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배달의민족, 서울시와 손잡고 안심일터 문화 만든다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배달의민족, 서울시와 손잡고 안심일터 문화 만든다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9.0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규모 사업장의 성희롱∙폭언∙폭행 예방과 상호존중 문화 조성을 위해 배달의민족과 서울시가 손을 잡았습니다. 배달의민족은 서울시와 손잡고 소규모 사업장 내 성희롱 및 폭언, 폭행을 예방하고 상호존중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우리 가게 안심일터 만들기' 캠페인에 나섭니다. 이번 캠페인은 체계적인 피해지원 및 예방 시스템을 갖추는 데 현실적 어려움을 호소해왔던 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사업자와 근로자, 고객 모두가 서로 존중하고 안심할 수 있는 매장 환경을 만들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구리점 공간을 재구성해 다양한 고객의 일상을 제안하고, 체험과 무형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인 라이프스타일샵을 오픈했습니다.

이외에도 신세계백화점이 추석 명절을 맞아 업계 최초로 업사이클링 보냉백, 물과 전분을 섞은 천연 보냉재 등 친환경 선물 패키지 확대에 나서는 등 오늘(2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우아한형제들이 배포하는 ‘안심일터 키트’의 안심일터가이드와 성희롱 예방 대응 안내서.[사진=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이 배포하는 ‘안심일터 키트’의 안심일터가이드와 성희롱 예방 대응 안내서.[사진=우아한형제들]

 

○..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소규모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폭언∙ 폭행 예방에 나선다.

우아한형제들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양성평등 주간(9월 1~7일)에 맞춰 서울시·서울직장성희롱성폭력예방센터(이하 위드유센터)와 손잡고 소규모 사업장 내 상호 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우리 가게 안심일터 만들기' 캠페인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서울시·위드유센터와 지난 1월 체결한 '외식업 사업장 내 성평등 조성' 협약에 따른 것이다. 소규모 사업장 사장님과 근로자, 고객 모두가 서로 존중하고 안심할 수 있는 매장 환경 만들기에 나선다. 소규모 사업장들은 체계적인 피해지원 및 예방 시스템을 갖추는 데 현실적 어려움을 호소해왔다.

우아한형제들은 상호 존중 메시지·성희롱 예방 대응·법령 안내 등이 담긴 '안심일터 키트'를 제작해 종업원 30인 미만의 1000개 업소에 무료로 배포한다. '안심일터 키트'는 매장에 게시할 수 있는 포스터와 POP(매장 안팎에 설치하는 모든 광고·안내판)·스티커·안심일터 가이드·성희롱 예방 대응 안내서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포스터와 POP에는 산업안전보호법에 따른 고객응대 근로자 보호 조치 및 처벌 안내문을 포함해 안심일터의 메시지를 명확히 전달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11월 배민아카데미를 통해 위드유센터가 제작한 ‘성희롱 없는 일터를 위한 예방∙대응 안내서’를 소규모 외식업 사업주에게 배포하기도 했다.

사장님 대상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도 한다. 배민아카데미 라이브 강의로 교육은 10월 1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2개 세션으로 나눠 진행한다. 첫째 세션은 베스트셀러 '말 그릇'의 저자인 김윤나 말마음연구소장이 사장님과 종업원, 고객 간 신뢰를 쌓고 서로 존중하는 대화법을 알려준다. 둘째 세션에서는 안정은 노무사(위드유센터 전문위원)가 식당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차별∙성희롱 사례를 바탕으로 사장님들이 취할 수 있는 예방책과 사후 대응 매뉴얼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안심일터 키트와 비대면 라이브 교육 모두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안심일터 키트 신청기간은 1~22일이며, 선정 업소에는 10월 초 키트를 발송한다. 비대면 라이브 교육은 신청은 13일부터다. 배민아카데미는 우아한형제들이 2014년부터 운영한 소상공인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배민아카데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한 '사례로 배우는 가게 내 성희롱 예방법' 온라인 교육은 약 6만5000회의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앞으로도 우아한형제들은 식당 사장님과 종업원, 고객 간 상호 존중 및 보호의 문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따뜻한 배려의 문화를 만들고 인식 확산 및 예방 교육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 구리점이 다양한 고객의 일상을 제안하고, 체험과 무형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인 라이프스타일샵을 오픈했다.

먼저, 1층 매장의 약 30% 면적을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팅샵 'EDNE by 토우드'로 새롭게 오픈했다.

이는 성수동 감성을 살린 카페와 편집매장, 그리고 체험형 공간을 결합한 '공간 경험형 매장'이다.

또한, 3층에는 최근 주거공간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여 인테리어 업체인 '한옥공간'을 입점시켰다.

'한옥공간'은 이천 도자기 작가 브랜드인 '조오씨네 도도'와 함께 홍차 전문 카페를 하나의 복합 매장으로 구성했다.

마지막으로 5층은 키즈 체험형 컨텐츠인 '엘라이브러리'를 확대 리뉴얼 했으며, 9층에는 '더K골프&양용 아카데미'를 입점시켜 롯데백화점 구리점의 변화를 완성했다.
 
롯데백화점 구리점은 공간의 재구성을 통해, 라이프스타일형 매장 등 다양한 시도를 할 예정이다. 

○.. 신세계백화점이 명절에도 친환경 쇼핑 문화 조성에 나선다.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신세계는 이번에 백화점 업계 최초로 ‘업사이클링 보냉백’을 도입했다. 더불어 물과 전분을 활용한 냉동 아이스팩 등 친환경 포장재도 확대했다.

최근 탈(脫)플라스틱 등 친환경 소비에 관심을 갖는 고객이 많아지면서 신세계가 ‘에코 명절’ 만들기에 앞장서는 것이다.

먼저 선물세트의 신선도를 위해 사용하는 보냉백과 보냉재를 새롭게 탈바꿈한다.

신세계가 백화점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보냉백은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원단인 ‘R-PET’와 폐의류, 종이보드 등으로 만들었다. 보냉 효과도 뛰어나 환경 오염의 우려가 있던 기존 폴리에틸렌 발포폼(PE합성수지)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여름철 나들이에 아이스박스 대신 쓸 수도 있어 활용성도 높였다.

신세계는 이번 추석을 시작으로 업사이클링 보냉백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명절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 속에서도 친환경 소비 문화를 만들기 위함이다.

친환경 보냉재도 달라졌다. 앞서 신세계는 2019년에 이미 분리 배출이 가능하도록 종이와 물을 활용한 아이스팩을 선보인바 있다.

하지만 이 보냉재는 기존 비닐 아이스팩보다 쉽게 녹는 단점이 있어 폭염 등의 기후에는 적합하지 않는 단점이 있었다.

신세계는 이런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아이스팩 내부 보충재를 물과 전분을 섞은 천연물질로 교체해 녹는점을 높여 무더위 속에서도 오래 지속되도록 바꿨다.

또 보냉재와 아이스팩 외부 포장재는 분리 배출이 가능해 폐기 시, 오염물질 발생을 최소화했다.

사과·배 등 과일 선물세트에 주로 사용되는 종이 박스의 인쇄도 달라졌다. 환경에 미칠 영향을 최소화 하기 위해 무(無)코팅 재생 용지에 콩기름 인쇄로 제작해 화학 원료 비중을 줄였다. 

수산 제품 포장에는 생분해성 비닐을 도입하고 매장 내 종이 테이프 사용을 확대하는 등 친환경 패키지 활성화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ESG 추친사무국 신상화 담당은 “신세계는 지난 2019년 설부터 나무와 천 포장을 모두 없애고 무항생제 상품 구성을 늘리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며 “특히 친환경 인증 선물세트는 지난 설에 이어 올해도 20% 가량 확대해 매년 그 비중을 꾸준히 늘려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백화점 멤버스 라운지와 VIP 라운지에서 사용되는 테이크 아웃 종이컵과 컵 홀더도 무코팅 재생용지로 제작해 고객 스스로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도록 돕고, 지난 8월엔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글로벌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 이마트가 스테이케이션(Staycation) 문화 확산에 따라, 영상 컨텐츠 시청에 최적화된 ‘일렉트로맨 프리미엄 4k UHD QLED 스마트 TV(65인치,163cm)’를 선보인다.

이번 출시한 일렉트로맨 QLED TV는 이마트와 티지앤컴퍼니(TG&Co.)가 공동으로 기획, 주문자 생산방식으로 중국 TV 전문 제조사를 통해 생산한 제품이다. 효율적인 생산 방식과 함께 영상 컨텐츠 시청에 적합한 기능만을 골라내 일반 프리미엄 TV보다 30-40% 가량 저렴한 89만9000원에 출시했다.

이마트는 일랙트로맨 프리미엄 QLED TV 출시를 기념, 9월 2일부터 2주일 간 할인 판매에 나선다. 행사카드 구매 시 10만원 할인된 가격 79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일렉트로맨 QLED TV는 초 미세반도체 입자 '퀀텀닷' 소재를 사용한 프리미엄 TV로, 밝은 것을 더욱 밝게, 어두운 것을 더욱 어둡게 만드는 요소인 ‘색 재현율’을 기존 LED TV에 비해 약 30% 가량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일렉트로맨 QLED TV는 65인치(163cm)라는 대화면에 프레임리스 베젤로 높은 몰입도를 구현했다. 이에 고객들은 FHD의 4배에 달하는 4K UHD 화질과 함께 초고화질 영상에 더욱 집중하며 시청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마트는 넷플릭스 등 OTT(Over The Top)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다양한 영상 컨텐츠 소비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높아짐을 인지, 집콕족들을 위해 리모컨에 넷플릭스와 유튜브 바로가기 버튼을 탑재했다.

이외에도, TV와 인터넷 유무선 연결이 가능해 타 플랫폼의 고화질 영상 시청이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OS에 한해 스마트폰 화면을 무선으로 TV에 연결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한다. AS는 TGS의 100여 개 전문 서비스센터에서 받을 수 있다.

이처럼 이마트가 일렉트로맨 프리미엄 QLED TV를 선보인 이유는 스테이케이션 문화 확산으로 집에서 머물며, 보다 더 선명한 화질을 원하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음을 인지했기 때문이다.

실제, 올해 1~8월 QLED, 올레드 등 프리미엄 TV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33%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그 중에서도 65인치 이상 크기의 프리미엄 TV 구매 비중이 20년 1-8월 62.9%에서 올해 73.6%로 10% 이상 크게 늘었다.

