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SSG닷컴, '네이버 장보기' 입점... 신세계X네이버 협력 강화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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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SSG닷컴, '네이버 장보기' 입점... 신세계X네이버 협력 강화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10.14 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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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3월 이뤄진 신세계그룹과 네이버 간 지분교환 이후, 전략적 업무협력의 일환으로 SSG닷컴이 네이버 장보기에 입점해 이마트몰 상품 배송을 시작합니다. SSG닷컴은 이번 네이버 장보기 입점을 통해 고객 층을 더욱 확대하고, 네이버도 SSG닷컴의 입점으로 플랫폼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SPA 브랜드인 스파오의 한복사랑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이랜드 스파오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한복사랑 감사장을 받은 것인데요. 스파오는 모던 한복 브랜드 리슬과 협업해 생활 한복 컬렉션을 출시하고 한복을 널리 알린 점을 인정받았습니다. 

이외에도 롯데제과는 지역 맛집의 대표 제품과 ‘몽쉘’ 브랜드 간의 컬래버레이션인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를 시작하는 등 오늘(14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SSG닷컴이 14일 네이버 장보기에 입점해 이마트몰 상품 배송을 시작한다.
SSG닷컴이 14일 네이버 장보기에 입점해 이마트몰 상품 배송을 시작한다.

 

○.. SSG닷컴이 ‘네이버 장보기’에 입점해 상품 판매에 들어간다. 이는 지난 3월 신세계그룹과 네이버 간 지분교환 이후 진행되는 전략적 업무협력의 일환이다.

SSG닷컴은 네이버 장보기에 입점해 이마트몰 상품 배송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이로써 고객들은 14일 오후 7시 이후부터 네이버 장보기에 접속해 SSG닷컴의 ‘쓱배송(주간배송)’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 경우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게 되는 만큼, N포인트 사용이나 네이버페이 등 간편 결제 이용도 가능하다.

네이버 장보기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 역시 기존 SSG닷컴의 쓱배송과 동일하다. 고객이 입력한 주소지에 따라 SSG닷컴의 온라인 스토어 ‘네오’ 또는 집 근처 이마트 P.P(Picking & Packing)센터에서 배송된다.

SSG닷컴은 이번 네이버 장보기 입점을 통해 이용 고객 층을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네이버 역시 국내 1위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SSG닷컴의 입점으로 플랫폼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게 됐다.

SSG닷컴은 본격적인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인기 장보기 품목을 특가로 판매하는 ‘네이버 × 이마트 국민템 행사’ 등 파격적인 구매 혜택을 제공, 인지도 제고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이번 네이버 장보기 입점은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협업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늘어날 주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전국 이마트 P.P센터의 배송 물량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향후 ‘트레이더스 쓱배송’과 ‘새벽배송’도 순차적으로 입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한복사랑 감사장’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감사장 전달식은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에서 문화체육관광부 황희 장관과 스파오 성낙원 BU장 및 다른 수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스파오는 모던 한복 브랜드 ‘리슬’과 협업해 전통 한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생활 한복 컬렉션을 출시해 한복을 널리 알린 점을 인정받아 감사장을 받았다.

스파오가 선보인 생활 한복 컬렉션은 한복 특유의 멋을 캐주얼한 감성으로 풀어내며 고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전통 매화와 대나무 무늬 등 한국적인 문양을 담은 두루마기 스타일의 로브와 저고리를 모티브로 한 파자마, 노리개 키링 등 일상생활 속에서도 충분히 한복을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음을 보여주며 생활 한복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이랜드 스파오 성낙원 BU장은 “SPA 브랜드 최초로 생활 한복 컬렉션을 출시해 많은 고객들이 한복을 부담 없이 접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감사장 수상으로까지 이어져 영광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도전들을 통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스파오는 오는 21일 한복의 날을 기념해 ‘리슬’과 FW 생활한복 컬렉션을 선보인다. 지난 1차 협업에 이어 한복의 멋을 담은 긴팔 파자마 5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프리미엄 크림 케이크 ‘몽쉘’을 활용한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몽슐랭 로드’란 ‘몽쉘’과 ‘미슐랭’, ‘로드’의 합성어로 몽쉘이 소개하는 디저트 맛집 가이드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롯데제과에서 내세운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이 쉽지 않은 점을 고려, 지역 맛집의 대표 제품과 ‘몽쉘’ 브랜드 간의 컬래버레이션이다. 이 프로젝트는 유명 맛집 제품의 맛과 디자인 등을 ‘몽쉘’에 적용해 소비자에게 즐거움과 신선함을 제공한다는 독특한 콘셉트를 내세웠다. 

이번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의 첫 시작은 인기 도넛 브랜드 ‘노티드(Knotted)’와 함께 한다. 롯데제과는 노티드 셰프들과의 협업을 통해 가을 제철 원료인 밤을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과 크림이 일품인 노티드의 시그니처 케이크인 ‘몽블랑’에서 영감을 받아 디저트 콘셉트로 만든 한입 크기의 ‘쁘띠몽쉘’에 적용했다. 

‘쁘띠몽쉘 마롱 몽블랑 케이크’는 ‘쁘띠몽쉘’을 구성하는 달콤한 겉부분과 속부분의 시럽과 크림 등에 고소하면서 담백한 ‘마롱(marron, 밤의 프랑스어)’을 활용해 달콤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디저트 케이크다. 또 제품 케이스에는 은은한 노란 색상 위에 ‘노티드’ 고유의 스마일 디자인을 전면에 적용하고 주원료인 밤 캐릭터를 삽입하고 개별 포장지에도 디자인에 적용하는 등 이번 컬래버 제품의 콘셉트를 표현했다. 

‘쁘띠몽쉘 마롱 몽블랑 케이크’는 할인점 및 일반 슈퍼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또 노티드 청담점에서는 ‘쁘띠몽쉘 마롱 몽블랑 케이크’와 함께 10월 14일부터 11월 19일까지 ‘몽쉘 X 노티드’ 한정 협업도넛 ‘몽블랑 도넛’을 판매하며, 노티드 삼성점에서도 ‘쁘띠몽쉘 마롱 몽블랑 케이크’를 구매할 수 있다.

롯데제과는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를 기념하기 위해 제품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개인 인스타그램에 구매 인증 사진과 필수 해시 태그를 함께 올리면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100명을 추첨해 ‘몽쉘 X 노티드 피크닉 캠핑 키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11일 개별 DM(다이렉트 메시지)으로 발송된다. 또 롯데제과는 제품 출시에 맞춰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활용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향후 지역 유명 맛집의 제품들과의 지속적인 컬래버를 통해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를 진행, 색다른 콘셉트의 ‘몽쉘’을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전달할 계획이다.

