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글로벌 푸드테크 기업 도약한다"... 우아한형제들, 올해 상반기 대규모 개발자 채용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글로벌 푸드테크 기업 도약한다"... 우아한형제들, 올해 상반기 대규모 개발자 채용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2.2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수시 채용 및 경력 개발자 공채를 통해 약 200여 명 규모의 기술 인력을 채용한 바 있는 우아한형제들이 올해에도 300명 이상의 대규모 개발자 채용을 실시합니다. 채용 분야는 ▲서버/백엔드 ▲프론트엔드 ▲iOS 및 안드로이드 ▲로봇SW ▲데이터분석 ▲인프라 ▲정보보안 ▲QA 등 개발 전 직군이며, 나이, 성별, 학력, 전공과 상관 없이 지원 가능합니다. 우아한형제들은 우수한 개발자를 적극적으로 확보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배달 앱을 넘어 글로벌 푸드테크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입니다. 

한편 맥도날드는 3월 3일부터 알싸한 매력의 ‘케이준 치즈 맥치킨’을 출시하고 맥런치 라인업에 추가합니다. 케이준 치즈 맥치킨은 기존 맥치킨 마니아는 물론, 매콤담백한 맛을 좋아하는 많은 분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외에도 LG생활건강의 자회사인 코카콜라음료가 국내 유통을 맡고 있는 '몬스터 에너지'가 에너지음료 시장에서 3년 연속 국내 판매 1위를 달성하는 등 오늘(28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우아한형제들이 올해 상반기 대규모 개발자 채용을 실시한다.[사진=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이 올해 상반기 대규모 개발자 채용을 실시한다.[사진=우아한형제들]

 

○..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이 올해 상반기 대규모 개발자 채용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우수한 개발자를 적극적으로 확보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배달 앱을 넘어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아한형제들은 올해 약 300여 명 이상의 기술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수시 채용 및 경력 개발자 공채를 통해 약 200여 명 규모의 기술 인력을 채용한 바 있다.

채용 분야는 ▲서버/백엔드 ▲프론트엔드 ▲iOS 및 안드로이드 ▲로봇 소프트웨어 ▲데이터분석 ▲인프라 ▲정보보안 ▲QA 등 개발 전 직군이다. 

나이, 성별, 학력, 전공과 관계없이 각 공고에 게시된 자격과 역량을 갖췄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는 서류전형과 온라인 코딩테스트(또는 사전과제),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1차 실무진 면접, 2차 임원 면접을 거쳐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채용 절차는 지원자 개별 일정에 맞춰 진행된다. 지원서 접수 및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우아한형제들 인재 영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우수 인재 영입을 위해 복지 혜택도 꾸준히 강화하고 있다.

우선 올해부터 업계에서 가장 먼저 주32시간 근무제도를 도입해 운영 중이다. 일·가정 양립 문화를 실천하고, 직원들의 업무 자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성과에 대한 보상 정책도 새로 도입했다. 올해부터 모든 정규직 임직원에게 독일 증시에 상장한 모회사 딜리버리히어로(DH)의 주식을 부여하는 '주식 보상 프로그램'을 새로 도입했다. 이는 회사와 구성원이 함께 성장하기 위해 도입한 제도로 1년 만근 시 마다 주식을 무상으로 지급하며, 입고된 주식은 개개인이 장기 보유하거나 현금화할 수 있다.

또, 정규직 입사자에게는 근속 2년을 조건으로 기본 연봉의 20%를 사이닝 보너스로 지급하는 제도도 도입해 운영 중이다. 이 밖에 최고의 재택 근무 환경을 위해 개인 선택에 따라 고가의 사무용품(허먼밀러 에어론 의자, 퍼시스 모션데스크, LG 5K 모니터) 가운데 하나를 자택으로 발송해준다.

우아한형제들 송재하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글로벌 푸드테크 기업으로 한 단계 더 나아가기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인재를 영입하고, 열린 소통과 공유 문화가 개인의 성장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며 “‘문 앞으로 배달되는 일상의 행복’이라는 우아한형제들의 서비스 비전을 도전 의욕 넘치는 개발자들과 함께 성취해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우아한형제들은 국내 1위 배달 앱 배달의민족을 비롯해 단건배달 ‘배민1’, 퀵커머스 ‘배민B마트’, 배달로봇 ‘딜리’, 라이브커머스 ‘배민쇼핑라이브’, 전국 맛집 배송 서비스 ‘전국별미’, 웹툰 플랫폼 ‘만화경’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전개하며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 맥도날드가 신메뉴 ‘케이준 치즈 맥치킨’을 오는 3월 3일 출시하고 맥런치 라인업에 추가해 가성비 넘치는 가격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신메뉴 ‘케이준 치즈 맥치킨’은 맥도날드의 대표 치킨 버거 ‘맥치킨’에 매콤한 케이준 소스, 치즈, 토마토 등 다양한 맛과 식감의 재료가 층층이 쌓여 다채롭고 풍성한 맛을 제공하는 버거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두툼한 치킨 패티와 알싸한 맛의 케이준 소스가 어우러지며 느껴지는 ‘매콤담백’한 맛이 특징적이며, 여기에 고소한 치즈의 풍미와 채소의 신선함이 더해져 입안 가득 차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맥도날드의 ‘맥치킨’은 치킨 버거 본연의 클래식한 맛을 원하는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버거로, 맥도날드는 그동안 맥치킨의 다양한 부캐(부캐릭터) 메뉴를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2019년 한정 출시된 ‘맥치킨 모짜렐라’의 경우 맥치킨에 이탈리아식 아라비아따 소스와 ‘골든 모짜렐라 치즈 스틱’의 환상적인 조화로 인기를 끌며 이듬해 고정 메뉴로 편입됐다. 

