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락앤락·CJ대한통운·투썸플레이스, 폐 플라스틱으로 만든 이색 굿즈 출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락앤락·CJ대한통운·투썸플레이스, 폐 플라스틱으로 만든 이색 굿즈 출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12.26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락앤락과 CJ대한통운, 투썸플레이스 등으로 출범한 ‘탄소ZERO(제로) 협의체’의 첫 번째 협업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락앤락과 CJ대한통운, 투썸플레이스 3사는 자투리 플라스틱 소재로 제작한 다회용 박스와 폐 페트(PET)을 활용한 패딩 머플러 등 업사이클링 굿즈(기획 상품)인 ‘헬로 제로웨이스트(hello, ZERO-WASTE!)’를 선보이고,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사전 펀딩을 진행합니다.

한편, 한가족이 된 이마트, SSG닷컴, G마켓, 옥션, W컨셉이 2022년 새해 첫날을 맞이해 초특가 행사 'DAY1(데이원)'을 진행합니다. DAY1(데이원)은 이마트, SSG닷컴, G마켓, 옥션, W컨셉이 만나 온오프라인 유통 최강자로 거듭난 신세계그룹이새해 첫날 고객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이는 통합 프로모션을 뜻합니다.

이외에도 현대백화점이 연말연시 맞아 선물세트를 할인 판매하는 등 오늘(26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락앤락∙CJ대한통운∙투썸플레이스 등 탄소ZERO(제로)협의체 관계자들이 다회용 박스를 들고 있는 빅이슈 판매원(가운데)과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각사]
락앤락∙CJ대한통운∙투썸플레이스 등 탄소ZERO(제로)협의체 관계자들이 다회용 박스를 들고 있는 빅이슈 판매원(가운데)과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각사]

 

○.. 락앤락,  CJ대한통운, 투썸플레이스가 협업한 친환경 이색 굿즈가 나온다. 

락앤락(대표 김성훈), CJ대한통운, 투썸플레이스는 자투리 플라스틱 소재로 제작한 다회용 박스와 폐 페트(PET)를 활용한 패딩 머플러 등 업사이클링 굿즈(기획 상품)를 선보이고,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사전 펀딩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다회용 박스와 패딩 머플러로 구성된 이번 업사이클링 굿즈에는 ‘헬로 제로웨이스트(hello, ZERO-WASTE!)’라는 이름을 붙였다. 지난 7월 락앤락과 CJ대한통운, 투썸플레이스 등으로 출범한 ‘탄소ZERO(제로) 협의체’의 첫 번째 협업 결과물이다. 제로웨이스트 라이프를 알리는 시작을 의미하며, 누구나 쉽게 일상 속에서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탄소제로 협의체 3사를 비롯해 소셜벤처 K.O.A(케이오에이)의 친환경 브랜드, ‘르 플라스틱(LE PLASTIC)’이 이번 프로젝트에 힘을 보탰다.

다회용 박스는 락앤락 식품보관용기를 만들고 남은 플라스틱 조각(PPㆍ폴리프로필렌)으로 재탄생했다. 1000개를 제작하는 데 자투리 플라스틱 400kg이 사용됐으며, 제품으로 환산하면 양념통으로 주로 쓰이는 식품보관용기(180ml) 약 6300개에 해당된다. 다회용 박스 한 개당 식품보관용기 약 6개를 만들 수 있는 양이 새롭게 생명을 얻은 셈이다. 모던한 퓨어화이트 색상에 간결한 직사각형 디자인으로 어디서나 잘 어우러지며, 활용도가 높다. 가로 19cm, 세로 16cm, 높이 8cm의 책 한 권 정도 사이즈로, 사무용품이나 화장품, 작은 소품을 담거나 선물 포장함으로 이용하기 좋다. PP 소재로 내구성이 뛰어나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패딩 머플러는 폐페트병에서 추출한 원사와, 자투리 천으로 완성했다.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수거한 일회용 플라스틱 컵으로 충전재(솜)를 만들었고, CJ대한통운의 친환경 순환물류 시스템을 통해 해당 컵을 역회수해 탄소 배출을 줄이고자 했다. K.O.A에서는 제품 개발 및 디자인 전반을 담당, 감각적인 딥그린과 블랙 컬러 두 가지로 선보였다. 130g으로 가볍고 보온력이 좋아 겨울철부터 초봄까지 활용하기 좋다.

