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현대차, ‘그랜드마스터 테크 페스타’ 개최...“우수 인재 양성해 서비스 품질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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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이모저모] 현대차, ‘그랜드마스터 테크 페스타’ 개최...“우수 인재 양성해 서비스 품질 향상”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1.12.14 23:2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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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는 공식 서비스 협력사 블루핸즈의 우수한 기술 인력 양성을 위한 ‘2021 그랜드마스터 테크 페스타’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대회는 기술 레벨3 보유자 중 1차 이론 온라인 시험 합격자 42명을 대상으로 2차 서술 및 구술 평가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편의장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AVN(오디오, 비디오, 내비게이션) ▲엔진 ▲차량 통신 ▲FCEV(수소전기차) ▲EV(전기차) ▲하이브리드(HEV) ▲제네시스 특화 사양 등 총 9개 평가를 통해 선발된 17명 최우수 엔지니어에게 최고 기술 전문가 자격을 증명하는 인증서, 메달, 유니폼 패치, 명함 등을 제공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IPTV 최초의 영유아 전용 플랫폼 ‘U+아이들나라’에서 디즈니의 프리미엄 영어교육 콘텐츠 ‘디즈니 러닝’을 선보이며, KT는 KAIST-KT 공동연구센터 설립 및 공동 연구과제 추진을 위한 킥오프 행사를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KAIST 행정본관 제2회의실에서 개최했습니다. 이외에 컴투스홀딩스가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그랜드마스터 테크 페스타에 참가한 최일호 엔지니어가 구술평가에 임하는 모습. [사진=현대차]
그랜드마스터 테크 페스타에 참가한 최일호 엔지니어가 구술평가에 임하는 모습. [사진=현대차]

ㅇ..현대자동차는 공식 서비스 협력사 블루핸즈의 우수한 기술 인력 양성을 위한 ‘2021 그랜드마스터 테크 페스타’를 실시했다. 그랜드마스터는 현대자동차가 운영하고 있는 독자적인 기술인증 프로그램 ‘HMCP(Hyundai Master Certification Program, 현대 마스터 인증 프로그램)’의 4개 등급 중 최고 기술 수준인 레벨4를 인증받은 엔지니어에게 주어지며, 기술 역량 수준에 따라 레벨1~2(테크니션), 레벨3(마스터), 레벨4(그랜드마스터)와 같이 총 4개의 등급으로 분류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기술 레벨3 보유자(실무경험 2년 이상) 중 1차 이론 온라인 시험 합격자 42명을 대상으로 2차 서술 및 구술 평가를 실시했으며 평가 항목은 ▲편의장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AVN(오디오, 비디오, 내비게이션) ▲엔진 ▲차량 통신 ▲FCEV(수소전기차) ▲EV(전기차) ▲하이브리드(HEV) ▲제네시스 특화 사양 등 총 9개로 선발된 17명 최우수 엔지니어에게는 최고 기술 전문가 자격을 증명하는 인증서, 메달, 유니폼 패치, 명함 등을 제공한다. 이중 메달은 블루핸즈 고객쉼터에 부착돼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ㅇ..LG유플러스는 IPTV 최초의 영유아 전용 플랫폼 ‘U+아이들나라’에서 디즈니의 프리미엄 영어교육 콘텐츠 ‘디즈니 러닝’을 선보인다. ‘디즈니 러닝’은 겨울왕국, 토이스토리, 미키마우스 등 디즈니의 인기 캐릭터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어 교육 콘텐츠로, ▲272편의 영상으로 구성된 VOD 서비스 ▲U+아이들나라 전용 리모컨 ‘유삐펜’으로 디즈니 캐릭터를 터치하면 관련 VOD가 재생되는 ‘전용 보드판’ 등으로 구성된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매분기 업데이트되는 다양한 VOD 콘텐츠다.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도서 영상으로 구현한 ‘도서 영상’, ▲주제에 맞춰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상을 보면서 영어 노래를 함께 부를 수 있는 ‘노래 영상’(`22년 1월 출시), ▲기초 영어 및 개념(색깔, 도형, 숫자)을 디즈니 영상과 함께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교육 영상’ 등이 포함되며, 이를 통해 고객들은 아이에게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이른바 ‘놀이 교육’을 시켜줄 수 있게 된다. 특히 글로벌 OTT ‘디즈니+’를 함께 이용하는 고객들은 동일한 디즈니 캐릭터가 나오는 콘텐츠와 교육 영상을 연계시켜 아이들의 관심도를 높일 수도 있다.

