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롯데하이마트, 모나미와 손잡고 '태블릿 파우치' 굿즈 선보여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롯데하이마트, 모나미와 손잡고 '태블릿 파우치' 굿즈 선보여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2.14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하이마트가 2월 'IT 대전'을 맞아 모나미와 손잡고 DIY 태블릿 파우치 세트를 출시합니다. 이는 소비자 참여로 개발한 하마 캐릭터로 제작된 굿즈인데요. 롯데하이마트는 행사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증정 이벤트도 진행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계획입니다. 

한편 현대백화점면세점이 해외에 국내 우수 브랜드 소개하는 ‘해피쇼핑데이’ 행사가 성황리 종료됐습니다. 중국 인플루언서를 일컫는 ‘왕홍(網紅)’ 70여 명이 참여해 국내 우수 브랜드 60여 개를 소개한 이번 행사는 누적 조회수가 2000만건을 돌파했습니다. 

이외에도 한국맥도날드가 가성비 넘치는 해피 스낵 신메뉴 ‘소시지 스낵랩’ 판매량 100만 개를 달성하는 등 오늘(14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롯데하이마트가 2월 ‘IT 대전’을 맞아 하마 캐릭터를 활용한 ‘롯데하이마트x모나미 DIY 태블릿 파우치 세트’를 선보인다. 구성품은 10.9형 태블릿 파우치와 모나미 볼펜, 캐릭터 피규어, 캐릭터 자수 와펜 3종이다. 2월 한 달간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노트북, 태블릿PC 등 행사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2월 ‘IT 대전’을 맞아 하마 캐릭터를 활용한 ‘롯데하이마트x모나미 DIY 태블릿 파우치 세트’를 선보인다. 구성품은 10.9형 태블릿 파우치와 모나미 볼펜, 캐릭터 피규어, 캐릭터 자수 와펜 3종이다. 2월 한 달간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노트북, 태블릿PC 등 행사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사진=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2월 ‘IT 대전’을 맞아 ‘롯데하이마트x모나미 DIY 태블릿 파우치 세트’를 선보인다. 지난해 11월 롯데하이마트에서 소비자 참여 이벤트로 개발한 하마 캐릭터를 활용했다. 굿즈 개발은 유명 문구 기업 모나미와 함께했다. 신학기를 앞둔 2월에는 노트북, 태블릿PC 등 PC기기 수요가 높은 점을 착안해 태블릿 파우치를 제작했다. 여기에 개인의 개성을 중요시하는 MZ세대 취향에 맞춰 DIY 요소를 추가해 꾸미는 재미를 더했다.

‘롯데하이마트x모나미 DIY 태블릿 파우치 세트’ 구성품은 10.9형 태블릿 파우치와 모나미 볼펜, 캐릭터 피규어, 캐릭터 자수 와펜 3종이다. 태블릿 파우치는 캔버스 소재로 아크릴 물감을 사용해 그림을 그리거나 패키지에 포함된 와펜으로 장식하는 등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모나미와 협업한 만큼 깔끔한 필기선과 편안한 그립감이 특징인 데일리펜 ‘FX153’도 패키지에 포함된다. 모나미를 대표하는 153 시리즈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한 육각 바디 디자인에 헤드에는 양사 브랜드 로고가 각인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리미티드로 제작된 하마 캐릭터 피규어를 펜 클립 부분에 부착해 악세서리 기능을 강조했다.

새롭게 선보인 ‘롯데하이마트x모나미 DIY 태블릿 파우치 세트’는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2월 한 달간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노트북, 태블릿PC 등 행사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엘포인트 통합회원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한정 수량으로 이벤트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SNS 참여 이벤트도 있다. 롯데하이마트 공식 인스타그램 내 캘리그래피 이벤트 게시글에 좋아하는 문구를 적어 댓글을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캘리그래피 작가가 해당 문구를 적은 태블릿 파우치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롯데하이마트 공식 SNS에서 굿즈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김은정 마케팅부문장은 “2월 신학기를 앞두고 IT기기를 구매하기 위해 매장에 방문하는 소비자를 위해 다양한 할인 혜택과 굿즈 선물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하마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와 이벤트를 선보이며 고객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 자체 제작 굿즈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11월 ‘전국 동시 세일 온(SALE ON) 기간 롯데하이마트공식 SNS 채널에서 ‘말하는大로 굿즈제작기’ 캠페인을 진행해 ‘하마 캐릭터 쿠션담요’를 제작했다. 굿즈 아이디어를 공모 받아 디자인을 선정하고 실제 제품을 제작하는 모든 과정을 소비자와 함께했다. 롯데하이마트를 상징하는 귀여운 하마 캐릭터를 만들고 쿠션담요를 제작해 5000개 수량을 전량 소진하기도 했다.

○.. 현대백화점면세점은 '2022 코리아그랜드세일(1월 13일 ~ 2월 28일)' 기간을 맞아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동대문점에서 진행한 ‘해피쇼핑데이’의 누적 조회수가 2000만 건을 넘었다고 14일 밝혔다.

해피쇼핑데이는 중국 인플루언서를 일컫는 ‘왕홍(網紅)’ 70여 명이 참여해, 품질은 우수하지만 해외에 널리 알려지지 않은 국내 브랜드 60여 개를 중국 현지 소비자들에게 소개한 행사다.

이번 행사는 중국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타오바오(淘寶)’와 중국 1인 미디어 생방송 플랫폼 ‘이즈보’등을 통해 진행됐다. 특히, 유명 왕홍 리우신위에(刘新月), 톈쟝(天酱)과 함께 K-뷰티 메이크업 클래스를 주제로 진행했던 라이브 영상은 실시간 조회수 1000만 건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한국 여행이 어려운 시기에 외국인들에게 품질이 우수한 K-브랜드 상품들을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해외 고객과의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해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 한국맥도날드가 올해 첫 시즌 ‘해피 스낵’ 라인업으로 선보인 ‘소시지 스낵랩’이 출시 4주 만에 1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신메뉴 소시지 스낵랩은 담백하고 쫄깃한 또띠아에 큼직한 소시지를 통째로 넣어 돌돌 감싼 제품이다. 소시지 특유의 풍성한 육즙과 입안 가득 톡톡 터지는 씹는 맛이 스낵랩 마니아들에게 색다른 매력을 전달해 출시 4주 만에 100만 개 판매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실제로 소셜미디어에서는 “뽀득뽀득한 소시지의 식감이 너무 좋다”, “탱글탱글한 소시지와 바삭한 베이컨 식감이 역대급”, “내 최애 맥도날드 메뉴로 지정” 등 고객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맥도날드는 신메뉴 소시지 스낵랩을 ‘해피 스낵’ 라인업에 포함해 가성비 넘치는 2400원에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해피 스낵’은 버거 메뉴부터 사이드, 디저트, 음료까지 대표 인기 스낵들을 하루 종일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맥도날드만의 고객 혜택 플랫폼이다.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이후 시즌별로 새로운 라인업을 공개해 취향에 맞게 골라 먹는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소시지 스낵랩은 새로운 식재료가 선사하는 신선한 즐거움은 물론, 해피 스낵을 통한 아낌없는 할인까지 제공해 고객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버거와 곁들여 먹는 사이드 메뉴, 식사 대용, 간식 등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소시지 스낵랩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맥도날드가 지난달 13일 선보인 올해 첫 시즌 해피 스낵 라인업은 총 7종으로 구성됐으며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대 약 30% 할인을 적용해 1000~2000원 대로 구매 가능하며 제품에 따라 판매 시간은 일부 변경된다. 단, 맥딜리버리, 배달의 민족, 쿠팡이츠 등 배달 주문 시에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다.

