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크리에이터 준비도 가성비로"... 아성다이소, ‘1인 크리에이터 기획전’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크리에이터 준비도 가성비로"... 아성다이소, ‘1인 크리에이터 기획전’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9.1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성다이소가 예비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높은 상품들 모았습니다.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는 '1인 크리에이터 기획전'을 통해 예비 크리에이터 준비, 화상회의, 화상수업 등 온택트 생활에 필요한 상품을 구성했고, 마이크, 거치대 용품, 조명 등 총 20여 종을 선보입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가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로 첫 안마의자 '제네딕트'를 출시합니다. '하이메이드 제네딕트' 안마의자는 안마의자 전문 브랜드 '제스파'와 손잡고 품질은 물론 디자인까지 고려해 개발했습니다.

이외에도 오리온홀딩스가 국내 백신 전문기업 ‘큐라티스’에 50억원을 투자하며 중국 제약·바이오 사업의 영역 확장을 노리는 등 오늘(10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아성다이소가 가성비 높게 크리에이터 준비할 수 있는 ‘1인 크리에이터 기획전’을 진행한다.[사진=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가 가성비 높게 크리에이터를 준비할 수 있는 ‘1인 크리에이터 기획전’을 진행한다.[사진=아성다이소]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1인 크리에이터 기획전’ 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예비 크리에이터 준비, 화상회의, 화상수업 등 온택트 생활에 필요한 상품을 구성했고, 마이크, 거치대 용품, 조명 등 총 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마이크 관련 용품은 취향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스탠드 마이크’는 가성비 높은 가격이 눈에 띄고, 핸드폰에 착용할 수 있는 ‘C타입 전용 유선 마이크’도 출시돼 실내 뿐만 아니라 실외에서도 실시간 방송을 준비할 수 있도록 상품을 기획했다. ‘유선 헤드셋’은 80g 가벼운 중량으로 착용감이 우수해 화상수업 등에 알맞은 상품이다. 

야외 방송을 준비한다면 ‘핸드폰 거치대’는 필수 아이템이다. ‘미니 그립 삼각대’는 손잡이 그립감을 높여 출시됐으며, 좌우 회전이 가능해 핸드폰 가로/세로 모드 촬영이 모두 가능하다. 브이로그(video+blog)는 1인칭 촬영이 특징인데, 삼각대로 촬영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색다른 구도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목걸이형 와이어 집게 핸드폰 거치대’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다. 해당 상품은 목걸이형으로 두 손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실감나는 브이로그 연출이 가능하다. 

실내 촬영을 할 때 부각되는 느낌이 필요하거나 실내조명만으로 부족하다는 느낌이 든다면 추가 조명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링라이트 삼각대’는 삼각대 위에 동그란 조명이 달려있는 상품으로, 10단계 밝기 조정이 가능하고 조명색을 3가지로 조절할 수 있다. USB연결 타입으로 보조배터리로 작동이 가능해,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 아이템이다. ‘핸드폰 셀카조명’은 집게로 고정하는 조명이라 핸드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가능하고, 감성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고 싶은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온택트 생활과 크리에이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용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다이소 ‘1인 크리에이터 기획전’ 과 함께 즐거운 온택트 생활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 안마의자(제네딕트)를 출시한다. 안마의자 전문 브랜드 ‘제스파’와 손잡고 품질은 물론 디자인까지 고려해 개발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집콕 문화로 늘어나는 안마의자 수요를 잡기 위해 이번 안마의자를 개발했다. 실제로 롯데하이마트에서 올들어 최근까지(‘21년 1월 1일 ~ 9월 9일) 판매한 안마의자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기간(‘20년 1월 1일 ~ 9월 9일) 보다 30% 늘었다.

이번에 출시한 ‘하이메이드 제네딕트’ 안마의자는 롯데하이마트가 PB 브랜드로 출시한 첫번째 안마의자다. 비슷한 사양의 제품보다 저렴하지만 자동체형측정, 3D 안마모듈 등 고사양 모델에 적용되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우선, 자동체형측정 기능이 특징이다. 안마의자에 탑재된 센서가 사용자의 어깨 높이를 스스로 감지해 체형에 맞는 안마를 제공한다. 최대 17cm까지 다리 길이 조절도 가능해 체형이 다른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3D 안마모듈도 특징이다. 주무름, 두드림, 지압 등 소비자 취향에 맞게 안마 모듈을 선택할 수 있다. 무중력 릴렉스 기능도 있어 편안한 자세로 안락한 마시지를 받을 수 있다. 

디자인에도 신경썼다. 자동차 외관처럼 선과 곡선으로 이루어진 모던한 디자인으로 집안 어디에도 어울린다. 양 측면에는 LED 라이팅 기능을 탑재해 은은한 빛으로 집안 분위기를 살려준다. 출시기념으로 9월 한 달간 할인가 179만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손기홍 PB개발팀장은 ”이번에 출시한 하이메이드 안마의자는 집콕 트렌드에 맞춰 안마의자 전문 브랜드 ‘제스파’와 협업해 성능, 가격, 디자인까지 고려해 개발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캠핑족, 홈쿡족 등 다양한 트렌드를 반영한 하이메이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홀딩스는 중국 제약·바이오 사업의 영역 확장을 위해 국내 백신 전문기업 ‘큐라티스’에 50억원을 투자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4월 ‘큐라티스 오송바이오플랜트’에서 허인철 오리온홀딩스 대표이사 부회장과 조관구 큐라티스 대표가 모여 청소년 및 성인용 결핵백신 기술도입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오리온홀딩스가 진행 중인 중국시장 내 결핵백신 상용화도 한층 더 탄력을 받게 됐다. 연내 중국 내 합자법인을 통해 큐라티스의 청소년 및 성인용 결핵백신 기술을 도입하고, 중국 내 임상 및 인허가를 본격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오리온홀딩스는 올해에만 바이오벤처 기업에 100억원을 투자하는 등 국내 유수 바이오벤처 기업을 발굴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지난 5월 국내 암 조기진단 전문기업인 ‘지노믹트리’와 대장암 진단키트의 기술도입 본계약을 체결하면서 50억원을 투자한 바 있다. 합성의약품, 바이오의약품 등 국내 바이오·신약기술 발굴하고, 중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선보여 ‘K-바이오’ 시대를 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큐라티스는 글로벌 백신 전문기업이다. 국내 백신 자급화를 선도하는 등 성인용 결핵백신 상용화에 가장 앞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 성인용 2a상 및 청소년용 1상 임상시험에서 백신의 안전성과 면역원성 측면에서 우수한 결과를 확보했다. 러시아의 코로나19 백신인 ‘스푸트니크V’의 위탁생산을 맡는 등 백신 생산기술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지노믹트리는 체외 암 조기진단제품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이다. 검체 채취 보관, 수송 및 전 처리, DNA 추출, 바이설파이트 처리, 리얼타임 PCR(중합효소연쇄반응), 결과 분석까지 가능한 암 조기진단 검사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자체 개발한 대장암, 방광암, 폐암의 신규 메틸화 후성 유전학적 DNA 바이오마커에 대한 특허도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등에 등록을 완료했다.

