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삼양그룹, 동해안 산불 피해 복구에 2억원 기부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삼양그룹, 동해안 산불 피해 복구에 2억원 기부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3.11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양그룹이 동해안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2억원을 기부했습니다. 삼양그룹은 삼양이노켐 1억원, 삼양패키징 5000만원 등 계열사가 모은 성금을 기부하고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은 5000만원 상당의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류마스탑 에스 플라스타 핫’을 기부했습니다. 삼양그룹의 기부 물품과 기부금은 피해 복구 및 피해 주민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한편 hy가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 '건강 걷기 챌린지'를 진행합니다. '건강 걷기'는 hy의 사내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 활동의 일환으로 직원의 걸음 수 만큼 성금을 모아 기부하는 비대면 걸음 기부입니다.

이외에도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이 경북 울진의 산불 현장에 힘을 보태기 위해 치킨 500마리를 전달하는 등 오늘(11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삼양그룹CI.
삼양그룹CI.

 

○.. 삼양그룹(김윤 회장)은 동해안 산불 피해 복구 및 피해 주민 지원을 위해 5000만원 상당의 의약품을 포함해 2억원을 기부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기부에는 삼양홀딩스, 삼양패키징, 삼양이노켐 등의 계열사가 참여했다. 삼양이노켐과 삼양패키징은 각각 1억원과 5000만원의 성금을, 삼양홀딩스 바이오팜그룹은 5000만원 상당의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류마스탑에스 플라스타 핫’을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했다.
 
삼양그룹 관계자는 “산불로 상심이 크신 피해 주민들께 작은 힘이라도 되길 바라며 성금과 구호물품을 마련했다”며 “피해를 복구하고 일상으로 복귀하는데 작으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삼양그룹은 앞선 2019년 강원 지역 산불과 2020년 집중호우에 따른 수해 발생 당시에도 물품을 포함해 각각 1억원, 2억5000만원을 기부했다

한편, 삼양그룹은 양영, 수당재단을 통한 장학사업과 함께 아름다운가게,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에 정기적으로 성금을 기부하고 있다. 최근에는 장학 사업의 계승, 발전과 함께 ‘생활을 풍요롭고 편리하게’라는 그룹 비전에 맞춰 화학, 식품, 패키징, 의약바이오 등의 사업 영역을 활용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 유통전문기업 hy가 직원의 걸음 수만큼 기부 하는 ‘건강 걷기 챌린지(이하 건강 걷기)’를 진행한다. 해당 캠페인은 사내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 활동의 일환이다. 코로나로 인해 대면 봉사활동에 제약이 많은 만큼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는 걸음 기부를 기획했다.

hy의 ‘사랑의 손길펴기회’는 입사와 동시에 가입하는 사내봉사단이다. 1970년 결성된 불우이웃 돕기 위원회를 모태로 1975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직원들이 매달 급여의 일정부분을 기부해 기금을 조성하고,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봉사활동에 쓰고 있다. 2021년 기준 누적 기부액은 103억원에 달한다.

건강 걷기는 새롭게 정립한 기업 미션 ‘건강한 삶 hy’의 연장선이다. 걸음 수 측정앱을 통해 전국 16개 위원회에 ‘걸음 목표’를 부여해 선의의 경쟁을 유도한다. 연간 최대 기부 목표액은 1억원이다. 기부금은 홀몸노인, 취약아동 등 소외계층 결식 예방을 위해 사용된다. 3월 시작한 챌린지는 11일 현재 직원의 80%가 참여해 3000만 보를 달성했다.

김준걸 hy 고객중심팀장은 “코로나19로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전 직원이 함께 생활 속 기부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나눔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서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hy는 직원 사회공헌활동과 더불어 1994년부터 프레시 매니저와 함께 홀몸노인 돌봄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유제품 전달과 함께 독거노인의 안부를 묻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전체 수혜 인원은 3만 명에 이른다. 취약계층 급식 지원 사업 또한 지자체, 관련 기관과 협업을 확대하며 수혜 인원을 늘려갈 나갈 계획이다.

○..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경북 울진의 산불 현장에 힘을 보태기 위해 치킨 지원에 나섰다.

교촌은 지난 10일 산불 진화 현장에서 애쓰고 있는 특수진화대 및 군인 등 소방 인력, 복구 작업을 위해 힘쓰는 구호 인력을 위해 치킨 500마리(860만원 상당)를 지원했다.

이번 치킨 지원은 지속되는 진화 작업에 지쳐 있는 소방 인력들과 산불 피해로 인한 구호 현장에서 땀 흘리는 구호 인력들에 작은 보탬이 됐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마련됐다. 치킨 500마리는 경북도청을 통해 경북 울진군 산불 작업 현장에 전달됐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일선 현장에서 애쓰시는 분들이 치킨을 드시고 조금 더 힘을 내 작업하실 수 있도록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더 큰 피해 없이 조속히 복구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 계열 풀무원샘물이 산불 피해를 입은 경상북도 울진군에 먹는 샘물 ‘풀무원샘물’을 기부한다.

풀무원샘물(대표 정희련)은 14일 울진군청 현장지원센터에 풀무원샘물 500ml 약 1만병을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제품은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소방대원, 자원봉사자들에게 제공된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재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당장 필요한 구호물품인 생수를 기부하게 됐다”며 “산불이 조속히 진화돼 모두가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풀무원샘물은 누구나 깨끗하고 안전한 식수를 마실 수 있도록 지역사회 곳곳에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2020년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청년 소상공인 및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먹는 샘물 10만 병을 지원했다. 또 선별 진료소 등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을 지원하기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을 기부한 바 있다.

