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LG생활건강, 미니 타투 프린터 개발… 글로벌 신규 뷰티 테크 시장 공략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LG생활건강, 미니 타투 프린터 개발… 글로벌 신규 뷰티 테크 시장 공략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1.25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이 글로벌 뷰티 테크 시장 공략을 위해 컴팩트한 사이즈의 미니 타투 프린터를 개발 중입니다. 'Printly' 라는 프로젝트 명으로 운영 중인 미니 타투 프린터 개발 프로젝트는 올해 4분기 북미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이 자체 개발한 비건 잉크 카트리지로 남녀노소 누구나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편 배달의민족이 오는 2월 7일 지급건부터 정산 주기를 현 4일(영업일 기준)에서 3일로 하루 단축합니다. 이는 배달 업계 내 주요 경쟁사 가운데 가장 빠른 정산으로, 입점 업주분들의 자금 흐름에 무리가 없도록 돕고자 하는 목적입니다. 또 자금 소요가 많은 설 명절을 맞아 결제대금 2170억원 가량도 선 지급키로 했습니다.

이외에도 CJ제일제당이 민간기업 최초로 ‘대기업 상생 협력형 내일체움공제’ 수혜자를 배출하는 등 오늘(25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LG생활건강이 글로벌 뷰티 테크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 중인 미니 타투 프린터.[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글로벌 뷰티 테크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 중인 미니 타투 프린터.[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글로벌 뷰티 테크 시장 공략을 위해 10cm이하의 컴팩트한 사이즈의 미니 타투 프린터의 금년 4분기 북미 시장 출시를 목표로 본격적인 개발에 나섰다.

LG생활건강이 개발중인 미니 타투 프린터는 ‘Printly’(가제)라는 프로젝트 명 아래, 일상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뷰티 테크 분야로 지난해 초부터 개발을 추진해왔다.

LG생활건강은 금년 4분기부터 지난해 인수한 미국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 폭스(Artic Fox)’의 유통 채널을 통해 ‘Printly’를 판매할 예정이며, 이후 순차적으로 국내에도 제품을 선보이고 다양한 채널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Printly’는 LG생활건강 색조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피부 화장용 비건 잉크가 사용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게 사용할 수 있고, 피부와 기기 노즐 간격을 최적화하여 잉크의 안정적인 분사로 정교한 도안까지 프린트가 가능하다. 또한 피부 표면을 보다 섬세하게 감지하는 옵티컬 센서를 적용해 실제 타투의 감성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독특한 방식으로 자기 표현이 자유로운 MZ세대를 겨냥해 LG생활건강이 오랜 시간 축적해온 화장품 노하우와 기술력을 접목시켜 미니 타투 프린터를 개발하게 됐다”며, “일상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패션 및 뷰티 아이템으로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향후 LG생활건강은 프라이머, 클렌저 등 자체적으로 개발한 화장품과 연계 사용으로 ‘Printly’의 활용 가능 범위를 점차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원활한 현금 흐름을 돕고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정산주기를 단축한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다음 달 7일부터 배민 입점 업주를 대상으로 정산 주기를 현 4일에서 3일로 하루 앞당기기로 했다. 이는 배달 업계 내 주요 경쟁사 가운데 가장 빠른 정산이다. 

그간 배민 앱 내에서 고객이 비용을 결제하거나 구매를 확정하면,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 또는 간편결제사로부터 자금이 모두 회수된 후 이를 식당에 정산하기까지 4일(영업일 기준)이 소요됐다. 앞으로는 이 정산주기가 하루 더 단축되는 것이다. 이는 배민과 PG사, 간편결제사가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에 공감하며, 정산 일정을 당기기로 뜻을 모으면서 가능해졌다. 

정산주기 단축은 ▲배달의민족 ▲배민1 ▲배민포장주문 ▲배민쇼핑라이브 ▲전국별미 ▲사전예약을 이용 중인 모든 업주가 대상이며, 오는 2월 7일 지급건부터 적용된다. 이에 따라 2월 2일 결제 또는 구매확정이 이뤄진 건은 주말을 제외하고 3영업일이 지난 7일에 바로 정산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우아한형제들은 설 연휴를 앞두고 결제대금 2170억원을 선지급하기로 했다. 현금 소요가 많은 명절에 업주들의 자금 흐름에 무리가 없도록 돕기 위해서다.

설 연휴 결제대금 선 지급은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진행된다. 기존대로라면 25일 이뤄진 결제건이 설 연휴 이후인 2월 3일 정산되지만, 이번 선 지급 방침에 따라 3 영업일 후인 28일에 바로 지급된다. 26일부터 28일까지의 결제건은 3 영업일 후인 2월 3일부터 정산된다. 일자별 정산 금액과 입금일정은 배민셀프서비스에서 업주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2019년 업계 관행이던 주 단위 정산을 없애고 일 단위 정산을 도입해, 업계에서 가장 짧은 정산주기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 2020년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자 총 4차례에 걸쳐 광고비의 50%를 사장님께 돌려드렸다. 광고비 환급 규모는 총 620억원에 달했다. 지난해에는 배민 입점 업주는 물론 배민에 입점하지 않은 외식업 자영업자라도 코로나19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을 받을 경우, 납입 이자의 50%를 지원했다.

우아한형제들 김범준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분들께, 정산 일정 축소와 명절 결제대금 조기 지급이 가게 운영 부담을 더시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은 민간기업 최초로 ‘대기업 상생 협력형 내일체움공제’ 수혜자를 배출했다고 25일 밝혔다.

‘대기업 상생 협력형 내일체움공제’는 대기업과 협력사 근로자가 5년간 공동으로 공제금을 적립하면 만기 시 근로자에게 목돈으로 지급하는 제도다. 특히, 근로자가 장기 재직을 통해 기업의 핵심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CJ제일제당은 2017년 민간기업으로는 가장 먼저 중소벤처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협업해 상생형 공제 지원 사업을 시작했다. 이번에 만기 공제금을 받는 협력사는 노바렉스, 우양, 허니비, 미정, 삼양산업 등 다섯 곳이며, 총 7명의 근로자가 평균 2000만원(원금 기준)의 지원금을 받는다. 매년 대상자를 늘려 현재는 23개사 92명이 지원을 받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날 서울 중구 동호로 본사에서 ‘상생 협력형 내일체움공제’의 최초 수혜자 배출을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박태준 CJ제일제당 식품구매담당 임원, 안정곤 중진공 일자리본부장과 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해 수혜자들의 장기근속을 축하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대기업-중소기업이 함께 성장하는데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협력사의 고용안정과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상생 협력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 해 지속가능경영(ESG)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CJ제일제당은 협력사의 안정적인 경영 활동을 위한 금융 지원인 프로그램인 ‘상생펀드’와 ‘직접 자금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건강한 식품산업생태계를 조성하고자 경쟁력 있는 협력사를 발굴, 육성하는 ‘즐거운동행’ 사업도 펼치고 있다. 또한, CJ제일제당은 ‘즐거운동행’을 통해 김치, 두부, 장류, 떡류 등 지역 유망 식품기업 제품의 전국 유통을 대행하고 있다.

○..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뉴발란스 아웃도어’를 론칭한다.  

뉴발란스는 지난 24일 온라인을 통해 아웃도어 라인을 선 론칭한데 이어, 오는 28일부터 오프라인 매장에 정식 발매한다.

