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3월 7일은 참치데이... 동원그룹 동원몰, 동원참치 할인 행사 진행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3월 7일은 참치데이... 동원그룹 동원몰, 동원참치 할인 행사 진행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3.04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7일은 해양수산부와 한국원양산업협회가 수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 지정한 '참치데이'입니다. 참치하면 떠오르는 기업 동원그룹에서는 참치데이를 기념해 동원참치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데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을 통해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 고추참치, 야채참치 등 각종 동원참치캔을 최대 40% 할인된 특가로 선보입니다. 

한편 배달의민족은 한국외식업중앙회와 함께 지역 외식업주 분들께 1:1 맞춤형 컨설팅 교육을 제공했습니다. 배민은 2020년부터 각 지방자치단체 및 관련 협단체와 협력해 지역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업주들에게 현지 맞춤형 장사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한국외식업중앙회의 도움을 받아 충북 청주시에서 컨설팅을 진행했습니다. 외식업 전문가들이 각 매장을 직접 방문해 청주 지역 상권 분석과 함께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달해 업주분들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풀무원 올가홀푸드가 지속가능한 가치를 담아 건강과 환경을 모두 생각한 프리미엄 동물복지 닭가슴살과 닭안심살을 선보이는 등 오늘(4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동원몰이 참치데이 기념 동원참치 할인행사를 진행한다.[사진=동원그룹]
동원몰이 참치데이 기념 동원참치 할인행사를 진행한다.[사진=동원그룹]

 

○.. 동원그룹 온라인 식품 유통 계열사 동원디어푸드(대표이사 강용수)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이 오는 3월 7일 참치데이를 기념해 4일부터 14일까지 동원참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동원몰은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 고추참치, 야채참치 등 각종 동원참치캔을 최대 40% 할인된 특가로 선보인다. 참치 살코기를 정육면체 모양으로 빚어 한입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신제품 ‘동원참치 큐브’도 함께 선보인다. 

참치데이는 참치와 발음이 비슷한 매년 3월 7일로, 해양수산부와 한국원양산업협회가 수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 지정한 날이다.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은 고단백 저지방 수산식품인 참치캔의 저변 확대를 위해 2007년 이후 매년 참치데이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동원몰은 참치데이를 기념해 이색 행사도 마련했다. 동원몰은 10만원 상당의 동원참치캔과 20만원 상당의 동원 참치회를 단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경품 추첨 행사 ‘럭키드로우’를 행사 기간 중 매일 진행한다. 또한 오는 10일 론칭 예정인 동원몰 라이브 커머스 채널 ‘D Live’의 첫 방송 내용을 개인 SNS에 게재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동원참치를 증정한다. 

동원몰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산 식품의 판매 촉진을 위해 ‘참치데이’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충북 청주시 흥덕구에서 한식 전문점인 ‘임대장 짜글이’를 운영하고 있는 임호수 씨(48세)는 코로나 19로 홀 매장 영업이 어려워지자 매장은 닫고 배달에만 집중하기로 결심했다. 그러던 중 한국외식업중앙회와 배달의민족이 제공하는 업주 대상 맞춤형 컨설팅을 받고 마음을 바꿨다. 가게를 직접 방문한 2명의 전문가들이 홀 매장 영업과 배달을 통해 매출을 올리는 실질적인 방법을 조언했고, 임씨는 재정비 후 3월부터 홀 영업을 재개하기로 했다. 임씨는 “외식업을 하며 세 아이를 키우고 있는데 홀 영업이 어려워진 시기, 배민을 통해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어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매출을 올리는데 우리 매장에 딱 필요한 조언을 받게 돼 홀 영업도 다시 시작할 용기를 얻었다”고 말했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이 한국외식업중앙회(회장 전강식)와 공동으로 진행한 지역 외식업주 대상 맞춤형 컨설팅 ‘우리가게 맞춤진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올들어 배민과 한국외식업중앙회는 매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외식업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협의해 왔다. 그 첫 번째 사례로, 배민이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맞춤형 1:1 방문 컨설팅 ‘우리가게 맞춤진단’을 함께 진행키로 했다.

