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바디프랜드, 손흥민과 함께 '비 더 레전드' 캠페인 공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바디프랜드, 손흥민과 함께 '비 더 레전드' 캠페인 공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8.2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디프랜드가 월드클래스 스포츠 스타와 함께 펼치는 '비 더 레전드' 광고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캠페인의 콘셉트는 '바디프랜드와 함께 레전드가 되어라'는 메시지로, '월드 클래스' 축구스타 손흥민이 첫 번째 주인공으로 함께 했습니다.

한편, SPC그룹이 운영하는 쉐이크쉑이 국내 17번째 매장인 동탄점을 롯데백화점 동탄점 1층에 오픈합니다. 쉐이크쉑은 동탄점 개점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크리스앤클로이’ (Chris & Chloe)와 협업해 한정판 가방(Shack Totebag)을 제작해 동탄점에서만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매일유업 상하목장이 저온살균 무항생제인증 우유 후레쉬팩을 출시하는 등 오늘(20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손흥민과 바디프랜드 '더파라오' 안마의자.[사진=바디프랜드]
손흥민과 바디프랜드 '더파라오' 안마의자.[사진=바디프랜드]

 

○..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가 월드클래스 스포츠 스타들과 함께 펼치는 '비 더 레전드(Be The Legend)' 광고캠페인을 시작했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14일 손흥민이 등장한 광고 영상을 공개하며 캠페인 시작을 알렸다. 이번 캠페인의 콘셉트는 '바디프랜드와 함께 레전드가 되어라'는 메시지로 압축된다. 레전드 스포츠 스타로 발돋움하는데 핵심 중 하나인 건강관리를 바디프랜드가 돕고 그들만의 건강관리법을 전한다는 뜻을 담았다. 나아가 바디프랜드의 헬스케어 기술을 통해 고객들이 자기 분야의 레전드가 되기를 응원한다는 메세지도 녹아 있다.

바디프랜드는 '비 더 레전드' 캠페인에서 고객을 '10년 더 건강하게' 하는 바디프랜드의 뛰어난 기술력을 자신만의 기술로 레전드가 된 월드클래스 스포츠 스타들에 투영해 표현했다.

바디프랜드와 이번 캠페인을 이끌 첫 주인공은 축구스타 손흥민이다. 바디프랜드는 'XD' 'XD-Flex' 'XD-Pro' 등 다양한 마사지 모듈 라인업을 손흥민의 플레이를 통해 표현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탄탄한 기본기와 자신만의 기술 노하우로 레전드 반열에 오른 손흥민과 바디프랜드의 이미지가 부합해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공개된 영상에서 손흥민은 탄탄한 기본기와 기술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기본기가 탄탄한 자만이 다재다능한 기술을 펼쳐낸다"는 내레이션을 시작으로 그라운드를 누비는 손흥민의 모습이 담겼다.

"때론 강하게 때론 부드럽게 때론 다이나믹하게 취향대로 고를 수 있는 XD마사지 모듈라인업"이라는 소개와 함께 손흥민은 엄청난 수의 수비수를 뚫고 슈팅을 성공시킨다. 이후 '더파라오'에 앉아 휴식을 취하는 모습으로 전환되며 영상은 마무리된다.

바디프랜드는 강렬한 시원함이 압권인 'XD' 모듈, 신체 굴곡과 체압에 감응해 부드러운 마사지감을 구현하는 'XD-Flex' 모듈, 극강의 섬세함을 자랑하는 'XD-Pro' 모듈, 고요하고 부드러운 휴식을 위한 'XD-Air' 모듈까지 화려한 마사지 모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때로는 강하게, 때로는 부드럽게, 때로는 섬세하게' 펼쳐지는 바디프랜드의 다이내믹한 테크니컬 퍼포먼스를 손흥민의 플레이를 통해 구현해냈다.

바디프랜드는 손흥민에 이어 새로운 레전드들의 이야기를 추가로 소개할 예정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탄탄한 기본기와 기술을 바탕으로 세계를 누비고 있는 손흥민과 바디프랜드가 만났다"며 "손흥민에 이어 공개될 새로운 레전드들의 이야기도 기대해주시라"고 전했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경기도 동탄에 쉐이크쉑 17호점을 개점한다고 20일 밝혔다.

쉐이크쉑 동탄점은 새로 오픈한 롯데백화점 동탄점1층에 총 114석의 규모로 자리잡았다.

쉐이크쉑은 동탄점은 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지동훈과 협업해 수채화를 활용한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녹색 계열의 색상과 유리를 활용한 인테리어로 자연 친화적이면서 편안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쉐이크쉑 동탄점은 쉑버거와 쉑스택, 스모크쉑 등 기존의 대표 메뉴 외에도 바닐라 커스터드에 청포도와 민트, 쇼트 브레드를 넣어 달콤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매력적인 디저트 ‘퐁당 동탄(Pongdang Dongtan)’을 시그니처 메뉴로 선보인다.

