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결식우려아동 돕는 전자랜드, 하반기 ‘행복얼라이언스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 동참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결식우려아동 돕는 전자랜드, 하반기 ‘행복얼라이언스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 동참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11.0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랜드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결식우려아동들을 위한 ‘행복얼라이언스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에 동참합니다. 전자랜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안성·용인 지역의 결식우려아동이 속한 가구 중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세 가정에 냉장고, 세탁기 등의 대형가전과 제습기 등의 소형가전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롯데그룹은 고 신격호 명예회장의 탄생 100주년을 맞아 유통 발전을 도모한 학술인들을 선정해 상전유통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합니다. ‘상전유통학술상’은 유통산업의 발전을 견인하는 유통학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우수한 유통학 연구자들을 발굴·양성하고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학술상으로 고(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호를 따서 ‘상전(象殿)유통학술상’이라고 명명됐습니다. 

이외에도 롯데백화점이 이번 달 ‘더콘란샵 코리아’ 오픈 2주년을 기념해 세계적인 아티스트와 손잡고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는 등 오늘(3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결식우려아동 가정에 가전제품을 지원하는 전자랜드 코끼리 봉사단.[사진=전자랜드]
결식우려아동 가정에 가전제품을 지원하는 전자랜드 코끼리 봉사단.[사진=전자랜드]

 

○..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지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결식우려아동들을 위한 ‘행복얼라이언스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에 동참한다고 3일 밝혔다.

행복얼라이언스는 결식우려아동 문제 해결에 공감한 기업, 정부, 일반시민이 협력하는 사회공헌 네트워크다. 행복얼라이언스는 복지 혜택이 닿지 않는 사각지대 아이들을 위해 행복도시락을 전달하는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수혜를 받는 아동이 속한 가구 중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정을 선별해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물품들을 지원하고 있다.

전자랜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안성·용인 지역의 결식우려아동이 속한 가구 중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세 가정에 냉장고, 세탁기 등의 대형가전과 제습기 등의 소형가전을 지원한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전자랜드를 비롯해 SK하이닉스, SK매직, SKC, SK실트론, 한미글로벌, 일룸, 이브자리, 티씨케이, 한국소화화학품 등 총 10개 멤버사가 참여해, 실내 수리 비용부터 가전, 가구, 창문 단열필름, 이불 세트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활동은 지난 3월 창단한 ‘전자랜드 코끼리 봉사단’ 활동의 일환으로 실시했다. 전자랜드 코끼리 봉사단은 전자랜드 각 지사 직원들이 직접 봉사에 나서는 지역 밀착형 봉사활동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에도 대구·부산 지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차상위 계층, 한부모 가정 등의 취약계층을 위해 지역별로 80대씩 총 160대의 선풍기를 지원한 바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을 결식우려아동들을 도울 수 있어 기쁘다”며, “다가오는 2022년에도 소외된 사회 취약 계층을 돕기 위해 다양한 봉사와 후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롯데그룹과 한국유통학회는 고(故)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의 탄생 100주년을 맞아 3일, 롯데월드타워에서 ‘제3회 상전유통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상전유통학술상’은 유통산업의 발전을 견인하는 유통학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우수한 유통학 연구자들을 발굴·양성하고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학술상으로 고(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호를 따서 ‘상전(象殿)유통학술상’이라고 명명됐다.

‘상전유통학술상’은 지난 2019년 1회 수상자를 배출한 이후 이번이 3회째다. 지금까지 유통 관련 연구 및 정책 분야의 발전에 이바지한 학술인을 대상으로 매년 학술대상 1명, 최우수학술연구상 3명, 신진학술상 1명 등 총 5명을 선정해왔다.

올해는 명예회장 탄생 100주년를 맞이해 최우수학술연구상 세부 분야를 신설하고 상금 규모도 확대했다. 유통 발전에 핵심 역할을 담당하는 ‘물류연구상’을 추가 신설해 총 6명의 유통 발전을 도모한 수상자들을 선정했으며 총 상금 규모도 1억원(기존 8500만원)으로 늘어났다. 

먼저 ‘학술대상’에는 이수동 국민대학교 명예교수가 선정됐다. 이 명예교수는 한국유통학회 회장, 한국프랜차이즈학회 회장, 시장경영진흥원 이사장 등을 역임했으며, 정부 유관부서 자문위원 등의 직책으로 활동했다. 또한, 백화점협회 자문위원, 서울시 상생발전협의회 위원을 역임하며 대규모유통업 및 중소유통업과의 상생 발전에 기여하는 등 유통산업 전반의 균형발전을 위해 노력했다.

‘최우수상(학술부문)’은 박철 고려대학교 교수와 최정혜 연세대학교 교수가 선정됐다. 박 교수는 고려대 융합경영학부장으로 117편의 논문과 11권의 저서를 집필해 유통 관련 왕성한 학술연구를 비롯, 다양한 유통기업들과의 산학협력을 진행했다. 최 교수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로 역임하며 현업과의 밀접한 협업을 통해 실무적 시사점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최우수상(정책부문)’에는 서용구 숙명여자대학교 교수가 선정됐다. 서 교수는 현재 한국개발연구원(KDI)의 유통경제정책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유통, 물류, 소비산업 정책 등의 수립에 있어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올해부터 신설된 ‘최우수상(물류부문)’은 송상화 인천대학교 교수가 수상했다. 송 교수는 인천대학교 동북아물류대학원 교수로 재직하며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디지털혁신위원, 산업통상자원부 수출입물류 상생협의체 공동의장 등을 맡아 물류 분야의 혁신을 위한 자문 활동을 수행 중이다.

‘신진학술상’은 이승민 연성대학교 교수가 선정됐다. 이 교수는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마케팅 전공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교차 구매 행태 연구에서 실증 데이터 분석을 통해 새로운 시각을 제공해주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상전유통학술상 시상식은 롯데월드타워 31층 컨벤션센터에서 이날(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대상 수상자에겐 3000만원, 최우수상은 각 1500만원, 신진학술상은 1000만원의 상금 등 총 1억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롯데그룹에선 강희태 롯데 유통BU장이 학술상 시상자로 나서며 황범석 롯데백화점 대표 등 유통 BU 내 7개사 대표들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할 계획이다. 또한 송용덕·이동우 롯데지주 대표도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강희태 롯데 유통BU장은 “학술 연구 및 정책 제안 등을 통해 유통의 미래상과 대안을 제시해준 분들을 이번 시상식을 통해 소개할 수 있어서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상전유통학술상이 내수를 뒷받침하는 핵심 산업인 유통업의 발전을 이끌어내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이번 달 ‘더콘란샵 코리아’ 오픈 2주년을 기념하여 세계적인 아티스트와 손잡고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더콘란샵’은 2019년 11월 국내 최초이자 세계 12번째로 롯데백화점 강남점에 매장을 오픈한 후, 지난 8월 동탄점에 추가로 입점하며 국내 하이엔드 리빙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실제로 ‘리빙’ 열풍과 더불어 롯데백화점의 ‘더콘란샵’ 매출은 올해 1~10월 기준 전년 동기간 대비 64% 신장했고, 오픈 이후 누계 방문객 수도 300만명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화려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트렌디하고 독특한 상품들로 SNS상에서 일명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더콘란샵’ 강남점은 이번 달 오픈 2주년을 맞아 연말까지 세계적인 아티스트 ‘다미앙 뿔랑(Damien Poulain)’과 함께 매장 전체를 하나의 ‘전시장’으로 만든다. 지난 9월 ‘더콘란샵’의 영국 첼시 매장을 장식한 프랑스 그래픽 아티스트 ‘다미앙 뿔랑’은 이번엔 ‘더콘란샵’ 강남점 매장의 외부와 내부를 특유의 감각적인 도형 사용과 색 조합이 돋보이는 작품들로 장식하고, 매장 입구에 시그니처 조형물을 전시함으로써 단순 쇼핑을 넘어 마치 전시장에 온 듯한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을 맞이한 만큼 ‘다미앙 뿔랑’이 내한하여 ‘더콘란샵 코리아’의 오픈 2주년을 직접 축하하는 이벤트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대표 행사는 11월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더콘란샵’ 강남점에서 ‘다미앙 뿔랑’이 직접 그림을 그리는 ‘아트 퍼포먼스’로 고객들과 함께 사진 촬영을 하고 사인회를 여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또한, ‘더콘란샵’ 강남점과 동탄점에서 11월 30일까지 당일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다미앙 뿔랑’이 디자인한 한정판 노트 2종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한편, ‘더콘란샵’은 유명 아티스트들과 협업하여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특히, 11월 21일까지 ‘더콘란샵’ 강남점에서는 북유럽 가구의 황금기를 이끈 덴마크 가구 디자이너 ‘핀 율(Finn Juhl)’의 팝업을 진행하고, 같은 기간 동탄점에서는 20세기 모던 디자인을 대표하는 미국 디자이너 ‘찰스 앤 레이 임스(Charles & Ray Eames)’의 리빙 상품들을 선보인다. 그 외에도 매달 테마에 맞는 디자이너 브랜드를 발굴해 매장 곳곳에 팝업 및 전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개하며 수시로 변화를 주고 있다.

