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신선 간편식 시대 연다"... 풀무원, 국·탕·찌개 HMR 브랜드 ‘반듯한식’ 론칭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신선 간편식 시대 연다"... 풀무원, 국·탕·찌개 HMR 브랜드 ‘반듯한식’ 론칭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10.2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이 집밥 수준의 신선한 품질 구현과 차별화한 레시피로 만든 더 맛있는 한식 요리 HMR(가정간편식) 브랜드를 론칭합니다. 풀무원의 국·탕·찌개 HMR 브랜드 ‘반듯한식’은 빅데이터에 기반해 맛의 기준을 설정하고 한식 전문가들이 개발에 참여함은 물론, 까다로운 소비자 검증까지 공들였다고 합니다. 

한편, 현대홈쇼핑이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4개월만에 해외여행 상품 판매 방송을 재개합니다. 현대홈쇼핑은 연내에 코로나19 이전의 70%까지 해외여행 상품 방송 확대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오리온이 '착한포장 프로젝트'를 베트남으로 확대 적용하는 등 오늘(28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풀무원이 론칭한 국·탕·찌개 HMR 전문 브랜드 ‘반듯한식’ 10종.[사진=풀무원]
풀무원이 론칭한 국·탕·찌개 HMR 전문 브랜드 ‘반듯한식’ 10종.[사진=풀무원]

 

○.. 풀무원이 갓 지은 집밥 수준의 신선한 품질에 맛과 건강까지 챙긴 국·탕·찌개 HMR 전문 브랜드 ‘반듯한식’을 새롭게 선보이며 ‘신선HMR’ 시장 확대에 나선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담은 국·탕·찌개 가정 간편식(HMR) ‘반듯한식’을 론칭하고 국 3종, 탕 4종, 찌개 3종 등 신제품 10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집밥의 신선한 품질을 구현한 ‘반듯한식’은 더 맛있고 건강한 국·탕·찌개 요리를 집에서 간단히 즐길 수 있도록 한 신선 간편식 브랜드다. 나트륨을 동일 식품유형 대비 25% 이상 줄여 국물 섭취가 많은 편인 한국인의 나트륨 섭취 부담을 덜 수 있도록 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1년 냉장 국·탕·찌개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37.1%로 급성장해 약 1140억 원까지 늘어났다. 전체 국·탕·찌개 시장 성장률(25.8%)을 앞지른 것이다. 간편식 주요 소비층이 2030 1~2인가구 중심에서 4050 다인가구까지 확대되며 맛과 건강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다양해졌고, HMR 소비의 기준이 가성비 중심에서 높은 품질의 신선한 냉장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최고의 국·탕·찌개 제품을 출시하기까지 풀무원 ‘반듯한식’은 소비자 수요 파악, 까다로운 자체 검증, 전문가 협업 등에 오랜 시간과 정성을 들였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연령, 성별에 관계없이 높은 평가를 받은 전문점을 선정해 객관적인 맛의 기준을 수립하고 메뉴별 레시피 개발에 적용했다. 이 과정에서 맛 검증을 강화하고 국내 유명 한식 전문가 5인이 개발에 참여해 맛의 완성도를 더했다.
 
이와 함께 풀무원의 연구개발 노하우가 담긴 다단식 살균 공정을 적용해 살균 시 제품의 열 손상을 기존 공정 대비 35% 이상 줄였다. 이 덕분에 원재료 본연의 맛과 향, 형태, 식감 등 신선함을 살려 집밥 수준의 품질을 구현할 수 있었다. 다단 살균 공정으로 신선한 식재료 품질을 유지한 반듯한식은 냉장 유통으로 제품의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풀무원은 반듯한식 브랜드 론칭에 맞춰 신제품 10종 판매도 시작했다. ‘갈비 육개장’, ‘나주식 수육곰탕’, ‘건강한 부대찌개’, ‘산삼 배양근 삼계탕’, ‘한돈 김치찌개’, ‘소고기 보양 미역국’, ‘한우 사골육수’, ‘고깃집 된장찌개’, ‘시래기 추어탕’, ‘짬뽕 몽글 순두부’까지 대중적인 메뉴에 풀무원만의 차별화를 더해 다양하게 준비했다.

풀무원식품 소스간편식 사업부 고봉관 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은 ‘반듯한식’ 브랜드를 론칭하면서 소비자가 가정에서 간편하게 국·탕·찌개를 즐기는 것은 물론, 건강과 재료의 신선한 맛까지 느낄 수 있는 ‘신선 간편식’을 만드는 데 집중했다”면서 “계속해서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살리는 동시에 소비자 수요에 맞춘 HMR 신제품을 출시하며 공격적인 영업·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은 바로 부어 손쉽게 국물 요리를 할 수 있는 신개념 ‘요리육수’를 지난달 출시한 데 이어 국·탕·찌개 HMR ‘반듯한식’을 론칭하며 이 시장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풀무원은 간편함, 신선함 등 차별화를 무기로 가정에서 누구나 쉽게 맛있는 국, 탕, 찌개를 완성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 현대홈쇼핑이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해외여행 상품 판매 방송을 재개한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31일 오후 6시 25분에 TV홈쇼핑에서 여행사 온라인투어와 손잡고 '괌 호텔 3박 숙박권'을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되는 상품은 괌에 위치한 '호텔 닛코 괌' 3박 숙박권으로, 다음달 9일 이후부터 내년 3월 내 기간 중 투숙 가능하다. 출발하는 날짜에 따라 판매 가격은 성인 1인당 45만9000원 ~ 69만9000원이다. 항공권은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괌은 입국 72시간 전 발급받은 코로나19 PCR(유전자증폭) 검사 음성확인서를 지참하면 자가격리 없이 여행이 가능하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해외여행 상품 판매는 지난 6월 이후 4개월만에 진행되는 것"이라며 "단계적 일상 회복을 뜻하는 '위드 코로나' 전환에 발맞춰 선제적으로 해외여행 상품 판매 방송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현대홈쇼핑은 트래블 버블(Travel Bubble, 여행 안전 권역) 국가를 중심으로 연내에 월 해외여행 상품 방송 횟수를 코로나19 이전의 70%까지 끌어올린다는 구상이다. 이번 괌 호텔 3박 숙박권 방송에 이어 다음달 6일 유럽 여행 패키지 등 판매 방송도 예정돼 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자가 격리 면제 국가가 늘어나고 있어 다양한 해외여행 상품을 여행사와 함께 준비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이 베트남에서 생산·판매되는 제품 포장재의 잉크 사용량을 줄이는 환경친화적 포장재 개선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2014년부터 국내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해오던 ‘착한포장 프로젝트’를 중국에 이어 베트남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확대 시행하는 것.

오리온 베트남 법인은 현지 인기 제품인 ‘고소미’(현지명:구떼 Goute), ‘고래밥’(현지명:마린보이 Marine boy), ‘정글보이’ 등 5개 브랜드의 필름 포장재 인쇄 도수를 낮춰 생산을 시작했다. 포장재 인쇄 도수가 6~8도 제품은 3도 이하로, 3~4도 제품은 2도 이하로 각각 줄였다. 이를 통해 연간 약 88톤의 잉크를 절감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환경보호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가격 인상 없이 제품의 양을 늘리는 착한포장 프로젝트를 베트남에서도 실시하고 있다. 오리온은 베트남에서 판매되는 고소미를 가격 변동 없이 10% 증량하는 등 환경 보호와 함께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오리온은 중국 법인에서도 2017년부터 ‘초코파이’(현지명:하오리요우파이 好麗友派), ‘큐티파이’(현지명:큐티파이 Q帝派), ‘스윙칩’(현지명:하오요우취 好友趣) 등 대표 브랜드를 대상으로 필름 포장재 디자인을 단순화시켜 인쇄도수를 줄인 바 있다.