새롭게 선보인 뉴발란스 아웃도어는 더 많은 사람들이 자연을 통해 새로운 기회와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컬렉션은 총 3가지 콘셉트로 발매된다.

첫 번째는 ‘컨셉 아웃도어’로 트레디셔널 아웃도어 활동을 주제로 한다. ‘Going Fishing’을 주제로 아웃도어룩을 트렌디하고 액티브하게 재해석했다. 피싱 재킷을 중심으로 고기능 스트레치 원단과 2 레이어 원단을 사용해 실제 아웃도어 활동에 필요한 기능성을 갖췄다.

두 번째는 ‘액티브 아웃도어’로 하이킹/트레킹을 비롯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고객을 타깃으로 했다.

필수적인 기능성은 물론 심미성까지 갖췄다. 옷을 봉제 후 염색해 수질오염을 최소화하는 친환경적 기법인 ‘가먼츠 다잉’을 적용했다. 마운틴파카 셋업과 미니멀한 디자인의 쉴재킷을 중심으로 세련된 아웃도어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베이직 아웃도어’는 캠프닉 등 가벼운 아웃도어 활동과 일상생활에서 동시에 착용할 수 있는 라인이다. 최소한의 기능성과 캐주얼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캠핑이나 트레킹 등 혼자서도 할 수 있는 취미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아웃도어 스타일링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다”라고 말하면서 “뉴발란스 아웃도어 라인은 의류뿐 아니라 캠프 캡, 버킷햇 등 다양한 용품까지 다채롭게 선보여 기능성과 스타일링을 동시에 잡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뉴발란스가 새롭게 선보인 아웃도어 라인은 오는 28일부터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풀무원이 한국당뇨협회와 손잡고 당뇨인을 대상으로 맞춤 식단형 식품 및 서비스 확대 협업을 통한 질환관리식단 사업을 강화해 나간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한국당뇨협회와 ‘국내 당뇨인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제품 및 서비스 확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협약식은 풀무원 수서동 본사에서 풀무원식품 김진홍 대표와 한국당뇨협회 김광원 협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대표적 만성질환인 당뇨병에 대한 관리가 점점 중요해짐에 따라 풀무원과 한국당뇨협회가 당뇨인들에게 정확한 당뇨병 및 케어 관리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한 식생활습관을 갖도록 선도 역할을 하자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체결되었다. 대한당뇨병학회 자료에 따르면 2018년 기준 국내 30세 이상 당뇨병 환자와 위험 인구 수는 국민 4명 중 1명으로 계속 증가하는 추세이다.
 
풀무원식품은 앞으로 한국당뇨협회에서 추진하는 국내 당뇨인을 위한 각종 사업의 공식 후원사가 돼 풀무원의 당뇨환자용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및 당뇨인에게 필요한 정보 제공 확대에 나서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한국당뇨협회 사업에 풀무원 개인 맞춤 식단 ‘디자인밀’ 제품 및 ‘디자인밀’ 통합몰 연계, 지원 협력 ▲협약 기간 풀무원 ‘디자인밀’ 제품 외 관련 정보 제공 수단에 한국당뇨협회 공식 후원 표시 ▲국내 당뇨인 대상 교육·홍보 협업 등을 이행하게 된다.

풀무원식품은 ‘디자인밀’ 질환관리식 카테고리로 ‘당뇨케어밀플랜’을 운영하고 있다. ‘당뇨케어밀플랜’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유형 신설 개편안에 맞춰 당뇨 환자도 집에서 맛있고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한 즉석섭취형 또는 즉석조리형 건강 식단이다. 탄수화물이 천천히 소화, 흡수될 수 있도록 돕는 과학적인 식사법 연구와 임상영양사의 메뉴 영양 설계를 통해 채소찬2팩, 단백질찬 1팩, 통곡물밥 1팩의 식단으로 구성됐다.

풀무원은 개인 생애주기 및 생활주기 맞춤형 식단 ‘디자인밀’ 사업 본격화 선언 이후 ‘디자인밀 통합몰’을 이용하는 ‘재가 관리 당뇨인’과 병원, 복지관, 요양시설 등 ‘케어시설 이용 환자’를 대상으로 한 당뇨환자용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및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며 향후 질환관리식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디자인밀 통합몰’은 풀무원에서 이달 초 런칭하여 개인 생애 및 생활주기 맞춘 다양한 식단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플랫폼이다. 

풀무원식품 김진홍 대표는 “풀무원은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당 흡수를 줄이고 영양균형을 맞춘 ‘디자인밀 당뇨케어밀플랜’을 개발해 당뇨인들이 집에서도 편리하게 맞춤형 식단관리를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며, “당뇨병은 일시에 치유할 수 있는 질병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 관리돼야 하는 만큼 이번 한국당뇨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보다 많은 국내 당뇨인들의 건강한 식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업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 ‘디자인밀’은 고객의 생애주기와 생활주기에 맞추어 영양 설계된 식품과 식단을 제안하는 풀무원식품의 D2C(Direct to Customer) 신사업이다. 디자인밀은 풀무원식품의 제조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영양설계 전략에 따라 ▲이유식, 유아식 등 영유아 및 키즈 맞춤식 ▲청소년 및 성인용 영양균형식 ▲고령친화식 ▲칼로리 조절식 ▲질환관리식으로 구성해 5개 카테고리로 개인 맞춤형 식단 제품들을 선보인다. 개인 생애주기와 생활주기 맞춤형 식단은 ‘디자인밀’ 통합몰에서 주문 가능하다. 제품은 정기구독과 일일배송 형태로 이용 가능하며 원하는 요일과 기간에 모닝스텝과 택배를 통해 매일 새벽 신선한 냉장상태로 배송된다.