특히 맥도날드는 케이준 치즈 맥치킨을 ‘맥런치’ 라인업에 추가해 고객들에게 더 가성비 넘치는 선택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맥런치는 맥도날드의 점심시간 할인 플랫폼으로,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빅맥’,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1955 버거’ 등 대표 인기 버거 세트를 매장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맥치킨은 치킨 메뉴를 선호하시는 많은 고객들이 꾸준히 찾아 주시는 인기 버거”로, “케이준 치즈 맥치킨은 기존 맥치킨 마니아는 물론, 매콤담백한 맛을 좋아하는 많은 분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케이준 치즈 맥치킨’은 오는 3일부터 3월 말까지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단품 4600원, 세트 5900원이며, 맥런치 적용 시 세트 메뉴 가격은 5000원이다. 

한편, 맥도날드는 인체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항생제로 사육한 닭고기 사용을 제한하는 정책을 업계 최초로 도입해 시행 중이다. 현재 모든 치킨 메뉴에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공표한 '주요항생제리스트(HPCIA)'에 포함된 항생제를 사용하지 않은 닭고기만을 공급받아 사용하고 있다. ‘맥치킨’을 비롯한 ‘맥너겟’,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등의 메뉴에 100% 국내산 닭고기를 사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생산부터 수확, 포장 단계까지 Global GAP+(국제농산물우수관리) 인증을 받은 농장에서만 양상추를 공급받고 있으며, 꼼꼼하게 2번 살균 및 세척한 국내산 토마토를 사용하는 등 엄격하게 관리한 식재료를 활용해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자회사인 코카콜라음료가 유통하는 글로벌 에너지음료 ‘몬스터 에너지’가 3년 연속 국내 판매 1위(닐슨, 2019~2021년 자양강장제 제외 주요 에너지음료 3사 기준)를 기록하면서 ‘대한민국 1등 에너지음료’로 자리를 굳혔다. 20~30대 학생과 직장인을 중심으로 몬스터 에너지 ‘마니아층’이 확대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인 ‘닐슨’에 따르면 자양강장제를 제외한 국내 에너지음료 시장은 1800억원대로 2019년부터 연간 30% 이상 성장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원격수업과 재택근무가 잦아지고 외부활동이 제약되면서 심리적 불만족을 해소하기 위해 에너지음료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2012년 12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몬스터 에너지는 2015년 11월부터 코카콜라음료가 국내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 몬스터 에너지는 20~30대를 타깃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유통망을 확대하면서 2019년 국내 진출 7년만에 시장점유율 1위(이하 닐슨 기준)를 기록했다.

몬스터 에너지는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에너지음료 수요가 급증하면서 2020년에는 전년 대비 69% 성장했다. 특히 시장점유율은 2020년 처음으로 50%를 넘어섰고. 지난해에는 2위 업체와 20%포인트 이상 격차를 벌려 58.6%의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

몬스터 에너지는 소비자의 니즈에 부응해 신제품을 개발하면서 마니아층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대표 제품인 몬스터 에너지 ‘오리지널’에 이어 설탕을 빼고 다양한 맛으로 차별화한 저칼로리 라인 몬스터 에너지 ‘울트라’와 ‘울트라 시트라’, ‘울트라 파라다이스’, 주스를 첨가한 에너지음료로 선보인 ‘파이프라인 펀치’와 ‘망고로코’를 잇따라 출시하며 소비자 입맛을 자극하고 있다.

몬스터 에너지 브랜드 관계자는 “몬스터 에너지는 다양한 맛을 찾는 소비자나 칼로리가 높아 쉽게 접하지 못했던 소비자도 찾을 수 있는 에너지음료”라며 “몬스터 에너지만의 파워풀하고 에너제틱한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3월 7일, 최고급 삼치와 참치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날이 다가온다.

‘삼치·참치 데이’는 해양부와 원양어업협회가 참치와 삼치의 소비 촉진을 위해 ‘3월 7일’의 발음에 착안해 지정한 날이며, 올해로 17년째 이어지고 있다. 매년 유통업계가 다양한 할인 행사를 선보여 1년 중 삼치와 참치를 가장 마음 편히 맛볼 수 있는 기회로 손꼽히기도 한다. 실제로 롯데마트가 지난 21년에 진행한 ‘삼치·참치 데이’ 실적을 살펴보면, 행사 기간 동안 전년 대비 삼치는 약 40% 이상, 참치는 80% 이상 신장하며 뜨거운 고객 반응을 보였다.

이에 롯데마트는 3일부터 9일까지 전국 점포와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삼치·참치 기획전'을 진행한다.

우선, 담백한 식감을 자랑하는 국산 삼치를 시세 대비 30% 이상 저렴한 가격인 마리 당 3700원에 선보인다. 맛과 식감 모두 최상인 고품질 삼치를 선보이기 위해 기름기가 올라 가장 맛 좋은 겨울철 삼치를 사전 비축했으며, 가정에서 마리 채로 굽기 가장 편리한 600g 내외 사이즈를 선별했다.

올해 삼치의 경우 전년대비 어획량이 절반으로 줄어들어 산지 가격이 전년보다 30% 가량 상승한 상황이었지만 롯데마트는 삼치의 산지인 포항과 부산 그리고 통영에 지정 중매인을 두고, 조업선과 직접 거래를 하는 방식으로 유통단계를 축소했다. 이를 통해 시황이 좋지 않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품질이 우수한 삼치 물량을 전년 대비 20%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었다.

또한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간편하게 삼치데이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과 홈파티 이색 메뉴로 삼치를 즐기려는 MZ세대 소비자들을 위해, 이미 손질되어 있어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삼치 스테이크’도 새롭게 선보인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사이즈에 따라 수천만원에서 몇 억원을 호가하는 고가의 최고급 어종이기에 그동안 대형마트에서 쉽게 보기 어려웠던 ‘북방 참다랑어’도 만나볼 수 있다.

