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커피박, 연필과 바꾸세요"...현대백화점,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연다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커피박, 연필과 바꾸세요"...현대백화점,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연다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2.1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백화점 신촌점에서 진행하는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촌점에서 진행하는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해 눈길을 끕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신촌점에서 친환경 캠페인 '해피니스 위드 그린 프렌즈(Happiness with green friends)'를 진행하는데요. 이번 캠페인은 고객들이 집에서 처치하기 곤란한 물건을 수거해 리사이클하는 것으로, 커피박(커피를 만들고 남은 부산물) 업사이클, 화장품 공병 수거, 헌옷 기부, 페트병 수거 등으로 구성됩니다. 

한편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국내 독점 판매권을 갖고 선보이고 있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포레르빠쥬’ 매장을 리뉴얼 오픈했습니다. 기존 이스트 1층에 위치했던 포레르빠쥬 매장을 웨스트 1층으로 두배 이상 확장 이전하며, 새롭게 디자인됐습니다. 

이외에도 11번가가 오는 14일 자정(00시), 삼성 갤럭시S22 시리즈 자급제 모델 사전예약을 오픈하는 등 오늘(13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 현대백화점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신촌점에서 친환경 캠페인 '해피니스 위드 그린 프렌즈(Happiness with green friends)'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들이 집에서 처치하기 곤란한 물건을 수거해 리사이클하는 것으로, ▲커피박(커피를 만들고 남은 부산물) 업사이클 ▲ 화장품 공병 수거 ▲헌옷 기부 ▲페트병 수거 등이 진행된다. 

우선 지하 2층 대행사장 앞에 설치된 캠페인 부스에서 고객이 집에서 들고온 커피박을 수거한다. 통상 커피 1잔을 내리기 위해 사용되는 원두의 99.8%는 커피박으로 버려지게 된다는 점에서 착안한 캠페인이다. 고객들에게 기부받은 커피박은 업사이클링 기업 '커피큐브'에 전달돼, 친환경 벽돌로 재탄생해 수출될 예정이다. 커피박을 기부한 고객에게는 커피박 연필을 증정한다. 

같은 장소에서 화장품 공병도 기부 받는다. 브랜드와 상관없이 화장품 공병을 세척해 가져오는 고객에게 신촌점 화장품 매장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5000원 금액 할인권을 증정한다. 

이밖에, 헌옷과 신발, 가방 등도 기부 받는다. 재판매가 가능한 물품이 대상이며, 세 점이상 기부한 고객에게는 친환경 소재의 행주가 제공된다. 

신촌점 본관 7층에서는 블랙야크와 함께 페트병 수거 캠페인도 연다. 뚜껑과 라벨을 제거한 투명 페트병을 고객에게 기부받아, 자원 순환 시스템을 통해 리사이클링 의류로 재탄생시킬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친환경 행사는 고객과 백화점, 그리고 의류업체가 함께 참여해, 기존에 버려지던 것들을 새롭게 재탄생하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향후에도 고객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대표이사 김은수)이 명품관에 국내 독점 판매권을 갖고 선보이고 있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 '포레르빠쥬’ 매장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갤러리아는 기존 이스트 1층에 위치했던 포레르빠쥬 매장을 웨스트 1층으로 확장 이전, 새롭게 디자인된 공간에서 고객들을 맞이한다. 

리뉴얼한 포레르빠쥬 웨스트 부티크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럭셔리함으로 브랜드의 미래 비전을 담았다. 외관은 반짝이는 갑옷 사슬을 연상시키는 에카이유(비늘) 문양의 골드 파사드로 꾸몄으며, 매장 내부는 벽난로 장식의 거실(salon)과 바(Bar)로 구성했다. 특히 매장 규모를 기존 이스트 부티크 매장보다 2배 이상 확장, 보다 다양한 컬렉션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는 2022 S/S 신규 컬렉션이자 한정 판매하는 ‘핫 파이어(Hot Fire)’ 컬렉션이 있다. 핫 파이어 컬렉션은 ▲핸드백 ▲파우치 ▲지갑 등 기존에 친숙한 아이템들을 레드 컬러의 캔버스와 가죽을 이용하여 락앤롤 컨셉으로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다. 그 외에도 ▲포레르빠쥬의 시그니처 라인인 ‘데일리배틀’ 쇼퍼백 ▲과거 무기를 제조 했던 역사를 상징하는 권총 문양을 모티브로 한 ‘칼리버’ 백 ▲고급스러운 자카드 소재에 우아한 스퀘어 디자인을 더한 ‘사가시티’ 백 등 다양한 스테디셀러 상품들을 선보인다.