우리가게 맞춤진단은 다양한 외식업 전문가들이 관련 교육을 접하기 어려운 지역 외식업주 가게를 직접 방문해 해당 매장에 딱 맞는 관리 노하우와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배민은 지난 2월 16일부터 3월 3일까지 3주간 충북 청주시에서 우리가게 맞춤진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외식업중앙회의 도움을 받아 모집한 충북 청주시 소재 외식업주 2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컨설팅은 그동안 우리가게 맞춤진단을 통해 제공했던 교육 중 가장 인기가 높았던 마케팅과 상권분석에 대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각 분야 전문가들이 업주 매장을 직접 방문해 진단에 따른 맞춤형 컨설팅과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

먼저 청주 지역 상권과 외식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한국외식업중앙회 관계자가 사전 조사를 통해 분석한 인사이트를 업주에게 전달했다. 또 외식업 마케팅 전문 컨설턴트는 업주가 배달 앱이나 소셜미디어를 통해 직접 온라인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1:1 지도를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업주들의 반응도 긍정적이었다. 참여 업주를 대상으로 이번 컨설팅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5점 만점에 평균 4.9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청주시 흥덕구에서 카페 '랜드 180'을 운영하는 박명숙 씨(53세)는 "카페 운영의 방향성을 잡기가 어려웠는데 주변 상권을 꼼꼼히 분석해주고 마케팅 포인트를 짚어줘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이번에 받은 솔루션은 앞으로 가게 운영에 실제로 적용해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향후 배민은 컨설팅을 받은 업주들이 가게 영업에 참고할 수 있도록 컨설팅 결과 리포트를 우편으로 개별 발송할 예정이다.

또한 배민은 전국 각지 업주들의 의견을 수렴해 교육 니즈가 높은 지역에서 연 1회 이상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한국외식업중앙회와 함께하는 협력 사업을 늘려 외식업주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실질적인 매출 향상을 돕는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가치경영실장은 “이번 우리가게 맞춤진단은 한국외식업중앙회와 함께 지역 상권 분석과 마케팅 컨설팅을 제공했는데 한층 개선된 성과를 얻은 사장님들을 만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외식업 사장님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매출 증진에 도움을 주는 지원 프로그램을 꾸준히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민은 더 많은 업주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0년 11월부터 지방자치단체 및 관련 협단체들과 협업해 지역 소재 업주에게 현지 맞춤형 장사 교육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와 우리가게 맞춤진단 등을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와 우리가게 맞춤진단은 현재까지 경남 창원, 제주시, 강원도 등 전국 총 7개 지역에서 진행됐으며, 총 170명의 업주가 참여해 외식업에 대한 경쟁력을 키우는 성과를 거뒀다.

○.. 올가홀푸드가 지속가능한 가치를 담아 건강과 환경을 모두 생각한 프리미엄 동물복지 닭가슴살과 닭안심살을 선보인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동물복지 환경을 갖춘 농장에서 자란 닭만을 엄선해 생산한 '급속냉동으로 신선한 동물복지 닭가슴살과 닭안심살' (모두 1kg/1만3900원)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급속냉동으로 신선한 동물복지 닭가슴살’은 위생적이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스트레스 발생을 최소화한 사육장에만 부여되는 ‘동물복지 인증’과 항생제, 호르몬제, 성장촉진제를 사용하지 않는 ‘무항생제 인증’을 모두 받아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특히 일반 냉동과 달리 원재료를 손질한 즉시 영하 35도~40도 이하에서 개별 급속 냉동하는 IQF(Individual Quick-Freezing) 공법을 적용해 신선함과 육질을 살렸다. 닭가슴살과 닭안심살을 낱개로 얼려 한 덩이씩 사용하기 편리하며, 지퍼백 형태로 포장돼 사용 후 보관 편의성도 높였다. 냉장고에서 해동 후 조리해 샐러드와 곁들이면 간편하게 건강한 식단을 완성할 수 있으며, 잘게 다져 이유식으로도 활용하기 좋다. 

농협축산정보센터에 따르면, 2020년 기준 국내 육계 농가 중 동물복지 축산농장의 비중은 8.4%에 불과하다. 동물복지 우유와 달걀 등 다양한 제품을 선도적으로 선보이며 국내 동물복지 시장 확대를 선도해 온 올가는 이번 닭가슴살, 닭안심살 출시에 이어 동물복지 다짐육, 간편식, 육수 등으로 제품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올가 김영덕 정육PM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개인의 건강과 지속가능한 환경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지면서 유기농 식품을 넘어 동물복지 축산물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올가는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는 LOHAS 기업으로서 소비자가 구매를 통해 친환경과 지속가능성 가치 실현에 동참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련 제품과 품목을 꾸준하게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가는 2007년 동물의 자유 및 안전을 보장하고 고통을 최소화하는 데 초점을 둔 동물복지제도를 국내 최초로 시행하고, 동물복지 기준을 체계적으로 정립해 운영하는 등 국내 동물복지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2012년에는 산란계 제품의 정부 인증을 국내 1호로 취득하고 산란계 상품을 100% 동물복지 인증 제품으로 구성해, 소비자들에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친환경 먹거리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 아모레퍼시픽 마인드풀 클린 뷰티 브랜드 프리메라가 남성 스킨케어 ‘맨 인더핑크(MEN IN THE PINK)’ 2종을 출시한다. ‘인더핑크(IN THE PINK)’의 ‘건강한(혈색이 좋은)’이라는 사전적 의미처럼 ‘핑크(PINK)’ 컬러를 통해 생기 있고 촉촉한 남성 피부를 제안한다. 

