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올시즌 MZ세대 트렌드는'... 이랜드 스파오, ‘시티보이룩’ 프로젝트 룩북 공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올시즌 MZ세대 트렌드는'... 이랜드 스파오, ‘시티보이룩’ 프로젝트 룩북 공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1.10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시티보이룩'의 프로젝트 룩북을 공개합니다. 백패킹, 캠핑 등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는 도시 속 청년의 스타일을 의미하는 '시티보이룩'은 MZ세대 빅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한편 11번가는 고객이 직접 쇼핑 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하는 '팁콕'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습니다. 쇼핑에 필요한 팁을 콕 짚어 알려준다는 의미의 '팁콕'은 11번가 고객이 마치 '쇼핑 인플루언서'가 돼 상품 리뷰부터 쇼핑 정보까지 원하는 주제로 콘텐츠를 만들고 나눌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외에도 CJ온스타일이 창사 이래 최대 규모로 IT 개발 분야 경력사원을 대거 채용하는 등 오늘(10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이랜드 스파오가 공개하는 편안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추구하는 ‘시티보이룩’ 콘셉트의 프로젝트 룩북.[사진=이랜드]
이랜드 스파오가 공개하는 편안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추구하는 ‘시티보이룩’ 콘셉트의 프로젝트 룩북.[사진=이랜드]

 

○..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편안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추구하는 ‘시티보이룩’ 콘셉트의 프로젝트 룩북을 10일 공개한다.

‘시티보이’란 백패킹, 캠핑 등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는 도시 속 청년을 의미한다. 아메리칸 캐주얼 스타일에서 파생되어 여유롭고 넉넉한 실루엣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프로젝트 룩북에서는 패션 인플루언서 ‘기용’과 ‘한동’이 참여해 스파오만의 감성으로 풀어낸 시티보이룩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스파오는 올해 기존 제품보다 넉넉한 핏과 깔끔한 스타일이 특징인 ‘오버핏 옥스포드 셔츠’를 대표적으로 시티보이룩에 필수인 아이템들을 출시했다. 하의 역시 일반 제품보다 여유로운 핏으로 활동성과 편안함을 강조했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남의 시선보다는 자유로운 활동성과 편안함을 중시하는 MZ 세대 고객들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올해는 시티보이룩에 대한 인기가 예상된다”면서 “누구나 편하게 시도해볼 수 있도록 스파오에서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11번가(사장 이상호)가 고객이 직접 쇼핑 콘텐츠를 제작해 등록하는 ‘팁콕’ 서비스를 오늘(10일) 정식 오픈했다. 쇼핑에 필요한 ‘팁’을 ‘콕’ 짚어 알려준다는 뜻으로, SNS에 글을 올리듯 고객이 쇼핑 콘텐츠를 만들어 다른 고객들과 공유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 베타서비스를 시작해 10일 정식 서비스로 선보인 ‘팁콕’에선 현재 ‘커피머신 없이 캡슐커피 마시는 법’, ‘서울 분위기 괜찮은 3성급 호텔’, ‘털 크록스 아이에게 한 달 신겨본 후기’ 등 쇼핑 경험에서 우러나온 노하우부터 일상에 도움될 생활 정보까지 다양하게 공유되고 있다.

‘팁콕’에 콘텐츠를 올리는 고객 에디터인 ‘팁콕러’는 11번가의 ‘쇼핑 인플루언서’ 역할을 하게 된다. 콘텐츠 조회수와 작성 건수에 따라 ‘레벨’(영향력, 창작력 기준)을 부여해 고객들의 관심과 반응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한 활동명을 클릭하면 개인 프로필 홈페이지로 연결, 해당 고객만의 콘텐츠를 모아볼 수 있다.

고객들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도움돼요’, ‘트렌디해요’, ‘아쉬워요’ 등의 피드백을 콘텐츠에 남기거나 마음에 드는 게시글은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적용했다. 향후 특정 ‘팁콕러’의 콘텐츠를 우선적으로 볼 수 있는 구독 및 푸시 알람 기능 등도 추가될 계획이다.

11번가 고객이라면 누구나 ‘팁콕러’에 신청할 수 있다. 현재 11번가는 ‘팁콕러’ 모집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팁콕러’로 선정된 뒤 오는 31일까지 작성한 콘텐츠 개수마다 SK페이 포인트 1000점(최대 3만점)을 적립해주며 10개 이상의 콘텐츠를 작성한 100명을 추첨해 SK페이 포인트 1만점을 추가로 제공한다. 오는 23일까지 ‘팁콕’ 콘텐츠를 읽고 피드백을 남기는 고객에게 매일 SK페이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11번가 남은희 커머스혁신담당은 “이커머스 업계 처음으로 고객이 직접 ‘쇼핑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며 진정성 있는 쇼핑정보를 생산하고 공유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면서 “영향력 있는 팁콕러들이 추천하고 알리는 상품들을 통한 큐레이션 커머스의 기능도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11번가는 지난 2020년 5월 쇼핑 콘텐츠 전문관 ‘콘텐츠Lab’ 서비스를 시작해 전문 에디터와 인플루언서들이 제작한 1만8000개 이상의 다양한 쇼핑 콘텐츠를 선보여왔으며, 오늘(10일)부터 ‘팁콕’ 탭을 통해 해당 콘텐츠를 제공한다.