또한, 프리미엄 TV 매출에서 30-40세대의 젊은층 비중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가 올해 7월 프리미엄 TV 매출을 분석한 결과, 40대가 50대를 제치고 프리미엄 TV 구매 연령층 1위로 올라선 것으로 나타났다. 30대 연령층 비중 역시 작년 동기 대비 9배 가량 증가하는 등 큰 상승세를 이뤄냈다.

이는 30-40대 연령층 소비자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넷플릭스 등 영상 컨텐츠 소비에 대한 수요가 늘었고, 이에 따라 고화질로 시청이 가능한 프리미엄 TV 매출이 가파르게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마트 지성민 가전 바이어는 “넷플릭스 등 OTT 서비스 컨텐츠 발달로 고화질 영상 컨텐츠를 소비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이같은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일렉트로맨 QLED TV를 개발, 고객들은 더욱 저렴한 가격에 고화질 TV를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SSG닷컴과 신세계백화점은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몽클레르(MONCLER)'가 덴마크의 자전거 제조사 '메이트바이크(MATE.BIKE)'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출시한 한정판 전기 자전거를 단독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몽클레르 X 메이트' 한정판 자전거가 국내에 정식 유통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제품을 취급하는 판매처 역시 오직 SSG닷컴과 신세계백화점 뿐이다. 두 회사는 이번 출시를 위해 전 세계 1천대 한정 수량으로 생산된 물량 중 일부를 확보했다. 색상은 블랙·화이트 두 가지이며, 판매가격은 800만원이다.

제품 판매는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각각 진행하기로 했다. SSG닷컴은 오는 23일 오전 09시부터 200대 한정 수량 선착순 판매를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은 3일부터 23일까지 3주간 본점, 타임스퀘어점 메이트바이크 팝업스토어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응모 기회를 제공한다. 이어서 24일 응모 고객 중 당첨자를 추첨해 안내를 진행하며 25일부터 30일까지 결제를 마친 고객에게 순차적으로 배송을 진행한다.

'몽클레르 X 메이트' 전기 자전거는 몽클레르의 혁신성을 대표하는 프로젝트인 '몽클레르 지니어스'의 일환으로 탄생한 제품으로 설악·산악지대용 전기 자전거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는 메이트바이크와 협업을 통해 출시됐다. 제품명 역시 프로젝트의 이름을 따와 '몽클레르 지니어스 메이트(Moncler Genius Mate Bike)'라고 지었으며 메이트바이크의 시그니처 모델인 '메이트 X'의 알루미늄 프레임을 기반으로 제조됐다. 휠(바퀴)과 바디 곳곳에 몽클레르의 디자인 요소가 적용돼 있어 높은 소장 가치를 자랑한다.

제품의 대표적인 특징은 접이식 자전거로 보관이 용이하다는 점이다. 한번 충전 시 최대 80km까지 주행할 수 있으며, 이는 서울부터 천안까지 거리에 해당한다. 최대 속력은 시속 32km이며 핸들 중앙에 장착된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위치, 속도, 배터리 잔량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두꺼운 광폭 타이어가 적용돼 산악, 평지 어디서든 달릴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SSG닷컴은 이번 한정판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메이트바이크의 다양한 한정판 자전거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올 연말에는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인 ‘팜 엔젤스(Palm Angeles)’와의 컬래버레이션 제품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지은 SSG닷컴 스포츠팀 바이어는 "희소성있는 상품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겨냥해 이번 컬래버레이션 전기 자전거 출시를 기획하게 됐다”며 “향후 구매 반응을 토대로 고객이 열광할 수 있는 단독 기획 상품 출시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마트에서 위스키와 와인의 인기가 고공 행진 중이다.

코로나19로 집에서 혼자 술을 즐기는 홈술족이 증가하고, 홈파티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위스키와 와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2021년 1월부터 8월까지의 주류 매출을 전년 동기간과 비교해보니, 위스키는 82.5%, 와인은 46.9%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인기가 추석 선물세트 실적에도 이어졌다. 롯데마트 2021년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기간 동안 (21년 7월29일부터 8월31일 vs 20년 8월13일부터 9월15일) ‘주류 선물세트’의 매출은 190.6% 증가했다. 그 중 ‘위스키 선물세트’는 157.6%, ‘와인 선물세트’는 210.6% 신장하며 전체적인 주류 선물세트의 매출을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새로움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100% 보리만을 원재료로 사용한 ‘싱글몰트 위스키’와 옥수수를 주재료로 미국 내에서 생산된 강렬한 맛의 ‘버번 위스키’의 인기가 눈에 띈다. 비대면 명절이 예상되는 만큼 프리미엄 선물을 구입하려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사전예약기간 동안 ‘싱글몰트 위스키 선물세트’의 매출은 764.5%, ‘버번 위스키 선물세트’는 346.7% 증가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700ml)’, ‘발베니 14년 캐러비안 캐스크(700ml)’, ‘글렌리벳 12년(700ml)’의 싱글몰트 위스키 세트와 ‘와인드터키 81(750ml)’와 같은 버번 위스키 선물세트 등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와인의 경우 5만원에서 10만원 가격대의 선물세트 매출이 209.8% 증가한 것을 감안해 해당 금액대의 와인인 미국산 ’텍스트북 세트’, ‘덕혼 디코이 세트’와 프랑스산 ‘내츄럴 와인 세트’, 이탈리아산 ‘돈나푸가타 세트’ 등 차별화된 세트 구색을 더욱 강화했다.

또 MZ세대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트렌디한 사과 발효주 ‘댄싱사이더 애플세트’, 대한민국 대표 전통주 브랜드인 ‘복순도가’에서 만든 프리미엄 전통주인 ‘약주’, ‘과하주’세트도 새롭게 준비했다.

롯데마트 김웅 주류MD(상품기획자)는 “코로나 19로 주류 소비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변화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주류 시장 트렌드에 맞춰 고객이 원하는 주류를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상품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추석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전자랜드는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가전을 선물해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오는 30일까지 ‘Fall in 전자랜드, 추석맞이 상품전’ 행사를 진행한다. 상품전에서 공기청정기, 청소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등의 케어가전과 밥솥,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정수기 등의 주방가전을 삼성제휴카드로 결제하면 행사 모델에 따라 최대 10만원의 캐시백을 증정한다. 

또한 명절 선물가전으로 인기 있는 안마의자와 이·미용 기기 행사 모델을 스페셜 롯데카드로 결제 시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과 최대 10만 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추가로 추석 연휴인 20일부터 24일까지 삼성카드로 일시불 결제 시 결제 금액의 3%를 포인트로 지급한다.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즉석 추첨을 통해 여러 가지 상품을 지급하는 ‘복 송편 뽑고 선물 받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행사는 전자랜드 회원이면 누구나 기간 내 1회 한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복 송편을 뽑으면 당첨자에게 안마의자(1명), 한우 선물 세트(5명), 과일 선물 세트(50명), 과자 종합 선물 세트(250명),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000명)을 증정한다. 

전자랜드의 신규 및 기존 고객들을 위해 ‘추석 맞이 멤버십 페스타’ 행사도 진행한다. 신규 고객, 활동 고객, 장기 미구매 고객, 우수 고객 등 전자랜드 멤버십에 가입한 다양한 고객들의 상황에 맞춰 최대 10만 포인트의 미리드림 멤버십 포인트를 지급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다시 찾아온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방역 노력에 지친 소비자들이 위로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타지에 있어 만나지 못하는 부모님을 위한 선물이나 그동안 고생한 자신을 위한 선물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마련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오는 15일까지 고품질 먹거리, 가정간편식(HMR)을 비롯해 패션, 건강식품 등 선물용 상품까지 명절 인기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추석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이 코로나19 이후 명절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비대면 명절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고품질,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프리미엄 상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기간별로 보면 연휴 2~3주 전에는 농수산물, 육류 등 식품에 소비가 집중되고, 1주 전에는 주방용품 수요가 증가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명절 시즌 선호도가 높은 상품 물량을 사전에 대량 확보해 기간별 수요에 맞춰 전략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추석 3주 전인 9월 첫째 주에는 고품질 가정간편식을 집중적으로 판매한다. 이달 4일(토) 오후 4시 25분 레스토랑 간편식(RMR) 프로그램 ‘테이스티’를 통해 ‘최현석 한우 스테이크’를 선보인다. ‘우둔살’, ‘설도’ 등 횡성한우의 지방이 적은 부위를 엄선해 스테이크 8팩(총 1.2kg)과 특제 스테이크 소스를 함께 제공한다. 5일 오후 4시 10분에는 ‘올박스 부처리 척아이롤 등심세트’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블랙 앵거스 초이스 등급의 등심 스테이크를 총 9팩(1.8kg) 제공하는 가성비가 높은 상품이다.

본격적인 명절 준비가 시작되는 9월 둘째 주부터는 프리미엄 한우부터 국내산 농수산물, 특산품 등 실용성과 품질을 모두 갖춘 인기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8일 오후 1시 40분 신선식품 자체 브랜드 ‘하루일과’를 선보인다. 대표 상품인 ‘세척사과’를 비롯해 ‘신고배’, ‘황금향’ 등 고급 품종의 과일을 선물용으로 적합하도록 하나의 세트로 구성했다.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도 이틀간 추석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9일 오후 8시 45분 제주산 ‘제왕수산 갈치’를, 10일 오후 9시 45분 ‘횡성축협한우 정육세트'를 선보인다. 1++등급 한우의 등심, 국거리, 불고기 등 수요가 높은 인기 부위를 엄선했다. 

선물용으로 적합한 단독 패션 브랜드, 건강식품 등 프리미엄 상품도 선보인다. 4일 오후 10시 30분 패션 프로그램 ‘엘쇼’를 통해 자체 패션 브랜드 ‘LBL’의 ‘시그니처 풀오버’와 ‘스커트’를 론칭한다. 업계 최초로 프리미엄 소재인 비버와 캐시미어를 혼합해 선명한 색감을 구현했다. 또한 ‘닥터필 프로폴리스’, ‘뉴트리원라이프 루테인’ 등 건강식품을 비롯해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휘슬러’의 ‘아다만트 컴포트 프라이팬’ 등 인기 주방용품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모바일 생방송 채널 ‘엘라이브’에서도 ‘LA갈비‘, ‘양념 갈비찜세트‘ 등 각종 명절식품과 ‘정관장 에브리타임밸런스’, ‘참치 선물세트’ 등 비대면 선물 수요를 겨냥한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행사기간 중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횟수와 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의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유형주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코로나19 이후 명절 연휴 고객 소비 트렌드 분석을 기반으로 고품질 먹거리, 건강식품 등 명절 시즌 인기 상품을 선별해 추석 특집전을 준비했다”며, “차별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고, 적립 이벤트도 준비한 만큼 미리 명절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알뜰 쇼핑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추석을 앞두고 경상북도와 우수 농식품 홍보 및 판로 확대를 위해 나선다.