북방 참다랑어, 눈다랑어의 인기 부위 뱃살로 구성한 ‘참치 뱃살 모둠회’는 시세보다 30% 이상 저렴한 가격인 3만 5800원에 선보인다. 간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한끼 식사로 인기 좋은 ‘참다랑어 초밥’도 한 팩에 9900원으로 판매한다.

‘북방 참다랑어’는 붉은색의 육질과 마블링을 가지고 있어 최고급 어종중에서도 맛이 일품으로 꼽힌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즐기는 참치회가 점점 대중화되면서 참다랑어 같은 프리미엄 참치의 고객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다. 이에 이번 행사에서는 참치의 부위 중에서도 지방이 가장 풍부한 최고급 부위인 뱃살만으로 모둠회를 구성하여 고객들이 더욱 맛 좋은 프리미엄 참치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김택연 롯데마트 수산팀 MD(상품기획자)는 "삼겹살데이 다음으로 찾아온 삼치, 참치 데이에 고객들이 최고급 생선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홈파티로 고단백 삼치와 참치를 드시고 봄철 환절기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올해 2월 예년과 달리 늦겨울 한파가 이어지면서 난방 가전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가 2022년 2월 1일부터 23일까지 난방 가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온풍기는 86%, 전열기기는 42% 판매 성장했다. 난방 가전은 보통 겨울이 끝나가는 2월에 판매량이 줄어들고, 겨울이 시작되는 11월이나 한겨울 한파가 극성을 부리는 12월부터 1월까지 판매가 집중되지만, 올해는 2월까지 판매가 이어지고 있다.
 
전자랜드는 예상치 못한 늦겨울 한파가 이어지면서, 소비자들이 서브 난방 가전을 장만한 것을 판매증가의 원인으로 꼽았다. 기상청에 따르면 2월에는 대륙고기압 확장으로 찬 공기가 우리나라 쪽으로 밀려 들어와 한파가 이어졌으며, 지난 23일에는 서울 아침 최저 기온이 영하 10도까지 떨어지며 17년 만에 가장 추운 2월 말 날씨를 기록했다. 전자랜드는 보일러나 전기장판 등으로 난방하기에 한계가 있는 곳에 온풍기, 전열기기를 추가로 구비한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여름에 서브 냉방 가전으로 선풍기와 서큘레이터를 사용하는 것처럼, 온풍기와 전열기기는 특정 공간에 대한 빠른 난방 효과가 있어 서브 난방 가전으로서 효율이 뛰어나다”며, “한파가 누그러졌지만 다가오는 3월에도 꽃샘추위가 올 가능성이 있으니, 재택근무 등으로 한 장소에 오래 있거나 캠핑 등을 즐긴다면 서브 난방 가전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해 드린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K-뷰티 체험 홍보관 '뷰티플레이(BEAUTY PLAY)' 사업 성공을 위해 힘을 보텐다.

NS홈쇼핑은 지난 25일, 서울 명동에 위치한 K-뷰티 체험.홍보관 '뷰티플레이(BEAUTY PLAY)'에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대한민국 화장품 산업의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NS홈쇼핑 이원주 QA본부장, 유대희 QA2팀장,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이재란 원장, 박상훈 실장을 비롯해 NS홈쇼핑 협력사인 태영 황창주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재단법인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화장품산업의 국제경쟁력 제고와 국민 보건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보건복지부, 지자체, 민간 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해 설립한 국내 유일의 화장품 전문 연구기관이다.

NS홈쇼핑과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이날 협약식에서 K-뷰티 체험.홍보관 '뷰티플레이' 사업의 성공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명동성당 맞은편에 위치한 K-뷰티 체험 홍보관 '뷰티플레이'는 보건복지부가 지원하고,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운영하는 국내 유일 오픈형 뷰티 체험 공간이다. 브랜드 홍보부터 라이브 커머스 방송까지 다양하게 체험하고 즐기면서 전 세계에 공유할 수 있는 K-뷰티 종합 플랫폼으로 지난해 9월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뷰티플레이 일부 공간에 중소화장품 협력사의 제품을 전시하고 브랜드 홍보 및 판로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인서트 영상 등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TV홈쇼핑의 이원생중계와 라이브커머스 진행을 통해 뷰티플레이 사업도 적극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뷰티플레이에 입점한 우수 중소화장품 브랜드를 선별해 TV와 모바일앱 등 NS홈쇼핑 판매 채널에 입점시켜 직접적인 판로 확대를 돕겠다는 방침이다.

NS홈쇼핑 이원주 QA본부장은 "오늘 협약이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국내 화장품 업계에 재도약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콘텐츠 제작 역량과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대한민국 화장품 산업 활성화와 중소기업 상생에 기여하는 NS홈쇼핑이 되겠다"고 말했다.

○.. 대상 종가집이 신제품 ‘아삭한 포기김치’를 오는 3월 1일 신세계라이브쇼핑 채널을 통해 출시한다. 

종가집이 신세계라이브쇼핑과 함께 선보이는 ‘아삭한 포기김치’는 100% 우리 농산물을 사용하고 종가집 김치연구소만의 신선 발효∙제조∙유지 비법이 담겨, 갓 담근 배추의 식감과 재료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종가집 ‘아삭한 포기김치’는 김치가 충분히 발효돼도 무르지 않고 아삭아삭한 식감이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위해 국내산 매실과 배를 아낌없이 넣은 덕분이다. 삼겹살 수육이나 보쌈, 칼국수 등과 잘 어울리고, 무엇보다 흰 쌀밥 위에 한 조각 올리면 김치의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신세계라이브쇼핑 전용상품인 종가집 ‘아삭한 포기김치’는 4.8kg 제품 2개입으로 구성된다. 방송은 오는 3월 1일 오후 4시 34분부터 60분 동안 진행된다. 판매가는 6만5900원이며, 모바일 ARS를 이용하면 1000원의 할인 혜택을 적용 받아 6만4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집밥 수요 증가로 김치 소비량이 급증하고 있는 것에 착안해, 종가집의 노하우가 담긴 신제품을 신세계라이브쇼핑을 통해 출시하게 됐다” 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김치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오는 3월 1일부터 ‘봄격신상’ 기획전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봄 시즌 마케팅에 나선다. 