○.. G마켓과 옥션이 온라인 명품직구 플랫폼 ㈜구하다(이하 구하다)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 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하고, 직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증대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이커머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명품직구 편의성 증대 및 신뢰도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G마켓과 옥션 및 G9는 명품감정사를 통해 진품 여부를 확인하는 명품 감정 서비스, ‘명품직구’를 구하다의 명품직구 상품에 추가 적용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G마켓과 옥션 및 G9 사이트에서 선보이는 구하다의 다양한 해외직구 명품을 더욱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구하다는 현지의 재고 상황을 즉각 반영한 데이터를 공유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명품을 제공하기로 했다. 실제로 구하다는 40개 이상의 유럽 현지 ‘부티크’와 직접 계약을 맺어 국내 명품직구 플랫폼 중 최다 수준인 약 18만 개 이상의 신상품을 고객에게 제안하고, 선진화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전 상품의 유통 이력을 투명하게 관리하고 있다. 또한 독자적인 실시간 API 재고 연동 기술을 통해 현지의 다양한 명품 아이템을 적시에 소개하면서 부티크와 소비자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G마켓 해외직구팀 박민혁 매니저는 “명품직구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차별화된 기술력을 갖춘 구하다와 파트너십을 맺게 됐다”며 “양사의 핵심 역량을 발휘해 고객들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직구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G마켓과 옥션, G9는 해외직구로 명품을 구매할 때 가품 걱정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명품직구’라는 명품 감정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G마켓과 옥션은 물론, G9에서도 해외직구 명품 중 제품 소개 페이지에 명품 감정 서비스가 명시돼 있다면 신청이 가능하며, 제품 수령 후 7일 내 접수하면 감정이 진행된다. 명품 감정은 한국동산감정원의 전문 감정사들을 통해 이루어진다. 감정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며, 고객은 배송비만 부담하면 된다. 정품이 확인되면 보증서가 발급되며, 가품인 경우 구매 금액의 200%를 환불받을 수 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지난 24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중국 전문 콘텐츠 스타트업 ‘비욘드바운더리’(대표 박재희)와 캐릭터 IP(지적 재산권) 등 콘텐츠 사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 박재희 비욘드바운더리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요 내용은 ▲롯데홈쇼핑 콘텐츠, 캐릭터 사업 기획 및 컨설팅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현지화 전략 수립 ▲중국 SNS 플랫폼 활용 등 현지 마케팅 공동 진행 등이며, 향후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미디어사업부문을 신설하고, 자체 콘텐츠 개발 및 상품화를 통한 신사업 추진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캐릭터 IP(지적 재산권)와 영상 등 자체 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협약 내용에 따라 중국 시장 상황에 맞춰 자체 콘텐츠를 기획하고 ‘도우인’, ‘샤오홍슈’ 등 현지 SNS 채널과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캐릭터 IP를 활용한 콘텐츠를 지속 개발하고, 인플루언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예술·문화 NFT 상품 개발 등 이색 기획을 통해 국내를 넘어 중국으로 콘텐츠 사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비욘드바운더리’는 국내 유명 크리에이터의 중국 진출을 돕고,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발굴해 현지 플랫폼을 통한 수익 창출을 돕는 중국 전문 콘텐츠 스타트업이다. 약 2000만명의 현지 구독자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30명 이상의 중국 콘텐츠 전문가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미디어커머스 도약을 위한 신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자체 캐릭터, 예술·문화 등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기획 중이며, 국내를 넘어 중국으로 진출하고자 한다”며, “글로벌 콘텐츠의 중국 시장 유통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욘드바운더리’와 협력을 통해 캐릭터와 영상은 물론 예술품 등 문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중국 현지에서 선보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은 PB 식품 엔쿡 더프리미엄의 ‘요리고수한알’을 출시하며 1월 26일 오후 4시 30분 방송을 마련했다고 25일 밝혔다.

‘엔쿡 더프리미엄’은 맛은 더하고 부담은 뺀, 건강하고 맛있는 밥상에 밀 솔루션(meal solution)을 제공코자 하는 NS홈쇼핑의 식품 PB로 ‘요리고수한알’은 엔쿡 더프리미엄의 네번째 상품이다. 집밥의 대모 김수미가 선택한 육수 레시피 비법을 담아 더욱 특별하게 만들었다.  

‘요리고수한알’은 번거로운 재료 손질 과정 없이 언제 어디서나 육수를 쉽고 간편하게 만들기 위해 동그란 코인 모양으로 탄생했다. 김수미의 육수 레시피 비법이 담긴 재료 배합과 비율로 만들었으며, 국내산 멸치와 새우를 사용해 맛의 풍미를 더했다. 총 33가지 재료의 특성에 따라 동결건조, 분무건조, 동결건조, 훈연건조, 열풍건조 등의 방법을 활용해 만들어 재료 본연의 깊은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재료 손질이 어려운 요리초보도 300ml의 물과 ‘요리고수한알’ 1개를 냄비에 넣어 끓이는 간단한 방법으로 감칠맛 나는 육수를 만들 수 있다. 한 알씩 낱개 포장으로 보관 및 이동이 용이해 캠핑족이나 혼쿡족들도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요리할 수 있도록 만든 편리한 상품이다.

식품첨가물(향료, 사카린나트륨, L-글로탐산나트륨)을 넣지 않아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고수한알’은 1통에 30알이 들어 있으며, 방송 중 소개하는 ‘요리고수한알’은 총 8통 구성으로 가격은 5만9900원이다. 방송 중 구매 시 무료체험분 5알을 추가로 받을 수 있고, NS홈쇼핑앱에서 구매 시 10% 할인혜택과 함께10% 적립금도 받을 수 있다.

NS홈쇼핑 PB상품개발팀 장승원 차장은 “국물 요리의 바탕이 되는 육수만 제대로 끓일 수 있어도 맛있는 요리를 쉽게 완성할 수 있는 것이 우리 한식”이라며, “언제 어디서든 몇 인분의 요리를 하더라도 손쉽고 맛있게 만들 수 있도록 요리의 솔루션이 될 ‘요리고수한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이 설 연휴를 기점으로 ‘편리’, ‘힐링’ 상품을 집중 방송한다. 명절 직전에는 음식 장만 · 청소 · 설거지 등 가사 노동 번거로움을 줄여주는 상품, 설날 및 연휴 직후에는 명절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이는 식이다.

실제로 CJ온스타일이 작년 설날 연휴 일주일(2021/2/8~2/14) 간 보석 및 명품 매출을 분석해본 결과 전월 동기대비 각각 146%, 72% 신장했다. 특히, 호텔 숙박권은 목표치 대비 3.5배, 안마의자는 2배 가량 높은 실적을 올리기도 했다.

명절 직전 가정간편식 · 음식물처리기 등을 집중 선보인다. 25일에는 갈비 원육 100%를 손으로 포 떠 펼쳐내 마블링과 육즙이 풍부한 <신세계푸드 포갈비>를 시작으로 93년 전통 노포(老鋪) <역전회관 명가 갈비탕>, 냉동식품 고급화를 선도하며 ‘국민만두’로 거듭난 <비비고 만두>를 연속 방송한다. 방송 중 구매 시 설 명절 전 받아볼 수 있다.

<싱크리더 음식물처리기> 렌탈 방송도 27일 오후 5시 30분 진행한다. 3중 칼날을 이용한 맷돌 방식으로 음식 잔여물을 분쇄해 준다. 환경부 · 한국물기술인증원 규격에 맞춰 설치되며, 3중 센서가 적용된 뚜껑을 돌리기만 하면 분쇄돼 안정성까지 고려했다. 26일 오후 2시 35분에는 <LG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도 방송한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통해 빨아들인 공기 속의 미세한 먼지까지 분리해주는 프리미엄 청소기다. 차별화된 성능은 물론 깔끔한 디자인 덕분에 인테리어 효과로도 훌륭하다. 삼성 건조기, LG 워시타워 건조기, LG 오브제 냉장고도 설 직전에 선보인다.

명절 힐링 상품으로는 단연 귀금속을 손꼽을 수 있다. 2월 1일 명절 당일 오후 12시 35분에는 <삼성 금거래소 24K>를 방송한다. 순도 999.99%의 순금 제품 8종을 특가에 선보인다. ‘포나인 골드바 60g’(643만원) 일시불 구매 시 10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할부 구매 시 무이자 36개월 가능하다. 밤 9시 50분에는 쥬얼리 브랜드 <루체도르>의 베스트셀러 ‘24K 클립 목걸이 세트’와 ‘24K 순금 오벌 코인’ 패키지를 판매한다.

명절 단골 제품인 휴식 렌탈 가전도 빼놓지 않았다. 6일 척추 의료가전 <세라젬 V6>, 고강도 집속 초음파 기술을 활용한 피부 리프팅 기기 <듀얼소닉>을 시작으로 <닥터88 관절 치료기>, <코웨이 노블 정수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6일 렌탈 상품 상담 고객 대상 1000만원 상당의 경품 혜택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명절 기간 받은 피로를 풀어줄 호텔 숙박권 <그랜드 하얏트 제주>를 2일 밤 8시 45분 방송한다.

