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이번엔 남농이다"... 쿠팡플레이, 월드컵 도전 농구 대표팀 경기 독점 생중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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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이번엔 남농이다"... 쿠팡플레이, 월드컵 도전 농구 대표팀 경기 독점 생중계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2.15 1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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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의 OTT서비스 쿠팡플레이가 월드컵 결선에 도전하는 대한민국 남자 농구 국가대표팀의 국제 경기를 독점 생중계합니다. 24일 필리핀전을 시작으로 뉴질랜드전, 인도전 등을 생중계 해 남자 농구 국가대표팀의 활약상을 생생히 전달할 계획입니다. 

한편 농심이 백혈병소아암 환아 지원을 위한 제 2회 '세계 소아암의 날 기념 그림공모전'을 진행합니다. 향후 농심은 공모전 수상작을 삽입한 백산수 한정판을 판매하고 매출의 일부를 백혈병소아암 환아를 위해 기부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CJ제일제당이 국내 김 브랜드 ‘비비고 김’과 자회사 삼해상사의 ‘명가김’을 통합한 ‘CJ명가’를 론칭하는 등 오늘(15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쿠팡플레이가 월드컵 결선에 도전하는 대한민국 남자 농구 국가대표팀의 국제 경기를 독점 생중계한다.[사진=쿠팡]
쿠팡플레이가 월드컵 결선에 도전하는 대한민국 남자 농구 국가대표팀의 국제 경기를 독점 생중계한다.[사진=쿠팡]

 

○.. 여자 농구 대표팀의 경기에 이어 쿠팡플레이가 월드컵 결선에 도전하는 대한민국 남자 농구 국가대표팀의 국제 경기를 독점 생중계한다.

대한민국 남자 농구 국가대표팀은 오는 24일 필리핀전을 시작으로 2023 세계 남자 농구 월드컵의 아시아 지역 예선경기를 치르게 된다. 필리핀, 뉴질랜드, 인도와 함께 예선 A조에 편성된 대한민국은 조 상위 3위 안에 안착해야 결선 리그에 진출할 수 있다. 

이번 예선은 5일간 총 네 번의 경기를 뛰어야 하는 빡빡한 일정으로 진행된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연기됐던 두 번의 1회차 경기가 이번 2회차 예선 일정에 추가된 상황으로, 선수들의 체력 분배와 컨디션 조절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대표팀에는 허웅(원주 DB), 허훈(수원 KT) 형제를 비롯해 김선형(서울 SK), 두경민(한국가스공사) 등 KBL(한국 프로농구 연맹) 인기 선수들이 선발돼 농구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들을 포함한 14명의 남자농구 대표팀은 21일까지 국내 훈련을 소화한 후 22일 대회 장소인 필리핀으로 향한다. 

이번 필리핀전은 24일 오후 7시 쿠팡플레이에서 단독 생중계되며, 국가대표 농구 스타들의 활약상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경기인 25일 오후 4시 뉴질랜드전, 27일 오후 5시 30분 인도전, 28일 오후 7시 필리핀전 모두 쿠팡플레이에서 라이브로 즐길 수 있다. 

쿠팡플레이는 이번 남자 농구 월드컵 예선전을 시작으로 2022년 여자 농구 월드컵, 2023년 남자 농구 월드컵 등 농구 국제 경기를 독점 생중계할 예정이다. 더불어 우리나라 경기를 포함해 지난 우승 국가인 스페인 등의 주요 경기도 생중계로 편성할 계획이다.  

쿠팡플레이는 농구 경기 뿐 아니라 국가대표 축구 경기부터 NFL(미국프로풋볼)까지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경기를 중계해오고 있다. 쿠팡플레이는 모바일과 태블릿를 비롯해 PC웹사이트와 스마트 TV에서도 즐길 수 있어 큰 TV화면으로 실시간 스포츠경기를 생생하게 관전할 수 있다. 

○.. 농심이 백혈병소아암 환아 지원을 위한 제2회 ‘세계 소아암의 날 기념 그림공모전’을 진행한다. 향후 농심은 공모전 수상작을 삽입한 백산수 한정판을 판매하고 매출의 일부분을 백혈병소아암 환아를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건강한 나, 희망 가득한 세상’을 주제로 진행되며, 전국 19세 이하의 소아암 및 희귀혈액질환 환아와 완치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의료진에게 전하는 감사의 마음’, ‘내가 세상에서 제일 사랑하고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 ‘병원에서의 일상 중 가장 재미있었던 순간’, ‘치료 중인 친구들을 위한 응원’ 등이다. 1인당 두개 작품까지 출품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년에 이어 2회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세계 소아암의 날’(2월 15일)을 기념, 백혈병소아암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수상작을 백산수 한정판 제품에 삽입함으로써 환아와 완치자를 응원하고 소아암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킨다는 취지다.