○.. 코로나확산세 급증에 따라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강화하면서 디지털 가전 매출이 높은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마트에 따르면 22년 1월1일부터 2월10일까지 모니터 매출은 40.7% 증가했고TV 역시 13.8%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했다. 아울러 사운드바·케이블 등 TV주변기기 매출도 42.5% 신장했다.

코로나가 발생한 2020년부터 이마트 디지털 가전 매출은 연속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2020년 디지털 가전 매출은 전년 대비 27.4% 늘었으며, 2021년에는 14.7% 증가했다. 올해도 신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이마트는 예측했다.

이처럼 3년째 지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따라 재택근무가 늘면서, 업무에 필요한 디지털 가전을 추가로 구매하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출퇴근에 소요되던 시간을 여가에 활용할 수 있게 되며 TV 등 여가 가전 수요도 증가했다.

먼저, 재택근무 필수 아이템 모니터의 경우 작은 노트북 모니터 화면을 보조할 수 있는 가성비 제품을 구매하는 트렌드다. 특히 이마트가 출시한 ‘일렉트로맨 모니터’는 유사브랜드 상품 대비 20~30%가량 저렴한 가격(19만9000원)에 27인치 넓은 화면, FULL HD를 지원하는 선명한 영상으로 이마트가 판매하는 모니터 중 매출 2위를 달성했다. 

TV는 대형 스크린으로 생동감 있는 영상을 즐기려는 홈코노미족이 증가하며프리미엄급인 75인치(대각선 길이 189cm) 초대형 사이즈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올해(1/1~2/10) TV 전체 매출은 지난해 동기대비 13.8% 증가했고, 75인치 이상 프리미엄 TV 매출은 124% 증가했다.

한편, 이마트는 오는 16일까지 ‘프리미엄TV 페스타’를 진행하며 이마트앱 회원을 대상으로 삼성과 LG전자 TV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20만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TV를 200/300만원 이상 구매 시 2/3만원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를 추가로 제공한다.

김의수 이마트 디지털가전 팀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모니터와 TV 등 디지털가전이 재택생활의 필수품으로 인식되고 있다"며, "집에서 업무와 여가를 해결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디지털 가전의 성장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롯데온이 신규 셀러 판매 지원에 발벗고 나선다.

롯데온은 14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온.친.소.(롯데온의 새로운 친구를 소개합니다)'를 진행해 화제성이 있는 신규 셀러의 상품을 소개하고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은 신규 입점 셀러의 판매 활성화를 돕고, 방문 고객에게 좋은 상품을 제안하는 ‘온.친.소’를 이번 달부터 매월 고정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최근 롯데온을 방문하는 고객과 거래액이 증가하면서 새롭게 입점하는 셀러 수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올해 1월 롯데온의 트래픽은 전년대비 53.3% 증가했으며, 구매자 수도 31.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월에 새롭게 롯데온에 새롭게 입점한 업체와 실제 매출을 기록한 셀러 숫자의 증가율은 각각 115.1%, 139.8%로 2배 이상 신장했다.

이에 롯데온은 신규 입점한 셀러들의 상품을 고객에게 소개하면서 동반 성장의 기회로 삼고자 '온.친.소.' 행사를 새롭게 준비했다. 행사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품목별 상품기획자(MD)가 직접 선정했으며, 3개월 이내에 입점한 브랜드 중 매출이 늘며 화제가 되는 브랜드를 중심으로 총 8개의 브랜드를 소개하고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이번 달 '온.친.소.' 행사의 대표 셀러는 신개념 메타버스 홈트레이닝 서비스로 화제가 되고 있는 ‘야핏’이다. ‘야핏’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최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구매 고객 대상으로 흠집방지매트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수의사가 검증하는 건강한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 ‘핏펫’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전동칫솔 브랜드 ‘오아’와 로고가 돋보이는 패션 브랜드 ‘MSGM’ 등을 소개하고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신규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응원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장에 소개된 8개의 브랜드 중 마음에 드는 브랜드를 선택하고 그 이유와 응원의 댓글을 남긴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엘포인트(L.Point) 1000점을 제공한다. 브랜드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와 리뷰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더 많은 고객이 신규 브랜드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류승연 롯데온 세일즈운영팀장은 "롯데온 방문 고객 및 거래액이 증가함에 따라 새롭게 입점하는 셀러 숫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며, "롯데온과 신규 입점 셀러가 동반 성장하기 위해 관련 상품을 소개하고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온.친.소.’ 행사를 고정적으로 진행하며, 관련 혜택도 점차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올가의 차별화된 가치를 담은 정월대보름 대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2022년 정월대보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새해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온 가족이 안심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올가의 지속가능성과 친환경 가치에 편의성까지 더한 다양한 정월대보름 대표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올가가 엄선한 인기 견과류를 연중 가장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견과 페스티벌’을 통해 국내산 견과류 상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무농약 견과류를 엄선한 ‘정월대보름 껍질땅콩’과 ‘정월대보름 껍질호두’ 등은 물론 하루 1봉으로 7종의 견과류를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14일의 건강한 습관 한봉견과’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정월대보름에 빠질 수 없는 잡곡밥을 위해 유기농으로 건강하게 재배돼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잡곡류 상품도 마련됐다. 유기농 찹쌀, 수수, 차조, 서리태, 적두 등을 담은 ‘정월대보름 오곡밥’, 15가지 잡곡을 맛있게 배합한 ‘15곡 영양밥’, 유기농 쌀보리, 찰보리, 검정보리를 한 데 담은 ‘건강 가득 담은 보리3곡’ 등이다. 전 제품 모두 병 패키지에 담겨 사용 편의성까지 높였다. 

나물류는 집에서 조리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도록 고객 편의를 확대한 상품으로 구성했다. 이번 기획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한끼뚝딱 삶은나물’은 명절 나물로 인기가 높은 시래기와 곤드레 두 종류를 준비했다. 나물을 불리고 삶아야 하는 과정을 생략하고 개봉 후 바로 활용할 수 있어 나물 조리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이와 함께 국내 대표 시래기 생산지인 강원도 양구 고랭지에서 유기농법으로 재배돼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서리 맞은 무청시래기’와 친환경 건고사리, 취나물, 곤드레, 건가지 등을 준비했다. 

올가홀푸드 조태현 마케팅담당은 “올가는 최근 안전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트렌드에 힘입어 작년 정월대보름 행사를 진행한 결과 매출이 전년대비 87% 상승했다. 특히 나물류는 68%, 잣과 호두 등의 견과류는 179%로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며 “이번 정월대보름 기획전도 올가가 엄선한 잡곡, 나물, 견과 제품으로 가족들과 건강하게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신학기 및 이사철 등을 맞아 오는 22일까지 9일간 ‘디지털 가구 빅세일’을 진행한다. 36개 브랜드관과 5개 테마관에서 삼성, LG, Apple 등 100여개 인기 브랜드사 제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빅세일 전용 메가스폰서쉽인 ‘빅브랜드 스폰서쉽’을 통해 빅브랜드 3사를 선정, 다양한 제품을 최대 혜택으로 선보인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디지털 가구 빅세일’은 매년 2월 열리는 대규모 할인행사로, 올해는 작년 대비 할인쿠폰 개수와 최대 할인금액을 대폭 상향 조정하며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 또한, 주중 매일 총 7회에 걸쳐 진행되는 라이브방송 및 빅세일 전용 메가스폰서쉽을 도입, 빅브랜드사와의 콜라보 강화를 통해 다양한 상품도 확보했다.