한편 CJ온스타일은 고객 가격 부담은 낮추고 슬기로운 쇼핑을 돕기 위해 정기 쇼핑 축제 ‘온스타일데이’를 다음달 1일부터 6일까지 진행한다. TV홈쇼핑 방송 상품을 CJ온스타일 앱으로 결제(5만원 이상, 보험 및 디지털 일부 상품 제외) 시 적립금 10%(일자 별 최대 1만원)를 지급하고 일부 상품은 20%를 적립해 준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명절 스트레스를 받는 고객들의 자기 보상 심리가 여전한 가운데 설날 연휴를 기점으로 고가의 명품이나 이미용기기 등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경향을 보인다”며 “CJ온스타일은 고객들이 명절 증후군을 극복하고 활기차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적의 편성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재단(이사장 임희택)은 인문학 분야 신진 연구자에게 연구비를 지원하는 ‘장원(粧源) 인문학자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결과물이 아닌 연구자의 가능성에 기반을 둔 국내 첫 민간 차원의 지원이다.

아모레퍼시픽 창업자 장원(粧源) 서성환 회장은 인문학을 포함한 학술연구의 저변을 넓히고 활성화 하기위해 1973년 아모레퍼시픽재단을 설립했다. 장원 인문학자 지원사업 역시 기초학문 지원과 인재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한 선대회장의 호인 ‘장원(粧源)’을 따 사업명을 정했다. 

과학기술분야와 달리 정량적 평가와 단기성과를 내기 어려운 인문학 분야는 장기적인 관심과 투자가 필요하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장원 인문학자 지원사업을 통해 인문학자가 연구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사회적으로 유의미한 연구를 할 수 있도록 지원중이다.

2022년 장원 인문학자 지원사업은 박사학위 취득 후 5년 이내의 인문학(어학, 문학, 사학, 철학 등) 연구자를 대상으로 한다. 논문이나 저서 형태의 연구성과를 도출해야 하는 요건은 없으며, 연구자 스스로 연구하고 싶은 주제를 정하고 기간 내 연구를 이행하면 된다.

연구 의지가 가장 높은 시기에 자신이 하고 싶은 주제를 충분히 고민하고 연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참여자 공모는 2월 1일부터 2월 13일까지 재단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선정된 연구자에게는 최대 4년간 월 4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세부적인 접수 및 안내는 아모레퍼시픽재단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바로고(대표 이태권)가 미트피플(대표 양우재)과 배달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바로고는 미트피플의 정육 배달 서비스 앱 ‘고기상회’ 주문 건에 대한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바로고는 ‘고기상회’ 수도권 일부 제휴 정육점에 배달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추후 배달 서비스를 수도권 전역과 부산 지역으로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고기상회’는 정육점 배달 서비스 앱으로, 소비자는 이 앱에서 용도별, 부위별로 고기를 골라 원하는 중량과 손질방법을 선택해 가까운 정육점에서 주문할 수 있다. 바로고는 ‘고기상회’ 제휴 정육점에서 보랭 포장한 고기를 신선한 품질로 고객에게 배달한다.

미트피플 관계자는 “고기는 칼이 닿는 순간부터 신선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주문부터 배달까지의 시간을 최소화하는 것이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라며 “바로고와의 제휴를 통해 정육 상품을 보다 더 신선하게 전달해 드릴 것“이라고 전했다.

바로고 관계자는 “바로고의 딜리버리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신선한 고기를 받아볼 수 있게 최상의 배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의 Z세대 남성 메이크업 브랜드 비레디 (BeREADY)가 비어 보이는 이마 라인이나 가르마를 손쉽게 커버해 주는 ‘헤어 라인 커버스틱’을 출시했다.

헤어 트렌드 관계자들에 따르면 ‘아이비리그 컷’ 등 짧은 남성 헤어스타일의 유행은 2022년까지도 지속될 전망이다. 이러한 헤어스타일은 이마를 드러내기 때문에 자칫 비어 있는 M자 라인 혹은 가르마가 두드러져 보일 수 있는데, 비레디 신제품 ‘헤어 라인 커버스틱’은 이런 고민을 자연스럽게 커버해 준다. 빈 헤어 라인이 고민이라면 남녀 구분 없이 사용 가능하다. 

기존 유사 제품의 경우, 대부분의 제형이 파우더로 이루어져 있어 가루가 날리거나 쉽게 지워지는 등의 단점이 있었다. 또한 양 조절이 어려워 한 번에 진하게 발색되는 경우가 많아 사용에 불편을 겪었다. 이번 비레디 신제품은 기존 유사 제품의 단점인 ‘가루 날림’, ‘진한 발색’ 등을 보완한 젤리 타입의 쿠션 스틱으로 출시해 초보자도 손쉽게 자연스러운 헤어 라인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높은 밀착력으로 땀과 물에 잘 지워지지 않아 운동을 할 때나 비 오는 날씨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샴푸로는 잔여물 없이 말끔하게 지워진다. 또 검정콩, 어성초 추출물 등 모발을 보호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헤어 컬러가 밝은 편이?¾면 ‘01 다크 브라운’을, 어두운 갈색이나 검은 모발에는 ‘02 내추럴 블랙’을 추천한다. 

비레디의 신제품 ‘헤어 라인 커버스틱’은 아모레몰과 네이버 비레디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 하이트진로가 올해도 명절 맞이 이웃사랑 나눔 활동을 이어간다. 2012년을 시작으로 11년째 나눔을 실천 중이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임인년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명절 음식을 후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의정부 녹양종합사회복지관,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 등 전국 30개 사회복지기관에 떡국과 설렁탕 7000인분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하이트진로 서초사옥 앞에서 최소 인원으로 전달식을 진행했다.

하이트진로는 저소득층 가정의 아동, 장애인, 노인 등 명절에도 가족과 함께 하기 어려운 이웃들과 명절음식으로 따뜻한 정을 나누고 응원하고자 설 나눔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 속에서 우리 이웃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는데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100년 기업으로서 우리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명절뿐 아니라 사회복지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 밀착형 나눔 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겨울에는 서울 쪽방촌에 영양갈비탕과 핫팩을 지원했고, 여름에는 삼계탕과 생수를 지원했다. 폭염, 수해, 한파 등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올해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기업 바이오일레븐(대표 이경민, 김석진)이 민족대명절 설을 맞아 드시모네 정기 구독 서비스 또박배송을 신청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또복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월 9일까지 또복특가를 신청하면 드시모네 유산균을 1회차부터 40% 할인된 가격에 정기배송 받을 수 있다. 6개월간 정기배송 받을 시 특가 혜택이 유지된다.

이벤트를 통해 6개월 동안 또복특가로 할인을 받은 고객은 이후에도 자동으로 또박배송 40% 할인 혜택을 평생 누릴 수 있다.

특히 이번 또복특가를 신청한 고객에게는 드시모네 프리미엄 마스크(35p)를 무료로 증정한다. 드시모네 마스크는 초소형부터 소형, 중형, 대형까지 총 4개의 사이즈로 구성됐으며, 무료 증정 마스크는 구매한 유산균 제품에 따라 다르게 제공한다. 예를 들어 드시모네 베이비 스텝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아이를 위한 초소형 사이즈의 마스크 30개와 엄마를 위한 대형 사이즈의 마스크 5개를 선물로 증정한다.