프리메라 맨 인더핑크는 남자 피부에 활력을 더하고 장벽부터 세심하게 가꾸는 스킨케어 라인이다. ‘아쿠아 쉴드 케어(Aqua-Shield™ Care)’ 기술을 적용해 5가지 히알루론산 입자가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한다. 피토스테롤, 칠링 베리어 액티베이터 원료 성분이 촉촉하고 탄탄한 피부로 가꿀 수 있게 돕는다.

‘프리메라 맨 인더핑크 아쿠아 쉴드 파워 모이스처라이저’는 피부 속 층층이 수분을 채울 수 있는 100시간 보습 지속 크림이다.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통과해 여드름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다. 투명한 워터 타입의 진정 토너인 ‘프리메라 맨 인더핑크 아쿠아 쉴드 리프레싱 워터’는 산뜻하게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결을 부드럽게 정돈한다. 과다 분비된 피지를 케어하고, BHA 성분을 함유해 각질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신제품은 번들거림과 끈적임 없는 사용감에 특별한 향을 담아 차별성을 더했다. 허브와 플로럴, 샌달우드와 통카빈 등이 어우러진 아로마틱 우디 허벌 향이 도시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떠올리게 한다.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하고 식약처 지정 향 알러젠 프리로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프리메라 맨 인더핑크 2종은 3월 4일부터 무신사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3월 무신사 단독 선출시를 기념해 15% 할인 쿠폰과 2종 구매 고객에게 4만원 상당의 핑크 컨셉 무선 충전기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이후 아모레몰과 프리메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 주요 온라인몰과 올리브영, 시코르, 전국 백화점 프리메라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 남양유업이 MZ세대와 소통을 통해서 영타겟 관점의 신제품 아이디어와 마케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개최한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외 재학 및 휴학 중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남양유업 신제품 아이디어 ▲기존 제품 브랜드 마케팅 아이디어 2가지 부문을 나눠 진행했다. 약 두 달간의 공모 기간을 거친 가운데 대학교 내 마케팅 학회와 동아리 등 마케팅을 전공한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모였다.

참여 학생들은 공모 기간 중 남양유업 본사를 방문해 실제 마케팅 업무를 하고 있는 실무자들과 미팅을 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친 가운데, 지난달 28일 남양유업 본사에서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들은 마케팅 실무자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대상(상금 100만원), 최우수상(상금 50만원), 우수상(상금 30만원) 등 부문별 각 1팀씩을 선정했다. 또한 대상 및 최우수상을 받은 학생들은 남양유업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합격 특전을 부여하기로 했다.

이번 남양유업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 대상 수상 팀은 ▲남양유업 신제품 기획 부문에는 ‘MZ세대를 타겟팅한 플립요거트 제품.’ 아이디어를 발표한 서강대학교 ‘lens’팀이 선정됐으며, ▲기존 제품 브랜드 활성화 부문 대상에는 ‘액상차 브랜드 17차 제품의 2030 리포지셔닝’ 아이디어를 제안한 고려대학교 ‘남얌맛있조’팀이 선정됐다. 참가 학생들의 출품작들은 향후 남양유업 SNS 공식 계정들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남양유업 마케팅 관계자는 “대학생들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통해 젊은 트렌디한 의견을 다양하게 들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MZ세대와의 소통을 이어가면서 고객이 원하는 제품 개발과 마케팅 활동을 위한 노력을 아낌없이 하겠다”고 전했다.

○.. 롯데온이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알리기에 나선다.

롯데온은 4일부터 13일까지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오픈을 기념해 ‘얼리버드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종합이용권을 단독 선판매하고, 투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종합이용권 및 연간이용권을 증정한다.

먼저 이번 달 31일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종합이용권을 정상가 대비 약 35% 할인한 2만9610원에 단독 판매한다. 종합이용권은 롯데온에서만 구매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은 올해 5월 1일까지다. 또한 오픈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는 고객의 쾌적한 이용과 밀집도 관리 목적으로 사전예약제를 진행한다. 사전예약제 기간에는 방문 일자에 맞춰 이용권을 구매해야 하며, 일자 별 600매 한정 판매한다. 7일부터 13일까지는 1년간 이용이 가능한 연간이용권을 100매 한정 판매한다.

롯데온은 대표 어트랙션을 소개하면서 가장 기대되는 어트랙션을 뽑는 투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대표 어트랙션으로는 약 1천미터 트랙을 따라 최고 시속 105km의 속도로 달리는 롤러코스터 ‘자이언트디거’와 최고 시속 100km의 속도로 물살을 가르며 하강하는 워터코스터 ‘자이언트스플래쉬’, 최고 45m 높이까지 올라가는 ‘자이언트스윙’ 등이 있다. 롯데온은 세 가지 어트랙션 중 가장 타고 싶은 어트랙션 하나에 투표하면 추첨을 통해 롯데월드 부산 연간이용권(10명)과 종합이용권(50명, 1인 2매)을 증정한다.