○.. CJ온스타일이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의 정보기술(IT) 인력 공개 채용으로 디지털 역량 강화에 속도를 낸다.  세 자릿수의 모집 규모로 △플랫폼 개발 △프론트엔드 개발 △App 개발 △백엔드 개발 등 IT 개발을 비롯한 정보보안, e서비스기획에 관련된 총 16개 분야의 경력 인재를 충원한다.

이번 모집 공고 중 IT 개발 직무의 채용 프로세스는 별도의 서류전형 없이 코딩 테스트로 지원자를 1차 평가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후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직무에 해당하는 개발 역량과 잠재력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채용 지원의 심리적 장벽을 낮추겠다는 취지다. 지원 신청은 CJ그룹 채용 사이트의 ‘CJ ENM 커머스부문 IT개발 및 서비스 기획 경력 채용’란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CJ온스타일은 이달 4일부터 모집을 시작해 현재 상시 채용을 진행 중이다.

최근 CJ온스타일은 디지털 기반의 모바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내·외부적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신속한 디지털 혁신을 꾀하기 위해 기존 e커머스 조직을 보다 세분화해 각 분야의 전문 인력을 배치했다. 지난해 9월에는 온·오프라인 커머스의 IT전문성을 보유한 이영아 DT(Digital Trasnformation) 추진 담당이 새로 영입돼 IT 분야의 최신 업무 트렌드에 맞춘 유연한 업무 체계와 효율적인 조직 변동이 이뤄졌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5월 통합 브랜드 론칭 후 업무 시스템은 물론 모바일 앱 UI/UX 변화 등 전 사업 영역에 거쳐 대대적인 투자를 단행하고 있다. 클라우드로 인프라를 전환하기 위해 약 200억 원을 들여 ‘MSA’ 방식을 전면 도입했다. MSA는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icro Service Architecture)의 줄임말로 각 영역을 세분화해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방식을 칭한다. 보다 유연한 업무 환경을 위해 일하는 방식도 바뀌었다. 임직원들의 디지털 역량 내재화를 위해 ‘컨플루언스(Confluence)’ 협업 툴을 도입해 자유자재로 공동 작업이 가능해졌다. 보고 체계가 간편해지고 신속한 의사 결정에도 도움을 줘 코로나 장기화 기간 동안 전면 재택근무 체제를 유지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는 등 구성원의 만족도를 높였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향후에도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해 IT 인재 충원은 물론 직·간접 투자나 M&A 등의 공격적인 역량 강화를 지속할 예정”이라며 “우수 역량을 갖춘 의욕적인 IT 전문가와 함께 모바일 사업자 전환의 패러다임 시프트를 성공적으로 이뤄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 샤인머스캣이 과일 선물세트 주연으로 거듭나며, 과일 선물세트의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이마트가 과거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샤인머스캣 선물세트 매출이 전체 과일 선물세트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20년 설 1% 수준에서 2021년 설 6%로 대폭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샤인머스캣이 지속적인 인기를 구가하며, 선물세트로도 샤인머스캣을 찾는 발걸음이 늘어난 덕이다.

실제로 국내 샤인머스캣 재배면적은 2016년 278헥타르(ha)에서 지난해 12월 기준 4196헥타르(ha)로 5년 새 10배 이상 넓어진 것으로 추정된다. 특히 지난해에는 그간 국내 재배면적 2위 자리를 지키던 거봉을 밀어내고 국내에서 두 번째로 많이 재배되는 품종에 올랐으며, 올해는 1위 품종인 캠벨얼리마저 제치고 재배면적 1위에 오를 것으로 전망되기도 한다.

샤인머스캣의 약진에 힘입어 과일 선물세트도 덩달아 선물세트 시장 점유율을 회복하고 있다. 이마트 과일 선물세트 매출이 전체 선물세트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14년 설까지만 하더라도 13.3%를 기록했으나, 2018년 설에는 8.4%까지 낮아졌다.

하지만 샤인머스캣의 대중화와 함께 2019년부터 반등의 실마리를 찾았으며, 이후 점진적으로 구성비를 높여 나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12.1%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하며 5년만에 매출 비중 두 자릿수를 회복하기도 했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이마트는 올 선물세트용 샤인머스캣 물량을 지난해 설 대비 2배로 대폭 늘렸다. 아울러, 샤인머스캣 시세가 전년보다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주요 선물세트 가격을 최대 10% 낮췄다.

우선 이마트 포도 바이어는 샤인머스캣에 대한 수요가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선물세트 시즌에 앞서 선제적 물량 확보 계획을 수립했다.

이를 통해 경남 거창, 경북 김천, 경북 영천 등지의 우수 산지·농가를 확보할 수 있었으며, 지난해 설 대비 2배 수준인 75톤의 샤인머스캣 원물을 공수했다.