오리온홀딩스는 지난 3월 산둥루캉의약과 중국 내 바이오 사업 진출을 위한 합자법인 설립을 완료하고 160조원 규모의 중국 제약·바이오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 파트너사인 산둥루캉의약의 신뢰를 바탕으로 상호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까다로운 현지의 기업결합신고 및 인허가 절차를 순조롭게 완료하고 합자법인 설립을 마쳤다. 또한 국내 금융권 제약·바이오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한·중 제약·바이오 발전 포럼’을 정기적으로 개최해 우수한 바이오 기술을 지속 발굴해내고 있다.

오리온홀딩스 관계자는 “오리온그룹이 중국 내 바이오사업의 성공을 위해 큐라티스, 지노믹트리 등 국내 우수한 바이오벤처기업에 공격적으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며 “한국의 우수한 바이오 기술을 적극 발굴하고, 중국 현지에서 성공시켜 ‘K-바이오’ 시대를 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마트가 SSG닷컴과 손잡고 전국 38개 골프샵에서 골프용품 옴니서비스를 본격 실시한다.

골프용품 옴니서비스는 고객이 SSG닷컴으로 원하는 상품과 재고가 있는 매장을 확인해 주문하면 주문 D+2일까지 원하는 시간에 매장에서 상품 수령을 할 수 있는 매장픽업 서비스다.

대상상품은 SSG닷컴 이마트몰에서 판매하는 골프용품 중 매장배송 상품 전품목이다. 상품 확인 후 결제 완료 과정을 거쳐야 최종 결제가 진행돼 실제 상품을 보고 구매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이마트가 골프 옴니서비스를 실시하는 이유는 골프 대중화에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MZ 골퍼들을 잡기 위해서다.

온라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는 골프용품 구매 시에도 온라인으로 상품 정보를 검색하고 구매를 결정하는 경향이 높다. 실제로 이마트 골프용품 연령대별 매출을 살펴보면 20~30대의 매출 비중이 오프라인 매장은 16%인데 비해 온라인은 23%로 온라인이 7%P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MZ 세대는 골프를 시작하는 초보자의 비중이 다른 연령대에 비해 높아 구매하고자 하는 골프채에 대한 시타나 전문가와의 상담에 대한 니즈가 높다.

이마트의 골프용품 옴니서비스는 이들 세대의 성향과 니즈를 반영한 것으로 온라인으로 가격, 상품 특징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상품 수령 시 이마트 골프샵의 시타실에서 직접 체험하고 전문 판매사원(프로)과의 상담도 진행할 수 있다.

또, 골프 대중화와 코로나19에 따른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골프용품 부자재 공장 셧다운이 맞물려 골프용품 재고 품귀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원하는 상품의 재고를 온라인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소비자 편의도 높였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골프용품 옴니서비스는 테스트 기간 높은 이용율을 보였다. 8월30일부터 9월5일까지 일주일간 골프용품 매장픽업 서비스 매출을 살펴보면 전체 온라인 매출의 절반 이상인 52.3%를 차지할 정도로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마트는 SSG닷컴과 협업을 통해 옴니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 시작한 애플 옴니서비스는 온라인으로 주문한 상품을 기다리지 않고 바로 픽업할 수 있다는 장점에 8월까지 전체 애플 매출의 10%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마니아들에게 반응이 좋다. 

또, 삼성전자의 신제품 갤럭시폴드3, 플립3, 갤럭시 워치4, 버즈2의 출시에 맞춰 8월 17일부터 23일까지 진행했던 삼성전자 옴니서비스는 해당기간 매출의 19.3%의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 김수인 골프 바이어는 “소비자의 편의를 높이고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결합한 옴니서비스를 준비했다”면서 “향후 매장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전용 행사도 기획해 소비자 혜택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오는 30일까지 전자랜드 대표 번호로 전화를 하면 가장 가까운 전자랜드 매장으로 연결해주는 ‘나우링(NOWRING) 서비스’의 행사 ‘추석 맞이 선물전’을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이번 행사에서 나우링 서비스에 관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행사 기간 나우링 서비스로 전 품목 5만 원 이상을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7%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페이백으로 지급한다. 

행사 상품 기획전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주방 및 건강 가전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주방가전 선물전’과 ‘건강기기 기획전’으로 구성됐다. 주방가전 선물전에서는 명절 선물로 좋은 전기밥솥, 전기레인지 등 주방가전의 행사 모델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건강기기 기획전에서는 안마의자, 마사지건 등의 건강 가전 행사 모델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날씨가 선선해지는 가을의 시작을 기념해 ‘캠핑가전 빅 세일(BIG SALE)!’ 이벤트도 준비했다. 9월 한 달간 나우링 서비스 이용 시, 캠핑에 활용하기 좋은 소형 스마트 TV, 블루투스 스피커, 캠핑 랜턴, 전기 그릴, 서큘레이터 등의 캠핑가전 행사 모델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나우링 서비스 이용 고객을 위한 추가 혜택도 마련했다. 먼저 나우링 서비스로 전화 상담 시 지점별 선착순 10명에 한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또한 나우링 서비스로 5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5000원 상당의 GS칼텍스와 이마트 결합 상품권을 제공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코로나 장기화로 언택트 소비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가을 가전도 비대면으로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전화 한 통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추석 선물과 캠핑가전을 마련하고 다양한 혜택도 받아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자랜드 나우링 서비스는 지난 3월 론칭한 간편 상담 서비스다. 나우링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문 상담사와의 비대면 상담을 통해 구매할 가전을 결정하고, 전자랜드 퀵 페이(Quick Pay) 안심 결제로 집에서 손쉽게 가전을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 반려동물 양육 인구 1500만명 시대, 최근 반려동물을 자신과 동일시하는 ‘펫미족(pet+me)’이 늘면서 ‘펫캉스’가 대중화된 여행 형태로 자리 잡고 있다. 많은 소비자가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공유하며, 숙박 업계에도 펫코노미 열풍이 불었다.
 