‘봄격신상’ 기획전은 ‘봄엔 격하게 신상쇼핑’ 하자는 의미가 담긴 행사로 총 500만 개에 이르는 봄 상품들을 준비했다. 각 브랜드별 신제품과 함께 봄 스타일링을 위한 패션/뷰티 상품과 봄 제철 농수산물, 결혼/이사를 위한 생활가전과 가구, 각종 레저용품까지 수요가 높은 시즌 상품들을 대거 모았다.

새로운 스타일링을 찾는 고객을 위한 봄 의류와 화장품이 다양하다. 간절기에 착용하기 좋은 ‘에잇세컨즈’의 2022년 신제품 ‘블랙 에코 레더 퀼팅 재킷’을 최대 혜택 적용 시 6만1660원에, ‘제이에스티나’가 올해 선보인 ‘조엘 듀얼 미니 크로스백’을 16만6400원에 판매한다. ‘에뛰드’가 오는 3월 7일 정식 출시, 판매 예정인 ‘로아커 컬렉션’도 행사 기간 추가 증정품 등 단독 혜택이 제공된다. 설화수, 헤라 등 대표 뷰티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상품들도 모았다.

다채로운 봄 식탁을 위한 제철 농수산물도 할인 판매한다. 2월 말부터 4월까지만 출하되는 희소성과 독특한 짠맛으로 인기를 끄는 ‘부산 대저농협 짭짤이 토마토’(2.5kg)는 3만6810원, 봄철 대표 수산물 ‘더신선 태안 자연산 활 주꾸미’(1kg)는 2만5290원이다.

여기에 삼성 비스포크 양문형 냉장고,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세트,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등 인기 가전제품과 ‘시몬스’ 등 브랜드별 침대, 쇼파, 식탁 등 다양한 생활가구들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는 오는 3월 14일까지로 카테고리별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1번가 내에서 ‘봄격신상’ 플래그가 붙은 상품이나 ‘봄격신상’ 검색필터를 적용해 할인상품을 간편히 확인할 수 있다.

한편, 11번가는 모바일 앱 내 ‘선물하기’ 전문관을 통해 ‘봄맞이 리빙’, ‘신학기 준비’ 등 봄 시즌 선물용 상품을 별도로 모은 전용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가격대별 인기상품은 물론 11번가 상품기획자(MD)의 추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휴대폰 문자 메시지나 카카오톡을 통해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다.

○.. 이디야커피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근무하는 4명의 메이트(아르바이트생)와 함께하는 ‘메이튜’ 콘텐츠 티저 영상을 28일 공개했다. 이번 티저 영상은 개성 넘치는 4인 4색 ‘메이튜’(메이트 유튜버)의 아르바이트 경험, 제품 등에 대한 솔직하고 자유로운 리액션을 보여주며 ‘메이튜’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을 자극한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2일까지 2주 간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와 이디야 멤버스,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에 게시된 링크를 통해 지원자 접수를 받았다. 이후 지난 18일 인터뷰를 거쳐 넘치는 끼와 재치로 이디야 메이튜 콘텐츠를 이끌어 나갈 최종 4인을 선발했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메이튜’ 콘텐츠를 통해 메이튜 4인의 일상 속 모습을 보여주며, 메이트들과 MZ세대의 공감을 불러 일으킬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들은 약 4개월 동안 월 2회 금요일마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디야커피 매장에서의 첫 근무 이야기부터 메이튜에 신청, 선정되기까지 등 다양한 에피소드를 들려주는 토크형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제품의 비주얼과 맛이 돋보이는 홍보 영상, 유튜버 콜라보, 임직원 브이로그 등 유튜브 채널 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MZ세대와 지속 소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지난 12월 국내 업계 최초로 네이버제트와 협업하여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이디야 포시즌카페점’을 오픈하며 미래 잠재고객인 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MZ세대를 대표하는 이디야 메이튜 4인을 통해 이디야커피와 MZ세대들의 생각에 대해 재미있게 풀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유튜브와 메타버스 등 여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세대와의 소통창구를 지속 넓히겠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이 1:1 라이프 뷰티 맞춤 브랜드, 커스텀미(CUSTOM.ME)를 새롭게 출시한다. 커스텀미는 모바일 피부 분석 서비스, 피부 밸런스 맞춤 제품, 1:1 전담 매니저 서비스를 통해 고객 개개인에게 특화된 맞춤 뷰티를 선사하는 브랜드다.

커스텀미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간편하게 피부 분석과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는 ‘피부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커스텀미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얼굴 사진을 촬영하고 간단한 질문에 답변하면, 피부 고민에 따른 맞춤 분석과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다. 피부 연구 전문가가 평가한 고품질 임상 데이터를 활용해 커스텀미에서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피부 분석 서비스는 사용자에게 보다 정밀하고 전문적인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매 순간 달라지는 피부 컨디션에 맞춘 ‘피부 밸런스 맞춤 에센스’ 제품도 바로 만나볼 수 있다. 커스텀미의 피부 밸런스 맞춤 에센스는 극건조, 트러블, 붉은기, 각질, 가려움의 5가지 민감 증상을 맞춰주는 ‘민감기 에센스’와 주름/탄력, 미백/항산화, 시카케어 등 3가지 피부 고민을 맞춰주는 ‘활성기 인핸서’ 구성으로 맞춤 케어를 제공한다. 증상별로 특화된 효능 성분과 맞춤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해, 민감해진 피부 증상을 완화시키고 고효능 케어를 통해 피부 컨디션 회복을 도와준다.