NS홈쇼핑은 3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180분간 '2021온라인 경북농식품산업대전' 특별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특별 생방송은 9월 1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는 '2021온라인 경북농식품산업대전'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경북농식품산업대전’은 지역 업체가 생산하는 우수한 농식품을 한자리에 모아 홍보·전시·판매하고 지역의 농업정책과 최신 식품 트렌드를 한눈에 접합 수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농식품 전시 행사이다.

NS홈쇼핑은 2019년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발굴하고 TV 홈쇼핑을 통한 판로개척 및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경상북도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 매년 '경북농식품산업대전'에 참여하고 있다. 2019년 사과와 안동참마로 1억2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경북 데일리 홍로사과', '문경오미자 당절임 세트', '올케어 흑마늘 진액'을 방송해 4억84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보다 4배 이상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도 NS홈쇼핑은 '2021온라인 경북농식품산업대전'의 홍보비 지원을 받은 우수한 농식품을 좋은 혜택의 가격으로 판매함으로써 추석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줄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먼저, 오전 11시 30분에는 '경북 데일리 특등급 홍로사과'를 방송한다. 높은 고도, 큰 일교차로 사과 생산에 최적화된 환경을 갖춘 경북은 전국 생산량의 62%를 차지하는 대표적인 사과 산지다. 그 중에서도 프리미엄 과수 통합 브랜드 '데일리'는 경상북도가 엄선하고 보증하기에 더욱 믿을 수 있다. 이날 선보이는 홍로는 조직이 치밀하고 과즙이 많으며 신맛보다 단맛이 좋아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인기 품종이다. 가격은 특등급 홍로사과 6kg(3kg*2박스)을 3만 3,900원에 판매하며, ARS 또는 앱 주문 시 10% 할인된다.

오전 12시 30분에는 '남영양농협 햇고춧가루'를 방송한다. 지리적 표시 제5호로 등록된 영양고추는 맛과 향이 뛰어나기로 유명한데, 2021년 수매한 100% 영양산 건고추로 생산한 '햇고춧가루'에 풍미를 그대로 담았다. 남영양농협이 수매부터 선별, 세척, 생산, 포장, 배송까지 전 공정을 관리하며, 총 3차의 이물처리 공정을 거쳐 더욱 안심할 수 있다. '햇고춧가루' 500g들이 4봉으로 총 2kg에 6만5900원에 판매하며, ARS 또는 앱 주문 시 4000원 할인된다.

끝으로, 낮 1시 30분에는 '상주 중화농협 샤인머스캣'을 방송한다. 샤인머스캣은 망고맛과 비슷해 망고포도라고 불리는 청포도 품종의 일종이다. 알이 굵고 단단하며 아삭아삭하게 씹히는 식감이 특징이며, 씨가 없어 껍질째 편하게 먹을 수 있다. 일반 거봉 포도보다 수출 가격이 약3배 이상 높은 고급 포도이며, 국내에서는 최초 재배지인 경상북도를 중심으로 생산되고 있다. 이날 판매하는 샤인머스캣은 경북 상주시를 대표하는 브랜드 '명실상주' 상품으로 하우스가 아닌 노지재배로 더욱 좋은 맛을 자랑한다. 샤인머스캣 총 2kg을 4만9900원에 판매하며, ARS 또는 앱 주문 시 10% 할인된다.

NS홈쇼핑 상품개발본부 이완희 본부장은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경상북도와 함께 농민에게 효과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고객에게 알찬 혜택을 드리는 특별 생방송을 마련했다”며, “2021 온라인 경북농식품산업대전의 성공개최를 응원하며, 생산자와 소비자를 더욱 가깝게 연결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고객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양평휴게소(원주방향) 전문식당가를 리뉴얼하여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우봉)는 제2 영동고속도로 양평휴게소(원주방향)의 전문식당가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로 한식, 일식, 분식 등 여러 전문 외식 브랜드를 입점은 물론 브랜드 간 협업 메뉴를 출시해 고객 편의성과 선택권을 확장했다.

전문식당가 5개 섹션에서는 휴게소 인기 메뉴를 특화 메뉴로 개발해 가족단위 고객들은 물론 전 연령층의 고객이 풀무원푸드앤컬처의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먼저,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하기 위해 양평휴게소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즉석 솥밥 전문점 ‘몽글순두부솥밥’을 론칭했다. 식물성 단백질 식품인 풀무원 ‘몽글순두부’를 활용한 신메뉴 4종을 선보여 건강한 한 끼를 제공한다.

대표 메뉴는 해산물과 함께 시원하고 얼큰하게 끓여낸 ‘몽글순부두찌개&즉석솥밥(9500원)’이다. ‘몽글순부두솥밥’은 주문 후 갓 지어내 찰진 즉석 솥밥을 전메뉴에 제공한다.

또, 전국 휴게소 최초로 ‘연안식당’이 입점하여 신선한 한 끼를 제공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의 한식 전문 브랜드인 ‘풍경마루’와 신선한 해산물 요리 전문점인 ‘연안식당’이 협업하여 연안식당의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전문식당가 메뉴로 개발했다.

여수와 벌교에서 공수하는 신선한 꼬막을 연안식당 비법 양념장과 함께 비벼 먹는 ‘꼬막비빔밥(1만1000원)’, 통영과 속초 멍게를 매콤한 고추와 함께 비벼 먹는 ‘멍게비빔밥(1만원)’, 싱싱한 바지락, 백상합, 홍가리비 등의 해산물과 무, 콩나물 등 야채로 시원하고 맑게 육수를 내어 끓인 ‘해물뚝배기(1만1000원)’등 총 7종을 선보인다.

든든하고 즐거운 한 끼를 제공하기 위해 일식 전문 브랜드인 ‘오사카키친’은 돼지 등심을 이용해 수제로 만든 ‘오사카산더미돈까스(9500원)’외 5종, 분식ㆍ스낵 전문 브랜드 ‘바파오스낵’은 ‘바파오진한라면(4500원)’ 과 ‘바파오참치김밥(4000원)’외 5종, 우동, 비빔면 전문점인 ‘누들6’에서는 부산범표어묵을 이용한 ‘부산범표모듬꼬치어묵우동(6500원)’ 외 7종을 선보인다. 

양평휴게소(원주방향) 전문식당가 리뉴얼을 기념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5일까지 전문식당가에서 식사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 풀무원 정백홍 라면 1개 또는 풀무원 샘물(500ml) 1병을 3000명에게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 김경순 C&S사업본부장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양평휴게소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양평휴게소만의 특화된 메뉴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풀무원푸드앤컬처만의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나를 위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미라클 모닝'이나 '바디 프로필' 도전기, 마음에 평온함을 주는 ASMR 콘텐츠 등 최근 MZ세대가 열광하는 콘텐츠에는 몸과 마음의 건강을 추구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특히, 치열한 일상에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까지 가중되면서 이러한 콘텐츠의 인기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호텔업계도 이러한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해 나를 위한 건강한 하루를 완성할 수 있는 '웰니스' 상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의 새로운 패키지 ‘어번 웰니스(Urban Wellness)’는 운동과 식단, 건강한 취미를 혜택으로 모아 MZ세대가 추구하는 건강한 삶을 실천해 볼 수 있는 상품이다.

먼저 신라호텔 피트니스 센터에서 높은 수준의 퍼스널 트레이닝을 경험하며 체력 증진과 건강 유지를 위한 노하우를 배워볼 수 있다. 기능별 공간과 휴식 공간이 체계적으로 구축된 피트니스 센터에서 트레이닝 강사가 나의 몸에 알맞은 운동법과 기구 사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퍼스널 트레이닝은 체크인 당일 오후 3시~9시 사이에 약 100분간 진행된다. 퍼스널 트레이닝 외에도 모든 ‘어번 웰니스’ 이용객들은 피트니스 센터와 호텔 수영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오롯이 건강을 위한 하루를 경험할 수 있다.

‘어번 웰니스’ 패키지의 식음 메뉴로는 MZ세대의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채식 요리를 룸 서비스에 접목한 건강 식단을 선보인다. 맛 내기와 신선도 유지가 어려워 실천하기 주저했던 채식주의를 호텔 셰프의 레시피로 객실에서 여유롭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다. 비건 룸 서비스는 △아마씨 오일을 곁들인 그린 샐러드, △아스파라거스·죽순·동고버섯 볶음을 올린 채소덮밥과 함께 △샐러리·당근·사과로 만든 '저콜레스테롤 주스' 또는 '셰프 추천 오늘의 제철 주스' 1잔으로 구성된다. 유제품을 허용하는 락토 베지테리언의 경우 다양한 과일과 아몬드, 유기농우유로 만든 '비타민 에너지 부스터' 음료로도 이용 가능하다 

한편, ‘어번 웰니스’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객실에서 체험해볼 수 있는 수채화 키트가 함께 제공돼 신체뿐 아니라 마음건강까지 생각한 하루를 보낼 수 있다.

키트는 매직 캔버스 4장, 수채화잉크, 붓, 팔레트 등으로 작품 완성에 필요한 준비물들이 갖춰져 있다. 특히 특수 코팅이 입혀진 매직 캔버스 덕분에 누구나 완성도 있는 작품을 쉽게 그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수채화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쉽게 색을 입히고 다양한 컬러의 그라데이션을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으며, 캔버스에 색을 칠하는 과정 속에서 마음 속 고요한 평화를 느껴볼 수 있다. 본 키트는 체크인 시 프론트 데스크에서 전달받을 수 있다.

나만의 휴식을 위한 ‘어번 웰니스’ 상품은 오는 2021년 9월 11일부터 11월 14일까지 이용 가능(단, 9/15, 9/18~21, 10/20 제외)하며, △그랜드 코너 디럭스 객실, △퍼스널 트레이닝 1세션(약 100분)(1인), △룸 서비스 비건 세트(1인), △수채화 키트(1개), △어번 아일랜드 올데이 입장 혜택(1인) △체련장(Gym), 실내 수영장 혜택(1인)으로 구성된다. 