한정판 백산수 판매금의 일부는 2023년 소아암 환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실제로 농심은 지난 8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후원 협약을 맺고, 지난해 진행한 백산수 한정판 매출액의 2.15%인 1억원을 기부한바 있다.

농심 관계자는 “작년에 처음 개최한 ‘세계 소아암의 날’ 그림공모전으로 백혈병소아암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협회와 함께 환아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이 국내 김 브랜드 ‘비비고 김’과 자회사 삼해상사의 ‘명가김’을 통합한 ‘CJ명가’를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브랜드 통합을 계기로 국내와 해외의 김 사업 효율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국내는 CJ제일제당의 신뢰도, 인지도에 고급 김으로 잘 알려진 ‘명가김’의 정체성을 더한 ‘CJ명가’로 운영,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한다. 해외는 K-Food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로 지속 운영하며 ‘김=한식’이라는 메시지를 세계에 알리는 데 더욱 주력한다.

‘CJ명가’ 제품은 세분화된 국내 소비자 수요를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대중(Mass), 고급(Premium), 대표(Signature) 등 세 가지 포트폴리오로 운영한다. 가성비를 앞세운 ‘대중’ 제품은 재래김, 파래김 등 친숙한 제품들로 꾸린다. 감태김, 직화구이김 등 고급 원초와 기술력으로 만든 제품은 ‘고급’ 라인업으로, 초사리김∙지주식김 등 특별한 원초로 만들어 ‘CJ명가’만의 가치를 담은 제품은 ‘대표’ 라인업으로 운영한다.

이를 위해 자회사 삼해상사의 50년 넘는 고품질 원초 구매 노하우와 CJ제일제당의 직화 기법 등 차별화된 가공 기술력을 활용한다. 이 같은 노하우와 기술력을 더한 첫 제품으로 ‘CJ명가 직화돌김’과 ‘CJ명가 담백구운김’ 2종을 선보인다. 초겨울에만 채취할 수 있는 질 높은 돌김 원초를 사용한 ‘직화돌김’은 CJ제일제당만의 직화구이 특허 기술로 바삭함을 더한 제품이다. ‘담백구운김’은 조미 없이 은은하고 고소한 맛을 살려 신선한 김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1968년 설립된 삼해상사는 국내에서 조미김을 최초로 개발한 국내 최대 마른김 전문업체다. 반 세기 넘는 업력을 기반으로 고품질의 원초 수급망과 제조 능력을 갖추고 있다. 현재 20여 개국에 원초와 김을 수출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원초 품질 경쟁력과 기술력을 앞세워 성숙기에 접어든 4000억원 대의 국내 김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제일제당과 삼해상사가 가진 강점을 집약해 품질 기반의 종합 김 브랜드 ‘CJ명가’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신세계백화점이 신학기를 겨냥해 이달 28일까지 릴레이 라이브 행사를 펼친다.

비대면 시대에 맞춰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내 신백라이브와 SSG닷컴 쓱라이브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는 것이다.

오는 3월부터 신학기 전면 등교가 예정된 가운데 개학을 앞두고 의류·가방 등 아동 장르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실제 신세계백화점의 2월 2일부터(설 이후) 13일까지 아동 장르는 13.7% 성장했다. 특히 책가방·패션과 연관된 국내외 아동 브랜드(22.7%)는 두 자리 수 이상의 신장률을 기록하며 등교를 앞두고 높아진 신학기 수요를 증명했다.

이에 신세계는 13개 점포가 모두 참여하는 라이브 할인전을 기획,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고객 맞이에 나선다.먼저 오는 16일 오전 11시에는 키플링, 이스트팩이 참여하는 신학기 백팩 제안전이 한 시간 동안 펼쳐진다.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행사의 대표 상품으로는 키플링의 가장 인기 상품인 챌린저 백팩과 토트백 7만9000원, 이스트팩의 시그니처 상품인 프로바이더 백팩 6만9000원 등이 있다.

신학기 패션 행사도 마련됐다.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에서는 오는 19일 오전 11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MLB 키즈 패션 제안전을 선보인다.

다가오는 봄 맞이 신학기 의류를 특별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번 행사의 대표 상품으로는 MLB 아동 야구 점퍼 17만9000원, 아동 운동화 8만9000원, 아동용 면바지 7만9000원 등이 있다.

오프라인 행사도 준비했다. 신세계 하남점에서는 오는 18일부터 내달 3일까지 유아동 전집 브랜드인 아람북스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유아동 전집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모든 구매 고객에게 과학 포스터 증정, 신간 구매 시, 소전집 2세트 증정 등 다채로운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또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는 이달까지 아동 잡화 브랜드 빅키드 팝업 스토어가 열린다. 팝업 기간 동안 빅키드 대표 상품인 시크릿 책가방과 보조가방 세트를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구매 고객에게 피크닉 가방도 추가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 이커머스담당 이은영 상무는 “신학기 전면 등교를 앞두고 아동 장르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가운데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라이브 커머스의 장점을 살린 다양한 기획전을 통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신세계면세점이 내국인 마케팅을 강화한다.