오리온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 제품의 포장재 크기와 잉크 사용량을 줄여 환경을 보호하고, 제품의 양을 늘려 소비자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 착한포장 프로젝트를 지속해오고 있다. 최근 7년간 포장재 개선과 원가 절감 노력 등을 통해 얻은 이익으로 ‘초코파이’, ‘포카칩’, ‘오!그래놀라’,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등 국내 주요 제품을 가격 인상 없이 증량해왔다. 

2017년에는 협력회사와 공동으로 유해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은 환경친화적 잉크를 개발했다. 이를 바탕으로 2018년 초코파이, 포카칩 등 총 12개 제품의 포장이 제과업계 최초로 환경부의 녹색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2019년부터는 ‘플렉소’ 방식의 인쇄설비를 통해 잉크 사용량을 기존 대비 50% 가량 절감해 환경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올해 3월에는 생산, 설비, 관리 등 6개 부서의 실무 담당자들로 구성된 ‘그린 TFT’(Green Task Force Team)를 신설해 글로벌 차원의 탄소배출 통합관리와 개발·생산·판매·폐기 전 과정에 걸친 친환경 활동도 추진하고 있다. 최근에는 청주 공장이 온실가스 절감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 금상을 2년 연속으로 수상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리온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국내를 넘어 중국, 베트남 등 해외 법인에서도 친환경 활동을 확대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차원에서 친환경 경영을 심화해 글로벌 ESG 경영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 계란 1판 3980원, 오징어 1마리 980원, 샤인머스캣·한우 50% 할인… 올해도 이마트의 ‘쓱데이’가 시작된다. 이마트는 10월 30일, 10월 31일 양일간 이마트 연중 최대 행사인 ‘쓱데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차를 맞는 쓱데이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고 필요로 하는 주요 먹거리·생필품을 연중 최저가 수준에 선보인 덕에, 매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는 첫 쓱데이 행사를 펼친 2019년 11월 2일 단 하루 행사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1% 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지난해 10월 31일, 11월 1일 이틀간 진행됐던 ‘2020 대한민국 쓱데이’ 기간에도 이마트 매출은 전년 대비 22.4% 신장해, 단 이틀 만에 1600억원에 달하는 실적을 올렸다.

이마트는 올해 역시 흥행을 이어가기 위해 1년여에 걸친 사전기획을 통해 신선식품부터 가전제품까지 다양한 행사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올해 쓱데이의 포문은 극심한 공급부족을 겪었던 ‘계란’, 식탁 위 빠질 수 없는 반찬거리 ‘오징어’, 과일 최대 이슈상품 ‘샤인머스캣’이 연다.

먼저, 이마트는 토, 일 이틀간 ‘알찬란 1판(대란, 30구)’을 3980원 파격가에 선보인다. 10월 26일 기준 계란(대란, 30구) 도매가가 4520원을 기록한 점을 감안하면, 도매가보다도 10% 이상 저렴한 가격이다. 지난해 말부터 올 5월까지 이어진 조류인플루엔자(AI) 파동의 영향으로 산란계가 대거 살처분되면서, 계란 시세는 작년에 비해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통계청은 3분기 가축 동향 조사 결과 산란계 사육 마릿수가 지난해보다 4.2% 줄어든 7072만2000마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계란 도매가 역시 다소 안정됐다고는 하나, 지난해 동기 대비 30% 가량 비싼 상황이다.

이마트는 6개월 전부터 철저한 물량계획을 수립해 총 35만 판의 행사물량을 마련할 수 있었고 대량 매입, 자체 마진 축소를 통해 도매가보다도 싼 계란을 선보이게 됐다.

오징어 역시 쓱데이를 맞아 역대 최저가로 판매한다. 이마트는 ‘아르헨티나산 오징어(200-300g 내외, 1마리)’를 980원에 선보인다. 현재 같은 사이즈의 원양산 오징어 판매가가 2980원 내외인 것을 볼 때, 약 67% 가량 저렴한 가격이다. 

이마트는 이번 2일간의 쓱데이 행사를 위해 평상시 일주일 행사 물량의 4배가 넘는 130톤의 물량을 공수했다. 특히, 아르헨티나산 오징어는 이마트만의 물류 혁신을 통해 더욱 저렴하게 매입해 눈길을 끈다. 우리나라로 들어오는 원양산 오징어는 대부분 남아메리카 최남단 동쪽 포클랜드 해역에서 어획한다. 이 때 포클랜드 섬 해안은 영국령으로, 어획 시 쿼터 조업권을 별도로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유통 가격이 높아지게 된다. 이에 이마트는 영국이 아닌 아르헨티나 선단과 직접 거래, 쿼터 조업권 구매 없이 저렴한 가격에 수입했다. 어종 역시 Illex 어종 (Illex Argentinus)으로 포클랜드 어획 오징어와 동일하다.

행사 기간 ‘샤인머스캣(2.2kg 박스, 3~4송이, 국내산)’도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한 1먼8950원에 판매한다. 1박스에 3~4송이의 샤인머스캣이 담겨 있는 점을 감안하면, 행사가 기준 1송이당 가격은 4700원~6300원 수준이다.

샤인머스캣은 높은 당도와 특유의 아삭한 식감에 힘입어 그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근래 들어 샤인머스캣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이나 디져트가 출시돼 인기를 끌며, 수요 역시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올 들어 본격적인 출하철인 8월부터 10월까지 이마트 샤인머스캣 매출은 전년 대비 29.6% 신장했다. 같은 기간 전체 포도 매출에서 샤인머스캣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도 48.0%에서 59.4%로 11.4%P 높아졌다.

이에 이마트는 사전 기획을 통해 경북 상주, 김천을 포함한 전국 주요 산지에서 총 300여 톤의 샤인머스캣을 공수해 이번 쓱데이 행사 기간 판매에 나선다.

이 밖에도 품목별 파격가, 전품목 1+1 혹은 50% 할인, 일자별 특가 등 다양한 고객 혜택을 준비했다.

이마트는 이번 쓱데이를 통해 환경 지킴이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고객들의 녹색제품, 그린카드 사용 활성화 및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한국 환경 산업 기술원과 연계해 '쓱데이 그린 장보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쓱데이 기간보다 한발 앞서 10/28일부터 시작, 31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쓱데이 그린 장보기’는 이마트 및 트레이더스 전국 매장에서 친환경 제품 30여 종을 '그린카드'로 구매할 시 에코머니 30%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이다. 친환경 제품 30종은 이마트 및 트레이더스에서 고객들에게 가장 사랑받았던 30종의 상품을 선정해 고객들이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면서도 환경을 지킬 수 있도록 했다.

또한, SSG닷컴에서 녹색제품 등 친환경 제품(200여 종) 1만원 이상 구매 시 쓱머니 쿠폰 5천원을 선착순 2만 명에게 지급한다. 추후에는 SSG닷컴에 그린카드 구매 시 에코머니가 적립되는 ‘그린PG 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위해 방역 역시 철저히 진행한다. 이마트는 쓱데이 전후로 모든 매장에 대한 방역 작업을 실시하며, 계산대 등 고객이 줄을 서서 대기하는 곳에는 바닥 스티커와 안내문을 통해 고객들 일정 간격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이제는 대한민국 쇼핑의 대명사가 된 쓱데이 기간 동안 더욱 많은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1년여간 철저히 준비했다"며 "특히 올해는 행사 특가 이외에도 친환경 등 다양한 테마를 준비해 고객들께서 다양한 재미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 비빔면과 고기 만두가 만났다.

롯데마트가 식품 브랜드 팔도와 공동 개발한 이색 콜라보 상품 '팔도 왕교자 비빔만두'를 단독 출시한다.