○.. 최근 맞춤형 인테리어 상품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테리어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면서 고객 수요가 고급화 및 세분화되고 있다. 이에 일반적인 인테리어 상품을 넘어 주방과 중문, 붙박이장 등을 각자 집 구조와 색감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작해주는 ‘리모델링/시공’ 상품이 각광받고 있다. 특히 비대면 소비문화에 따라 온라인에서 ‘리모델링/시공’ 상품을 구매하면 전문가가 직접 방문해 상담 및 실측, 철거, 시공까지 마무리해주는 상품이 인기다.

실제로 통계청이 집계한 2021년 국내 가구 거래액은 11조원대로 전년대비 49.0% 늘었으며, 온라인 거래 비중도 50.8%로 절반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은 올해 인테리어 및 리모델링 전체 시장 규모를 지난해 대비 44.5% 증가한 60조원으로 전망하는 등 인테리어 관련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인테리어 상품 중에서도 ‘리모델링/시공’ 상품이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다. 롯데온의 올해 2월 인테리어 실적을 살펴보면 침대, 소파, 식탁 등의 일반 가구 매출은 전년대비 두 자릿수 성장한 반면, ‘리모델링/시공’ 상품의 매출은 10배 이상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고객 수요에 따라 시공 가능한 상품도 확대하고 있다. 붙박이장과 현관 중문 등의 단품부터 주방과 욕실 전체 시공 상품 등으로 시공 범위를 넓혀가고 있으며, 지난 2월의 ‘리모델링/시공’ 상품 수는 전년대비 약 6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온은 오는 13일까지 봄맞이 인테리어 수요를 잡기 위한 ‘홈 리모델링 기획전’을 진행한다. 리바트키친, 에넥스, 에몬스 등이 참여해 주방, 욕실, 현관 중문 등의 상품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 카드사별 최대 7% 할인 및 엘포인트(L.Point) 적립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상품별로 무료 철거 서비스 및 사은품 등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으로 주방 가구를 맞춤형으로 제작해주는 ‘리바트키친 델리스SE’를 크기와 소재에 따라 120만원대부터 판매하고, 구매 고객에게 무료 철거 서비스와 LED 조명 및 전해수기 등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에넥스 루나 골드 붙박이장’은 크기에 따라 9만원대부터 판매하며, 각 상품은 자재부터 시공 범위까지 선택이 가능하다.

한편, 오는 31일까지는 개인 취향에 맞춰 직접 인테리어를 하는 셀프 인테리어족과 작업현장의 전문가들을 위한 ‘보쉬코리아’ 전동공구 용품 행사도 진행한다. 행사기간 보쉬 전동공구 구매 시 카드사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며, 구매영수증을 찍어 보쉬코리아 멤버쉽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한정판 상품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인기 상품으로는 ‘보쉬 GSR18V-150C 충전드릴 드라이버’와 ‘보쉬 GSR18V-150C 충전 임팩 드릴’ 등이 있다.

최현지 롯데온 홈리빙팀장은 "최근 2년간 인테리어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함에 따라 고객들의 수요도 다양해지고 있어 이들을 만족시키기 위한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며, “봄과 신학기를 맞아 인테리어 변화를 고민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이번 기회에 집의 구조와 색감에 맞춰 시공이 가능한 ‘홈 리모델링’ 상품을 활용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은 12일 오전 8시 20분부터 65분간 프리미엄 리빙 상품 프로그램 ‘김선희 명품리빙관 더스페셜’의 1주년 특집방송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김선희 명품리빙관 더 스페셜’은 1세대 쇼핑호스트인 김선희 브랜드디렉터가 쇼핑큐레이터로서 브랜드와 제품 철학을 소개하고 트렌디한 홈스타일링을 제안하는 리빙 상품 전문 프로그램으로 출발했다.

1주년을 맞은 ‘김선희 명품리빙관 더 스페셜’은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TV속 명품 리빙관으로 자리잡았다. 코로나19 중 집콕 생활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소비자들의 홈라이프를 위한 주방, 인테리어 상품 니즈에 맞아 떨어져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방송에서는 가구, 가전, 생활용품 외에도 주방 상품들을 집중적으로 소개하고, 독일 명품 주방 ‘휘슬러’의 프라이팬세트는 방송 목표대비 200% 이상 판매되는 기록을 세운바 있으며, 쿠쿠마스터 셰프 트윈프레셔, 휴롬원액기, 라클라우드 소파 등 다양한 리빙 상품으로 판매 상품을 확대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번 특집방송에서는 ‘테팔 IH매직핸즈 샤이니골드 에디션 세트’를 소개한다. 테팔 티타늄 프로 코팅의 강력해진 내구성과 테팔 기술력의 특수 3중바닥의 프라이팬이 인덕션에서도 고른 열전도로 더욱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방송 중 구매 시 ‘테팔 일리코 오븐 9L’과  ‘쿡라이트 스텐 뒤집개’까지 특별구성 상품으로 만날 수 있으며, NS홈쇼핑 앱에서 구매결제 시 더 좋은 가격과 혜택으로 구매가능하다.

NS홈쇼핑 컨텐츠개발본부장 김갑종 전무는” ‘김선희 명품리빙관 더 스페셜’의 1주년을 축하하고 함께 해주신 고객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특집방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고, 브랜드의 제품 철학과 홈 인테리어의 새로운 트렌드 등을 고객과 공유하는 알찬 방송으로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이 독일 제약회사 프레지니우스카비와 사업 협업을 통해 케어푸드 시장에 진출한다.