우선, 행사 기간 중 3일에 1번씩 전용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가입고객 모두에게 최대 3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고액대 ‘12% 할인쿠폰’을 비롯해, 최대 3만원과 1만원의 혜택이 제공되는 ‘15% 할인쿠폰’ 2종까지 총 3장의 쿠폰을 제공한다. 여기에 프리미엄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최대 30만원까지 할인되는 ‘15% 쿠폰’과 최대 3만원, 1만원까지 할인되는 ‘20% 쿠폰’ 2종 등 할인율이 더 높은 쿠폰 3종을 추가로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 두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모두 합치면 1인당 제공되는 쿠폰 수만 최대 36장이며, 최대 혜택가는 무려 408만원에 달한다.

뿐만 아니라, 스마일카드 추가 할인을 적용하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 구입이 가능하다. NEW 스마일카드를 사용해 14일부터 16일까지 결제 시 최대 12만원까지 적용되는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21일에는 모든 종류의 스마일카드를 사용해 결제하면 5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만원까지 적용되는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올해에는 빅세일 전용 메가스폰서쉽인 ‘빅브랜드 스폰서쉽’을 최초 도입, ▲LG그램 ▲삼성 비스포크 ▲한샘가구 빅브랜드 3사와의 콜라보를 통해 단독 구성 및 특가딜 등으로 고객 혜택을 최대화했다. 일례로, 행사 기간 중 진행되는 라이브방송에 스폰서쉽 브랜드가 모두 참여, 더욱 강력한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최저가 대비 가격 인하 및 사은품, 전용쿠폰 증정 등 실시간 시청자 대상 단독 혜택이 준비돼 있는 라이브방송에는 로지텍, 까사미아 등이 참여한다. 

편리한 쇼핑 환경 구축에도 힘썼다. 쿠폰 탭에서는 한 눈에 쿠폰 및 카드사 혜택을 확인하고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했고, 브랜드 탭에서는 다양한 브랜드 혜택 및 라이브방송을 확인할 수 있다. 특가탭에서는 라이브쇼에서 진행한 브랜드 특가 제품과 매일 자정 변경되는 히어로 특가 상품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아이템 판매 수량 랭킹을 통해 실시간 인기상품 및 검색어, 랭킹 등도 볼 수 있다.

G마켓 영업본부 문제연 본부장은 “올해는 더욱 업그레이드 된 혜택으로 디지털 가구 빅세일을 준비했다”며 “신학기나 이사철을 맞아 쇼핑 수요가 증가하는 요즘, 구매 단가가 높은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이달 14일부터 ‘LBL’, ‘더 아이젤’, ‘라우렐’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연이어 론칭하며 22년 봄/여름(SS) 시즌 공략을 본격화한다. 

지난해 롯데홈쇼핑의 단독 패션 브랜드 매출(주문금액 기준)은 전체 패션의 30% 이상을 차지하며 매년 신장하는 추세다. 올해 봄 시즌은 단독 브랜드의 ‘콘셉트 리뉴얼’, ‘소재 차별화’, ‘타깃 다양화’ 등을 통해 선도적인 패션 채널로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매년 주문금액만 300억원을 기록하고 있는 대표적인 패션 행사 ‘패션 이즈 롯데’도 예년보다 일정을 앞당겨 이달 14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하며, 의류, 잡화 등 총 60여 종의 봄 신상품을 선보인다. 재구매(2회, 20만원 이상) 고객에게 적립금 2만원, 행사 상품 구매 고객에게 5% 적립금을 제공하며, 카드할인 등의 혜택도 선보인다. 

홈쇼핑 패션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수준을 끌어올린 자체 기획 브랜드 ‘LBL’은 올해 ‘뉴 포멀(New Formal)’을 콘셉트로, 격식을 갖추면서도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복장인 ‘워크레저(Workleisure)’를 선보일 계획이다. ‘메리노울’, ‘텐셀’, ‘린넨’ 등 메인 소재에 신축성이 좋은 조직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달 20일 오후 7시 30분부터 120분 간 진행하는 론칭 방송에서 섬세한 공정과정을 거친 프리미엄 소재의 ‘메리노울 100니트’, 고기능 소재인 스트레치를 사용한 ‘스트레치 재킷’ 등을 선보인다. 이달 23일 프리 론칭을 진행하는 ‘더 아이젤(THE IZEL)’은 35~45세 여성을 타깃으로 올해 새롭게 론칭하는 브랜드다. ‘V넥 배색가디건’, ‘아우터 셔츠’ 등 ‘데일리 캐주얼’, ‘가성비’를 주력으로 기획해 합리적인 패션을 제안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3년 연속 히트상품 1위를 차지한 ‘라우렐’은 이달 19일 오전 10시 25분부터 135분 간 고급스러운 와펜 브로치가 돋보이는 ‘헤리티지 텐션 재킷’, 이번 시즌 특화 아이템인 ‘컴포터블 점퍼 스커트 세트’ 등 우수한 신축성으로 일상복과 출근룩에 혼용 가능한 상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같은 날 오후 10시 30분부터는 지난해 론칭 이후 단기간에 히트상품 순위에 진입한 디자이너 브랜드 ‘박춘무 블랙’의 봄 신상품을 선보인다. 블랙, 화이트 모노톤을 중심으로 절제된 색채를 조화롭게 사용한 간절기 아이템 ‘배지터블 가죽 재킷’을 론칭한다. 지난해 배우 오연서를 신규 모델로 발탁해 젊은층까지 고객층을 확대한 ‘조르쥬 레쉬’는 올해 캐시미어, 프렌치 린넨, 오가닉 코트, 실크 등 프리미엄 소재를 바탕으로 전년 대비 상품수를 43%이상 확대한다. 글리터 트위드 소재의 ‘니팅 재킷’을 비롯해 ‘니트’, ‘트렌치 재킷’ 등을 이달 18일, 19일 양일간 선보인다. 지난해 론칭 이후 주문금액 800억을 돌파한 ‘폴앤조’도 이번 시즌 편안한 드레스업 스타일링과 일상룩을 혼용한 ‘트위드 후드 점퍼’, ‘점퍼형 원피스’ 등 특유의 소재, 컬러감을 강조한 봄 신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TV사업본부장은 “본격적인 봄 시즌을 앞두고 단독 브랜드를 앞세워 신상품을 연이어 론칭한다”며 “코로나19로 ‘집콕’에 익숙해진 상황에서 일상으로 복귀, 야외활동을 염두해 둔 ‘포멀’과 ‘캐주얼’이 혼용된 것이 특징으로, 소재, 스타일 등을 다양화해 봄 시즌 새로운 패션 트렌드를 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특유의 청량하고 싱그러움 가득한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박서준을 브랜드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

피죤은 평소 깨끗하고 싱그러운 청춘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박서준과 국민 생활용품 브랜드이자 상쾌한 향기의 대명사 피죤의 이미지가 부합해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피죤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박서준과 신규 광고를 시작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소비자에게 한층 더 상쾌한 모습으로 다가갈 예정이다. 

피죤은 지난 1978년 국내 최초로 섬유유연제를 선보이며 대대적인 광고캠페인을 통해 전 국민에게 알려진 대표적인 국민 생활용품 브랜드다. 섬유유연제, 섬유탈취제, 세탁세제 등의 제품을 통해 소비자의 청소・빨래 해결사이자 생활문화 파트너 역할을 하고 있다.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 도전해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준 박서준은 여러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청춘과 젊음이 가득한 청량한 이미지까지 선보이며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마블 스튜디오의 시리즈에도 출연하는 것으로 알려져 글로벌 스타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피죤 관계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박서준을 새 모델로 발탁해 피죤의 브랜드 위상을 강화하고 일상생활 속 향기로운 휴식을 전달하는 상쾌한 이미지를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비자의 행복한 삶을 창조하는 최상의 생활문화 파트너로 위치를 굳건히 하기 위해 품질본위 제품 철학에 기반해 꾸준히 제품을 개발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신세계푸드가 자체 개발한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을 론칭했다.