이와 같은 대량매입은 자연스레 가격경쟁력 제고로 이어졌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에 따르면, 1월 7일 기준 샤인머스캣 2kg상자 상(上)품 평균 도매가는 3만2208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2만7378원보다 17.6% 오른 것이다.

이는 재배면적 확대 등으로 샤인머스캣 생산량이 증가했지만 수요도 큰 폭으로 늘어남에 따라, 2021년산 샤인머스캣 물량이 조기에 소진되며 올해 상반기 판매할 물량이 감소했기 때문으로 추정된다.

겨울철 대표 재철 과일인 딸기가 공급 부족으로 고시세를 이어가자, 그 대안으로 샤인머스캣을 찾는 유통업체와 소비자가 늘어난 점도 샤인머스캣 몸값을 올린 요인으로 지목된다.

반면 이마트는 대표 상품인 ‘샤인머스캣 세트(샤인머스캣 4송이)’ 가격을 행사카드 결제 시 지난해 설 11만5200원에서 올해 설 11만600원으로 오히려 4%가량 낮췄으며, ‘샤인머스캣&한라봉 세트(샤인머스캣 2송이, 한라봉 4입)’, ‘샤인&애플망고 세트(샤인머스캣 1송이, 애플망고 4입)’ 등도 각각 행사 가격이 10.5%, 5.5%씩 저렴해졌다.

이마트는 대량매입과 더불어 농산물 전용 유통센터인 후레쉬센터를 활용해 샤인머스캣 비축·선별·포장 작업에 나서 상품화 비용을 절감했으며, 자체 마진 감축 등을 더해 이처럼 선물세트 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

최지윤 이마트 과일팀장은 “샤인머스캣이 빠르게 대중화되며 생산량도 매년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는 우수 농가에서 생산된 고당도·고품질 샤인머스캣을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질 전망”이라며 “전국에 걸친 산지 네트워크 및 바잉 노하우 등, 업계 최고 수준의 매입 역량과 효율화된 유통망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최고의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식품, 명품에 이어 라이프스타일 영역을 강화하고 킬러 카테고리로 ‘반려동물’, ‘유아동’을 육성하고자 해당 전문관과 연계한 프로모션을 동시에 진행한다.

SSG닷컴은 10일부터 16일까지 반려동물 용품 전문관 ‘몰리스 SSG’와 유아동 전문관 ‘리틀 쓱’에서 각각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프리미엄 반려동물 전문관 ‘몰리스 SSG’와 연계한 ‘펫 페어’ 프로모션에서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SSG 닷컴은 신세계몰, 이마트몰, 새벽배송몰에서 판매하는 반려동물 용품에 적용 가능한 할인쿠폰 2종을 발급하며 최대 1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구매 없이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출석체크 이벤트도 있다. 420만원 상당의 최고급 반려견 하우스 ‘레스케이프 펫 스위트’를 추첨을 통해 경품으로 증정한다. 매일 1회씩 응모 가능하며 응모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매일 자정부터 23시 59분까지 판매하는 하루 특가 상품도 제안한다. 대표 상품으로 ‘캣잇 푸드트리’를 2만 2,080원에, ‘퓨리나 프로프랜 퍼포먼스 17kg’을 7만2400원에, ‘쿠쿠 넬로 펫 드라이룸’을 59만3300원에 준비했다. 이 외에도 바이어가 엄선한 강아지와 고양이 사료 및 간식, 용품 등을 특가로 함께 선보인다.

또한, 뉴질랜드무역진흥청과 함께 뉴질랜드 청정 펫푸드 상품도 살펴볼 수 있다. 뉴질랜드의 깨끗한 자연 환경에서 자란 원재료로 영양소를 최대한 보존해 만든 ‘지위픽 독 소고기’, ‘위시본 독 오리’, ‘iti 독 비티 양고기 앤 사슴고기’ 등을 판매한다. 5만원 이상 구매시 적용 가능한 1만원 할인 쿠폰도 추가로 발급한다.

SSG닷컴은 지난해 9월 프리미엄 반려동물 전문관 ‘몰리스 SSG’를 오픈해 총 400만여종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반려동물 카테고리 매출은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재작년 동기 대비 30% 이상 신장하며 전문관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추가로, 유아동 전문관 ‘리틀 쓱’과 연계한 ‘리틀 쓱 위크’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SSG 닷컴은 매일 오전 9시 선착순 4000명에게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몰, 이마트몰에서 판매하는 유아동 상품에 적용 가능한 10%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육아 필수 아이템인 분유, 기저귀, 물티슈 등을 특가 상품으로 선보이며 명절에 입을 수 있는 설빔 한복과 패션 아이템도 함께 준비했다. 선물하기 좋은 장난감 및 교구도 함께 추천한다.

SSG닷컴은 지난해 7월 총 160만여 종 유아동 상품을 취급하는 ‘리틀 쓱(LITTLE SSG)’ 전문관을 열었다. 유아동 카테고리 매출은 지난해 하반기 기준 재작년 동기 대비 20% 넘게 늘며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김일선 SSG닷컴 라이프스타일 담당은 “올해 처음 선보이는 전문관 연계 행사인만큼 강력한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킬러 카테고리로 육성 중인 ‘반려용품’, ‘유아동’을 필두로 라이프스타일 영역을 계속 강화해가겠다”고 말했다.