롯데백화점 손을경 MD개발부문장은 “지난 2년간 ‘더콘란샵’에 보내주신 뜨거운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티스트 및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색다른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위드코로나에 잘 나가는 상품들이 있다.

지난 9월 말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 회복)에 대한 정부 발표 이후 10월 한달간 롯데마트에서는 위드코로나를 대비하기 위한 고객들의 소비가 이어졌다.

먼저 단백질 보충 제품, 다이어트 보조식 등 체중조절식품의 경우 10월 한달 동안 전년 대비 125.1%, 러닝/워킹용품 70.0%로 고신장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그동안 모임 등을 미뤄왔던 이들이 외출을 대비해 운동 용품이나 체중 조절 보조 식품 등을 구매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코로나 수혜 상품군으로 손꼽히는 마스크 및 호흡기용품도 위드코로나 시행 정부 발표 이후 매출 트렌드가 더 좋아졌다. 지난 1~9월간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이 12.5%였다면, 최근 10월 한달 새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38.0%를 기록했다.

길어지는 집콕 생활로 올해 1~9월까지 청소/세탁용품의 매출 신장률도 18.0%의 성장세를 유지했다면, 10월 한달 동안에는 전년 대비 39.2%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이를 통해 위드코로나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은 여전히 청결하고 위생적인 실내 환경 개선 관련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음을 알 수 있었다.

이에 롯데마트는 이달부터 시행된 위드코로나를 맞이해 11월 17일까지 마스크/청소용품/티슈/세제 등의 품목들을 최대 50% 할인하고, 체중조절식품 등의 상품을 구매 시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먼저 2개 이상 구매 시 할인되는 행사를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크리넥스 KF 마스크’를 2개 구매시 20% 할인 혜택을, ‘잘풀리는집 2겹 보습 미용티슈(*230매*3입)/크리넥스 보습에센스 3겹 로션티슈(150매*3입)’ 및 ‘자연퐁 리필(각 1.8L, 솔잎/오렌지)’을 각 동일 제품으로 2개 이상 구매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그 외에도 ‘유한킴벌리 청소용품’을 30% 할인 판매한다.

체중조절식품 및 청소용품 구매 시 롯데상품권 증정행사도 마련했다. 단백질 보충 식품으로 유명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18.5g*10입)’ 등 하이뮨 3종 제품, 헨켈 행사 상품, 유한킴벌리 청소용품을 각 2만5000원 이상 구매시 롯데상품권 5000원을 증정한다.

롯데마트 정재우 상품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위생, 건강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 수준이 높아지면서 운동용품, 건강보조식품 등 관련 상품들은 최근 2년간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며 “최근 위드코로나 발표 후 마스크나 체중조절식, 운동용품 등의 상품들을 찾는 고객들이 더 많아짐에 따라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는 연중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에서 사업자회원 전용 프리미엄 멤버십인 ‘스마일클럽 비즈’ 회원을 위해 ‘이마트 트레이더스 할인권’ 등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모든 스마일클럽 비즈 회원에게 전국 이마트 트레이더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 쿠폰을 전월 실적 등에 상관 없이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G마켓과 옥션의 스마일클럽 비즈 페이지에서 쿠폰을 신청하면 할인쿠폰이 개별 발송되며, 11월 22일부터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빅스마일데이 기간 동안 일반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제공되는 빅스마일데이 할인쿠폰을 스마일클럽 비즈 회원에게도 동일하게 제공한다. G마켓과 옥션에서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30만원, 3만원 및 1만원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으로, 1일부터 12일까지 4일에 1번씩 총 3번 제공한다. 각 브랜드사 중복할인쿠폰 등 추가 할인혜택을 더하면 할인 폭은 더욱 커진다.

뿐만 아니라, 스마일클럽 비즈 회원 ‘연회비 평생 무료 혜택’도 파격 제공한다. 크리넥스 화장지, 다우니 섬유유연제, HP 복사용지, 카누 아메리카노 등의 상품을 1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는 신규회원 전용 100원 딜도 확인할 수 있다. 빅스마일데이가 끝난 이후에도 매월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9만원 상당의 전용 쿠폰팩을 발급하고, 매주 반값 상품 및 특가 상품 전용딜 혜택을 계속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중복할인 쿠폰, 스마일배송 제품 무료배송, 스마일캐시 상시 적립 등의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제공되는 혜택들 역시 기본적으로 적용된다.

이주철 G마켓 전략사업본부장은 “스마일클럽 비즈는 지난 5월 신규 론칭한 이후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간 결과, 기대 이상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연중 최대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를 맞아 이마트와 협업, 트레이더스 특별 할인 이벤트도 준비한 만큼 많은 이용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스마일클럽 비즈는 소상공인과 사업자회원을 대상으로 지난 5월 신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누적 회원 12만명을 돌파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 풀무원이 비재무적 성과를 평가하는 2021년 ESG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최근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발표한 상장기업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급평가에서 식품기업 중 유일하게 5년 연속 통합 A+(매우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ESG 종합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한 기업은 765개 기업 중 14개사로, 풀무원은 식품기업 중 유일하게 통합 A+등급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평가에서 풀무원은 환경 부문에서 A, 사회책임 부문에서 A+, 지배구조 부문에서 A+ 등급을 받았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기업의 비재무적 수준을 평가해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파악하고 개선에 활용하도록 2011년부터 매년 ESG 평가를 실시, 기업에 ESG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이번 ESG 평가는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6개월 동안 950개 평가대상 기업 중 평가가 가능한 765개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사회책임, 지배구조 등 3개 부문에서 281개 핵심 항목을 평가해 통합 등급을 부여했다.

특히 올해는 ESG 경영에 대한 관심과 중요도가 높아짐에 따라 국내 관련 법 및 제도, 국제 규범에 기반한 신규 평가 문항을 적용, 조사 신뢰성을 더욱 높였다. 평가 결과는 한국거래소 사회책임투자지수 포트폴리오 구성에 반영되는 등 개인·기관 투자자들의 투자 의사결정에 활용된다.

