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LG유플러스-CGV, ‘유튜브 프리미엄+CGV 구독팩’ 출시...“구독 서비스 강화”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LG유플러스-CGV, ‘유튜브 프리미엄+CGV 구독팩’ 출시...“구독 서비스 강화”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2.03.18 0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는 구독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OTT 서비스인 ’유튜브 프리미엄’과 ‘CGV 영화 관람 쿠폰’을 함께 제공하는 구독팩을 출시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유튜브 프리미엄+CGV 구독팩’은 월 1만 450원에 유튜브 프리미엄과 CGV 티켓 1+1 쿠폰을 증정하는 구독형 부가서비스로, 개별 가입 시 유튜브 프리미엄의 월 이용료가 동일한 1만450원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구독팩 가입 고객은 CGV 영화티켓 1+1 혜택을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셈입니다. 티웨이항공은 김포공항 주기장에서 대형기 A330-300 도입을 기념한 간담회를 실시해 제2의 도약을 위한 목표와 비전을 선보였으며, 현대·기아차는 3월 17일부터 19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xEV 트렌드 코리아 2022(xEV TREND KOREA 2022)’에 참가합니다. 이외에 SK㈜ C&C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국내 1위 MSP기업인 클루커스와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형 AI·데이터 매니지드 서비스 공동 사업 협약(MOU)’을 체결했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ㅇ..LG유플러스는 구독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OTT 서비스인 ’유튜브 프리미엄’과 ‘CGV 영화 관람 쿠폰’을 함께 제공하는 구독팩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유튜브 프리미엄+CGV 구독팩’은 월 1만 450원에 유튜브 프리미엄과 CGV 티켓 1+1 쿠폰을 증정하는 구독형 부가서비스로, 개별 가입 시 유튜브 프리미엄의 월 이용료가 동일한 1만450원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구독팩 가입 고객은 CGV 영화티켓 1+1 혜택을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셈이다.

‘유튜브 프리미엄+CGV 구독팩’ 가입자는 매월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할 수 있고 3개월에 한 번 CGV에서 티켓 1개 구매 시 동반 1인 무료 관람이 가능한 쿠폰도 받을 수 있으며 문자 메시지로 발급받은 CGV 1+1 영화관람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3개월 내 사용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코로나 이후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CGV와 신규 구독 서비스를 위한 협업을 강화했다.

ㅇ..티웨이항공은 김포공항 주기장에서 대형기 A330-300 도입을 기념한 간담회를 실시하며 제2의 도약을 위한 목표와 비전을 선보였다. 티웨이항공은 지난달 24일 A330-300 1호기를 도입해 시험 비행 등 안전 운항을 위한 준비를 마무리한 뒤 이달 말부터 김포-제주 노선에 투입했으며 향후 싱가포르, 하와이, 호주 등 중장거리 노선 운항을 개시하고 장거리 운항 기재 추가 도입을 통해 유럽, 북미 주요 지역으로까지 노선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지속적인 확장을 통해 소비자들의 선택권과 여행 편의를 확대해 나가는 한편 시즌별로 탄력적인 기재 운용을 통해 공급석을 확대하는 등 수익성을 개선할 전망이다. 티웨이항공은 현재 LCC들이 운항하는 주요 공항의 슬랏(Slot) 포화 상태로 확장이 어려운 상황에서 대형기 투입을 통해 공급석 증대 및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며 또 LCC들의 중단거리 노선 경쟁이 심한 가운데 중장거리 노선 운항을 통해 합리적 서비스와 운임 등 실속을 중요시하는 고객층을 위한 신규 수요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ㅇ..현대·기아차는 3월 17일부터 19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xEV 트렌드 코리아 2022(xEV TREND KOREA 2022)’에 참가한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브랜드 팬 파크(IONIQ Brand Fan Park)’를 주제로 전시 공간을 기획해 관람객들에게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방향성을 알릴 계획으로 전시 공간을 아이오닉 존과 충전 콘텐츠 존으로 구성했으며, 기아는 신형 니로 EV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의 전기차 EV6ㆍEV6 GT-Line을 전시하는 동시에 기아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메시지를 담아 전시관을 구성했다.