○.. 명절을 간편식으로 보내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2021년 ‘올반’ 소포장 전류, 육류 등 명절 상차림용 간편식의 판매량은 2020년 대비 2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설과 추석을 앞둔 3주간 판매량은 각각 39%, 47%까지 늘었다.

이 같은 추세는 최근 1~2인 가구 증가세에 따라 명절을 함께 보내는 가족 구성원이 줄고,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에서 간편식으로 명절 음식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또한 지난해에 비해 높아진 식재료의 가격 부담과 명절 가사노동의 효율 및 편의를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증가에 따라 온라인을 통한 명절 상차림용 소포장 간편식 구입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오는 12일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해 명절 상차림용 ‘올반’ 간편식을 선보이는 행사를 펼친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명절 음식으로 선호도가 높은 ‘올반 소불고기와 전골육수’를 비롯해 ‘올반 두툼떡갈비’, ‘올반 동그랑땡’ 등 전류와 ‘올반X숭의가든 칼집 돼지포갈비’, ‘올반 양념 소갈비살, ‘올반 바짝오리 불고기’ 등 소포장 육류를 특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반 소불고기(160g)’ 2팩, ‘올반 소불고기 전골육수(200g)’ 1팩, ‘올반 두툼떡갈비(520g)’ 1팩, ‘올반 동그랑땡(380g)’ 2팩으로 구성된 ‘올반 설 명절 실속 선물세트’와 함께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호주산 양념 소 찜갈비(4kg), 뉴질랜드산 LA갈비(1.3kg) 등 포장육 제품을 특별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신세계푸드는 3만원 이상 구매시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1개씩 제공하며, 15만원 이상 구매하는 선착순 10명에게는 15만원 상당의 전기그릴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펼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1인 가구 증가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간소하게 명절을 보내는 문화에 맞춰 실속 있는 제품들을 할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게 됐다”며 “명절 상차림용 간편식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뛰어난 맛과 높은 품질을 고루 갖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설 연휴를 앞두고 오는 31일까지 주방 가전과 생활 소형 가전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설 맞이 세배 세일’을 진행한다.

설 맞이 세배 세일은 행사 품목을 삼성카드 포인트로 결제 시 사용한 포인트의 3배를 포인트 리워드로 되돌려주는 행사다. 카드사 회원 기준 1인당 1회 참여 가능하며 최대 3만 포인트 내로 리워드를 지급받을 수 있다. 행사 품목은 밥솥, 전기레인지, 공기청정기, 청소기 등의 생활 소형 가전으로 마련됐다. 

전자랜드는 같은 기간, ‘설 맞이 선물전’도 진행한다. 2022년을 기념해 22개의 행사 모델 중 하나를 구매하면 배달 앱 상품권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행사 품목은 밥솥, 전기레인지, 청소기, 안마의자, 에어프라이어 등 13가지 품목으로 준비했다. 행사는 전자랜드 멤버십 고객 한정으로 1인당 1회 참여할 수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새해 첫 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명절 선물로 적합한 밥솥, 청소기 등의 생활 소형 가전과 관련된 행사를 준비했다”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올해도 타지에 있는 가족들을 만나지 못하고 선물로만 마음을 전해야 하는 소비자들에게 이번 행사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자랜드는 이 밖에도 다양한 새해맞이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먼저 1월 한 달간 1백만원 이상의 노트북과 순정 조립 PC 구매 시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2022 전자랜드 IT 아카데미 어워즈’를 진행한다. 또한 ‘삼성전자 세일 페스타’에도 동참해 오는 31일까지 삼성 프리미엄 가전 2개 이상 구매 시 최대 3백만원의 캐시백을 지급하는 다품목 패키지 판매 이벤트 등을 운영하며, 2월 13일까지는 TV,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등 주요 가전제품을 한정 수량으로 할인 판매한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설을 맞아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선물세트 등 200여 종의 다양한 ‘동원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동원F&B는 최근 건강과 면역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게 높아진 만큼 건강한 선물세트를 콘셉트로 짜지 않은 고급 캔햄 ‘리챔’ 선물세트와 고단백 ‘동원참치’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올해 설에는 ‘로우 푸드(Low Food)’ 트렌드에 맞춰 나트륨과 지방 함량을 동시에 낮춘 ‘리챔 더블라이트’로 구성한 ‘리챔 프리미엄 5호’ 등을 처음 선보이며 건강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함량보다 나트륨과 지방을 각각 25% 이상 낮춰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캔햄 제품이다.

리챔은 업계 최초로 저나트륨 컨셉을 전면에 내세워 ‘캔햄은 짜다’는 소비자 인식을 바꾸고 국내 캔햄 시장의 판도를 바꾼 브랜드로, 지속적인 나트륨 저감화를 통해 건강을 생각한 ‘착한 캔햄’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동원 설 선물세트’를 구성하고 있는 ‘동원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이다. 최근 단백질 식품에 대한 열풍이 지속되는 가운데, 동원참치 150g에는 28g의 단백질이 들어있어 단백질 1일 영양성분 기준치 55g의 절반 이상을 동원참치 한 캔만으로 섭취할 수 있다.