남양유업은 프리미엄 환자 영양식인 ‘프레주빈(Fresubin)’을 남양유업 유통망을 통해 국내시장에서 판매하고 신사업 진출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케어푸드는 영유아나 노인, 환자 등 맞춤형 식사가 필요한 이들이 균형 있는 영양 성분을 섭취하고 소화하기 편하게 만들어진 식품이다. 균형 있는 영양식으로 환자뿐만 아니라 바쁜 일상 속에서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소비자들에게도 식사 대용식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케어푸드의 대표 브랜드이자 독일 판매 1위 환자 영양식 브랜드인 ‘프레주빈’은 100년 전통의 독일 제약회사 프레지니우스카비(Fresenius Kabi)에서 환자들의 영양 공급을 위해 선보인 글로벌 브랜드로서 현재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번 유통 계약을 통해 판매되는 제품은 ▲프레주빈 2.0 ▲프레주빈 주시 ▲프레주빈 당케어 ▲프레주빈 굿케어 4종으로 200ml 한 병으로 각 제품 특성에 맞게 소비자들의 영양 균형을 채워 줄 예정이다.

프레주빈의 제품들은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해야 하는 암 환자, 수술 환자뿐 아니라 치과 치료 등 입으로 음식물을 씹는 것이 힘든 일반인, 체력이 떨어진 직장인들, 노인들의 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 적합한 균형 영양식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꾸준한 관심으로, 종합적으로 영양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케어푸드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다”며, “남양유업도 앞으로 다양한 균형 영양식 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프레주빈’ 제품은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오늘(11일) 하루 ‘3월 월간십일절’을 진행한다. 이번 십일절에는 추첨을 통해 한정 특가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래플(RAFFLE: 구매자격을 추첨으로 선정하는 방식)’ 이벤트를 선보인다.

정가 대비 최대 67% 한정 특가로 마련한 ‘RAFFLE:11’은 11일 오전 11시(LG스탠바이미), 오후 1시(슈프림 2022 S/S 신상 로고 캡), 오후 3시(갤럭시워치4), 오후 5시(삼성 비스포크 큐커) 총 4번 열린다. MZ세대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신(新)가전, 패션 아이템으로 엄선해 품목별 11명의 당첨 고객에게만 한정 특가 혜택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늘 오후 8시다.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는 LG전자의 스탠드형 디스플레이 ‘스탠바이미’는 MZ세대 집콕족이 가전 시장의 큰 손으로 부상함에 따라 120만원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완판을 이어가고 있는 제품이다. 11번가 래플에 당첨되면 온라인 최저가 수준인 98만8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확정 후에는 SK페이 포인트 20만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준다.

미니멀한 디자인에도 전자레인지, 그릴, 에어프라이어, 토스터 기능을 모두 갖춘 ‘4-in-1’ 신개념 조리기기 ‘삼성 비스포크 큐커’는 소형가전 시장의 프리미엄화를 이끌며 간편한 식생활 문화를 추구하는 MZ세대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11번가 래플에 당첨되면 정가보다 40% 저렴한 특가 29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그 외 연예인들의 데일리 패션 아이템이자 해외직구 인기 품목인 ‘슈프림(Supreme) 2022 S/S 신상 로고 캡’은 당첨 특가 5만9000원(정가 대비 55% 할인), ‘갤럭시워치4’는 9만9000원(정가 대비 67% 할인)에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는 당첨된 사람에게만 구매 자격을 주는 ‘래플’ 방식이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반응을 얻고 있어 상품에 대한 기대감과 쇼핑의 재미를 높이기 위해 월간십일절 기념 래플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희소성 있는 쇼핑을 선호하는 MZ세대를 위해 지난 2월 십일절에 첫 선보인 ‘잇츠뉴(It’s NEW)’ 기획전도 한차례 더 선보인다. 커스터마이징 핸드메이드(알피나케이스 애플워치 가죽 스트랩), 제로웨이스트(다초록마켓 친환경 샴푸바), 인테리어소품(큐리플라워 오로라장미), 그로서리 스토어(봄 제철 부산 대저토마토) 등을 테마로 100여개 상품을 엄선했다.

11번가의 라이브방송 ‘라이브11(LIVE11)’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매시간방송을 총 11회 진행한다. 오전 11시 ‘코카-콜라 제로’와 함께하는 봄 맞이 24% 특가, 오후 7시 ‘삼성 더 프리스타일’ 한정판매 라이브방송, 오후 8시 ‘배스킨라빈스’ 최대 64% 할인, 오후 9시 ‘아마존위크’ 나이트캠핑 파티 라이브방송이 예정돼 있다. 방송 중 실시간 채팅에 참여한 22명의 고객을 추첨(방송 당 2명씩 랜덤 추첨)해 CU 모바일 금액권 2만원권을 증정한다. 

월간 십일절의 백미인 ‘타임딜’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매시간 8개의 상품, 총 104개의 딜 상품이 최대 50% 특가로 판매된다. 애플워치 SE(오전11시), 오쏘몰 이뮨 드링크(낮 12시), 서울 신라호텔 숙박권(오후 5시) 등 매시간 다양한 상품이 공개된다.

○..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 신라스테이는 지역 맛집 및 향토 브랜드와 함께 지역의 특색 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로컬 테이스트’ 패키지를 선보인다.