바이오일레븐 관계자는 “유산균은 꾸준히 섭취해야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정기배송을 통한 섭취를 추천한다”며 “그동안 드시모네 유산균에 관심이 있었던 고객이라면 이번 또복특가 이벤트에 참여해 할인 혜택과 사은품 마스크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드시모네 또박배송은 바이오일레븐의 대표적인 구독경제 서비스로 매달 1만6000명 이상의 고객이 이용 중이며 재구매율 95%에 육박하는 인기를 얻고 있다.

○.. 쿠팡이 명절 기간 지역 중소상공인 상품 구매를 장려하기 위해 경상북도와 손잡고 ‘설맞이 경북 세일 페스타’를 2월 13일까지 진행한다. 

‘설맞이 경북 세일 페스타’는 도외지역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경북 도내지역 중소상공인 업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쿠팡은 경북 세일 페스타를 매년 진행해 올해로 3년째 이어오고 있다. 

이번 경북 세일 페스타는 2000여 개 경북 중소상공인이 참여한다. 이들이 직접 생산·제조한 농특산품을 비롯한 가공제품, 비식품 등 다양한 명절 선물 상품을 쿠팡에서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신선 식품은 로켓프레시로 빠르고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명절 선물세트도 구매할 수 있다. 쿠팡을 통해 경북 중소상공인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선물세트로 직접 만나기 힘든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다. 

한편, 쿠팡은 인기 선물과 유명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된 특가로 판매하는 ‘설 빅시즌 프로모션’을 2월 2일까지 진행한다. 

설 빅시즌 프로모션은 ‘브랜드 원데이 할인 행사’와 ‘키워드 원데이 할인 행사’로 구성됐다. ‘브랜드 원데이 할인 행사’는 명절에 선물하기 좋은 실속있는 브랜드 상품을 모아 할인한다. 참여 브랜드로는 정관장, 아모레, 동원, CJ제일제당, 종근당, 애경 AGE 20’s 등이 있다. 

‘키워드 원데이 할인 행사’는 설 인기 선물을 종류별로 나누어 할인한다. 인기 선물 키워드는 홍삼/건강즙부터 진행해 육포/견과, 커피/차, 햄/참치, 과자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쿠팡 관계자는 “경북 지역 중소상공인의 질 좋은 상품을 쿠팡의 전국 물류 인프라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접할 수 있도록 경북 세일 페스타를 마련했다”면서 “쿠팡이 준비한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명절 준비와 선물세트도 실속 있고 저렴하게 구매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희귀질환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을 응원하는 2021 하트밀(Heart Meal)캠페인을 성료하고 133명의 환아에게 하트밀 박스를 선물했다.

유전 대사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은 국내 5만명 중 1명 꼴로 앓고 있는 희귀질환이다.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체내에 아미노산, 지방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특정 효소가 부족하거나 만들어지지 않아 모유는 물론 고기와 빵, 쌀밥 등 일반적인 음식을 자유롭게 섭취하기 어렵다.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들은 평생 특수분유를 먹으며 엄격한 식이관리를 해야 하고, 식이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분해하지 못하는 대사산물이 축적돼 운동발달 장애, 성장장애, 뇌세포 손상 등이 발생하거나 심한 경우 사망에까지도 이를 수 있다. 

매일유업은 지난 12월 한 달 동안 하트밀 굿즈로 응원 보냉백과 하트팩을 판매했고, 오픈 3주만에 준비 수량 총 1400개가 모두 판매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하트밀 굿즈 판매를 통한 수익금 전액은 환아들을 위한 하트밀 박스를 마련하는 데 쓰였다. 하트밀 박스는 환아 별 연령대에 맞는 의류·가방 등의 선물과 선천성대사이상 환아도 먹을 수 있는 매일유업의 식음료 제품으로 구성되어 총 133명에게 전달됐다.
 
2013년 시작된 하트밀 캠페인은 희귀 질환인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들을 응원하는 캠페인이다. 기존에는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지 못하는 환아들을 위한 외식 행사 ‘하트밀 만찬’도 함께 진행했으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모임이 어려워진 상황을 고려해 하트밀 박스에 집중하기로 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유업은 단 한 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어야 한다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선천성대사이상질환 환아의 건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의 따뜻한 관심으로 이번 하트밀 캠페인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 보내주신 응원이 환아들에게도 큰 힘이 되어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매일유업의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 촉구와 배려문화 조성을 위해 하트밀 캠페인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1999년에는 국내 최초로 선천성대사이상 질환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8종 12개 제품을 개발, 23년째 국내 유일한 제조사로서 생산·공급하고 있기도 하다. 

○..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신입 개발자들을 숙련된 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한 종일 과정의 7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올해 교육 과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해서 진행하며, 특히 협업이 필요한 미션수행 과정은 메타버스를 활용해 효과를 극대화했다.

11번가는 ‘2022년 신입 개발자 역량 육성과정(Developer’s Beginning course)’을 개발 직무의 신입 구성원 25명을 대상으로 지난 7일부터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하루 8시간의 종일 과정으로 지난해(6주, 200시간)보다 연장된 7주 간(휴일 및 설 연휴 제외), 총 264시간의 교육 프로그램이 다음달 25일까지 진행된다.

올해 교육은 대면과 비대면 학습을 병행해서 진행한다. 교육과정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오리엔테이션과 프로젝트 공유 등 일부 과정을 11번가 본사 교육장에서 대면으로 진행하고 대부분의 과정은 온라인 생방송 강의로 진행된다. 교육 운영은 실무교육 전문 아카데미인 ‘패스트캠퍼스’가 맡았다.

11번가는 올해 처음으로 메타버스 플랫폼(게더타운)을 교육 프로그램에 활용했다. 협업 문화를 가장 중시하는 11번가의 개발조직문화에 맞춰, 교육 기간 중 파트너와 함께 프로그래밍하는 미션 수행 시 메타버스 공간에서 서로 만나 토의하고 각자 프로그래밍 내용을 화면 공유할 수 있다.

메타버스 속 11번가 개발자 교육공간은 전원 참석할 수 있는 프로젝트 룸과 각 조별 토의를 진행할 수 있는 미션 룸, 휴식을 위한 브레이크 룸 등 공간을 분리해 필요에 따라 원하는 공간에서 활동할 수 있다. 프로젝트 안내와 각 과정별 사전학습 내용 등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도 이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번가는 “신입 구성원의 육성 과정을 통해 역량강화는 물론 동료에 대한 신뢰와 유대감을 형성하는 것도 중요한데, 온라인 교육으로 서로 물리적 공간은 분리돼 있지만 메타버스 속에서 같은 공간과 활동의 경험을 통해 서로에 대한 유대와 조직에 대한 소속감을 고취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11번가는 올해 과정을 준비하면서 지난해 신입 개발자들을 만나 전체 프로그램의 보완점과 교육 효과 제고 방안을 궁리했다.

먼저 이전 참가자들이 가장 교육효과가 높다고 대답한 ‘미션/프로젝트 수행’ 과정 시간을 확대하고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미션 수행 상의 재미요소와 함께 소통과 협력의 분위기와 교육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무엇보다 개발자로서 성장한 모습을 스스로 확인할 수 있도록 ‘11번가 해커톤’ 등 모듈 별 프로젝트를 진행, 학습 내용의 응용 및 활용능력을 키우도록 프로젝트 중심의 과정으로 설계했다. 