신세계면세점은 VIP 회원들을 위해 신세계백화점과의 멤버십 제휴를 맺고 백화점 VIP 대상 혜택을 교차로 제공받을 수 있는 보강된 멤버십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새로운 멤버십 프로그램을 통해 신세계면세점의 VIP 및 BLACK 등급 회원은 신세계백화점 VIP클럽 혜택도 함께 제공받게 된다.

면세점 VIP 회원은 신세계백화점 BLACK 회원의 혜택인 ▲한도 200만원의 백화점 세일리지 7% ▲백화점 테이크아웃 카페 멤버스바 또는 멤버스바 더블랙 1일 1회 이용권 ▲무료주차 3시간권을 제공받는다.

또한, 면세점 BLACK 회원에게는 백화점 RED 회원 혜택에 해당하는 ▲한도 100만원의 백화점 세일리지 7% ▲멤버스바 월 10회 이용권 ▲무료주차 3시간권이 제공된다. 본 혜택은 2023년 1월말까지 유효하며 신세계백화점 전 지점에 위치한 포인트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면세점 멤버십은 VIP는 6000점, 블랙은 4000점 포인트 쌓였을 때 제공된다. 포인트는 구매 금액으로 산정 되며 1달러= 1포인트, 오프라인은 1달러 =2점을 제공한다.

한편, 신세계백화점 VIP 회원에게는 신세계면세점의 VIP 멤버십 혜택이 주어진다.

신세계백화점의 트리니티 및 다이아몬드 회원에게는 신세계면세점 VIP 등급이 적용되며, 분기별로 전 지점에서 사용 가능한 썸머니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백화점 플래티넘, 골드, 블랙 회원은 면세점 BLACK 등급을 부여 받아 역시 다양한 면세점 쇼핑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더불어, 신세계면세점 멤버십 회원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강화됐다.

면세점 VIP 회원은 신세계면세점 온ž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최대 20% 할인과 함께, 100달러 이상 구매 시 오프라인 전점에서 사용 가능한 썸머니도 분기별 1회 5만원씩 최대 20만원까지 제공받는다. 또한, 신세계면세점 공식 온라인몰에서 마케팅 수신동의를 한 VIP 회원들을 위해서는 상·하반기 각 1회씩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이외 인천공항 우선 인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들이 준비되어 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멤버십 제휴를 통해 면세점 고객이 백화점 VIP 혜택까지 함께 누릴 수 있고 백화점 VIP 고객은 면세점 VIP 혜택을 체험할 수 있게 돼 더 많은 고객들에게 양질의 쇼핑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세계면세점은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세계면세점의 VIP 등급은 작년 6월 고지된 2022년 멤버십 등급 유지 정책에 따라 올해까지 연장 운영된다. 본인의 멤버십 등급은 온라인몰 마이페이지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빕스,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계절밥상 등 CJ푸드빌의 모든 외식 브랜드를 한 눈에 둘러보고 주문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셰프고(CHEF GO)’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셰프고(CHEF GO)’라는 네이밍은 셰프의 정성을 더한 레스토랑 메뉴들이 집으로 찾아온다는 의미다. CJ푸드빌은 급증한 배달 수요와 외식 트렌드 변화에 맞춰 외식 브랜드 고객 접점을 다변화하는 전략 툴로 자사 앱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앱 개발 과정에서는 임직원들의 의견도 적극 반영됐다. 지난해 5월부터 CJ 임직원 대상 딜리버리 및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셰프고 웹페이지를 시범 운영했는데, 이 과정에서 보다 다양한 상품을 원하는 수요가 많아 서비스를 확대하고 정식 앱을 론칭했다.

셰프고 앱은 딜리버리, 픽업 주문에서 나아가 레스토랑 간편식 구매와 기프트카드 기능까지 더해 외식과 내식의 경계를 넘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한 눈에 들어오는 직관적인 스킨 디자인, 편의를 극대화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완성도를 높였다.

카테고리는 크게 딜리버리, 픽업, 셰프고마켓, 기프트카드로 나뉜다. 딜리버리 란에서 주소지를 입력하면 배달 가능한 매장들이 제공돼 원하는 브랜드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픽업 주문 시에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방문할 수 있도록 예약 픽업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한식부터 양식, 이탈리안까지 다양한 종류의 메뉴를 주문할 수 있다.