풀무원은 ‘사람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LOHAS 기업’ 미션 아래 매년 ESG 개선과제를 주요 경영진의 KPI 항목으로 반영해 체계적이고 진정성 있는 ESG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E(환경) 부문에선, 환경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에너지 절감 정책, 친환경 패키지 등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풀무원은 표준화된 환경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 에너지 사용량, 용수 사용량 및 재이용량 등의 다양한 관리 항목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여 개선 활동을 하고 있다. 개선된 환경 정보는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공표한다.

또, 2019년 전사적으로 친환경 포장 제품 확대를 선언하고 생수(풀무원샘물), 나또, 연두부, 라면, 음료(아임리얼, 녹즙), 샐러드 용기, 요거트(다논 그릭요거트) 등 주요 제품에 환경을 생각한 포장을 적용했다.  2022년까지 풀무원 전 제품에 100% 재활용 우수 포장재를 적용할 계획이다.

S(사회) 부분에선, 근로자의 인권 보호와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 활동, 협력기업과 동반 성장을 위한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 운영, 영양균형은 물론 환경을 보호하고 지속가능한 생활을 가능하게 하는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업(業)의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 활동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풀무원은 모든 이해관계자가 인간으로서 존중받고 정신적 또는 신체적으로 비인격적 대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글로벌 수준의 인권경영(인간존중경영)과 CP(공정거래자율준수) 체계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미래세대에게 올바른 식습관과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바른먹거리 교육과 푸른바다교실도 운영 중이다. 2010년부터 시작된 어린이 바른먹거리 교육은 2020년 기준 총 이수 인원(누적)이 16만6960명에 달한다.

G(지배구조) 부분에선, 전문 경영인 체제와 선진적인 이사회 구성, 높은 사외 이사 비율, 열린 주주총회, 이사회 평가 정보 공개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풀무원은 2018년 1월 소유와 경영을 분리해 전문경영인 체제를 출범하고, 2019년 글로벌 기준 지주회사 체제 확립으로 투명한 지배 구조 체제를 갖췄다. 경영의 공정성과 투명성,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 지난해 사외 이사의 비중을 일반 상장사 최고 수준인 72.7%(전체 11인 중 사외이사 8인)까지 높였다. 여성 사외 이사의 비율도 37.5%(사외이사 8명 중 3명)로 늘려 이사회 내 성별 다양성도 확보했다.

또 설치 의무 대상 기업이 아님에도 이사회 내 감사위원회와 보상위원회를 설치해 경영진에 대한 견제와 균형, 객관성과 투명성 확보에 나서고 있다. 현재 대기업을 중심으로 앞다투어 설치 중인 이사회 내 ESG 위원회를 이미 2017년에 설치해 ESG 전략 방향을 논의 결정하고 있다.

한편, 풀무원의 ESG 실천 노력은 대외적으로도 인정받아 지난해 10월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 주관으로 한국 거래소에서 열린 ‘2020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ESG 부문 최우수기업상을 수상했다.

앞서 2019년에는 미국 다우존스가 평가하는 '지속가능경영지수'(DJSI)에서 116개 글로벌 식품기업 중 6위에 랭크됐다.

○.. 본격적인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며 막혀 있던 여행 심리가 끓어오르고 있다. 위드 코로나를 겨냥한 국내ᆞ해외 여행 상품도 속속 등장할 정도로, 여행객으로 가득 찬 풍경이 상상이 아닌 현실이 될 전망이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숙박ㆍ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의 설문조사 결과, 위드 코로나 시작 후 응답자가 가장 먼저 하고 싶은 활동 1위는 '자유로운 여행(81.5%)'으로 나타났다. 일상 회복을 시작하는 첫 단계에서, 제약 없는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그대로 반영됐다. 여행은 '많은 지인과의 단체 모임(48.0%), '페스티벌 및 공연 관람(37.1%) 등보다 높게 나타나, 소비자 관심이 여행으로 크게 집중됐다. 또, 위드 코로나를 상징하는 풍경으로 ‘여행객으로 가득 찬 공항(52.2%)’과 ‘지인과의 여행(45.3%)’을 가장 많이 떠올린 것으로 조사됐다.

실제 여행을 떠나겠다는 응답은 국내 여행은 84.2%, 해외 여행은 56.4%로 높게 나타났다. 위드 코로나 선언 후 마음 편히 국내 여행을 떠날 수 있다는 답변은 46.2%, 해외는 38.5%에 달해, 여행 심리가 곧 회복 국면에 진입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로나19 종식 선언 후에나 불안감이 없어질 것이란 응답자는 국내여행의 경우 28.0%, 해외 여행은 25.6% 수준이었다.

기대하는 여행의 모습은 특별한 활동보단 소박하고 일상적인 풍경에 집중됐다. 응답자의 71.6%가 ‘마스크를 벗고 자유롭게 여행지를 산책’을 꼽았으며, ‘지역 축제 및 명소 방문(57.7%)’, ‘시간제한 없이 맛집 즐기기(47.4%)’가 뒤를 이었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위드 코로나는 제한됐던 일상의 활동들이 가능해진다는 점에서 이전과 크게 달라질 것”이라며 “코로나19로 막혀 있던 여행 욕구가 폭발하고 있는 만큼, 상상으로 그려본 북적이는 여행지가 곧 현실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달 12일부터 21일까지 모바일 리서치 플랫폼 오픈서베이를 활용해 여기어때 앱 사용자 1942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한편, 여기어때는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숙박대전’에 참여한다. 전국 숙박 시설 1만 곳을 대상으로 5만원 쿠폰을 발행하고, 여기어때만의 차별적 혜택으로 결제 수단에 따라 최대 1만원 추가 할인을 더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어때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동원F&B(대표 김재옥)가 대표적인 한국 음식인 떡볶이를 가정간편식(HMR)으로 만들어 세계 30여 개국에 수출해 연간 현지 판매액 200억 원 달성을 앞두며 K-푸드의 글로벌 확산을 주도하고 있다.

동원F&B는 상온 간편식 떡볶이 브랜드 ‘떡볶이의신’을 2016년 동남아를 시작으로 현재 미국, 일본, 호주 등 세계 3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올 연말까지 해외 현지 판매액이 200억원을 돌파할 전망이라고 3일 밝혔다.

동원F&B가 2016년 론칭한 ‘떡볶이의신’은 방앗간에서 만든 것처럼 식감이 쫀득쫀득한 떡과 매콤달콤한 특제 소스로 입맛을 사로잡는 상온 간편식 떡볶이 브랜드다. 떡의 온도, 습도, 산도(pH)를 최적의 상태로 조절해 상온에서도 6개월 이상 보관이 가능하며, 물과 함께 끓이거나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간편하게 맛있는 떡볶이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떡볶이의신’이 세계 각국에서 사랑받게 된 비결은 수출용 제품의 맛을 내수용 제품과 동일하게 구현해 외국인들이 한국식 떡볶이의 맛을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했기 때문이다. 경쟁사들이 해외 현지의 OEM(주문자 위탁 생산)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하거나, 현지 재료를 사용해 현지인들의 입맛에 따라 맵기와 달기를 조절하는 것과 달리 동원F&B는 한국식 떡볶이의 본연의 맛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했다.
 
또한 수출이 용이한 상온 제품이라는 점도 ‘떡볶이의신’의 수출 실적 상승에 기여했다. 국내 간편식 떡볶이는 대부분 냉장 제품으로, 제품 특성상 보관이 까다롭고 유통기한이 짧아 수출이 쉽지 않다는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떡볶이의신’은 이러한 한계를 극복한 상온 떡볶이로서 세계 전역에 보다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수출이 가능했다.