지난 해부터 롯데마트는 다양한 취향과 입맛의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이색 조합의 만두를 선보여 왔다. 작년 10월에는 라면과 만두를 결합한 ‘진짬뽕만두’를, 지난 6월에는 익선동 수제만두 맛집 ‘창화당’과 협업한 ‘숯불육쌈만두’와 ‘매콤숯불육쌈만두’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는 롯데마트가 맛과 재미를 갖춘 상품으로 펀슈머 성향이 강한 MZ세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식품 브랜드 팔도와 손잡았다. ‘팔도비빔면’은 35년 전통의 비빔장 소스 맛이 다양한 음식들과도 잘 어울려서, 이를 활용한 색다른 음식 조합을 찾고 SNS에 인증하는 것이 MZ세대 사이에서는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이런 점에 착안하여 롯데마트는 비빔장 소스를 고기 만두와 조합해서 고객들에게 시중에서 찾아보기 힘든 독창적인 만두 맛을 보여주고자 이번 콜라보 제품을 기획, 개발하게 됐다.

이번 제품의 핵심은 어떤 요리와도 잘 어울리는 팔도 비빔장으로 버무린 만두소다. 만두소에 비빔 소스를 첨가해 팔도 비빔면 특유의 매콤함과 달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또한 주재료인 돼지고기를 10mm 큐브 형태로 썰어 넣고, 부재료로 양배추, 부추, 대파, 무 등을 풍성하게 넣어 아삭한 식감을 살렸다. 왕교자 타입으로 소스가 깊이 배어 있는 만두소는 조리 후에도 촉촉한 상태를 유지한다.

‘팔도 왕교자 비빔만두(420g*2입)’는 10월 28일부터 전국의 롯데마트 매장에서 8480원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박해정 롯데마트 냉동식품 MD(상품기획자)는 "’팔도비빔면’의 중독적인 맛을 만두소에 녹여낸 신상 콜라보 만두 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맛과 재미를 더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10월 29일부터 11월 2일까지, 5일간 ‘코리아 패션 마켓’에 동참해 패션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특히,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의 영향으로 ‘패션’ 상품군에 대한 소비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돼 기존보다 참여 점포와 브랜드 수를 확대해 준비했다.

네번째 시즌을 맞이한 ‘코리아 패션 마켓’은 코로나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패션 업계를 돕고, 내수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산업통산자원부와 한국패션산업협회, 한국백화점협회, 그리고 한국섬유산업연합회 등이 협업해 진행하는 대규모 패션 할인 행사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진행된 시즌 1과 2에 이어 올해 6월 진행된 시즌3에도 참여해, 패션 브랜드의 판로 개척과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돕고 판매 수수료 인하 및 대금 조기 지급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파트너사를 지원해왔다.

이번 ‘코리아 패션 마켓’ 시즌 4에는 총 8개점(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노원점, 청량리점, 인천터미널점, 부산본점, 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에서 여성/남성 패션, 아웃도어, 골프, 아동 등 총 250여개 브랜드의 의류 및 잡화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점포별 구매금액의 최대 5%를 L.POINT 또는 롯데상품권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잠실점 지하1층 트레비 광장과 8층 행사장에서는 ‘코오롱스포츠’, ‘K2’, ‘블랙야크’, ‘아이더’, ‘바이네르’, ‘지오다노’, ‘프랑코페라로’ 등 총 70여개의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대표 품목으로는 ‘K2’ 플리스 9만9000원, ‘블랙야크’ 패딩 베스트 3만9000원, ‘바이네르’ 남성/여성 컴포트화 각 9만9000원, ‘프랑코페라로’ 스니커즈 7만9000원 등이 있다. 그 외에도 영등포점에서는 5층 행사장과 10층 문화홀, 그리고 3층 영등포역사내 행사장에서 50여개 브랜드 할인 행사를 동시에 전개하며, 본점은 9층, 노원점은 4층, 인천터미널점은 3층 등 각 점포별 행사장에서 진행한다.

행사 첫 날인 10월 29일에는 오전 11시부터 잠실점 1층 트레비 광장에서 ‘코리아 패션 마켓’ 시즌4 개막식을 진행한다. 특히, 최근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자리잡은 ‘친환경 패션’을 알리는 패션쇼를 진행해 ‘지속 가능한 소비’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유명 모델 이현이, 송해나 등이 참여하는 이 패션쇼에서는 롯데백화점에서 만든 친환경 브랜드인 ‘OOTT’를 비롯해, ‘K2’, ‘노스페이스’, ‘아이더’, ‘블랙야크’ 등 인기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출시한 친환경 상품들을 다양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100LIVE(롯데ON내 롯데백화점 라이브 방송 전문 채널)’에서 온라인으로 패션쇼를 생중계하고 실시간으로 고객들과 소통하며 관련 제품을 판매한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수도권 1지역장은 “지난 행사 때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이번엔 규모를 더욱 키워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가 코로나의 장기화로 위축된 소비 심리를 회복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파트너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28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국내 1위 클라우드 기업 ‘메가존클라우드(이하 메가존)’와 디지털 플랫폼 및 메타버스 공동 기술 투자 및 상호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 이용환 모바일본부장, 신성빈 마케팅본부장, 진호 디지털사업부문장,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이사, 황인철 대표, 조영국 부사장, 윤준선 CSO 등 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롯데홈쇼핑과 메가존은 ▲클라우드 인프라 운영 및 최적화 ▲VFX/XR [1]기반 콘텐츠 제작 ▲메타버스 사업화를 위한 차세대 첨단기술 연구개발 및 상용화 ▲AI 매칭 알고리즘 기술 활용 서비스 공동 투자 및 개발 등에 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롯데홈쇼핑은 메가존의 전문인력과 노하우를 활용해 커뮤니티형 플랫폼 시장에서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도록 디지털 및 메타버스 관련 각종 신기술 연구 개발 및 상용화를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 9월에 선보인 가상 모델 루시(Lucy) 기술 고도화를 통해 활동 영역을 확대하고, 메타버스 기반의 방송 서비스 구축 등 전반적인 사업 전반에 디지털 신기술 내재화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등을 비롯해 올해 2월에 선보인 MZ세대 타깃 디지털 플랫폼 V커머스 ‘wyd(와이드)’, 개인 큐레이션 서비스 기반 쇼핑 플랫폼 ‘iTOO(아이투)’ 등을 활용한 디지털 혁신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번 업무 협약 대상인 ‘메가존’은 1998년 2월 설립된 이후,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MSP(운영관리) 1위 사업자이다. △디지털 서비스 개발 △디지털 컨설팅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 10여 개의 관계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MS) 등 주요 글로벌 기업 등에 클라우드 기업 서비스 및 컨설팅,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진호 롯데홈쇼핑 디지털사업부문장은 “디지털 기술 전환을 목적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신사업인 ‘메타버스 및 디지털 강화’를 위해 국내 1위 클라우드 기업 메가존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대기업과 중견기업 간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상생, 협업의 새로운 모델을 구축하는 계기로 삼고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제 가까운 SKT매장에서도 삼성 가전을 직접 체험하고, 렌탈 계약까지 할 수 있게 됐다.