신세계푸드는 2019년 론칭한 노브랜드 버거가 지난해 업계 최단기간인 1년 6개월 만에 100호점을 돌파하며 높은 성장세를 보이면서 자체 앱의 필요성에 주목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배달 고객의 증가로 모바일 주문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데다, 직접 매장을 방문할 경우에도 주문과 메뉴 픽업에 걸리는 시간을 최대한 줄이길 원하는 고객들의 목소리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자체 앱을 통해 가맹점들이 배달 플랫폼에 지불해야 하는 수수료 부담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고객들이 기다림 없이 편리하게 메뉴를 주문하고 다양한 혜택으로 노브랜드 버거를 즐길 수 있는 자체 앱을 개발해 론칭했다.

‘WHY WASTE TIME?’(왜 시간을 낭비해?)라는 콘셉트로 선보인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은 고객들의 이용 편의를 우선으로 고려해 사전 주문(매장식사 또는 포장)과 배달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고객이 위치한 곳에서 반경 1.5km 내의 매장에 미리 주문하고 직접 픽업하거나 배달로도 이용할 수 있고, 매장에서도 줄서지 않고 자리에 앉아서 편하게 메뉴를 주문 할 수 있다. 또한 주문 시 메뉴 선택의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자주 먹는 메뉴를 등록해 놓는 고객 맞춤 기능도 더했으며, 가까운 매장 찾기와 메뉴 안내 등 노브랜드 버거에 대한 다양한 이용 정보도 제공된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앱 론칭을 기념해 신규 가입 고객 선착순 3만명에게 트리플 맥앤치즈 세트를 주문하면 NBB 시그니처 버거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펼쳐 고객 혜택과 서비스를 강화하고 향후 소비자 이용패턴 등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선호도를 반영한 메뉴개발과 맞춤형 마케팅 등의 다양한 브랜드 전략을 펼쳐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동시에 배달 플랫폼의 중개 수수료 상승에 대한 가맹점주의 부담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노브랜드 버거 고객 서비스 향상과 가맹점주의 부담을 최소화 하기 위해 자체 앱을 개발해 선보이게 됐다”며 “주 이용고객인 MZ세대 소비자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고 소비자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세계푸드가 2019년 가성비 콘셉트로 선보인 노브랜드 버거는 지난해 글로벌 빅데이터 연구소가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12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실시한 국내 버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 호감도에서 1위를 차지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 11번가(사장 이상호)가 동원F&B와 함께 고객들이 참여하는 ‘길고양이 사료 기부 프로모션’을 열고 도움이 필요한 길고양이 지원에 나선다. 

오는 20일까지 ‘길고양이 사료 기부’ 행사 페이지에서 기부 금액 10원을 결제하면, 10원 당 고양이 사료 ‘뉴트리플랜 플러스’가 400g씩 적립된다. 적립된 금액에 따라 11번가와 동원F&B가 최대 3톤의 사료를 기부한다. 행사 기간 고객 1명당 최대 다섯 번씩 기부할 수 있다.

적립을 통해 마련된 사료는 비영리 사단법인 동물보호단체 ‘라이프’에 전달돼 길고양이와 유기묘 보호 및 입양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11번가 서법군 식품유아담당은 “추운 날씨 속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길고양이와 유기묘들을 위해 동원F&B와 뜻을 모아 기부 행사를 진행한다”며 “7500명의 고객이 10원씩 기부에 참여하면 최대 목표치인 3톤의 사료를 기부할 수 있는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11번가는 같은 기간 반려동물용품 대표 브랜드들의 고양이 전용 상품들을 모아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뉴트리플랜 고양이용 참치캔’, ‘로얄캐닌 고양이 사료’, ‘이나바 챠오 츄르’ 등을 포함한 식품부터 장난감, 위생용품, 패션잡화 등 총 3200여 개 상품을 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최대 2만원 할인쿠폰’을 추가로 발급한다.

○.. 동원홈푸드가 흙 묻지 않은 무농약 수경재배 청미채로 만든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fresh)’ 파스텔시티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크리스피 프레시(crispyfresh)’는 ‘아삭아삭(Crispy)하게 씹히는 신선한(Fresh) 샐러드’라는 의미로, 최근 식사대용으로 떠오른 샐러드를 전문 취급하는 카페 브랜드다.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를 활용한 프리미엄 샐러드 등 차별화된 메뉴와 브랜드 경쟁력을 바탕으로 2020년 5월 합정 1호점을 오픈한 이후 강남, 여의도, 광화문 일대 오피스 상권과 대형 복합몰 등에 출점을 가속화하고 있다.

올해 들어 첫 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매장은 130㎡, 56석 규모로, 접근성이 좋은 사당역 인근 파스텔시티에 위치하고 있다. 파스텔시티는 지하철 2호선, 4호선 사당역과 연결돼 있으며 동작구, 관악구, 서초구 등과 밀접한 핵심상권으로 유동인구의 유입이 많은 복합 쇼핑몰이다. 동원홈푸드는 향후 20~40대 직장인과 지역 주민, 방문객들을 겨냥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크리스피 프레시의 샐러드는 동원그룹 각 계열사의 강점을 살린 신선한 재료로 만든다. 동원그룹의 농업합작법인 어석이 스마트팜에서 기른 흙 묻지 않은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청미채’를 비롯해 국내 최대 수산기업 동원산업이 어획한 참치와 노르웨이산 연어, 국내 대표 조미식품 제조업체 동원홈푸드 삼조쎌텍의 차별화된 소스 등을 활용해 샐러드를 만든다.

대표 메뉴는 청미채를 주재료로 참치, 연어 등 수산물을 푸짐하게 채운 하와이식 샐러드 ‘포케’와 비프, 치킨 등 육류를 곁들인 ‘플레이트’, 아보카도와 곡물을 함께 섞어먹는 ‘볼 샐러드’ 등이다. 100% 식물성 대체육 ‘비욘드미트’를 활용한 ‘비욘드미트 타코볼’도 선보여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동원홈푸드는 크리스피 프레시 파스텔시티점 오픈을 기념해 28일까지 인기 메뉴인 ‘비프 플레이트’를 20% 할인 판매하고 2만5000원 이상 주문 고객에게 에코백을 증정한다. 또한 ‘크리스피 프레시’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전 메뉴 20%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크리스피 프레시’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댓글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5명을 추첨해 샐러드 2인 세트를 제공한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크리스피 프레시’뿐 아니라 지난해 론칭한 이탈리안 가정식 레스토랑 ‘포르투7(Porto7)’과 스페셜티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샌드프레소 스페셜티(SANDPRESSO Specialty)’ 등 차별화된 콘셉트의 다양한 외식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며 “적극적인 매장 출점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동원홈푸드만의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빕스가 다가올 봄을 겨냥해 제철 딸기를 사용한 ‘딸기홀릭’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년째 선보이는 빕스 ‘딸기홀릭은’ 다채로운 딸기 메뉴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어 고객 선호도가 매우 높은 빕스의 봄 시그니처 테마다. 이번에는 ‘스트로베리 가든 파티’를 콘셉트로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딸기 디저트, 와인과 잘 어울리는 페어링 메뉴까지 마련돼 입과 눈에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표메뉴인 ‘그린티 딸기 블로썸 케이크’는 그린티 크림으로 아이싱 한 케이크에 생딸기를 듬뿍 올렸다. ‘통나무 딸기 쇼콜라 케이크’는 초코 시트와 크림으로 통나무의 거친 질감을 표현하고 생딸기로 상큼함을 더한 메뉴다. 한 입에 쏙 먹기 좋은 큐브 치즈케이크를 쌓은 ‘딸기 치즈 캐슬’, 생딸기와 쫀득한 찹쌀떡을 곁들인 ‘딸기 모찌 샐러드’, 얇은 설탕막을 깨먹는 재미가 특징인 ‘딸기 크렘브륄레’도 마련돼 있다.