락앤락은 이번 업사이클링 굿즈 ‘헬로 제로웨이스트’ 출시를 기념해, 사전 펀딩 기간 와디즈에서 최대 15% 얼리버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사전 펀딩 기간에 알림을 신청한 후 본 펀딩(1월 3일~17일)에 참여한 3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투썸 커피 혹은 제로웨이스트 파우치를 랜덤 증정한다. 본 펀딩이 시작되는 1월 3일부터 5일 오후 2시까지 펀딩에 참여한 서포터 10명에게는 최고급 스테인리스(STS316)를 내병에 적용한 락앤락 워너비 텀블러를 제공한다.

펀딩 수익금 전액은 주거 취약 계층의 자립을 돕는 사회적 기업, ‘빅이슈 코리아’의 판매원을 비롯해 아이들을 위한 상록보육원에 기부할 예정이다.

락앤락 HR센터 강민숙 상무는 “락앤락은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도록,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업사이클링한 에코백, 벤치 등 업계 선도적 자원 순환 프로젝트를 지속하며 ESG 경영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며 “이번 업사이클링 굿즈는 탄소제로 협의체 각 사가 협업해 선보이는 기존에 없던 결과물인 만큼, 의미 있는 펀딩에 동참해 환경을 위한 메시지를 함께 확산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CJ대한통운 ESG팀 박진규 부장은 “폐플라스틱으로 인한 탄소배출을 저감하고 나아가 버려지던 플라스틱을 일상에 유용한 아이템으로 다시 활용하는 자원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자 업사이클링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3사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탄소 저감에 기여하는 ESG경영에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제로웨이스트에 관심은 있지만 실천하기는 어려웠던 소비자들이 쉽게 참여하고 주변에도 공유할 수 있도록 와디즈 펀딩을 통해 업사이클링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투썸플레이스는 지속 가능한 가치를 추구하는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탄소 중립 비전 실현을 위한 다양한 실천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2022년 새해 첫날, 신세계그룹이 고객에게 큰 혜택을 드리는 통합 프로모션 'DAY1'을 선보인다.

'DAY1(데이원)'은 ‘이마트’와 ‘SSG닷컴’, ‘G마켓’, ’옥션’, ‘W컨셉’이 만나온·오프라인 유통 최강자로 거듭난 신세계그룹이 새해 첫 날 고객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이는 통합 프로모션을 뜻한다.

이마트의 경우 1월 1일부터 2일까지 2일간 선보이며, SSG닷컴, G마켓, 옥션, W컨셉은 1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이마트는 브랜드 한우 최대 50% 할인을 포함 다양한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하며, 각 일자별 단 하루 1+1 상품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또한, 12월 29일부터 1월 2일까지 5일간이마트 앱에서 룰렛을 통해 이머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간 내 1인당 1회만 응모할 수 있으며, 최소 220점부터 최대 2만2000점까지 룰렛의 숫자에 따라 이머니가 증정된다.

모든 고객에게 증정하는 쿠폰 이벤트도 진행한다. 1월 1일-1월 2일 행사 기간 고객들은 이마트 앱에서 5만원 이상 구매시 5000원 할인, 10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할인되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

SSG닷컴은 이마트몰 상품을 8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1800명을 추첨해 최대 1만원 '장보기 지원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또한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몰 상품에 한해 적용 가능한 최대 22% 할인쿠폰 2종도 매일 1회 제공한다.