SK매직(대표 윤요섭)은 온라인과 방문판매를 통해 선보인 삼성전자 가전 렌탈서비스 ‘스페셜 렌탈 서비스’를 전국 3300여 개 SKT 매장으로 확대해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SK매직은 지난 6월, 삼성전자와 업무협약(MOU) 체결하고, 비스포크, 그랑데 등 삼성전자 가전과 전문적인 방문 관리 서비스 ‘안심OK 서비스’를 결합한 ‘스페셜 렌탈 서비스’를 선보여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SK매직은 전국 SKT 매장을 통해 진행했던 판매 및 렌탈 서비스를 삼성 가전 렌탈 서비스인 ‘스페셜 렌탈 서비스’까지 확대 운영해 SKT 매장에서도 삼성 가전을 누구나 쉽게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대상 제품군은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등 5개 품목으로 삼성 그랑데 건조기, 비스포크 냉장고 등 총 16종의 제품을 SKT 매장을 통해 선보인다. SK매직은 ▲베이직 ▲스페셜 ▲스페셜 플러스 등 각 상품별로 필터 교체 및 가전 케어서비스, 공간 관리 서비스 등이 포함된 ‘안심OK서비스’를 8-40개월 단위로 제공하며, SKT 가입 고객에게는 월 렌탈료를 최대 20%까지 할인한다.

SK매직 관계자는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한 후에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 요청이 많아 판매채널을 확대하게 됐다” 며 “앞으로도 온라인, 오프라인의 경계 없이 고객이 보다 많은 공간에서 편리하게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옴니채널(omni-channel) 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매직은 현재 전국 3300여 SKT 매장을 통해 제품 체험, 상담, 판매 및 렌탈을 진행하고 있으며, ‘T월드’ 매장 내 ‘숍인숍(Shop in Shop)’ 형태로 운영하고 있는 체험형 매장, ‘SK매직, 브랜드 존’도 현 10여개 매장에서 올해 말까지 전국 주요 20여 지점으로 확대해 운영할 방침이다.  

○..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취약계층을 위한 방역 봉사에 나섰다.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5기 1조가 지난 26일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 개미마을 일대를 방문해 공공시설물을 소독하는 방역 봉사를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개미마을은 한국전쟁 무렵 피란민들이 천막을 치고 모여 살면서 형성된 곳으로 주거환경이 낙후된 달동네다. 이번 봉사는 저소득층이 주로 거주하는 개미마을 내 코로나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에 보탬이 되고자 마련됐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 단원들은 놀이터, 공원 등 개미마을 인근을 돌면서 주민과 방문객이 자주 이용하는 공공시설물을 순차적으로 소독했다. 이후 시설물 주위의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정화 활동을 하면서 마을의 쾌적한 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봉사에 참여한 단원은 ”이번 활동이 코로나 확진자 감소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봉사에 임했다“며 ”개미마을 주민을 비롯한 우리 모두가 하루빨리 코로나에서 벗어나 일상을 회복하게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코로나 범유행으로 몸과 마음이 지쳐있던 개미마을 주민들에게 이번 봉사단의 활동이 활력이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힘쓰는 것은 물론, 봉사단과 함께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지속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이디야커피는 오는 1일부터 소진 시까지 ‘2022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를 증정하는 연말 E-드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 기간 중 스페셜 음료 3잔 포함 총 15잔의 제조음료를 구매하고,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E-드림 스탬프 적립 미션을 완수한 고객에게 ‘2022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프로모션은 이디야 멤버스 인증회원에 한해 1인 1회 참여 가능하다.

스페셜 음료는 ▲토피넛 라떼와 지난 7일 출시된 신제품 ▲더블 토피넛 라떼 ▲더블 토피넛 위드샷 ▲토피넛 플랫치노 등 이디야커피의 시그니처 토피넛 음료 4종이다.

이번 출시하는 ‘2022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는 ‘LET’S START ECO CHALLENGE!’ 컨셉으로 이디야커피와 친환경 활동을 함께하자는 메시지가 담겨있다. 분리수거 방법, 천연 주방세제 만드는 방법 등 우리 모두가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에 대한 아기자기한 12가지 일러스트가 월별로 포함됐으며 일러스트는 크레파스 드로잉 기법 특유의 색감과 감성을 담았다.

이디야커피는 친환경 컨셉에 맞춰 구성품 또한 친환경과 상품성 모두 고려해 제작했다. ‘2022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의 구성은 친환경 인증 종이를 사용한 다이어리, 캘린더와 스티커 3종, 밀 40%가 함유된 볼펜, 그리고 파우치와 에코백까지 실용성 높은 6종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올해도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E-드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며 “신제품 토피넛 음료도 즐기고 이디야커피가 야심차게 준비한 다이어리도 받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이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파격적으로 10월부터 크리스마스 단장에 들어간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심신이 지친 고객들에게 삶의 휴식과 힐링을 제공하겠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은 28일부터 무역센터점 정문 광장에 13m 높이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캐빈하우스(통나무집), 나무 120그루로 구성된 ‘H빌리지’를 전시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갖고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행복과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올해 크리스마스 연출을 지난해보다 2주 이상 앞당겨 창사 이후 처음으로 10월에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H빌리지는 무역센터점을 시작으로 압구정본점(11/4), 판교점(11/8) 등 3개 점포에 순차적으로 설치된다. 특히, 3개 점포에는 구상나무·전나무·에메랄드그린 등 생목(生木) 총 300여 그루가 전시되며, 나무를 자르지 않고 뿌리째 화분에 담아 향후 프리미엄아울렛 등에 다시 심어 활용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또한 H빌리지를 비롯해 16개 백화점과 8개 아울렛 전국 24개 전 점포의 외벽 및 매장 내부 공간에도 크리스마스 장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현대백화점은 크리스마스 분위기 연출을 위해 다음달 5일부터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전 점포 주요 출입구에 체온 측정을 위해 운영 중인 대형 다중 인식 발열 체크기에 증강현실(AR) 필터 기능을 결합해 선보인다. 대형 다중 인식 발열 체크기 화면 내 입장하는 고객의 머리 위에 측정한 체온과 함께 산타 모자나 루돌프 머리띠가 겹쳐 나오게 해, 방문한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겠다는 구상이다.

여기에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백화점 전 점포 외부에도 영업시간 동안 크리스마스 캐럴을 틀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이와 함께 다음달 5일부터 기존 공식 홈페이지 외에 별도로 크리스마스 홈페이지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행복을 주제로 한 1분 50초 가량의 애니메이션과 ‘H빌리지’ 제작 과정을 담은 동영상 등 고객들에게 행복하고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상무)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심신이 지친 고객들이 조금이나마 먼저 행복하고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길 바란다”며 “향후 변화되는 방역 지침에 맞춰 이벤트, 고객 초청 행사 등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중순부터 크리스마스 선물 기획전을 진행하고, 다양한 크리스마스 한정판 상품도 선보일 계획이다.

○..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신제품 ‘팔도비빔만두 왕교자(이하 ’팔도비빔만두’)‘를 출시한다.

‘팔도비빔만두’는 기존 고기만두에 만능소스인 팔도비빔장을 조합해 고객들에게 시중에서 찾아보기 힘든 독창적인 만두 맛을 보여주고자 기획했다.

핵심은 어떤 요리와도 잘 어울리는 팔도비빔장으로 버무린 만두소다. 제품에는 비빔소스를 첨가해 특유의 매콤함과 달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개발초기 수차례 테스트와 시행착오 끝에 소스와 원물감, 육즙 등이 조화롭게 어울리는 레시피를 완성했다.

식감도 훌륭하다. 주재료인 돼지고기를 10mm 큐브 형태로 썰어 넣어 부재료인 양배추, 부추, 대파, 무와 함께 아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왕교자 타입으로 소스가 깊이 베어 있는 만두소는 조리 후에도 촉촉한 상태를 유지한다.