한편,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국내 테마파크 업계 최초로 대체불가토큰(NFT) 기념 티켓을 발행한다. 티켓에는 1호부터 100호까지 고유번호가 매겨져 있는 세상 단 하나뿐인 한정판 대체불가토큰(NFT)으로, 티켓 형태로 디자인됐다. 사전구매기간 중 롯데온에서 종합이용권을 구매한 후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김은수 롯데온 마케팅팀장은 "이번 달 31일 오픈을 앞두고 있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을 소개하고, 입장권을 단독 선판매한다"며, "오픈 이후에도 롯데월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친환경 모빌리티 공유 플랫폼 스타트업 ‘무빙’(대표 이상명)이 60억 규모의 프리 시리즈A(Pre-Series A) 투자를 유치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리 시리즈A 투자에는 티그리스인베스트먼트, 인피니툼파트너스, 나우IB 캐피탈, 라이노스자산운용, 디앤에이모터스,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이 참여했다. 각 사의 자세한 투자규모는 비공개다.

무빙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산업 내 핵심 분야인 소형 전기 모빌리티 시장에 혁신을 불러일으키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디앤에이모터스와는 에이랜탈앤서비스(구. AJ바이크)를 통한 모빌리티 구독/관리 플랫폼 ‘포도프렌즈’를 활성화하고, 7개 금융지주들이 출자한 핀테크혁신펀드 운용사인 한국성장금융과는 금융사 연계를 통해 전기모빌리티 전용 인슈어테크 상품을 개발한다.

또한 ▲전기바이크 및 배터리 기술경쟁력 강화 ▲차량관제시스템(Fleet Management System·FMS)고도화를 위한 기술인력 충원 ▲인슈어테크 개발을 위한 IoT/데이터 모듈 기술 투자 ▲전기 이륜차 확장을 위한 핀테크, 프롭테크, 정비 네트워크 기업에 투자하면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초석을 다진다.

이상명 무빙 대표는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산업의 가파른 성장에도 불구하고, 이를 구성하는 핵심 분야인 전기 모빌리티 시장은 더디게 성장하고 있다”면서 “무빙은 기술기반의 핀테크, 통신 기술, 친환경 모빌리티를 연결하는 차세대 FMS를 구축하고, 올해 내 시리즈 A 투자를 본격 유치해 RE100등 국내 친환경 움직임에 동참하고 시장 혁신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가 봄맞이 호캉스와 함께 이색적인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익사이팅 호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평소 익사이팅 한 레저나 야외 활동을 즐기는 ‘액티비티족’ 이나 봄을 맞이해 색다른 추억을 만들고자 하는 ‘호캉스족’을 겨냥한 것으로 신라스테이 해운대와 제주 두 곳에서 진행된다.

신라스테이 해운대에서 선보이는 ‘로맨틱 스릴(Romantic Thrill)’ 패키지는 부산의 대표 관광지를 둘러보고, 호텔 객실에서 편안하게 즐기는 호캉스는 물론 아웃도어 체험형 놀이시설인 ‘스카이라인 루지’를 경험해볼 수 있는 가성비 좋은 패키지다.

패키지 이용객에게는 동부산 오시리아 테마파크에 위치한 ‘스카이라인 루지’ 탑승권이 제공된다. ‘스카이라인 루지’는 다운힐 라이딩을 위해 특수 제작된 카트를 타고 곡선 구간, 터널 구간 등 다양한 코스 총 2.4km를 라이딩하며 즐길 수 있는 아웃도어 활동으로 평소 익사이팅 한 레저 활동을 즐기는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이용객 모두에게는 디럭스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해 야외 활동 후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패키지는 △객실(1박), △스카이라인 루지 성인 2회 탑승권(2매)로 구성됐으며, 5월 24일까지 신라스테이 해운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라스테이 제주에서 선보이는 ‘제주에서 놀멍쉬멍’ 패키지는 안전하게 스피드와 스릴을 즐길 수 있는 전용 카트장에서 ‘카트’를 운전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이색적인 추억을 만들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추천한다