동원F&B는 ‘동원참치’와 함께 각각 홍삼, 단백질 식품 등으로 구성된 건강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동원 VIP 3호’는 건강 증진과 체력 유지에 도움을 주는 6년근 홍삼농축액 ‘천지인 천지보감 골드’를 담았으며, ‘동원 스페셜 19호’는 100%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 영양간식 ‘동원참치 단백질바’ 등 다양한 단백질 식품을 참치캔과 함께 구성했다. 

동원F&B는 플라스틱 포장재를 완전히 없앤 ‘올페이퍼 패키지(All-paper package)’ 선물세트와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한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세트’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친환경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동원F&B는 2020년 추석 업계 최초로 종이만으로 만든 ‘올페이퍼(All-paper package) 패키지’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올페이퍼 패키지’ 선물세트는 포장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용기를 종이로 교체하고 기존 부직포 가방이 아닌 종이 가방에 담아 모든 포장을 완전히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올해 설에는 이러한 ‘올페이퍼 패키지’에 지속가능한 어업, 생산, 유통 과정을 거친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와 나트륨과 지방 함량을 동시에 낮춘 ‘리챔 더블라이트’를 담아 건강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한 착한 선물세트인 ‘동원 건강한 53호’를 처음 선보였다.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는 해양생태계 파괴를 최소화하는 지속가능어업으로 어획한 MSC인증 가다랑어로 만든다. 원재료인 가다랑어의 수급부터 참치캔의 제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지속가능한 생산 이력을 투명하게 관리한다. 동원F&B는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로만 구성된 선물세트도 선보이며 ESG 요소를 강화했다.

또한 가정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건강요리유와 참치액 등으로 구성된 실속 종합선물세트도 운영한다. ‘동원 스페셜 34호’는 40년 간 동원참치를 만들며 쌓아온 동원F&B만의 노하우로 만든 액상 조미료 ‘동원 참치액’과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3 지방산, 오메가-6 지방산이 풍부한 ‘건강요리유’ 등으로 구성해 실속을 더했다.

한편 동원F&B는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올리닉’,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뷰틱’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홍삼 전문 브랜드 ‘천지인’의 6년근 홍삼정 제품도 3만원대부터 15만원대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 가족 구성원별 맞춤 건강기능식품을 마련할 수 있다.

○.. 남양유업의 음료 브랜드 ‘몸이 가벼워지는 17차’(이하 17차)가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의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와 콜라보 활동을 펼쳤다. 이번 콜라보 활동을 통해 ‘17차 킹스맨 콜라보’ 에디션 제품 출시와 함께 혜택 가득한 고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의 영화 <킹스맨> 시리즈들은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었던 가운데, 특히 젊은 2030 세대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최근 이 시리즈의 프리퀼 영화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가 국내에 개봉을 하면서 남양유업의 17차 제품과 콜라보 활동을 선보였다.

남양유업 대표 음료 브랜드 중 하나인 17차는, 지난 2005년 소비자들의 웰빙과 내 몸 관리 취향을 반영해 만들어진 제품으로 출시 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17차 제품은 △약콩, 보리 등 몸에 좋은 17가지 차를 깨끗한 물에 우렸고 △녹차의 떫은맛은 없애고 깔끔한 맛은 살린 0칼로리 제품으로, 특히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젊은 2030 세대들 사이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공통점을 바탕으로 금번 콜라보가 진행이 된 가운데, 남양유업은 킹스맨 이미지를 디자인한 ‘17차 킹스맨 콜라보’ 에디션 제품을 출시했다. 또한 콜라보를 기념하여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 오리지날 굿즈 세트와 ‘갤럭시 버즈 프로’ 등을 경품으로 지급하는 ‘17차 구매 인증’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남양유업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양유업 이상호 BM은 “국내에서도 인기가 많은 <킹스맨> 시리즈가 새롭게 개봉하면서, 출시 이후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꾸준하게 사랑받은 17차 제품과 함께 콜라보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활동 등을 기획하고 펼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자원순환사회연대(이사장 김미화)와 함께 1월 10일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을 전개하며 다회용컵 사용 권장을 통한 친환경 노력을 지속한다.

다회용컵 사용에 동참해주신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1월 10일 하루 동안 스타벅스 전 매장에서 개인컵을 이용해 개인컵 할인 혹은 에코별 적립 혜택을 받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들 중 추첨을 통해 톨 사이즈 무료음료 쿠폰 2매를 증정한다. 

스타벅스 코리아 개점 23주년의 의미인 23에 일(1)회용컵 없는(0) 날을 상징하는 숫자 10을 곱해 총 230명의 고객을 추첨할 예정이며, 고객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개인컵 혜택을 적용 받으면 행사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아울러, 다회용컵 이용으로 친환경 일상을 실천한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선물도 증정한다. 2021년 작년 한해 동안 2188만건에 이르는 다회용컵 이용 건수 중 에코별 적립 건수가 가장 많은 고객 1명에게 1년 간 스타벅스에서 톨 사이즈 무료 음료를 즐길 수 있는 1 년 무료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이어서 에코별 적립이 많은 22명에게는 1달 무료음료 쿠폰을 제공하고, 220명에게 무료음료 쿠폰2장씩을 제공할 예정이다. 

