스킨라빈스 하프갤론 모바일 교환권을 선물한다.

○.. 교촌치킨이 교촌치킨 투고(To go, 특수형 관광지 매장) 매장 ‘오크밸리점’을 오픈했다.

‘오크밸리점’은 HDC그룹에서 운영하는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오크밸리 리조트’ 내 골프빌리지타운에 입점한 투고 매장이다. 교촌 투고 매장은 리조트, 해수욕장 등 특수 상권 및 환경을 공략한 새로운 콘셉의 매장으로, 이동성, 편리성, 조리 간편성 등을 고려해 교촌 인기 메뉴를 간편하게 제공한다.

이곳에서는 허니콤보, 허니오리지날, 치즈트러플순살, 살살치킨, 허니순살, 레드순살 등 교촌 인기 치킨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웨지감자, 치즈볼, 꽈배기, 닭가슴살 볶음밥 등 사이드 메뉴도 함께 판매한다. 이와 함께 치맥, 백두산, 금강산 등 교촌 수제맥주 3종도 함께 선보여 여행 온 고객들의 즐거움을 더욱 높인다.

오크밸리 리조트는 골프코스, 콘도, 스키장을 모두 갖춰 4계절 내내 레포츠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리조트다. 강원도라는 천혜의 자연 조건 속에서 유럽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이국적 아름다움을 자랑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따뜻해지는 봄 날씨를 만끽하기 위해 여행 온 고객분들을 위해 교촌치킨을 편리하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리조트에 매장을 오픈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장소에서 교촌을 만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촌은 경북 포항시 화진해수욕장 인근에 첫 투고(To go)매장 ‘화진점’ 오픈을 시작으로, 충남 아산 ‘파라다이스 도고점’, 충남 무창포 해수욕장 인근 ‘용평비체펠리스점’, 강원도 고성 ‘아이파크콘도점’, 충북 제천 ‘포레스트 리솜점’, 강원도 홍천 ‘오션월드점’을 오픈한 바 있다. 

○.. 아성다이소가 LF 계열사인 트라이씨클과 협업해 ‘하프클럽·보리보리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하며, 다이소 매장에서 만원 이상 구매한 다이소 멤버십 고객에게 ‘하프클럽’ 또는 ‘보리보리’ 쇼핑몰 랜덤 쿠폰을 100% 증정한다. 또한 샵(#)다이소에서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프클럽’ 또는 ‘보리보리’ 쇼핑몰 적립금을 지급한다.

단, 이벤트 기간 동안 다이소 매장에서 1회, 샵(#)다이소에서 1회 총 2회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고객님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쇼핑에 재미를 더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100% 당첨되는 이번 이벤트와 함께 다이소·샵(#)다이소에서 즐거운 쇼핑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