현대차의 아이오닉 존에서는 아이오닉 5와 세단형 전기차 콘셉트카 프로페시 전시를 비롯 전기 SUV 콘셉트카 세븐의 영상을 통해 아이오닉 브랜드 차량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충전 콘텐츠 존에는 ▲이동식 전동 충전 카트인 H-모바일 차저(H-Mobile Charger) ▲전기차 초고속 충전 시스템 E-pit ▲이동형 수소연료발전기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차량 등을 전시했으며, 이를 통해 일상 속에 자리잡은 현대차의 다양한 충전 인프라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기아의 전시관은 ▲자원의 선순환을 의미하는 원 ▲다양한 여정을 의미하는 곡선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의미하는 직선을 테마로 이동(Movement)을 직관적으로 표현, 고객에게 새로운 영감을 전달하며 원형 공간에서는 신형 니로 EV와 함께 자원의 선순환을 의미하는 조형물이, 곡선 공간에 전시된 EV6는 V2L 기술을 활용해 친구, 가족과 함께 야외로 떠나 캠핑을 즐기는 상황을 연출했다.

ㅇ..SK㈜ C&C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국내 1위 MSP기업인 클루커스와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형 AI·데이터 매니지드 서비스 공동 사업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다양한 AI∙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혁신 사업 발굴과 함께 서비스 구축 및 운영 서비스 공동 수행을 추진하며, 이에 따라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형 AI·데이터 매니지드 서비스 기반 산업별 SaaS(Software as a Service) 공동 개발 ▲메타버스·핀테크 등 신기술 분야 기술 협력 ▲국내외 AI·데이터 서비스 공동 개발 및 운영 등을 진행한다.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형 AI·데이터 매니지드 서비스는 AI·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아큐인사이트플러스(AccInsight+)와 데이터 클라우드 솔루션인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 머신러닝 자동화 솔루션인 ‘데이터로봇(DataRobot)’ 등의 결합을 통해 선보인 AI·데이터 통합 플랫폼을 갖추고 있으며, 제조·금융·유통·공공 영역에서 이미 20 곳 이상의 대형 고객들이 대내외 데이터 수집·적재부터 AI서비스 모델 개발·운영 전 과정에 적용 중이다.

ㅇ..볼보트럭코리아는 제1기 여성운전자 교육 프로그램 ‘볼보 아이언 우먼(Volvo Iron Women)’을 성공리에 마쳤다. 지난해 11월 1일부터 올해 2월 11일까지 각 영업지점 및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자를 공개 모집했으며 2주간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친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16일 평택 테크니컬센터에서 수료식을 가졌다.

선발된 7명의 여성운전자 교육생들은 지난 3월 2일부터 16일까지의 교육 기간 동안 평택 테크니컬센터에서 숙련된 볼보트럭 트레이너들로부터 맞춤 교육을 받았으며, 기본적인 트럭 구조 및 이론부터 실제 트럭 운전의 적응 훈련을 거쳐 단거리, 중거리 실차 운전을 통해 다양한 지식 및 기술을 익혔다. 실차 운전 시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 관련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볼보트럭코리아는 교관 5명을 비롯해 FSE(Field Service Engineer) 2명을 지원하는 등 전방위적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이번 교육과정을 이수한 교육생들에게 맞춤형 현장훈련을 실시 후 취업 기회 혜택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ㅇ..진에어는 4월 16일부터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임시 중단됐던 부산~괌 노선 운항 재개에 나선다. 진에어는 정부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자의 입국 격리 의무 면제 결정 및 여행 수요 회복세에 맞춰 운항 재개를 결정하게 됐다.

부산~괌 노선은 다음달 16일부터 B737-800 항공기를 투입해 주 2회(화, 토요일) 일정으로 운항될 예정이며, 출발편인 LJ773편은 김해공항에서 08시에 출발하고 13시에 괌에 도착하고 괌에서는 14시 30분에 출발해 김해공항에 18시 05분에 도착하는 스케줄이다. 이외에도 진에어는 인천~괌, 인천~후쿠오카, 인천~세부, 인천~다카, 제주~시안 등 기존 운항 노선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해외 교민 및 비즈니스와 여행객의 원활한 이동을 도울 계획이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