G마켓, 옥션은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또한, G마켓과 옥션 고객 전원에게 ▲패션/뷰티 ▲스포츠/레저 ▲마트/식품 ▲디지털/가전 ▲가구/리빙 중 매일 1가지 카테고리를 선정, 최대 12%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W컨셉 역시 행사 기간 첫날 6시간 단위로 '타임 릴레이 쿠폰’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화제성이 높은 '나이키 덩크로우 범고래' 드로우 행사, 신규 가입 고객 대상으로 아디다스 일부 품목을 균일가에 선보이는 웰컴딜 행사도 함께 열릴 예정이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12월 25일부터 유튜브와각 사 SNS를 통해 DAY1 캠페인 영상을 선보였다.

캠페인 영상은 2022년 새해 첫날, 5개의 태양(이마트, SSG닷컴, G마켓, 옥션, W컨셉)이 떠올라다 같이 모여 더 큰 할인을 선보인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상무는 “이제 한가족이 된 이마트와 SSG닷컴, G마켓, 옥션 그리고 W컨셉이 고객들에게 많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2022년 새해 첫날 DAY1(데이원)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인기 선물세트 할인 행사를 연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 식품관에서 '연말 선물 상품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우·과일·와인 등 인기 선물 상품 80여 종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한우 등심·부채 로스 세트(25만원), '한우 로스 미니 세트(8만원)' 등 한우 선물세트를 비롯해 '샤인머스켓 망고 세트(9만5000원)', 호주 유명 와이너리 펜폴즈의 '쿠능가 힐 쉬라즈·까베르네 소비뇽 세트(6만5000원)' 등이다.

선물세트를 포함해 식품관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점포별 반경 5km 이내 지역에 한해 무료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후 5시 이전에 구매하면 당일 저녁에 배송되며, 이후 접수건은 익일 배송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인해 연말에 회식이나 모임보다는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3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 식품관과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서 '2022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 현대홈쇼핑이 자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쇼핑라이브’ 오픈 3주년을 기념해 ‘라이브 방송’과 ‘콘서트’를 결합한 이색 방송을 선보인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27일 오후 8시부터 90분간 현대H몰 모바일앱 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쇼핑라이브'에서 특집 방송 '왁스랑 노라조'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특집 방송 ‘왁스랑 노라조’는 콘서트와 함께 연간 인기 상품 판매를 접목한 이색 콘셉트로, 가수 '왁스'와 '노라조'가 게스트로 출연해 각각 '화장을 고치고'와 '고민은 배송만 늦출 뿐' 등 히트곡을 직접 선보일 예정이다.

또 이번 방송에서는 라이브커머스 전문 쇼호스트 쇼라걸, 쇼라맨이 2021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2021 쇼핑라이브 히트 상품 베스트 10’ 상품들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로얄알버트 100주년 기념 찻잔세트(15만9000원)’, 국가무형문화재 김기호 장인의 ‘금박 필함(15만원)’, H몰의 반려용품 자체 브랜드(PB) ‘우리애(H) 반려동물 동결건조 트릿(1만8900원)’ 등이 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지난 2018년 11월 론칭한 쇼핑라이브는 3년간 누적 시청자수 5천만명을 돌파하는 등 홈쇼핑 업계 내에서 라이브커머스 트렌드를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며 "그동안 쇼핑라이브를 사랑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색 라이브 방송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 세계적인 스타 셰프 ‘고든 램지’의 하이엔드 버거 레스토랑인 ‘고든 램지 버거’가 12월 30일 잠실 롯데월드몰에 아시아 최초 매장을 오픈한다. 고든 램지 버거 라인 중에서도 최상위 급인 프리미엄 매장으로 오픈함으로써, 기존 버거의 틀에서 벗어나 ‘셰프의 노하우가 집약된 요리’로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고든 램지’는 세계적인 레스토랑 별점 가이드북인 미쉐린 스타를 16개나 획득한 영국 출신 유명 요리사로, 2012년 자신의 이름을 내건 ‘고든 램지 버거’를 론칭했다. 현재 미국 라스베이거스와 영국 런던, 미국 시카고에 1~3호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에 오픈하는 잠실점은 아시아 최초 매장이자 전 세계 네 번째 매장이다.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前빌라드샬롯 위치)에 약 330㎡(100평) 규모로 선보이며, 이달 30일 프리 오픈을 거쳐 내년 1월 7일 그랜드 오픈 예정이다. 프리 오픈 기간에는 사전 예약을 신청한 고객들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며, 지난 20일부터 시작된 사전 예약은 오픈한지 30분이 채 되기 전에 2000명이 넘는 전 타임 예약이 마감됐다.