동원F&B는 특히 일본에서 떡볶이 열풍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2018년부터 현지 유튜버들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선보였다. 특히 일본의 유명 먹방 유튜버 키노시타 유우카와 함께 제작한 ‘떡볶이의신’ 먹방 영상은 조회수가 100만 뷰를 돌파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현재 수출되고 있는 ‘떡볶이의신’ 품목은 떡볶이, 라볶이, 쫄볶이 등 총 10여 종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국물떡볶이와 즉석라볶이를 비롯해 치즈떡볶이, 짜장라볶이 등 다양한 제품이 외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떡볶이 수출액은 약 5400만불로 2019년 대비 56.7% 증가했다. 전년 대비 증가율로만 놓고 보면 라면(29.2%)과 김치(37.6%)를 제쳤다. BTS의 멤버가 포장마차에서 떡볶이를 먹는 사진이 화제가 되며 중국과 동남아를 넘어 미주와 유럽에서도 떡볶이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었고, 특히 미국에서는 지난해 95.2%의 수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동원F&B 관계자는 “‘떡볶이의신’은 론칭 당시부터 내수 시장보다는 해외 시장을 적극 개척하며 세계에 한국인의 입맛을 소개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된 브랜드”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품질과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을 통해 세계에 K-푸드 문화를 알리고 확대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미니멀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KUHO)가 브랜드가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과 어우러지는 네 가지의 시그니처 향을 담은 상품 ‘더 센트 오브 구호(THE SCENT OF KUHO)’를 처음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구호가 지향하는 모던하고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완성시키기 위해 의류와 액세서리 외에 구호만의 ‘향’까지 새롭게 선보인 것.

의류/액세서리가 주는 시각, 촉각과 함께, 이번에 최초로 제안하는 ‘향’ 아이템으로 고객들에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후각의 경험도 제공하게 됐다.

구호는 ‘더 센트 오브 구호(THE SCENT OF KUHO)’를 자연의 향기를 담은 디퓨저와 핸드크림으로 구성했다. 디퓨저는 스페이스(SPACE), 사운드(SOUND) 두 가지 향으로 제안됐다. 스페이스는 구호의 ‘공간’에서 느껴지는 모더니티를 표현해 평온함을 주는 허브향과 머스크향의 조화를 담았으며, 사운드는 나무로 채워진 공간에서 들리는 ‘소리’의 잔향을 의미해 대지의 흙냄새, 풀뿌리의 에너지를 통한 명상을 표현했다. 

핸드크림은 사일런스(SILENCE), 씬(SCENE) 두 가지 향으로 구성됐다. 사일런스는 자신을 위한 시간의 ‘고요함’을 상징해 잎, 나무, 꽃, 바다의 차분함이 주는 안정을 표현했고, 씬은 자연에 머물렀던 기억의 ‘장면’을 나타내 들풀과 나무, 열매, 꽃의 잔향이 주는 평온함을 담았다.

또 구호는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차원에서 FSC(산림관리협의회) 인증을 받은 무염소표백 종이를 사용한 친환경 패키징을 적용했다.

‘더 센트 오브 구호’는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한 전국 매장 및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판매된다. 가격은 디퓨저 6만9000원, 핸드크림 듀오 세트 3만3000원이다.

한편 구호는 가을에 이어 패션과 음악을 결합한 형태의 겨울 시즌 디지털 런웨이 영상을 공개했다. ‘옷’에서 더 나아가 ‘소리’까지 영역을 넓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차별화된 방식으로 전달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신상품을 공감각적으로 즐기는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는 목적으로 기획했다.

이번 디지털 런웨이는 크로마키 기술을 통해 설산을 배경으로, 캐시미어 코트, 다운 패딩 등 대표 아우터를 착용한 모델들의 워킹과 바로크 전문 연주단체 카메라타 안티콰 서울(Camerata Antiqua Seoul)이 연주하는 프랑스 바로크 대표 작곡가 장 필립 라모(Jean-Philippe Rameau)의 음악을 담았다.

구호는 현대적인 컬렉션과 고전적인 음악을 접목시키면서 모던함과 클래식함의 조화를 보여줬다. 구호의 '21년 겨울 시즌 디지털 런웨이 영상은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삼성물산 패션부문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볼 수 있다.

임옥영 구호 팀장은 “구호가 고객들의 삶을 아름답고 감각적으로 완성시키기 위해 브랜드를 상징하는 ‘향’을 최초로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구호만의 아이덴티티를 의류/액세서리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영역까지 적용해 다양하고 새로운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이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부산광역시 일자리 창출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민간 투자 유치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산광역시와 기업이 힘을 모으는 지자체 협력의 일환이다. 우아한형제들 외에도 LX인터내셔널, 클루커스 등이 부산시와 협약을 맺었다.

양 사는 3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부산시 투자유치 설명회에서 우아한형제들 김범준 대표, 부산광역시 박형준 시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우아한형제들은 ▲컨택센터(Contact Center) 설립을 통한 일자리 창출 ▲부산시 외식업 소상공인 대상 교육 컨설팅 제공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돕는 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먼저 우아한형제들은 약 500석 규모의 컨택센터를 오는 11월까지 부산 지역에 신설하여, 신규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컨택센터는 배민 이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과 고객 케어를 제공하는 전문 콜센터다. 우아한형제들은 컨택센터 설립을 통해 서비스 품질 강화와 고객 만족도 향상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부산시는 컨택센터 신설∙운영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제반 행정 필요사항에 대해 적극 지원키로 했다. 10월 말 기준 약 300여 명이 컨택센터에 채용 완료됐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인원을 늘려갈 예정이다.

또한 우아한형제들은 부산 지역 외식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난 8월 시작한 ‘배달의민족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소상공인 해결사’ 프로그램을 오는 12월까지 진행한다.

우아한형제들은 부산경제진흥원과 함께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총 8명의 외식업 소상공인을 선정해 최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간편조리식 밀키트 제작에 관한 컨설팅을 제공키로 했다. 전문 컨설턴트가 해당 소상공인의 가게 메뉴가 밀키트로 사업화 될 수 있도록 기획부터 개발까지 상세한 노하우를 전달할 계획이다.

해당 컨설팅을 통해 제작된 밀키트는 올해 12월 중 배민의 지역 생산품 산지 직송 서비스인 ‘전국별미’에 입점해 업주들의 새로운 판로 개척과 매출 증대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앞서 우아한형제들은 자사가 운영하는 외식업 자영업자 교육 프로그램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를 부산 지역 외식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난 9월 말부터 4주간 실시하기도 했다.

‘찾아가는 배민아카데미 부산편’은 경남 창원, 제주도, 서울, 강원 춘천에 이어 진행되는 현지 맞춤형 장사 교육으로, 총 30명의 부산 지역 외식업 소상공인에게 판매∙홍보 노하우, 밀키트 기획 등에 대한 전문 지식을 제공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박형준 부산광역시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에게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가 생기고, 양질의 일자리도 창출할 수 있게 돼 우리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아한형제들과의 이번 협력이 지자체와 기업 간의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부산 컨택센터가 지역의 우수인재들에게 IT서비스 전문 상담 일자리를 제공하고 고객들에게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며 ”실질적인 지원 정책을 통해 지역 외식업 소상공인 분들이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쿠팡은 연중 최대 규모 쇼핑 대축제 ‘2021 쿠팡 와우데이 빅세일’을 9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와우데이’ 이벤트는 와우회원 대상으로 진행되며, 쿠팡은 단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식품부터 패션, 뷰티, 가전 등 전 카테고리에 걸쳐 역대급 할인 혜택을 쏟아낼 예정이다.  