○.. 이마트가 국산 문어를 활용한 키친델리(즉석조리) 신상품을 출시하며 즉석조리식품 다양화, 고급화에 나선다.

이마트는 오는 21일까지 일주일간 키친델리 코너 내 국산 문어를 활용한 초밥, 튀김 등의 신상품 6종을 행사카드로 구매 시 2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 ‘문어초밥(10입)’과 ‘문어&생연어초밥(10입)’을 각각 1만384원에, ‘문어&전복초밥(10입)’을 1만2784원에 판매한다. (할인가 기준)

국산 문어를 활용해 달짝지근하고 쫄깃한 것이 특징이며, 기존 모둠초밥의 구색 상품이었던 문어초밥이 단품으로 출시되면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문어 가라아게(100g/4,384원)’, ‘문어&순살치킨 가라아게(팩/8,784원)’, ‘문어&안심텐더(팩/10,384원)’ 등 인기 튀김류도 새롭게 기획했다. (할인가 기준)

이마트는 상품의 신선도와 맛을 위해 원물 수급부터 신경 썼다. 냉동 가공된 네타(초밥 위에 올리는 생선살)를 사용하는 대신, 어획 직후 원물 그대로 냉동한 문어를 점포 주문량만큼만 산지에서 해동, 소분해 각 점포로 전달함으로써 국산 문어 고유의 맛과 신선함을 살렸다.

문어 수요가 높아지는 가을철 문어 요리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봄부터 물량을 사전 기획해 가격 또한 낮췄다. 산지 시세가 저렴할 때마다 원물을 수시로 비축했으며, 이를 통해 통영 등 남해안에서 어획한 문어 총 10톤을 사전 확보했다.

한편 이마트는 올해 키친델리 육성 전략으로 인기 카테고리인 초밥의 상품성 강화에 집중하며 그로서리 역량을 한층 더 높이고 있다.

기존에는 광어, 연어, 초새우 등 대중적이고 익숙한 초밥을 중점 판매했다면, 올해는 고급 어종을 활용한 초밥, 숙성 초밥, 시즌 초밥 등 다양한 프리미엄 초밥을 지속 출시하고 있으며, 이에 힘입어 올해(1~9월) 이마트 초밥 매출도 20% 늘었다.

지난 2~4월에는 참숭어 초밥을, 5~9월에는 농어 초밥 등을 기획해 판매했으며, 이번 달 문어 초밥을 판매한 후 11월에는 제철을 맞은 국내산 새조개, 키조개 등을 활용한 조개 초밥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경욱 이마트 델리팀 바이어는 “내식이 일상화되면서 이마트 즉석조리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계절별 다양한 신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국산 문어를 활용한 초밥 등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마트는 14일부터 연말까지 키친델리 클럽 시즌5를 운영하고, 가입 고객에 키친델리 전 상품 10% 할인쿠폰, 초밥/닭강정/치킨 등 카테고리별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키친델리 클럽은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화 멤버십으로 이마트 모바일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고객의 재방문을 이끌고 있는 키친델리 클럽은 지난 10월 론칭 후 1년간 누적 가입자수 24만명을 달성했다.

○.. 가을은 선선한 바람과 따뜻한 햇살로 사랑받는 계절이지만, 건조한 대기와 큰 일교차로 인해 피부가 손상되기 쉬운 계절이다.

이에 가을 시즌에는 건조해진 피부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이 늘어 수분과 보습 성분 위주의 페이셜 케어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 매출을 살펴보면 20년 가을 시즌 (’20.10.01 ~’20.11.31) ‘페이셜 보습 케어’ 상품군의 매출은 19년 동기간 대비 227.8% 신장했다. 올해 역시 가을 찬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면서 21년 10월 1일부터 12일까지의 보습 케어 상품 매출은 10.3% 신장했으며, 금주 주말부터 기온이 10도 대로 떨어짐에 따라 민감해진 피부를 보습 제품으로 관리하려는 고객 수요가 더욱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롯데마트는 14일부터 27일까지 뉴트로지나, 바이오더마 에이비씨덤 등 기초 케어 인기 브랜드의 보습 케어 기획팩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24시간 지속되는 데일리 보습 제품으로 인기가 좋은 ‘뉴트로지나 데일리 바디로션 기획팩(450ml+250ml)’을 롯데/KB국민/NH농협/하나 카드 결제 시 3000원 할인된 가격인 9900원에 판매한다. 신생아와 영유아를 위한 고보습, 고영양 페이스&바디 크림인 ‘바이오더마 에이비씨덤 보습 기획(500ml+200ml)’은 3만5900원 할인가로 준비했다. 

그리고 아모레 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한율’에서 보습 끝판왕 제품으로 유명한 ‘한율 빨간쌀 에멀젼 기획(125ml)/크림 기획(50ml)’은 각 2만8900원, 3만900원에 선보인다.  또한 가장 빨리 건조해지기 쉬운 눈가 관리를 위해 ‘AHC 에이지리스 아이크림(30ml X 3입)/앰플 기획(30ml X 2입 + 크림 12ml)’은 각 2만2900원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엘포인트 회원이 롯데/KB국민/NH농협/하나 카드로 존슨앤존슨, 니베아, 온더바디 등 기초 케어 12대 인기 브랜드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상품권 5000원을 증정하는 상품권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 이상진 마케팅 부문장은 “갑자기 찾아온 가을로 건조해진 환절기 피부 관리로 보습 제품을 찾는 고객 수요가 늘었다”며, “롯데마트에서 기초 케어 인기 브랜드와 단독 기획팩을 출시하고 상품권 행사도 진행하니 매장에 방문해 가을철 건조해진 피부를 지키는 다양한 보습템을 만나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8일까지 ‘가을맞이 리빙페어’를 진행, 130여개 인기 브랜드를 한 자리에 선보인다. 따뜻한 집 꾸미기를 위한 이른바 ‘웜테리어’(웜+인테리어) 관련 상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

우선 기획전을 통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다양한 가구, 리빙 상품을 선보인다.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모든 회원에게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10% 쿠폰’과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되는 ‘10% 쿠폰’ 2종을 매일 제공한다. 멤버십인 스마일클럽 회원이라면 ‘15% 할인쿠폰’ 2종을 한 장씩 더 받을 수 있다. 추가로, 브랜드 별로 ‘중복 할인쿠폰’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G마켓에서는 스마일페이 카드 결제 할인도 제공한다. 스마일페이로 등록한 삼성카드를 활용해 가구/DIY, 커튼/침구 카테고리 제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하면 ID 당 최대 1만원까지 5%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급격하게 떨어진 기온에 따뜻한 집안 분위기를 만들어줄 가구와 침구는 물론, 조명 및 인테리어 등 130여개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엄선해 소개한다. 먼저, 따뜻한 분위기의 ‘레이디 스칸딕 로맨틱 Q 원목침대 프레임’, ‘구르미애 유기농 오가닉 순면 친환경 옥수수솜 차렵이불’, ‘르헤브 극세사 인테리어 카페트 모음’ 등을 특가 상품으로 선보인다. 포근한 분위기를 만들어줄 ‘이모레돌런트 디퓨저 본품’, ‘스틸퓨어 무선 퍼퓸 디퓨저’, ‘이클아트 충전식 무선 LED 센서등’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웜인테리어와 관련된 상품 외에도 식탁세트나 리클라이너소파, 책장세트 등의 가구와 반려동물을 위한 아이템, 공구/자동차 관련 카테고리까지 한 눈에 살필 수 있다.