쉐이크쉑은 동탄점 개점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크리스앤클로이’ (Chris & Chloe)와 협업해 한정판 가방(Shack Totebag)을 제작해 동탄점에서만 판매한다.

또한, 쉐이크쉑은 동탄점 첫 방문 고객에게 쉑블록, 필름카메라, 양말, 쉑 노트 등으로 구성된 ‘쉐이크쉑 스페셜 키트’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개점일부터 5일간 매일 선착순 100명의 고객에게 쉐이크쉑 마스크 스트랩과 쉑 선글라스로 구성된 ‘오픈 기프트 팩’을 증정한다. 또, 3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스크래칭 카드를 제공하여 크리스앤클로이 한정판 가방 등 다양한 쉐이크쉑만의 혜택을 제공한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동탄점에서만 판매하는 시그니처 메뉴를 출시하는 등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지역에서 쉐이크쉑의 맛과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따뜻한 환대) 문화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의 유기농·친환경 식품 브랜드 상하목장이 저온살균 무항생제인증 우유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신제품 상하목장 저온살균 무항생제인증 우유 2종은 상하목장이 엄선한 무항생제인증 원유만 100% 담은 것이 특징이다. 까다롭게 관리한 무항생제인증 목장에서 집유한 원유 100%를 담아 보다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다. 집유한 원유는 마이크로 필터레이션 공법을 적용해 유해 미생물을 99.9% 차단하고, 단백질 변성이 적은 63℃ 저온에서 30분 동안 저온살균해 본연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지켰다.
 
상하목장 저온살균 무항생제인증 우유의 또 다른 특징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력을 고려해 종이 소재 후레쉬팩을 사용했다는 점이다. 이는 매일유업의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활동의 일환으로, PET 대신 FSC®(Forest Stewardship Council, 세계산림관리협의회)의 인증을 받은 후레쉬팩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매일유업은 플라스틱 사용량을 연간 약 147톤 저감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한다. 

상하목장 저온살균 무항생제인증 우유는 지방 함량에 따라 오리지널과 저지방 2종으로 출시되며, 대형 할인점과 SSM(Super Supermarket, 기업형 슈퍼마켓), 개인 슈퍼마켓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상하목장 관계자는 “새로 선보이는 저온살균 무항생제인증 우유는 까다로운 무항생제인증 기준을 지켜 생산한 제품으로, 저온살균 공법을 통해 더욱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우유다. '자연에게 좋은 것이 사람에게도 좋습니다'라는 상하목장의 철학에 맞춰, 자연과 사람이 함께 건강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자 했다”고 전했다. 

한편 상하목장은 2008년 런칭한 매일유업의 유기농·친환경 브랜드로, 국내 유기농우유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상하목장 유기농우유를 시작으로 유기농 발효유, 유기농주스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유기농·친환경 식품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얼려먹는 아이스크림과 아이스주스를 출시하는 등 계속해서 보다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중이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11월에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는 유기·무항생제 축산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무항생제인증은 축산물에 대한 국가 인증 중 하나로, 국내에는 2007년 도입되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소비자에 보다 안전한 축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항생제, 항균제, 호르몬제 등이 첨가되지 않은 사료를 먹이고 축사와 사육 조건, 질병 관리 조건 등 사육에 있어 엄격한 인증 기준을 지키는 경우에 한해서만 무항생제인증을 부여한다.

○.. 오리온은 7월 온라인 채널 매출을 자체 분석한 결과, 간편대용식∙홈트∙홈술 안주스낵 등 ‘스테이홈’ 관련 제품의 매출이 대폭 성장했다고 20일 밝혔다.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여름 휴가, 여가시간 등을 집에서 보내는 스테이홈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관련 제품들을 온라인으로 구매해 소비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는 것.

간편대용식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와 ‘오!그래놀라바’는 집에서 간편하게 한끼 식사를 대신하려는 수요가 늘면서 전년 동월 대비 온라인 매출이 122% 증가, 가장 큰 상승폭을 기록했다. 집에서 운동을 즐기는 ‘홈트족’이 늘어남에 따라 닥터유 단백질바와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 등 닥터유 브랜드도 51% 성장했다. 

또한 저녁 6시 이후에 3인이상 식사 및 모임이 금지되면서 집에서 간단하게 술을 즐기려는 ‘홈술족’들의 안주 과자 소비가 늘며 스낵류 매출은 30% 상승했다. 특히 오징어땅콩, 꼬북칩, 오!감자 등을 조합해 가성비를 높이면서 한번에 여러 맛을 즐길 수 있는 ‘스낵번들’ 제품의 매출은 두 배 넘게 대폭 증가했다.