‘WOW 역대급 할인’ 코너에서는 고객들이 자주 찾는 상품을 매일 2-3개 선별해 오전 7시부터 선착순으로 파격적인 할인가에 판매한다. 와우회원들은 지오지아 캐시미어 블렌드 소프트 스웨터, 헤지스키즈 벤치 파카, 삼성전자 BESPOKE 제트, 삼성전자 그랑데 건조기 등 인기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대폭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WOW 골드박스’ 코너에서는 행사기간 동안 매일 전 카테고리에 걸쳐 인기상품을 선별해 한정 수량으로 특가에 선보인다. 축제 첫날인 3일에는 브라운 시리즈9 면도기, 더프트앤도프트 퍼퓸드 바디워시, 고당도 샤인머스켓 등을 골드박스 특별 할인가로 판매한다. 

매일 2개 대표브랜드를 선별해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WOW 브랜드 특가’ 코너도 찾아볼 수 있다. 삼성전자, 애플, 샤오미, 피앤지, 유한킴벌리, 아모레퍼시픽, 닥터자르트 등 국내외 대표 브랜드의 인기상품들을 즉시할인, 구매금액별 쿠폰할인 등 다양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고객들이 자주 찾는 테마별로 간편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는 ‘WOW 릴레이 세일’도 준비했다. ‘WOW 릴레이 세일’ 코너에서는 3일부터 4일까지 스낵/음료, 5일부터 6일까지는 정육, 7일에는 과일/건강식품,8일부터 9일까지는 밀키트/간편식/가공식품 카테고리별 인기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 ‘WOW적립혜택’ 코너에는 에스티로더, 바비브라운, 크리니크, 아베다 등 유명 명품 뷰티 브랜드 상품을 쿠팡캐시 적립 해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 행사기간 동안 와우회원은 가전/디지털, 맘앤베이비, 등산/캠핑/골프, 로켓직구, 로켓프레시 등 전 카테고리에 걸쳐 인기상품을 쿠폰할인, 최대 75% 즉시할인 등 풍성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와우데이는 생활용품, 식음료, 신선식품 등 고객들이 자주 구매하는 상품은 물론 패션, 뷰티, 가전제품까지 카테고리별 인기상품을 크리스마스, 블랙프라이데이 등 연말 쇼핑 시즌에 버금가는 파격 할인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라며 “고객들이 평소 눈여겨 봤던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가격 걱정없이 쇼핑축제 와우데이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음료(대표 조운호)는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바앤스피릿쇼 2021’에 참가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하반기 국내에서 개최되는 유일한 주류 전시회인 ‘서울바앤스피릿쇼’는 스피릿, 위스키, 와인, 맥주, 칵테일, 전통주 등 각종 주류부터 홈바용품까지 주류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브랜드와 용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최근 국내 무알코올 음료 시장 성장에 발맞춰 무알코올 특별관도 운영된다. 

하이트진로음료는 국내 대표 믹서 브랜드인 ‘진로토닉워터’ 홍보부스에서 소토닉부터 보드카토닉, 하이볼, 에이드 등 토닉워터 활용법을 시연할 예정이다. 무알코올 특별관에서는 국내 최초 ‘올프리’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인 ‘하이트제로0.00’ 홍보 부스를 마련해 국내 무알코올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하이트제로0.00’ 알리기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각 홍보 부스에서는 업계 관계자 및 일반 관람객 대상으로 시음 서비스 제공과 브랜드 홍보를 비롯해 1:1 영업 상담도 진행한다. 

또한, 국내 최정상급 바(Bar)들이 모인 특별관 ‘THE INFINITY BARs’에서도 ‘진로토닉워터’를 이용한 칵테일을 맛 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서울바앤스피릿쇼’ 참여는 최근 홈술∙혼술 문화 확산에 따라 대세로 떠오른 ‘진로토닉워터’와 ‘하이트제로0.00’을 직접적으로 알리는 기회인 동시에 참관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며 “또한 참여를 통해 국내외 주류 최신 트렌드와 시장 동향을 파악할 수 있어 추후 제품 개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1976년에 출시된 진로토닉워터는 그동안 진, 위스키 등의 믹서로 널리 알려져 왔으나 젊은 층 사이에서 소주에 타 마시는 용도로 활용되는 점에 주목하고 2018년 제품의 맛과 디자인 리뉴얼을 시작으로 ‘깔라만시’, ‘자몽’ 등 확장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소토닉 문화 확산을 주도했다. 올 6월에는 무칼로리인 ‘진로토닉워터 제로’를 출시하며 믹서류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대열에 합류, 소비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진로토닉워터는 최근 3년간 3배 이상 매출 급성장하고 있는 효자제품이기도 하다. 

국내 최초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인 하이트제로0.00은 지난 2월 알코올은 물론 칼로리와 당류까지 제로인 ‘올프리’ 콘셉트로 전면 리뉴얼한 후 월 매출이 전년 대비 2~3배 급성장하고 있다. 회사는 하이트제로0.00의 포지셔닝을 무알코올 맥주 시장은 물론 건강탄산음료 시장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착한 성분으로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빌리프 X VDL 비건 메이크업’ 제품을 추가 출시하며, 보다 완벽하고 탄탄한 라인업을 완성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8월 첫 비건 메이크업 라인을 선보인 바 있다.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와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됐으며, 클린 뷰티를 추구하는 빌리프의 철학과 생동감 있는 메이크업 세계를 창조하는 VDL의 색조 노하우가 만나 탄생했다.

새롭게 추가 출시된 제품은 립 앤 아이 메이크업과 클렌징 제품을 포함해 총 7개 품목으로, 아이섀도우 팔레트, 아이라이너, 브로우 펜슬, 틴트 등이 구성됐다.

‘빌리프 X VDL 비건 메이크업’은 전 제품 동물 실험과 동물성 원료를 모두 배제한 것은 물론 피부 자극 테스트와 한국 비건 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완료했다.

‘글램 밤 아이섀도우 팔레트’는 베이스, 블렌딩, 포인트 컬러가 조화롭게 구성되어 다채로운 메이크업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피부 톤에 따라 선택 가능한 웜플래쉬, 쿨플래쉬 2종의 4색 팔레트가 매트와 쉬머, 글리터 조합으로 구성돼 은은한 데일리 음영부터 영롱한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완성해주는 데일리 에센셜 팔레트이다.

‘블라스트 밤 글로우 틴트’는 가볍고 촉촉한 질감이 맑게 발색되는 글로우 타입의 립 틴트로, 입술을 물광으로 코팅한 것처럼 탱글하고 투명한 입술로 표현할 수 있다. 핑크 로즈, 코랄, MLBB 모브 총 3가지 컬러가 개인이 가지고 있는 입술 컬러에 맞춰 발색되어 자연스럽게 생기와 싱그러움을 부여한다.

‘쿨 밤 클렌징 리퀴드’는 빌리프의 수분폭탄TM 크림인 아쿠아 밤의 핵심 성분과 카렌듈라,장미, 아몬드 오일이 포함된 로사 포뮬러가 함유되어 클렌징 후에도 촉촉하고 편안한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밤 사이 분비된 피지 노폐물을 세정해주는 모닝 클렌징은 물론, 낮 동안 외부자극으로 거칠어 지고 노폐물이 쌓인 피부를 부드럽게 닦아주는 나이트 클렌징까지 활용 가능한 올데이 및 올인원 클렌징 제품이다.