커스텀미의 피부 분석 서비스와 피부 밸런스 맞춤 제품을 사용한 고객이라면, ‘커스텀미 플러스(CUSTOM.ME+)’ 애플리케이션에서 제품 인증 후, 1:1 전담 매니저 서비스도 경험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를 활용하는 고객들은 8주간 매니저를 통해 자신의 피부에 올바른 뷰티 케어 가이드를 받아볼 수 있고, 일상을 더욱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꾸는 다양한 라이프 뷰티 콘텐츠도 추천받게 된다.

고객에게 최적의 뷰티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과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내 일상 속 올바른 피부 맞춤법’을 제공할 아모레퍼시픽의 1:1 라이프 뷰티 맞춤 브랜드 커스텀미는 오늘(28일)부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온라인 아모레 몰에서 만날 수 있다.

○.. 한섬이 서울옥션과 함께 신진 작가 지원을 위한 이색 프로그램 운영에 나선다. 신진 작가들과 손잡고 한섬의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모티브로 한 미술 작품을 선보이는가 하면, 이들의 작품을 활용한 상품도 출시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미술품 경매 회사인 서울옥션과 손잡고 다음달 2일부터 8일까지 7일간 ‘ZEROBASE(제로베이스)×DKNY·CLUB MONACO’ 전시를 연다고 28일 밝혔다.

서울옥션이 지난 2019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제로베이스’는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0원부터 응찰할 수 있는 온라인 경매와 결합한 신개념 전시 프로그램이다. 이번 ‘ZEROBASE×DKNY·CLUB MONACO’ 전시는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서울옥션 강남센터 지하 4층, 지하 5층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에서는 김경연·이서형·유리·아방·다니엘신·제이코크·임다솔 등 7명의 작가의 작품 84점을 선보인다. 작품 경매는 다음달 2일부터 서울옥션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다음달 8일 오후 2시부터 순차적으로 마감될 예정이다.

특히, 한섬은 김경연·이서형 작가와 손잡고 이번 전시에 선보이는 이들의 작품을 활용해 만든 클럽모나코와 DKNY의 캡슐컬렉션을 다음달 2일부터 선보인다. 클럽모나코는 김경연 작가의 작품을 콘셉트로 한 니트, 블라우스, 스커트 등 캡슐 컬렉션 12종을 선보이고, DKNY는 테니스 코트를 형상화한 이서형 작가의 작품을 활용해 디자인한 점퍼·원피스·티셔츠 등 34종의 ‘DKNY×Tennis’ 캡슐 컬렉션을 출시한다.

클럽모나코 캡슐 컬렉션은 더한섬닷컴에서, DKNY 캡슐 컬렉션은 H패션몰에서 각각 다음달 2일부터 판매된다.

한섬 관계자는 “국내 문화예술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이번 이색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신진 작가들과 함께 당사 브랜드들의 고품격 브랜드 이미지를 활용한 다양한 협업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지난 2020년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발생한 ‘마스크 대란’ 때 마스크 판매 가격을 동결한 ‘윌킵스(Wellkeeps)’의 상생 사례를 재조명했다. 

쿠팡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동참하여, 지난해 12월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상(사회공헌 부문)을 받은 ‘웰킵스’ 박종한 대표의 인터뷰를 28일 쿠팡 뉴스룸을 통해 공개했다. 웰킵스는 2020년 1월 말 코로나19의 국내 상륙으로 발생한 ‘마스크 대란’때 쿠팡과 함께 마스크 가격 동결을 결정한 국내 대표 마스크 제조업체다. 

마스크 판매의 50~60%가 쿠팡에서 이뤄지는 웰킵스는 코로나 초기부터 국내 마스크 공급에 주력해왔다. ‘마스크 대란’ 당시만 해도 마스크 제조 역량을 갖춘 업체는 국내에 50여 곳에 불과했고, 타 마스크 제조업체들이 가격을 2배씩 올릴 때 웰킵스는 KF94 마스크 한 장당 800원~900원으로 가격을 유지했다. 박 대표는 “’국가재난으로 폭리를 취하지 말자’는 철학을 가지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말했다.  

웰킵스 또한 가격을 두 배로 올렸다면 2020년 한 해 최소 700억원에서 최대 1200억원의 이익을 늘릴 수 있었을 것이라고 박 대표는 설명했다. 이어 “많은 유통업체들이 마스크를 비싸게 사서 비싸게 팔았지만, 쿠팡은 판매가를 동결했다”며 “우리는 단지 이익을 늘리지 않았을 뿐이지만 쿠팡은 손실을 떠안으며 사회에 기여하겠다는 어려운 결단을 내린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쿠팡은 2020년 한 해 코로나19 관련 2500억원 이상의 비용이 발생했다고 밝힌 바 있다.  

박 대표는 “오프라인 유통채널에 납품할 때는 마스크가 안 팔리면 반품이 쇄도했기 때문에 작은 브랜드였던 웰킵스에게 쿠팡은 ‘구세주’같은 존재였다”며 “쿠팡 고객들의 마스크 재구매율이 매우 높고 브랜드도 전국적으로 알려지면서 현재는 고용인원도 2019년 60여 명에서 240명으로 4배나 증가했다”고 말했다. 웰킵스는 인지도 및 매출 증진을 바탕으로 2025년까지 상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또한 사회를 이루는 구성원 중 하나로 국가적 위기가 닥쳤을 때 이를 극복하기 위해 늘 국민의 편에 서 있을 것”이라며 “쿠팡과 같이 상생의 가치를 중요시하는 기업들이 쿠팡을 통해 매출 확대의 기회를 얻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파리바게뜨가 3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를 ‘파바’로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착안한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5000원 이상일 경우 3000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이번 프로모션 제품은 △초코 케이크에 빨간색 하트 장식으로 달콤한 사랑이 피어나는 것을 형상화한 ‘블라썸 러브 케이크’ △보기만 해도 즐거워지는 아기자기한 스마일을 흰색 데이지 꽃으로 표현한 ‘해피스마일 케이크’ 등이다.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달콤한 맛과 사랑스러운 비주얼의 케이크 3종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3월 1일부터 5일까지 ‘라인프렌즈 슬리핑 브라운’, ‘블라썸러브’, ‘해피스마일’ 케이크 구매 시 4천원 혜택 쿠폰을 제공한다.