셰프고마켓은 CJ푸드빌 외식 브랜드의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구매할 수 있는 메뉴다. 지난해 12월 말 프리론칭을 통해 시범적으로 앱을 운영한 결과 딜리버리, 픽업 외 간편식 주문건수도 지속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에는 간편식 신제품 출시가 대거 예정돼 있어 셰프고마켓과 시너지를 이룰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보고 있다. 또한 고급 선물에 적합한 스테이크 선물세트도 상시 판매한다.

셰프고 앱을 통해 CJ외식기프트카드를 구매, 등록 후 충전해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선물하기 기능도 도입했다. 기프트카드는 셰프고 앱 및 CJ푸드빌 외식브랜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 외에도 이벤트와 쿠폰, 매장 관련 소식 등 다양하고 유익한 최신 정보와 맞춤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셰프고 론칭을 기념해 3월 31일까지 첫 주문 고객 대상으로 2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셰프고 딜리버리 및 픽업 전용 쿠폰으로 5만원 이상 주문 시 사용할 수 있으며 타 쿠폰, 행사 및 제휴 할인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자세한 사항은 셰프고 앱 내 이벤트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매월 이용 횟수에 따라 할인 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다. 월 1회 구매 시 3000원 할인쿠폰 1장, 월 3회 구매 시 5000원 할인 쿠폰 1장이 지급된다. 올 연말까지 30회 이상 구매 시, CJ외식기프트카드 5만원과 50회 이상 구매 시 CJ외식기프트카드 10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셰프고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CJ통합 멤버십 ‘CJ ONE’ 아이디로 이용할 수 있다. 딜리버리 및 픽업 주문 시 CJ ONE 포인트가 자동으로 적립되며 결제 시에도 포인트 적용이 가능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셰프고를 통해 다양한 혜택과 함께 한층 편리해진 통합 주문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오프라인 매장 예약, 선물하기, 정기구독 등 편의성을 높이는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고객과의 스킨십 강화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탈모증상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에서 탈모 고민을 겪고 있는 MZ세대를 겨냥해 일러스트 작가 김토끼와 협업한 ‘닥터그루트 DIY 에디션’을 출시했다.

재구매율 1위 탈모증상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가 선보인 이번 에디션은 닥터그루트의 베스트셀러인 애딕트 제품 2종에 응원과 위로를 전하는 토끼 캐릭터로 MZ세대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일러스트 작가 ‘김토끼’의 디자인이 만나 한정판의 특별함을 더했다.

‘닥터그루트 DIY에디션’은 애딕트 제품 중 누적판매 1위 향인 ‘라임바질앤만다린’과 오랫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블랑쉬머스크’ 2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위로, 감사의 메시지가 담긴 디자인 스티커가 동봉돼 제품에 부착하며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나만의 패키지를 직접 꾸밀 수 있어 신선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닥터그루트의 애딕트 라인은 20년 전통의 명품 향료 제조사로부터 공급받은 천연 아로마블렌딩 함유로 고급스러운 향수 향을 구현했다. 정수리 냄새 마스킹 특허 기술을 적용해 오랫동안 샴푸의 잔향이 남도록 유지시켜줘 머리를 감아도 금방 기름지는 앞머리, 빠르게 성장하며 나타나는 청소년들의 정수리 냄새, 땀과 유분이 많아 발생하는 두피 트러블 등을 고민하는 소비자들 사이의 입소문을 통해 닥터그루트 직영몰에서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 한 제품이다.

닥터그루트 브랜드 담당자는 “최근 2030 젊은 세대에서 탈모 고민이 늘어나면서 MZ세대의 취향을 고려한 DIY 에디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고객들이 직접 자신의 제품을 꾸미고 SNS을 통해 제품을 알리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MZ세대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닥터그루트는 이번 에디션 출시를 기념하며 닥터그루트 브랜드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고객들이 자신이 꾸민 DIY 제품을 게시하고 이 중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콘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닥터그루트는 지난 2017년 출시 이후 5년만에 1600만개 이상의 누적 판매를 기록하며, 재구매율 1위에 이어 4년 연속 판매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등 독보적 입지를 구축한 LG생활건강의 대표 탈모케어 브랜드이다. 또한 국내 전체 탈모샴푸 시장에서 약 42%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며, 4년 연속 가장 많이 판매된 탈모샴푸의 성과를 이룩했다.