이외에도 우수한 밀착력과 선명한 발색력의 ‘글램 밤 리퀴드 아이라이너’, 강력한 컬링과롱래스팅 효과로 또렷한 눈매를 완성시켜주는 ‘글램 밤 마스카라-마이티 컬링’, 펜슬과 쉐이퍼가 함께 구성된 2 in 1타입의 ‘글램 밤 브로우 펜슬 앤 쉐이퍼’, 고체 타입의 비건 클렌징 바인 ‘쿨 밤 클렌징 바’가 출시된다.

한편, 이번 ‘빌리프 X VDL 비건 메이크업 제품’은 빌리프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마블 이터널스 기획전’ 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오늘 개봉하는 영화 ‘이터널스’의 상품을 새롭게 선보였고, 기존에 출시된 ‘마블 시리즈’상품을 같이 구성해 총 70여 종을 마련했다.

‘마블 이터널스’의 상품은 총 10여 종을 판매한다. ‘스텐 캔 텀블러’는 블루, 아이보리, 그린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고, 블루는 ‘이카리스’, 아이보리는 ‘테나’, 그린은 ‘길가메시’ 가 디자인됐다. 400ml 용량으로 색감이나 디자인이 고급스러워 마블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선물하기 안성맞춤이다. ‘손잡이 텀블러’ 는 500ml 용량으로 전체적으로 블랙색감을 사용하고 옐로우의 ‘이터널스’ 의 로고가 디자인돼 멋스러운 느낌을 준다.

직장인 마블 팬의 눈길을 사로잡는 방석과 팬시용품은 가성비 높게 판매한다. ‘마블 이터널스 방석’ 은 직경 40cm로 사무실 의자에 놓기 적당한 사이즈이며, ‘인덱스 노트’ 는 총 3가지 색상으로 줄노트에 ‘이터널스’ 와 관련된 문양이 디자인된 인덱스가 같이 구성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무선 링 노트’ 는 B5사이즈, 90매로 블랙과 옐로우 2종으로 기획됐고, ‘PU커버 밴드수첩’ 은 ‘이터널스’ 의 로고가 음각으로 들어갔고 수첩을 닫아주는 밴드도 같이 있어 메모가 많은 직장인과 학생들에게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파우치’ 는 보조배터리, 무선이어폰 등을 수납할 수 있는 사이즈로 색감이나 소재가 고급스런 느낌을 준다.

이밖에도, 핸드폰 액세서리인 ‘팝 핑거’ 와 ‘우산’ 등을 선보였다. 핸드폰 뒷면에 붙여 이어폰 선 정리와 안정감 있는 그립감을 주는 ‘팝 핑거’ 는 2가지 종류로 출시됐고, ‘우산’ 은 장우산 형태로 블랙과 그린 2가지 색상으로 마련됐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에 개봉하는 영화 ‘이터널스’는 마블 팬들의 큰 기대를 받고 있는 작품”이라며, “다이소 ‘마블 이터널스 기획전’ 과 함께 영화의 감동을 일상에서도 이어나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빙그레가 여성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비바시티의 모델로 배우 혜리를 발탁했다.

빙그레는 모델 혜리와 함께 ‘비바시티’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를 선보이는 영상 광고를 온에어한다. 영상 광고에서 힙한 느낌을 물씬 풍기는 혜리가 ‘건강관리, 맛있는 비바시티로 좋을 때 시작해!’라는 메시지를 특유의 활발함으로 표현했다. 혜리의 생기 넘치는 모습과 젤리 2개로 루테인 1일 섭취량(10mg)을 충족시킬 수 있는 비바시티의 대표 히트상품 ‘비바시티 눈건강 젤리’가 담겨있는 영상은 유튜브와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바시티’는 빙그레의 건강 지향 통합 브랜드인 ‘빙그레 건강 tft’가 여성들의 건강을 위해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이다. Tasty & Healthy의 브랜드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2030 여성들이 건강한 아름다움을 영위하도록 제품을 설계했다. 뷰티, 눈 건강, 장 건강 등 여성들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츄어블, 스틱젤리, 구미젤리와 같은 형태로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비바시티’는 SNS와 공식몰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비바시티의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을 통해 영상 속 혜리의 동작을 따라하고 공유하는 ‘좋을 때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하며 갤럭시 Z플립, 다이슨 에어랩, 애플워치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또한 캠페인과 동시에 공식몰에서 비바시티를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혜리 사인이 들어간 펜을 비롯한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빙그레 관계자는 “비바시티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혜리의 이미지가 조화를 이뤄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 기대한다”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여 비바시티가 소비자들에게 ‘맛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제과가 카스타드 등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완충재를 전량 종이 재질로 변경했다.

롯데제과는 올 4월 제품에 쓰이는 완충재 등 플라스틱 제거 및 변경 계획을 발표하고 이를 위해 30여 억원의 설비 투자비용을 지불했다. 이후 약 6개월에 걸쳐 수백 번의 실험을 통해 카스타드와 엄마손파이, 칸쵸에 적용할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형태의 포장 방법을 개발했다.

이번에 종이 재질로 적용된 대용량 카스타드는 2층 구조로 겹쳐 있던 낱봉을 펼쳐서 납작한 1층 구조로 변경, 각각의 접촉면을 줄여 압력을 분산시켰다. 두 줄 형태의 길쭉한 종이 재질의 완충재를 사용하였으며 각각의 칸막이는 없애 낭비를 줄였다. 

엄마손파이는 구조 변경 없이 단품과 대용량 모두에 사용되던 플라스틱 완충재를 종이 재질의 완충제로 변경했다. 대용량 칸쵸는 기존의 외포장(비닐)을 종이 재질으로 변경해 사용하던 플라스틱 완충재를 아예 제거했다.

이외에도 롯데제과는 찰떡아이스와 팥빙수의 플라스틱 용기 중량을 약 10% 가량 줄였으며 칸쵸, 씨리얼 컵 제품의 플라스틱 컵을 종이로 대체하는 작업을 진행, 이르면 11월 중에 생산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같은 ‘No플라스틱’ 활동을 통해 롯데제과는 연간 약 700톤의 플라스틱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롯데제과는 최근 카카오 부산물을 활용하여 만든 친환경 포장재 ‘카카오 판지’의 적용 제품을 일반 가나초콜릿으로 확대했다. ‘카카오 판지’는 롯데제과, 롯데 중앙연구소와 한솔제지가 공동 개발한 종이 포장재로, 초콜릿 원료로 사용된 후 버려지는 카카오 열매의 부산물을 분말 형태로 가공하여, 재생 펄프와 혼합해서 만든 친환경 종이다. 롯데제과는 이번 가나초콜릿 적용으로 연간 280여 톤의 카카오판지가 사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추후 다른 카테코리의 제품에도 확대 적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롯데제과는 작년부터 빼빼로, 몽쉘, 카스타드, 마가렛트, 야채크래커, 롯샌, ABC초코쿠키, 목캔디, 애니타임, 초코파이, 하비스트 등에 유기용제 대신 에탄올 잉크 등 친환경 잉크를 사용하고 인쇄 도수를 축소하는 한편 포장 디자인을 단순화했다. 쥬시후레쉬 등 판껌 10종에도 껌 종이의 인쇄 잉크 도수를 절반 정도로 축소, 잉크 사용을 줄였다. 이는 화려함을 버리더라도 환경을 위해 오염물질을 가능한 최소화 하자는 취지다. 