‘로컬 테이스트’ 패키지는 ‘테이스티 스테이 인 울산’과 ‘울산, 특별한 맛남’ 두 가지로 호캉스와 지역 특산품을 맛볼 수 있도록 해 국내 여행과 ‘미식 기행’까지 체험할 수 있는 상품이다.

‘테이스티 스테이 인 울산(Tasty Stay in Ulsan)’ 패키지에는 울산을 대표하는 ‘빵 맛집’인 ‘윤연당 베이커리’의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이용권이 포함돼 있다.

‘윤연당 베이커리’는 프랑스 세계제빵대회 건강빵 부분 대상을 수상한 명장 윤연이 만드는 빵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기농 밀로 만드는 다양한 베이커리와 디저트 메뉴들로 구성돼 있다.

신라스테이 울산에서 ‘윤연당 베이커리’까지는 차량으로 약 5분 거리이며, 주변의 태화강 국가정원, 선암호수공원, 울산박물관 등 유명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어 ‘미식 기행’을 위한 최적의 조건이다.

패키지는 △객실(1박), △윤연당 베이커리 1만원 이용권(2매)으로 구성됐으며, 6월 말일까지 신라스테이 울산에서 이용할 수 있다. 베이커리 이용권은 윤연당 베이커리 울산 본점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전통주의 특별한 풍미와 함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울산, 특별한 맛남’ 패키지도 선보인다.

‘울산, 특별한 맛남’ 패키지는 애주가를 위해 울산의 대표 막걸리 브랜드인 ‘복순도가' 손막걸리를 맛보며 편안한 호텔 객실에서 여행의 여독을 풀 수 있도록 기획했다.

특히 ‘복순도가' 손막걸리는 비옥한 토양의 울산 울주군의 지역 쌀만을 사용하고 전통 방식 그대로 빚어 풍부한 천연 탄산의 청량감을 느낄 수 있어 젊은 층에게도 인기가 높다.

패키지는 △객실(1박), △복순도가 전통 가양주(1병)으로 구성됐으며, 3월 말일까지 신라스테이 울산에서 이용 가능하다.

한편 신라스테이 관계자는 ‘완연한 봄 기운에 여행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국내 유명 관광지를 둘러보고, 지역의 특색 있는 음식 문화 체험도 할 수 있는 지역의 관광 문화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꾸준히 내놓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최근 경북 울진 지역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해 약 1천만원 상당의 ‘뉴케어’ 제품을 추가 긴급 지원한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산불 피해 이재민 중 고령의 어르신이 많다는 소식을 접하고,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이들의 영양 지원을 돕기 위한 ‘뉴케어 액티브’ 제품을 추가로 전달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제품 전달은 앞서 진행된 대상 그룹 차원의 기부 건과는 별개로 진행된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관계자는 “산불 피해를 입은 어르신들에게 힘이 되고자 ‘뉴케어’ 제품을 통한 지원에 나서게 됐다”며 “하루 빨리 산불 피해 이전의 일상을 회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뉴케어는 1995년 출시된 이후, 균형 있는 영양섭취를 지원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어린이 기능성 유산균 ‘키누 핑크퐁 키즈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키누 핑크퐁 키즈 프로바이오틱스’는 만 2세에서 12세 어린이까지 섭취 가능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장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를 비롯해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아연, 비타민D가 한 포에 담겨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뼈 건강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키누 핑크퐁 키즈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건강에 유익한 50억 CFU 프로바이오틱스가 특허 받은 4중 코팅 캡슐에 담겨 장까지 살아서 도달할 수 있으며, 유기농 프락토올리고당과 자일리톨 등 엄선한 부원료를 함유하고 있다. 합성향료와 설탕 대신 천연 딸기과즙 분말이 들어있어 아이들이 안심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키누 핑크퐁 키즈 프로바이오틱스’는 물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분말 형태이며, 스틱에 담겨 언제 어디서나 섭취할 수 있다.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핑크퐁’이 제품 패키지에 그려져 있어 아이들이 친숙하게 느낄 수 있다.

동원F&B의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키누(Kinu)’는 ‘어린이를 위한 영양소(Kids Nutrition)’이라는 의미로, 성장기 어린이가 건강기능식품을 거부감 없이 친숙하게 느끼고 즐겁게 섭취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아이들의 성장기는 평생 면역 건강의 기초가 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엄선한 원료로 만든 어린이 맞춤 기능성 유산균 제품을 선택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누 핑크퐁 키즈 프로바이오틱스’는 전국 GNC 매장과 GNC 공식 홈페이지,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출시 기념으로 제품 구매 고객에게 ‘핑크퐁’ 캐릭터 풍선을 선착순 증정한다.

‘키누 핑크퐁 키즈 프로바이오틱스’의 가격은 40g(1g 40포)에 4만5000원이다.

○.. 코카-콜라가 최근 선보인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가 오는 12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피치스(Peaches.)에서 팝업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코카-콜라는 지난달 론칭한 글로벌 혁신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디션’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우주의 짜릿함을 담은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를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12일 피치스에서 오픈될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 팝업 체험존은 우주에서 온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에서 영감을 받아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고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으로 꾸며진다. 힙한 문화를 이끌고 있는 두 브랜드의 만남을 보다 생생하고 짜릿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 

먼저 팝업에는 스트리트 자동차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피치스의 독창적인 감성과 우주에서 온 신비로움을 담아 낸 스타더스트 디자인의 스포츠카가 전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와 피치스가 어우러진 힙한 감성을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포토존 등이 마련된다. 마치 우주로 여행 온 느낌을 선사하는 신비로운 조명 효과와 더불어 시각적인 감각을 자극한 영상, 다채로운 조형물 등이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피치스와 협업해 제작한 ‘스타더스트 원 유니버스 캡슐’ 한정판 굿즈 전시도 마련된다. 