종합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에 따르면, 지난달 반려동물이 함께 방문하는 숙소의 수요(거래액 기준)가 전년 동기 대비 118%가 폭증했다. 여기어때의 전체 거래의 10%를 차지하는 규모로, 여행객 10명 중 1명은 올여름 성수기 반려동물 동반 숙소를 이용한 것이다. '함께 떠나는 여행'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소비자들은 1박 기준 평균 15만원까지 지갑을 열었다.
 
지난해 농림식품사업부 등이 집계한 반려동물 양육 가구는 638만으로 추정된다. 인구로 환산하면 약 1500만명으로, 국민 4분의 1은 반려동물을 키운다. 갈수록 반려동물 인구가 늘어나며, 여행 트렌드도 변화하는 모습이다. 반려동물 동반 가능 여부, 동물 편의 시설 제공 등 프리미엄을 결정하는 요소로 떠올랐다.
 
숙박업계는 발 빠르게 움직이는 중이다. 여기어때에 등록된 반려동물 동반 가능 숙소는 8월 기준 980곳으로 반 년 사이에 9% 증가했다. 지역별로는 강원도가 232곳으로 가장 많아 펫캉스 명소로 반려인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특히, 최근 특급 호텔과 리조트도 펫캉스 열풍에 동참하며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해 변화에 불을 집혔다. 반려동물 전용 운동장과 카페&레스토랑 등의 부대시설을 갖춘 소노캄 고양은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고 휴식하며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아주 Dog특한 하루'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여기어때는 펫캉스를 준비하는 여행자들을 위해 ‘반려견이랑’ 카테고리를 운영 중이다. 호텔부터 펜션까지 반려동물 동반 가능 숙소를 추천하고, 액티비티와 맛집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예약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1등 쇼핑몰 ‘펫프렌즈’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JTBC 펫키지’에 노출된 펫키지 호텔도 앱 내 신규 페이지를 만들어 소개한다.
 
강석우 여기어때 브랜드익스피리언스팀장은 “코로나19로 단체 여행보다는 소규모 여행이 주목받으면서 반려동물이 최고의 여행 메이트로 인식되고 있다"며 “펫캉스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여기어때도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옛날 추억의 간식으로 느껴질 수 있는 양갱이 트렌디한 디저트로 새롭게 탄생했다.

NS홈쇼핑에서 13일 오후 4시 25분 방송하는 ‘명품양갱종합세트’는 팥양갱부터 감귤양갱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양갱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맛으로 개발된 트렌디한 디저트 상품이다.

‘명품양갱종합세트’는 제주골드키위, 제주감귤, 제주녹차, 홍삼, 고구마, 검은깨, 팥 양갱까지 7가지 맛으로 구성돼 골라먹는 재미를 더했다. ‘명품양갱’은 제주 청정해역의 우뭇가사리에서 추출한 난소화성 복합 다당류로 식이섬유 74% 이상을 함유하고 있는 ‘한천’을 주재료 해 만들었다. 핑거푸드 사이즈의 양갱을 은박패키지로 한번, 미니박스로 한번 더 깔끔하게 개별 포장하여 휴대하기에도 편하고, 초콜렛처럼 녹을 걱정이 없어 집, 회사, 골프장 등 어디서든 손에 묻히지 않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방송에서 소개하는 ‘명품양갱종합세트’는 총 2박스 구성으로 한 박스 안에는 7가지 맛 양갱이 3개씩(개당 45g) 총 21개가 들어 있다. 전용 쇼핑백이 포함돼 추석 선물로도 활용하기에 좋으며, 가격은 3만4900원이다. NS몰과 NS홈쇼핑 앱에서 방송 전 미리 주문도 가능하다.

한편, 제조사인 밀양한천은 연간 300톤 가량의 자연 한천을 생산하고 80%이상을 해외로 수출하는 동양 최대의 한천제조업체이다. 계열사의 부설 식품기술연구소를 통해 한천 연구를 이어가며 최대 소비 국가인 일본을 능가하는 생산기술을 개발하는데 힘쓰고 있다.

NS홈쇼핑 상품개발팀 현준현 부장은 “쫀득하지만 입에 넣었을 때 부드럽고 향긋하게 녹는 ‘명품양갱’은 다과에서 커피, 녹차와도 잘 어울리고, 골프장, 등산 등 당 보충이 필요한 야외 활동에서도 초콜렛 대신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건강간식으로 제격”이라며, “다양한 맛의 양갱을 쁘띠사이즈로 만들어 색다른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명품양갱종합세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대상웰라이프의 건강식품 브랜드 마이뉴트리션이 체내 흡수율을 고려해 특허 받은 기술로 생산된 저분자 사포닌 ‘컴파운드 K’를 함유한 ‘마이뉴트리션 발효홍삼 K5G7’을 출시했다.

‘마이뉴트리션 발효홍삼 K5G7’은 홍삼의 체내 흡수율을 높인 ‘컴파운드 K’를 함유한 제품으로 사포닌 분해 능력의 차이로 홍삼의 효과를 체감하지 못했던 소비자들을 위해 출시됐다. 자연 상태의 홍삼 사포닌은 분자구조가 크기 때문에 실질적인 체내 흡수율이 낮다. 반면 발효과정을 통해 생성된 저분자 사포닌인 ‘컴파운드 K’는 발효홍삼의 흡수율을 극대화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신제품은 1일 섭취량인 1포 기준 5mg의 컴파운드 K와 홍삼의 주요 성분으로 알려진 진세노사이드(Rg1+Rb1+Rg3) 7mg을 함께 보장한 것이 특징이다.

‘마이뉴트리션 발효홍삼 K5G7’의 발효홍삼 농축액은 100%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원료로 특허 받은 고함량 진세노사이드 화합물 K 제조 기술을 적용해 생산됐다. 국내산 홍삼의 좋은 성분만을 담기 위해 홍삼 외 다른 원료는 일체 사용하지 않은 100% 발효홍삼농축액 제품이다. 발효홍삼은 미생물과 효소를 이용한 발효과정을 통해 만들어지는 홍삼으로 장내 미생물의 사포닌 분해 과정 없이도 사포닌의 장내 흡수가 가능하다.

대상웰라이프는 여성 건강 관리에 특화된 ‘마이뉴트리션 뷰티 석류&홍삼’도 출시했다. 석류는 비타민 10종과 미네랄 9종 등 5대 필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고대부터 여성의 과일로 불려왔다. 이번 신제품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엘라그산이 함유된 스페인산 석류농축액과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원료로 사용해 맛과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다.