딸기 메뉴와 더불어 BBQ 신메뉴도 출시한다. 빕스만의 스타일로 선보이는 독일식 족발요리 ‘슈바인학센’은 쫄깃하고 부드러운 돼지 앞다리살만을 사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의 진수를 보여준다. ‘스파이시 그릴 치킨’은 기름기를 쏙 빼 담백하게 구운 치킨에 빕스 특제 스파이시 소스를 더해 매콤함을 더했다.

가정에서도 배달로 딸기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시즌 한정 파티팩도 선보인다. 2인용 다이닝팩은 생딸기 리코타치즈샐러드와 티본 스테이크, 구운 채소 및 매쉬포테이토로 구성했다. 3~4인용 파티팩은 다이닝팩 구성에 생딸기 듬뿍 치즈케이크, 수란 톡 명란 까르보나라, 사이드 폭립, 잠발라야라이스를 더해 홈파티에 제격이다. 빕스 파티팩은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딸기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14일 오후 9시에는 11번가 라이브방송 코너 ‘LIVE11’을 통해 빕스 1만 5000원 할인권을 90% 할인된 1500원에 판매한다. 총 1000명에게는 CJ푸드빌 외식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CJ외식 기프트카드 5만원권을 15% 할인가로 선보인다. 방송 중 구매 인증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CJ외식 기프트카드 3만원권과 투고(To-go) 상품인 그린티 딸기 블로썸 케이크 교환권, 빕스 프리미어 장우산을 각각 10명에게 증정한다.

해당 할인권은 라이브 방송 이후에도 2월 28일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사용 기한은 3월 31일까지다. 할인 전 주문 금액 5만원 이상 주문 시 1매, 10만원 이상 주문 시 최대 2매까지 사용 가능하다. 추가 결제 금액은 1회에 한해 상시 제휴 중복 할인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11번가 판매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올해도 봄을 맞아 빕스의 오랜 봄 시그니처 테마인 딸기홀릭 메뉴들을 선보이게 됐다”며 “맛부터 비주얼까지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빕스 딸기 메뉴와 함께 상큼한 봄을 만끽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이 더 강력해진다.

hy가 자체 개발한 천연물 소재 ‘꾸지뽕잎 추출물’을 적용한 윌을 선보인다. 출시 이후 제품 개선만 열 번째다. hy는 한층 강화된 윌을 통해 프리미엄 발효유 시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윌에는 꾸지뽕잎 추출물 50mg을 담았다. 꾸지뽕잎은 동의보감 속 원료다. hy가 6년 간 연구 끝에 개발한 차세대 위 건강 소재다. 발효홍삼, 녹용에 이은 세 번째 천연물 소재로 최근 상용화에 성공했다. hy는 국내외에서 수집한 250여 종 천연물 라이브러리를 보유 중이다.

2000년 출시한 ‘윌’은 국내 대표 위 건강 발효유다. 2021년 말까지 누적 판매랑은 45억 개다. 지난해 기준 하루 평균 65만 개를 판매했다. 한 해 매출액만 3000억원이 넘는다.

hy는 품질 개선 및 소비 트렌드에 맞춰 꾸준히 제품을 혁신해 왔다. 2010년 저지방 제품을 출시했고 2015년에는 당 함량을 줄인 제품을 선보였다. 2017년에는 위 건강 특허 유산균 ‘HP7’을 적용했다. 재작년, 출시 20주년을 맞아 해당 균주 함량을 10배에서 20배로 강화했다.

새 브랜드 모델로는 배우 조승우를 발탁했다. 철저한 자기관리로 국민적 신뢰를 받는 조승우와 끊임없는 혁신으로 제품력을 인정 받아온 윌의 이미지가 부합해 모델로 발탁했다. 배우 조승우의 첫 발효유 광고라 의미가 크다.

신상익 hy M&S부문장은 “21년째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온 국민 브랜드 ‘윌’은 위 건강 발효유의 기준이다”며 “특허소재 ‘꾸지뽕잎 추출물’로 다시 한번 프리미엄 발효유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품 신청은 자사몰 ‘프레딧(fredit)’과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가능하다. 주문 시 매니저가 집 앞까지 신선하게 배송해 준다.

○.. 쿠팡에서 삼성전자의 올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22 시리즈’를 사전예약 판매한다. 

쿠팡은 14일부터 21일까지 ‘갤럭시 S22 시리즈’에 대해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대상 모델은 갤럭시 S22, 갤럭시 S22 플러스, 갤럭시 S22 울트라 등 3가지로 준비됐다. 사전예약을 통해 구매한 상품은 오는 22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상반기 출시되는 스마트폰 중 ‘갤럭시 S22 시리즈’는 카메라 성능을 대폭 향상시켜 많은 이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국내 출고가는 갤럭시 S22 99만9900원, 갤럭시 S22 플러스 119만9000원, 갤럭시 S22 울트라 145만2000원(256GB), S22 울트라 155만1000원(512GB)이다. 울트라 모델은 S 시리즈 최초로 S펜을 내장했다. 

쿠팡에서 S22 시리즈를 사전예약하는 고객에게는 갤럭시 웨어러블 제품을 3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이 발급된다. 23일부터 발급되는 이 쿠폰은 갤럭시 워치4, 갤럭시 버즈2, 갤럭시 버즈 프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 등 웨어러블 제품에 적용된다.  

사전예약 시 '삼성 케어 플러스 파손 보장형 1년권'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삼성 케어 플러스 파손보장형 1년권’은 1년 내 파손보상 2회, 수리비 즉시 할인, 방문수리 3회 등의 혜택이 있다. 

쿠팡은 중고폰 보상판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쿠팡의 중고폰 보상판매는 ▲최고 수준의 현금 보상 가격 ▲간편한 중고폰 시세 조회 ▲개인정보 안심 삭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갤럭시 S22 시리즈를 구매한 고객은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을 간편하게 처분할 수 있다. 

또한 쿠팡에는 휴대폰 파손보험 ‘쿠팡안심케어’가 마련돼 있다. 휴대폰 구매 시 ‘쿠팡안심케어’를 함께 구매하면 휴대폰을 수리하거나 교체가 필요할 경우 보험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삼성전자와 손잡고 쿠팡 고객에게 갤럭시 S22 시리즈 사전예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쿠팡은 앞으로도 글로벌 브랜드의 다양한 신제품을 로켓배송으로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대상 청정원이 ‘맛선생 국물내기 티백’과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 신제품을 출시한다. 티백은 아귀청양고추∙야채국물내기 2종, 한알은 멸치 디포리∙야채∙사골 등 3종이다.

청정원 ‘맛선생 국물내기 티백’은 조각내 로스팅한 원물을 사용하여, 단시간에 깔끔한 육수를 손쉽게 우려낼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티백을 사용해 친환경적이다. 

‘아귀청양고추 티백’은 엄격하게 선별한 아귀 원물을 정성스럽게 손질한 뒤 볶아내 비린내를 제거했다. 여기에 국산 청양고추를 더해 시원하고 칼칼한 맛이 일품이다. 콩나물국이나 북엇국, 칼국수 등 깊고 진한 육수가 필요한 요리에 제격이다. ‘야채국물내기 티백’은 배추와 무, 양파, 마늘, 당근 등의 야채를 청정원만의 노하우가 담긴 황금비율로 담은 제품이다. 소고기무국이나 이유식, 잔치국수 등 담백하고 깔끔한 맛의 요리에 알맞다.