롯데월드몰 ‘고든 램지 버거’는 고든 램지 파인다이닝 및 영국 고든 램지 헤롯 백화점 레스토랑의 레시피를 기반으로 한국 시장에 맞게 적용하고 고급화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리얼 트러플, 방사유정란 등 파인 다이닝 기준의 고급 식자재를 사용하고, 소스까지도 기성 제품이 아닌 직접 제조해 고든 램지 만의 특별한 맛을 완성했다. 실제로 고든 램지의 국제 요리 감독이 내한해 감수를 완료했으며, 숙련도 높은 셰프들이 직접 요리를 만들어 제공할 예정이다.

대표 메뉴는 고든 램지가 출연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헬스키친’의 이름을 딴 ‘헬스키친 버거’로, 로스티드 할라피뇨와 토마토, 아보카도 등이 들어가 있다. 또한, 리얼 트러플을 사용한 고든 램지 버거의 시그니처 프렌치 프라이인 ‘트러플 파마산 프라이즈’, 고구마의 단맛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스위트 포테이토 프라이즈’ 등도 선보인다.

인테리어는 아시아 이미지를 새롭게 구축한다는 의미로 기존과는 다르게 차별화했다. ‘미래의 향수’라는 주제로 레트로한 과거와 모던한 미래가 같이 공존하는 공간을 표현하고자 했으며, 스트릿 버거 매장이 아닌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에 걸맞은 고급스러운 소재 사용과 인테리어로 공간 자체가 마치 설치 작품처럼 느껴지도록 구현했다.

롯데백화점 MD전략부문 김나연 책임은 “최근 미식의 가치가 더욱 중요해지고, 맛에 대한 기준이 점점 높아지는 추세에 따라, 카테고리별 하이엔드 브랜드 도입을 위해 고든 램지 버거를 적극 도입하게 됐다”며, “경쟁력 있는 프리미엄 수제 버거 유치로 국내 버거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불러일으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온이 2022년 새해 카운트다운을 시작한다.

롯데온이 27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새해 맞이 '온카운트다운' 행사를 진행한다. 올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의미로 감사했던 분들을 위한 선물과 상품기획자와 마케터가 직접 추천하는 '21년 잊지못할 추천상품' 등을 모아 최대 40% 할인 판매하고, 최대 7000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더불어 새해를 맞아 '새해 소망 이벤트'도 진행해 추첨을 통해 엘포인트 2022원을 적립해준다.