한편, 포레르빠쥬는 1717년 탄생, 3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프랑스 명품 브랜드로, 프랑스 황실과 귀족에게 무기류 및 가죽제품을 납품하며 명성을 얻었다. 특히 브랜드의 희소가치를 중시해 최적의 장소에만 매장을 오픈한다는 방침을 갖고 있으며, 갤러리아는 전세계 8번째, 국내에서는 최초 및 단독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삼성전자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2’ 시리즈 자급제 모델의 사전예약을 오는 14일 자정(00시)부터 실시하며 행사 시작과 동시에 특집 라이브 방송을 진행, 제품 실물을 실시간으로 공개한다.

11번가는 지난 ‘갤럭시S21’ 시리즈, ‘갤럭시Z플립3/Z폴드3’ 등 삼성전자 주요 스마트폰 사전예약 행사 때 마다 이커머스에서 가장 먼저 제품의 실제 모습을 보여주는 라이브 방송으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라이브 방송도 ‘LIVE11’을 통해 14일 자정부터 2시간동안 각 모델별 제품 리뷰, 기기 활용법 소개 등 예비 구매 고객들을 위한 알찬 콘텐츠들이 진행된다.

라이브 방송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11번가만의 특별 혜택이 제공된다. 방송 중 ‘갤럭시S22’ 시리즈 자급제 모델 구매 고객 전원에게 추가 사은품을 제공하고 할인쿠폰 사용이 가능한 카드사를 확대하는 등 라이브 방송 한정 추가 혜택들을 마련했다.

11번가는 사전예약 행사기간인 오는 21일까지 ▲신한, 삼성, KB국민, 현대, BC, 롯데, 하나, 농협, 우리 등 9개 ’카드사 할인쿠폰’ ▲SK페이 결제 시 최대 22개월 무이자 할부 ▲갤럭시워치4, 갤럭시버즈 시리즈 30% 할인쿠폰 ▲T멤버십 3000원 추가 할인 등을 제공한다. 제품은 사전예약 종료 다음날인 22일부터 순차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11번가는 SK텔레콤 가입 상품도 같은 기간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11번가 ‘T공식대리점’을 통해 사전예약한 고객에게는 ‘카드사 할인’, ‘T멤버십 할인’ 등의 혜택과 ‘T공식대리점 보너스 할인’ 등 추가 통신비 혜택을 제공한다. 또 오는 16일 오후 5시에는 SK텔레콤 가입 상품 ‘갤럭시S22’ 시리즈 라이브 방송을 실시해 방송 중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11번가 양희철 디지털레저담당은 “갤럭시S 시리즈 스마트폰 중 최초로 갤럭시노트를 대표하는 ‘S펜’을 탑재한 모델이 포함돼 이번 ‘갤럭시S22’ 시리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다”며 “11번가가 라이브 방송으로 차별화된 사전예약 행사를 진행해온 만큼 이번에도 풍성한 고객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갤럭시S22’(256GB)의 출고가는 99만9900원, ‘갤럭시S22 플러스’(256GB)는 119만9000원, ‘갤럭시S22 울트라’(256/512GB)는 각 용량별로 145만2000원, 155만1000원이다.

○.. 베이징 현지에서 최선을 다하고도 끝내 눈물을 흘린 최민정 선수를 따뜻하게 보듬어 웃음을 되찾아준 윤홍근 선수단장의 세심함이 화제다.