또한 제주의 맛과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제주 특산품 스낵, 컵라면 등으로 구성된 객실 내 미니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프리미어 디럭스 객실을 제공해 더욱 만족스러운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제주에서 놀멍쉬멍’ 패키지는 △프리미어 디럭스 객실(1박), △미니바 무료 제공, △J1 카트클럽 카트 2인승 이용권(1매), △1만원 주유권(1매)로 구성됐으며, 6월 말일까지 신라스테이 제주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아모레퍼시픽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현대인의 올바른 식습관과 대사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리미엄 대사 멀티팩 ‘메타그린 골드’를 최근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워진 ‘메타그린 골드’는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농장의 프리미엄 유기농 녹차에서 추출한 카테킨과 비타민C, 비타민D는 물론 식이 영양 대사를 위한 필수 비타민 미네랄 4종(비타민B1, 판토텐산, 비오틴, 크롬)을 더했다. 기초대사율 저하로 인해 이전보다 체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더 쉽게 쌓일 수 있는 중년층과 야식이나 폭식 등 불규칙한 식사로 대사에 잦은 어려움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메타그린 골드는 카페인 저감화 공정을 거친 녹차추출물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카페인에 대한 불안도 덜어냈다. 정제를 코팅하기 위해 사용하는 식품 첨가물 3가지(이산화티타늄,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이산화규소)를 사용하지 않고 장용성 코팅을 적용해, 식사 후 더욱 속이 편하고 부드럽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프리미엄 대사 건강기능식품이기도 하다.

새로워진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골드는 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 및 아모레퍼시픽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기업 바이오일레븐(대표 이경민, 김석진)이 코로나19장기화로 인해 장 건강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오는 5일 롯데홈쇼핑을 통해 ‘드시모네 캡슐’을 최초로 런칭한다고 밝혔다.

국내 캡슐형 유산균 중 보장균수 1위를 자랑하는 드시모네 캡슐은 오는 5일 오전 10시 25분 롯데홈쇼핑에서 특별한 구성과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바이오일레븐은 최근 일교차가 커지면서 면역력이 약해지고 질병을 앓기 쉬운 계절이 다가오면서 면역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장 면역 유산균을 홍보하고자 이번 홈쇼핑 특별방송을 기획했다.

드시모네 캡슐은 보장균수 1125억의 고함량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식약처로부터 ‘장 면역을 조절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개별인정 받은 원료로 만들었다. 드시모네 유산균은 장 건강에 유익한 8종의 유익균을 이상적으로 배합한 ‘드시모네 포뮬러’를 원료로 한다. 드시모네의 세계 특허 원료 배합 기술이 집약된 드시모네 포뮬러는 250편 이상의 SCI 등재 논문을 통해 세계적으로 우수성과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다.

홈쇼핑 방송 당일 드시모네 홈페이지에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단 6시간 동안 ‘한가인 유산균’으로 알려진 드시모네 캡슐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될 예정이다.

바이오일레븐 관계자는 “장은 면역세포의 70% 이상이 존재하는 인체 최대 면역기관으로, 장이 건강해야 외부 유해물질로부터 우리 몸을 방어하는 면역 기능도 제대로 작동할 수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고함량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함으로써 환절기 우리 가족의 장 건강과 장 면역을 동시에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오뚜기가 바다의 맛을 그대로 담은 ‘랍스터 라면’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랍스터 라면’은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용 제품으로, 랍스터로 맛을 낸 별첨 비법스프를 더해 랍스터의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오징어와 홍합, 새우 등 다양한 해물과 고춧가루를 넣어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 맛을 냈으며, 건더기스프에 집게발 모양의 후레이크를 추가해 보임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조리 시 동봉된 분말스프와 비법스프를 적당량 넣고, 기호에 따라 김치나 대파, 청양고추, 계란 등을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점차 세분화, 고급화되는 소비자 취향을 고려해 랍스터의 깊고 진한 향을 담은 ‘랍스터 라면’을 출시하게 됐다”며, “풍부한 해물 맛이 느껴지는 매콤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이 어우러져 누구든지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빌리프의 폭발적인 수분 DNA의 결정체 히알루씨드™로 강력한 수분 항산화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슈퍼 드랍스 - 히알루씨드 11%’, ‘슈퍼 드랍스 - 히알루씨드 워터 트리트먼트’를 출시했다.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의 신제품인 ‘슈퍼 드랍스 - 히알루씨드’ 2종은 지난해 3월 출시된 ‘슈퍼 드랍스 앰플’ 3종에 이은 ‘슈퍼 드랍스’ 라인의 새로운 신제품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

신제품 ‘슈퍼 드랍스 - 히알루씨드’ 2종은 5중 복합 히알루론산과 대표 항산화 성분인 페룰릭애씨드를 촘촘히 엮은 빌리프만의 핵심 성분 ‘히알루씨드™ 포뮬라’를 함유하고 있어 메마른 피부에 산뜻하고 풍부한 수분감을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에 존재하는 대표 보습 성분인 글리세린과 고대 허벌리스트들도 사용해 온 피부 진정 성분인 알로에 베라까지 함유돼 건조한 환경으로 예민해진 피부에 부드러운 보습감을 제공해주고 한결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슈퍼 드랍스-히알루씨드 11%’는 핵심 성분 ‘히알루씨드™ 포뮬라’가 무려 11%나 함유된 강력한 수분항산화 앰플이다. 각기 다른 수분 에너지를 지닌 5중 복합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탄탄한 2중 수분 레이어링*을 통해 메마른 피부에 빈틈없이 수분을 공급해주고 2중 수분 개선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페룰릭애씨드가 함유된 제형이 활성산소를 케어해** 수분-항산화 앰플의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천연 보습 성분들이 어우러진 빌리프만의 클린 뷰티 포뮬라가 함유되어 편안한 사용감까지 선사한다.