○..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대표 이태권)가 동원홈푸드와 배달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바로고는 동원홈푸드가 론칭한 ‘미트큐 (meat Q) 딜리버리’ 주문 건에 대한 배달 서비스를 단독 제공한다.

‘미트큐 딜리버리’는 온라인 고기 배달앱으로, 소비자는 이 앱에서 자신이 등록한 주소지와 가까운 정육점을 골라 한우, 육우, 계육, 수입육 등 원하는 고기의 부위와 중량을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바로고는 미트큐 딜리버리 제휴 정육점에서 보랭 포장한 고기를 신선 상태 그대로 고객에게 배달한다.

바로고와 동원홈푸드는 정육점 소상공인들의 판로 개척과 비대면 소비자 확대를 위해 배달 가능 정육점을 수도권에서 전국으로 점차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바로고와의 전략적 제휴로 배달 주문 고객에게도 신선한 고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추후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더 많은 정육점 소상공인 및 고객과 함께할 것”이라고 전했다.

바로고 관계자는 “다양한 브랜드에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며 쌓은 노하우를 육류 배달과 접목해 가장 신선한 상태로 고객에게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로고는 식품, 비식품을 아울러 다양한 브랜드에 라스트마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11번가(사장 이상호)가 모델 김선호와 함께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론칭을 알리는 신규 광고 캠페인 ‘11번가에 아마존이 와썹’을 시작하며 고객 참여 이벤트를 연다.

11번가는 ‘11번가에 아마존이 들어왔다’는 메시지를 간결하게 담은 키워드인 ‘11번가에 아마존이 와썹(What’s up)’을 주제로 중독성 있는 비트와 따라하기 쉬운 안무로 구성한 ‘와썹댄스’를 제작했다.

오는 6일부터 19일까지 오프라인 곳곳에서 11번가 아마존 광고를 찾아 인증샷을 올린 고객들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11번가에 아마존이 와썹! 봐썹?’ 이벤트를 진행한다. 직접 촬영한 인증샷을 광고 시청 후기와 함께 업로드한 고객 모두에게 SK페이 포인트를 증정하고, 좋아요를 많이 받은 게시물 중 추첨을 통해 추후 추가 포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김선호가 신나게 ‘와썹댄스’를 추는 이번 광고는, 해외직구를 떠올리면 불편하고 복잡하다는 기존의 인식에서 벗어나 11번가의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가 가져올 해외직구의 즐거운 변화를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광고를 본 누구나 와썹댄스에 맞춰 리듬을 탈 수 있도록 재밌고 명랑한 분위기로 만들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하고 공유할 수 있는 짧은 숏폼(short-form) 영상이 대세인 최근 트렌드에 맞게 제작한 이번 광고 캠페인은, TVCF 뿐 아니라 SNS 인플루언서와의 콜라보 콘텐츠, 오프라인 옥외광고 등을 통해서도 소개될 예정이다.

서울 유동 인구가 많은 곳곳에서 와썹댄스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옥외 광고판에도 광고를 게재했다. 서울 시내버스 160여대, 하남/고양 스타필드 미디어 타워, 삼성역 파르나스 미디어타워와 브랜드 애비뉴, 강남역 지하 쇼핑센터와 강남대로의 주요 전광판 등에서도 ‘11번가에 아마존이 와썹’ 광고를 만나볼 수 있다.

11번가 김태욱 마케팅기획 담당은 “고객들이 오래 기다려온 서비스인만큼 그 기대감에 부응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대대적인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복잡했던 해외직구를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담은 이번 캠페인에 많은 고객 분들이 즐겁게 공감하고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11번가는 국내에서 아마존 미국(US)의 수천만 개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Amazon Global Store)’를 8월 31일 공식 오픈했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상품검색부터 상품 정보 확인, 주문 정보 입력, 결제 등 모든 것들이 11번가의 쇼핑 환경 그대로 제공된다.

○.. CJ온스타일이 오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협력사들과 함께 과대포장 방지를 위한 ‘에코 패키징 투게더’ 캠페인에 적극 나선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부터 소비자와 협력사를 대상으로 '에코 패키징 투게더' 캠페인을 통해 친환경 포장재 사용 인식이 확대될 수 있도록 알리고 있다. 이는 환경부의 ‘유통포장재 감량 및 운송포장재 올바른 분리배출’ 사업 참여 일환이다. 

CJ온스타일은 자원순환의 날을 앞두고 협력사들에 최적의 포장 규격 및 가이드를 다시 한번 안내함으로써 자원 낭비 방지에 동참해 줄 것을 독려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직매입 등 센터배송 상품의 경우에는 9월부터 점차적으로 포장재를 비닐테이프에서 친환경 종이테이프로 교체하고, 올해 안에 전환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CJ온스타일은 유통업계 최초로 포장 공간 비율 등 규격을 통일시켜 과대포장을 방지할 수 있도록 협력사에 포장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들쑥날쑥한 포장 기준을 정하면 자연스럽게 과대포장을 줄일 수 있게 되고 친환경에 한걸음 나아갈 수 있다는 것이다. 화장품과 유리용기, 주방가전 등 파손 위험성이 높은 상품과 섬유, 잡화류 등 파손 위험성이 낮은 상품을 구별해 상품에 따른 포장 공간 비율과 포장 회수 등의 가이드가 적용된다. 가이드에는 종이테이프, 종이 완충재 등 친환경 포장 소재를 사용하는 내용도 담고 있다. 현재 약 9000여 개 중소 협력사가 동참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협력사가 캠페인에 함께할 수 있도록 지속 안내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은 이외에도 지난 6월에는 소비자가 쉽게 분리배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이지 오픈 테이프’를 도입했으며, 카카오톡이나 문자 메시지, 배송 박스에 ‘고객용 올바른 분리 배출 안내 문구’를 새겨 소비자들의 캠페인 동참도 독려하고 있다. 

임재홍 CJ온스타일 고객서비스담당 사업부장은 “CJ온스타일은 포장 재질 개선,분리배출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과 협력사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이끌어내고 있다”며 “특히 ESG위원회 신설 등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중심 경영 활동이 본격화된 만큼 더욱 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온스타일은 2017년 7월 업계 최초로 비닐 에어캡 대신 종이 완충재와 친환경 보냉 패키지, 종이 행거 박스와 TV홈쇼핑 업계 최초로 100% 종이로 된 친환경 포장재인 ‘에코 테이프리스 박스’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CJ온스타일은 택배 근로자 편의성을 높인 ‘착한 손잡이 배송박스’와 포장재 개봉 및 분리배출 편의성을 높인 ‘이지 오픈 테이프’도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CJ온스타일이 ‘에코 테이프리스 박스’ 등의 친환경 포장재 도입으로 지금까지 저감한 플라스틱 폐기량은 이미 총 38.9톤에 달한다.

○.. 아모레퍼시픽의 기능성 뷰티 브랜드 라네즈가 '얼티미스틱 립스틱'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색소 미립화 기술로 색소 입자를 빈틈없이 촘촘하게 배열해 본연의 색 그대로 연출이 가능한 고채도 립스틱이다. '피그먼트 픽셀화' 공법으로 아주 가볍고 얇은 오일을 색소 베이스에 적용해 스프레이처럼 얇고 매끄러우면서 균일하게 발린다.

얼티미스틱 립스틱은 글로우, 벨벳 2가지 형태로 선보인다. 글로우 립스틱은 부드럽게 입술을 감싸는 질감으로 가볍게 밀착되면서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벨벳 립스틱은 벨벳처럼 폭신한 느낌이지만 답답하거나 건조하지 않은 '에어 매트' 제형으로, 겉은 보송하면서 속은 촉촉한 매트 립을 연출할 수 있다. 

색상은 글로우와 벨벳 각 10가지, 총 20가지로 만날 수 있다. 본연의 입술 색처럼 자연스러우면서 가을에 잘 어울리는 MLBB 컬러 '벨벳 5호 로즈 발렌타인'을 포함해, 생기 넘치는 '벨벳 8호 파피레드', 부드러우면서 편안한 느낌의 코랄레드 계열 '글로우 5호 데이레드', 차분한 핑크 계열의 모브 컬러 '글로우 1호 가든 로즈' 등의 색상을 선보인다.

제품 용기는 사용의 간편성을 강화하고 재미 요소까지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립스틱 상단 부분을 '딸깍'하고 누르면 제품이 아래로 나오는 클릭형 구조이며, 얼티미스틱 립스틱끼리는 자석처럼 밀착되는 마그네틱 케이스로 선보인다.

'얼티미스틱 글로우·벨벳 립스틱'(3.2g/ 3만2000원대)은 전국 아리따움 매장을 비롯해 온라인 아모레퍼시픽몰, 아리따움몰, 네이버 라네즈 스토어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융합의 시대에 유통사와 이동통신사가 최첨단 소매 점포 구축을 위해 손 잡았다.

GS리테일과 LG유플러스가 역삼동 소재의 GS리테일 본사 경영회의실에서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첨단 리테일테크(소매 유통 사업에 정보통신 기술의 접목한 것) 구축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업무 협약을 통해 △데이터 기반의 상권∙매장 분석을 통한 스마트 스토어 구축 △미래형 매장 구축을 위한 리테일-테크 솔루션 기획 △데이터 서비스 협력을 통한 시너지 과제 발굴 △MZ세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 △알뜰폰 및 펫사업 협력 등의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 

GS리테일은 LG유플러스의 AI 영상 인식 CCTV를 편의점 GS25, GS더프레시(GS수퍼마켓) 등 소매점에 적용해 매장 내 고객의 동선, 상품 탐색 순서 등을 분석하는 한편, LG유플러스의 데이터를 GS리테일의 신규 후보점 상권 분석 시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GS리테일은 매대 별 상품 운영의 효율화를 통한 기존 점포들의 매출 확대 및 우수한 입지의 신규점 확보 등을 꾀한다는 계획이다. 

GS리테일은 점차 늘어나는 무인형, 하이브리드 점포 등 미래형 매장을 효율적으로 구축하기 위해 LG유플러스의 다양한 무선, IoT(사물인터넷) 관련 통신 기술을 적용한다.