지난 11일 여자 쇼트트랙 1000m 결승에서 네덜란드의 쉬자너 스휠팅 선수에 이어 간발의 차이로 두번째로 결승선을 통과한 최민정 선수의 눈물은 응원하는 모든 이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국가대표 에이스로서 국민들의 기대에 보답해야 한다는 부담과, 그간 최선을 다한 훈련에도 간발의 차이로 2위를 한 아쉬움이 복합된 최 선수의 눈물에 많은 네티즌과 국민들은 "우는 모습을 보니 '잘했다'고 말해주고 싶다", "한번 가서 꼭 안아주고 싶은 우리 선수들" 등 위로의 메시지를 보냈다.

경기 다음날 윤홍근 회장은 최 선수를 포함해 지금까지 고생한 쇼트트랙 선수를 찾아 따뜻한 위로의 말과 격려로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특히 한국빙상경기연맹 회장으로서 최 선수의 이러한 노력을 처음부터 지켜봐 온 윤 단장은 은메달 획득에 대한 축하를 전하며, 내심 아쉬웠을 최 선수의 마음을 따뜻하게 보듬었다. 또한 이어질 경기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격려의 말도 아끼지 않았다. 이에 최 선수는 “응원에 보답해 최선을 다해 유종의 미를 거두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최 선수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가벼워진 마음으로 ‘그 치킨’을 언급하기도 했다. 윤 단장은 “응원하는 국민들이 꿈과 희망을 갖도록, 남은 경기에서 좋은 성과를 올린다면 고려해보겠다”고 격려했다.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홈케어 기업 현대렌탈케어는 슬림형 직수 비데 렌탈제품 ‘큐밍 더클린 스마트 비데’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큐밍 더클린 스마트 비데’는 노즐과 노즐팁에 오염과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사용해 위생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물탱크를 없앤 직수형 비데로 바디 두께도 99mm까지 축소했다.

‘노즐 전체 세척’, ‘노즐팁 집중 온수 세척’ 등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세척되는 기능을 비롯해, 사용할 때만 물을 가열하여 사용하는 ‘세라믹히터 순간온수 모듈’을 적용하는 등 위생 기능도 강화했다. 아울러 사용자별(최대 2명)로 온수·변좌·온풍·온도·수압세기·노즐위치 등 설정을 저장하는 ‘사용자 저장’ 기능과 일반 비데보다 수압을 2배 이상 높인 ‘터보 수압 모드’ 등 편의 기능도 탑재했다.

‘큐밍 더클린 스마트 비데’를 렌탈하는 고객에게는 4개월마다 전문 케어매니저가 방문해 필터와 노즐팁 교체 서비스를 제공한다. 월 렌탈료는 2만2900원이며, 의무 사용기간은 36개월이다.

현대렌탈케어 제휴 신용카드인 ‘현대큐밍 하나카드’를 발급받은 고객이 ‘큐밍 더클린 스마트 비데’ 할인 혜택을 선택하고 전월 30만원 이상을 사용할 경우, 렌탈료가 월 1만3000원 할인된다. 또한 현대백화점카드를 신규 발급 받은 고객은 전월 1만원만 이용하면 24개월간 추가로 월 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이렇게 모든 할인 혜택을 적용하면 월 최대 1만8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큐밍 더클린 스마트 비데’는 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도록 사이즈를 슬림하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최근 렌탈업계 트렌드를 반영해 위생성을 한 층 더 끌어올린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위생 기능을 강화한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렌탈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쓱닷컴이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MONDAY MOON)’ 오픈 2주년을 맞이해 역대급 할인 혜택과 뷰티 콘텐츠로 고객들을 찾아간다.

SSG닷컴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 간 ‘먼데이 문 2만큼 사랑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쿠폰 등 할인 혜택은 물론, 먼데이 문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상품부터 뷰티 라이브방송, 특별 제작한 ‘셀카 필터’에 이르기까지 ‘코덕(코스메틱 덕후)’ 고객을 위한 즐길거리를 풍성하게 준비했다.