‘슈퍼 드랍스 - 히알루씨드 워터 트리트먼트’는 5중 히알루론산, 페룰릭애씨드, 글리세린, 알로에베라가 담긴 ‘히알루씨드™ 워터 포뮬라’를 함유하여 건조한 피부에 매끄럽게 스며들어 촉촉한 수분감을 제공해주는 수분 트리트먼트이다. 제형 내 맑은 오일드롭(Oil-drop) 입자가 보습막을 형성해 건조함을 막아주고, 산뜻하면서도 촉촉한 사용감과 끈적임 없는 마무리를 선사하여 프레시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

○.. 종합식품회사 팔도가 ‘비빔면 신제품 2종’(△꼬들김 비빔면 △꼬간초 비빔면)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다가올 여름철 성수기에 맞춰 선보이는 맵지 않은 비빔면이다. 기존 ‘팔도비빔면’과 달리 고소한 맛을 강조했다. 팔도는 이번 출시를 통해 비빔면 라인업을 확대하고 매운 빨간소스 중심의 시장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제품명은 ‘고소하다’를 정감있게 표현한 ‘꼬숩다’와 각각의 핵심 재료를 의미한다. 꼬들김은 들기름과 들깨, 김으로 꼬간초는 참기름, 간장, 식초로 맛을 냈다.

해당 제품의 핵심은 비법 양념장에 있다. 팔도의 38년 액상스프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양념을 숙성시켜 만들었다. 차갑게 먹는 음식인 만큼 면에는 찰감자 전분을 넣어 쫄깃함을 살렸다.

‘꼬들김 비빔면’은 들깨소스를 베이스로 한 양념으로 들기름 본연의 담백함과 감칠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별첨스프에는 통들깨와 남해안에서 채취한 파래김을 넣어 식감을 높였다.

‘꼬간초 비빔면’은 발효간장과 사과식초를 배합해 만든 양념이 특징으로 깔끔하고 상큼한 맛을 선사한다. 고소함을 위해 통참깨 참기름 스프를 별첨했다.

김동락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신제품 2종은 계절면 시장 1위를 지켜온 팔도의 모든 노하우를 담아 만든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향의 고객을 만족 시킬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제품은 MZ세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3월 5일 오후 7시 카카오 쇼핑 라이브를 통해 론칭한다. 이후 10일부터 주요 오프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이랜드월드와 이랜드리테일이 납세자의 날을 맞아 모범납세자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3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납세자의 날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이랜드월드와 이랜드리테일은 각각 산업훈장(철탑)과 부총리 표창을 받았다.

이랜드월드는 사회적 책임경영을 수행하고 최근 2년간 관세 등의 수입세액을 정확히 신고하고 759억 규모의 수출로 국가재정과 일자리 창출 및 산업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 받았다.

이랜드월드는 지난 2015년 AEO(수출입안전우수공인첩체) 공인을 취득하고 수출입 통관질서를 엄격하게 준수해 AA등급을 취득하는 등 공인을 유지해오고 있다.

국내 패션기업 최초로 제품 기획과 디자인, 생산, 유통 전 과정을 소비자 관점에서 가치를 창출하는 과감한 경영혁신으로 패션산업의 발전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친환경 에코 데님 의류를 생산하고, 제품 판매의 수익금을 사회적 약자에게 기부하는 ESG 책임경영 활동이 높이 인정 받았다.

이랜드리테일은 최근 2년간 납부 세액을 성실히 낸 점과 협력사에 금융지원, 판로개척지원, 인력채용 등 각종 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협력사의 성장을 도모한 점을 인정 받았다.

특히 이랜드리테일의 할인형 마트 킴스클럽이 전국 400여 곳의 지역 농가와 직거래 협약을 맺고 직물 가격을 유지하여 구매하는 방식으로 농가의 장기적인 수익을 보장하고 성장을 도운 점이 적극 반영됐다.