팔도 마케팅 담당은 “‘팔도비빔만두’를 통해 어느 요리와도 잘 어울리는 팔도비빔장의 맛을 새롭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팔도비빔장의 정통성을 기반으로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제품 개발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팔도비빔장은 팔도 비빔면의 액상수프를 별도 제품으로 출시해 달라는 소비자 요청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만능 소스인 팔도비빔장은 ‘팔도비빔칩’, ‘팔도비빔떡볶이’ 와 같은 다양한 식품 카테고리 제품 출시와 외식업계와의 콜라보 메뉴 출시를 통해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팔도비빔만두’는 10월 28일부터 롯데마트에서 우선 런칭되며 기타 채널로 확대될 예정이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클린 뷰티 전문 편집숍 레이블씨(Label C)는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위치한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에 친환경/유기농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뱀포드(BAMFORD)의 팝업 매장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뱀포드는 ‘클린 뷰티’, 즉 깨끗한 아름다움을 표방하는 브랜드를 선별해 소개하는 편집숍 레이블씨의 대표 브랜드다.

영국 자연주의 토탈 뷰티 브랜드 뱀포드는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삶(Sustainable and Holistic Living)’을 핵심 가치와 철학으로 삼고 있다. 신체적인 건강함 뿐 아니라 정신적, 영적 건강함을 모두 추구하는 생활 방식을 지향한다.

이번 뱀포드 팝업 스토어는 지난 2월 오픈한 더현대서울 매장에 이은 두 번째 단독 매장으로, 주요 유명 화장품 브랜드들이 모여 있는 갤러리아 명품관 입점을 통해 인지도 제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뱀포드 팝업 매장은 갤러리아 명품관 WEST 1층에 위치하며, 2022년 8월까지 운영된다. 자연주의 컨셉을 강조하기 위해 나무 기둥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적용됐다. 

뱀포드는 갤러이아 명품관 매장에서 바디케어, 스킨케어, 홈 프래그런스 등 식물성 추출물이 포함된 친환경 뷰티 상품을 판매한다.

보타닉/제라늄/로즈/재스민 라인으로 구성된 바디워시, 바디로션, 바스오일 등 바디케어제품과 인센스/로즈마리/피그 리프 향의 디퓨저와 캔들, 편안한 수면을 돕는 필로우 미스트 등 홈 프래그런스 제품을 선보인다.

이재홍 레이블씨 그룹장은 “뱀포드가 더현대서울에 이어 핵심 상권인 갤러리아 명품관에 매장을 추가 오픈해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게 됐다”며, “소비자들이 뱀포드가 추구하는 친환경과 지속가능성 가치를 경험하도록 다양한 유통 전략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뱀포드는 오는 31일까지 갤러리아 명품관 팝업 매장에서 모든 상품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 제라늄/로즈/재스민 듀오(바디워시, 바디로션 세트) 상품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임직원 기부 헌혈증 1046장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이사장 오연천)에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기증된 헌혈증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소아암 및 희귀난치성 질환으로 투병 중인 환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서선원 사무총장은 “어려운 상황에도 소아암 어린이를 위해 헌혈증을 모아주신 SPC그룹 임직원에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마음이 담긴 헌혈증인만큼 도움이 꼭 필요한 소아암 어린이에게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헌혈 수급 부족인 상황에 도움이 필요한 환아들을 위해 헌혈증을 기부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SPC그룹은 올해 안정적인 혈액 수급과 소아암 어린이 지원을 위해 정기적으로 ‘임직원 헌혈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또한 현재까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연세암병원, 대한적십자사 남부혈액원 등에 헌혈증 3800여 장을 기증했다.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10월 28일부터 12월 31일까지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는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겨울e-프리퀀시 이벤트>는 한 해 동안 꾸준히 스타벅스를 방문해 준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자 2003년부터 올해로 19년째 진행되고 있는 대표적인 사은 행사다. 단골 고객들이 일주일에 평균 두 번 방문해주는 것에 감안해, 약 9주간의 행사기간 동안 17잔의 음료를 구매하면 감사의 의미로 사은품이 증정된다.

올해는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하고, 최대한 많은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사은행사가 될 수 있도록 “2022 플래너” 3종을 비롯해 휴대용 담요인 “컴포터” 3종, 및 “아날로그 시계” 3종 등 총 9종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 사은의 의미가 왜곡되지 않고, 본래의 취지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온라인 예약 시스템 개선, 사은품 최초 수령일 조정, 전년 대비 25% 증대한 사은품 제작, 리셀 방지를 위한 예약 수량 제한 등을 진행한다. 특히, 모두가 편안한 스타벅스 고유 행사의 경험을 즐기면서도, 원활한 매장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스타벅스 최희정 마케팅담당은 “e-프리퀀시 이벤트는 1년간 스타벅스를 방문해준 많은 고객분들에게 진실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한 전통적인 사은 행사”라며, “이런 본연의 취지가 왜곡되지 않고, 고객과 파트너 모두 만족하는 행사를 위해 지속적으로 불편사항을 경청하고 개선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는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해 e-프리퀀시를 완성한 후 예약 시스템을 활용하여 사은품을 예약한 스타벅스 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 9종 중 1종이 선착순으로 증정되며, 미션 음료에는 리저브 음료와 10월 28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되는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음료가 포함된다.

○.. CJ대한통운의 인천GDC센터가 국토교통부로부터 ‘스마트물류센터 1등급 인증’을 받았다. 지난 8월 곤지암메가허브터미널에 이어 두번째다.

스마트물류센터 인증은 국토부가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첨단 물류산업을 육성하기위해 2020년 도입한 제도로, 물류처리과정별 첨단화·자동화 정도 등 기능영역 평가와 물류창고의 구조적 성능 및 정보시스템 도입 수준 등 기반영역 평가를 통해 1등급부터 5등급까지 등급을 부여한다.

인천GDC센터는 해외 인터넷쇼핑몰의 상품을 보관하고 있다가 일본, 홍콩, 싱가폴 등 동아시아 지역에서 고객 주문이 들어오면 해외로 발송하는 곳으로, 2019년 1월 오픈해 일평균 2만박스의 물량을 처리하고 있다.

이번 인증에서 인천GDC센터는 자동화 설비와 운영시스템 그리고 유기적인 업무처리 프로세스로 고객만족도를 높인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센터에는 주문처리 및 수출입 신고를 위한 IT 시스템과 QPS(Quick Picking System), 스마트 패키징, 다면 바코드 스캐너 등 자동화 설비, 그리고 이를 제어하는 운영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모든 공정을 자동화하고 관세청과의 신속한 업무처리를 통해 고객주문에서 배송까지 걸리는 시간을 절반이상 단축시켰다.

CJ대한통운은 2018년 직구, 역직구 등 증가하는 물동량의 원활한 처리를 위해 인천 자유무역단지내 연면적 23만여㎡의 인천공항특송센터를 구축했다. 이 센터에는 해외에서 국내로 들어오는 상품의 통관을 담당하는 ICC(Inbound Custom Clearance)센터와 동아시아 국가에 거주하는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발송하는 GDC(Global Distribution Center)센터가 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쇼핑에는 국경이 사라져 가고 있고 제품의 국가간 신속한 통관과 배송이 물류회사의 필수 역량이 됐다”며, “로봇·AI·빅데이터 기반의 첨단기술과 해외 40개국 279개 거점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에게 최적의 글로벌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KT&G복지재단이 지난 23일 노후된 학교 담장에 벽화를 그리는 ‘아름드리 꿈그림(Dream in Painting)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아름드리 꿈그림 벽화그리기’는 지난 2005년부터 지금까지 총 55개 학교에서 진행되어온 봉사활동으로, 노후된 학교 담장에 벽화봉사를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쾌적한 학습환경을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환경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아름드리 꿈그림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은 서울시 양천구에 위치한 양원초등학교에서 70여명의 대학생 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벽화에 인문학적인 요소도 가미했다. 특히 미술 전공 대학생들의 도안 디자인, 스케치, 채색봉사자 지도를 통해 완성도 있는 벽화를 제작하고 대학생들에게 재능 기부의 기회도 제공했다.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인한 사회 분위기를 감안해 정부의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봉사참여 인원을 오전, 오후로 나눠서 벽화봉사를 진행했다.