먼저, 롯데온은 친구, 가족, 연인 등 선물을 주는 대상에 따라 '날 버텨준 친구들아 고마워', '영원한 내편 가족에게 사랑해요' 등의 테마로 나눠 올 한 해 인기를 얻었던 선물을 제안한다. 대표 상품으로 친구에게 가볍게 선물하기 좋은 '더바디샵 리미티드 에디션 트리오 핸드크림 선물세트'를, 부모님 건강을 위한 '고려은단 비타민C(240정)'과 '센트룸 실버 멀티비타민'을 제안하며, 1년 동안 고생한 나를 위한 선물로는 'LG전자 2022 그램 노트북'과 '돌체구스토 네스카페 커피머신’ 등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온카운트다운' 행사에서는 '21년 잊지못할 추천상품' 코너를 마련해 롯데온 상품기획자와 마케터가 직접 추천하는 상품 10개를 추천 이유와 함께 선보인다. 패션 상품으로는 담백한 스타일로 인기를 얻어 12월에만 1000장 이상 판매된 '타미힐피거 남녀공용 겨울 기모안감 베이직 멘투맨'을 단독으로 2만원 대에 선보이며, 롯데온 직원이 할인할 때 마다 직접 대량으로 구매해 온 가족이 사용한다는 '덴티스테 플러스화이트 치약’과 고객의 후기로 인증 받은 ‘일리 커피머신 및 캡슐’ 등을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다가오는 2022년 새해를 맞아 '새해 소망 이벤트'를 진행하고,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엘포인트 2022점을 적립해준다.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2022년 꼭 하고 싶은 일'을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몰에서는 2022년 임인년(壬寅年) '검은 호랑이의 해' 테마에 맞춰 다음 달 2일까지 '범 내려온다' 행사를 진행한다. '새해에 이루고 싶은 다짐'을 테마로 연령에 따라 건강, 취업, 연애/결혼, 여행 등으로 나누고 새해 다짐에 필요한 아이템을 제안한다. 새해 다짐으로 건강을 선택한 4060세대 고객에게 '정관장 홍삼정 240'을, '연애/결혼'을 선택한 2030세대 고객에게 '판도라 노티드 하트링'을 제안하며, 전 연령대에서 선호하는 '여행'을 위한 상품으로 '쌤소나이트RED 캐리어'를 선보인다.

또 '내 혜택 점쳐보기' 이벤트를 진행해 무작위로 구매 금액의 최대 10%를 엘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혜택을 제공하며, 새해 첫 날을 맞아 다음 달 1일부터 2일까지는 선착순 1만명에게 최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류승연 롯데온 세일즈운영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연말, 연초 행사가 대부분 취소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에서 연말을 마무리하고 새해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올해 감사했던 분들을 위한 선물 준비하고 새해 소망 이벤트에 참여하며 연말, 연초의 훈훈한 분위기를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신세계가 연말연시 화려한 컬러의 소파 등 포인트 가구를 내세워 인테리어를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한 팝업을 선보인다.

북유럽 덴마크 건축가이자 가구 디자이너로 유명한 ‘핀율’을 내달 13일까지 신세계 강남점 9층에서 소개한다. 각각의 상품을 ‘작품’처럼 승화시켰다는 평을 받는 핀율은 소량 생산과 미(美)를 추구하는 프리미엄 브랜드이다.

팝업 기간 동안 리딩 체어, 소파 등 10여 종을 판매하며 대표 상품으로는 치프테인 의자, 44체어, 이집션 체어 등으로 가격은 600만원 대부터 3000만원 대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팝 아티스트 ‘존 버거맨’ 기획전을 다음달 6일까지 진행한다. 연말을 맞아 기획한 이번 전시는 아티스트 ‘존 버거맨과 함께하는 수퍼 홀리데이(SUPER HOLIDAY with Artist Jon Burgerman)’라는 주제로 존 버거맨의 회화 작품 40여 점과 조형물 작품 등을 전시∙판매한다.

캐릭터 그림의 대가인 존 버거맨은 작품을 통해 자유롭고 익살스러운 캐릭터를 그려내는 것이 특징이다. 모델들이 감상하고 있는 작품은 ‘캣(Cat)’으로 고양이를 주제로 작가 특유의 자유롭고 유쾌한 터치가 잘 드러나는 작품이다.

○.. 현대백화점은 내년 1월 9일까지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 키네틱 아트(움직임이 있는 예술작품) 전시 '소망의 빛, 풍화(風火)'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행복을 바라는 마음과 성공을 이루고자 기원하는 마음에서 즐기는 민속놀이 '풍등놀이'를 콘셉트로 해, 하늘을 떠다니듯이 천천히 움직이는 100여 개의 풍등을 선보이는 게 특징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