이 기간 동안 SSG닷컴은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바디, 향수, 미용기기 등 먼데이 문에 입점한 뷰티 상품 가운데 베스트 상품을 엄선해 할인 혜택, 단독 구성과 함께 선보인다.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 간 SSG닷컴에서 취급하는 대부분의 뷰티 상품에 적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을 선착순 1만 명에게 증정한다. 이어서 16일부터 20일까지 금액대별로 최소 1000원부터 최대 1만2000원까지 할인 가능한 쿠폰팩을 발급한다.

‘에스티 로더’, ‘비오템’, ‘아이오페’, ‘유세린’, ‘바이오더마’ 등 매일 새로운 브랜드를 파격 혜택에 제안하는 ‘브랜드 딜’ 기획전도 연다. 행사 첫 날인 14일에는 '에스티 로더 갈색병 세럼(75㎖)’을 구매 시 같은 용량의 ‘마이크로 에센스’를 증정하며, ‘유세린’의 스킨케어 상품을 단독 최저가인 1만9900원부터 판매한다. 둘째 날인 15일에는 아모레퍼시픽 브랜드인 ‘아이오페’, ‘에스트라’, ‘마몽드’, ‘한율’, ‘라네즈’ 등을 최대 50%까지 할인한다.

‘입생로랑 뷰티’, ‘디올 뷰티’ 등 백화점 입점 브랜드부터 ‘클리오’ 등 트렌디한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뷰티 전문 바이어가 선정한 상품을 단독 구성과 최저가로 선보이는 ‘베스트 브랜드’ 기획전도 눈여겨볼 만하다. 대표적으로 ‘입생로랑 뷰티’의 신상품 ‘NEW 캔디글레이즈 컬러밤’을 단독 구성으로 선보이며, ‘클리오’, ’구달’ 브랜드 상품을 최대 55% 할인가에 판매한다.

행사 기간 동안 뷰티 상품을 1개 이상 구매한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응모 이벤트도 놓치기 아쉬운 행사다. ‘라로슈포제’, ‘바비브라운’ 등 인기 브랜드의 대표 아이템 위주로 구성한 최대 33만원 상당의 ‘뷰티 박스’를 경품으로 준비했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5일 진행된다.

SSG닷컴은 이번 2주년 행사를 기념해 강력한 혜택과 함께 준비한 ‘뷰티 라방’을 하루 최대 2회 실시하는 한편, 특별히 제작한 스마트폰 ‘셀카필터’, ‘배경화면’ 등 체험형 뷰티 콘텐츠도 선보인다.

먼저, 14일부터 18일까지 ‘헤라’, ‘이니스프리’, ‘딥티크’, ‘르네휘테르’, ‘시슬리’ 등 유명 뷰티 브랜드의 라이브 방송을 ‘쓱라이브(SSG.LIVE)’를 통해 진행한다. 14일 오전 11시에는 ‘헤라’의 ‘블랙쿠션 리뉴얼 디럭스’ 상품을 단독 구성으로 선보이며, 같은 날 오후 8시에는 ‘이니스프리’의 블랙티, 레티놀 앰플 등을 최대 48%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뒤이어 15일에는 ‘프레쉬’의 ‘콤부차’, ‘오벌솝’ 에센스를, 17일에는 ‘딥티크’의 인기 향수인 ‘플레르드뽀’, ‘오르페옹’을 방송 특별 혜택과 함께 준비했다.

또한,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스노우(SNOW)’에 ‘먼데이 문’ 사진 필터를 공개하고, 이를 통해 촬영한 셀카를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에스티 로더’, ‘디올 뷰티’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필터는 즉석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선호하는 MZ세대 취향을 겨냥해 ‘폴라로이드’ 형태의 프레임을 채택했으며, 뷰티 전문관의 특성을 살려 촬영 시 메이크업 효과도 적용되게끔 했다.

먼데이 문 ‘생일 파티’를 콘셉트로 한 스마트폰 배경화면 이미지도 행사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뷰티 상품과 케이크를 소재로 한 4종의 사진을 제작해 고객의 일상 속에서 먼데이 문이 추구하는 감성을 만나볼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황운기 SSG닷컴 상품본부장은 “지난 2년 간 고객들이 보여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뷰티 전문관 오픈 이래 사상 최대 규모의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먼데이 문에서만 만날 수 있는 차별화된 쇼핑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침실에 싱그러운 봄바람을 불어넣어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한다.