G마켓 리빙팀 이정은 팀장은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따뜻한 집안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웜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침실 분위기를 바꿔줄 가구와 침구류는 물론, 조명 및 인테리어 용품, 반려동물 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특가에 소개하는 만큼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G마켓과 옥션에서는 급격한 날씨변화로 인해 다양한 인테리어 및 가구 상품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다. 최근 한주(10/6~10/12) 기준, 직전주 대비 G마켓에서는 차렵이불의 판매가 46% 증가했으며, 이불솜(13%), 러그(33%)도 많이 팔렸다. 무드등(7%), 향초(22%), 촛대/홀더(51%) 등 인테리어 용품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옥션에서는 같은 기간 침대/매트리스(237%), 식탁/테이블(21%), 장식장(17%), 소파(5%) 등의 가구가 인기를 끌었다.

○.. 여기어때가 모텔 제휴점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방역 필수품을 지원한다. 고객의 안전과 제휴점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방안이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모텔 제휴점 1500여곳을 대상으로 방역 용품을 무상 제공한다. 항바이러스 필름과 함께 비접촉식 체온계, 살균소독제 분사기 같은 방역 필수품을 포함했다. 특히, 필름은 LX인터내셔널의 ‘케이바이로 항바이러스 필름’으로, 엘리베이터 버튼 등 다수의 손이 닿는 위치에 부착하는 용도다. 각 제휴점의 상품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여기어때는 이같은 방역품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여기어때는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각 제휴점이 발전한 방역 시스템을 갖추도록 지원하고 있다. 제휴점과 고객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수 있는 숙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이다.

특히, 20억원을 투자해 토탈위생솔루션 기업 세스코와 함께 진행한 ‘안심 숙소 캠페인’은 200여곳에 달하는 제휴점이 참여했다. 제휴점에 전문 방역 시스템을 설치하고, 관련 프로모션으로 고객 관심을 환기한 프로젝트다. 또, 코로나19의 확산세가 거셌던 대구·경북·부산 지역에서는 일시적으로 광고비를 인하하는 등 상생안을 펼친 바 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위생과 청결은 여행객이 숙소를 선택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됐다”며 “제휴점과 고객이 안심할 수 있는 숙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제휴점과 함께 고객 가치를 강조하며 위기를 극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이디야커피는 착즙주스 신제품 출시 이후 한 달간 판매량이 전월 대비 180%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과&당근 주스’에 이어 지난 8월 말 ‘감귤&한라봉 주스’와 ‘청포도&케일 주스’를 새로 출시하며 착즙주스 라인업을 강화했다.

계속되는 코로나19 속에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다른 첨가물 없이 과일이나 야채를 그대로 짜서 만드는 착즙주스의 수요 상승이 이디야커피 착즙주스 판매량 증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이디야커피의 착즙주스는 첨가물을 넣지 않고 과일과 채소를 100% 착즙해 만들어 자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과채주스이다.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RTD(Ready to Drink) 형태로 선보이고 있다. 패키지 디자인도 신제품 출시에 맞춰 제품의 과채 원료 이미지를 불투명 라벨에 배치해 친근하고 눈에 띄는 디자인으로 변경됐다.

‘감귤&한라봉 주스’는 감귤의 상쾌함과 싱그러운 한라봉의 진한 향이 잘 어우러지며, ‘청포도&케일 주스’는 풍부한 영양성분을 함유한 케일에 청포도를 더해 달콤한 맛을 살렸다. 기존의 ‘사과&당근 주스’도 은은한 당근 향에 달콤한 사과 맛으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코로나19로 건강을 챙기는 고객분들을 위한 새로운 맛과 디자인의 착즙주스가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분들에게 좀더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 개발에 힘쓸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취향공감 라이브쇼핑’ CJ온스타일이 역대 최대 라이브커머스 쇼핑 축제인 ‘믿고보SHOW’를 18일부터 일주일 간 실시한다. 적립금/할인 등을 통해 인기 신상품을 최대 혜택가로 구매할 수 있다. 이 기간 연예인/셀럽/쇼호스트와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풍성한 특집 방송도 준비됐다.

CJ온스타일은 이 행사를 통해 업그레이드한 라이브커머스 채널의 매력을 한껏 보여준다는 목표다. 행사 기간 모든 방송에서 CJ온스타일이 최근 신설한 고객 질문 답변 메뉴를 이용할 수 있다. 방송 중 놓친 고객 질문을 한곳에 모아 대답해줄 수 있는 메뉴다. 라이브커머스 최대 쇼핑 축제인 만큼 할인 쿠폰/최대 10% 카드할인/10% 적립금 등 각종 혜택은 모든 방송에 적용된다. 인기 연예인과 셀럽 출연으로 재미 요소를 더 높인 특집 방송도 풍성하다.

방송 참여 고객은 채팅창으로 인기 연예인과 실시간 소통하며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박명수, 이유리, 지소연/송재희 부부가 출격해 본인 취향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할 예정이다. 20일 저녁 9시 이유리가 선택한 프리미엄 유기농 샴푸 <오블랑(eau Blanc)>을 ‘이유리 네고가’로 판매한다. 강력 추천 상품을 최고의 혜택으로 선보이기 위해, 이유리 본인이 직접 협상에 나서 방송 가격 조건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20일 저녁 10시 개그맨 박명수가 가구 브랜드 <리바트>의 인기 쇼파 3종을 파격 혜택가로 판매한다. 19일 오전 11시 지소연/송재희 부부가 <머큐어 앰버서더 제주 숙박권>를 판매한다. 이 곳은 기존 ‘테디밸리 호텔’에서 최근 리뉴얼 오픈했다.