더불어 획일적인 강의가 아니라 각 개인별 역량진단으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더욱 정확한 역량 강화에 집중해 신입 개발자들 각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사내강사가 진행하는 ‘사내개발환경 이해’도 필수 강좌로 추가해 11번가의 개발환경에 빠르게 적응하고 이에 기반한 개발자 역량 강화를 이룰 수 있도록 했다.

11번가 김지승 CTO는 “신입 개발자들이 11번가에서 실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자신감을 갖고 스스로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전폭적인 지원으로 11번가와 함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우수한 개발인력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11번가의 ‘신입 개발자 역량 육성과정’은 학교에서 배우지 않는 실무 중심의 알고리즘과 자료구조 원리를 이해하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한 과정들로 구성했다. 특히 라이브 코딩, 코드 리뷰, Git & Github 등을 기반으로 한 협업역량 향상을 중심으로 프론트엔드, 백엔드 각 분야별 프로그래밍 실무 과정으로 신입 개발자에 대한 체계적 개발 역량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11번가는 264시간의 정규 과정 외에도 ‘패스트캠퍼스’에서 제공하는 약 50여개의 온라인 수업을 무료로 지원해 개발 실무역량 뿐만 아니라 신입사원에게 필요한 다양한 실무 과정을 학습할 수 있게 했다. 한편 11번가는 e커머스의 성장에 맞춰 각 분야의 관련 개발자 수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 마켓컬리가 2022년 들어 건강기능식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홍삼, 산삼, 건강환, 진액 등 전통 한방 성분을 담은 건강기능식품의 인기가 전년 대비 크게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면역력 강화, 건강 챙기기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이어진 데다, 유행을 타지 않는 한방 재료에 대한 신뢰도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

마켓컬리가 올해 1월 1일부터 23일까지 건강기능식품 판매량을 전년 동기간과 비교한 결과 19%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 산삼배양근 생채와 홍삼, 영지 농축액 등을 배합해 만든 산삼 제품의 판매량은 380% 늘어나며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 중 가장 큰 증가폭을 기록했다. 이어 침향, 벌꿀, 작약, 감초 등의 재료를 곱게 간 다음 환 형태로 빚은 건강환 제품 판매량이 145% 늘어났고, 스틱, 진행, 병 등의 형태로 구성된 홍삼이 98% 늘어나는 등 한방 건강기능식품이 증가율 상위권을 두루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일 기간 동안 유산균, 비타민 등은 각각 29%, 22%씩 상승하며 상대적으로 낮은 증가폭을 기록했다. 이처럼 한방 카테고리 제품은 산삼, 홍삼, 건강환 등의 인기를 등에 업고 건강기능식품 내 순위를 지난 해 4위(15.9%)에서 올해 2위(23.5%)까지 끌어올렸다.

한방 재료를 중심으로 한 건강기능식품의 인기가 높아진 데에는 코로나 19로 건강 관리 및 면역력 강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자료에 따르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2020년 최초로 5조 원을 넘어섰는데, 품목별 점유율은 홍삼이 27.4%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한방 제품은 유산균, 영양제, 이너뷰티 등과 같은 일반적인 제품보다 상대적으로 유행을 덜 타는 데다, 그 효능에 대한 신뢰도가 오래 전부터 이어져온 만큼 건강을 챙기려는 고객들이 꾸준히 유입되고 있는 것으로 관측된다.

이처럼 한방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상승하는 점을 고려해 마켓컬리는 뛰어난 효능 및 풍부한 함량, 합리적인 가격 등을 두루 갖춘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홍삼 건강기능식품 중 가장 판매량이 높은 ‘김정환홍삼’ 홍삼으로 에너지타임 스틱 제품은 30포를 담은 구성에 3만원 대에, 홍삼 농축액을 병, 포 형태로 선보이는 ‘한삼인’ 기운담은 선물세트는 2만원 대에 판매 중이다. 여기에 침향, 작약, 복분자 등을 곱게 빚은 ‘정원삼’ 침향기력단은 2달치에 달하는 60환을 담았음에도 4만원 초반 가격으로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하늘길이 막히면서 캠핑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무거운 짐이 늘어나는 겨울철이면 장박 캠핑을 즐기는 소비자가 더욱 늘어나는 추세다. 캠핑장에 자가 텐트를 설치해두고 장기간 이용하는 ‘장박 캠핑’은 매번 장비를 옮기는 수고로움 없이 원하는 시간에 방문해 캠핑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최소한의 짐을 챙겨 가볍게 떠나는 장박 캠핑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으니, 바로 ‘캠핑의 꽃’이라 불리는 먹거리다. 이에 식재료와 조리도구를 일일이 챙기지 않고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반조리 형태의 식품에 캠핑족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겨울철 캠핑의 단골 메뉴는 단연 뜨끈한 국물요리다. 최근 오뚜기가 선보인 ‘초간편 감자수제비 키트’는 반죽믹스와 육수티백, 건더기스프, 액상스프 등 조리에 필요한 모든 재료가 포함돼 있는 제품으로, 반죽부터 육수내기까지 약 13분이면 전문점 못지 않은 감자수제비를 즐길 수 있다. 

본 제품에 포함된 반죽믹스는 감자 전분이 함유돼 밀가루 냄새가 덜 나고, 손에 덜 달라붙어 쉽게 모양을 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조리법도 간편해, 반죽믹스를 그릇에 옮겨 담은 후 적당량의 물을 넣고 손으로 3분 가량 치대면 찰진 수제비가 완성된다. 

칼칼하면서 시원한 국물도 일품이다. 멸치, 다시 육수티백을 넣고 우려낸 육수에 오뚜기의 노하우를 담은 액상스프와 감자, 애호박, 당근, 부추 등이 들어간 건더기스프를 넣으면 감칠맛이 살아있는 국물을 맛볼 수 있다.  

또한, 반죽믹스에 물 100ml를 넣고 약 3분간 반죽해 밀대로 민 뒤, 면 모양으로 자르면 쫄깃한 칼국수로도 즐길 수 있다. 

재료 준비와 조리과정이 번거로운 국물요리도 한결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오뚜기는 지난 2019년 양념장 HMR 브랜드 ‘오늘밥상’을 론칭, 오랜 양념 노하우에 푸짐한 재료를 더해 맛있는 밥상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중 ‘오늘밥상 찌개 양념장’ 4종은 번거로운 준비과정 없이 주재료만 있으면 근사한 국물요리를 만들 수 있어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오늘밥상 찌개 양념장’은 △얼큰비법 매운탕 양념 △바지락새우 순두부찌개 양념 △차돌 된장찌개 양념 △송탄식 사골 부대찌개 양념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얼큰비법 매운탕 양념’은 고추와 마늘, 대파기름으로 얼큰하고 칼칼한 맛을 냈으며, ‘바지락새우 순두부찌개 양념’은 시원한 해물 밑국물에 바지락과 새우로 감칠맛을 더했다.  

‘차돌 된장찌개 양념’은 차돌양지와 전통 된장으로 고깃집 된장찌개의 맛을 구현했고, ‘송탄식 사골 부대찌개 양념’은 진한 사골육수와 다진 쇠고기, 베이크드 빈을 담아 깊은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 4종 모두 각각의 메뉴에 필요한 재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양념장을 넣어 함께 끓여내면 돼 간편한 캠핑 요리로 제격이다.  . 