‘마이뉴트리션 발효홍삼 K5G7’과 ‘마이뉴트리션 뷰티 석류&홍삼’은 믿을 수 있는 HACCP 시설에서 생산 및 제조됐다. 특히 대상웰라이프의 엄격한 기준으로 한 번 더 검증해 출시된 제품인만큼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하루 한 포 섭취로 간편하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스틱 형태로 출시된 ‘마이뉴트리션 발효홍삼 K5G7’과 ‘마이뉴트리션 뷰티 석류&홍삼’은 대상웰라이프몰 및 네이버 스토어, 롯데백화점, 이마트 등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현재 출시 기념 특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대상웰라이프의 ‘마이뉴트리션 발효홍삼’ 담당 최형수 CM은 “홍삼의 주요 성분인 사포닌 분해 능력의 차이로 효과를 보지 못한 소비자들을 위해 체내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특허 기술을 적용해 생산한 ’마이뉴트리션 발효홍삼 K5G7’을 출시했다”며 “다가오는 추석에는 흡수율 높은 홍삼 제품으로 소중한 사람들의 건강을 챙겨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오는 11일 하루 9월 '월간십일절'을 진행한다.

이번 추석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가족, 지인들과 한 자리에 모이는 대신 비대면으로 선물을 전하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11번가는 추석선물로 좋은 생활가전, 먹거리, 호텔숙박권 등 인기 예감 상품들을 엄선해 매시간 타임딜과 하루 10차례 라이브방송으로 선보인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매시간 6개씩 공개하는 ‘타임딜’은 최대 49% 할인율을 앞세워 ▲오전 11시 ‘서울 신라호텔 숙박권’ ▲오후 1시 ‘웨스틴조선 부산 숙박권’, ‘스타우브 꼬꼬떼 주물냄비’ ▲오후 2시 ‘애플워치 SE’ ▲오후 5시 ‘LG프라엘 메디헤어 탈모 치료기’ ▲오후 6시 ‘애플 맥북 에어’ ▲오후 11시 ‘삼성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순으로 특가가 공개될 예정이다.

‘라이브11’을 통해 진행하는 오후 3시 제주농협 라이브방송에는 ‘귤로장생 황금향 세트’, ‘귤로장생 하우스감귤 세트’, ‘제주 홍용과 세트’ 등 과일 선물세트를 최대 36% 할인가에 판매한다. 오후 5시 ‘길림양행(HBAF)’ 라이브방송에서는 길림양행의 인기 시즈닝 아몬드로 구성한 파티박스와 기프트박스를 라이브 혜택가로 마련했고, 오후 6시 ‘코카-콜라’ 라이브방송에서는 ‘추석 특선 제로(ZERO) 파티’를 열고 윷놀이 게임, 퀴즈 등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인기제품 20% 할인 행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그 외 ‘LG전자’, ‘필립스’, ‘삼성전자’, ‘한율’ 등 총 10차례의 라이브방송이 진행된다. 매 방송 때마다 1번씩 경품 추첨을 통해 총 10명의 고객에게 ‘신축년 소 미니 골드바(3.75g)’를 증정한다.

‘월간십일절’ 전용 8개 카드사 7000원 할인(SK페이 전용, 5만원 이상 구매 시)쿠폰과 모바일 앱 전용 3000원 할인(3만원 이상 구매 시) 쿠폰을 발급받으면 더욱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다.

지난 8월 31일 오픈한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를 알뜰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도 11일 하루 진행한다.

아마존 상품을 무료배송(일부상품 제외) 받을 수 있는 SKT ‘우주패스’에 가입(8/31~9/11)한 고객들은 11일 하루 ‘포인트 받기’ 이벤트를 통해 SK페이 포인트 1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우주패스 mini’를 가입한 고객은 첫 달 이용료 100원을 되돌려 받는 셈이다. 선착순 10만 명에게 혜택이 제공되며 포인트 유효기간은 지급 완료 후 1개월까지다.

‘우주패스’ 가입자라면 이달 말까지 누구나 ‘미니쿠퍼 응모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랜덤 추첨을 통해 단 1명의 고객이 ‘MINI COOPER 5 DOOR Classic’을 받게 된다.

11번가 김태욱 마케팅기획 담당은 “이번 십일절은 추석을 목전에 둔 시기인만큼 고객들이 미리 추석 선물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타임딜과 라이브방송을 준비했다”며 “또 최근 오픈한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가 순조로운 초기 성과를 거두면서 이번 십일절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여러 이벤트도 마련했다”고 전했다.

○.. 교원KRT(대표 장동하)가 업계 최초 스페인 여행을 시작으로 유럽 여행 첫 포문을 열었다. 교원KRT는 이달 17일 출국 예정인 스페인 일주 패키지 상품을 확정, 코로나19 확산 이후 단독으로 유럽 첫 패키지 여행 시작을 알렸다.

스페인 첫 여행 상품은 에티하드 항공편을 통해 9월 17일 출국, 25일 입국하는 8박 9일 일정이며, 스페인 바르셀로나, 그라나다, 세비야 등 총 9대 도시 일주로 편성됐다. 위생 및 안전을 위해 여행 기간 내 전용 차량 이용 및 전문 가이드 인솔 단체 관광으로 진행된다.

이번 여행은 9월 9일 기준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해 예약이 가능하다. 스페인 현지 입국 전 특별검역신고서 사전 작성이 필요하고, 귀국 전 현지 PCR 검사 및 입국 후 1일내 거주지 관할 보건소 진단검사를 거쳐 음성 시 자가 격리 기간을 면제받을 수 있다.

추석 연휴 중 이용 가능한 이번 상품은 유류할증료 포함 149만9000원이며, 자세한 여행 일정 및 주의 사항 등은 교원KRT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교원KRT 관계자는 “접종 완료 외국 관광객 입국 국가 증가에 따라 해외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커진 가운데, 교원KRT가 처음으로 유럽 여행의 문을 열게 됐다”며, “코로나 재확산으로 더욱 조심스러운 상황에서 첫 발을 뗀 만큼, 더욱 위생과 안전을 철저히 해 모범 사례를 남기고 여행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원KRT는 국내외 코로나 확산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고, 외국 관광객 입국이 허용된 국가를 대상으로 보다 저렴한 가격에 여행이 가능한 사전 예약 상품을 운영 중이다. 현재 예약 가능 상품은 하와이, 괌, 사이판 등 휴가철 인기 국가를 포함해, 유럽과 미주 지역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 bhc가 HMR 신제품 ‘스파이시 닭가슴살 떡볶이’와 ‘닭가슴살 반반 핫도그’, ‘닭가슴살 롤 핫도그’를 10일 본격 출시하고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HMR 신제품은 국내산 닭가슴살 부위를 활용해 단백질을 강화했다.