작년 한해 동안 가장 많은 에코별을 적립해 1년 무료음료 쿠폰의 주인공이 된 고객 하민서씨는 “평소 주변 지인과 직장동료들에게도 적극적으로 개인컵을 권장하며 음료 주문 시 개인컵 사용을 생활화하고 있는데, 이러한 개인컵 사용이 환경보호 활동에 작은 보탬이 된 듯해 매우 뿌듯하다”며, “개인컵을 사용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온 및 보냉 효과로 오랫동안 음료를 맛있게 즐길 수 있고 일회용품 사용이 줄어드는 등 많은 이점이 있는 만큼 보다 많은 분들이 개인컵 사용에 적극적으로 동참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8년부터 매월 10일을 일(1)회용컵 없는(0) 날로 정해서 일회용컵 대신 다회용컵 사용을 권장하는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해 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서울, 부산, 제주, 경주, 대구, 광주, 강원 지역 등 매월 다양한 지역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참여 캠페인을 전개했으며, 이를 통해 1만1000명이 넘는 고객이 캠페인에 참여한 바 있다. 

아울러, 스타벅스는 작년 4월에 2025년까지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 다회용컵 도입을 통한 일회용컵 사용률 0% 도전 등 탄소 감축 30%를 위한 지속가능성 중장기 전략을 발표했다. 지난해 7월 제주지역 4개 매장을 시작으로 12월에는 제주 지역 전 매장으로 일회용컵 없는 매장 운영을 확대했다. 서울 지역에서는 11월 6일부터 12개 매장에서 일회용컵 없는 매장을 시범 운영 중이다.

○.. hy 온라인 몰 프레딧이 설 명절을 맞아 ‘2022 설 선물세트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은 고객 니즈에 맞춰 건강식품부터 밀키트, 정육, 생활용품, 제수용품 등 다양한 제품으로 준비했다. 프레시 매니저가 추천한 지역 특산물도 만나볼 수 있다. 1만원에서 7만원 이상 금액대별로 선물세트를 별도 구성해 예산에 맞춰 이용 가능하다.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해 실속을 더했다.

비대면 시대에 맞춰 ‘선물하기’ 기능을 활용하는 고객도 늘고 있다. 주소지를 모르는 지인에게도 간편하게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특히 인기다.

hy는 선물하기 이용 시 전체 금액의 10%를 최대 1만원까지 추가 적립해 준다. 선물 받은 고객이 프레딧에 신규 가입할 경우 할인 쿠폰 3종을 별도로 지급한다.

프레시 매니저와 자체 물류망을 활용한 믿을 수 있는 배송 서비스도 강점이다. 원하는 날짜를 지정하면 연휴 전날까지 무료로 전달한다. 최대 10곳까지 배송지를 지정할 수 있어, 한 번의 결제로 여러 곳에 배송 가능하다.

곽기민 플랫폼운영팀장은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인증받은 생활용품부터 제수용품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배송 걱정 없는 프레딧과 함께 즐거운 명절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 쿠팡플레이가 대한민국 남자 축구대표팀의 원정 친선전 2개 경기와 월드컵 예선경기를 디지털 독점 생중계한다. 

쿠팡플레이는 축구대표팀이 전지 훈련 중인 터키에서 열리는 친선전 경기를 라이브로 중계하며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친선전은 축구대표팀이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을 앞두고 실전 감각을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해 준비됐다. 

국내파 중심으로 이루어진 축구대표팀은 15일 저녁 8시 아이슬란드와 먼저 친선전을 갖는다. 이후 21일 저녁 8시 몰도바와 친선전을 치르며 선수들의 기량을 최종 점검할 계획이다. 두 경기 모두 쿠팡플레이로 시청할 수 있다. 

두 차례 친선전 이후 축구대표팀은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7, 8차전 원정경기를 치르기 위해 레바논으로 이동한다. 이때 해외파 선수들이 합류해 최정예 멤버가 꾸려질 예정이다. 

축구대표팀은 27일 레바논과 7차전을 갖는다. 현재 한국의 최종예선 성적은 4승2무로 레바논의 1승2무3패보다 앞서고 있는 만큼 레바논을 상대로 승점 사냥을 노리고 있다.  