현재 닥터그루트는 직영몰을 중심으로 고객 세그먼트별 필요로 하는 니즈에 부합하는 전문화된 제품을 출시하며 고객층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그 중에서도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  ‘애딕트’ 라인은 제품의 기능만으로는 만족하지 않는 감성 충만한 MZ세대의 취향과 소비 패턴 등을 고려하여 매 시즌마다 고급스러운 향기를 담은 신제품 또는 한정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닥터그루트 브랜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닥터그루트는 MZ세대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젊은 세대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No.1 탈모케어 브랜드로 중국, 대만 등 아시아권을 비롯해 미국까지 진출해 좋은 성과를 달성하고 있는 만큼 닥터그루트가 국내를 넘어 아시아, 미국까지 글로벌 시장을 이끄는 1등 탈모케어 브랜드로 만들기 위해 혁신을 거듭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 대상이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국제 표준 정보보호경영시스템 ‘ISO 27001’ 인증과 개인정보보호경영시스템 ‘ISO 277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 27001’ 인증과 ‘ISO 27701’ 인증은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표준이다. 유럽 개인정보보호법(GDPR)에서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가이드라인을 충족해야 하며, 조직의 정보 자산과 개인정보 유출을 예방하고 대처하는 일련의 조치와 활동이 인증기준에 적합함을 입증해야 한다.

대상은 개인정보보호 법률이 강화되고 ESG경영과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경영환경 변화에 따라 정보보안 체계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번 인증 획득을 바탕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엄격히 관리해 보호하는 한편, 기업의 정보자산을 쉽게 보호하고 활용하는 보안 문화를 정착해나갈 방침이다.

대상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윤한권 상무는 “식품업계 최초로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 2종을 동시 획득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정보보안 역량을 입증하게 된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이커머스 트렌드가 확산되는 상황에서 ‘정원e샵’과 ‘베스트온’ 등 온라인 몰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려는 노력이 객관적으로 검증받았다는 점에서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미니멀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KUHO)가 프랑스 액세서리 브랜드 ‘미치노 파리(Michino Paris)’와 협업해 새로운 스타일의 가방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구호는 젊은 층 타깃의 가방 전문 브랜드와 협업함으로써 신선한 디자인의 상품으로 액세서리 라인을 다양화하고 신규 고객을 확대하고자 했다.

미치노 파리는 2014년 프랑스 파리에서 설립된 잡화 브랜드다. 개인의 개성 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적 경계선을 넘나드는 젊고 자유로운 브랜드 철학을 가지며, 파리지앵 감성이 담긴 모던하고 시크한 디자인을 추구한다.

현재 2030 여성 고객을 겨냥해 주로 온라인 채널에서 전개중으로, 지난해 일본에서 이세탄 신주쿠 등 주요 백화점 내 팝업 스토어를 진행한 바 있다. 국내에는 구호와의 협업을 통해 처음으로 소개된다. 

구호는 이번 협업 컬렉션을 미치노 파리의 모던하고 시크한 디자인과 구호의 미니멀한 감성을 조화한 총 8개 상품으로 구성했다.

모든 상품을 소가죽으로 제작했으며, 전면에 KUHO 로고 그래픽을 적용했다. 또 내부 포켓에는 협업을 기념해 ‘안녕’ 이라는 메시지를 새겼다.

미치노 파리를 대표하는 둥근 엣지 사각형 형태의 토트백과 크로스바디, 크래프트 종이 가방 모양의 미니백을 선보였고, 블랙/화이트/그린 컬러로 출시했다.

구호X미치노 파리 협업 상품은 구호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한 전국 주요 매장 및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판매된다. 가격은 43만8000~63만8000원이다. 

임옥영 구호 팀장은 “구호가 프랑스 액세서리 브랜드 미치노 파리와 협업해 젊은 감성의 새로운 가방 스타일을 선보였다”며, “앞으로 의류 뿐 아니라, 액세서리 사업을 지속 확대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토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글로벌 인사평가 기관인 ‘최고 고용주 협회’ (Top Employers Institute)로부터 ‘2022 최우수 고용기업(Top Employer)’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최고 고용주 협회’는 매해 120여개 국, 1800여개 기업을 평가해 '최우수 고용기업'을 발표한다. 협회는 기업의 ▲인사 전략 ▲다양성 및 포용성 문화 ▲직원복지·웰빙 ▲업무 환경 ▲직원역량개발·성장 ▲인재 채용 ▲디지털 HR 테크놀로지 등 인사 운영 전반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또한 전방위적 설문조사 및 전문가 집단에 의한 종합 평가와 교차 검증을 통해 전문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임직원 웰빙과 직원 역량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다양성 및 포용성을 강조하는 업무 환경을 조성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인사 정책, 기업 가치 및 인재 채용 등 6개 부문, 19개 항목에서 인사 운영 전반에 걸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오비맥주는 2020년 ‘다양성·포용성 위원회(Diversity & Inclusion Committee)’를 발족, 조직 내 구성원 모두가 존중받는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에는 ‘다양성·포용 문화 확산 주간(D&I WEEK)’을 개최해 해당 주제에 대해 임직원이 함께 논의하고 참여하는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 ‘세대 간 소통과 다양성의 이해’라는 주제로 외부 전문가 강연을 개최하는 등 선진적 조직 문화를 만드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오비맥주는 유연근무제 및 재택근무제 도입으로 맞춤형 근무 환경을 제공하며, 매주 수요일 가정의 날 운영, 법정 기준을 상회하는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제공, 자녀 교육비 지원 등 직원들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직원들이 직장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전문 심리 상담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는 “오비맥주가 직원들의 성장과 역량 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해온 바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조직 내 연령과 성별, 인종, 국적, 배경 등이 다른 구성원들이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며 일할 수 있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기능성 뷰티 브랜드 라네즈가 2월 15일 국제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라네즈 뷰티&라이프 연구소가 주최한 이번 심포지엄은 ‘블루 히알루론산: 히알루론산의 새로운 시대–피부 장벽과 리페어에 대한 혁신적 연구’(Blue Hyaluronic Acid: New Era of Hyaluronic Acid-Innovative Research on Skin Barrier and Repair)’를 주제로 온라인 학술대회(Webinar) 방식으로 진행됐다.