‘마카롱 1+1 혜택 쿠폰’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일 단 하루 동안만 참여 가능하며, 쿠폰은 해피앱과 파리바게뜨 공식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선착순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파리바게뜨는 오는 5일까지 삼성카드 링크(LINK)와 신한카드 마이샵(MYSHOP)을 통해 2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추가 혜택이 제공되는 제휴사 할인 혜택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파리바게뜨 공식 홈페이지 또는 해피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3월의 파바데이는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케이크 제품들과 연계해 준비했다”며,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 기분 좋은 3월을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삼양식품은 본사와 원주, 익산, 밀양공장 등 전 사업장이 국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과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ISO 45001과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안전보건, 환경경영체제에 관한 국제 표준이다. 경영진과 임직원의 참여를 전제로 조직 내 안전 리스크 관리와 예방 체계, 환경경영방침과 목표 및 관련 추진 활동 등을 갖추고 실행하는 기업에게 인증을 부여한다.

삼양식품은 2020년 원주공장을 시작으로 본사, 익산공장, 밀양공장 등으로 인증 취득을 확대해 올해 국내인증기관인 KSR인증원으로부터 전 사업장의 ISO 45001 및 ISO 14001 통합 인증 취득을 완료했다.

삼양식품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환경경영, 안전한 일터 조성 등에 힘쓰고 있는 만큼, 이번 인증 획득으로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사업장 조성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ESG경영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삼양식품은 올해 밀양공장에 건물 일체형 태양광 시스템을 설치하고 한국형 RE100 캠페인 참여를 추진하는 등 환경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또, 지난해에는 법무법인 세종과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본사와 공장, 계열사에 걸친 통합적인 산업안전보건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안전보건, 환경 관련 방침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문화를 조성하며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가겠다”고 말했다.

○..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유전자 분석을 통해 건기식 원료의 국산, 수입산 원산지를 판별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특허 등록했다. 이번 기술 개발로 국산 원료 품질관리에 대한 경쟁력 확보는 물론 국내외 건기식 소비자들의 신뢰도 향상도 기대된다.

이번에 등록한 특허는 국내 대표 면역기능개선 건기식 헤모힘의 주원료인 작약의 원산지를 판별하는 기술이다. 단기간에 DNA를 증폭시켜 유전 정보를 확인하는 PCR (Polymerase Chain Reaction) 분석을 활용했다. 코로나19 판별 검사로 대중에게 잘 알려진 분석법이기도 한다. 국산 또는 수입산 원료 DNA를 프라이머(DNA 검사용 시료)와 함께 유전자를 증폭시키면, 프라이머가 국산과 수입산을 구분하는 특정 DNA에 반응하는 원리다.

콜마비앤에이치는 같은 원리로 헤모힘의 또다른 주성분인 참당귀와 일천궁의 원산지를 판별하는 기술도 개발해 특허 출원했다. 유전자 분석을 통해 원료 원산지를 판별하는 기술은 이번이 처음인 만큼 다른 원료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원산지 판별 기술 개발은 원료 공급처인 국내 농가의 안정적인 수익 보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산 원료로 허위 기재되어 유통되고 있는 값싼 수입 원료가 감소하면, 국내 농가에도 가격 협상력이 생겨 수익성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이번 기술 개발로 K 건기식의 핵심 경쟁력 중 하나인 국산 원료 관리에 대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며 ”국내 건기식 대표기업으로서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실천할 수 있는 R&D에도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최근 2년 새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직장인들의 재택근무가 늘고 신체활동이 줄면서 건강을 위협받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2019년 미국 하버드 공중보건대학 연구소에서는 10대 슈퍼푸드를 선정한 바 있는데, 이 중 통곡물의 대표주자인 귀리가 친환경·비건 트렌드와 함께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이동환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최근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교육하는 의사! 이동환TV'에서 ‘혈관 건강과 면역력 유지를 위해서 의사인 제가 챙겨먹는 슈퍼푸드 3가지’라는 콘텐츠를 공개하고, 평소 챙기는 슈퍼푸드의 첫 번째로 귀리를 꼽았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곡물의 왕이라 불리는 귀리는 현미의 5배에 이르는 식이섬유와 함께, 엽산과 마그네슘, 칼륨 등의 필수 영양소도 함유하고 있다.
 
이동환 전문의에 따르면 귀리는 식이섬유 중에서도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수용성 식이섬유 함량이 높다. 이 전문의는 캐나다 토론토 대학에서 615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14건의 임상실험 결과를 소개하기도 했다. 캐나다 토론토 대학 연구결과에 따르면 귀리에서 추출한 베타글루칸이 나쁜 콜레스테롤로 불리는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베타글루칸 섭취량을 늘리면 체내 당 흡수가 지연돼 인슐린이 과다하게 분비되는 것을 억제하는 동시에 혈당을 조절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이동환 전문의는 “스위스 룬드 대학교 연구팀에서 실험자들에게 귀리 속 베타글루칸을 5g씩 섭취하게 하고 식후 30분 후 포도당 농도를 측정한 결과, 대조군과 비교했을 때 포도당 농도가 19%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는 베타글루칸이 장내 음식물과 섞여 소화·흡수를 늦추며 당의 흡수를 지연시켜 급격한 혈당 상승을 억제하기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다”고 설명했다. 

이동환 전문의는 귀리는 특유의 거친 식감으로 원물 그대로 챙겨 먹기 어렵다는 점에서 쉽고 간편하게 일상에서 베타글루칸을 섭취할 수 있는 귀리 음료를 추천했다. 이동환 전문의는 특히 귀리 음료를 고를 때 베타글루칸이 얼마나 들어 있는지 살펴볼 것을 강조했다. 식물성인 귀리 음료에는 유당이 없어 평소 유제품을 먹으면 속이 불편했던 분들도 편하게 마실 수 있다는 점 또한 이 전문의가 귀리음료를 추천하는 이유 중 하나다. 