‘스파이시 닭가슴살 떡볶이’는 bhc만의 매콤한 소스에 쫄깃한 떡과 담백한 닭가슴살을 함께 즐기는 제품으로 한 팩당 단백질이 29g으로 일반 간편식 떡볶이에 비해 높은 단백질을 제공한다. 다이어트와 영양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를 위한 영양 간식으로 제격이라는 평가다. 

먹는 방법도 매우 간편해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종이 포장을 제거한 다음 비닐이 밀봉된 상태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넣고 조리 후 개봉해 소스가 잘 섞이도록 비벼서 먹으면 된다. 

함께 선보인 ‘닭가슴살 핫도그’ 2종은 닭가슴살로 만든 소시지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닭가슴살 소시지에는 국내산 닭가슴살이 83% 함유돼 일반 소시지의 염도와 칼로리를 개선했으며 제품 1개당 20g의 높은 단백질을 제공해 맛과 영양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닭가슴살 반반 핫도그’는 쫀득한 핫도그 빵 속에 닭가슴살 소시지와 고소한 모차렐라 치즈를 넣어 소비자에게 즐거운 식감과 맛을 제공한다. ‘닭가슴살 롤 핫도그’는 쫄깃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일품인 닭가슴살 소시지를 크리스피 한 핫도그 빵과 함께 온전히 맛볼 수 있는 영양 간식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HMR 제품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 

bhc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떡볶이와 핫도그는 bhc치킨의 노하우를 접목해 최상의 품질인 국내산 닭가슴살을 활용한 제품으로 일반 제품보다 맛은 물론 영양까지 고려한 것이 특징”이라며 “환절기에 꼭 필요한 것이 단백질인 만큼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이 영양 간식으로 크게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한 고품질 HMR 제품 개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동물실험 대체 시험법 연구 성과를 인정받았다. 

한국동물실험대체법학회(KSAAE)는 제18차 정기 학술대회에서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을 ‘생명윤리 구현을 위한 학술 기여 우수단체’로 선정했다. 해당 학회는 실험동물을 사용하지 않는 대체 연구를 활성화하고자 2007년 설립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08년부터 화장품 원료 및 완제품을 대상으로 한 자체 동물실험을 중단했다. 2013년 5월부터는 ‘화장품에 대한 불필요한 동물실험 금지’를 선언하고, 협력업체에도 화장품 동물실험을 허용하지 않았다.

또한, 화장품 원료와 완제품의 안전성을 높이고자 동물실험 대체 시험법도 꾸준히 개발해왔다.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의 한국동물대체시험법검증센터(KoCVAM), 화장품 안전성평가 동물대체기술개발 연구사업단(CAMSEC), 한국동물실험대체법학회와 공동으로 연구하고, 해외 전문가를 초빙해 다양한 분야의 대체 시험법 관련 세미나를 개최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인공 피부를 활용한 실험 모델을 여럿 개발하고 이를 안전성과 효능 검증에 적용하며, 세포실험과 임상시험을 이어주는 매개로 활용하고 있다. 

그 성과로 지난 17년간 주요 학술지를 통해 발표한 연구 결과만 국내 16편, 국외 18편에 달한다. 화장품 독성 평가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피부와 눈의 자극, 피부 감작성(후천적으로 피부가 민감해지는 현상)과 관련한 동물실험 대체 시험법 내용이다. 관련 논문에는 화장품 원료와 제품 평가에 이를 활용한 연구 사례도 포함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박영호 원장은 “이번 우수단체 선정은 아모레퍼시픽이 그동안 환경 영향을 고려한 실험법을 구축하고, 전 세계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자 이어온 노력이 결실을 본 성과”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연구기관과 협업하며 한국의 동물실험 대체 시험법 분야를 선도해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오는 13일(오프라인 및 일부 브랜드는 12일까지)까지 코로나19 4단계 확산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을 응원하고, 본격적인 패션의 계절 가을과 민족의 큰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삼성물산패션부문의 전 브랜드가 참여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 '삼성물산 브랜드 데이(BRAND DAY)'를 마련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 데이’ 프로모션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고 있는 남성복(갤럭시/로가디스/준지/란스미어/엠비오), 여성복(구호/르베이지)은 물론, 빈폴(멘/레이디스/골프/키즈/ACC)과 글로벌브랜드(아미/르메르/띠어리/브룩스/토리버치 등) 등 주요 브랜드가 모두 참여하는 통합 프로모션으로, 이들이 선보이는 가을 겨울 신상품을 10% 할인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구매 후 온라인 SSF샵을 통해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을 선정, SSF샵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10만 점의 퍼플 코인을 증정한다. 

이번 브랜드데이는 특히, 여성/해외 브랜드의 경우 가을/겨울 신상품을 대상으로 하는 유일한 할인 기회이며, 남성복과 빈폴은 브랜드별로 백화점상품권과 사은품 등의 추가 혜택도 준비했다. 

이귀석 영업전략담당(상무)은 “코로나19를 묵묵히 이겨내고 있는 국민 여러분을 응원하고, 민족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은 패션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브랜드 데이' 행사를 기획했다"며,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브랜드를 사랑해 주시는 많은 분들께 긍정 에너지를 드릴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신세계그룹의 리빙&라이프스타일 기업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 커뮤니티 플랫폼 ‘굳닷컴(guud.com)’이 추석을 맞아 오는 22일까지 ‘슬기로운 추석생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세계까사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명절맞이 집안 분위기 전환을 위한 다양한 디자인 가구와 더불어 추석명절선물 및 주방용품·가전 등을 최저가 할인 판매한다. 이와 함께 50% 페이백 이벤트, 인기 제품 100원 구매 응모 이벤트 등 풍성한 고객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먼저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온라인 전용 가구 브랜드 ‘어니언’을 중심으로 굳닷컴 인기디자인 가구를 최대 46%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모던한 디자인의 어니언 노브 거실장은 46%, 벨기에 리클라이너 명가 ‘시트앤모어’의 1인 전동 리클라이너 소파는 2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침대, 옷장, 침구 등을 특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12개의 특별 상품에 한해 구입 시 50%를 굳닷컴 포인트로 페이백 해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원목침대를 비롯해 세라믹 냄비세트, 식기건조대, 압력밥솥 등 다양한 제품을 한정 수량 할인된 가격에 구매하고 포인트 페이백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다.    