KT&G복지재단 관계자는 “‘아름드리 꿈그림 벽화그리기’는 아이들의 쾌적한 학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KT&G복지재단이 지난 2005년부터 꾸준히 진행해온 봉사활동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T&G복지재단은 KT&G가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2003년 설립한 공익법인으로, 전국 8개의 복지센터를 통해 지역 밀착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저소득 소외계층과 사회복지 시설 등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며, 사회문제 해결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하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 롯데제과가 온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콘셉트의 컬래버레이션 빼빼로를 선보인다.

이번 롯데제과에서 선보이는 컬래버 빼빼로는 6종으로 구성, ‘싸이월드’, ‘검정고무신’, ‘잔망루피’, ‘이베이’, ‘AB6IX’, ‘흔한남매’ 등과 함께 협업하여 제품 콘셉트를 모두 다르게 구성했다. 또 컬래버 빼빼로를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몰도 기획 제품에 따라 다르게 편성했다.

‘싸이월드 X 빼빼로’는 싸이월드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제품 패키지에 미니홈피 디자인을 적용하고 구성품으로 다양한 구성의 빼빼로(20개입) 이외에도 싸이월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도토리(20개)를 얻을 수 있는 쿠폰이 삽입되어 있다. 이 제품은 쿠팡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검정고무신 X 빼빼로’는 검정고무신의 메인 캐릭터인 ‘기영이’가 패키지 전면 디자인에 들어가 옛 감성을 자극하며 다양한 구성의 빼빼로(8개입)와 함께 기영이 키링 굿즈도 들어가 있다. 이 제품은 네이버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잔망루피 X 빼빼로’는 인기 애니메이션 ‘뽀로로’의 캐릭터인 ‘루피’의 ‘부캐’(부캐릭터)격인 ‘잔망루피’를 디자인에 적용하고 빼빼로 입수량에 따라 6입용(카카오톡), 12입용(롯데제과 스위트몰) 판매처가 나뉜다. 또 카카오톡에서만 구입 가능한 6입용 제품을 2개 구입하면 잔망루피 볼펜을 증정하고 카카오톡 라이브커머스에서는 선착순으로 잔망루피 클립보드도 증정한다. 롯데제과 스위트몰에서 구입 가능한 12입용 제품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루피 볼펜(200명) 및 캠핑의자(30명)와 빼빼로 제품 3만원 이상 구매시 다이슨에어랩(1명), 빼빼로 고데기(360명)를 증정한다.

‘이베이 X 빼빼로’는 캠핑카 콘셉트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 12개입의 빼빼로가 들어가 있다. 이 제품은 G마켓, 옥션에서만 구매 가능하며, 굿즈(캠핑의자 1000개, 폴딩박스 2000개)와 함께 판매되는 빼빼로 제품은 한정 수량으로 진행된다.

‘AB6IX X 빼빼로’는 보이그룹 에이비식스(AB6IX) 컬래버 제품으로 G마켓, 옥션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이 제품에는 다양한 빼빼로(20개입)와 함께 에이비식스 포토카드 5종 및 클립보드 굿즈가 들어가 있다.

‘흔한남매 X 빼빼로’는 작년 출시돼 완판될 정도로 인기가 있었던 컬래버 빼빼로 제품으로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올해도 선보이게 됐다. 이 제품은 다양한 구성의 빼빼로(14개입)와 흔한남매 포스트잇이 들어가 있고, 쿠팡에서 구매 가능하다.

롯데제과는 이번 온라인 전용 컬래버 빼빼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할 예정이다. 네이버, G마켓 등 온라인몰에서 빼빼로를 구입하면 달력, 양말 등 빼빼로 굿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제과 스위트몰에서는 애착 인형 브랜드로 유명한 ‘젤리캣’과 함께 10월 15일부터 40개의 빼빼로 구입하면 선착순 300명에게 젤리캣 블라썸버니 인형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전개, 프로모션 첫날 준비했던 모든 제품이 완판되며 소비자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롯데제과는 코로나19를 맞아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오프라인 시장과 함께 온라인 시장도 빼빼로데이의 주요 판매채널이 될 것으로 예상하며 소비자가 선호하는 콘셉트의 다양한 제품 및 프로모션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 10월 1일 별도법인으로 새롭게 출범한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김환석)이 27~29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1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정기학술대회에 참석한다.

이번 정기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사코페니아 및 근육건강 관련 심도 있는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법인 출범 이후 처음으로 마련한 단독 체험부스에서 과학적으로 설계된 다양한 셀렉스 제품을 선보인다. 

매일유업은 국내 성인 단백질 시장 1위를 달리고 있는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의 성장에 힘입어 건강기능식품 사업부를 분할, ‘매일헬스뉴트리션’ 법인을 설립했다. 셀렉스는 현재까지 누적매출 1200억을 돌파했으며 지속적으로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시니어 근감소증 예방을 위한 셀렉스 코어프로틴을 비롯해 운동 전후 빠른 단백질 보충을 위한 셀렉스 스포츠, 장 건강과 정상 면역 기능을 위한 셀렉스 면역 프로바이오틱스, 이너뷰티 제품인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 등이 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매일헬스뉴트리션 사코페니아연구소는 근감소 예방의 중요성을 확인하기 위해 부산대 스포츠과학부 박정준 교수 연구팀과 함께 진행한 '유청 단백질 섭취와 저항운동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한다. 

매일헬스뉴트리션 내 R&D를 담당할 사코페니아연구소는 앞으로도 근감소 예방을 위한 다양한 영양소를 이용한 영양설계 뿐만 아니라, 천연물 원료 등을 이용한 기능성 소재를 개발해 제품 개발에 적용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지역사회 고령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영양공급 중재연구 등 근감소예방 관련 다양한 연구에 참여해 근감소 예방 관련 연구에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김연경 선수와 협업을 통해 ‘월클 토종효모 곡물식빵’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월클X월클’ 콘셉트로 미국, 프랑스, 중국, 일본 등에서 특허를 받으며 세계적으로 가치를 인정받은 파리바게뜨만의 토종효모기술과 배구계의 월드클래스 김연경 선수의 만남이라는 특별한 의미를 담았다.

‘월클 토종효모 곡물식빵’은 통밀, 보리, 호밀, 귀리, 기장 등 11종 이상의 다양한 곡물 및 씨앗을 활용, 파리바게뜨만의 제빵 기술력으로 구워내 식빵 고유의 구수한 풍미와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몸에 좋은 각종 곡물들이 식빵 단면에 콕콕 박혀있어, 풍부한 영양은 물론 중간중간 씹히는 곡물의 재미있는 식감도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월클 식빵’, ‘김연경 식빵’ 등의 애칭을 가진 만큼, 패키지에는 브랜드 모델인 김연경 선수의 이미지를 전면에 배치했다.

‘월클 토종효모 곡물식빵’은 그냥 먹어도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곡물의 풍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지만, 잼 또는 토핑 등 다양한 재료와 조합하면 더욱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과일잼 또는 크림치즈를 스프레드해 아이들을 위한 건강 간식으로, 신선한 야채와 햄 등을 더해 아침 식사 대용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월클 토종효모 곡물식빵’은 월드클래스라는 김연경 선수의 명성에 걸맞게, 고품질의 재료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 개발한 제품”이라며, “맛과 식감, 영양 그리고 모델까지 월드클래스를 자랑하는 이번 신제품만의 특별한 매력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10월 29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을 활용한 ‘하마타운 쎄일맛집’을 오픈하고 ‘쎄일하마’ 사전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에 친숙한 MZ세대(1980년대~2000년대초 출생한 세대)에게 11월 역대급 할인 행사인 ‘쎄일하마’를 알리고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자 마련했다. 가상 공간인 ‘하마타운 쎄일맛집’에 방문하면 1만원 특가상품, 하이마트포인트(H.POINT) 등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하마타운 쎄일맛집’에는 맛집거리, 하이마트 매장, 게시판 등 다양한 볼거리와 소통공간을 마련했다. 맛집거리에는 ‘IT맛집’, ‘혼밥맛집’ 등 4개의 맛집이 있고 맛집에 방문하면 맛집 콘셉트에 맞는 11월 ‘쎄일하마’ 할인 정보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비밀 공간에 방문하면 1만원 특가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보물찾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보물을 찾으면 갤럭시 ‘Z플립3’,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 등 이슈 상품을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비밀 공간은 11월 1일, 3일, 5일 3일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입장할 수 있다. 