오뚜기 관계자는 “최소한의 짐으로 떠나는 장박 캠핑이 인기를 끌면서 요리의 부담을 덜어주는 반조리 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간편식 시장의 성장세에 맞춰 맛과 편의성을 앞세운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SPC그룹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설 명절을 맞이해 도넛과 커피를 활용한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던킨 선물세트는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각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던킨은 △‘페이머스 글레이즈드 세트(6개 5900원·12개 1만900원)’ △한입에 먹기 좋은 ‘먼치킨세트(20개 5900원)’ 등 인기 도넛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최대 30% 혜택이 적용된 가격에 판매한다.

캡슐 커피와 드립백으로 구성한 던킨 커피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부드럽고 산뜻한 산미와 기분 좋은 단맛을 선사하는 ‘센트럴파크 캡슐세트(1만6900원)’, △달콤하고 쌉쌀한 다크 초콜렛과 카카오의 풍미가 일품인 ‘에스프레소 캡슐세트(1만6900원)’, 그리고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드립백 커피세트(9900원)’ 등 총 3종이다.

한편, 던킨은 풍성한 설 명절을 위한 배달 및 픽업 혜택도 마련했다. 매주 요일별, 배달 앱별로 다양한 혜택을 선사하는데,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배달비 무료 혜택의 ‘던킨 화목데이’를 운영하고, 오는 31일까지는 배달 주문시 최대 7000원의 혜택을 선사한다.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에서는 수요일과 목요일에 배달 또는 픽업 이용시 4000원의 혜택을, △‘배달의 민족’을 통한 배달 및 픽업 고객에게는 매주 목요일마다 3000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던킨의 도넛과 커피 선물세트는 개성 있고 실속 있는 명절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배달 및 픽업 프로모션으로 고객들이 던킨의 제품을 더욱 편리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 롯데중앙연구소(소장 이경훤)는 지난해 이화여자대학교 맞춤형헬스케어사업단(사업단장 권오란) 연구팀과 건강 지향 제품 개발을 위한 영양 설계 가이드라인에 대한 공동 연구를 바탕으로 ‘롯데 영양설계 가이드라인’을 구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가이드라인은 앞으로 신제품 개발 등 내부 제품의 영양학적 품질 평가 및 관리에 활용될 예정이다.

롯데 영양 설계 가이드라인은 식품의 영양학적 품질 평가 도구인 Nutrient Profiling System(NPS)를 기반으로 설계되어 제품의 개발 단계에서부터 영양적 밸런스를 고려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네슬레, 펩시 등 일부 글로벌 식품사에서도 자체적으로 영양 설계 가이드를 구축해 제품의 영양 관리 시스템으로 활용한 바 있으며, 매년 영양 성분 관리 목표와 개선 사항을 ESG나 지속가능성 등의 차원에서 공개하고 있다.

롯데중앙연구소와 이화여대 맞춤형헬스케어사업단 연구진은 건강 지향 제품 개발을 목표로 롯데 영양설계 가이드라인에서 섭취 제한 영양소(열량 및 5개 영양소: 지방,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당류, 나트륨)와 섭취 강화 영양소(단백질, 식이섬유)를 선정하였다. 또한 한국인의 식사 및 간식 섭취 패턴과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Dietary Reference Intakes for Koreans: KDRIs)을 기반으로 제품별 특성을 고려해 관리 기준을 구체화했다. 이를 통해 제품의 영양 실태를 진단할 수 있으며, 추후 건강 지향 제품 개발을 위한 내부 기준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롯데중앙연구소 이경훤 소장은 “이번 영양 설계 가이드라인 구축을 통해 건강과 영양에 대한 소비자 관심과 니즈에 부합한 식품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연구기반을 강화하고, 건강 지향 가치를 추구하는 제품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궁극적으로 국민의 건강한 식생활에 기여하는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 신라호텔이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를 도입한다.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를 겨냥하는 동시에,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해 방역과 호텔 수속 신속도를 강화한다는 취지다.

서울과 제주신라호텔, 전국 13개 신라스테이가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를 도입해 선보인다. 신라호텔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 가능한 이 서비스는 신라호텔의 공식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예약한 투숙객 중 무료 멤버십 ‘신라리워즈’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다.

신라호텔은 해당 서비스 도입을 통해 체크인∙체크아웃에 소요되는 시간이 줄어 고객 편의성이 제고될 것으로 예상하며, 향후 오프라인 호텔 수속 절차가 30% 이상 분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라호텔은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 도입에 있어 직관적이면서도 섬세한 UI(User Interface) 구축에 집중했다. 체크인 예정 하루 전, 예약 고객의 휴대전화로 신라호텔 공식 앱의 모바일 체크인 푸시 알림이 발송되며, 이를 클릭하면 모바일 체크인 페이지로 연동된다. 예약 내역과 고객 정보, 호텔 이용 안내를 확인 후 모바일 체크인 접수 완료까지 약 1분이 소요된다. 모바일 체크인을 완료한 고객은 체크인 당일 프론트 데스크에서 신속하게 신분과 결제 정보를 확인한 후 객실키를 수령해 객실로 이동할 수 있다. 

모바일 체크아웃은 체크아웃 당일 오전에 진행할 수 있다. 체크인 시 선결제를 완료한 고객은 신라호텔 공식 앱에서 절차에 맞춰 체크아웃을 진행한 후, 비치되어 있는 키 반납함 또는 프론트 데스크에 객실키를 반납하고 퇴실하면 된다.

한편, 신라호텔은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 도입을 기념하며 '신라리워즈' 회원 전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신라호텔 공식 앱을 통해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을 진행하는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투숙하는 호텔에 따라 △서울신라호텔 및 제주신라호텔 객실 1만원 사용권, △신라스테이 객실 5000원 사용권을 제공한다. 이 프로모션은 오는 2월 7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며, 프로모션 종료 후 3월 4일 앱 쿠폰으로 일괄 발송 예정이다. (단, 회원 아이디당 1회 한정) 

신라호텔 관계자는 “모바일 체크인∙체크아웃 서비스는 모바일∙비대면 환경에 익숙한 MZ세대에게 편리성을 제공하기 위해 고안된 것이며, 호텔 이용객들이 늘어날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지속적으로 디지털 기반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 엠즈씨드의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오는 26일, 해운대 아이파크점에 피자 특화매장을 오픈한다.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 키친 일뽀르노의 피자를 전문으로 하는 ‘피자 일뽀르노’가 폴 바셋 매장에 입점한 것.

폴 바셋은 해운대 아이파크점에 이탈리아 나폴리 피자 협회에서 인증받은 정통 수제 화덕을 새롭게 설치했다. 이 곳에서 쉐프가 직접 만든 화덕 피자 6종을 비롯하여 샐러드와 스프, 파스타를 판매하며, 폴 바셋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메뉴도 만나볼 수 있다. 

엠즈씨드 김용철 대표는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특별한 형태의 매장을 기획했다”며, “정통 이탈리안 피자와 커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로, 연인이나 가족단위 등 다양한 고객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들이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도록 주거 단지와 가까운 폴 바셋 해운대 아이파크점에 첫 번째 특화 매장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피자 특화매장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해운대 아이파크 점에서 판매하는 화덕피자는 배달의 민족, 쿠팡이츠 등 배달서비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부산에 있는 폴 바셋 매장에 방문하여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2월 25일까지 해운대 아이파크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피자 2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한편, 더 키친 일뽀르노는 엠즈씨드가 운영하던 ‘더 키친 살바토레’에서 출발한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지난 해 5월 새롭게 론칭했다.