또한, 매주 월요일 인기 상품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굳닷컴 앱 전용 응모 이벤트도 진행하며, 오는 20일에는 199만원 상당의 까사미아 최신 제품 ‘캄포 베이직’ 4인 소파 응모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프라이팬, 무쇠 주물 냄비, 에어프라이어, 압력밭솥 등 주방용품도 최대 76%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한편, 신세계까사는 신세계그룹의 대표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그룹 일원으로 결속력을 높이고자 사명을 ‘까사미아’에서 ‘신세계까사’로 변경했다. 브랜드명은 그대로 ‘까사미아’를 유지한다.

○.. 청호나이스가 전기 사용 없이 필터를 통해 빠르게 정수하는 자연 여과 방식 정수기 ‘청호 휴대용 포터블 정수기’를 출시했다. 필터 하나로 최대 150L가 정수되는 ‘청호 휴대용 포터블 정수기’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일 수 있는 환경친화적 제품이다.

‘청호 휴대용 포터블 정수기’는 물통에 수돗물을 받기만 하면 내부 필터를 거쳐 잔류 염소, 냄새, 각종 미세입자 등을 빠르게 정수해 바로 마실 수 있어 생수 사용 가정이나 캠핑 등의 야외활동 시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다. 필터 하나로 2L생수 최대 75개분 정수가 가능해 친환경 시대에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일 수 있는 제품이며 교체 필터 가격은 약 6700원으로 경제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청호 휴대용 포터블 정수기’는 필터 교체 뿐 아니라 사용자가 취수구, 물통 등을 모두 분리세척, 관리할 수 있어 위생적이며 필터 교체 주기 알림 기능이 있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용량은 2.6L, 3.8L 2가지로 소비자가격은 각 3만9900원, 4만9900원이며 온라인 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 캐시미어의 계절이 돌아왔다.

롯데온은 오는 16일까지 ‘2021 롯데 캐시미어 페어 사전 행사’를 진행해 롯데백화점 PB 브랜드인 ‘유닛(UNIT)’의 캐시미어 100% 니트를 정상가 대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7일부터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 등 주요 점포에서 진행하는 본행사에서 앞서 롯데온에서 단독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사정 행사기간에 구매하면 본행사 대비 최대 15%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2019년부터 매해 9월에서 12월까지 ‘롯데 캐시미어 페어’라는 이름으로 1년여 간의 시간 동안 준비한 시즌 캐시미어 대형 기획전을 선보이고 있다. 시즌보다 1년여 전 사전 기획을 통해 중국 내몽골 지역의 캐시미어 원사를 대량으로 매입하고, 국내 최대 규모의 니트 전문 제조 파트너사인 ‘마하니트’와의 협업으로 시중 유명 브랜드 캐시미어 니트 대비 5분의 1수준으로 가격 설정이 가능했다.

롯데백화점이 지난 2년간 판매한 캐시미어 니트만 20만장에 달한다. 백화점 업계에서 단일 품목으로 20만장을 판매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롯데 캐시미어 페어’를 통해 고급 소재인 캐시미어를 대중화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롯데온에서 단독으로 진행하는 ‘2021년 롯데 캐시미어 페어 온라인 사전 판매’에서는 캐시미어 100% 여성용 니트를 정상가 8만8000원 대비 40% 가량 할인된 5만150원에, 캐시미어 100% 남성용 스웨터는 정상가 9만8000원 대비 40% 이상 할인된 5만8650원에 구매 가능하다.

또한, 추석 명절 연휴 전 선물 수요를 고려해 캐시미어 100% 머플러를 정상가 4만9000원에서 30% 가량 할인된 3만3150원에 구매 가능하며, 이밖에 올해 신상 캐시미어 상품의 경우 사전 할인 판매 기간 동안만 10~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홍성욱 롯데백화점 PB운영팀장은 “9월 들어 급격하게 일교차가 커져 ‘2021 롯데 캐시미어 페어’를 예년보다 일주일 정도 앞당겨 개최한다”며, “오프라인 점포에서 열리는 본행사에 앞서 롯데온에서 사전 행사를 진행해 양질의 캐시미어 니트를 정상가 대비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만큼 가격 부담 없이 캐시미어 100% 니트를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코베아와 세번째 제휴 프로모션으로 오늘 10일 오후 8시 네이버와 기획 협업한 대형 라이브 방송에서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코베아와 콜라보하여 제작한 3종스페셜세트(△ 캠핑의자, △ 하드캐리어백,△침낭)를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뿐만 아니라 오직 라이브 방송 시간인 오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약 1시간 동안 콜라보 제품 단품 구매 시 10% 할인가로 구매 할 수 있는 Time Sale을 운영한다.

또한, 콜라보 한정 제품 뿐만 아니라 엔제리너스와 코베아의 캠핑용품, 모바일 커피상품권도 판매 될 예정이며, 방송 시간을 놓친 고객들에게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0일부터 12일까지 단 3일간 네이버 쇼핑에서 단독 판매한다. 

네이버 대형 라이브 방송에는 유투브 채널 ‘피식대학’의 인기코너인 ‘B대면데이트’의 카페사장 최준과 함께 차박 카페 데이트를 떠나 이번 프로모션 제품을 직접 소개하고, 라이브 방송 시청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파격적인 이벤트 등을 진행 할 예정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 제품은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판매 기간 이후에는 구매가 어려운 한정판 제품”이라며, ”코로나로 지친 일상에 소소한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이번 라이브 방송 판매와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됬다”고 전했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PIG IN THE GARDEN)이 가을시즌 신메뉴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가을시즌 메뉴는 ‘하베스트 인 더 가든(Harvest in the Garden, 풍성한 가을의 맛)’을 주제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으로, 11월 말까지 피그인더가든 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은 △국수호박과 호박고구마, 단호박, 사과 등 제철 식재료와 견과류 등이 어우러진 ‘하베스트 콥 샐러드(1만2900원)’ △트러플 풍미 가득한 후무스(병아리콩으로 만드는 중동지역 음식)와 스파이스 칙피(병아리콩), 그린빈스 등의 재료를 피타 브레드에 곁들여 즐기는 비건 샐러드 ‘트러플 후무스 샐러드(1만900원)’ △수비드 조리로 부드러운 통삼겹살을 그릴에 구워 담백하게 즐기는 ‘수비드 포크벨리(1만4900원)’ △신선한 목초란에 베이컨, 감자로 든든하게 속을 채워 구운 ‘에그 머핀 스쿱 샐러드(3500원)’ △ 그릴에 구운 콜리플라워와 칙피에 커리 소스가 어우러진 담백한 ‘컬리플라워 칙피 스쿱 샐러드(3500원)’ 등 5종이다.