가상 공간인 하이마트 매장에 방문하면 김치냉장고, TV 등 품목별로 제품을 살펴보고 온라인쇼핑몰에 접속해 직접 구매도 할 수 있다. 매장에 마련된 게시판에 체험 후기를 올리면 선착순 1000명에게 엔제리너스 모바일 쿠폰도 준다. 사전알림 등록 혜택도 있다. 10월 28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하마타운’ 오픈 알림을 신청하는 소비자 대상으로 선착순 1000명에게 하이마트포인트 1만점도 제공한다.

‘하마타운 쎄일맛집’ 방문 방법은 간단하다.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구글 인터넷 브라우저 ‘크롬’ 주소창에 ‘하마타운’에 접속할 수 있는 URL을 입력하고 캐릭터를 설정하면 입장할 수 있다. URL은 10월 29일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이벤트 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세일맛집 하마타운’은 10월 29일부터 11월 5일까지 운영한다.

이밖에도 10월 31일까지 소문내기, 공동구매 등 다양한 사전 이벤트도 준비했다. ‘쎄일하마 사전예고 소문내기’ 이벤트 페이지 링크와 캡처본을 개인 SNS에 공유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공유 링크를 올리면, 매일 선착순 1,500명에게 하이마트포인트 5000점을 준다. 가전을 최대 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뭉치면 싸다!’ 공동구매 행사도 있다. 삼성전자 냉장고, LG전자 노트북 등 12가지 행사 상품을 30% 저렴한 혜택가(청구할인 등을 포함한 최종 혜택가)로 구매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문병철 온라인부문장은 “11월 온라인쇼핑몰 연중 최대 행사인 ‘쎄일하마’를 앞두고 소비자들에게 좀 더 친숙하게 할인 정보와 다양한 경품 혜택을 드리고자 이번 사전행사를 마련했다”며 “연말을 앞둔 11월, 가전 구매를 고민한다면 ‘하마타운’에 방문해 사전 이벤트에 참여하고 다양한 혜택도 미리 받으시길 추천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는 11월 1일부터 열흘 동안 연중 최대 규모 행사 ‘쎄일하마’를 진행한다. 베스트셀러 및 이슈가전을 한데 모아 진행하는 원데이 초특가 ‘오늘의 하마딜’, 매일 3회 시간대별 두개의 인기상품을 한정수량 50%에 판매하는 ‘반값으로 쎄일하마’ 행사 등을 준비했다.

○.. 현대리바트가 착석감을 강화한 소파 신제품 '그란디오소 제로(ZERO)'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2016년 첫 출시 이후부터 지금까지 대표 제품으로 꼽히는 '그란디오소' 소파 시리즈의 신제품이다. 

새 제품은 편안한 착석감을 위해 리클라이너 기능을 강화했다. 신체 하중이 골고루 분산될 수 있도록 풋레스트(발받침)와 헤드레스트(머리받이)의 기능을 강화했다. 여기에 누웠을 때 다리를 안정적으로 받쳐주도록 레그레스트(다리받침)의 길이도 늘렸다. 

또한, 새 제품에는 '리바트 컬러 팔레트' 색상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높였다. 리바트 컬러 팔레트는 최근 현대리바트가 브랜드 고급화의 일환으로 세계적 건축 거장 리처드 로저스의 컬러 세계에 영향을 받은 영국 건축 및 실내 디자인 전문기업 에이브 로저스 디자인(Ab Rogers Design)과 손잡고 자체 개발한 컬러 매뉴얼이다. 

그란디오로 제로에 적용된 색상은 '시 트렌치 소프트 샌드(Sea Trench Soft Sand)', '그래닛 브라운(Granite Brown)', '템페스트 그레이(Tempest Grey)' 등 총 3가지로 고급 호텔 로비에 전시된 소파와 같은 안락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제로월 인클라이닝', '히든 컵홀더', '고속 무선 충전' 등 새로운 기능도 탑재해 편의성도 높였다. 방석이 앞으로 나오면서 앉는 부분이 눕혀지는 '제로월 인클라이닝' 방식은 소파 뒷면에 추가로 공간이 필요하지 않아 공간 확보에 유리하다. 

판매처는 현대리바트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인 '리바트몰'이다. 가격은 328만원부터다. 제품은 현대리바트의 '내일 배송' 서비스를 통해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지역은 구매한 다음날 바로 받아 볼 수 있다. 수도권 이외 지역의 경우에는 구매 후 3일 뒤부터 원하는 배송 날짜를 지정할 수 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지난 5년간 제품 개발진이 그란디오소 소파 시리즈를 직접 사용해보고, 고객들의 반응도 연구하며 착석감, 디자인, 기능 등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가정용 가구 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슈즈 브랜드 ‘로렌조반피’가 세계적인 슈즈 전문 디자이너 석용배의 브랜드 ‘SEOK(세옥)’과 첫 협업을 진행했다.

로렌조반피는 1979년 이탈리아 밀라노 지역 소도시 파라비아고에서 탄생한 슈즈 브랜드다. 이탈리아의 뿌리 깊은 장인 정신을 기반으로 밀라노의 모던함을 담은 감도 높은 프리미엄 슈즈를 선보이고 있다.

협업을 진행한 SEOK(세옥)은 유명 디자인 스쿨 ‘에우로페오 디자인(IDE)’ 출신의 자동차 디자이너로 시작해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을 쌓아온 디자이너 석용배의 브랜드다. 석용배는 럭셔리 브랜드가 많이 탄생하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인정받는 한국인 디자이너로 손꼽히며 현재 세계 최고 슈즈 전문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다.
 
로렌조반피와 SEOK은 이번 협업에서 그동안 브랜드가 추구했던 전통 장인, 클래식 패션으로 대표되는 밀라노의 전형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고 친환경적이고 최첨단 기술이 공존하는 가장 최신의 밀라노 감성을 담은 슈즈를 선보였다.

특히 이번 컬렉션의 심볼 컬러인 ‘Green’은 밀라노의 랜드마크 ‘보스코 베르티칼레(Bosco Verticale)’의 수직 숲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보스코 베르티칼레’는 크고 작은 780그루 나무와 1만1000여 개의 식물, 5000개의 관목이 건축물과 어우러지며, 태양광으로 전력을 공급하고 사용한 물은 다시 식물에 주는 구조로 친환경 건축 양식의 걸작으로 불린다.

사용된 기술은 최첨단이다. 이태리 전문 아웃솔 ‘FIN PROJECT(핀 프로젝트)’사의 최신 듀얼컬러 엑스트라 라이트를 사용해 기존 EVA 제품보다 강한 내구성과 접지력을 갖췄다. 두 가지의 서로 다른 컬러를 한 금형(몰드)에서 생산하기 때문에 가공 에너지도 50% 절감한다.

컬렉션의 대표 모델명인 ‘아질레’는 이태리어로 날렵하다, 가볍고 빠르게 움직인다라는 뜻으로 1980년 러닝화 디자인 포인트에서 영감을 받아 곡선의 유연함을 기반으로 3가지(가죽/나일론/스웨이드) 소재를 믹스했다.