골프/뷰티/인테리어 등 각 분야별 SNS 인플루언서도 방송 출연 예정이다. 분야별 전문 지식과 최신 트렌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22일 저녁 6시에 30만 인기 골프 유튜버 심짱이 다양한 골프 팁을 골린이 시청자에게 전수한다. 드라이버샷에 효과 높은 <탱크 샤프트>도 소개할 예정이다. 최신 뷰티 핫템을 찾고 있는 고객은 22일 오전 11시 예정인 127만 뷰티 유튜버 라뮤끄 방송과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핑시언니(19일 저녁 10시), 레이디미미(21일 저녁 9시), 이블리(22일 오전 9시의 방송에서 인생템과 피부관리 꿀팁을 함께 얻어 갈 수 있다. 트렌디 한 라이프스타일 감각으로 유명한 인플루언서 바이지젤(21일 오전 10시)과 위드니노(22일 저녁 10시)는 CJ온스타일의 단독 리빙 브랜드 <앳센셜>과 향 제품 브랜드 <테일러센츠>로 완성하는 집안 인테리어 꿀팁을 소개한다.

풍부한 방송 진행 경험과 카테고리 전문성을 보유한 CJ온스타일 대표 쇼호스트 방송까지 준비됐다. 각자의 최고 애정 브랜드를 최대 혜택가로 소개한다. 18일 오후 6시에 임세영이 애용하는 자연유래 성분 클렌징 브랜드 <파머시>를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판매 상품 세트 구매 전원에게는 허니 립밤을 무료 증정한다. 19일 오후 5시 이민웅이 진행하는 <라코스테> 21 FW 신상품 방송에서는 헤비아우터 한정 수량을 최대 68%까지 할인(할인 쿠폰 포함) 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세계 최고의 쥬얼리 명가인 <부쉐론>이 만든 향수 한정수량을15% 할인가로 18일 오후 5시 판매한다. 5% 추가 할인 쿠폰에, 향수 본품 1개 구매 시마다 꼴렉시옹 패출리 캔들을 1개 증정한다.

CJ온스타일 모바일라이브 담당 배진한 사업부장은 “10월 라이브쇼’ 개편 기념 역대 최대 라이브커머스 행사 ‘믿어보SHOW’에서 CJ온스타일의 차별화된 취향 상품/브랜드를 최고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다”며, “신설된 답변 기능으로 강화한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 보고 사는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는 고퀄리티의 방송 콘텐츠를 이번 기회에 꼭 경험해보시길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 파리바게뜨가 핼러윈데이를 맞아 홈파티족을 위한 기획 제품을 한정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핼러윈데이 파티(Halloween Party)’를 테마로 홈파티 분위기를 살려줄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먼저 핼러윈 캐릭터를 담은 케이크를 출시한다. 제품은 △귀여운 핼러윈 친구들로 꾸며진 호박 모양 속에 반전의 촉촉한 딸기 생크림 케이크를 담은 ‘할로윈 파티 케이크’ △인기만점 펭수의 핼러윈 버전 케이크 ‘펭수랑 할로윈 챙겨’ △촉촉한 케이크시트와 부드러운 생크림, 상큼한 딸기콩포트가 어우러진 ‘할로윈 꼬마유령’ △꾸덕한 가나슈케이크에 귀여운 핼러윈 고스트가 장식된 초코퍼지 케이크 ‘할로윈 고스트 초코퍼지’ 등이다.

또한 △치즈 케이크에 핼러윈 대표 이미지인 ‘호박’ 인장을 찍어 마무리한 ‘치즈가 부드러운 시간’ △화이트 초콜릿이 들어간 카스텔라 속을 부드러운 치즈크림으로 듬뿍 채운 미니 카스텔라 케이크 ‘꼬마유령 카스테라’ 등 부담 없는 미니 사이즈 케이크도 내놓는다.

핼러윈을 상징하는 오브제를 적용해 가벼운 선물이나 어린이집 파티용으로도 제격인 쿠키 및 캔디류도 선보인다. △귀여운 유령 모양의 초코맛 쿠키 ‘스푸키 유령쿠키’ △호박 모양의 호박 맛 쿠키 ‘단호박 몬스터쿠키’ △달콤한 초코우유쿠키와 향긋한 바나나우유쿠키를 6개씩 12개를 가득 채워 담은 ‘할로윈 마녀모자 쿠키세트’ △핼러윈 호박을 닮은 오렌지 머랭 쿠키 ‘할로윈머랭’ △알록달록한 7가지 맛의 달콤한 마카롱을 오싹한 핼러윈 버전 포장지에 담은 ‘마카롱 7종’ 등이다. 

핼러윈 대표 이미지인 ‘잭-오-랜턴’ 호박 모양 파우치 또는 바구니에 달콤한 초콜릿 또는 캔디를 가득 담은 제품도 출시한다. △파우치 안에 이탈리아산 프리미엄 초코볼과 딸기맛 파스텔 캔디를 담은 ‘할로윈 스위츠 파우치’ △호박 랜턴에 이탈리아산 프리미엄 초코볼 또는 달콤한 캔디를 담아 무드등으로도 활용 가능한 ‘할로윈 랜턴 초콜릿’, ‘할로윈 랜턴 캔디’ △귀여운 호박 바구니 안에 호박 디자인이 적용된 파스텔 캔디가 가득 들어있어 어린이집 파티용으로도 좋은 ‘할로윈 캔디 바구니’ 등이다. 

기존 인기 제품에 핼러윈 장식을 더한 △아삭한 사과 과육과 향긋한 시나몬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애플파이 ’할로윈 미라파이’ △바삭바삭한 크라상에 달콤한 크림이 들어있는 ‘할로윈 유령크라상’ △부드러운 생크림과 달콤한 밤앙금이 들어있는 ‘할로윈 밤크림빵’ 등의 브레드류도 내놓는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핼러윈데이를 맞아 홈파티를 계획하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제품을 준비했다”며, “케이크부터 부담 없는 사탕, 빵까지 다채롭게 마련된 이번 제품과 함께 즐거운 핼러윈데이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가 ‘대통령상 한우’를 11년 연속 낙찰받으며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로서 위상을 다졌다.

금천미트는 13일 충북 음성에서 열린 ‘제24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최고 등급의 한우를 대회 사상 최고가인 7046만원에 낙찰받았다. 대통령상 한우는 정육점, 식당, 도매업체 등 전국 유통망을 통해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는 한우 농가의 생산 의욕을 높이고 한우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해 199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평가는 소의 근내지방도(마블링), 육색, 육량, 조직감 등과 사육환경, 방역시설, 위해요소중점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검사해 이뤄진다.

이번 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종축개량협회, 전국한우협회 주최로 11일부터 13일까지 농협중앙회 음성축산물공판장에서 열렸으며, 총 240두의 한우가 출품되어 치열한 순위경합을 벌였다. 금천미트가 이번에 낙찰받은 한우는 1++A등급, 출하체중 897kg, 도축체중 542kg을 기록했다. 거래가는 kg당 13만원으로, 올해 거래된 전체 한우 평균 경매가 대비 6배 이상 비싸다.