코로나의 장기화로 ‘집 꾸미기’ 열풍과 더불어 이불 및 베개와 같은 베딩 상품들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침구류 하나만 바꿔주면 비교적 쉽게 완전히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데다, 해외여행 대신 국내에서 호캉스를 즐기는 문화가 유행하며 고급 침구에 대한 경험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롯데백화점의 지난해 베딩 매출은 전년대비 24% 신장한데 이어, 올해도(1/1~2/10) 10%대의 신장률을 유지하는 등 많은 고객들이 베딩 관련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찾고 있는 추세다.

특히, 봄에는 기존의 두껍고 어두운 색감의 겨울 이불 대신 밝고 산뜻한 디자인의 봄 상품을 준비하려는 고객들로 침구 교체가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시즌이다. 이러한 수요를 반영하여 롯데백화점은 봄 기운을 가득 담은 신상 베딩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단독 특가 상품과 상품권 증정 프로모션 등 풍성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싱그러운 봄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베딩 상품들을 새롭게 선보인다. 올 봄을 대표하는 베딩 트렌드는 ‘자연 속 힐링’으로 ‘자연’을 테마로한 베딩 상품들이 앞다퉈 출시되고 있다. 기존의 봄 이불이 대부분 화려한 컬러에 큼직한 패턴이 돋보였던데 반해, 올해는 자연을 연상시키는 은은한 컬러에 심플한 패턴의 침구들이 주를 이룬다. 대표 상품은 ‘알레르망’의 ‘아크네’로 세계 행복지수 1위를 기록한 덴마크를 모티브로 북유럽 특유의 미니멀한 감성에 ‘허브 그린’ 등 자연의 색을 조합하여, 마치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는 듯한 평화로운 느낌을 준다.

봄의 화사함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플라워 패턴’의 상품들도 매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인기 상품은 올 봄을 맞아 새롭게 출시된 ‘소프라움’의 ‘카르페’로 그린 컬러에 수채화 기법을 활용해 은은함이 묻어나는 플라워 패턴을 더해 자연친화적면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특히, 밝은 컬러감과 잔잔한 플라워 패턴으로 침실에 생기를 더해줄 ‘코지네스트’의 ‘카일라 모달 차렵 세트(S, 19만4000원)’와 ‘알레르망’의 ‘코티지 차렵 베개 세트(Q, 18만7000원)’는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특가 상품으로 각각 정상가 대비 50~7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코로나로 위생 및 건강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면서 알레르기 케어 기능을 강조한 베딩 제품들을 찾는 고객들도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알레르망’, ‘소프라움’, ‘세사’ 등에서는 집 먼지 진드기 및 미세한 유해 물질을 차단해주는 고기능성 특수 직물로 제작한 웰빙 침구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특히, ‘소프라움’은 너도밤나무를 원료로 친환경 공정을 거친 ‘모달’ 소재에 ‘알러지세이퍼’ 향균 가공으로 미세물 증식을 억제한 제품들을 선보여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카르페’, ‘딥디크, ‘레온’ 등이 있으며, 모두 퀸 사이즈 이불 커버 기준 2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진행하고 있는 ‘홈스타일링 페어’ 기간 중에는 더욱 큰 혜택으로 침실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2월 27일까지 국내외 유명 베딩 브랜드의 봄 인기 상품을 엄선해 최대 77%까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매주말(2/18~20, 25~27, 브랜드별 상이)에는 ‘소프라움’, ‘알레르망’, ‘코지네스트’, ‘엘르’ 등 총 8개 베딩 브랜드 구매시 구매금액대별 최대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김유리 롯데백화점 베딩&배스(Bedding&Bath) 치프바이어(선임 상품기획자)는 “봄 기운을 가득 담은 베딩 상품들로 집안의 분위기를 바꿔 코로나로 인한 우울감을 해소하려는 고객들의 수요를 반영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베딩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