현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입장 후 소정의 미션을 수행하면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세상의 단 하나뿐인 특별한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 에디션을 증정 받을 수 있다.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 팝업 체험존은 오는 12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 마련되며 매일 오전 11시에 오픈한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이번 팝업 체험존은 우주에서 온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가 국내 힙한 문화를 리딩하고 있는 피치스 도원에 착륙했다는 콘셉트로 소비자들에게 호기심과 오감을 자극하는 강렬한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피치스에서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를 직접 만나보시면서 일상 속에 즐거움을 높여 줄 신비롭고 짜릿한 기억을 남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카-콜라 크리에디션’은 코카-콜라가 최근에 선보인 새로운 글로벌 혁신 플랫폼이다. 다양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코카-콜라 한정판 및 현실과 디지털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경험 확대를 위해 만들어졌다. 

첫 프로젝트로 올해 2월에 공개된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는 우주 어딘가에도 코카-콜라가 있을 것이라는 상상력에서 출발한 한정판 제품이다. 355ml 캔 1종으로 출시됐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가 봄을 맞아 입맛을 돋우는 봄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일제면소의 이번 콘셉트는 ‘봄 내음 머금은 별미국수’다. 쑥, 달래 등 향긋한 봄나물과 제철을 맞은 꼬막까지 봄 내음이 가득한 식재료를 고명으로 올린 것이 특징이다.

‘남해 꼬막 간장 비빔국수’는 쫄깃한 쑥 생면 위에 향긋한 봄나물과 남해산 꼬막을 풍성하게 올려 알싸한 간장 양념장에 비벼먹는 메뉴다. ‘봄愛 육개장 칼국수’는 얼큰한 육개장 육수에 봄나물과 직화 소불고기를 듬뿍 올렸다. 별미국수와 함께 명란마요 주먹밥, 왕교자튀김을 더한 차림상 구성으로 더욱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봄을 겨냥해 도시락 메뉴 6종도 리뉴얼 출시한다. 실속 제품부터 고급 구성까지 제일제면소 인기 메뉴를 정갈하게 담았다. 종류는 제일 모둠 도시락, 수제 주먹밥 도시락, 소불고기 도시락, 제일 특선모둠튀김 도시락, 제일 명가 도시락, 장어구이 眞도시락이다. 20개 이상 주문 시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예약할 수 있다. 

별미국수 신제품 및 도시락은 제일제면소 매장 외에도 CJ푸드빌 통합 주문앱 ‘셰프고(CHEF GO)’와 배달앱을 통해 배달 및 픽업 주문이 가능하다. 운영 메뉴 및 사용 식재는 매장 별로 상이할 수 있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제일제면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 시 ‘씨앗닭강정(대)’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쿠폰은 4월 30일까지 증정 메뉴를 제외하고 2만 원 이상 주문 시 테이블당 1매 사용 가능하다. 타 쿠폰, 행사 및 제휴 할인카드는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코엑스몰점, N서울타워점, 푸드월드 인천공항점은 이벤트 제외 매장이다. 상세 내용은 제일제면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성큼 다가온 봄을 맞아 봄 기운을 느낄 수 있는 별미국수를 선보였다”며 “나른해지기 쉬운 봄철, 제일제면소 신메뉴와 함께 입맛을 깨우고 활기찬 일상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경칩을 지나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이달 11일부터 대표 브랜드를 중심으로 ‘할인 한도 없이’ 무조건 10%를 할인해 주는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 ‘삼성물산 패션부문 브랜드 데이(Brand Day)’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유례없이 주요 브랜드를 대상으로, 10% 할인 제공 한도를 없앤 것이 특징이다. 예컨대 1천만원짜리 상품을 구매하면 1백만원을 할인해준다.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 진행된다.

갤럭시/로가디스/빈폴 등 남성복/캐주얼 상품은 11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다. 메종키츠네/띠어리/비이커 등 해외상품은 13일 하루만 해당된다. 구호/르베이지/빈폴레이디스 등 여성복은 18일부터 20일까지 하고, 아미/르메르/꼼데가르송 20일 단 하루만 혜택을 제공한다. 

또 별도의 온라인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온/오프라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SSF샵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을 선정, SSF샵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10만 점의 퍼플코인을 증정한다.

이귀석 영업전략담당(상무)은 “3월을 맞아 결혼/개학 등을 위한 목적 소비 고객을 위해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라며 “유례없는 혜택을 바탕으로 경제적/심리적 어려움이 해소되고, 패션시장이 조금이나마 회복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이 ‘우리집에서 만나는 쿡킷 전국 맛집 순례’ 기획전을 열고 지역 유명 요리를 밀키트 ‘쿡킷’ 메뉴로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이 행사는 마음 편히 여행 다니기 어려운 시기에 ‘쿡킷’을 통해 아쉬움을 달래며 팔도 미식을 경험하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전문 셰프들이 엄선해 내놓은 메뉴는 평양 만두전골, 춘천 눈꽃치즈닭갈비, 서울식 육수불고기, 안동 찜닭 네 가지다. 이 메뉴들은 모두 CJ제일제당 쿡킷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APP)을 통해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평양 만두전골은 뜨끈한 소고기 육수의 깊은 맛이 일품인 메뉴로, 큼직하게 빚어낸 평양만두와 4가지 버섯, 쑥갓, 미나리, 대파를 전골냄비에 가지런히 둘러 담은 뒤 진한 육수소스를 넣고 15분만 끓이면 완성된다. 돼지고기, 두부, 숙주로 만든 소를 가득 채운 평양만두가 입안 가득 담백한 맛을 느끼게 한다.  