동원그룹은 지난달 소비자에게 종합적인 단백질 식품을 제공하는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Total Protein Provider)’로 도약하기 위해 계열사인 동원홈푸드 산하에 축육부문을 신설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동원홈푸드 축육부문은 기존 동원홈푸드 금천사업부와 최근 동원그룹이 인수한 축산기업 세중이 통합돼 새롭게 발족된 사업 부서다.

금천사업부는 동원홈푸드가 2015년 합병한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인 금천미트를 전신으로 하는 사업부로 정육점, 식당, 도매업체 등에 한우, 한돈, 수입육 등 100여개의 축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세중은 지난 7월 동원F&B에 인수된 B2C 축산물 가공 전문기업이다. 원료육을 수입해 가공, 유통하는 사업을 전문으로 급식업체, 대형마트, 온라인몰 등 다양한 판매경로를 확보하고 있다.

강동만 동원홈푸드 축육부문 대표이사는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로서 양질의 단백질을 고객에게 공급하는 동시에 축산 농가와 함께 상생하기 위해 매년 본 대회에 참가하고 있다”며 “농가가 장인 정신으로 정성껏 키운 대통령상 한우를 11년 연속 낙찰받은 것에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운영하는 ‘부산엑스더스카이(BUSAN X the SKY)’가 글로벌 랜드마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우봉)는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BUSAN X the SKY)’가 세계거탑연맹(WFGT)의 51번째 회원이 됐다고 14일 밝혔다.

세계거탑연맹(WFGT)은 전 세계 초고층 타워 및 빌딩들의 협회로, 글로벌 랜드마크 타워들 간의 네트워크와 파트너십을 장려하기 위해 1989년에 창설된 연맹이다.

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전망대 시설이 갖춰진 관광객 명소일 뿐만 아니라 도시를 대표하는 건축물이라는 평가를 받아야 한다.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 엘시티 랜드마크타워에 위치한 ‘부산엑스더스카이’는 부산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전망대다. 씨사이드뷰(Sea Side View)와 씨티뷰를 함께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로 전망대 각 층마다 해운대 해변과 도시 야경,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이기대, 달맞이 고개, 동백섬 등 부산의 명소를 조망할 수 있는 ‘파노라믹 오션뷰’를 자랑한다.

부산엑스더스카이는 이러한 점을 인정받아 세계거탑연맹(WFGT)으로부터 연맹 가입이 결정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세계거탑연맹 회원으로는 51번째, 국내 회원으로는 4번째다. 국내 회원으로는 N서울타워, 부산타워,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가 회원으로 가입됐으며 뉴욕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토론토의 CN타워, 파리의 에펠탑 등이 회원으로 등록됐다.

부산엑스더스카이는 이번 세계거탑연맹(WFGT)가입으로 부산의 랜드마크로 더욱 자리매김하고, 향후 외국 관광객 유치 등의 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계거탑연맹에 가입한 회원들은 보유하고 있는 산업 기술, 마케팅, 비즈니스 전문 지식을 비롯한 인프라를 서로 활용하고 운영 성공 사례, 산업 벤치마킹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해 랜드마크로서 위상을 높이고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김경순 C&S사업본부장은 “도심과 해변을 모두 조망하는 전망대가 세계에서도 몇 안 된다는 점에서 부산엑스더스카이는 부산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번 세계거탑연맹 회원가입으로 글로벌 랜드마크들과의 협업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 “비비고 불고기치킨만두 최고! 이런 만두를 매일 먹을 수 있는 Ben(안병훈 선수)이 부럽네요” (제이슨 데이)

현지 시간으로 오는 14일부터 美 라스베가스 서밋 클럽에서 열리는 THE CJ CUP@SUMMIT(이하 더CJ컵)을 앞두고 세계적인 골프 선수들이 ‘나만의 비법 만두소스 만들기’, ‘비비고 만두소 맞추기’ 등의 이벤트를 즐기며 한식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더CJ컵 공식 후원 브랜드인 ‘비비고’는 전세계 골프팬들에게 디지털 콘텐츠로 한식의 우수성과 비비고를 알리기 위해 특별 이벤트를 기획했다. 해당 영상은 PGA투어, 더CJ컵, 비비고 SNS 채널 등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연습 라운드 첫날인 12일 진행된 한식 체험 이벤트에서 제이슨 데이(호주)는 안병훈과 함께 만두에 들어가는 재료 맞추기 퀴즈에 참가했다. 제이슨 데이는 퀴즈 초반에 안병훈에게 뒤지다가 무서운 집중력으로 안병훈보다 더 많은 재료를 맞추면서 역전해 주변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또 지난 해 진행했던 한식 체험에서 직접 만든 비빔밥 한 그릇을 싹 비웠던 이안 폴터(영국)는 올해도 고추장의 맛에 매료된 모습을 보였다. 김주형과 이안 폴터는 서로에게 어울릴만한 만두소스를 만들었는데 영국인인 이안 폴터는 매콤한 고추장을 활용한 동양적인 매운 맛을 선호한 반면 김주형은 고추장에 머스타드와 식초를 넣은 소스를 선택해 현장에 모인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안 폴터는 “평소에도 비비고 갓추(GOTCHU, 고추장 소스)같은 매운맛을 좋아한다. 오늘 만든 소스가 입맛에 잘 맞는다”면서 엄지를 들어 보였다.

이 밖에도 아담 스콧(호주)과 티렐 해튼(영국)도 비비고 만두를 활용한 샐러드와 치킨 샌드위치를 직접 만들어 먹으며 다양한 맛과 매력을 지닌 한식을 칭찬했다.

한편 비비고는 더 CJ컵을 비롯해 미국 현지에서 진행되는 PGA투어 주요 대회를 통해 비비고 인지도를 높이고 K-푸드의 매력을 적극 알리고 있다. 특히 작년에는 코로나19로 무관중 대회를 진행했으나 올해는 대회장을 찾은 갤러리들이 비비고를 통해 한식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할 계획이다.

 CJ 관계자는 “더CJ컵은 골프 이벤트를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스포츠ž문화 플랫폼으로 성장하며 전세계 골프 팬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역할을 해내고 있다”면서 “미국에서 개최되는 이점을 살려 비비고 브랜드의 입지를 다지고, PGA투어 선수들과 함께하는 유쾌한 콘텐츠로 한식의 매력을 적극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강남구 선릉점에 롯데정보통신과 협업한 오프라인 비대면 ‘무인 픽업’ 시스템을 도입했다.

롯데리아 선릉점에 테스트 운영하는 무인 픽업 시스템은 제품 주문부터 수령까지 대면의 과정을 생략해 매장의 전 과정이 무인화로 운영되며, 매장 주문과 배달 주문의 픽업 공간을 분리했다. 