온오프 물류 단계 별 신선식품의 상태 확인 및 관제가 가능한 ‘IoT 온·습도계’, 무인 디지털 판매대 ‘IoT 스마트 쇼케이스’ 장비 등을 테스트 도입하는 한편 향후 협업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다.
 
양사는 데이터 협업으로 보다 정밀한 개인화 마케팅을 추진하고 양사 고객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는 것도 협의했다. 

예를 들면, GS리테일의 디지털 플랫폼 고객들에게 생애 주기 별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거나 홈쇼핑 구매 고객층을 고려한 상품의 시간대 편성 등에 활용하는 것을 논의키로 했다. 

이 외에도 양사는 MZ세대 고객의 공동 발굴을 위한 마케팅 활동 및 알뜰폰과 PET 사업의 제휴 영역을 점차 확대하기로 했다.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는 “LG유플러스와의 이번 전략적 제휴가 GS리테일의 고객들에게 보다 큰 가치와 편리함을 제공하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융합의 시대에 유통사와 통신사가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통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했다. 

황현식 LG유플러스 CEO(사장)는 “GS리테일의 온•오프라인 커머스 플랫폼 역량과 LG유플러스의 데이터•AI 기술을 결합한 리테일테크 기반 고객 경험 혁신을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협력 과정에서 양사가 유통과 통신의 사업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업 모델을 발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빈폴키즈(BEANPOLE KIDS)가 초등생의 2학기 개학철을 맞아 2021년 가을 컬렉션을 출시하고 클래식한 감성을 강조한 등교룩을 제안했다고 2일 밝혔다.

빈폴키즈는 이번 시즌 컨셉을 ‘지질학자’로 정하고 가을의 자연을 관찰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그려냈다. 카키, 그린, 브라운 등 자연에서 유래한 얼스 톤(earth tone)의 컬러를 주로 활용해 가을 분위기를 담았다.

특히 빈폴키즈는 체크 패턴으로 클래식한 감성을 강조한 등교룩을 제안했다. 남아에게 빈폴의 BI를 반영한 큼직한 체크 무늬의 셔츠를, 여아에게 A라인 핏과 둥근 넥 디자인이 사랑스러운 체크 원피스를 매치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빈폴키즈의 ‘헤리티지 체크 셔츠’는 고유 패턴과 자전거 자수 디테일로 단정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내 등교, 모임 등 격식이 필요한 자리에 활용도가 높다. 네이비, 와인, 블루 컬러로 출시됐다.

이외에 빈폴키즈는 카키 컬러가 돋보이는 재킷과 스트라이프 소매로 포인트를 준 피케 원피스, 색감과 짜임이 고급스러운 케이블 니트 등 클래식하고 단정한 분위기의 상품들을 제안했다.
 
한편 비대면 수업 등 집콕 생활에 적합한 한층 캐주얼한 상품도 선보였다.

빈폴키즈는 스테디셀러 ‘나야나’ 시리즈를 스웨트셔츠와 7부 티셔츠, 니트 풀오버로 구성하고 그린, 네이비, 와인, 아이보리, 옐로우 등 색감을 다양화했다. 또 스웨트셔츠/팬츠로 구성된 ‘상하 세트’를 가을겨울 시즌용으로 처음 출시했다. 자전거 로고로 디자인적 포인트를 줬고 애쉬와 퍼플 컬러를 적용했다.
 
황인방 빈폴키즈 팀장은 “가을의 자연을 담은 컬러를 주로 활용해 클래식한 감성을 강조한 신상품들로 아이들의 신학기 등굣길을 더욱 설레게 만들어주려 한다”며, “더불어 거리두기로 실내 위주의 생활이 계속되면서 편안함과 활동성을 강조한 캐주얼 상품들도 함께 준비했다”고 말했다. 

빈폴키즈는 올 가을 시즌 신상품을 삼성물산 패션부문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판매하며, 오는 8일까지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양말을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또 오는 9일에는 SSF샵 ‘세사패 LIVE’에서 가을 신학기 맞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 CJ제일제당이 ‘한뿌리 흑삼’을 앞세워 MZ세대와 소통한다.

CJ제일제당은 추석 명절을 맞아 ‘한뿌리 구증구포 흑삼’ 신제품 5종을 내놓고, tvN 예능프로그램 신서유기 캐릭터 ‘신묘한’과 기획전, 라이브커머스, 영상 콘텐츠 업로드 등 협업을 진행한다. 삼 모양을 닮은 인기 캐릭터와 손잡고 건강에 관심 있는 젊은 세대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겠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한뿌리 구증구포 흑삼’ 5종은 ‘구증구포 흑삼진 블랙스틱’, ‘구증구포 흑삼진 골드스틱’, ‘구증구포 흑삼진’ 등 스틱형 3종과 ‘구증구포 흑삼대보 골드’, ‘구증구포 흑삼대보’ 등 파우치형 2종이다. CJ제일제당의 차별화된 기술로 만든 ‘구증구포 흑삼’을 사용해 현대인의 니즈에 맞춘 두 가지 편의형 제품으로 선보였으며 진한 맛과 풍미가 특징이다.

‘구증구포 흑삼’은 CJ제일제당이 자체적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한 결과, 아홉 번 찌고 말리는 과정에서 CJ 홍삼 제품 대비 흑삼의 흡수량을 최대 120% 높였다. 이에 따라 흡수 시간을 한 시간 단축했다. 이 결과는 세계적으로 저명한 SCI급 학술 논문지에도 수록됐으며, 2016년에는 국내 최초로 원료 안전성이 미국 FDA에 등재된 바 있다. 

신제품 ‘구증구포 흑삼5종 중 ‘구증구포 흑삼진 블랙스틱’과 ‘구증구포 흑삼진 골드스틱’은 식약처로부터 홍삼의 5대 기능성(면역력 증진•피로개선•항산화•기억력 개선•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구증구포 흑삼진 스틱’, ‘구증구포 흑삼대보 골드’, ‘구증구포 흑삼대보’는 일반 홍삼음료로 출시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한뿌리 구증구포 흑삼’ 신제품 5종은 ‘신묘한’과의 콜라보를 통해 여러 경로로 만날 수 있다. 오는 8일 오후 6시 ‘신묘한이 일행을 위해 특별한 추석 선물세트를 찾으러 간다’는 콘셉트로 네이버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역대 최고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로, 구매자 선착순 1000명에게는 신묘한 캐릭터 머그컵을 증정한다.

‘묘한이도 반한 흑삼’이라는 콘셉트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CJ더건강마켓’을 통해 기획전도 연다. 17일까지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고, 선착순 2000명에게 ‘신묘한’ 캐릭터 마스크 스트랩을 증정한다. ‘신묘한’ 캐릭터가 흑삼의 우수함을 알게 되어 직접 만들고 선물하는 스토리 영상도 제작, CJ제일제당 유튜브 ‘제1의 맛’ 채널과 tvN 유튜브 채널에 3일부터 선보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건강 트렌드 확산으로 젊은 세대도 건강식품 선물을 많이 찾는 추세에 맞춰 ‘한뿌리 구증구포 흑삼’과 ‘신묘한’ 캐릭터와의 콜라보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건강에 관심 있는 MZ세대들에게 더 가까이 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9월 22일까지 추석맞이 ‘온라인 선물하기’ 행사를 펼친다. 
롯데하이마트는 올 추석, 고향 방문이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안전하게 가전을 선물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안마의자, 김치냉장고, 무선청소기, 식기세척기 등 명절 인기 상품을 선물하는 소비자에게 엘포인트(L.POINT)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 대상으로 1명을 추첨해 롯데호텔 제주 1박 숙박권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쇼핑물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는 비대면으로 가전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선물하고 싶은 상품을 선택하고 선물 받는 사람의 이름과 휴대전화번호 입력 후 결제하면 감사 카드와 함께 메시지로 전송된다. 받은 메시지에 주소를 입력하면 원하는 곳으로 배송 받을 수 있다. 답장 카드도 보낼 수 있어 감사 마음을 전할 수 있다. 메시지에 있는 ‘나도 선물하러 가기’를 클릭하면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내 ‘선물하기’ 전문관으로 이동해 답례품을 선물할 수 있어 편리하다.

롯데하이마트는 9월 22일까지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 가전을 선물하는 소비자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우선, 행사 모델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10만 점을 제공한다. 명절 인기 상품인 휴테크 ‘카이’ 음파진동 안마의자를 혜택가(엘포인트 등을 적용한 할인가) 300만원 후반 대 구매할 수 있다. 

최근 집콕 문화 확산으로 인기가 많은 주방·생활가전도 준비했다. LG전자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12인용)를 혜택가 150만원 대에, 삼성전자 청정스테이션 무선청소기도 80만원 대로 선물 할 수 있다. 이밖에도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 있는 60만여 개 상품을 ‘온라인 선물하기’로 구매할 수 있다. 

어떤 가전을 선물할지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온라인 선물하기’ 테마관도 운영한다. 성별, 연령대별, 가격대별로 롯데하이마트 MD가 추천하는 상품을 둘러 볼 수 있어 편리하다. 롯데호텔 제주 1박 숙박권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당첨자는 10월 말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문병철 온라인부문장은 “건강 이슈로 고향 방문 대신 비대면으로 명절을 보내는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가 꾸준히 인가 높다”며 “추석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으니 ‘온라인 선물하기’로 가족과 지인에게 소중한 마음을 전하길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포르투갈을 대표하는 포트 와인 ‘킨타 두 노발(Quinta do Noval)’ 20종을 독점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킨타 두 노발’의 최고급 와인부터 대중적인 와인까지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와이너리에도 극소량만 남은 ‘나시오날 빈티지 포트’의 다양한 빈티지를 국내에 선보여 더욱 의미가 있다.

‘포트 와인’은 발효 중인 와인에 브렌디를 넣어 알코올 함량을 17~21%로 높인 주정 강화 와인이다. 특히, 포트 와인 중 작황이 훌륭한 해에만 만드는 ‘빈티지 포트’는 전체 생산량의 5% 미만에 불과해, 희소가치가 높아 와인 애호가들의 소장 아이템 중 하나로 꼽힌다.