이랜드 관계자는 “성실한 납세와 상생 경영, 친환경 제품 개발 등 이랜드가 해온 다양한 활동들이 인정 받아 큰 상으로 이어져 영광”이라며 “협력사와의 상생에도 만전을 기해 함께 성장하고, 모범 납세 기업이 더 많아지도록 국내 패션과 유통 산업 전반을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월드는 2014년 모범납세자 기획재정부장관표창, 2015년 수출의 날 3000만불탑 수상, 2019년 동반성장경영 국무총리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3월 신제품 ‘구아바 펀치’ 음료 2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구아바 펀치’는 열대과일의 일종인 구아바를 원료로 한 제품으로, 꽃피는 봄을 연상케하는 분홍 색감이 인상적인 음료다. ‘펀치(Punch)’는 과일을 넣어 만드는 음료의 일종으로, 던킨의 이번 신제품은 △시원한 아이스티에 핑크 구아바 과즙을 넣은 상큼한 펀치 음료 ‘구아바 펀치’와 △구아바 펀치에 탱글탱글한 코코젤리를 넣어 쫀득한 식감까지 즐길 수 있는 ‘코코젤리 구아바 펀치’ 총 2종으로 구성됐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상큼한 구아바의 맛을 담아 다가오는 봄의 생기를 불어넣어 주는 이달의 음료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이색 과일을 활용해 색다른 맛과 재미를 선사하는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와 마포구청(구청장 유동균)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홍대 문화예술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3일 체결했다.

홍대 문화예술 관광특구 안에 위치한 홍대 축제거리(마포구 어울마당로 65 앞)는 지난해 6월 KT&G 상상마당 홍대 주변에 2800㎡ 규모의 면적으로 조성됐다. 마포구는 홍대 축제거리를 문화·예술·축제 등 다양한 콘텐츠가 연중 상시로 개최되는 문화 공간으로 활용해 지역 대표 랜드마크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을 세웠고, 이번 협약을 통해 KT&G는 이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KT&G는 먼저 지역 문화예술 아티스트들의 활동 지원을 통해 홍대 축제거리에 활기를 불어넣는다. 지역 문화예술단체가 홍대 축제거리에서 공연을 원할 경우 상상마당 홍대의 시설과 공간, 인력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홍대를 지역기반으로 하는 소규모 창작자의 유통 채널 확대를 위해 홍대 축제거리에 ‘상생 협력 플리마켓’을 운영한다.

MZ세대가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중이다. 신인 뮤지션 대상 아티스트 발굴 프로젝트인 ‘버스킹 오디션’과 문화예술 분야 명사를 초청해 야외 강연을 듣는 ‘스트릿 마이크’가 홍대 축제거리에 선보인다. 또한 유명 유튜버가 참여하는 다양한 유튜브 공개방송도 계획 중이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인디문화의 발원지인 홍대 축제거리 활성화에 신진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꾸준히 지원해왔던 KT&G 상상마당 홍대가 함께 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마포구청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교류를 통해 상상마당 앞 축제거리에서 다양한 아티스트의 창작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농심이 화이트데이를 맞아 츄파춥스 ‘흥UP’ 이벤트를 진행한다.

츄파춥스 이벤트는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며 자신만의 ‘스윗’한 순간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농심은 츄파춥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악뮤 이찬혁을 모델로 한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다. 광고에서 이찬혁은 특유의 장난기 넘치는 유쾌한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으며, 직접 작사 작곡한 음원에서 츄파춥스를 마치 달콤한 보석과 같은 ‘스윗 다이아몬드’로 묘사하며 츄파춥스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농심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가족, 연인과의 행복한 일상을 되찾길 바라며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화이트데이에는 츄파춥스와 함께 즐거움으로 가득한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1958년 출시된 츄파춥스는 감각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전 세계 막대사탕 1위 브랜드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농심은 1998년부터 국내에 공식 수입ㆍ판매 중이며, 매년 화이트데이 시즌마다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포켓몬’, ‘신비아파트’와 손잡고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을 출시했으며 초보 골퍼들을 위한 각종 츄파춥스 골프 굿즈 기획팩도 온라인 채널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 CJ제일제당 햇반은 세계 3대 홍보물 경연대회 중 하나로 평가되는 '머큐리 어워즈 2021/2022'에서 프로모션 마케팅 카테고리 내 인식 캠페인 부문 최우수상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머큐리 어워즈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권위 있는 미국 머컴사가 진행하는 대회로 출품된 작품 중 메시지의 전달성과 크리에이티브의 독창성을 중심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발표한다. 

올해로 36회를 맞은 '머큐리 어워즈 2021/2022'에는 전 세계 12개국 400개 작품이 출품됐다. 햇반은 작년 여름 진행한 '알면 알수록 마음이 놓이는 햇반 이야기' 안심캠페인을 출품하며 성적을 거뒀다. 