이밖에도 △히말라야 핑크소금을 더한 짭쪼름한 크림폼과 진하게 우려낸 애플 차이티가 어우러진 ‘솔티 크림폼 차이티(5300원)’ △SPC그룹 티 브랜드 ‘티트라’ 홍차에 효모를 넣고 발효한 콤부차에 달콤한 청포도를 더한 산뜻한 스파클링 음료 ‘청포도 콤부차(5300원)’ 등 시즌 음료 2종도 출시했다. 

피그인더가든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가을 신메뉴 구매 고객에게 피그인더가든 캐릭터가 그려진 일러스트 스티커를 증정하며,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해피앱) 고객을 대상으로 10월 31일까지 가을 시즌 메뉴를 포함해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솔티 크림폼 차이티 1잔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피그인더가든 관계자는 “충남 천안 농장에서 직송으로 공급받는 국수호박을 비롯해 다양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풍성한 신메뉴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포만감’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계절마다 선보여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피그인더가든은 신선한 제철 재료로 만든 고품질의 샐러드를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파인 캐주얼 샐러드 전문점으로 여의도, 강남, 삼성 코엑스, 광화문, 판교 현대백화점 등 5곳에 매장을 운영 중이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귀한 산삼전초의 풍부한 영양과 아름다움을 위한 시간의 정성을 담아 건강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주는 ‘후 환유 밸런서&로션’을 선보였다.

‘환유 밸런서&로션’은 후 럭셔리 안티에이징의 결정체이자 불후의 명작으로 꼽히는 ‘환유’ 라인에서 선보인 제품이다. 라인의 핵심인 ‘산삼전초(잎부터 뿌리까지 산삼의 완전체)’를 100시간 동안 정성스럽게 달여낸 성분과 70여 가지 한방 성분을 고스란히 담아 탄탄한 피부를 가꿔준다. 또 후 한방연구소가 오랜 시간 연구해 온 산삼 연구 헤리티지의 결실이자, 균형 있는 피부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독자 특허성분 ‘Imperial Ginsenium™(임페리얼 진세니움™)‘을 함유해 유효 성분이 피부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환유 밸런서’는 고농축감의 스킨 제형으로 피부결을 부드럽게 정리하고 풍부한 영양감을 더해준다. ‘환유 로션’은 부드러운 에멀전 제형이 피부 균형을 맞춰 다음단계 제품을 사용하기 좋은 피부 컨디션을 가꿔준다. 두 제품 모두 촉촉하게 스며들고 끈적임없이 매끄러운 마무리감을 선사해 아침 및 저녁 데일리 케어로 사용하기 좋다.

한편, ‘환유’ 라인은 왕후의 동안 피부를 완성하는 럭셔리 안티에이징 라인이다. 5월에서 9월 사이에만 얻을 수 있어 더욱 귀한 산삼의 완전체 ‘산삼전초’를 담은 점이 특징으로, 산삼의 뿌리 부위 외에도 줄기와 잎까지 산삼전초의 다양한 유효성분을 진하게 담아 ‘환유’ 제품에 적용했다. 여기에 더해, 70여 가지 한방성분을 한방원리에 따라 배합해 효능을 극대화했다.

‘환유’ 라인은 대표 크림인 ‘환유고’를 시작으로, 동안 눈가로 가꿔주는 명품 아이크림 ‘환유 동안고’, 고품격 에센스 ‘환유 진액’, 고귀한 에너지를 채워주는 앰풀 ‘환유 보액’, 동안 빛 피부를 위한 첫 단계 세럼 ‘환유 본초 세럼’ 등을 선보이며 산삼 성분을 대표하는 라인으로 입지를 다져왔다.

후 마케팅 담당자는 “환유 밸런서와 로션을 선보이며 마침내 환유 풀 라인이 완성됐다”며, “오랜 산삼 연구의 결실인 환유 밸런서와 로션은 기존 환유 제품과 함께 지친 피부에 활력을 배가해주는 산삼 풀케어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오는 18일까지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 해양 생태계 보호를 주제로 ‘바다의 미래를 그리다’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해양 생태계 파괴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사)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이 주관하고, KT&G와 ‘해양환경공단’이 후원해 마련됐다.

상상마당 부산 4~5층 갤러리에서 해양 쓰레기로 인해 발생하는 생태계 오염과 이로 인해 피해를 입은 생물들의 이야기가 담긴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총 10명의 작가가 출품한 회화, 조각, 영상, 설치미술 등 총 30점의 작품이 전시됐다.

관람객들이 전문가의 지도를 받아서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해양환경 체험 교육, 아트 체험 등도 진행된다. 스쿠버 다이버들이 수중 정화 활동 중에 촬영한 바다 속 생태계와 해양 쓰레기 실태를 담은 영상과 사진 59점도 함께 전시되고 있다.

이번 전시는 KT&G가 추진하고 있는 해양 생태계 보호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KT&G는 지난 5월 해양환경공단과 시민단체인 (사)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과 함께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해양 쓰레기 투기로 인한 생태계 피해 현황을 조사하고, 부산·경남지역의 해변 쓰레기 수거활동과 수중 정화활동을 총 12차례에 걸쳐 진행한 바 있다. 특히 각 회차마다 페트병, 폐그물, 담배꽁초 등 중점 수거 품목을 선정해 정화 활동의 효과성을 높이고 있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해양 보호와 생태계 복원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전시를 마련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해양 정화활동을 지속하고, 친환경 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롯데 자일리톨 X BTS 스페셜 에디션’ 출시 계획을 온라인에 공개하면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롯데 자일리톨 X BTS 스페셜 에디션’은 방탄소년단 7명(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각 실사가 삽입되어 있으며, 3가지의 단체 사진이 삽입된 제품도 있다. 이번 제품은 크기가 용기 형태의 일반 자일리톨 껌보다 2배 가량 키운 특별 한정판으로 소장가치를 높였다. 맛으로는 애플민트 맛의 오리지널과 블루베리, 자몽 맛을 섞은 퍼플믹스 2종으로 구성된다. 권장소비자가격은 1만원으로 10월 1일부터 대형할인마트 및 편의점, 슈퍼마켓 등 전국 전 유통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롯데제과는 이번 제품의 출시가 10월 1일로 한 달 가량 남은 시점이지만 제품 출시에 대한 정보가 팬들사이에서 입소문을 통해 공유되기 시작하자 SNS 공식 채널을 통해 이른 시점에 제품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롯데데과가 BTS를 자일리톨 껌의 모델로 내세우며 BTS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BTS 광고 전후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3사의 POS 매출을 분석한 결과,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 7월 3주차 이후 한 달 간 롯데 자일리톨 껌 매출이 전월 대비 약 23%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7월 20일부터 공개된 광고는 현재까지 약 2천만 건의 조회수를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제과는 BTS를 전면에 내세워 더욱 적극적인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껌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계획이다.