또한 롯데제과는 최근 ‘Sweet ESG 경영’을 선포함과 동시에 친환경 패키징 전략인 ‘Sweet ECO 2025 프로젝트’를 발표한 바 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롯데제과는 2025년까지 제품 용기/트레이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25% 이상 포장재 인쇄에 사용되는 잉크, 용제를 550톤 이상 줄이며 친환경 종이 포장재 사용을 4200톤으로 늘린다는 세부적인 계획을 세웠다. 

롯데제과는 친환경 경영의 지속 실천과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바탕으로 2021년 한국지배구조원(KCGS)의 ESG 평가에서 3년 연속 A등급을 받으며 ESG 경영의 모범 기업이 되고 있다. 롯데제과는 향후에도 지속적인 친환경 포장 활동을 통해 환경 경영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 이 태릉실내빙상장을 방문해 2021/22 시즌 및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대비해 훈련 중인 국가대표 피겨 스케이팅과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단을 격려했다.

제너시스BBQ그룹 윤홍근 회장(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은 2일 태릉실내빙상장을 방문, 훈련현장을 직접 살피며 지도자 및 연맹 관계자들과 2022 베이징올림픽을 대비해 선수들이 최상의 환경에서의 훈련을 통해 경기력 향상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훈련장 여건 조성 및 최적의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국가대표 피겨스케이팅 및 스피드 스케이팅 지도자 및 선수들의 땀과 노력을 격려함과 동시에, 애로사항 및 바라는 점 등을 청취하며 최고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쇼트트랙 월드컵 1차와 2차 대회를 마치고 귀국한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지도자들을 만나 수고를 격려함과 동시에 다가오는 3차 및 4차 대회에서의 만전을 기하도록 독려했다.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은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우리 국가대표 선수들이 최고의 성적을 거둬 대한민국 빙상종목의 높아진 위상과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제반 여건 마련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윤 회장은 지난 9월에도 충북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을 방문해 훈련 중인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단을 격려했으며, ISU 피겨 주니어 그랑프리 시리즈 메달 소식에 직접 전화로 축하와 고마움을 표하는 등 빙상종목 국가대표 선수 지원에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가 진행되는 12월 31일까지 사이렌 오더 주문의 경우 1회 주문 시 최대 10개 아이템까지 주문 가능하도록 한시적으로 변경해 운영한다.

이번 주문 제한 운영은 사이렌 오더 이용 고객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원활한 앱 이용과 대량 주문으로 인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겨울 e-프리퀀시 경험의 기회를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제공해 본래의 사은행사의 의미가 잘 전달되기 위한 결정이다.

이에 따라 기존 사이렌 오더 1회 주문 시 음료, 푸드, MD 등 품목에 상관없이 최대 20개의 아이템 주문이 가능했던 것에서 1회에 주문 가능한 아이템을 최대 10개까지 가능하도록 운영한다. 

앞서 스타벅스는 e-프리퀀시 이벤트의 본래 취지인 고객 사은의 의미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온라인 예약 시스템 개선, 사은품 최초 수령일 조정, 전년 겨울 대비 25% 증대한 사은품 제작, 리셀 방지를 위한 예약 수량 제한 등의 개선안을 도입했다. 

이벤트 종료가 다가오거나 고객의 예약 시스템 접속이 잦아지면서 앱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때를 대비해 서버를 추가 증설했고, 앱 접속자 수가 많을 경우 최초 접속 화면을 이원화하여 “사이렌 오더 주문 서비스”와 “증정품 예약하기” 메뉴를 분리해 운영함으로써, 사은품 예약으로 인한 사이렌 오더 주문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일 광주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매곡초등학교에서 치킨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치킨 나눔은 교촌의 새로운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촌스러버(Chon’s lover) 선발 대회’를 통해 마련된 활동으로, ‘촌스러버’는 교촌과 함께 나눔을 전달하는 사람들을 의미한다. 

선정된 촌스러버는 광주 매곡초등학교의 3학년 2반 담임 선생님으로, 첫번째 부임한 학교에서 만난 첫 학생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쌓고 싶어 지원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즐겁게 학교 생활을 하며 공부하는 반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마음도 사연에 담았다. 

특히 이번 사연에는 매곡초등학교 3학년 2반 학생들이 교촌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치킨을 주제로 노래 가사를 개사해 노래 부른 영상이 눈길을 끌었다.

교촌 임직원들은 교촌 푸드트럭과 함께 직접 학교를 방문해 3학년 2반 학생들과 매곡초등학교 학생 및 학교 임직원들에게 허니오리지날, 발사믹치킨 등 약 100여 마리의 치킨을 전달했다. 코로나19 상황 속 위생 안전을 고려해 치킨은 개별 포장으로 제공됐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사연과 함께 포함된 초등학교 3학년 2반 학생들이 직접 개사해 노래 부른 영상이 큰 감동을 줬다”며 “이번 치킨 나눔 활동이 처음 학교에 부임한 선생님과 반 학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으로 자리 잡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촌스러버 선발대회에 관련된 소식은 교촌 공식 CSV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선정자들의 치킨 인증사진, 푸드트럭 방문 나눔 현장, 참여한 교촌 임직원 인터뷰 등 다양한 후기 콘텐츠를 통해 나눔의 즐거움과 감동을 느낄 수 있다.

교촌은 지난 9월 한 달간 사연 공모를 통해 총 100명의 ‘촌스러버’를 선정했고, 10월 말부터 ‘촌스러버’와 함께 치킨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측정 지표로, 해당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해 본 고객이 직접 평가한다.

코웨이는 해당 조사가 시작된 이래 정수기 A/S 부문 14회, 공기청정기 A/S 부문 4회 1위에 선정되었으며, 환경가전제품 A/S 전 부문에서 1위 자리를 지키며 소비자로부터 최고 수준의 서비스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코웨이는 올해 조사에서 서비스 전문성 및 적극성, 이용 편리성 등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1위에 올랐다. 특히, 얼마나 좋은 환경에서 서비스를 경험하였는지 평가하는 서비스 환경 품질 항목에서 최고점을 획득하며 케어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편리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지난 6월부터 신속한 제품 설치 및 A/S를 위해 신규 Mini RDC (Regional Distribution Center)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해당 센터는 도심 내에 위치한 소규모 거점 물류센터로, 기존 외곽지역에 위치한 물류센터의 접근성을 개선해 고객서비스 이동 동선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제품/부품의 빠른 공급으로 고객이 보다 신속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코웨이는 디지털 혁신을 통한 고객 서비스 강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최근 출시한 코웨이 노블 정수기 등 주요 제품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고객의 제품 관리 편의성을 높였다. 해당 제품은 기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이상 발견 시 해결 방법까지 안내해 준다. 특히 고객 센터 연결 시 제품 고장 부위를 미리 파악하고 있어 빠르고 정확한 상담 및 AS 접수가 가능하다. 

코웨이 관계자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코웨이 고객으로부터 직접 평가받고 1위에 선정되어 그 의미가 더욱 깊다”며 “앞으로도 케어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생활 속 새로운 가치와 편의성 높은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지난 10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정수기와 침대 부문 1위에 선정돼 우수한 서비스 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 이랜드그룹의 패션부문 사업을 영위하는 이랜드월드가 지난 2일 관세청이 주관하는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Authorized Economic Operator, 이하 AEO) 인증서 수여식에서 해외임가공 패션업계 최초로 ‘AA’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이 날 부산본부세관에서 열린 수여식에는 김재일 부산본부세관장, 이랜드월드 고관주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AEO는 관세청이 세계관세기구(World Customs Organization)의 수출입 공급망 안전관리 기준에 근거해 법규준수, 내부통제시스템, 재무건전성, 안전관리 등 적정성 여부를 심사해 공인하는 국제 표준 공인 제도로, 현재 전 세계 83개국에서 도입·운영 중이다.