춘천 눈꽃치즈닭갈비는 맛있는 양념이 배인 닭고기와 아삭한 양배추, 달달한 고구마에 쫄깃한 떡, 깻잎 등이 신선한 상태로 동봉돼 있어, 춘천 명동거리 닭갈비골목의 미식을 즐길 수 있다. 매운 정도가 자극적이지 않아, 한끼 식사는 물론 아이들 간식이나 시원한 맥주 한 잔과도 잘 어울린다.  

서울식 육수불고기는 소고기를 얇게 썰어 양념한 뒤 가운데에 올리고 채소와 팽이버섯, 당면을 넣고 소고기 육수와 함께 익혀 먹는 맛이 일품이다. 안동 찜닭은 담백한 닭고기와 매콤한 간장 양념, 채소와 당면이 어우러진 메뉴로, 깨끗하게 손질한 닭고기를 후추양념에 재워 잡내는 잡고 풍미는 더욱 올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쿡킷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따뜻한 봄을 맞아 반려동물용품을 새로 준비하는 집사들을 위해 인기 상품을 모은 ‘펫페어 설렘 한정특가’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쿠팡 ‘펫페어 설렘 한정특가’는 글로벌 브랜드들의 환절기 시즌 반려동물 필수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쿠팡은 전용 의류부터 산책용품, 환절기 건강관리템까지 계절이 변화함에 따라 필요해진 상품을 한정 특별가로 제공한다.  

와우회원은 다채로운 추가 할인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펫페어 기간 동안 제공되는 특별 할인가에 3만원 이상 구매 시 4000원, 6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상당의 구매 금액대별 할인쿠폰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펫페어에서 쿠팡은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상품 별 테마관 기획했다. ‘오늘 뭐 입지 봄 스타일링 제안’ 테마관에서는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다양한 스타일의 반려동물 전용 의류와 패션 소품을 판매한다. 또 반려동물의 안전은 물론 공공장소에서의 ‘펫티켓’을 지키기 위한 필수템인 목줄/리드줄, 하네스 등 다양한 산책 용품도 만나볼 수 있다. 

겨우내 두툼하게 자라난 털들이 빠지는 털갈이 시기를 대비한 테마관도 준비됐다. ‘털빠짐 털날림 극복’ 테마관에서는 공기청정기, 빗 목욕용품, 털 제거기 등 집안 곳곳 날아다니는 털에 고통받는 집사를 위한 제품들로 마련했다. 

더불어 ‘환절기 건강관리’ 테마관에서는 환절기에 노출되기 쉬운 질병 예방을 위한 건강관리 용품을 판매한다.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환절기 시즌에 면역력을 높여줄 영양제, 보양식은 물론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에 대비하기 위한 눈/귀 클리너, 황사 마스크 등 기관지 건강을 생각한 제품 또한 만나볼 수 있다. 

어떤 상품을 사야 할지 고민하는 고객이라면 ‘고객극찬 반려동물용품 보기’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한눈에 모아 볼 수 있다. 특히 고객 평점이 높은 인기 상품들로 구성돼 다른 고객들이 어떤 제품을 선호하고 많이 사용하는지 알 수 있어 제품 선택에 도움을 준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계절이 바뀌면서 봄철 설레는 마음으로 새로운 반려동물용품을 준비하는 고객이 많다”며 “이번 펫페어를 통해 환절기 시즌에 필요한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이사장 김승환)이 비영리 단체 공간 리모델링을 지원하는 ‘공간문화개선사업’ 대상 시설을 공모한다. 신청 접수 기간은 3월 7일부터 4월 1일까지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이 주관하고 운영하는 ‘공간문화개선사업’은 비영리 단체와 그 이용 시설의 교육장, 상담실, 회의실, 사무실을 개선해주는 사업이다. 비영리 공익 법인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의 취약계층 공간 마련을 위해 2005년부터 이어온 해당 사업은, 작년까지 전국 226개 공간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개선시켰다. 

공모 심사를 통해 선정된 시설과 단체는 최대 5천만 원 한도의 공간 리모델링을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과정에서는 실측과 협의를 통해 기관 특성에 맞는 최적의 디자인으로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벽, 바닥, 천장 개선 공사와 가구, 책상 및 의자 설치 등이 진행된다.

기존에 여성이용시설 및 생활시설을 대상으로 했던 ‘공간문화개선사업’은 올해부터 지원대상을 확대했다.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힘쓰는 전국의 비영리 공익법인(비영리 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 재단법인, 사단법인, 사회적협동조합 등)이라면 공모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리모델링 대상 범위도 기존 교육장과 상담실 위주에서 사무실과 회의실까지 늘어났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2022년 공간문화개선사업’ 신청 접수는 4월 1일(금요일)까지다. 신청 접수는 온라인 및 우편으로 가능하다. 사업 및 공모 관련해 상세한 내용은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1982년 설립된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은 사회복지시설을 지원하고, 저소득층 의료비와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소외계층의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공간의 아름다움을 통한 웰빙 실현’이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공간문화개선사업 이외에도 ‘공간활용프로그램지원사업’, ‘정리수납컨설팅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재단은 공간 개선이 단순 시설 개선의 개념에 국한되지 않고, 도움이 필요한 시설과 여성들의 긍정적인 삶의 변화와 이후 자립을 지원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