포르투갈 도우로 밸리 중심에 위치한 ‘킨타 두 노발’은 1715년에 설립된 가장 오래된 와이너리이자 가장 뛰어난 포트 와인 와이너리이다. 145헥타르에 이르는 포도밭은 고도 100~350m의 계단식 비탈 경사로, 물 빠짐과 채광이 좋아 와인 생산에 적합한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킨타 두 노발 나시오날 빈티지 포트’는 포도밭 중 가장 뛰어난 6헥타르의 구획에서 재배한 포도를 사용, 작황이 좋은 해에만 생산된다. 또, 숙성 기간에 따라 아로마향이 달라지기 때문에 최고 100년까지도 숙성 가능한 ‘불멸의 와인’이라 불린다. ‘죽기전에 꼭 마셔봐야 할 와인 1001’과 와인 전문 매체 ‘와인서쳐’가 발표한 ‘세계 최고의 베스트 와인 10’에 선정된 바 있다. 특히, 2011 빈티지는 유명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 제임스 서클링과 미국 와인전문지인 와인인수지아스트에서 모두100점을 받으며 한번 더 인정을 받았다. 

‘킨타 두 노발’ 20종은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목동점, 판교점, 천호점) 및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와인샵을 통해 한정 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 아모레퍼시픽 두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에이치(LABO-H)의 두피강화 샴푸가 출시한 지 1년 반 만에 판매량 100만 개를 넘어섰다. 

라보에이치는 2020년 3월, ‘두피 스킨케어’라는 새로운 화두를 던지며 탈모 시장에 출사표를 냈다. 아모레퍼시픽의 오랜 스킨케어 연구 노하우를 담았다. 피부·모발·성분·미생물·고객경험 5가지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10년에 걸친 공동 연구를 통해 모발을 잡고 있는 피부인 '두피'를 재조명했다. 특허받은 녹차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으로 두피 장벽과 모근을 강화해 탈모 증상을 완화해주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라보에이치의 베스트셀러 두피강화 샴푸는 탈모 증상을 67.6%2) 완화한다. 실제 빠지는 모발 수가 ⅓로 줄어드는 효과를 인체 적용 시험으로 검증했다. 단 한 번 사용만으로 초미세먼지 99.8% 제거, 두피 유분량 86.7% 제거, 두피 수분량 81.9% 증가, 두피 각질량 32.1% 개선과 모발의 볼륨·탄력·윤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탈모 증상을 집중적으로 관리하거나 전반적인 두피 케어를 통해 탈모 예방을 원하는 사람에게 모두 알맞다.

제품의 인기 비결은 우수한 효능에만 있지 않다. 셀럽과 호흡을 맞춰 고객과 소통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6월 한 드러그스토어와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는 개그맨 강유미, 이택조와 미용실 두피 관리 역할극을 선보였다. 여름철 두피 열 관리법을 소개하며 재미와 매출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7월에는 유튜브 채널 방가네와 함께 오픈 마켓에서도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라보에이치는 모발을 이식하고 다양한 탈모 방지 샴푸를 써본 가수 미르와 두피 트러블로 고민하며 헤어라인 시술을 앞둔 배우 고은아 남매가 직접 사용해보고 추천하는 제품으로 유명하다. 

라보에이치 관계자는 "환절기에는 급변하는 날씨와 일교차 탓에 두피 유·수분 균형이 무너져 두피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탈모로 이어지기 쉽다"며 "효과가 검증된 라보에이치 두피강화 샴푸로 간편하게 두피를 관리하면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 쿠팡이 중소상공인들에게 '안정적인 판로처'와 '기회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쿠팡은 올해 2분기 쿠팡과 함께하고 있는 중소상공인 수가 전년동기 대비 154%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실제 쿠팡의 중소상공인 수 증가율은 쿠팡 전체 판매자수 증가율을 훌쩍 뛰어넘는 속도로 빠르게 늘고 있다. 

쿠팡에서 물건을 판매하는 중소상공인 수가 급격하게 증가함에 따라 고객들은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을 갖춘 제품들을 더욱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쿠팡에 따르면 올해 2분기에 쿠팡에서 판매되고 있는 중소상공인 상품수는 전년동기 대비 810% 가량 증가했다. 특히 쿠팡 마켓플레이스 부분에서 중소상공인들이 판매하는 상품수가 급격히 증가하며 전체 성장을 주도했다. 

이 같은 결과들은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전국적으로 중소상공인들의 성장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 더욱 주목할 만하다. 쿠팡의 두터운 충성 고객층과 쉽고 편리한 이용방법, 다양한 상생 지원책들이 중소상공인들로 하여금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쿠팡은 침체된 경기 속에서 지역 중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국 7개 지방자치단체(서울, 경북, 대구, 경남, 충북, 충남, 광주)에 소재한 중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판로확대를 지원하는 ‘힘내요! 대한민국’ 캠페인을 비롯해 ‘소상공인 상품 전용관’, ‘지역 농수산품 전문관’ 등을 상시로 운영하며 소상공인들의 상품을 널리 알리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활동을 선보였다. 앞으로도 쿠팡은 중소상공인 상생과 지역경제 성장을 위한 지원을 멈추지 않겠다는 계획이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전국 물류 인프라와 고객을 만족시키는 빠른 배송, 간편한 결제 등 차별화된 혁신 시스템을 바탕으로 중소상공인들에게 쿠팡은 가장 친화적이고 만족스러운 판매처로 자리 매김 하고 있다”며 “경기침체가 지속되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중소상공인들이 쿠팡에서 더 큰 도전과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금처럼 상생 활동을 펼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유통사업본부(대표 김용기)는 ESG 경영을 적극적이고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전국 현장관리자에게 친환경 전기차를 도입, 지급한다.

지급차량은 기아의 전기차 모델인 “니로EV”로 2021년 9월과 2022년 1월에 걸쳐 51대가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롯데유통사업본부 현장관리자들은 유통점포에서 근무하고 있는 판촉사원 현장교육 및 활동개선을 위해 인당 연간 2만km 이상 차량을 운행 중이며, 이로 인해 매년 200톤 이상의 온실가스를 배출했으나, 이번 전기차 도입을 통해 업무간 발생되는 온실가스 배출의 원천을 제거하여 환경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현장관리자의 업무환경 개선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기차를 지급 받은 현장관리자는 “전기차는 소음과 차량진동이 적어 운행피로도가 덜한 것은 물론, 업무간 환경보호를 자연스럽게 실천 할 수 있어 자부심이 생긴다.”며 이번 변화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롯데유통사업본부 김용기 대표는 “전기차 도입을 통해 전직원이 ESG 경영을 생활화하고 지속적으로 실천 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환경보호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롯데유통사업본부는 지난 1월 ESG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소상공인 점포 Re-Storing 캠페인 및 판촉물 Re-Life 캠페인, 취약계층에 대한 상생 채용 확대 등 차별화된 ESG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나가고 있다.

○.. 마켓컬리가 다가오는 추석 시즌에 맞춰 상대방 주소를 몰라도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를 새로 시작하면서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 최대 10% 할인 쿠폰 및 5% 적립금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마켓컬리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마켓컬리 앱, 모바일웹 내의 선물하기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고 선물하기를 통해 결제하면 된다. 상대방의 주소를 모르더라도 이름과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카카오톡 또는 문자를 통해 선물과 감사 메시지를 함께 보낼 수 있다. 이후 선물 수령자가 본인의 배송지 정보를 입력하면 모든 과정은 마무리되며 택배 배송을 통해 선물이 전달된다. 선물하기 상품 구매는 마켓컬리 회원만 가능하며, 선물 수령자는 회원/비회원 상관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마켓컬리는 이번 ‘선물하기 서비스’ 런칭을 통해 본격적으로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현재 약 3조5000억원 규모(2020년 기준)로 추정되는 선물하기 시장은 코로나 19 영향으로 비대면 선물이 늘어나고,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쉽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는 특장점에 힘입어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이에 마켓컬리는 차별화된 상품 큐레이션을 바탕으로 폭 넓은 연령층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구비해 선물하기 서비스를 꾸준히 확장할 계획이다.

마켓컬리는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할인 및 적립 이벤트를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다가오는 추석 시즌을 맞아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추석 선물세트를 구입 및 선물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10% 할인 쿠폰과 더불어 5%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본 이벤트는 ‘선물하기’ 라고 표기되어 있는 상품에 한해 적용되며, 적립금은 9월 29일에 일괄 지급된다.

더불어 마켓컬리는 오는 20일까지 진행하는 추석 선물세트 기획전에서 상품을 최대 55% 할인 판매하며, 최대 10% 추가 할인 가능한 쿠폰 및 매일매일 변경되는 일일특가 상품 등 푸짐한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예약 배송 서비스를 통해 추석 연휴 전 주인 9월 13일부터 16일까지 수령일을 지정할 수 있다. 예약 배송이 아닌 주문 다음 날 배송받는 내일 배송 서비스는 샛별 배송의 경우 9월 20일 오후 11시까지 주문하면 추석 당일(21일) 아침에 받아볼 수 있고, 택배 배송 지역의 경우 15일 오후 8시까지 주문할 수 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쿠바의 이국적 감성을 담은 ‘보헴 시가 카리브(BOHEM CIGAR CARIBE)’를 9월 1일 전국 편의점에 출시했다.

‘보헴 시가 카리브’는 시가의 본고장인 쿠바 시가엽을 함유해 시가 고유의 맛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또한, 한층 업그레이드된 시가래퍼(시가엽이 함유된 궐련지)로 감싸 부드러움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디자인은 쿠바를 떠올릴 수 있는 올드카 이미지를 삽입하여 쿠바 시가엽을 강조했고, 카리브해의 노을을 연상케 하는 옐로우 계열 색상으로 쿠바의 이국적 감성을 담아냈다.

‘보헴 시가 카리브’의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4.0mg, 0.30mg이며, 가격은 갑당 4500원이다.

‘보헴 시가’ 시리즈는 지난 2007년에 ‘보헴 시가 NO.6’를 시작으로 ‘보헴 쿠바나’, ‘보헴 시가 슬림핏 브라운’ 등의 제품들을 차례로 선보이며 젊은 층을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국내 제품 중에 쿠바산 시가엽이 함유된 제품은 ‘보헴 시가’가 유일해 시가 고유의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정윤식 KT&G 브랜드실장은 “‘보헴 시가 카리브’는 쿠바 시가의 독특한 풍미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캐주얼한 시가 제품으로 시가향을 처음 접하는 흡연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지속 가능 선물세트’ 30종을 오는 3일부터 20일까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등 16개 전 점포에서 판매된다고 2일 밝혔다.