이랜드월드는 2015년 패션업계 최초로 AEO 공인을 취득하면서, WCO(세계관세기구) 및 관세청이 제정한 ‘법규준수∙안전관리’ 성실업체 프로그램을 공급망 관리에 적극 도입했고, 매년 AEO 운영 노하우를 축적하면서 Web 기반의 글로벌 무역포탈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해왔다.

전세계 공급망 참여자들과 계약, 외환, 디자인, 생산, 원가 등 정확한 수입세액 계산과 수출입 상품흐름을 컨트롤 하기 위한 선박위치 추적정보 등을 실시간 공유하고, 통관에 필요한 각종서류의 발급과 유통∙보관이 서류에서 전자식으로 대체됐다. 이러한 혁신사례는 관세청에서도 AEO BP(Best Practice) 우수사례 보유 기업으로 인정돼, 21년 BP 경진대회 본선에도 진출하게 됐다.

이번 AA 등급 상향으로 이랜드월드는 한국뿐 아니라 AEO '상호인정약정(Mutual Recognition Arrangement)'을 체결한 해외 83개국에서도 통관검사·행정절차 간소화, 자금부담 완화 등 각종 편의를 제공받는다.

이랜드월드 고관주 본부장 (AEO총괄책임자) 은 “AEO BP 모델은 우리 회사만의 노력이 아니라 관세청의 지원과 관세법인, 포워더 등 협력사의 헌신으로 만들 수 있었던 것”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공급망 참여자와 함께 수출입 안전관리 규정을 준수하고 글로벌 수출입 경쟁력을 확보해 패션업계 모범사례로 더욱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 SK매직(대표 윤요섭)이 ‘2021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G-Mark)’에서 보더리스 인덕션, 스탠드형 직수 얼음정수기,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 등 3개 제품이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독일의 ‘레드닷’,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는 1957년부터 일본디자인진흥원(JIDP)이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디자인, 사용성, 혁신성, 친환경 부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수상작에게 ‘G-Mark’ 심볼을 부여한다.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2021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CES 혁신상(Innovation Award)’과 미국 IDEA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보더리스 인덕션은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이 제품은 화구 간 경계는 물론 가열 사각지대까지 없애 모든 화구에서 3400W 국내 최고 화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조작부에 히든 라이팅으로 적용해 주방 공간의 조화를 강조했다. 화구 또한 사용자 선택에 따라 총 5개 색상의 가이드라이팅을 제공해 시인성을 높인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번 수상한 ‘스탠드형 직수 얼음정수기’는 사무실, 카페,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에 최적화된 국내 최대 용량으로 지난 6월 선보인 제품이다. 직수형과 탱크형의 장점을 결합한 국내 최초 하이브리드형 직수 얼음정수기로 고급스러운 메탈 느낌의 소재를 적용해 실내 인테리어 효과와 함께 사용자의 품격까지 고려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기교 없이 정제되고 심플한 빌트인 느낌의 스퀘어 타입의 프레임을 적용한 점이 큰 호평을 받았다.

지난 4월 출시해 월 1000대 이상 지속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는 기술과 감성의 조화를 강조한 제품으로 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가전이 아닌 가구처럼 거실 공간과 조화를 강조하기 위해 고급스러운 감성의 소파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마치 명품 소파에 앉은 듯한 편안한 착석감을 제공한다. 또, 내구성과 변색에 강한 고급 패브릭 소재를 적용해 오염 등에 대한 관리가 쉽고 고급스럽고 밝은 색상의 디자인을 적용해 실내 인테리어 효과까지 높인 점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의 혁신적 가치를 위한 기술적 연구와 디자인 철학이 잘 어우러져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페인 포인트(불편함을 느끼는 지점)를 해결하고, 고객이 머물고 생활하는 공간의 품격까지 고려한 세계적인 수준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가 10년째 아름다운 기부 활동을 이어간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3일 아름다운가게 송파가락점에서 나눔바자회 ‘아름다운 하루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나눔바자회는 하이트진로와 협력사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건을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해 자원재사용의 의미를 되새기고,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나눔 문화를 꾸준히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하이트진로와 협력사 임직원들은 지난 10월 한 달간 가정에서 저마다 재사용가치가 있는 물품 총4,900점을 기증했다.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임직원 봉사자 참여없이 아름다운가게에서 직접 판매를 진행하고, 판매 수익금 전액을 소외 이웃들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10주년을 기념해 특별전 당일 해당 매장에서 물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하이트진로 인기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또한, 물품 기증 대신 소액 기부금 참여 협력사와는 아름다운 숲 조성 사업에 기부한다. 하이트진로가 협력사와 1: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마련한 기부금 1240만원은 ‘2022년 아름다운 숲 및 도심 공원 조성’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2019년부터 아름다운가게와 서울시설공단과 연계해 아름다운 숲 조성 사업에 동참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아름다운 하루 나눔바자회를 10년 동안 이어올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하고, 그동안 적극 동참해주신 협력사 및 임직원 여러분들께 감사를 표한다”며 “임직원과 협력사의 기부가 세상을 더욱 따뜻하고 이롭게 만든다는 믿음으로 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SPC그룹이 2021년도 정기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승진자는 부사장 1명, 전무 3명, 상무 13명, 상무보 14명 등 총 31명으로 올해 SPC그룹 승진 인사의 키워드는 ‘ESG경영’, ‘노사문화 혁신’과 ‘글로벌 사업 강화’다.

먼저, SPC그룹은 ESG경영에 중점을 두고, 미래 지향적 노사문화 구축을 위해 관련 승진 인사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그룹 내 ‘노사문화혁신실’을 확대 개편해 임직원간 소통을 강화하고, 수평적 조직문화를 이끌도록 할 예정이다.

글로벌 사업을 담당하는 임원들도 다수 승진했다. 이는 지속적인 글로벌 사업 강화에 대한 그룹의 확고한 의지를 표명한 것으로 풀이된다.

※ 승진 명단

△ 부사장 ▲ 경재형 (㈜SPC삼립)

△ 전무 ▲ 손병근 (㈜SPC삼립) ▲ 손정호 (㈜파리크라상) ▲ 강동석 (SPC㈜)

△ 상무 ▲ 지상호 ▲ 홍성율 ▲ 박종환 ▲ 김진억 (이상 ㈜SPC삼립) ▲ 이정훈 ▲ 박문수 ▲ 강경희 ▲ 박순주 ▲ 박준희 ▲ 이광 ▲ 한옥균 (이상 ㈜파리크라상) ▲ 이준무 (SPC㈜) ▲ 윤인상 (㈜PB파트너즈)

△ 상무보 ▲ 우태준 ▲ 정기성 (이상 ㈜SPC삼립) ▲ 김대순 ▲ 김준수 ▲ 이일남 ▲ 조영한 ▲ 천동혁 (이상 ㈜파리크라상) ▲ 이성일 (비알코리아㈜) ▲ 이건열(㈜SPC GFS) ▲ 이우일 ▲ 이준택 ▲ 송효근 (이상 SPC㈜) ▲ 이준석 (㈜Secta9ine) ▲ 홍성칠 (㈜PB파트너즈)

○.. 현대홈쇼핑은 업계 최초로 전기차를 이용한 '당일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당일 배송 서비스'는 서울 지역으로 배송되는 건에 한해 평일(월~금) 오후 1시 이전에 주문하면 같은날 오후 10시 이전에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현대홈쇼핑은 당일 배송 차량 가운데 30% 정도를 전기차로 우선 운영한 뒤, 다음달까지 60%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