ㅇ..KT는 KAIST-KT 공동연구센터 설립 및 공동 연구과제 추진을 위한 킥오프 행사를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KAIST 행정본관 제2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KAIST 공과대학장 이동만 교수와 KT 융합기술원장 김이한 전무의 격려사에 이어 공동연구소장인 KT 배순민 AI2XL연구소장과 KAIST 류석영 전산학부장의 인사말이 있었고, KAIST 과제 책임교수 및 KT 과제 협업 담당 상무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력은 지난 5월 24일 KAIST-KT AI·SW 공동 R&D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이후 KAIST-KT 임원급 연구진과 책임교수들이 참석한 공동 워크숍을 통해 성사됐으며, 주요 협력 내용은 ▲차세대 AI 및 인간중심 AI 구현을 위한 R&D 과제 추진 ▲공동연구센터 설립 및 운영 인프라 구축 ▲KAIST에 KT 채용연계형 AI 석사과정 개설 등을 포함한다.

ㅇ..컴투스홀딩스는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는 매운맛처럼 독특한 매력을 어필하는 잔혹동화 느낌의 캐릭터(서번트)들이 빛의 계승자 특유의 다크 판타지 콘셉트에 절묘하게 녹아든 것이 특징이며, 잔혹동화 콘셉트의 5성 캐릭터로 ‘빼앗은 구두, 신데렐라’와 ‘폭파광, 앨리스’가 새롭게 등장한다. 이들은 각각 언니와 계모를 살해하고 왕자를 차지하려 한다거나 여왕의 정원을 피로 물들이기 위해 이상한 나라로 향하는 등 잔혹동화 기반의 스토리를 가지고 있으며, 잔혹한 캐릭터들이라는 설정에 맞게 강력한 공격 능력과 지원 능력을 갖추고 있다.

새로운 캐릭터들의 등장과 더불어 스페셜 드롭 이벤트도 펼쳐진다. 다음달 21일까지 진행되는 잔혹동화 스페셜 드롭 이벤트에서는 탐험, 던전, 파티레이드 등을 통해 ‘동화의 파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동화의 파편은 새롭게 선보이는 빛/어둠 속성의 잔혹동화 캐릭터 파편 혹은 일반 빛/어둠 5성 캐릭터로 교환할 수 있다.

ㅇ..효성중공업은 부산시,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와 ‘부산광역시 액화수소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현철 효성중공업 전무, 김윤일 부산시 경제부시장, 신흥식 캠코 사장 직무대행이 참석했으며, 이번 협약은 부산의 유휴 국유지에 액화수소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부산 지역의 수소 산업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효성중공업은 부산시 액화수소 공급과 충전소 건립을 추진해 나가는 동시에 수소 충전 인프라 확장을 위해 부산 지역 강소기업과도 협력할 방침이며, 부산시는 액화수소산업 육성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강화하고 캠코는 액화수소 충전소 구축에 적합한 국유지 임대를 책임지기로 했다.

ㅇ..롯데케미칼은 항바이러스 소재 브랜드인 everban(에버반)이 고려대학교 의료원과 약 1년여의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됐다고 밝혔다. everban 소재는 MRSA(메티실린 내성 황색포도상구균)와 같은 악성 세균의 고농도 조건에서도 균 생육을 억제할 수 있으며 스크래치와 고온, 고습, 자외선 노출 등의 상황 하에서도 지속적인 항곰팡이 성능 유지가 가능한 스페셜티 소재로 개발됐다.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바이러스 및 델타 변이주에 대해서도 항바이러스 성능을 확보한 차세대 유해 미생물 억제 종합 솔루션으로, 위생과 안전에 민감한 의료장비와 접촉 빈도가 높은 신용카드, 인테리어 시트, 손잡이 등 다양한 용도로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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