이 같은 트렌드가 이어짐에 따라 오리온은 스테이홈족들을 위한 제품들을 강화해갈 방침이다. 오리온 놀이간식 캠핑편, 닥터유 홈트 간식 등 TPO와 소비자 수요에 맞춘 온라인 전용 기획 제품들을 지속 선보이는 한편,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와 닥터유 브랜드도 온라인에 특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지난달 포카칩 어니언맛, 스윙칩 볶음고추장맛 2종을 대용량 지퍼백 제품으로 출시한 데 이어 비스킷 제품들도 대용량 제품으로 출시해 안주과자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켜갈 계획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올 여름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짐에 따라 간편대용식, 홈트, 홈술과 관련된 제품들의 온라인 수요가 대폭 증가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며 “변화하는 소비트렌드에 맞춰 온라인에서 손쉽게 구매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2일까지 가을맞이 ‘맘앤베이비페어’를 열고, 인기 유아동용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2만여 판매자가 참여하고, 국내외 인기 브랜드사 100여 곳이 함께 한다.

할인쿠폰도 풍성하다. 전 고객을 대상으로 ‘15% 할인쿠폰’ 및 ‘2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품목별 쿠폰도 마련했다. 가구DIY와 기저귀/분유 전용 20% 쿠폰을, 이유식/간식과 도서 전용 15% 쿠폰을 선보인다. 각 쿠폰의 최대 할인율은 행사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인기 브랜드 사 100여 곳이 참여해 상품경쟁력을 높였다. 브랜드 별 전용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유모차 및 카시트 품목에 △페도라 △다이치 △싸이벡스 △리안 △조이 등이, 기저귀와 이유식, 분유 품목에 △매일유업 △페넬로페 △하기스 등이, 스킨케어 및 위생용품으로 △보령메디앙스 △아토팜 △비바텍 △블루본 등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놀이방 매트 브랜드로 인지도가 높은 △크림하우스 △꿈비 등으로 포함해 △레고 △해즈브로 △영실업 △아이코닉스 등의 장난감 브랜드, △닥스키즈△빈폴키즈 △블루독 △아가방 등의 유아동패션, △북메카 △핑크퐁 사운드북 △노부영 등의 교육 컨텐츠 브랜드까지 다양하다.

추천 상품으로, ‘블루본 아이노우 썸머라인 소형 마스크(KF80/KF90)’은 쿠폰을 활용한 최종혜택가 2만원 대에, ‘한샘 샘키즈 수납장’은 최종혜택가 12만원대에, ‘페도라 아바 바구니카시트’는 최종혜택가 4만원 대에 각각 판매한다. 아이코닉스의 ‘타요 클래식 붕붕카’는 최종혜택가 2만원대 부터, ‘튤립사운드북’은 최종혜택가 1만원 대 부터 판매한다.

캐주얼유아동팀 정성필 팀장은 “코로나19로 직접 오프라인 베이비페어에 참석하지 못하는 예비 부모를 포함해 아이들의 개학을 앞두고 가을 아이템 준비로 분주해진 부모들을 위해 본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국민템이라고 불리는 인기 제품들을 포함해 상품군 별 대표 브랜드사 제품을 한 자리에 모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만큼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임직원 선물을 고민하는 기업 담당자에게 탁월한 선택지가 추가됐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기업을 대상으로 숙박 상품권을 판매한다. 추석맞이 임직원 선물이나 소비자 대상 프로모션 상품, 영업 판촉물 등으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지친 사회 분위기 속에서, 잔여 연차 사용을 촉진하는 만족스러운 선물로 주목받는다.

여기어때 숙박 상품권은 5000원에서 50만원까지 금액과 수량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모바일 상품권, 지류 상품권 등 형태도 다양해 제공 주체의 편의성을 높였다. 상품권은 여기어때 앱에서 숙박 시설 예약 시 현금과 같이 사용하고, 다른 수단과 분할 결제도 가능하다. 여기어때가 발행하는 쿠폰과 중복 적용하는 혜택도 제공하며, 상품 예약 후 남은 잔액은 소멸되지 않는다.