○.. 현대홈쇼핑이 웹예능(인터넷을 통해 공개되는 예능 프로그램) 콘텐츠와 라이브방송을 접목한 스페셜 방송을 선보인다. 예능 콘텐츠를 접목한 차별화된 방송으로 MZ고객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현대홈쇼핑은 11일 오후 6시 현대H몰 모바일앱 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쇼핑라이브'에서 웹예능 콘텐츠 '왁장금'과 연계한 스페셜 방송 '현대판 왁장금'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왁장금'은 가수 '왁스'가 전국 각지의 식품 명인을 찾아가 상품 개발 스토리를 듣고 요리를 배우는 웹예능으로, 지난해 12월부터 매주 금요일 현대H몰 앱에서 단독으로 공개되고 있다.

이번에 진행하는 '현대판 왁장금'은 가수 왁스가 게스트로 참여해 그동안 '왁장금'에서 소개됐던 대한민국의 대표 명인들의 인기 상품을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해양수산부에서 지정한 김혜숙 명인의 '프리미엄 꽃게장 세트(6만5900원)'와 농림축산부가 지정한 오희숙 명인의 '부각·튀각 세트(4만6900원)' 등이 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앞으로도 웹예능 등 디지털 콘텐츠를 접목한 다양한 시리즈의 콘텐츠 커머스와 스페셜 방송들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기존 판매되던 상품에 국한되지 않고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콘텐츠 마케팅을 지속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국맥도날드가 최근 대규모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 내 4개 소방서에 ‘행복의 버거’ 총 800인분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맥도날드가 이번에 행복의 버거를 전달한 소방서는 ▲강릉 소방서, ▲영월 소방서, ▲동해 소방서, ▲삼척 소방서 등 4곳으로, 해당 소방서에 근무 중인 소방대원들은 최근 대규모 산불 진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피해 복구 작업에 연일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에 한국맥도날드는 ‘행복의 버거’ 캠페인의 일환으로 해당 지역 내 소방관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자 4개 소방서에 각각 200인분씩 총 800인분의 ‘빅맥’과 음료를 전달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산불로 최전선에서 화마와 싸워온 소방관분들에게 ‘행복의 버거’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피해 지역에서 헌신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행복의 버거’ 캠페인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맥도날드는 2013년부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애쓰는 구성원,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는 ‘행복의 버거 캠페인’을 진행해 오고 있다. 코로나19로 백신 접종 현장서 고생하는 자원봉사자, 소방관, 서울 지하철 청소 근로자 등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하고 계신 분들에게 제품을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친 바 있다.

○.. 롯데제과가 경북과 강원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이재민과 현장 산불 진화 및 피해복구 구호 인력들을 돕기 위해 물품 기부에 동참했다.

롯데제과는 최근 대한적십자사 강원지사와 경북지사에 카스타드 약 7만8000봉과 초단백질바 약 2만4000개를 전달했다. 

롯데제과는 피해 현장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향후 필요한 물품 지원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앞서 롯데지주는 이재민을 돕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억원을 기탁하고 구호키트 1000개와 구호물품 2만3000개를 지원한 바 있다.

한편 롯데제과는 작년 아프카니스탄 사태로 인한 특별기여자 돕기, 2020년 집중호우에 따른 수해 이재민 돕기 등 국내외 긴급 사태 발생시 적극적인 물품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오뚜기가 여름철 비빔면 성수기를 앞두고 ‘진비빔면’을 리뉴얼 출시했다.

‘진비빔면’은 지난 2020년 여름 계절면 시장의 신흥강자로 등장, 현재 누적 판매량 8천 2백만 개를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리뉴얼은 비빔면의 맛을 좌우하는 ‘소스’를 업그레이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기존에 없던 원료인 배, 매실, 무 등을 추가해 ‘진비빔면’ 고유의 시원하게 매운맛은 유지하면서 새콤달콤한 맛과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도 새단장했다. 리뉴얼된 제품 패키지에는 '진비빔면의 맛있는 주문, 배사매무초'라는 문구를 적용해 소스의 재료인 배, 사과, 매실, 무, 태양초 등의 조화를 강조한 새로운 콘셉트를 담아냈다.

오뚜기 ‘진비빔면’은 태양초의 매운맛에 사과와 타마린드 양념소스를 더해 시원하면서 새콤한 맛을 냈으며, 비빔면 한 개로는 부족하다는 소비자 목소리를 반영해 중량을 20% 늘리는 등 차별점을 뒀다. 쫄깃하고 찰진 면발에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보강하고 중독성 있는 매운맛을 구현한 것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오뚜기는 ‘진비빔면’ 리뉴얼 출시를 맞아 인기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의 이선빈, 한선화, 정은지를 새로운 모델로 발탁해 신규 광고를 준비 중에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새콤하고 시원한 맛과 푸짐한 양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진비빔면’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며, “많은 소비자들이 진비빔면의 업그레이드된 맛과 새로운 콘셉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과일채소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봄의 싱싱함을 느낄 수 있도록 과일과 채소에서 디자인 모티브를 가져와 상품을 구성했고, 인형, 스티커용품, 원예용품 등 총 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인형은 가지, 토마토, 당근 등이 귀엽게 디자인 된 점이 특징이다. ‘과일채소 인형’은 두 가지 사이즈로 기획했고,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의 원단을 사용해 아이에게 선물하기 좋다. ‘과일채소 동전지갑’은 주먹만한 사이즈의 동전지갑으로 바구니에 담아 연출하면 독특한 느낌을 준다. ‘과일채소 안마봉’은 나무스틱 끝에 동그란 인형이 달려있어, 사무실에서 간단하게 어깨를 두드릴 때 사용하기 좋다.

