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KT, ‘DX 신사업 파트너사 확대’ 디지털헬스산업협회 등 7개 협회와 맞손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KT, ‘DX 신사업 파트너사 확대’ 디지털헬스산업협회 등 7개 협회와 맞손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2.03.29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는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한국스마트홈산업협회, 한국인공지능협회, 한국자율주행산업협회,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한국통합물류협회, 7개 기관과 신사업 분야 협력기반 마련 및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KT와 7개 협회가 AI·BigData·Cloud 등 주력 성장 분야의 협력 체계 구축과 우수 파트너사 Pool 확대를 통한 비즈니스 기회 창출 등 동반성장의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7개 협회와 함께 ▲신사업 분야 차별화 솔루션 발굴 및 사업화 ▲신사업 분야 상호 협력 프로그램 운영 ▲기술·시장 트렌드 공유 및 이슈 해결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LG CNS는 최근 퍼시픽자산운용이 발주한 ‘용인 죽전 데이터센터’ 사업을 수주하고 데이터센터 컨설팅부터 인프라 구축, 운영을 총괄해 데이터센터 구축이 완료되면 입주 고객에게 ‘더 뉴 MSP’ 역량 기반으로 최적의 클라우드 통합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며, 현대자동차그룹은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2022 레드 닷 어워드: 제품 디자인’에서 최우수상 3개와 본상 2개를 수상했습니다. 이외에 안랩이 2022년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KT]
[사진=KT]

ㅇ..KT는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한국스마트홈산업협회, 한국인공지능협회, 한국자율주행산업협회,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한국통합물류협회, 7개 기관과 신사업 분야 협력기반 마련 및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KT와 7개 협회가 AI·BigData·Cloud 등 주력 성장 분야의 협력 체계 구축과 우수 파트너사 Pool 확대를 통한 비즈니스 기회 창출 등 동반성장의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7개 협회와 함께 ▲신사업 분야 차별화 솔루션 발굴 및 사업화 ▲신사업 분야 상호 협력 프로그램 운영 ▲기술·시장 트렌드 공유 및 이슈 해결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KT는 파트너사가 직접 등록한 정보를 기반으로 KT 사업부서와 소통·협력을 제공하는 플랫폼 ‘KT 에코온’을 활용해 협회 및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 및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파트너사와 KT 사업부서를 매칭해 ‘공동 R&D’ 및 ‘비즈콜라보(Biz Collabo)’와 같은 제휴·협력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웨비나를 통한 협회 회원사의 홍보 기회와 함께 심사를 통해 선정된 협회 및 우수 협회사에게는 포상과 투자, 집중 육성의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7개 협회는 KT 에코온 플랫폼을 통해 업계 정보를 공유하고 혁신 기술을 보유한 각 회원사의 기량을 펼칠 수 있는 사업 참여 기회를 넓히는데 집중할 계획이며, 아울러 회원사에게 KT 사업 및 공모 소식 채널 운영을 통해 다양한 사업 기회를 제공하고 KT와 회원사 간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관련 법·제도 개선-표준화 및 시장동향 연구 등 다양한 활동도 지원할 예정이다.

ㅇ..LG CNS는 최근 퍼시픽자산운용이 발주한 ‘용인 죽전 데이터센터’ 사업을 수주하고 데이터센터 컨설팅부터 인프라 구축, 운영을 총괄하며 데이터센터 구축을 완료한 후 입주 고객에게 ‘더 뉴 MSP’ 역량 기반으로 최적의 클라우드 통합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죽전 데이터센터는 국내 최대 연면적 규모를 자랑하는 데이터센터로 지상 4층, 지하 4층에 연면적은 99,070㎡이며 이는 축구장 면적의 약 14배 수준으로 수전용량은 100메가와트(MW)에 달한다.