네오프렌 소재의 힐 탭은 부드럽고 유연하게 착용되도록 도와주고 통기성이 우수한 메시 자재 라이닝은 걸을수록 가볍고 쾌적한 느낌을 선사한다. 특히 신발의 옆면에 TPU 소재로 만들어진 조각에 로렌조반피의 히스토리를 이태리어로 새겨 고급스러움과 헤리티지를 더했다.

이랜드 로렌조반피 관계자는 “국내에서 명품 스니커즈에 대한 고객 수요가 많아지면서 이번 협업에도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며 “로렌조반피가 탄생한 밀라노의 가장 최신 감성 및 슈즈 제작 기술력에 브랜드 SEOK의 감성이 더해지며 전 연령대 남성 고객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돕기 위해 전국 60여개 사회복지기관에 ‘사랑의 여주쌀’ 10톤(20kg, 500개)을 전달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27일에는 경기 여주종합운동장에서, 28일에는 서울 구립서초노인요양센터와 부산 강서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사랑의 쌀 구매는 지난 10일 종료한 ‘21회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출전 선수들의 상금 일부와 하이트진로의 1: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함께 마련한 기부금으로 진행했다.

○.. 국내 최초 라면인 삼양라면이 변화를 꾀하고 있다. 장수브랜드 이미지를 탈피하고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소통에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삼양식품은 올해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삼양라면의 유튜브 디지털 광고 '평범하게 위대하게'를 공개했다. 대한민국 최초의 라면인 삼양라면의 역사와 전통을 MZ세대들에게 부담없이 전하기 위해 애니메이션 기반 뮤지컬 형태로 제작했으며, 탄탄한 스토리에 슈퍼주니어 '규현'이 노래를 불러 화제가 됐다. 평범하게 위대하게 광고 영상은 공개 4주만에 560만 뷰를 넘어섰고, 높은 완성도를 인정받아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바일 마케팅 컨퍼런스인 '맥스 서밋 2021(MAX SUMMIT 2021) 어워드'에서 F&B(식품음료) 산업군 부문을 수상했다.

최근에는 회사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삼양라면을 리뉴얼했다. 면, 스프, 후레이크 모두 변화를 줬다. 패키지는 녹색 인증을 받은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했으며, 기존 삼양라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며 오리지널 제품은 주황과 파랑, 매운맛 제품은 빨강과 검정의 색상 대비로 주목도를 높였다. 특히 1963년 9월 15일 삼양라면 출시 이래 제품명을 한자 '삼양'이 아닌 한글 '삼양'으로 표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광고 주인공인 '삼양63' 캐릭터를 제품 패키지에 삽입했다. 앞서 스튜디오 킨조와 협업을 통해 창립 60주년 기념 에디션 패키지도 선보인 바 있다.

지난 21일에는 MZ세대들이 주로 이용하는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했는데, 이를 14만명이 시청했다. 또한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는 구매 인증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삼양라면이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 속에서 등장하면서 국내 및 해외에서 관심도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삼양식품은 새로운 취식 방법 등 다양한 방식으로 MZ세대에게 삼양라면의 이미지 제고 및 관심을 환기시키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최근 제품 리뉴얼과 패키지 교체, 유튜브 디지털 광고 등으로 소비자 반응이 급증하면서 젊은 라면으로 이미지가 개선된 것으로 판단된다"며 “향후 글로벌에서도 삼양 브랜드를 강화해, 불닭 볶음면에 이어 삼양라면도 글로벌 소비자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로 키우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갤러리아 광교 지하1층 파사쥬에 글로벌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 매장을 경기권 최초로 28일 오픈했다.

세포라는 글로벌 명품 기업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 그룹이 운영하는 화장품 편집숍으로 현재 프랑스·미국·이탈리아·중국 등 세계 34개국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갤러리아 광교 파사쥬 매장이 전국 6호점으로, 서울 지역 외 경기권으로는 최초로 선보이는 매장이다.

갤러리아 광교는 국내외 화장품 70여 종을 비롯해 광교 세포라 매장에서 최초로 런칭하는 '드렁크 엘리펀트' 및 '로에베 퍼퓸', '타르트' 등 세포라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다양한 독점 브랜드도 선보일 예정이다.

신규 오픈 포로모션으로는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휴대폰 스트랩과 여행 파우치를 선착순으로 증정하고 11월 3일까지 모든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뷰티 패스 포인트를 2배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28일, 농어촌 지역 독거노인이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하고 코로나19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난방용품 및 위생용품 300세트를 기증한다. 

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1인용 전기요와 함께 롯데하이마트 임직원으로 구성된 롯데하이마트 샤롯데봉사단 135명이 제작한 방한 장갑, 손 세정제, 마스크 등을 전달한다. 지원 대상은 전국 15개 농어촌 지역 독거노인 300가구다. 기증식에는 서울시 영등포구 소재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롯데하이마트 문총 MD전략부문장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이 참석했다.  

기증 행사는 롯데하이마트가 농어촌 지역사회와 상생협력 하기 위해 마련한 기부금과 임직원의 자발적 봉사활동 참여로 마련했다.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1인용 전기요 300개는 롯데하이마트가 출연한 ‘농어촌상생협력기금’으로 준비했다. 샤롯데봉사단 135명은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방한 장갑을 직접 제작했다. 어르신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마스크, 손 소독제, 소독 티슈 등으로 구성한 위생용품도 마련했다. 기증품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연계된 전국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을 통해 전국 15개 농어촌 지역 독거노인 300가구에 전달된다.

기증식에 참여한 롯데하이마트 문총 MD전략부문장은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겨울을 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일에 동료들과 함께 직접 참여하게 되어 뜻깊다”라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빙그레가 2021년 ESG 평가에서 3년 연속 통합등급 'A'를 획득했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한 2021년 ESG평가는 평가대상 950개 상장회사 중 총 765개 기업이 등급을 부여받았으며, 빙그레는 2019년부터 3개년 연속 통합 A등급을 부여 받았다. 세부적으로는 환경 A, 사회적 책임 A+, 지배구조 A를 받았다. 특히 환경 부문에서 작년보다 한 단계 높은 A등급을 받았다.

ESG 평가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2011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는 평가로, 환경(Environment), 사회적 책임(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와 같은 비재무적 수준을 평가하여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 기업을 재무적 측면으로만 평가하던 종전 방식에서 나아가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 가치와 지속가능성에 영향을 주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의 비재무적 요소까지 반영해 평가함으로써, 기업 경영이 사회전체의 이익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지속가능경영에 방점을 둔 가치투자의 기준이 되고 있다.

빙그레는 그동안 바나나맛우유 캠페인 ‘지구를 지켜바나나’와 요플레와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사이클과 함께 기후위기로부터 환경을 지키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 ‘Let’s Bloom the Earth(렛츠 블룸 디 어쓰)’를 진행해 왔다. 또 빙그레 아카페라는 친환경 포장재로 패키지를 변경했다. 아카페라 패키지의 핵심은 수축 라벨의 소재 변경이다. 수축 라벨은 접착제를 사용한 일반 띠 라벨과 달리 필름에 열을 가해 수축시켜 포장하는 방식으로 절취선을 넣으면 재활용 시 분리배출이 용이하다는 특징이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3년 연속 통합 A등급 획득은 그동안 전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관심 속에 ‘사회’, ‘환경’, ‘지배구조’ 부문에서 다년간 꾸준히 노력해온 결과”라며 “특히 환경 부문에서 작년보다 한 단계 높은 A 등급을 획득한 만큼, 앞으로도 신뢰와 사랑을 받는 기업, 친환경 기업으로 계속해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