이동환 전문의의 유튜브 채널에 등장한 매일유업의 식물성 귀리 음료 ‘어메이징 오트’는 최고 품질의 핀란드산 귀리를 원물 상태로 수입해 국내에서 가공, 귀리 껍질의 영양성분까지 그대로 담았다. 어메이징 오트 190ml 한 팩으로는 베타글루칸 400mg과 칼슘 220mg을 섭취할 수 있다. 190ml 용량의 오리지널, 언스위트 제품의 칼로리는 각각 75Kcal, 90Kcal에 불과해 귀리 원물의 영양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매일유업이 최근 출시한 950ml 대용량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는 커피에 가장 잘 어울리는, 진하고 풍부한 맛을 내기 위해 새롭게 개발한 제품이다. 그냥 마셔도 맛있지만 커피와 함께 즐길 때 한층 강화된 바디감을 자랑한다. 입자가 고르고 미세해 부드러운 거품이 형성되고, 귀리와 식물성 유지를 적절히 배합해 귀리 특유의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질감을 느낄 수 있다. 멸균 종이팩에 사탕수수로 만든 바이오 식물성 캡을 적용해 환경을 고려했다. 어메이징 오트는 3종 모두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은 100% 식물성 음료로, 환경과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더욱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현대인들의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지 않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귀리의 베타글루칸 성분은 요즘처럼 야외활동이 어려울 때 꼭 섭취해야 할 필수 영양소로 자리잡고 있다”며 “귀리는 재배 시 물과 토지를 적게 사용한다는 점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곡물로도 잘 알려져 있다. 귀리 본연의 고소한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어메이징 오트로 쉽고 간편하게 건강도 챙기고, 지구를 지키는 귀리의 놀라운 힘도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골든블루 인터내셔널(대표이사 김동욱)은 세계 3대 맥주 기업 몰슨 쿠어스(Molson Coors Beverage Company)의 ‘블루문(Blue Moon)’의 판매를 다음달 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몰슨 쿠어스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진 세계 3대 맥주 기업 중 하나다. 글로벌 맥주 브랜드인 ‘블루문’을 포함해 ‘밀러’, ‘쿠어스’ 외에도 파트너 브랜드로 구성된 100여 개 이상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캐나다, 유럽 등 전 세계를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맥주 전문기업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블루문’은 1995년 블루문 브루어리의 창립자인 케이스 빌라(Keith Villa)가 만든 벨지안 위트 에일 스타일의 크래프트 비어(Craft beer)로 미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에일 맥주 중 상위권의 높은 판매량을 기록 중에 있다. 특히 미국 내 가정용 채널에서 2021년 말 기준 크래프트 맥주 부문에서 판매량 1위를 달성했다. (출처: Blue Moon Brewing Company 홈페이지)

‘블루문’은 기본 주재료인 보리맥아, 밀맥아, 효모, 홉에 추가로 오렌지 껍질, 귀리, 고수가 들어가고 효모가 상부에 뜨면서 상온에서 발효하는 상면발효 방식으로 만들어져 라거 맥주에 비해 색이 진하고 맛과 향이 풍부하다. 특히 ‘언필터드(Unfiltered) 맥주’로 구름같이 뿌연 금색을 띠며 은은한 단맛과 함께 상큼한 오렌지 풍미가 입안 가득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블루문’은 소비자들이 ‘오렌지 가니쉬(Garnish, 음식에 올라가는 고명)’라는 특별한 음용법으로 즐겨 마시는 것으로 유명하다. 전통적으로 벨지안 위트 비어는 맥주의 강한 탄산 때문에 레몬을 가니쉬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블루문’은 자극적이지 않은 탄산과 단맛을 특징으로 갖고 있어, 오렌지와 함께 마실 경우 에일 맥주 특유의 꽃, 과일향과 함께 오렌지 껍질에서 나오는 시트러스의 향미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준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김동욱 대표는 “‘블루문’은 산뜻하고 달콤한 맛과 향으로 전 세계 맥주 애호가들이 사랑하는 프리미엄 밀맥주로 다양성을 추구하는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몰슨 쿠어스의 여러 제품들을 국내 시장에 추가로 들여와 맥주에 대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루문’의 알코올 도수는 5.4도이고 ▲330ml 병 ▲500ml 캔 ▲15L 케그 형태로 출시된다. 우선 가정용 시장인 편의점, 대형마트에서 판매를 시작하고 점차 유흥 시장으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새롭게 출시된 제품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는 28일 기준 올해 1분기 사이판 예약인원(항공권, 호텔 등 단품 제외)이 1200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해 4분기 대비 118% 증가한 것으로, 올해 들어 뚜렷한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다. 

지난해 7월부터 트래블버블이 시행 중인 사이판은 귀국용 PCR 검사비($300)를 5월까지 지원하기로 결정하는 등 우리나라 여행객에게 전례없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항공패턴이 주 1회에서 2회로 증편되고 현재 우리나라 입국시 격리가 없는 유일한 지역이 사이판이라, 여행객의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사이판 여행수요는 골프, 허니문 등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3월 골프 수요가 전체의 22%를 차지할 만큼 높은 비중을 나타내고 있다. 그리고 지난 9일부터는 부모가 백신접종을 완료한 경우 동반 아동의 무격리 입국이 가능해져 가족 단위 여행수요도 부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하나투어는 지난 23일 자사 라이브커머스 '하나LIVE'를 통해 사이판 켄싱턴호텔 자유여행 상품을 판매했다. 별빛투어 포함, 아동 2인 동반시 켄싱턴 키즈룸 우선 배정, 3월 티웨이항공 이용시 신세계상품권(3만원권)과 인천공항 SPC상품권(2만원권) 증정 그리고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최대 25% 할인 등의 방송 혜택을 제공했다. 

