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기아,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 실시...우수 수료자 대상 별도 채용 예정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기아,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 실시...우수 수료자 대상 별도 채용 예정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1.09.27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는 정비 전문 기술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합니다.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는 기아 주관하에 대림대학교 및 대덕대학교와 산학 협력 형태로 운영되며, 교육 프로그램 우수 수료자 중 채용 절차를 통과한 인원에 대하여 기아 직영 서비스센터 하이테크 정비 전문 인력으로 향후 채용할 계획입니다. SK㈜ C&C는 GC(녹십자홀딩스)와 ‘AI 기반 종합 헬스케어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을 위한 PoC(Proof of Concept, 개념정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KT는 지역사회와 기업의 동반성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북 익산시의 지역화폐 서비스를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이외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내달 12일까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바탕으로 미래 오토모티브 산업을 선도할 2021년 하반기 프로액티브 리더를 모집한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왼쪽부터) 대림대학교 이정호 교수, 기아 고객서비스지원실 김효선 상무, 대덕대학교 이호근 교수. [사진=현대차·기아]
(왼쪽부터) 대림대학교 이정호 교수, 기아 고객서비스지원실 김효선 상무, 대덕대학교 이호근 교수. [사진=현대차·기아]

ㅇ..기아는 정비 전문 기술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는 기아 주관하에 대림대학교 및 대덕대학교와 산학 협력 형태로 운영되며, 교육 프로그램 우수 수료자 중 채용 절차를 통과한 인원에 대하여 기아 직영 서비스센터 하이테크 정비 전문 인력으로 향후 채용할 계획이다.

작년부터 두 차례에 걸쳐 하이테크 정비 아카데미 수료자 대상으로 채용 전형을 실시하고 있는 기아는 이번 아카데미를 ‘비기너(Beginner)’ 및 ‘주니어(Junior)’ 두 가지 과정으로 구성해 ▲전공 ▲직업 ▲자동차 정비 관련 경력에 따라 맞춤형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29일부터 모집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ㅇ..SK㈜ C&C는 GC(녹십자홀딩스)와 ‘AI 기반 종합 헬스케어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을 위한 PoC(Proof of Concept, 개념정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협약은 GC(녹십자홀딩스) 산하 계열사에 분산된 데이터의 통합·분석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관련 신규 사업을 발굴하려는 목적으로 추진됐으며, 이에 따라 프로젝트 기간 양사는 ‘클라우드형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표준 의료데이터를 분석 및 매핑하고, 국내외 의료 빅데이터 기반의 AI 융합 분석 활동 등을 수행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향후 GC(녹십자홀딩스) 산하 전 계열사 대상 디지털 전환을 검토할 예정이며, 각 사의 분산된 데이터를 통합하고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연구 및 서비스 솔루션 개발에 있어 긴밀히 협업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ㅇ..KT는 지역사회와 기업의 동반성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북 익산시의 지역화폐 서비스를 개선하기로 했다. KT가 지역화폐에 활용하고 있는 QR 결제 서비스는 상품권 발행 및 폐기가 필요 없고 결제 내역도 앱에서 확인할 수 있는 친환경 서비스며, 더불어 KT 착한페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만큼 보안성도 뛰어나 도난, 부정사용 등의 위험이 적다.

KT와 익산시는 ESG 경영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익산多e로움(익산다이로움)에 QR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했으며, 익산시민은 KT 착한페이 앱에 접속 후 QR코드를 스캔만 하면 쉽게 결제할 수 있기 때문에 편의성이 높아지고 착한소비도 가능, 소상공인의 경우 결제 수수료의 부담이 최소화된다.

ㅇ..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내달 12일까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바탕으로 미래 오토모티브 산업을 선도할 2021년 하반기 프로액티브 리더를 모집한다. 이번 하반기 채용은 연구개발(R&D)과 생산기술, 경영지원, 해외 및 국내영업, 마케팅, SCM 직군 등을 중심으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최첨단 연구시설과 혁신적인 기업문화를 갖춘 ‘한국테크노돔(Hankook Technodome)’에서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이끌어 나갈 이공계 인재들과 ‘테크노플렉스(Technoplex)’에서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Top Tier 도약을 견인할 인문계 인재들을 함께 선발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는 채용기간 동안 회사와 타이어, 그리고 직무에 대한 지원자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비대면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며, 특히 올해는 최근 부각되고 있는 IT 기술 메타버스를 직무설명회에 적용하여 지원자들과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ㅇ..티웨이항공은 일본 규슈 지역에 위치한 사가현과 함께 10월에 특별한 무착륙 비행을 실시한다. 올 1월부터 해외 여행의 설렘과 면세품 구매의 이점을 누릴 수 있는 무착륙 관광 비행을 운영하고 있는 티웨이항공은 일본 사가현과 함께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아 비행 당일 탑승객 전원에게 사가현에서 준비한 기념품 세트(볼펜, 마스크, 사가국제공항 캐릭터 스티커, 관광가이드북, 클리어파일)를 증정한다.

또, 향후 사가 노선 운항 재개 시 2022년까지 사용 가능한 2만원 할인쿠폰과 SNS 이벤트를 통해 사가현 특산품을 추첨 제공하는 등 고객들이 사가현의 매력과 정보를 함께 알 수 있는 특별한 행사로 진행할 예정이다.

ㅇ..CJ올리브네트웍스는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BIFF)에 국내 최초로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토큰) 기술을 접목한 티켓솔루션을 제공한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CGV 영화관 티켓 예매·발권뿐 아니라 국내에서 열리는 7대 국제영화제에서 통합티켓솔루션인 원오더 티켓(OneOrder Ticket)을 구축 및 운영해왔으며, 다음달 6일 개막하는 부산국제영화제의 온라인 사전 예매 서비스를 통해 NFT 기반의 원오더 티켓 솔루션을 선보이기로 했다.

NFT 기술을 적용하면 관람객이 예매한 각 티켓에 별도의 고유 인식 값이 부여돼 티켓의 출처를 추적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암표를 거래하는 불공정 행위를 근절하고 허위매물과 위조 등을 없애 소비자를 보호할 수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영화 티켓뿐 아니라 유명 콘서트나 스포츠 경기 관람권 등에도 NFT기술을 적용해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문화를 정착시켜 소비자의 권익 향상에 도움이 되고, 이를 통해 NFT 대중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ㅇ..한화시스템은 독일 위성체계업체인 OHB System AG와 위성에 탑재되는 ‘적외선(IR) 검출기 냉각장치 진동저감장치(ICIA)’ 수출계약을 맺었다. 진동저감장치는 위성에서 발생하는 진동을 효율적으로 저감시켜 위성의 관측 성능을 향상 시키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핵심 장치로, 이번에 독일 OHB社에 공급하게 될 장치는 진동 크기가 상이한 궤도의 미세 진동 저감뿐만 아니라 발사 진동환경에서의 진동저감에도 효율적 대응이 가능해 해외 우주시장에서 기술적 우위 및 차별성을 인정받고 있다.

한화시스템·조선대학교 오현웅 교수·항공우주연구원은 진동저감장치(ICIA) 개발 공동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8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SCIE 저널 ‘에어로스페이스’에 ‘80kg급 X-대역 능동형 초소형 SAR 위성 설계’ 논문을 등재 시키며 초소형 위성 제조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