 ‘지속 가능 선물세트’는 지속 가능성을 상품 구성 기준으로 두고, 동물복지이나 친환경 인증 등을 받은 한우·과일·버섯 등으로만 준비한 상품이다. 

 특히, 현대그린푸드는 동물복지 한우 선물세트를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다. ‘동물복지축산농장 인증제도’가 도입된 지난 2012년 이후 올해 처음으로 동물복지축산 한우농장으로 인증받은 만희농장(전라남도 해남군 소재)에서 키운 한우로 만든 선물세트다. 등심로스(0.9kg)·채끝로스(0.9kg)·불고기(0.9kg)·국거리(0.9kg) 등 총 3.6kg로 구성됐으며, 판매 가격은 85만원이다.

현대그린푸드는 또한, 자체 친환경 농산물 브랜드 ‘산들내음’을 통해 친환경(무농약·유기농) 인증 또는 ‘저탄소 인증’을 받은 과일로만 구성한 선물세트 25종을 선보인다. ‘산들내음 친환경 애플망고 세트(29만~31만원)’, ‘산들내음 친환경 멜론 세트(10만~12만원)’, ‘산들내음 친환경 사과·배 세트(14만~16만원)’이 대표적이다.

이밖에도 ‘산청 유기농 한우세트(총 2.7kg, 65만원)’, ‘유기농 한라 화고 세트(17만원)’ 등도 선보인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명절 감사의 마음은 물론 환경을 생각하는 의미까지 전달할 수 있도록 ‘지속 가능 선물세트’를 기획했다”며 “의미 있는 추석 선물세트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사회공헌 프로젝트 ‘촌스러버(Chon’s lover) 선발 대회’를 마련하고 지원자 모집에 나선다.

‘촌스러버(Chon’s lover) 선발 대회’는 사연 공모를 받아 지원자와 함께 치킨 나눔을 진행하는 캠페인 성 프로젝트로, 어려운 이웃을 돕고 후원하는 일반적인 사회 공헌의 의미를 넘어 사회 전반에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는 ‘돈쭐(돈으로 혼쭐 낸다)’, ‘선한 오지랖’ 등 가치 소비 문화를 이끌며 나눔에 동참하는 Z세대 문화를 반영했다. 교촌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자는 나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Z세대가 추구하는 나눔 문화를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교촌은 ‘촌스러버(Chon’s lover) 선발 대회’ 프로젝트의 첫 시작으로, ‘THANKS(땡쓰)썰드컵’을 마련해 치킨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촌스러버(Chon’s lover)’는 교촌과 함께 나눔을 전달하는 사람들이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THANKS(땡쓰)썰드컵’은 친구들, 선생님, 동료 등 평소 마음을 전달하고 싶었던 사람들에 대한 고마운 감동 스토리(썰), 응원 스토리(썰)를 공모 받아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9월 2일부터 9월 26일까지 교촌치킨 주문앱과 홈페이지 및 SNS 채널(유튜브 교촌TV)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공모된 사연은 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선정자(촌스러버)는 10월 12일 발표된다. 선정자에게는 최대 치킨 100마리가 지원될 예정이다.

교촌은 선정자들에게 7월 출시된 ‘발사믹치킨’과 교촌 인기 메뉴 ‘허니콤보’를 지원하며, 올 10월부터 본격적인 치킨 나눔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나눔 활동에는 교촌 임직원들도 참여해 함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예정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사회공헌의 의미를 넓혀 나눔이라는 문화를 확산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통해 기부와 나눔을 하나의 문화로 만드는 데 앞장서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다가오는 가을을 매력적인 메이크업 룩 위해 VDL의 ‘퍼펙팅 글로우 새틴 파운데이션’과 ‘립 스테인 매쉬드 벨벳’을 출시했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VDL이 선보인 ‘퍼펙팅 글로우 새틴 파운데이션’은 글로우 타입의파운데이션으로, 촉촉하고 윤기 있는 광채 피부를 완성해준다. 커버력과 지속력, 밀착력에 윤광까지 더해져 자연스럽고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 표현을 선사하고, 가볍고 쫀쫀한 제형이 피부에 밀착돼 빛 반사로 은은한 피부광을 연출할 수 있다.

VDL 브랜드 담당자는 “계절이 가을로 넘어가며 급격한 온도 변화로 피부가 건조해지고메이크업이 쉽게 들뜬다”며, “이럴 때 오랜 시간 지속되는 광채 베이스 메이크업을 위해 촉촉하면서도 가벼운 제형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면 좋다”고 말했다.

‘립 스테인 매쉬드 벨벳’은 수플레처럼 부드럽고 크리미한 텍스처가 건조함 없이 촉촉하게 발리지만 마스크 등에는 묻어남이 적게 보송한 입술을 연출해주는 벨벳 리퀴드 립 틴트다. 고함량 프라이머 성분을 함유해 입술 주름을 촘촘하게 채우고, 볼륨감을 연출해 도톰한 입술을 완성한다.

또한 컬러 피그먼트의 세팅력을 강화해 번짐 없이 오랜 시간 유지되는 완벽한 립 컬러로발색된다. 가을 분위기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우면서도 트렌디한 5가지 컬러로 구성됐으며 제형의 장점을 살려주는 S자 곡선형 어플리케이터가 그라데이션부터 풀 립까지 다양한 립 메이크업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퍼펙팅 글로우 새틴 파운데이션’과 ‘립 스테인 매쉬드 벨벳’을 포함한 VDL 전제품은 VDL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대표 김용철)이 전 매장에서 기존 플라스틱 빨대를 없애고 종이 빨대를 사용한다고 밝혔다.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고객의 니즈 등을 반영해 카페에서 나오는 플라스틱 중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빨대를 가장 먼저 변경한 것이다. 폴 바셋은 일반 종이 빨대는 물론 음료 위에 토핑된 아이스크림이나 프라페 등을 음용할 때 사용되는 스푼 빨대 역시 사선으로 컷팅되어 사용감을 높인 종이 빨대를 도입했다.

폴 바셋은 종이 빨대를 도입하는 한편,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중 가장 높은 할인율을 적용하고 있는 텀블러 할인 정책을 계속 유지하고, 9월 말까지는 빨대 없이도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음용형 뚜껑도 전 매장에 도입하며, 올해 3분기까지 매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일회용품의 30%를 친환경 소재로 전환할 예정이다. 

폴 바셋 김용철 대표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ESG 경영에 폴 바셋도 동참하고 있다”며, “종이 빨대를 시작으로 메뉴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방법도 도입했으며, 친환경 소재의 일회용품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2023년까지 매장 내에서 사용되는 일회용품을 모두 친환경 소재로 전환하는 것이 목표”라며, “친환경 활동이 바탕이 되는 새로운 커피 문화의 확산을 위해서도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 SPC그룹이 계열 브랜드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100여명에게 ‘SPC행복한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금번에 20회째를 맞는 SPC행복한장학금은 현재까지 총 1828명에게 누적 33억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SPC행복한장학금은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는 허영인 SPC그룹 회장의 뜻에 따라 2012년부터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등 SPC그룹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중 근속기간과 근무태도, 가정형편 및 학업계획 등을 고려해 매년 200명(한 학기당 100명)에게 등록금의 50%를 지원하고 있다.

SPC그룹은 사회적 거리두기 등 최근 분위기를 고려해 별도의 행사없이 대표 장학생에게 장학증서와 꽃다발을 전달했다.

이날 대표 장학생으로 전달식에 참석한 전나래 학생은 “등록금을 혼자 힘으로 해결하고 싶어서 파리바게뜨에서 일하게 됐는데, 장학금까지 받게 되어 기쁘고 열심히 일해온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매장에서 일하는 대학생들의 학업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SPC행복한장학금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이라며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대학생들에게 SPC행복한장학금이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가 사무가구 브랜드 '리바트 하움'의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현대리바트가 사무용 가구 신제품을 선보이는건 온라인 개학과 재택근무로 인해 웹용 캠코더를 활용한 온라인 수업·화상회의가 늘면서 화면을 통해 보여지는 배경까지 신경 쓰는 일명 '캠테리어(웹용 캠코더+인테리어)'가 주목 받는 등 '홈 오피스 가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서다. 실제로 사무가구 브랜드 '리바트 하움'의 올 상반기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4% 이상 신장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플렉스', '플렉서블', '게이밍' 등 3가지 시리즈로 책상, 책장, 파티션, 서랍장 등 총 35종으로 구성됐다. 새 제품은 고객이 원하는 공간 구성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이즈와 모듈로 출시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플렉스' 시리즈는 원목형, 철제형, 코너형, 팝업형 등 4가지 디자인의 책상으로 출시된다. 일반 사이즈인 1200mm외에도 1800mm부터 590mm까지 다양한 사이즈를 선택 가능하고, 공간을 분리할 수 있는 스크린과 이동식 파티션도 함께 출시된다. 
 
'플렉서블' 시리즈는 사무용뿐만 아니라 식사를 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멀티 테이블로, 다양한 목적에 따라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특히, 리바트 하움의 첫 게이밍 전문 가구인 '게이밍' 시리즈는 무거운 고가의 장비도 안정적으로 지지하고 흔들림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내구성을 강화했다. 여기에 배선을 쉽게 관리 할 수 있도록 전선정리 홀더, 멀티탭 트레이 등 별도의 옵션 제품들도 판매한다. 
 
새 제품은 리바트 하움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인 리바트몰에서 판매된다. 대표 제품은 플렉스 원목 책상(34만 2,000원), 플렉서블 원목 테이블(58만원), 게이밍 컴퓨터 책상 일자형(24만5000원) 등이다.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최대 25%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사무용뿐만 아니라 취미 생활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홈 오피스 가구를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사무가구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삼양그룹(김윤 회장)은 대학생 서포터즈 ‘삼양씨즈’ 5기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삼양씨즈는 씨앗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씨드(seed)에서 이름을 따왔다. 작은 씨앗이 싹을 틔워 큰 나무로 성장하듯 무궁한 잠재력을 지닌 대학생들이 크게 성장하기를 바란다는 의미다. 이번 발대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삼양씨즈는 지난 7월부터 모집을 시작해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전국에서 32명의 대학생을 최종 선발했다. 삼양씨즈는 2017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5기째를 맞아 삼양그룹의 대표적인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올해는 팀 단위 지원자 선발, 모든 서포터즈가 동일한 미션을 수행하는 ‘기수 미션’ 등을 신설해 비대면 상황에서도 서포터즈 간의 네트워킹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번 발대식은 정지석 삼양홀딩스 HRC장의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임명장 수여, 삼양그룹 소개, 삼양씨즈 활동 소개 등의 순서로 1부가 진행됐다. 2부에서는 서포터즈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SNS 콘텐츠 제작 특강을 진행하고 팀 빌딩 레크레이션으로 팀 간 친밀도를 높였다.