블루 히알루론산은 아모레퍼시픽이 1984년 발효 히알루론산 개발을 시작으로 38년간 연구를 통해 완성한 피부보습성분으로 2월 출시예정인 라네즈 워터뱅크 제품의 대표 성분이기도 하다. 심포지엄에서는 외부환경 및 라이프스타일의 변화가 피부 장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학술적 연구 결과와 함께 블루 히알루론산의 기술력을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첫번째 연사로 나선 피부노화분야 석학 독일 라이프니츠-환경의학연구소(IUF) 장 크루트만 교수는 ‘피부 노화와 엑스포좀(Exposome)’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크루트만 교수는 “엑스포좀이란 인간이 태어나 사망에 이르기까지 받는 모든 비유전 인자의 노출 총량을 의미한다”며 “피부 노화를 흔히 유전적 인자의 결과로 인식하지만 자외선, 대기 오염, 담배 연기 등 외부적인 요소, 즉 엑스포좀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아모레퍼시픽 상해 D&I 센터 임계화(吕辰鹏) 수석 연구원은 ‘라이프스타일이 피부 장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소개했다. 임계화 연구원은 “피부 스트레스, 디지털 기기의 블루 라이트 등이 피부 장벽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 건조한 피부에 이러한 라이프 스타일이 지속된다면 아무리 채워도 채워지지 않는 ‘스킨 번아웃(Skin Burn-out)’ 상태가 된다”고 설명했다.

마지막 발표를 맡은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박안나 수석연구원은 혁신적인 리페어 보습 성분인 블루 히알루론산을 소개했다. 박안나 수석연구원은 “2월 출시 예정인 라네즈 워터뱅크의 대표 성분인 블루 히알루론산은 2차 발효와 10단계 농축, 정제 과정을 거쳐 기존 히알루론산보다 2000배  작은 혁신적인 크기를 자랑한다. 특히 300% 더 강력한 리페어 보습 효능으로 피부 건조와 손상된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라네즈 뷰티 & 라이프 연구소 서병휘 연구소장은 “지난해 ‘레티놀’, ‘슬립뷰티’ 심포지엄에 이어 세번째로 개최된 이번 심포지엄은 피부 장벽 기능과 관련된 최신 연구성과와 새로운 차원의 리페어 보습 성분인 블루 히알루론산을 소개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피부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 오뚜기가 “음식과 함께하는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오뚜기 제2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음식에 얽힌 따뜻한 이야기를 발굴해 가족 사랑 ‘스위트홈’을 추구하고자 마련됐다. 음식과 관련된 일상 속 경험이나 특별한 순간, 가족 또는 친구들과 나눴던 음식에 대한 추억, 음식으로 인해 변화된 나의 일상 등 음식과 함께하는 이야기를 자유롭게 서술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2월 15일부터 4월 5일 18시까지로, 음식을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든지 응모할 수 있다.

작품 접수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또는 우편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지정서식을 다운로드하거나 직접 내용을 입력해 제출할 수 있고, 우편 접수 시 홈페이지에 있는 우편 응모용 서식에 맞게 작성해 공모전 운영사무국으로 보내면 된다.

이번 공모전 상금은 총 1500만원 규모로, ‘오뚜기상(1명)’에 500만원, ‘으뜸상(1명)’에 300만원, ‘화목상(4명)’에 각 100만원을 수여한다. 이 외에 ‘사랑상’ 수상자 60명에게는 오뚜기 자사몰인 ‘오뚜기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5만점을 지급한다. 수상작은 1, 2차 심사를 거쳐 5월 5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5월 18일 진행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음식과 함께하는 가족, 친구들의 따뜻한 이야기를 통해 ‘스위트홈’을 추구하고자 ‘오뚜기 제2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 며,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했던 특별한 순간들을 되새길 수 있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1인 가구를 위한 ‘프로자취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봄을 맞아 공간별로 새롭게 집단장을 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고, 수납용품, 주방용품, 욕실용품, ‘프로자취러 전용상품’ 등 총 2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겨울 옷들을 쉽게 정리할 수 있는 수납용품을 마련했다. ‘멀티 정리대’는 내구성을 강화해 무거운 옷도 보관하기 적당하며, 소/대 두 가지 사이즈로 기획했다. ‘클리어 수납함’은 침대 밑에 넣을 수 있는 정도의 사이즈라서 공간 활용성이 높고, 투명한 재질을 사용해 수납함 안이 밖에서도 보여 옷 관리가 편리하다. ‘라탄 서랍장(1칸)’은 라탄무늬 디자인의 서랍장으로 상품을 쌓아서 세워놓으면 가성비 높은 1인 가구 서랍장을 만들 수 있다.
 