○.. 현대백화점과 한국환경산업협회가 손잡고 업사이클링(Upcycling, 버려지는 제품을 다시 디자인해 새로운 가치나 용도를 가진 제품으로 재탄생시킨다는 의미) 기업의 판로 지원 확대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한국환경산업협회와 25일, 서울 대치동 현대백화점그룹 본사 사옥에서 ‘업사이클링 기업 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권태진 현대백화점 디지털사업본부장(상무)과 조순 한국환경산업협회 상임부회장 및 양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현대백화점과 한국환경산업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 온라인몰 입점·운영 지원 ▲ 친환경 특화 팝업스토어 개발 ▲ 상품개발·브랜딩 지원 등에 대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현대백화점과 한국환경산업협회는 상반기 내에 고객이 참여하는 온라인 자원순환 캠페인과 새로운 업사이클링 제품을 선보이고, 하반기에는 현대백화점 주요 점포에 친환경 특화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권태진 현대백화점 디지털사업본부장(상무)은 “이번 협약으로 업사이클링 기업의 제품을 알리고 판로 확대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업사이클링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진태)는 설 명절을 맞아 온·오프라인에서 가구, 생활용품 할인 이벤트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온라인 한샘몰에서는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매일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가구, 생활용품 등을 2만원 이상 구매하면 사용 가능하며 최대 2만원 할인 받을 수 있다.

다음달 3일까지 생활용품 93종을 대상으로 최대 63% 시즌오프 할인 행사도 연다. ‘시그니처90 시베리아 구스 이불솜’을 63% 할인된 25만9000원에, ‘구스 콜렉션 디럭스80 베개솜’은 53% 할인된 4만2000원에 판매한다. 27일까지 7만원 이상 생활용품을 구매하면 3만원 상당의 ‘한샘 트리저그 보온보냉 주전자’도 증정한다.

26일 오후 7시 50분부터는 설 맞이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하고 침구, 소파 등을 최대 56% 할인한다. 특히, 한샘몰 인기 제품인 ‘휴 회전형 좌식 리클라이너’는 36% 할인된 12만9000원에 판매하며 구매고객 전원에게 사이드 테이블을 증정한다.

대형복합 매장인 한샘디자인파크는 전국 14개 매장에서 설 당일인 2월 1일을 제외하고 정상 영업한다. ▲부산 롯데동래점 ▲울산점 등 2개 매장은 1월 31일, 2월 1일을 제외하고 영업한다. ▲스타필드하남점 ▲스타필드고양점 ▲스타필드안성점 ▲부산 롯데광복점 등 4개 매장은 설날 당일을 포함해 연휴기간 내내 영업한다.

한샘디자인파크 생활용품관에서는 다음달 2일까지 조리도구, 식기, 침구류 등 37종을 최대 73% 할인한다. 독일 쿡웨어 브랜드 ‘휘슬러(Fissler)’의 ‘파리(Paris) 5종 냄비세트’는 40% 할인된 23만9000원에, 한샘 궁중팬 2p 세트’는 30% 할인된 5만3830원에 구매 가능하다.

한편, 한샘리하우스, 한샘키친&바스, 한샘인테리어 매장 영업일은 온라인 한샘닷컴에 게재된 매장 번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샘 관계자는 “설을 앞두고 손님 맞이 아이템을 할인하는 것은 물론, 시즌오프 특가도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한샘과 함께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삼양식품은 서정식 변호사를 법무실장으로 영입하고, 25일 이사회를 열어 준법지원인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서정식 변호사는 건국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1998년 제40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수원지검 검사를 시작으로 서울중앙지검 검사, 수원지검 부장검사, 부산동부지청 부장검사 등을 역임했다. 이후 법무법인 로고스의 파트너 변호사로 근무했다.

준법지원인으로 선임된 서정식 변호사는 향후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법적 규제사항 준수 여부를 감독하며, 준법경영 문화 정착에 주력할 예정이다.

ESG경영을 위해 준법지원조직을 신설해 준법기능을 강화하고 있는 삼양식품은 이번 서정식 변호사를 시작으로 추가 변호사 영입 등을 통해 준법지원조직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준법지원인 선임과 더불어 관련 조직의 역할을 강화해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 기반을 단단히 다져 ESG경영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양식품은 지난해 ESG경영을 본격화하며 이사회 내 감사위원회, 보상위원회,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ESG위원회를 설치해 경영 투명성을 제고했다. 또한 친환경 포장재 도입, 협력사 동반성장, 소비자중심경영인증 획득 등 ESG경영을 적극 실천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실시한 2021년 ESG 평가에서 전년보다 두 단계 상승한 A등급을 받았다.

○.. 파리바게뜨가 설날을 맞아 2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를 ‘파바’로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착안한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5000원 이상일 경우 3000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특별히 설 연휴와 겹치는 이번 파바데이에는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전하고자 프로모션 기간을 1일부터 3일까지 대폭 늘려 진행한다.

호랑이의 건강한 기운을 담은 설 선물 제품 혜택도 선보인다. 28일부터 2월 5일까지 부드러운 파운드 케이크에 달콤한 곶감과 건강한 견과류가 콕콕 박힌 ‘호랑이와 곶감 파운드’ 또는 보름달을 닮아 건강과 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만월빵’ 구매 시 3천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우유(200ml) 1+1 혜택 쿠폰'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일 단 하루 참여 가능하며, 쿠폰은 해피앱과 파리바게뜨 공식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선착순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삼성카드 링크(LINK), 신한카드 마이샵(MySHOP)으로 2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추가 혜택이 제공되는 제휴사 할인 혜택과 해피앱 신규 가입자 대상으로 ‘버터 풍미 가득 정통우유식빵 1봉 교환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다가오는 설을 맞아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전하고자 프로모션 기간을 대폭 늘리고, 설 선물 제품과 연계한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이번 파바데이와 함께 더욱 풍요로운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는 대형마트 최초로 지난 12월 27일 '안전보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ISO 45001)' 인증을 대형마트 최초로 취득했다.

'ISO 45001'은 사업장 각종 위험 요인을 사전 예측 및 예방 관리하여, 조직 내 안전보건체계를 관리하기 위한 국제 표준 인증 제도이다. 

이번 인증 대상은 롯데마트 본사 및 전 사업장이며, 인증기간은 2024년 12월 26일까지 유효하다.

롯데마트 이철민 안전관리부문장은 "대내외 재해 예방 활동에 꾸준히 참여하며, 지속적으로 고객의 안전한 쇼핑 환경과 임직원의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Greating)’의 전용 온라인몰인 ‘그리팅몰’에서 오는 27일까지 ‘설맞이 한상차림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음식의 맛과 형태를 유지하면서 최대한 부드럽게 만든 연화식(軟化食)을 비롯해, 건강반찬·국·영양밥 등 HMR(가정간편식) 제품 40여 종을 5~20% 할인해 선보인다. 현대그린푸드는 또한 현대백화점 전국 16개 전 점포 식품관에서 오는 30일까지 그리팅 설 선물세트 6종을 판매한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