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서수원 레이크 푸르지오 분양
상태바
대우건설, 서수원 레이크 푸르지오 분양
  • 정우택
  • 승인 2011.09.22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당 740만원부터 공급, 왕송호수공원, 일산호수 ‘3배’

대우건설이 이달 수원에서 우수한 입지, 중소형 구성, 거품 뺀 분양가 등을 내세운 ‘서수원 레이크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경기 수원시 권선구 입북동 116-11번지 일대에 위치한 단지는, 전용면적 기준 △59㎡ 282세대 △84㎡ 1,084세대 등 실속형 주택형으로만 구성된 총 1,366세대 대단지이다.

최근 수원 부동산 시장은 신분당선 개통 등 각종 교통망 확대로 서울 접근성이 좋아져 전셋값 상승률이 가파르고 매매가 대비 전세금 비율이 70%를 웃돌아 '차라리 집을 사자'는 실수요자들에 의해 매매 거래가 늘고 있는 추세다.

'서수원 레이크 푸르지오'의 3.3㎡당 분양가는 740만원대 부터로 서울의 3.3㎡당 평균 아파트 전셋값인 757만원 보다 저렴한 수준으로, 추석 연휴 이후 가을 전세난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서수원 레이크 푸르지오'의 평면별 타입은 전용면적 59㎡가 A, B타입, 84㎡가 A~F 6개 타입으로 △59A 152세대, △59B 130세대, △84A 247세대, △84B 322세대, △84C 45세대, △84D 405세대, △84E 40세대, △84F 25세대로 나뉜다.

9월 30일 견본주택 오픈 예정이며, 수원시 정자동 111번지 KT&G 부지에 위치해 있다.

단지는 과천~봉담 고속화도로, 영동고속도로, 수인산업도로 등과 인접해 사통팔달 광역교통망을 자랑하며, 서수원 버스터미널과 국철 1호선 성균관대역이 차량5분 이내 있어 편리하다. 또 의왕버스공영 종점(2012년 준공)이 단지인근에 건설되어 서울 및 강남 접근성이 한층 좋아질 예정이다.

주변환경도 쾌적하다. 일산 호수공원 3배 규모의 '왕송호수공원' 과 마주하고 있어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며 호수공원과 연결된 조깅, 산책코스는 입주민들에게 웰빙라이프를 제공한다. 또 단지 내에는 입주민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Uz센터(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사우나, 멀티 스포츠존 등)가 2곳에 조성돼 원스톱 리빙 라이프 실현이 가능하다.

E마트, 농협 하나로클럽 등 대형마트도 차로 5분 거리에 있어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 서수원IC 인접… 과천 20분, 강남 30분 'OK’

'서수원 레이크 푸르지오'는 과천~봉담 고속화도로(왕복 6~8차선 확장공사 2012년 완공 예정) 서수원IC 통해 과천, 사당 등 서울 진입이 30분 내에 가능하며, 차량 3분거리에 있는 42번 국도(수인산업도로)를 이용하면 인천, 안산권 진입이 수월하다. 영동고속도로 부곡IC가 3km 내 위치해 광역 교통망으로의 접근도 좋고, 이외에도 단지에서 북쪽 방향으로 5분 정도 이동하면 월암IC 진입도 가능하고 서해안고속도로 등의 도로망이 가까운 거리에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한 서울접근성도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지하철1호선 성균관대역이 가까울 뿐만 아니라 급행전철 이용시 서울역까지 40분이면 닿는다. 내년에는 의왕버스공영 종점이 단지 인근에 준공돼 광역버스 이용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 일산호수공원 3배! '왕송호수공원'이 뒷 뜰에~ 'BLUE 조망권’

'서수원 레이크 푸르지오'는 수원 입북동과 의왕시 부곡동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왕송호수공원과 불과 20m 거리로 매우 인접하다. 왕송호수공원은 97만6,224㎡(약30만평) 규모로 일산호수공원(약30만㎡)의 3배 크기를 자랑한다.

의왕시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닌 왕송호수 주변을 철도테마와 연계한 생태공원으로 2015년까지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생태탐방로, 자전거도로, 목재데크 산책로, 피크닉쉼터, 레일바이크 등을 갖춰 시민들의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수도권 새로운 명소로 육성시킬 예정이다. 현재 호수 주변에는 자연학습공원, 조류탐사과학관(2011년 말 준공 예정)이 있어 주말에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많이 찾는다.

‘서수원 레이크 푸르지오'와 왕송호수는 불과 20m 거리에 위치해 있다. 이에 조경과 단지설계는 Eco(자연)·Community(교류)·Open(열린공간)을 뜻하는 'ECO Stream'로 꾸며진다.

호수조망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타워형 배치, 호수공원을 향한 개방적 통경축 확보, 호수변과 연결된 산책로 조성으로 자연친화적인 주거환경을 갖추기 위해 노력했다. 뿐만 아니라 주차장은 100% 지하로 배치하고 지상을 공원화해 조경면적이 법정조경비율을 훨신 웃도는 40% 이상에 달한다.

이외도 단지외벽을 부드러운 초록, 파랑, 주황으로 색을 입혀 고품격 자연 친화적인 단지임을 강조했다.

☞ 친환경 공간에 '스마트'한 생활까지~

‘서수원 레이크 푸르지오’에는 푸르지오만의 다양한 특화 시스템들이 적용된다. 월패드를 통한 홈 네트워크, 온도조절기∙조명스위치∙대기전력 차단 스위치∙실시간 전기 사용량 감시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그린통합 스위치’, LED조명, 하이브리드 보안등, 욕실폰 등이 제공된다.

'서수원 레이크 푸르지오'에서만 볼 수 있는 특색있는 아이템들도 있다. 단지 입구에 '버스 베이(가칭)'이 2군데 조성된다. 이 곳은 학원셔틀버스 승강장 기능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기다리는 엄마가 비바람과 햇볕 등을 피하고 입주민들과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 원스톱 세탁(84㎡) 및 건조로 가시동선을 최소화하고 수원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전동빨래 건조대가 설치된다. 높낮이 조절과 1~2m 축소와 확대 가능하고 송풍기능을 겸비해 날씨와 상관없이 위생적인 건조가 가능하다.

주방 싱크대는 대우건설과 LG하우시스가 공동 개발한 ‘더블수납주방’이 적용, 싱크대 벽체 중간에 선반을 설치해 수납공간을 제공하는 동시에 선반에 레일을 달아 이동이 가능한 액세서리 걸이를 설치, 주방 용품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전용 84㎡ 주방에는 대형 주방창고장을 제공돼 수납이 용이하도록 짜여져 있다.

이밖에 일반적인 안방크기 보다 한자 넓게 설계해 공간을 넓혔고, 침실과 침실 사이를 가변형벽체로 설계(59㎡A 침실 2-3)해 다양한 공간활용을 가능하게 했다. 또 타워형의 경우 맞통풍 구조(84㎡A)로 타워형의 단점인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했다.

'서수원 레이크 푸르지오' 분양관계자는 "중소형 대단지 아파트라는 점 과 2009년 입주한 인근 아파트보다 200여만원 낮춰 3.3㎡당 740만원부터 공급할 예정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분양문의 : 031-294-2262
 

정우택 기자

정우택  cwtgreen@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