주방용품은 작은 주방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준비했다. ‘물빠짐 식기건조대’는 약 34X17cm로 물빠짐 배출구가 따로 있어 위생적이고, ‘공간활용이 우수한 접시꽂이’는 접거나 펼쳐서 식기를 보관할 수 있어 식기가 적은 1인 가구에 안성맞춤이다. 간편함을 중시하는 1인 가구를 위해 ‘전자렌지 냄비’도 기획했다. 라면 1개를 조리할 수 있는 사이즈로 ‘스팀 홀’이 있어 용기 내부에서 발생하는 증기는 배출하고, 음식 속의 수분은 촉촉하게 유지될 수 있어 맛과 편리함을 동시에 잡았다. 

욕실용품은 인테리어 효과와 수납을 동시에 잡은 상품으로 구성했다. ‘규조토 트레이’는 제습과 탈취에 효과적인 규조토를 사용했고, 비누와 작은 샴푸를 놓을 수 있는 사이즈로 파스텔 톤의 색감이 눈에 띄는 상품이다. ‘접착식 코너 수납함’은 욕실 벽 사이 공간에 ‘접착시트’ 붙여 사용하는 수납함으로 샤워타올이나 샤워스틱을 걸 수 있는 고리도 같이 있어 공간 활용도가 높은 상품이다. 설치 가이드가 같이 동봉되어 있어 처음 설치하는 사람도 쉽게 할 수 있다. 

‘프로자취러 전용상품’은 애경산업과 협업한 상품들이 눈에 띈다. ‘샤워메이트 말랑이’는 버블폼 핸드워시로 피부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우유성분이 함유된 상품이고, ‘케라시스 퍼퓸 체리블라썸 샴푸’는 벚꽃향을 담은 샴푸로 봄에 사용하기 적당하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1인 가구를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1인 가구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새로운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가 배우 이선빈이 출연하는 신규 광고를 공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유업은 지난 8일 배우 이선빈을 어메이징 오트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배우 이선빈은 작년 10월 티빙에서 첫 공개되며 큰 화제를 모은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이하 술도녀)에 안소희 역으로 출연했다. 이선빈은 일 할 때는 프로페셔널하지만 실제로는 허당 매력의 소유자인 안소희 역을 안정적으로 연기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여기에 더해 세련되고 도시적인 이미지로 구수한 사투리를 구사하는 반전매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15일 10시 공개되는 어메이징 오트 신규 광고에서도 이선빈은 드라마에서 보여준 매력을 여실히 뽐낸다. 이선빈은 어메이징 오트의 반전매력, 지구를 살리는 놀라운 힘과 ‘어메이징’한 맛을 특유의 유쾌한 에너지와 구수한 사투리로 표현했다. 

매일유업은 이선빈의 어메이징 오트 신규 광고 온에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카카오 메이커스에서는 어메이징 오트 앵콜딜을 진행한다. 작년 8월 어메이징 오트가 카카오메이커스에 선출시되며 높은 판매고를 올린 데 대한 감사의 의미다. 카카오메이커스 앵콜딜은 오는 18일 금요일까지 진행된다.  

17일 오전 10시에는 네이버 라이브방송 ‘미미언니의 신상EAT쇼’에서 신제품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제품을 소개한다. 사전 라이브 기대평 남기기, 방송 중에만 공개되는 초특가 핫딜, 구매왕 이벤트 등 여러 혜택이 마련되어 있다. 신규 광고 공개를 공개하며 시작된 어메이징 오트 2022년 캠페인 소식과 다양한 이벤트 소식은 매일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및 매일유업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구를 살리는 놀라운 귀리, 어메이징 오트는 청정 핀란드산 귀리로 만들었다. 최근 950ml 대용량 바리스타 출시로 190ml 오리지널, 언스위트까지 3종의 라인업을 완성한 어메이징 오트는 귀리를 원물 상태로 가공해 껍질의 영양소까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핀란드산 귀리를 원물 그대로 수입해 국내에서 가공하기 때문에 영양소 손실도 적다. 어메이징 오트 190ml 한 팩으로는 베타글루칸 400mg과 칼슘 220mg을 섭취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시리얼이나 커피와도 잘 어울린다는 점에서 출시 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세계 오트 수출량 2위 국가인 핀란드는 최고 품질의 귀리 생산국이기도 하다. 청정한 자연 환경은 물론, 여름철의 백야와 연중 서늘한 기온은 낱알의 크기가 크고 병충해가 적은 고품질의 오트 재배를 돕는다. 핀란드 국민들은 오트 라떼는 물론 오버나이트 오트밀 등 귀리를 다양하게 활용한 음식을 즐긴다.