또한, 사이판 대표 관광 코스인 북부지역을 대신해 남부지역의 숨은 명소를 둘러보는 일정도 새롭게 선보였다. 사이판 남부관광은 1949년에 건립된 사이판 최대의 성당 '마운트 카멜 대성당', 별 모양의 산호가 펼쳐진 다이빙 포인트 '오비안비치', 절벽 아래 생성된 천연동굴 등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래더비치' 일정으로 구성됐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사이판 예약 증가세에 맞춰 항공좌석을 더 확보하고 고객 중심의 새로운 일정을 선보이고 있다"고 말하며, "현지 방역지침을 준수한 호텔, 차량, 식당을 엄선하는 등 안전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 올해 새학기를 앞두고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 PC기기가 인기다. 올들어 최근까지(‘22년 1/1~2/24)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에서 판매된 ‘하이메이드’ PC품목(데스크탑, 노트북, 모니터) 매출은 지난해 같은기간(‘21년 1/1~2/24) 보다 130% 성장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올해 초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게이밍데스크탑, 노트북, 모니터 등 ‘하이메이드’ PC기기를 출시해 운영하고 있다.

새학기를 앞두고 인기있는 하이메이드 PC기기는 게이밍데스크탑, 모니터(27형, 32형), 노트북이다. ‘하이메이드 게이밍데스크탑(HIM-TH104RGUP)’과 ‘하이메이드 모니터(32형, HM-J32M)’는 국내 유명 PC 브랜드 ‘주연테크’와 손잡고 개발해 성능과 품질을 높인 제품이다. 게이밍데스크탑은 인텔 10세대 i5, DDR4 16GB 메모리, 엔비디아 RTX 2060 DDR6 12GB 그래픽카드를 탑재한 고성능 게이밍PC다. 재택 근무, 온라인 수업은 물론, 집에서 다양한 게임도 즐길 수 있어 편리하다. ‘하이메이드 모니터(32형)’는 넓은 시야각과 다양한 색감을 만드는 ‘IPS 패널’을 채용한 FULL HD 해상도를 자랑한다. 가격은 게이밍데스크탑, 모니터 각각 159만원대, 24만원대.

‘하이메이드 노트북(BB1321FW-S-256-PB(P))’도 인기다. 국내 PC 스타트업 ‘베이직스’과 협업한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갖춘 모델로 10~20대 젊은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다. 38만원대 가격에 메모리는 8GB, SSD 256GB를 탑재했다. 1.28kg 부담없는 무게와 13.3형 화면, 깔끔한 메탈 디자인으로 기본에 충실한 노트북이다. 재택근무가 늘면서 피벗(모니터를 상하좌우 360도로 돌릴 수 있는 기능)이 가능한 ‘하이메이드 모니터(27형, HM-HYPERSTAR_27P)’도 인기다. 디자인, 프로그래밍, 매장 광고 등 다양한 업무로 활용할 수 있다. FULL HD 해상도와 IPS 패널 탑재로 화질도 뛰어나다. 가격은 20만원대.

롯데하이마트 손기홍 PB개발팀장은 “신학기, 재택 등으로 PC기기 수요가 많은 연초에 맞춰 고성능 PC부터 가심비 IT가전까지 다양한 소비자 니즈에 맞춘 하이메이드 제품을 출시해 운영한다”며 “앞으로도 신학기, 여름, 겨울 등 특정 품목 수요가 늘어나는 시즌에 맞춰 다양한 하이메이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지난 27일 국내 식음료 업계 최초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 내 단독 공식 맵 ‘배라 팩토리’를 활용해 ‘메타버스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리코의 치팅데이’를 통해 공개한 이번 방송에서는 ‘배라 팩토리’의 가상 캐릭터와 실제 라이브스타 리코, 서경환이 함께 출연해 배스킨라빈스 제품을 소개하고, 전국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 교환권을 판매했다. 메타버스에서의 브랜드 경험을 실제 상품 구매까지 이어지게 한 것은 네이버 쇼핑라이브 최초 사례다.

특히 이번 라이브는 ‘리코의 치팅데이’를 주제로 배스킨라빈스 아르바이트생으로 등장한 리코의 첫 출근을 연출했다. 또, ‘배라 팩토리’의 인기 콘텐츠 ‘케이크 만들기 미션’을 활용해 재미 요소를 더했다. 제페토 플랫폼 내에서 만든 아이스크림 케이크 2종(빙그르르 마카롱, 리얼27 큐브)과 동일한 실제 제품을 라이브에서 시식하고 설명하며 가상 세계와 현실을 넘나드는 디지털 커머스 경험을 가능하게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외에도 ‘배라 팩토리’ 맵을 현실 속 라이브 방송 스튜디오로 구현해 라이브를 보면서 게임을 하는 듯한 느낌의 이색 경험을 제공했다. 만들고, 보고, 먹는 재미까지 풍성하게 더한 이번 배스킨라빈스 라이브는 누적 접속자 59만명, 매출액 2.1억을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비대면 소비 증가로 급성장한 라이브 커머스에 MZ세대가 익숙한 메타버스 기술을 더해 배스킨라빈스만의 신개념 커머스 모델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라이프스타일이 익숙한 소비자들을 위해 새롭고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3일까지 압구정본점과 무역센터점·목동점·더현대 서울에서 국내 최초 축산 농업기술 명인으로 지정된 김건태 명인의 '비전농장 무항생제 삼겹살(100g, 4200원)'을 업계 최초로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비전농장 삼겹살은 항생제를 사용하지 않고 미생물 분해 시스템 등을 활용해 위생적으로 사육했으며, 과학적 선별시스템으로 적당한 지방 함량의 삼겹살만 선별해 일반 삼겹살보다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또 현대백화점은 같은 기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 식품관에서 삼겹살 등 돈육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