롯데리아 무인픽업함은 무인 주문기기를 통해 주문한 이후 발급되는 영수증 하단의 바코드를 인증하면 수령할 수 있는 무인 픽업함을 안내하며 터치를 통해 제품 수령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매장 이용 고객의 제품 수령과 배달 서비스 픽업의 공간이 혼용 운영되는 동선을 분리해 배달 서비스 전용 픽업 존을 구성해 매장 이용 고객과의 동선을 분리했고, 제품별 품온 유지를 위해 HOT/COLD 영역을 분리했다. 

롯데GRS는 롯데리아 선릉점에 도입한 무인 픽업 신규 서비스를 도입 이후 매장 카운터의 완전 비대면 운영과 향후 매장 출입 없이도 제품 픽업이 가능한 매장 외부 무인 픽업 시스템 등 푸드테크를 활용한 무인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을 검토할 예정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선릉점은 비대면 트렌드의 확산과 외식업계의 푸드테크 접목 기술들이 다양해지고 있는 가운데 비대면 시스템을 고객 동선에 맞춰 고객 편리성을 극대화한 매장”이라며 “향후 완전한 무인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통한 푸드 테크 활용 안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은 '제23회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디자인경영 부문의 대상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은 디자인 주도의 경영실적이 우수한 선도 기업, 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매년 시상하는 국내 디자인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아모레퍼시픽이 대통령 표창을 받으며 대상을 받은 '디자인경영' 부문은 디자인을 주도로 제조·서비스 혁신을 이루고 디자인 경영전략 수립 및 개발 투자, 인재양성 등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아모레퍼시픽은 1945년 창립 이후 디자인을 기업 및 브랜드의 경쟁력 중 하나로 삼고, 건축과 공간, 제품, 사회공헌, 문화 메세나 등 모든 기업 활동에서 주요한 전략적 요소로 활용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기업, 브랜드, 나아가 지속가능경영 및 사회공헌 관점에서의 의미 있는 디자인 활동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아모레퍼시픽 본사를 비롯해 미지움 연구소, 아모레 뷰티 파크, 원료식물원 등의 비상업 건축공간 사례와 아모레성수, 제주 오설록의 티스톤 등 다양한 공간에 담긴 확고한 디자인 철학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창의적인 감성을 바탕으로 소통, 관계가 형성되는 공간이자 자연을 느끼며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들이다.

브랜드 측면에서도 차별화된 제품 패키지,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플래그쉽 스토어, 웹사이트 커뮤니케이션 사례 등에서 각 브랜드가 가진 감성을 일관되고 매력 있는 디자인으로 표현해 경쟁력을 높였다.

이외에도 아모레퍼시픽의 기업 아이덴티티를 담아 디자인한 글꼴 '아리따 서체'를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배포하고 있으며, 환경과 사회를 위한 제품 및 공간 디자인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기업의 확고한 디자인 철학과 '창의적 장인'을 지향하는 구성원의 공유가치를 바탕으로 추진해온 디자인경영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뷰티 기업으로서 혁신적이고 아름다운 디자인이 기업과 브랜드의 이미지를 견고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남양유업 어린이 요구르트 브랜드 ‘이오’가, 아이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브레드이발소’ 캐릭터와 콜라보한 제품을 출시했다.

‘브레드이발소’는 넷플릭스를 비롯해 다양한 플랫폼에서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애니메이션으로, 정이 많고 개성이 넘치는 많은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이러한 선한 성격의 캐릭터들과 우리 아이를 위해 탄생한 ‘이오’ 제품이 추구하는 방향이 같아, 콜라보 제품 출시를 결정했다고 남양유업 관계자는 밝혔다.

남양유업은 브레드이발소 캐릭터가 디자인된 이오 제품 출시와 함께, 콜라보 굿즈를 활용한 이벤트를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고 있다. 또한 다가오는 할로윈을 맞아 ‘스페셜 에디션’ 패키지도 출시할 계획을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 캐릭터와 콜라보한 이오를 새롭게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콜라보 제품 및 프로모션 등을 펼쳐, 소비자분들께 재미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어린이 요구르트 이오는, 건강한 지구 만들기 동참을 위해 현재 플라스틱 빨대 줄이기 캠페인 참여 및 녹색인증 라벨을 사용 중에 있다. 

○.. “지역에 한정된 오프라인 판로를 넘어 이제 쿠팡을 통해 전국에서 고객을 만나게 됐습니다. 올해 매출은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역사회 신선 상품 중소상공인들이 쿠팡을 통한 온라인 판로 개척에 나서면서 팬데믹 위기 속에서도 오히려 매출이 증가하는 즐거움을 맛보고 있다. 쿠팡은 자사 커뮤니케이션 채널 쿠팡 뉴스룸을 통해 쿠팡 로켓프레시가 코로나19로 인해 유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지역 농산물 업체들을 어떻게 지원하고 있는지 공개했다.  

쿠팡 뉴스룸은 쿠팡과 함께 부활한 신선 상품 소상공인들의 이야기를 생생히 전하기 위해 대표적 사례로 제주도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느영나영’의 김정렬 대표를 만났다. 코로나19로 학교 납품 매출이 추락하며 위기를 맞은 느영나영에게 결정적 회복의 계기는 쿠팡 로켓프레시였다. 느영나영은 학교 납품을 포기하고 쿠팡에 납품하는 비중을 대폭 늘리면서 작년 한해 1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코로나 이전보다 매출이 오히려 25% 늘어난 수치다.  

김정렬 느영나영 대표는 “기존의 유통채널인 백화점, 재래시장, 마트는 소비층이 정해져 있지만 쿠팡은 전 연령대와 다양한 성향의 고객이 모여 있어 빠른 성장이 가능했다”면서 “새벽이면 쿠팡 냉동탑차가 느영나영의 농산물을 싣고 육지로 이동해 전국 쿠팡 물류망을 거쳐 고객들에게 새벽배송되는 것을 보며 매우 뿌듯하다”고 전했다.   

이처럼 쿠팡 로켓프레시가 등장하면서 신선도가 중요한 농산물들이 판매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전국으로 유통되고 있다. 또 쿠팡과 함께 하면서 수많은 지역 중소상공인들이 한정적인 지역 소비 인구, 온라인 판매 노하우 부족, 코로나19로 인한 대외환경 변화 등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고 성장 중이다.  