귀리는 재배 시 물과 토지 사용량이 적어 지속가능성이 높은 작물로 알려져 있다. 어메이징 오트는 환경을 생각하는 귀리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종이팩과 종이 빨대를 사용했다. 또한 한국 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은 비건 음료이기도 하다. 

어메이징 오트는 주요 온라인 쇼핑몰 및 대형마트, 백화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대용량 신제품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에 우유 옵션으로 입점되기도 했다. 2월 한 달 동안 폴 바셋에서 우유 옵션을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로 변경해 주문하면 어메이징 오트 오리지널 190ml 제품을 추가로 증정한다.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는 커피 등 다른 음료와의 조화를 위해 기존 어메이징 오트 소용량 제품보다 더 진한 맛으로 바디감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지난해 3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영국 치약 브랜드 ‘유시몰(EUTHYMOL)’이 출시 1년 만에 250만개 이상(단일 품목 기준) 판매되면서 프리미엄 오랄케어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국내에서 찾기 힘든 핑크빛 제형과 강렬한 상쾌함이 새로운 차원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유시몰 치약은 1898년 영국에서 탄생한 오랄케어 브랜드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용기 디자인과 핑크빛 제형, 강렬한 상쾌함이 특징이다. 국내에서는 영국을 다녀온 여행객들이 사오는 대표적인 기념품으로 알려져 있다. LG생활건강은 프리미엄 치약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지난 2020년 11월 유시몰의 글로벌 사업을 인수한 바 있다.

LG생활건강은 유시몰 치약뿐만 아니라 가글, 칫솔, 마우스스프레이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대하면서도 유시몰 고유의 클래식한 서체와 문양을 활용한 레트로 감성의 디자인은 그대로 살렸다. 치약 용기 또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저밀도 폴리에틸렌(LDPE) 재질에서 벗어나 재활용이 용이한 알루미늄으로 제작했다.

유시몰은 지난해 9월 방송된 ‘네고왕2 기획세트’에 이어 12월 출시한 ‘영국왕실 인테리어세트’도 완판 행진을 이어가면서 인기를 실감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집 꾸미기’ 열풍에 욕실 인테리어 용품으로 인기를 끌면서 지난해 3월 첫 출시 이후 1년 만에 250만개를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하루에 6800개 이상 판매되고 있는 셈이다.

유시몰 브랜드 관계자는 “영국을 대표하는 오랄케어 브랜드를 국내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면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이끄는 1등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혁신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오는 203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온실가스 감축기술 등에 약 2000억원을 투자해 2020년 대비 탄소배출량을 45% 감축하고 이후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했다.

LG생활건강은 15일 오후 서울 종로구 LG광화문빌딩에서 ESG위원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2050 탄소중립 계획’을 승인했다. LG생활건강은 특히 선제적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실행 가능한 방안 84개 과제를 도출하고 2030년까지 약 2000억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우선 사업장 조명을 LED로 교체하는 것부터 세척수 재활용 설비 구축, 태양광 설치 등을 단계적으로 이행해 2030년에는 2020년 대비 탄소배출량을 45% 줄여나갈 예정이다. 2030년 이후에는 탄소중립과 관련된 다양한 신기술을 도입해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LG생활건강은 지속 가능한 공급망 구축을 위해 500여개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ESG 역량 강화 활동을 확대하기로 했다. 협력회사들은 자가 평가를 통해 ▷인권·노동 ▷윤리경영 ▷환경·안전·보건 ▷경영시스템 등 4개 분야에 대한 ESG 항목별 리스크 요인과 개선 사항을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협력회사 대표 및 실무자를 위한 ESG 교육과정을 신설하고 국내외 ESG 경영 정보를 제공하는 등 컨설팅 활동도 강화한다.

LG생활건강 차석용 부회장은 “탄소중립을 추진하는 과정은 향후 회사의 성장을 견인하는 매우 중요한 핵심 가치가 될 것”이라며 “ESG 경영을 통해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이를 통한 고객 가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SG위원회 김상훈 위원장(서울대학교 경영대학장)은 “LG생활건강이 글로벌 수준의 ESG 경영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관심을 가져달라”면서 “올해는 탄소중립을 선언하는 의미 있는 해인 만큼 책임 있는 기업 활동에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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