○.. 숙취해소 제품’ 큐원 상쾌환’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함께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송자량 대표)는 잔망루피 캐릭터를 포장에 적용한 한정판 제품 ‘상쾌환X잔망루피’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상쾌환X잔망루피는 1회분 파우치 포장 및 카톤(종이 상자 포장)에 술자리에서 즐거운 루피, 숙취가 없어 행복한 루피 등 총 16 종의 감정을 표현하는 잔망루피를 담아 즐거움과 함께 팬들의 수집욕을 자극한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한정 수량만 판매되며 편의점, 네이버 큐원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루피'는 인기 애니메이션 뽀로로에 등장하는 분홍색 비버 캐릭터다. 기존 캐릭터가 다양하게 변형, 패러디 되며 잔망루피란 이름으로 MZ세대(밀레니얼+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숙취해소 제품 상쾌환과 진행된 콜라보는 펀슈머, 가잼비 성향을 지닌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했다.

상쾌환은 이번 제품 출시를 기념해 상쾌환 공식 SNS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13일부터 16일까지는 잔망루피를 창의적으로 칭찬하는 댓글을 남긴 고객에게 상쾌환X잔망루피 제품, 그립톡 등을 증정하는 ‘이 구역의 주접킹’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15일부터 30일까지는 수집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잔망루피 16종을 모두 모은 인증샷을 올리고 해시태그를 등록하면 에어팟 프로, 그립톡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상쾌환 공식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상쾌환 관계자는 “상쾌환의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잔망루피와 함께 콜라보를 진행했다”며 “향후에도 상쾌환의 주력 고객인 MZ세대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차별적 마케팅으로 숙취해소 제품 선두주자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 밝혔다. 

상쾌환은 삼양사가 2013년 출시한 숙취해소 제품이다. 효모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헛개나무열매,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의 원료를 배합해 환 형태로 만들었고, 숙취해소가 빠른 것이 강점이다. 1회분 3그램씩 개별 포장돼 휴대 간편성과 섭취 편의성도 높다. 환 형태 제품을 개선한 ‘상쾌환 스틱형’은 물없이 간편하게 짜먹는 슬림 스틱 형태 제품이다. 망고 과즙을 첨가해 맛을 더하고 상쾌환의 주 원료인 효모추출물에 커큐민, 갈근추출물 등의 원료를 추가했다.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추석을 맞아 오는 23일까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모든 점포에서 ‘이탈리(EATALY) 추석 선물세트’를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이탈리’는 마켓(Grocery)과 레스토랑(Restaurant)이 결합된 프리미엄 그로서란트(Grocerant)로 현재 11개국에서 30여개 매장이 운영 중이다. 국내에는 지난 2015년 현대백화점 판교점 지하 1층에 첫 매장을 열었다.

이탈리 추석 선물세트는 트러플(송로버섯)·올리브오일·스테이크 등 이탈리 대표 상품만을 엄선해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상품은 전 세계 유명 레스토랑에서 사용하는 트러플 브랜드 ‘얼바니’의 오일·소금·소스 등으로 구성된 ‘노블레스 트러플 세트(16만원)’, ‘세프 추천 올리브 오일·발사믹 세트(5만8000원)’, ‘파스타 홈쿡 세트(5만원)’, ‘피렌체식 티본 스테이크 세트(1.1kg, 19만원)’, ‘안심스테이크 세트(0.8kg, 15만원)’ 등이다. 또한, 현대백화점 판교점 지하1층 ‘이탈리’ 매장에서는 고객이 매장에서 직접 선택한 이탈리아 식재료로 햄퍼(HAMPER・식품바구니) 선물세트를 제작해 준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집에서 밥을 요리해 먹는 집밥족 트렌드에 맞춰 상품을 준비했다”며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이탈리아 요리 등 고객들의 관심을 반영해 매장의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선물세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 쿠팡이 지역 중소상공인 판로 확대에 앞장선다. 

쿠팡은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과 함께 지역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매를 지원하기 위한 ‘전주국제 발효식품 엑스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전라북도 소재 영세, 중소기업의 우수한 상품들을 한 곳에 모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건강식품, 장/소스/드레싱/식초, 쌀/잡곡, 가루/조미료/오일 등 카테고리별로 제품을 구분해 놨다. 또 고객들이 지역의 우수한 상품들을 더 알뜰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즉시할인, 20% 쿠폰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쿠폰할인은 행사기간 동안 1일 1회에 한해 최대 3번 사용할 수 있다.  

대표상품으로는 한끼 식사 대용으로 인기있는 '발효 콩단백 쉐이크', 껍질채 먹는 '적양파즙', 고창 복분자로 만든 '복분자 발사믹 식초', 생강과 도라지를 통째로 갈아 넣은 '생강 도라지청' 등을 찾아볼 수 있다.  

앞서 쿠팡은 지난 7월에 전라북도 소재 영세, 중소기업 50여 개를 대상으로 상품 품평회를 진행했다. 쿠팡은 품평회에서 온라인 판매가 생소한 지역 중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입점 준비부터 마케팅, 홍보, 상품검색 등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쿠팡은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지역 중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판로가 막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 및 중소상공인에게 새로운 판로 확대와 더 많은 고객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금과 같이 중소기업, 소상공인과 상생하고 함께 성장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지난달 배구 여제 김연경 선수와 광고 모델 계약을 맺은 데 이어 8일 여자배구 국가대표 김희진 선수도 BBQ 모델로 발탁했다고 10일 밝혔다.

BBQ 모델로 첫 광고계 데뷔한 김희진 선수는 앞으로 3개월 동안 김연경 선수와 함께 경기장 안에서 보여줄 수 없었던 특유의 호흡으로 TVCF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BBQ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을 받는 김희진 선수와 김연경 선수의 이미지와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으로 전국민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 이미지가 만나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모델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지난 2020 도쿄올림픽에서 부상에도 감동을 선사한 김희진 선수는 김연경 선수와 국가대표로 오랜 기간 동고동락하며 평소 SNS를 통해서도 서로에게 공개적인 응원을 아끼지 않는 등 돈독한 사이로 알려졌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