고체 타입의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은 건져낼 필요 없이 끓는 물에 한 알만 넣으면 손쉽게 육수를 낼 수 있다. 한 봉에 25개씩 개별 포장돼 있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멸치 디포리 국물내기 한알’은 국물 요리의 기본이 되는 원료인 멸치와 쓴맛 없이 감칠맛을 내는 디포리 등 5가지 이상의 국산 자연재료를 담은 제품이다. 잔치국수나 된장찌개, 계란찜 등 깊고 진한 맛의 육수가 필요한 요리에 안성맞춤이다. ‘사골 국물내기 한알’은 초고압 방식으로 우린 청정 호주산 사골에 정성껏 선별한 야채를 더했다. 특히, 원물 원료 중 사골이 차지하는 함량을 80% 이상으로 높여 진한 감칠맛을 살렸다. 만둣국이나 떡국 등 사골 특유의 깊은 맛을 내는 요리에 제격이다. ‘야채 국물내기 한알’은 양파, 대파, 배추, 무 등 4가지 야채와 국산 표고버섯을 담아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이유식이나 소고기 뭇국, 버섯전골 등 담백한 메뉴에 어울린다.

대상 관계자는 “다양한 육수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에 따라 깔끔한 아귀청양고추∙야채국물내기 티백 2종, 진하고 깊은 감칠맛의 멸치 디포리∙사골∙야채 한알 3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청정원만의 노하우로 정성스럽게 만든 이번 신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이 더 맛있고 쉽게 요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맛과 양을 업그레이드한 오뚜기 ‘빅 육개장 컵’이 ‘벌크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오뚜기는 기존 대비 총 중량을 20% 늘린 ‘빅 육개장 컵’이 리뉴얼 이후 8개월 만에 판매량 20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든든하고 가성비 좋은 먹거리를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제품에 반영한 점이 ‘빅 육개장 컵’의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오뚜기는 ‘육개장 컵’ 하나로는 양이 부족하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면과 건더기, 분말 수프는 물론 계란 스크램블의 크기와 개수까지 늘렸다. 벌크업된 것은 양 뿐만이 아니다. 가마솥에 푹 끓인 양지육수에 얼큰한 양념을 더해 구수한 맛을 낸 국물 역시 리뉴얼을 통해 풍미가 더욱 깊어졌다. 

‘빅 육개장 컵’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맛과 양으로 입소문을 타자 오뚜기는 마케팅에 더욱 힘을 실었다. 지난해 11월 오뚜기는 ‘14kg 벌크업’으로 화제를 모은 배우 남궁민을 ‘빅 육개장 컵’ 모델로 기용하고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 남궁민의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건강한 이미지는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 ‘빅 육개장 컵’과 잘 맞아떨어져 광고 효과를 극대화했고, 이후 월 평균 매출은 리뉴얼 이전 대비 154% 증가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오뚜기는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특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오뚜기는 오는 16일 17시부터 19일 24시까지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톡딜'을 통해 ‘빅 육개장 컵’을 할인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총 79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빅육개장 24개입 박스제품을 정상가 대비 37.8% 할인된 가격에 무료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넉넉한 양과 풍부한 맛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리뉴얼한 ‘빅 육개장 컵’은 시장에서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다양한 취향과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유·아동 쇼핑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가 2022년 신학기를 맞아 ‘신학기 페스티벌’에 돌입한다.

이번 행사는 설레는 신학기를 대비해 책가방과 등교룩 등 아이들의 필수 패션 아이템들을 한번에 모아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된 봄맞이 행사다.

뉴발란스키즈, 피터젠슨, 아이스비스킷 등 유명 브랜드의 책가방을 만나볼 수 있고, 지프키즈, 올리반, 하버드키즈 등 등교에 어울리는 패션 의류도 함께 선보인다. 이와 함께 나이키, 아디다스, 슈펜키즈 등 인기 브랜드의 다양한 신학기 운동화와 모던하우스, 노리터보드, 꼬메모미 등 리빙 브랜드의 신학기 공부방 꾸미기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키디키디가 이번 신학기 페스티벌을 기념해 마련한 프로모션도 풍성하다. 매일 선착순 4000명의 고객에게 랜덤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매주 화요일은 추가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통해서는 책가방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키디키디 관계자는 “다가오는 봄과 신학기를 맞아 센스있는 등교 패션 아이템을 제안하고자 기획한 행사”라고 말하며, “지난 달 전년 대비 월 이용자수가 250% 가량 성장하며 본격적인 성장세에 올라탄 키디키디가 새롭게 첫걸음을 내딛는 아이들을 엄마와 같은 마음으로 응원한다”고 말했다.

○.. 롯데제과가 봄 시즌을 앞두고 에스더버니 캐릭터를 활용한 시즌 기획 제품 4종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봄철 대표 과일인 딸기를 주원료로 사용한 시즌 기획 한정판 제품으로 ‘몽쉘 설향 딸기’, ‘카스타드 설향 딸기’, ‘빼빼로 스트로베리’, ‘빈츠 딸기프로마쥬’ 등 4종이다. 이들 제품은 요즘 2030 여성층에게 인기가 높은 캐릭터 ‘에스더버니’와 컬래버를 통해 분홍색 패키지에 귀여운 캐릭터를 삽입하여 제품에 대한 선호도를 높였다. 

‘몽쉘 설향 딸기’와 ‘카스타드 설향 딸기’는 국내산 설향 딸기를 사용하여 딸기 본연의 맛을 강조했다. ‘몽쉘 설향 딸기’는 부드러운 생크림 속에 딸기잼이 들어있는 제품으로, 달콤한 초콜릿과 폭신한 케이크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카스타드 설향 딸기’는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상큼한 딸기 크림과 딸기잼이 어우러진 정통 간식 케이크다. 우유와 함께 먹으면 식사 대용으로도 적당하며 더 부드럽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빼빼로 스트로베리’와 ‘빈츠 딸기프로마쥬’는 딸기 초콜릿을 사용한 제품이다. ‘빼빼로 스트로베리’는 딸기 쿠키를 토핑했으며 막대 과자를 쌉싸름한 까망 비스킷으로 바꿔 딸기의 상큼한 맛을 더욱 돋워준다. ‘빈츠 딸기프로마쥬’는 바삭한 치즈 비스킷을 사용하여 상큼한 딸기초콜릿과 어우러져 이색적이면서도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롯데제과는 딸기 값이 천정부지로 오른 요즘, 딸기를 좋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작년에 이어 다시 한 번 딸기 기획 제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롯데제과는 향후에도 다양한 시즌 기획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다.

○.. 2017년만에도 20억원 규모에 불과하던 밀키트 시장이 2025년에는 7250억원에 이를 것(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산업통계정보 기준)으로 기대되면서 가치소비를 원하는 소비자 맞춤 밀키트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롯데푸드(대표이사 이진성)는 ‘Chefood 계절을 만나다’ 냉동 밀키트 7종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종합식품회사 롯데푸드가 숙명여대 한영실교수 맞춤식품연구실, 롯데중앙연구소와 협업해 성장하는 밀키트 시장에 본격 진출한 것이다. 