이어 축구대표팀은 2월 1일 시리아와 8차전을 갖는다. 시리아는 한국이 속한 아시아 최종예선 A조의 최하위로 현재 성적은 2무4패다. 쿠팡플레이는 국가대표팀의 월드컵 최종예선 7, 8차전 역시 디지털 독점 생중계할 예정으로 많은 국내 축구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쿠팡플레이는 국가대표 경기뿐 아니라 대표적인 해외파 선수인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FC), 이강인(레알 마요르카), 황의조(FC 지롱댕 드 보르도), 김민재(페네르바체 SK) 등 4명의 소속팀 경기를 디지털 생중계로 볼 수 있는 유일한 플랫폼이다. 또 대한축구협회의 공식 파트너로 선정돼 오는 2025년 8월까지 축구 국가대표팀을 후원하며 대표적인 축구 생중계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중국 시장에 국내 1위 유성탄산음료 ‘밀키스’를 약 2500만캔(250mL 환산 기준) 수출하며 1990년대 중국 음료시장 진출 이후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밀키스는 우유가 들어간 부드러운 탄산음료라는 콘셉트로 건강과 웰빙을 추구하는 중국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으며, 최근 매콤한 음식과 궁합이 좋다는 입소문을 타며 인기몰이를 더해가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중국 시장에 밀키스를 2020년 대비 37% 증가한 약 2500만캔을 수출하며 중국 진출 30여년 만에 최대 판매실적을 달성했다. 중국 시장에서 밀키스가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로 ▲ 기존 탄산음료와 차별화된 맛 ▲ 다양한 맛 출시 ▲ SNS 등을 활용한 브랜드 홍보 강화 및 판매 채널 확대 ▲ 중국 파트너와 신뢰 강화 등이 어우러진 결과로 보고 있다. 

특히 2015년에 현지 소비 트렌드 변화를 파악해 젊은층이 선호하는 망고맛과 딸기맛을 선보였고, 지난해에는 솜사탕맛의 ‘밀키스 핑크소다’ 출시하며 중국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킨 점이 주효했다. 또한 중국 SNS 플랫폼 ‘도우인(해외명 틱톡)’, ‘샤오홍슈’ 등을 활용한 소비자 체험단 운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밀키스 수출 제품에 중국 파트너사의 고유 코드를 넣는 등 유통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지역간 시장 보호 및 가격 안정으로 신뢰를 높인 것도 비결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밀키스의 중국 수출을 전년대비 약 40% 증가한 3500만캔 달성을 목표로 잡고 현지 식자재 전문유통업체 협업을 통한 밀키스 입점 확대, 해산물 뷔페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와 제휴 강화,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과 협업 마케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코스트코 상해점에 이어 소주점(蘇州, 쑤저우)의 판매처 확대와 함께 알리바바 그룹 계열의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 ‘허마X회원점(盒马X会员店)' 입점에도 주력하며 중국 시장 내 밀키스의 고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밀키스는 지난해 중국시장 최대 판매 달성 뿐만 아니라 대만에서도 전년대비 1100% 증가한 233만캔, 홍콩에는 33% 성장한 735만캔이 판매되며 큰 성과를 거두었다."라며, "중국, 러시아에서 큰 사랑을 받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음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 밀키스를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통해 전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 글로벌 유성탄산음료 브랜드로 키워낼 것"이라고 말했다.

○..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농협하나로마트를 비롯해 전국 중소형 마트로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고기 8종’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최근 환경과 윤리를 중요시하는 이른바 ‘가치소비’ 문화가 확산되면서 친환경, 동물복지 관련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하림은 대형마트 위주로 판매되던 동물복지 인증 닭고기 제품을 중소형 마트에 입점시켜 소비자 접점을 늘리기로 했다.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제품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동물복지·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친환경 농가에서 키운 닭을 사용한다. 이번에 전국 농협하나로마트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자연실록 동물복지 통닭(1050g)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볶음탕용(1000g)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다리(400g)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다리살(300g)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봉(윗날개, 300g)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윙(아랫날개, 300g)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가슴살(400g)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안심(300g) 등 총 8종이다. 

한편, 하림은 올해 ESG를 생활화하는 캠페인 ‘애쓰고(ESG), 애쓰지(ESG)’를 전개하기로 했다. 동물복지 농가와 긴밀히 협력해 사육밀도를 낮춰 동물의 습성을 존중하고, 수질 및 토양오염을 방지하는 등 환경보호에 앞장설 계획이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계속 높아지고 있어 동물복지·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하림 닭고기 제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판매처를 늘려 나가기로 했다”며 “대형마트는 물론 집에서 가까운 중소형 마트에서도 하림의 동물복지 제품을 만나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새해 결심용품 기획전’ 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새해를 맞아 새로운 취미나 건강관리를 준비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고, 홈 가드닝 용품, 취미용품, 홈 트레이닝 용품 등 총 200여 종의 상품 선보인다.

홈 가드닝 용품은 다육식물, 씨앗, 화분 등 홈 가드닝을 처음하는 사람도 손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관련 상품을 판매한다. 관리가 간편한 다육식물은 두 종류 준비됐다. 사이즈가 크지 않아 사무실이나 책상 위에 올려놓기 좋다. 씨앗은 직접 파종을 할 수 있는 씨앗과 화분과 씨앗, 배양토가 같이 구성된 상품을 마련했다. 주로 1월~6월 파종을 하는 레몬밤과 허브딜을 가성비 높은 가격에 판매를 하고, ‘투톤 텃밭 고기친구’는 적겨자, 상추의 씨앗과 배양토, 화분이 같이 구성돼 간편하게 홈 가드닝을 즐길 수 있다.