쿠팡은 지역 중소상공인과의 상생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전라남도, 밀양시, 포항시, 충주시 및 지역 농협중앙회와 협약(MOU)을 체결했다. 경남 밀양 사과, 충주 복숭아, 나주 배, 전남 영암·신안 무화과 등이 쿠팡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전국 각지에 신선한 상태 그대로 배송되고 있다. 특히 무화과의 경우 오프라인 유통업체에서 2~3일간 물류센터나 매장에 보관 후 판매했으나 이제는 수확 즉시 최고의 신선도를 자랑하며 로켓프레시를 통해 소비자의 식탁 위에 올려진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납품 감소, 가격 변동성 상승 등 여러가지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쿠팡 로켓프레시는 지역 농산물 업체들이 물류비용을 절감하고 매출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은 오는 15일부터 자체 캐릭터 흰디로 디자인한 인형 '흰디 하트 에디션'을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흰디 하트 에디션'은 흰디 인형과 반려견이 가지고 놀 수 있는 노즈워크 장난감, 누를때마다 소리가 나는 삑삑이 장난감 등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 사은데스크와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서 판매되며, 판매가격은 2만원이다.

이번 '흰디 하트 에디션' 출시는 지난 2019년부터 동물권행동 카라와 함께 진행중인 유기견 건강돌봄 지원 프로그램인 ‘하트포도그’ 캠페인의 일환으로, 판매 수익금은 전액 유기견 돌봄센터 환경 개선에 사용될 예정이다. 

앞서 2019년에도 '흰디 무드등'을 제작해 이를 판매한 수익금 2000만원을 유기견 예방접종 기금으로 지원한 바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유기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조금이나마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친환경, 유기견 등 사회적 관심사와 연계해 고객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며 사회와 선순환할 수 있는 ESG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오는 31일까지 유기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비대면 친환경 활동 ‘더현대 플로깅 하트포도그(Heart for Dog)’를 진행 중이다.

○.. KT&G(사장 백복인)가 장애인 작가 창작 전시회 ‘제4회 오버 더 레인보우’를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10월 14일부터 31일까지 개최한다. 이후 상상마당 부산 갤러리(11/5~11/21)와 상상마당 춘천 아트갤러리(11/25~12/12)에서 순회 전시를 이어갈 계획이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오버 더 레인보우’는 장애인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이들의 작품을 대중에게 선보이기 위해 기획된 전시회다. 이번 전시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의 어려움 속에서도 사랑을 잃지 말자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앞선 심사에서 총 12인의 작가가 선정됐으며, 이들의 다채로운 시각을 보여주는 평면‧입체 등 작품 120여 점이 전시된다. ‘제4회 오버 더 레인보우’ 전시회는 시각과 문자 중심이었던 기존 전시 형태에서 벗어나 모든 인쇄물에 점자를 병행 표기하고 영상물에는 수어와 자막을 제공하는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형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와 관람객들의 쾌적한 관람을 위해 동시 입장 인원을 제한하고 관람객 QR코드 체크인‧손 소독‧발열 확인‧마스크 착용 안내 등을 철저히 시행할 계획이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오버 더 레인보우’ 전시회는 장애인 작가들이 예술을 통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돕고 장애의 편견을 없애고자 기획됐다”며, “이번 전시는 특히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배리어 프리’ 형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많은 관람객에게 뜻깊은 시간을 선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오뚜기가 지난 봄 선보인 ‘고기리 들기름막국수’의 인기에 힘입어 함께 곁들여 먹는 ‘고기리 들기름막국수용 육수’를 출시했다.
 
‘들기름막국수'는 경기 용인시에 위치한 유명 맛집 ‘고기리막국수’의 대표 메뉴로, 향긋한 들기름과 양조간장 소스에 메밀면을 비빈 뒤 김가루와 깨를 듬뿍 얹어 먹는 음식이다. 특히, 매장에서 제공하는 육수를 부어 먹으면 또 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오랜 시간 줄 서지 않고도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들기름막국수를 만들기 위해 오뚜기는 ‘고기리막국수’와 머리를 맞댔다. 수개월 간의 연구 끝에 탄생한 ‘고기리 들기름막국수’는 구입과 보관, 조리의 편의성을 내세워 출시와 동시에 입소문을 탔고, 각종 온라인몰과 라이브쇼핑 등에서 100차례 이상 완판되는 성과를 거뒀다.

오뚜기는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기존 제품에는 본점에서 제공하는 육수가 포함돼 있지 않아 아쉽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고기리 들기름막국수용 육수’를 출시했다. 전문점의 별미를 구현하고자 내놓은 전용 육수를 통해 소비자들은 보다 완성도 높은 들기름막국수를 즐길 수 있게 됐다.

‘고기리 들기름막국수’는 쫄깃하고 부드러운 메밀면과 오뚜기 ‘방앗간 들기름’을 사용해 깊고 진한 맛을 냈다. 또한, 스테디셀러인 오뚜기 ‘옛날 볶음참깨’와 양조간장, 국산 김가루 등으로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1/3 정도 남은 면에 차갑게 보관해둔 육수를 취향껏 부어 먹으면 한층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돼 오뚜기몰과 네이버, 배민쇼핑라이브, 카카오메이커스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앞서 선보인 ‘고기리 들기름막국수’에 육수가 함께 들어있으면 좋겠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별도의 육수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비대면을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접근성이 좋은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올 4분기 첫 신메뉴로 ‘소뼈 맑은 해장국’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금일 전국 매장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소뼈 맑은 해장국’은 소뼈를 고아낸 육수에 당귀, 황기 등 몸에 좋은 약재를 넣고 장시간 끓여 기력 회복에 효과적인 메뉴다. 여기에 무, 양파, 파 등 신선한 야채를 아낌없이 첨가해 맑고 담백한 국물이 돋보인다.
 
이번 신메뉴는 배달앱을 통해 할인가에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큰맘할매순대국은 10월 한 달간 목, 금, 토, 일 배달의민족을 통해 주문 시 3000원 할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혜택은 신메뉴 ‘소뼈 맑은 해장국’을 포함해 버섯순두부, 순대국, 뼈해장국 등 식사 메뉴와 큰맘 도시락, 안주류를 비롯한 큰맘할매순대국의 전 메뉴를 대상으로 한다.
 
할인 방법은 간단하다. 배달의민족 접속 후 큰맘할매순대국 페이지에서 3천 원 쿠폰을 다운로드하고 배달 및 포장 주문 결제 시 적용하면 자동으로 할인 혜택을 받는다.
 
큰맘할매순대국 관계자는 “갑자기 찾아온 추운 날씨에 뜨끈한 국물 메뉴 또는 영양식을 찾던 고객들에게 이번 신메뉴인 소뼈 맑은 해장국이 희소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많은 고객들이 큰맘할매순대국의 다양한 음식을 즐기면서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데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새롭게 선보인 사회공헌 프로젝트 ‘촌스러버(Chon’s lover) 선발 대회’의 선정자 100명을 발표했다.