숙명여대 한영실교수 맞춤식품연구실에서 레시피 개발을 맡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인다. 특히 각 식재료에 대한 이야기를 정기 연재해 요리의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겨울 제철 식재료인 배추의 옛 이야기, 영양, 좋은 배추 고르는 법 등을 소개해 사람들의 큰 관심사인 ‘잘 먹는 일’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는 것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냉동 밀키트는 ▲배추만두전골, ▲통돈까스 김치우동, ▲게살 로제 파스타, ▲곱창 고구마 떢볶이, ▲유자소스 멕시칸 파히타, ▲배추곱창전골, ▲동태 알탕까지 전체 7종이다. 겨울철 대표 식재료인 배추, 동태, 유자, 홍게 등을 활용해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앞으로도 사계절의 맛과 멋이라는 가치를 담아낸 밀키트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냉동 밀키트라 보관성이 좋고 언제든지 조리가 가능해 편리하다. 영하 40℃ 이하의 초저온 터널 통과로 단시간 내에 식품을 동결하는 ‘터널식 급속냉동(TQF)' 기술로 재료의 신선함을 그대로 담았다. 해동 작업 후 15분가량 간단한 조리를 하면 근사한 한끼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또, 환경을 고려한 종이패키지로 비닐 포장지와 플라스틱 사용을 줄였다. 

국내 밀키트 최초로 도입된 셀타입(Cell type) 생산 방식도 눈에 띈다. 셀타입 방식은 육류, 채소, 수산물 등 각 원재료 마다 각기 다른 보관 조건에 맞는 공간(셀: Cell)에서 제조하기 때문에 밀키트를 최적의 품질에서 생산할 수 있다. 롯데푸드가 평택공장에 60억원을 투자해 2021년 구축한 라인으로, 컨베이어 시스템과 비교해 고품질, 다품종 생산에 유리하다.

Chefood 계절을 만나다는 네이버 라이브 방송 ‘신상 EAT쇼’를 통해 론칭한다. 오늘(14일) 오후 9시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 최대 42%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방송 중 구매자 전원은 Chefood 왕교자도 받을 수 있다. 또, 구매왕 1등(1명)에게는 삼성 비스포크 큐커, 2등(5명)에게 롯데백화점 상품권 10만원, 3등(10명)에게 이달먹 랜덤박스(롯데푸드 제품과 굿즈)를 증정한다. 구매 인증 이벤트도 진행해 10명에게 롯데푸드 캘린더와 냉동파스타 6종을 준다. 이 밖에도 선착순 이벤트 등 푸짐한 행사가 준비돼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간편함을 넘어 사계절의 맛과 멋이라는 요리의 가치까지 담은 밀키트를 선보인다”며, “고객들이 매일 먹는 식품에 대해 바르게 고민하고 건강하게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SPC그룹 계열사 SPC삼립이 운영하는 미국 캘리포니아 명물 브랜드 ‘에그슬럿(Eggslut)’이 KT멤버십 가입자를 대상으로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KT멤버십 애플리케이션 또는 웹페이지를 통해 쿠폰 바코드를 다운로드 받은 후 에그슬럿 매장에서 제시하면 ‘베이컨 에그 앤 치즈’ 혹은 ‘페어팩스’ 중 메뉴 1종을 50% 혜택이 적용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행사다. 쿠폰 다운로드 기한은 27일까지고, 발급받은 쿠폰은 28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프로모션 메뉴인 ‘베이컨 에그 앤 치즈’는 바삭한 애플우드 훈제 베이컨과 동물복지 달걀의 조화로 미국 현지에서 전체 메뉴 중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페어팩스’는 스크램블드에그와 체다치즈, 양념된 양파, 매콤한 스리라차 마요 소스가 어우러진 에그 샌드위치로,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식감으로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는 대표 제품이다.

행사 기간 중 KT멤버십 나의초이스 프로모션 제휴사 브랜드 통합 1회 사용이 가능하며, 멤버십 3000 포인트가 차감된다. 단, 타브랜드 나의초이스 혜택을 이용했거나 멤버십 포인트가 부족할 경우에는 혜택을 받지 못한다.

에그슬럿 관계자는 "에그슬럿을 사랑해주는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에그슬럿의 창의적인 미식 세계에 함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이디야커피가 미래에셋증권의 간편결제 서비스 미래에셋PAY를 도입하며, 1200만 아이폰 유저들 또한 이디야커피에서 간편결제 이용이 가능하다고 14일 밝혔다.

미래에셋PAY는 아이폰 기반의 NFC(근거리 무선 통신망)기술을 활용한 간편결제 서비스로, 이디야커피 가맹점에 별도 설치된 NFC 결제 패드에 핸드폰을 대기만 하면1~2초만에 결제돼 소비자들의 편리함을 더욱 더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는 미래에셋PAY 도입을 기념해 오는 21일부터 3월 20일까지 이디야커피에서 미래에셋PAY 이용 고객 대상으로 총 1억원 상당의 애플 경품을 증정하는 ‘미래에셋PAY X 이디야커피 룰렛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프로모션 기간 내 미래에셋PAY 어플리케이션 가입 후,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미래에셋PAY로 3000원 이상 결제하면 룰렛을 돌릴 수 있는 응모권이 지급된다. 휴대폰 번호별 1일 1회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기간 내 최대 28회까지 참여할 수 있다. 

룰렛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애플 맥북 프로 13형(10명), ▲아이폰 13 프로(10명), ▲아이패드 프로(10명), ▲애플워치 시리즈 7(30명), ▲에어팟 3세대(30명), ▲애플펜슬 2세대(50명), ▲에어태그(200명), ▲이디야 멤버스 쿠폰 500원권(2만명) 등 총 2만 340명 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고객은 즉석으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 고객에게는 해당 경품 중 하나가 랜덤으로 제공된다.

또한 룰렛 이벤트 종료 후, 이벤트에 참여한 전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애플 풀 패키지’를 추가로 증정한다. 해당 세트는 이벤트에 경품으로 증정되는 애플 전상품을 각 1대씩 받는 것으로, 맥북 프로 13형부터 에어태그까지 약 470만원 상당의 7가지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의 편의성 증대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이폰 터치 결제 서비스 미래에셋PAY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통해 이디야커피 고객분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비비큐 그룹(회장 윤홍근)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가 최근 설 연휴를 맞아 종로구 창신동 쪽방촌에 거주하는 이웃 200가구에 닭곰탕, 삼계탕 등으로 구성된 자사 HMR제품(간편식)을 전달했다.

올리버스 1기는 팀별로 각 가구를 방문해 기부 물품을 전달하고 어르신 말벗 봉사 및 쪽방촌 근방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올리버스 단원은 “어르신들이 환한 미소로 반겨 주시고 많이 좋아해 주셔서 오히려 감사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통해 더 많은 분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BBQ 관계자는 “설 연휴를 맞이하여 올리버스와 함께 어르신들께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고자 이번 활동을 준비했다”며 “올리버스 뿐 아니라 치킨릴레이, 한부모 가정 지원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보이지 않는 곳들까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리버스’는 BBQ의 상징 황금올리브유의 ‘올리브(Olive)’와 우리를 의미하는 ‘어스(Us)’의 합성어로 ‘BBQ와 함께 하나되어’라는 의미와 ‘우리 함께 사회에 사랑과 온정을 나누자’라는 목적이 담긴 대학생 봉사단이다. 올리버스는 지난해 11월부터 뚝섬 한강공원 플로깅 및 아동양육시설과 자립생활관에 치킨 전달, 유기견 보호센터에 펫푸드 전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 CJ제일제당이 지난해 최초로 매출 15조원(대한통운 제외)을 넘기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이를 토대로 올해 미래 혁신성장을 가속화하고, 배당도 늘려 주주친화경영을 실천한다.

CJ제일제당은 14일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4% 성장한 26조2892억원, 영업이익은 12.1% 늘어난 1조5244억 원(연결기준)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 실적 제외시, 매출은 11.2% 증가한 15조 7444억 원, 영업이익은 13.2% 늘어난 1조1787억 원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의 연간 매출이 15조원을 넘은 것은 처음이다. 특히, 2020년에 이어 2년 연속 영업이익 1조원을 돌파하며 미래 성장을 위한 기틀을 확고히 다졌다는 평가다.

