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설 부모님 선물은 ‘홈·프리미엄·셀프 케어’로... 관련 제품 '주목'
상태바
올해 설 부모님 선물은 ‘홈·프리미엄·셀프 케어’로... 관련 제품 '주목'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1.18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연휴 앞두고 다양한 설 선물용 키워드 대두 추세
비대면 명절 홈·프리미엄·셀프 케어·효도 가치 담은 명절 선물 각광
실큰 투스웨이브.[사진=실큰]
실큰 투스웨이브.[사진=실큰]

 

올해 설도 코로나19 여파로 집콕 연휴일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비대면) 명절이 지속되며 변화한 설 선물 풍경도 눈에 띈다. 

유통업계는 올해도 고가의 프리미엄 상품에 집중하는 모양새다.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홈설(Home+설날)족 맞춤 상품' 선호도 높아졌다. 장기화 국면에 접어든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셀프 케어를 돕는 제품도 각광받는 추세다. 

이처럼 선물을 직접 전하지 못하는 마음을 담아 일상생활에 프리미엄, 셀프 케어, 집콕, 효도 등의 가치를 담은 제품들이 부모님, 친척, 지인에게 전달하는 선물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 프리미엄 고주파 전동칫솔 ‘실큰, 투스웨이브’

실큰은 고주파 에너지로 건강한 잇몸 관리는 물론 치석 제거까지 돕는 새로운 구강 관리 솔루션, 고주파 전동 칫솔 ‘실큰 투스웨이브’를 집중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투스웨이브는 잇몸의 탄력을 강화해 잇몸을 더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 고주파 에너지가 잇몸까지 닿아 잇몸 염증 및 출혈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브러시가 닿을 수 없는 치아의 틈새까지 고주파 에너지가 전달돼 플라크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 

집에서 간편하게 잇몸 관리를 포함한 구강 관리를 할 수 있어 설 명절을 맞아 부모님 선물로 적합한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있다.

▲ 건강까지 체크하는 안마의자 ‘바디프랜드, 다빈치’

바디프랜드는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안마의자를 선보이고 있다. 체질량 등 기본적인 신체 정보부터 심전도 등을 측정할 수 있는 제품이라 셀프 케어, 집콕, 효도 등의 가치를 담은 선물로 각광받는다.

안마의자 ‘다빈치’는 체성분 측정과 LED 손지압 기능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안마의자에 생체 전기저항을 통해 체성분을 측정하는 BIA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의 근육량, 체지방률, 체질량지수(BMI), 체수분 등 7가지를 분석할 수 있다. 측정한 체성분 정보는 안마의자 태블릿에 기록·저장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체성분 정보에 맞는 안마 프로그램 추천 기능도 탑재했다.

▲ 맞춤 케어 공기청정기 ‘LG전자,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공기질을 관리해 주는 공기청정기도 센스 있는 설 선물로 주목받는다. LG전자의 ‘퓨리케어 에어로타워’는 공기청정 기능과 온·송풍 기능을 결합한 공기청정팬 개념의 제품이다.

일반 공기청정기와 달리 정화한 공기를 희망 온도에 맞춰 원하는 풍량과 방향으로 보내 준다. 온풍 기능을 선택하면 에어로타워가 따뜻한 바람을 내보내 공간을 빠르게 데워 준다. 또한 집중청정모드, 공간청정모드, 자동운전모드 등 다양한 편의 기능과 유해 세균을 99.9% 제거하는 UV 나노 기능 등 위생 기능도 탑재했다.

극초미세먼지를 비롯한 5대 유해가스 제거에도 탁월해 부모님은 물론 소중한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적합하다.

▲ 호텔의 고품격 침구세트 ‘조선호텔앤리조트, 캐나다 구스 에델바티스트 두베’

조선호텔앤리조트는 프리미엄 호텔 침구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고품격 침구 세트를 선물용으로 준비했다. 

웨스틴 조선 서울의 프레지덴셜 스위트, 로열 스위트 객실에 적용되는 '캐나다 구스 에델바티스트 두베'의 원단은 독일의 최첨단 섬유 기술의 결정체로 100% 원면을 100수 이상의 원사로 섬세하게 가공, 수분 흡수와 발수를 빠르게 하여 쾌적한 수면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싱글, 퀸, 킹사이즈 옵션 중 선택 가능하며, 가정에서 설 연휴의 여유로움을 느끼고자 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 선물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