햇반 안심캠페인은 햇반을 취식할 시 소비자가 갖는 불안 요소를 직관적인 아이템과 안심키트를 통해 적극적으로 해소하며 캠페인 참여자 17만명이라는 수치를 기록한 바 있다. 성공적인 종료에 이어 다수의 어워즈에서 수상 실적을 거두며 캠페인 효과를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작년 11월 한국PR협회가 주최하는 '한국PR대상' 통합캠페인 부문 최우수상을 시작으로 12월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 '대한민국광고대상' 통합캠페인전략 부문 동상, 한국광고PR실학회에서 시상하는 '올해의 광고PR상' 기업브랜드PR부문 은상에 이어 이번 머큐리 어워즈까지 수상하며 총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CJ제일제당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팀 신동준 팀장은 "햇반에서 진행한 안심캠페인이 국내 시상식을 넘어 해외 어워즈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게 되어 기쁘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와 소통할 예정이니 햇반의 행보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기업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현대이지웰은 한국거래소로부터 '2021년 코스닥시장 공시우수법인'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한국거래소는 ▲종합평가 우수법인 ▲장기성실공시 우수법인 ▲IR활동 우수법인 ▲실적예측공시 우수법인 등 총 4개 부문에 대해 코스닥 공시 우수 기업을 선정해 표창하고 있다.

현대이지웰은 올해 평가에서 4개 부문 중 '종합평가 우수법인'에 선정됐다. 회사 측은 ▲공시의 정확성·적시성·적정성 ▲공시업무 인프라 구축 및 준비 ▲투자활용도가 높은 공시 제공 노력 ▲기업설명회 개최 횟수 및 실적 등 다양한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번 우수 기업 지정으로 현대이지웰은 향후 3년간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및 벌점부과 유예 자격이 부여되며, 공시 의무교육 이수 면제(1년간) 등 다양한 우대 혜택도 받게 될 예정이다.

장영순 현대이지웰 대표는 "현대백화점그룹 편입 후 공시 업무 체계를 새롭게 구축하고, 이를 고도화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공시 전문성 확보를 통해 경영 투명성을 제고하고, 주주권익 보호를 위한 정보 제공도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이지웰은 일반 기업과 공공기관 등 2100여 곳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선택적 복지제도'를 위탁 운영하는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지난해 1월 현대백화점그룹에 편입됐다.

○.. 이랜드월드의 SPA 브랜드 스파오가 MZ세대 대표 댄스 크루 ‘프렌치 프라이즈’와 협업한 배색 바람막이를 새롭게 출시했다.

스파오의 배색 바람막이는 작년 무신사 1위를 차지할 만큼 인기 있는 베스트 셀링 아이템으로 올해에는 더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컬러 배색의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또한, 가볍고 청량감 있는 소재를 사용함과 동시에 99% 자외선 차단과 생활방수 등의 기능성까지 더해 새롭게 선보였다.

특히 이번 신상품은 댄스 크루 ‘프렌치 프라이즈’와 함께 협업해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넥스트스텝 챌린지’를 전개하며 화재를 모으고 있다.

프렌치 프라이즈는 Mnet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에 출연해 화제가 된 ‘홍하연’과 ‘시몬’, 그리고 다양한 틱톡, 릴스 챌린지를 히트시켜 광고계에서 각광받고 있는 ‘브라더빈’ 등 인기 인플루언서로 구성된 MZ세대를 대표하는 락킹댄스 크루다.

오는 10일까지 스파오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을 통해 스파오 음원에 맞춰 선보이는 프렌치 프라이즈의 댄스영상을 시청하고, 자신만의 댄스 영상을 업로드 해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우수 참여자에게는 스파오 쇼핑지원금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가볍고 멋진 댄스를 선보이는 크루와 스파오의 스포티한 배색 바람막이가 멋진 시너지를 만들어 냈다”며, “올해에도 스파오는 패션과 콘텐츠로 일상에 즐거움을 더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신선한 방식으로 고객과 소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파오의 2022년 신상 배색 바람막이는 스파오닷컴을 포함한 온라인몰과 스파오 전국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CJ대한통운은 서울 서소문 본사에서 강신호 대표이사와 주요 경영진, CJ대한통운노동조합 박철효 위원장을 비롯한 노동조합 집행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임금·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노사는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코로나19와 오미크론 확산으로 어려운 대내외 경제여건을 슬기롭게 극복하는 한편 생산성 향상과 근로자 권익 증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향해 총력 매진할 것을 다짐했다.

그간 CJ대한통운 노사는 여러 어려움이 직면할 경우 ‘회사와 노조는 공동운명체’라는 특유의 ‘노사불이(勞使不二)’ 화합 노사관을 통해 노사 양측이 합심해 회사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올해로써 창립 61주년을 맞이하는 CJ대한통운노동조합은 CJ대한통운의 사무직과 기능직 등 정규사원들로 구성된 한국노총 산하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노동조합이며, 개인사업자인 택배기사로 구성돼 최근 65일간 택배파업을 주도했던 민주노총 산하 전국택배노동조합과는 다른 노동조합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