죽전 데이터센터는 광활한 단일 상면이 특징이며 하나의 상면에 약 1000개의 랙(Rack) 배치가 가능하고 이를 위해 건물 기둥을 최소화하는 특수 공법 설계를 적용하기로 했다. LG CNS는 죽전 데이터센터 컨설팅부터 인프라 구축, 운영까지 총괄한다. 전기 설비, 공조, 보안, 비상 대응 체계 등 데이터센터를 구성하는 전 영역을 설계하고 관리하고 죽전 데이터센터를 망중립 환경으로 구축함으로써 입주 고객사가 특정 통신사에 국한되지 않고 통신 회선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했다. 또 LG CNS는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 친환경 데이터센터를 구축할 계획이며 데이터센터를 24시간, 365일 무중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ㅇ..현대자동차그룹은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2022 레드 닷 어워드(2022 Red Dot Award): 제품 디자인’에서 최우수상(Best of the Best) 3개와 본상(Winner) 2개를 수상했다. 현대자동차는 작년 새롭게 출시한 MPV(다목적 차량, Multi-Purpose Vehicle) 모델인 ‘스타리아’로 ‘자동차 및 오토바이(Car & Motorcycle)’ 부문에서 최우수상(Best of the Best)을 수상했으며,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테마 ‘인사이드 아웃’을 최초로 적용한 스타리아는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유려한 곡선의 외관과 넓은 실내공간 및 개방감이 조화를 이뤄 사용자 중심의 감성적 공간을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의 전용 전기차 모델인 GV60도 레드 닷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으며, GV60는 제네시스의 정체성으로 대표되는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를 그대로 이어받은 모델로,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바탕으로 쿠페형 CUV 스타일의 날렵하고 다이내믹한 모습을 선보여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ㅇ..안랩은 2022년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사업에서 안랩은 네트워크·보안 솔루션 분야 공급 기업으로 선정돼 ▲중소기업용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형 보안 관리 솔루션인 ‘안랩 오피스 시큐리티(AhnLab Office Security)’ 제품군 ▲안랩 차세대 방화벽 ‘안랩 트러스가드(AhnLab TrusGuard)’ 50B 모델 등 중소기업의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했다.

수요기업 신청을 원하는 중소 및 벤처기업은 4월 1일부터 14일까지 ‘K-비대면바우처플랫폼’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으며, 안랩은 별도의 상담 페이지를 운영해 이번 지원사업 및 안랩 공급 제품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와 상담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ㅇ..아시아나항공은 입국 격리 해제 조치 발표 이후 국제선 항공권 예약이 총 80% 이상 증가 했다고 밝혔다. 3월 11일 조치 발표 이후 2주간 유입된 예약과 발표 이전 2주간 유입된 예약을 비교한 결과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노선 감축 이후 2년 이내 최대폭으로, 대노선 별로 살펴보면 ▲미주·유럽 노선 100% ▲동남아 노선 80% 이상 대폭 증가했다. 이후 여행수요 회복과 노선 증편 효과를 고려하면 예약은 점점 더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인천-하와이 노선은 격리 해제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났으며, 11일 발표 직후 하와이 노선은 2주간 예약이 200% 이상 증가했고 코로나19 기간 동안 억눌려있던 해외여행 수요와 미뤄왔던 신혼여행 수요가 함께 반영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외에도 ▲인천-LA ▲인천-뉴욕 ▲인천-프랑크푸르트 ▲인천-호치민 ▲인천-방콕 노선 등 장거리 및 상용노선 중심으로 예약 증가율이 평균 110% 이상을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인천-LA노선은 5월 1일부로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주 1회 증편하여 주 10회에서 주 11회 운항으로 공급을 확대하며, 승객 선호도가 높은 주간편은 주 3회에서 주 7회로 스케줄을 조정 변경한다고 밝혔다.

ㅇ..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자사 미술영재 장학사업 ‘드림그림(Dream Gream)’ 11기의 발대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1년간 시행해 온 ‘드림그림’은 중·고교생의 꿈을 응원하고 진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예술적, 경제적 지원을 제공하는 한성자동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올해 ‘드림그림’의 슬로건은 ‘New Earth, New World’로, 메타버스라는 확장현실(XR)에서 전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기후 위기와 환경 문제를 다양한 상상력으로 표현하고 이를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드림그림’ 11기 발대식은 3월 봄을 맞이해 벚꽃이 흩날리는 봄날을 표현한 가상공간 ‘드림그림 메타플래닛’에서 개최됐으며 ‘드림그림 메타플래닛’은 봄꽃이 만개한 메인 행사장과 포토존, 지난 10년간의 ‘드림그림’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소개존으로 구성돼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번 발대식은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와 장학생 11명, 미술 전공 대학생 멘토 6명, 5명의 한성자동차 임직원 앰버서더 등이 새롭게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드림그림’의 새로운 버추얼 인플루언서인 ‘한디아(HAN Dia)’가 MC로 데뷔하여, 행사를 이끌면서 참석자 사이의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해내 눈길을 끌었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