CJ제일제당은 올해 그룹의 4대 미래성장엔진(Culture, Platform, Wellness, Sustainability)에 입각해 신사업을 적극 키울 방침이다. 식품사업에서는 만두∙치킨∙가공밥∙K-소스∙김치∙김 등 K-푸드 전략제품인 ‘GSP(Global Strategic Product)’와 ‘플랜테이블(PlanTable)’ 브랜드를 앞세운 100% 식물성 제품, CJ웰케어 중심의 건강 사업 육성에 주력한다. 바이오 사업에서는 해양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 PHA를 비롯한 화이트바이오 사업 및 마이크로바이옴∙CDMO 기반의 레드바이오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주주친화적 배당정책도 강화한다. 이사회를 통해 2021 사업연도 배당금을 전년보다 1000원 올린 주당 5000원(보통주 기준)으로 결정했다. 배당 총액은 802억 원으로 전년비 25% 늘어나게 됐다. 아울러 2023년까지의 중기 배당정책도 공개했다. CJ제일제당은 올해부터 식품업계 최초로 분기배당을 시행하고, 별도재무제표 기준 당기순이익의 20% 이상을 주주에게 환원할 예정이다.

지난해 식품사업부문은 전년비 6.7% 증가한 9조5662억 원의 매출을 올렸고, 영업이익은 8.8% 늘어난 5547억원을 달성했다. 국내에서는 햇반과 만두 등 HMR 주력 제품군이 꾸준히 성장했고, 슈완스를 포함한 해외 가공식품 매출은 ‘비비고’ 중심의 K-푸드가 미국 등 주요 국가에서 주류로 자리잡으며 4조3638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미주 시장에서 글로벌 전략제품(GSP) 매출이 전년비 29%나 늘었고, 슈완스 냉동피자 ‘레드바론’은 현지 피자 브랜드중 가장 큰 폭으로 성장했다. 중국에서는 만두를 중심으로 플랫폼을 확대, 온라인 매출이 약 50% 늘었다. 일본에서는 음용식초 ‘미초’ 매출이 56% 이상 올랐고, 유럽 시장에서는 만두 매출이 72% 증가했다.

아미노산과 조미소재 등 그린바이오가 주력인 바이오사업부문 매출은 3조7312억원으로 전년 대비 25.1% 늘었고, 영업이익은 51.6% 증가한 4734억을 기록했다. 특히, 12.7%의 영업이익률(+2.2%p)을 기록하며 확실한 고부가가치 사업으로 자리잡았다. 사료용 아미노산의 글로벌 입지가 한층 강화됐고, ‘테이스트엔리치’, ‘플레이버엔리치’ 등 미래형 식품소재 판매가 전년비 약 7배 규모로 늘어나며 성장을 견인했다. 

사료∙축산 자회사 CJ Feed&Care는 2조4470억 원의 매출(+10.6%)과 1506억원의 영업이익(-31.3%)을 기록했다. 곡물가 상승으로 인한 원가부담을 글로벌 사료 판가 인상으로 극복하며 외형 성장을 지속했지만, 지난해 내내 이어진 베트남 돈가 하락으로 수익성은 다소 둔화됐다.

올해도 글로벌 인플레이션 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CJ제일제당은 구매 및 생산역량 강화를통해 원가를 절감하고 핵심제품의 국내외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미래 준비를 위한 신제품 개발 및 신사업 강화, R&D투자를 통해 구조적 경쟁력을 확보하고 혁신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미국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전문기업 파루크 시스템즈(Farouk Systems, 이하 파루크)와 함께 전문가들이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맞춤형 염모제 시스템 ‘LG CHI Color Master®’를 개발하고 미국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LG생활건강이 파루크의 축적된 노하우와 전문적인 헤어 스타일리스트들의 경험 및 의견을 반영해 개발한 LG CHI Color Master®은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헤어 컬러를 그 자리에서 바로 제조해 제공하는 신개념 고객 맞춤형 염모 시스템이다. 헤어스타일리스트와 시술을 받는 고객은 AI 가상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통해 염색 후의 모습을 예측할 수 있다. 얼굴과 헤어 영역의 정확한 구분을 위해 Machine Learning 기술이 도입됐으며, 염색 시술 후 변화한 모습을 미리 확인하기 위한 AR(증강현실) 기술 또한 적용해 기존 염색 과정과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헤어 스타일리스트의 맞춤형 컬러 제조 작업은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이루어진다. 각각의 노하우가 반영된 제조 레시피는 디지털화되어 서버에 저장되기 때문에 향후 같은 컬러의 염모제를 제조할 때 참조 할 수 있다. 고객 또한 과거에 자신이 시술 받은 염색 정보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마음에 들었던 헤어 컬러를 오차 없이 다시 만들어 낼 수 있다.

LG CHI Color Master®는 암모니아가 첨가되지 않은 안전한 12개의 카트리지와 각종 센서 및 모터 제어를 통해 3만개 이상의 세분화된 컬러를 만들 수 있으며, 2분 안에 빠르게 맞춤형 염모제를 제조가 가능하다. 4년여에 걸친 개발 기간이 소요된 이 시스템은 염모제의 토출 방식과 사용 편의성, 소프트웨어 등에 대해 국내외 20여건의 특허 출원을 완료한 상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 기기를 통해 헤어스타일리스트들이 겪고 있던 염모제 제조의 어려움을 해결할 뿐 아니라, 제조 공간 역시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산화 등의 이유로 버려지는 염모제를 30%이상 줄일 수 있으며, 색상 카트리지 또한 재활용 가능한 캔으로 제작해 환경 친화적”이라고 설명했다.

LG CHI Color Master®는 현재 미국 100여개의 헤어 살롱에 설치되어 헤어스타일리스트와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고 있으며 공급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미국 시장을 시작으로 캐나다 등 북미 전역과 유럽 등으로 진출해 염모제 및 전문 프리미엄 헤어케어 시장에서 독보적인 디지털 혁신을 거듭할 예정이다.

한편 공동개발을 수행한 파루크는 탁월한 보습효과와 촉감의 ‘실크테라피’ 제품으로 유명한 헤어 케어 전문 기업으로 헤어 살롱 에서 사용하는 프로페셔널 브랜드 ‘CHI’를 통해 다양한 헤어케어 제품과 염모제, 헤어 기구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 그룹(회장 윤홍근)은 14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닷새간 자사앱(BBQ앱)을 통해 가장 많은 금액을 주문한 고객 10명을 추첨해 21일부터 ‘황금올리브 치킨’을 매일 1마리씩 한달간 먹을 수 있는 공짜 할인 쿠폰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선전 중인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고 있는 ‘집관족’들을 위해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14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닷새간의 이벤트 기간 동안 자사앱(BBQ앱)에서 최다 구매액을 기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 응모되며, 자사앱에서 E-쿠폰을 사용해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되는 최종 당첨자 10인의 명단은 오는 21일 자사앱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되며, 쿠폰은 2월 21일부터 3월 20일까지 한 달 간 매일 자사앱 내 쿠폰함에 자동 발급된다. 각 쿠폰은 발행일로부터 1일 이내 사용이 가능하다.

BBQ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도 불구하고 집에서도 열심히 올림픽 선수단을 응원하고 있는 집관족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올림픽 출전 선수도 사랑하는 황금올리브 치킨을 즐기며 안전하고 공정한 올림픽을 함께 응원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BBQ는 지난 5일부터 오는 20일까지 국가대표 선수 출전일에 자사앱(BBQ앱)에서 주문한 고객 중 매일 1000명을 추첨해 BBQ의 인기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을 최대 1만5000마리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