‘촌스러버(Chon’s lover) 선발 대회’는 Z세대와 함께하는 기부, 나눔, 봉사 문화 확산 캠페인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고 후원하는 일반적인 사회 공헌의 의미를 넘어 사회 전반에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번 선정은 지난 9월 한 달간 실시한 ‘THANKS(땡쓰)썰드컵’ 사연 공모를 통해 진행됐다. ‘THANKS(땡쓰)썰드컵’은 평소 마음을 전달하고 싶었던 사람들에 대한 고마운 스토리(썰), 응원 스토리(썰) 등의 스토리를 접수 받고, 선정된 사연에는 지원자와 함께 치킨 나눔을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심사는 기부 나눔 봉사 문화를 실천하는 Z세대를 비롯하여 사회적 기업 대표, 인플루언서 등 외부 인사들이 참여했으며, 대상 및 주제의 적합성을 고려해 이뤄졌다. 최종 선정작에는 코로나19 숨은영웅, 군인, 지역사회 및 소상공인 등을 응원하는 마음을 표현한 스토리, 발달장애인 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등 소속 집단에 대한 감사함을 담은 스토리 등이 포함됐다.

교촌은 선정된 100명의 지원자와 함께 11월부터 본격적인 치킨 나눔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각 사연에 따라 최대 치킨 100마리가 지원될 예정으로, 나눔 활동에는 교촌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가 어려운 이웃을 돕고 후원하는 일반적인 사회 공헌의 의미를 넘어 사회 전반에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시작점이 됐으면 한다”며 “선정되지 않은 아쉬운 사연에 대해서도 추가적으로 선별해 소정의 치킨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hy가 우유 및 발효유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

우유는 흰 우유에 한해 6.1% 인상한다. 발효유의 경우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과 ‘메치니코프’ 등 주요 제품 가격이 100원씩 오른다.

윌은 기존 1400원에서 1500원(7.1%)으로, 메치니코프는 1200원에서 1300원(8.3%)으로 인상한다. 11월 1일부터 유통 채널별로 순차 적용된다.

hy는 “원유값을 비롯해 원당, 포장재 등 부원료 가격이 함께 오르며 제조원가 압박이 심화됐다”며 “어려운 경제 여건을 고려해 일부 제품에 한해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 이랜드재단(대표이사 정재철)과 ㈜겟뷰티(대표 김기택)가 저소득층 한부모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협력한다.

이랜드재단과 겟뷰티는 지난 12일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이랜드재단 사무실에서 저소득층 한부모가정의 여성 가장을 위한 화장품 지원과 관련된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랜드재단은 갑작스러운 위기 상황에 놓인 저소득층 가정에게 생계비, 치료비, 주거비, 교육비 및 물품과 관련 서비스를 지원하고, 겟뷰티는 정기적으로 이들을 위한 화장품을 이랜드재단을 통해 지원하는 형태로 협력할 계획이다.

겟뷰티는 자연주의 천연화장품을 생산하고 미구하라, 리얼스킨, 구떼 3개 브랜드를 운영한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판매가 기준 약 4억 8천만원 상당, 3만점 규모의 후원 물품을 이랜드재단에 기증하고, 이랜드재단은 이를 다양한 여성 물품과 매칭해 저소득층 여성 가정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랜드재단 김욱 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가정을 지키고자 최선을 다하는 저소득층 여성 가장을 응원하고 폭넓게 지원하자는 취지로 겟뷰티와의 협력하게 된 것”이라고 말하며, “동참해주신 겟뷰티에 감사드리며 매칭 후원으로 지원받는 여성분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겟뷰티 정희선 이사는 “이랜드재단과 협력을 통해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나눔’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겟뷰티의 브랜드 가치와 철학처럼 물품 후원으로 저소득층 여성 가장이 아름다운 자신을 발견하고, 재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재단은 다양한 분야의 네트워크를 통해 각 기업과 단체가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을 연결하는 활동을 지속하고, 저소득층 가정의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해 자립을 도울 계획이다.

○.. 하림이 신개념 육수라면 ‘The미식 장인라면’을 앞세워 라면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하림은 14일, 20시간 우려낸 진짜 국물로 만든 ‘The미식 장인라면'을 론칭하고 라면시장에 본격 진출했다고 밝혔다. 

하림은 인스턴트식품으로 저평가돼온 가공식품을 장인, 셰프가 제대로 만든  요리수준으로 끌어올려 가정에서도 미식(美食)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목표로 제품개발에 박차를 가해왔다. '자연소재와 신선함으로 삶을 맛있게'라는 하림의 식품사업 목적이 바탕이 됐다. 그 상징적 제품으로 라면을 먼저 내놓았다.

하림에 따르면, The미식 장인라면의 차별점은 20시간 동안 직접 끓인 국물에 있다. 장인라면은 사골과 소고기, 닭고기 등 신선한 육류 재료와 버섯, 양파, 마늘 등 각종 양념채소를 20시간 끓인 진짜 국물로 만든 라면요리라고 하림 측은 설명했다. 

스프의 형태도 분말이 아닌 국물을 그대로 농축한 액상을 고집했다. 일반라면이 분말스프를 만들기 위해 육수를 건조하는 과정에서 훼손하는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려내기 위해서다.   

하림 관계자는 "신선한 사골과 육류, 버섯에 더해 마늘과 양파 등 양념채소를 함께 우려내면 감칠맛을 더하는 성분이 강화된다”면서 “맛을 인위적으로 증폭하거나 변형하지 않고도 재료 본연의 맛을 그대로 살려내는데 주안점을 뒀다”고 강조했다. 

또 나트륨 양도 기존 라면(1650mg~1880mg) 보다 훨씬 적은 1430mg으로 줄여 국물까지 걱정 없이 개운하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라면이 MSG와 정제염에서 기인하는 과도한 나트륨 함량으로  건강에 해롭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부모가 안심하고 자녀에게 권할 수 있는 라면을 만들었다는 것이 하림 측의 설명이다.  

장인라면의 면은 직접 만든 육수로 반죽해 풍미와 맛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면 종류는 제트노즐 공법 건조로 바람에 면을 말려 쫄깃하고 잘 불지 않는 건면이다. 제트노즐 공법이란 짧은 시간에 평균 130℃의 강한 열풍으로 균일하게 건조한 후 저온으로 서서히 말려 면발 안에 수많은 미세공기층을 형성시키는 방식으로, 면발이 탄력 있고 쫄깃하며 국물이 잘 베이게 하는 혁신적이고 독보적인 제면방식이다. 

하림 관계자는 "앞으로 The미식 장인라면뿐만 아니라 순차적으로 출시 중인 가정간편식(HMR) 제품으로 고객들이 집에서도 편리하게 미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The미식 장인라면은 봉지면 2종(얼큰한맛, 담백한맛)이 출시됐으며, 편의점과 할인점, 백화점,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판매된다. 

한편 하림은 The미식 광고 모델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게임’ 주인공인 이정재를 발탁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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