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 연애세포가 깨어난다.... 게임사들의 달달한 밸런타인데이
상태바
죽은 연애세포가 깨어난다.... 게임사들의 달달한 밸런타인데이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2.02.09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었던 연애 세포를 깨울 달달한 밸런타인데이 이벤트가 게임 속에서 진행된다. 14일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시들했던 많은 게임사가 관련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과연 현실에서 느끼지 못한 달달한 연애의 행복감을 게임 속에서 느낄 수 있을까?

엔씨소프트는 3월 2일까지 PC온라인 MMORPG ‘아이온’에서 ‘밸런타인데이 달콤한 초대’라는 이름의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클래식/라이브 서버의 대도시에 밸런타인데이 맞춤 배경이 설치되며, NPC에게 버프를 받을 수도 있다.

이번 이벤트는 친구를 초대하고 미션을 수행하면 ‘템페르 교관의 무기 선택 상자, 청금 공훈 훈장, 최상급 고대의 왕관’ 등 다양한 보상을 받는다. 이벤트 기간 동안 채집, 제작, 사냥 시 경험치를 2배 획득하고, 쿠폰을 통해 ‘타이틀 카드(기간제), 행정관의 특혜’ 등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클래식이 아닌 라이브 서버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 ‘성장의 정원’에 입장해 몬스터를 처치하고 수확물을 성장시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최종 임무를 완료하면 오른쪽 또는 왼쪽 하트를 받는다. 양쪽 하트를 조립해 ‘완성된 하트’를 얻을 수 있고, NPC를 통해 ‘사랑을 담은 꾸러미’로 교환 가능하다. 꾸러미 개봉 시 ‘의상, 헤어, 데바니온 스킬 선택 상자’ 중 1개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미호요는 추리 연애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미해결사건부’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23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미림 칩과 인테리어 교환권, 이벤트 한정 기념 배지 ‘스윗 초코’ 등을 선물한다. 아울러 밸런타인데이 당일인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순정 연가’를 통해 강혁과 백은후, 윤노아, 유신우의 달콤한 특별 메시지를 만나볼 수 있다.

또 기간 한정 이벤트 ‘흩날리는 꽃잎’과 ‘사랑의 배달부’를 실시한다. ‘흩날리는 꽃잎’은 오는 11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남자 주인공 4명의 MR 카드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임무를 완료하면 미림 달러, 인테리어 교환권은 물론 ‘퀸즈쿠키’를 획득할 수 있다.

간편한 조작의 미니게임 ‘사랑의 배달부’는 24일까지 진행된다. 플레이어는 빅데이터 센터에서 개발한 새를 조종해 러브레터를 전달할 수 있으며, 새가 건물 사이를 통과할 때 마다 포인트와 각기 다른 효과의 수호 버프를 얻을 수 있다.

펄어비스는 8일 '검은사막 모바일'에 PVP 콘텐츠 ‘검은 태양’의 신규 우두머리 몬스터 ‘라이텐’을 업데이트하며 밸런타인 이벤트 초콜릿 상점도 15일까지 오픈한다. 밸런타인데이 초콜릿 상점의 이용자는 초콜릿 상점에서 사냥, 이벤트를 통해 얻는 ‘다크 초콜릿’으로 고대 미감정 문양 각인서, 카프라스의 비급서 낱장, 심연 등급 유물 상자 등으로 바꿀 수 있다.

'검은사막'에서는 9일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하여 '달콤한 초콜릿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3월 9일까지 도전과제 달성에 따라 유(VI) 검은별 무기 선택 상자, 에페리아 중범선 선택 상자, 유(IV) 마노스 액세서리 선택 상자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스페셜게임즈도 8일부터 3월 2일까지 모바일 해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정상대해전'에서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사랑 싸움’과 ‘장미의 서약’를 개최한다.

'사랑싸움'은 해적 처치를 통해 ‘활약 상자’라는 아이템을 획득하면서 시작된다. 활약 상자를 소모하면 포인트를 누적할 수 있고, 5만 포인트가 되면 ‘비너스’ 항공기를 얻을 수 있고, 이후 비너스 진화 조각 등 희귀 아이템들을 얻어 진화에 이용할 수 있다.

'장미의 서약'은 밸런타인데이 활약 퀘스트들을 완료해 ‘밸런타인데이 코인’을 획득하면서 시작된다. 모은 코인으로 ‘브라이트 갤럭시’ 잠수함, ‘은하수호’ 잠수함 및 진화 조각 등 희귀 유닛과 CIWS 시스템에 적용되는 ‘비브라늄’ 등 희귀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다.

8일 달콤소프트도 모바일 리듬게임 ‘슈퍼 스타’에서 초콜릿, 장미 등 밸런타인데이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로맨틱한 소재를 활용해 이벤트를 마련한다.

먼저, 8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밸런타인 장미꽃 모으기’ 이벤트는 게임을 플레이하며 특정 노트를 모으면 다양한 인게임 재화가 들어있는 노말, 프리미엄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또, 밸런타인 이벤트 기간 동안에만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초콜릿 패키지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다크 초콜릿 패키지와 화이트 초콜릿 패키지는 이벤트 기간 동안 상시적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민트 초콜릿 패키지는 2월 14일 당일에만 구입할 수 있다.

밸런타인 데이 당일인 14일에는 게임에 접속하기만 하면 획득할 수 있는 ‘큐피드의 로맨틱한 밸런타인 초콜릿 선물’도 유저들에게 지급된다. 또 ‘큐피드의 밸런타인 데이 미션’을 따라 사랑이 가득 묻어나는 미션곡을 플레이하면 ‘큐피드의 행운 상자’를 비롯한 다양한 인게임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밸런타인데이는 게임사들에게 명절만큼이나 중요한 기념일 중의 하나다. 초콜릿이 주는 마력처럼 게임 속에서 초콜릿의 달달함을 느낄 수 있으니 말이다.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많이 개최하여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또 이용자들에게 행복감마저 줄 수 있으니 이용자와 게임사 모두에게 밸런타인데이는 지나칠 수 없는 큰 기념일”이라고 말했다.

김미진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