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맞아 게임업계와 식품업계의 제휴 상품 줄이어
상태바
신학기 맞아 게임업계와 식품업계의 제휴 상품 줄이어
  • 이준혁 기자
  • 승인 2022.03.15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크래프톤, 웹젠 등 인기 게임과 식품 업계와의 콜라보 진행

신학기를 맞아 게임업계가 식품업계와 제휴를 맺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신학기가 되면 야외 활동이 늘어나기 때문에 학생층을 겨냥한 게임업계와 식품업계와의 제휴 상품과 이벤트가 많아진다. 올해에도 신학기를 맞아 게임업계와 식품업계와의 제휴 이벤트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와 토스트 브랜드 ‘이삭토스트’와 제휴를 통해 레벨업 토스트를 출시했다. 해당 토스트는 4월 30일까지 전국 이삭토스트 매장과 배달 플랫폼에서 주문할 수 있다. 레벨업 토스트를 포함하여 일정금액을 주문할 경우에는 ‘메이플스토리 틴케이스 키트’를 4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틴케이스 키트는 ‘메이플스토리’의 핑크빈, 주황버섯 등 인기 몬스터를 활용한 캐릭터 볼펜(1개)와 캐릭터 스티커, 레벨업 토스트 모양의 의자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게임 쿠폰이 포함되어 있다. 

크래프톤은 CJ 프레시웨이와 ‘배틀그라운드’ IP 활용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배틀그라운드’ IP를 편의점, 마트, PC방,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첫번째 상품으로 ‘뉴스테이트 모바일’ 속 회복 아이템을 소재로 한 +350 힐박스 도시락을 출시한다. 

크래프톤은 해당 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27일까지 ‘뉴스테이트 모바일’ 공식 카페에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제품의 스크린샷을 댓글로 남긴 사용자를 추첨하여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크래프톤과 CJ프레시웨이 SNS를 통해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웹젠은 세븐일레븐과 네네치킨과의 제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웹젠은 3월 31일까지 세븐일레븐과 ‘뮤 오리진 3’의 뮤다, 제니, 지미, 칸 캐릭터의 이름을 딴 제휴 도시락 4종을 출시하고 제휴 도시락을 구매한 사용자에게 ‘뮤 오리진 3’의 아이템(부활석 10개, 희귀보석 랜덤팩, 블루다이아 300개)을 제공한다. 

또한 웹젠은 유명 치킨 프랜라이츠 네네치킨과도 제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3월 25일까지 네네치킨을 구매하면 게임 아이템(카오스비약 20개, 콘도르의 불꽃 5개, 콘도르의 깃털 10개) 등이 포함된 게임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양사는 추첨을 통해 장패드와 인형 등 웹젠 프렌즈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준혁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