스티커용품은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의 준말)에 알맞은 상품을 준비했다. ‘가드닝 데코 스티커’와 ‘새싹 잔디밭 스티커’는 아기자기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홈 가드닝, 과일과 채소를 주제로 스티커를 구성했다. ‘과일 캐릭터 라벨 스티커’는 스티커 사이즈가 폰꾸(‘폰 꾸미기’의 준말)에도 사용하기 적당하다.

원예용품은 홈 가드닝에 어울리는 상품이 기획했다. ‘과일채소 니트릴코팅 장갑’과 ‘과일채소 패턴토시’는 컬러풀한 디자인 톤과 화려한 문양이 눈길을 끌고, ‘원예용 미니 모종삽’은 일반적인 모종삽보다 크기가 작아 홈 가드닝에 알맞은 상품이다.

이 밖에도 주방용품 등을 판매한다. ‘과일채소 쌓는 유리컵’은 약 220ml로 투명한 유리컵에 과일문양이 귀엽게 디자인되어 있고 유리컵을 쌓아서 보관할 수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 아이템이다. ‘과일채소 물병 파우치’는 안감 소재에 방수 기능이 있어, 야외활동을 할 때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봄의 싱그러운을 고객님에게 전달하기 위해 이번 시리즈를 준비하게 됐다”며, “다이소 ‘과일채소 시리즈’와 함께 다채로운 봄의 모습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쿠팡이 봄 날씨를 맞아 집안 분위기를 바꾸거나 이사에 나선 고객을 위해 인기 리빙용품을 한 데 모은 ‘봄리빙페어’를 13일까지 진행한다. 

쿠팡 ‘봄리빙페어’는 계절이 바뀌는 시기에 많이 찾는 침구류부터 봄에 맞게 집안을 꾸밀 수 있는 조명 등 인테리어 소품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특히 133개 국내외 유명 리빙용품 브랜드가 참여하면서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쇼핑의 폭이 넓다.  

이번 페어에 참여한 브랜드는 바디럽, 부케가르니, 코코도르, 에이센트, 두진, 허브타임, 쿤달, 르미에, 더허브샵, 바자르, 제로캔들, 쉬즈홈 등으로 다양하다. 페어 기간 내에 와우 멤버십 회원이라면 이들 브랜드의 대표상품을 한정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대표상품으로는 라뽐므 노르빅 차렵이불, 조은리빙 이동접이식 빨래건조대, 기라로쉬 코마사 코지 홈 타월, 쿤달 퍼퓸 내추럴 소이 캔, 더릭스홈 9존 마약매트리스, 웰퍼니쳐 아쿠아텍스 4인 소파 등이 있다.  

여기에 ‘카테고리’와 ‘브랜드관’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편리하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했다. 또한 할인 중인 상품 역시 종류에 따라 쉽게 검색할 수 있어 쇼핑 편의를 더했다.  

‘봄리빙페어’의 카테고리는 침구, 홈데코, 가구, 카페트/쿠션/거실화, 수납/정리, 틈새서랍/정리함, 행거, 욕실수납/정리 등으로 구분돼 있다. 이외에도 색상과 재질, 스타일에 따라 검색이 가능하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매년 봄에는 이사철 답게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 등 리빙용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난다”며 “이번 봄리빙페어는 고객의 니즈에 맞춰 알뜰한 쇼핑이 될 수 있도록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제공하고자 기획했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은 오는 20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 식품관에서 농촌진흥청과 합천군이 함께하는 '우리 농가와 함께하는 양파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코로나 사태로 인한 소비 부진으로 가격이 폭락한 양파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경남 합천군의 양파를 선보이며 판매 가격은 1망(8개입)당 2900원이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롯데백화점과 손잡고 ‘코웨이 노블 인덕션 프리덤’을 활용한 쿠킹 클래스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코웨이는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본점ㆍ강남점 쿠킹 스튜디오에 ‘노블 인덕션 프리덤’을 설치하고, 이번 3월 봄학기부터 노블 인덕션을 활용한 요리 강좌를 선보인다. 노블 인덕션 프리덤의 혁신 기술력과 편의성을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는 체험 기회를 넓히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롯데문화센터에 설치된 코웨이 노블 인덕션 프리덤은 화구간 경계선을 100% 없애 조리 편의성을 높인 신개념 전기레인지다. 상판 전체 면적에서 자유롭게 가열이 가능해 용기를 원하는 위치 어디에나 놓을 수 있으며 다양한 조리도구를 배치할 수 있어 호평 받고 있다. 스마트 오토 센싱을 통해 상판에 용기를 올리기만 하면 자동으로 위치를 인식하며, 가열 중 용기 위치를 옮겨도 이동 구간을 감지해 설정값이 그대로 유지된다. 

코웨이 노블 인덕션을 활용해 진행되는 요리 강좌는 원데이 클래스를 비롯해 다회차(3~6회) 강좌, 학기별(3개월) 정기 강좌 등 다양한 주제와 시간대로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은 롯데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심병희 코웨이 마케팅실장은 “노블 인덕션 프리덤을 직접 사용해보며 편리한 조리 경험을 느껴볼 수 있도록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제품 특장점을 가까이 확인할 수 있는 소비자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