취미용품은 끈 공예와 스트링 아트 등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을 기획했다. ‘PP끈 공예세트’는 PP밴드와 바구니를 만들 수 있는 설명서가 같이 동봉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다. 스트링 아트는 곡선을 사용하지 않고 직선만을 이용해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어 내는 공예 종류이다. ‘디즈니 스트링 아트’는 EVA판과 컬러실, 고정용 핀, 액자고리가 모두 포함되어 있고, 사용법이 어렵지 않아 아이와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홈 트레이닝 용품은 사무실에서도 간단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파워 리스트’는 손목운동을 하는데 도움을 주고, 팔 길에 맞춰 위치 조절이 가능하다. ‘스퀴즈 볼’은 지름이 5cm정도의 작은 공으로 손과 손목, 손가락 강화에 효과가 있고 상품 뒷면에 운동방법에 대해 나와있어 운동을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운동기구를 판매하고 있어 새해 운동을 결심한 사람들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새해가 되면 작년에 못했던 것들을 이루기 위해 관련용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다”며, “임인년, 새해에는 고객님들의 결심이 꼭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 대상의 미원이 ‘서울영상광고제 2021’에서 2021년 최고의 광고 캠페인 그랑프리와 크리에이티브 전략 부문 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의 쾌거를 거뒀다. 65년간 미원이 '맛의 조연'으로서 최선을 다해온 점을 MZ세대의 시각으로 창의적으로 풀어낸 것이 높게 평가된 결과다.

미원이 2관왕의 영예를 안은 서울영상광고제는 2003년 시작해 올해로 19회를 맞은 명실상부 국내 최대의 영상광고축제다. ‘가장 대중적인 시선으로, 가장 공정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일반 네티즌과 전문 광고인들이 온라인으로 직접 심사, 평가해 좋은 광고를 선정한다. 공정성과 대중성까지 확보했다는 점에서 이번 미원 광고의 수상에 의미를 더한다. 

대상의 이번 그랑프리 및 은상 수상과 관련해 서울영상광고제 집행위원을 맡은 동서대학교 양웅 교수는 심사평을 통해 “2021년 한국 광고계는 ‘미원’의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극찬했다. 또한 양 교수는 “미원 광고는 조연으로서 MSG가 할 수 있는 조미 역할을 젊은 소비자들이 즐기면서 볼 수 있는 콘텐츠로, 굉장히 잘 만든 작품”이라고 호평했다.

실제로 광고에서는 미원이 맛있는 음식 어디에나 존재하지만 드러나지 않는 ‘맛의 조연’인 점에 주목해, 미원을 감칠맛 조연에 빗대 청춘드라마 서사로 표현한 총 4편의 에피소드를 선보였다. 배우 김지석이 직접 미원 패키지 의상을 입고 능청스럽고 맛깔나는 연기로 유쾌하게 풀어냈으며, 광고에 삽입된 인형의 꿈’ 노래도 직접 열창해 화제를 모았다. 해당 영상은 공개 열흘 만에 조회수 148만회를 기록, 현재 조회수 500만 회를 훌쩍 넘긴 상태다.

대상 관계자는 “65년 역사를 지닌 미원을 전 세대가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고심한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미원의 헤리티지를 전 세대가 공감하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쿠팡이 물류센터 방역 강화에 나섰다.

쿠팡은 현장 근무 직원들의 안전과 물류센터 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일상모습을 담은 영상 ‘코시국 쿠팡 로켓배송 어떻게 오는지 앎?’을 10일 쿠팡 뉴스룸을 통해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쿠팡 물류센터 직원들의 출근, 업무, 휴식부터 쿠팡친구들의 배송까지 모든 과정에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모습들이 담겼다. 쿠팡은 정기적인 공지사항을 통해 직원이 출근하기 전 스스로 몸 상태를 점검하고 코로나 의심증상이 있거나 아프면 쉴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 

쿠팡은 통근버스마다 개별 키오스크를 설치해 출근하는 직원이 별도 인력과의 접촉 없이 스스로 체온을 측정하고 개별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다. 통근버스를 타지 않은 직원이라도 물류센터를 입장할 때 똑같은 절차를 걸치게 해 인원 출입 현황을 꼼꼼히 기록한다.

근무 중에는 직원들에게 개별 지급된 PDA를 통해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을 작업자 스스로 수시로 점검하도록 하고 있다. 직원들 간 거리두기는 휴식시간에도 예외가 없다. 구내식당에는 투명 칸막이를 설치해 식사 중 비말 전파를 최소화하고 있다. 야외 흡연구역도 일정 거리마다 표식을 세워 직원들 간의 접촉을 최소화한다.

신선식품 배송에 사용되는 쿠팡의 프레시백은 출고 전 세척 과정을 거친다. 쿠팡친구 또한 차량 내에 손소독제 등 소독 물품이 정상적으로 위치해 있는지 체크하고 운전대, 핸드브레이크, 차문 손잡이 등 손길이 많이 닿는 장비들을 소독한 후에 배송 업무를 시작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시 강화된 만큼 쿠팡도 자체 시스템과 기술을 총동원해 물류센터 내 방역을 철저히 하고 있다”며 “쿠팡은 앞으로도 직원들의 안전을 챙김은 물론 고객들이 주문한 물건을 안심하고 받을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