삼양씨즈는 올해 연말까지 약 3개월에 걸쳐 임직원과의 멘토링, 쿠킹클래스, 서포터즈 간의 랜선 교류 모임 등에 참여하며 삼양그룹의 홍보대사로 활약한다. 삼양그룹은 삼양씨즈에게 매월 10만원의 개인 활동비를 지급하고 팀 활동비로 총 110만원을 제공하는 등 삼양씨즈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또, 전 과정 수료 시 장학금 30만원을 수여하며 최우수 활동팀 및 서포터에게는 각각 200만원, 50만원의 장학금을 시상한다.

정지석 삼양홀딩스 HRC장은 “지금은 새싹인 여러분이 꿈을 이뤄 큰 꽃을 피우고 결실을 맺을 수 있길 바란다”며 “코로나 상황에서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삼양씨즈 5기 활동이 인생의 소중한 추억, 자양분이 될 수 있도록 그룹 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유니클로가 대구 지역 청년의 구직 활동을 돕기 위해 대구시 희망옷장에 의류를 기부한다.   

대구시 희망옷장은 대구 지역의 청년 구직자에게 면접 정장을 지원하기 위해 대구시와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 공동으로 설립한 단체로 지난 2017년 사업 시작 이후 2019년까지 5353명의 지역 청년에게 면접용 의류를 대여하고, 면접 전문가의 의상 코디 및 이미지 메이킹 교육을 제공해 왔다.

유니클로는 비즈니스 캐주얼에서부터 정장에 이르기까지 단정하면서도 활동성을 갖춘 자사 의류 161벌을 대구시 희망옷장에 전달했으며, 해당 의류는 기업 면접을 준비 중인 고교졸업예정자 및 만 35세까지의 대구 지역 청년에게 무료로 대여될 예정이다. 

에프알엘코리아 김지훈 서스테이너빌리티 부문장은 “최근 장기화된 코로나19 등으로 많은 분들이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대구시에 거주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희망옷장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작게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대구경북섬유산업협동조합 정순식 이사장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면접 정장을 준비하는 것이 큰 부담일 수 있다. 특히, 최근 면접 복장에 대한 기준이 다양해지면서 사회경험이 적은 취업준비생들과 대학생들이 면접 복장을 준비하는 데 많은 부담을 느끼고 있는 가운데, 유니클로에서 적극적으로 의류를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면접 정장 대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대구시 면접정장 무료대여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한 뒤, 예약 일정에 맞춰 희망옷장을 방문하면 된다.

 
○.. 롯데온을 운영하는 롯데e커머스는 지난 1일 사단법인 무역 관련 지식재산권보호협회(이하 TIPA)와 ‘지식재산권 보호 및 고객 신뢰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롯데온은 이번 협약을 통해 TIPA의 특별 회원으로 가입해 롯데온에서 판매되는 상품에 대한 지식재산권 보호 활동을 위해 양자간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해 지식재산권 침해 예방활동, 판매업체 침해진단활동, 위조의심상품 감정 의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하며, 캠페인과 안전교육 등 고객들 대상으로도 관련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롯데온 임현동 상품부문장은 “온라인 거래가 활성화되며 이를 악용해 위조품 관련 피해 사례가 늘고 있다”며, ”롯데온은 온라인 사업자로서 책임 있는 자세로 위조품 유통을 막기 위해 TIPA와 긴밀히 협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푸드(대표이사 이진성)는 떠먹는 고급 아이스크림인 ‘프라임 호두’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 제품은 지난해 8월 출시한 프리미엄 바닐라 아이스크림 ‘프라임’의 맛 다양화 제품이다.

프라임 호두는 파스퇴르 전용목장 고급 원유에 고소한 호두와 향긋한 메이플 시럽이 조화를 이룬다. 990ml 넉넉한 용량에 캐나다산 천연 메이플 시럽 등 프리미엄 급의 원료를 사용했다. 10%의 높은 유지방 비율을 구현해 한층 풍부하고 고급스러운 풍미를 완성했다.

패키지 디자인은 프라임의 진한 갈색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줬다. 또한 뚜껑의 제품명 등에 금박을 입혀 포인트를 줬다. 

한편 지난해부터 이어진 집콕 문화와 아이스크림 전문점의 확산으로 떠먹는 아이스크림 판매가 늘고 있다. 롯데푸드의 지난해 떠먹는 아이스크림 매출은 2019년보다 30% 가량 증가했다. 여기에 올해 다시 10% 증가해 롯데푸드 빙과 매출의 20%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2019년만해도 이 비율은 17% 수준이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집에서도 고급스럽게 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 소비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프라임의 고급스러움 맛에 호두와 천연 메이플 시럽으로 풍성함을 더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가구 로켓설치 런칭 1주년을 맞이해 인기 브랜드 카드할인 행사를 오는 9일까지 진행한다. 

쿠팡의 로켓설치는 배송 후 설치가 필요한 대형가구 등을 무료로 익일 또는 희망일에 배송하는 서비스다. 지난해 9월 명칭을 ‘전문설치’를 ‘로켓설치’로 변경하고 대형가전에서 대형가구로 대상을 확대하면서 새롭게 런칭했다. 

이번 행사는 그간 운송비 부담 걱정에 대형가구 구매를 망설였던 고객이라면 로켓설치와 함께 저렴하게 인기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다. 상품 즉시할인 외 카드 할인 10%(최대 12 만원)가 적용돼 리바트, 에몬스, 삼익가구, 보니애가구, 웰퍼니쳐, 크렌시아, 참갤러리, 가구야, 보루네오 등 인기 브랜드 대표상품 50여 개를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할인 대상 카드는 삼성, 신한, 농협, 하나, 롯데, KB국민 카드이다. 

로켓설치는 쿠팡과 제휴한 전문 설치 기사가 직접 배송 및 설치하는 서비스로 빠르고 안전한 배송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대형가전이나 가구 상품은 제품 수급, 배송일 조율 등의 문제로 주문 후 수일이 걸리지만, 쿠팡에서는 오후 2시 이전에 주문하면 TV,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가전은 물론 침대, 소파, 식탁 등 가구까지 다른 로켓상품처럼 구매 후 다음날을 포함해, 구매일로부터 2주 내 고객이 지정한 희망설치일에 설치할 수 있다. 단, 배송지역, 제휴업체 등에 따라 설치일은 달라질 수 있다. 

이처럼 가전·가구 상품을 주문 후 다음날 배송과 설치할 수 있는 곳은 국내 이커머스 기업 중에서 쿠팡이 유일하다. 배송 비용 부담도 적어, 도서 산간 지역을 포함한 모든 지역에 무료로 배송하고 상품 설치에 필요한 사다리차나 계단 이동비도 무상으로 지원한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이번 행사는 평소 눈 여겨 봤던 대형가구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도록 계획했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로켓설치 상품과 푸짐한 혜택을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지난 1일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추진한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의 첫번째 매장을 오픈 했다.

서울 강서구 방화동로에 위치한 이 매장 오픈 행사에는 윤홍근 회장을 비롯한 제너시스BBQ그룹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해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1호점 오픈을 참석한 윤홍근 회장은 인테리어, 설비, 주문 받는 것 등을 면밀히 살펴보고, 1호점 패밀리에게 “반드시 성공해 청년들에게 희망과 모범이 되어 달라”고 격려하고 당부했다.

1호점 주인공이 된 방화점의 강태구(29세)씨와 김수진(24세)씨는 외식 프랜차이즈에서 근무하면서 만나 사귀면서 언젠가 자립해 함께 가정을 이루자고 다짐했다. 그러나 경제적 여건상 창업을 생각지도 못했는데, BBQ가 청년들에 매장을 지원하는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듣고, 희망을 가지고 참가하게 됐다.

강태구 패밀리는 “꿈도 있고 자신도 있었지만 경제적 여건으로 방법이 없어 막막했는데 이번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로 스스로 결혼자금과 보금자리 마련의 희망을 갖게 돼 기쁘다”며 “역사적인 1호점의 주인공이 돼 너무 기쁘고, 반드시 성공해서 오픈 준비하는 과정에 전폭적으로 지원해준 BBQ에게 보답하고 후배 예비 청년사업자들에게 희망이 되고 싶다”고 매장 오픈 소감을 밝혔다.

제너시스BBQ가 지난 7월부터 추진한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는 경기침체로 구직, 사업실패 등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경제적 자립기반을 마련해주자는 전사 ESG 사업이다.

경제적 여건이 부족하지만 성공에 대한 열정과 간절함이 있는 예비 창업 희망자들을 선발해 제너시스 BBQ가 1년반동안 성공적인 운영을 통해 검증된 포장 및 배달 전문 BSK(BBQ Smart Kitchen) 매장을 청년 200개팀에 지원해 이들이 경제 자립을 이뤄 꿈과 희망이 되도록 그룹차원에서 전폭 지원하고 있다. 지난 8월 최종 선발된 200팀은 AI역량검사, 심층면접 등의 엄정하고 치열한 심사 과정을 통해 어떠한 스펙도 보지 않고 오로지 자신들의 열정과 간절함만을 평가해 선발됐다.

이렇게 선발된 200팀은 지난 8월 23일 1기 26개팀 교육을 시작으로 총 6차에 나뉘어 매주 6일간 조리실습, 마케팅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교육을 받게 되고, 이들은 교육 이수 후 순차적으로 전국에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한편, 제너시스BBQ는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 1호점 오픈 행사에 앞서 이천 치킨대학에서 26주년 창립기념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 참석한 윤홍근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를 통해 절망에서 희망을 찾고자 하는 예비 청년사업가들의 성공을 위해 BBQ가 보유한 전사적 역량을 총 동원하여 전폭적인 지원할 것”이라고 다짐하며 “이번 1호점 오픈의 성공은 미래꿈희망 기금을 통해 또 다른 청년들에게 기회와 희망을 만들어주는 지속 가능한 희망의 선순환 모델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