전국 6만여 숙박 시설이 숙박 상품권 이용자를 기다린다. 여기어때는 프리미엄 숙소 '블랙'을 비롯해 전국 특급호텔과 리조트, 펜션과 풀빌라 등 다채로운 상품을 갖췄다. 최근 방문 수요가 급증한 글램핑, 캠핑 시설은 물론 모텔 시설도 다수 확보해, 호텔이나 리조트의 회원권 대비 높은 사용성을 자랑한다. 문선미 여기어때 얼라이언스 실장은 “’여기어때 숙박 상품권’은 기업이 임직원 복지나 외부 비즈니스 용도로 사용하는 다른 상품권보다 효율적"이라며 “추후 일반 고객 대상으로도 상품권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여기어때 숙박 상품권은 상시 판매하며, 구매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여기어때 고객센터(고객행복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 이디야커피가 20일 제 18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캠페인에 참여함과 동시에 매장 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캠페인은 에너지 절약 및 신재생 에너지의 확대∙보급을 위해 에너지시민연대가 매년 주최하는 에너지 절약 캠페인이다. 이디야 본사 및 캠페인에 참여하는 이디야커피 매장은 20일 캠페인에 동참해 전력 소비 피크 시간인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 동안 냉방기기의 온도를 2도 올리고, 오후 9시부터 9시 5분까지 5분간 외부 간판을 소등한다.

또한 이디야커피는 이디야커피 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에너지 절약 캠페인의 취지를 널리 알리는 동시에 함께 하는 고객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8월 20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전 제조 음료 및 빙수를 5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인 ‘이디야 멤버스’ 앱을 통해 제공한다. 

에너지의 날은 기후변화와 에너지 절약에 대한 범국민적 인식 확산을 위해 에너지시민연대가 지정한 날이다. 에너지시민연대는 전국 동시 소등과 같은 상징적인 행동의 실천으로 전 국민의 슬기로운 에너지 절약 실천을 강조해왔으며, 캠페인을 통해 지난 해까지 총 957만kWh의 실질적인 전력 절감과 443만kg의 탄소를 절감하는 효과를 달성한 바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에너지 절약 실천을 홍보하고 문화 확산에 보탬이 되고자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동원디어푸드(대표이사 강용수)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이 간편 결제 시스템 ‘동원페이’를 구축하는 등 고객 서비스를 개편했다.

동원디어푸드는 자체 간편 결제 시스템 ‘동원페이’를 구축해 구매 편의성을 강화했다. 고객은 ‘동원페이’에 신용카드나 결제 연동계좌를 등록하면 간단한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를 완료할 수 있다. 결제할 때마다 카드 번호를 입력하거나 복잡한 인증 절차를 거칠 필요가 없다.

또한 지난해 6월 론칭한 유료 멤버십 서비스 ‘밴드플러스’를 개편했다. ‘밴드플러스’는 연회비 3만원을 내고 가입한 회원에게 1년간 전용 혜택을 제공하는 유료 멤버십 서비스로, 개편을 통해 매월 △동원 제품 최대 15% 할인 △동원그룹 계열사 브랜드 ‘더반찬&’, ‘미트큐’ 제품 50% 할인 쿠폰 제공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 제품 25% 할인 쿠폰 제공 등 멤버십 혜택을 강화했다.

아울러 ‘밴드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동원의 신제품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신제품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매월 동원샘물 교환권, 무료배송 쿠폰을 지급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동원디어푸드는 동원그룹이 운영하는 다양한 식품 브랜드를 각각의 전문관으로 운영해 카테고리별 전문성을 강화했다.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 신선육 전문 브랜드 ‘미트큐’, 국내 최대 수산기업 ‘동원산업’ 수산물 등 식품 카테고리별로 운영 상품을 확대했으며, 추후 배송 예정일 안내 서비스와 정기 구독 서비스 등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동원디어푸드는 개편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동원몰 자체 브랜드 ‘유유무무’와 ‘애슐리’, ‘빕스’ 등 유명 프랜차이즈 식당의 HMR을 50% 할인 판매하는 ‘초특가 할인전’을 운영한다. 마케팅 정보 수신에 동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 ‘삼성 비스포크 제트 봇 로봇 청소기’ 등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행운의 래플’ 이벤트도 마련했다.

또한 신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밴드/쿨밴드 상품 1만원 이상 구매 시 동원샘물 2L 6개 묶음을 100원에 판매한다. 3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국민카드로 결제 시 5~7%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스마일페이를 통해 삼성카드나 NH농협카드로 결제 시 10%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동원디어푸드 관계자는 “’밴드플러스’ 회원제 등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더반찬&’, ‘금천미트’ 등 동원그룹 내 다양한 사업 영역과 활발히 연계해 온라인 사업 경쟁력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가 이름만으로 와인 애호가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르로아(LEROY)’ 와이너리와 손 잡고 다양한 와인을 선보인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프랑스 브루고뉴의 전설적인 ‘르로아’ 와인 23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는 ‘르로아’ 와인을 국내에 소개하고 국내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와인을 선보이기 위해서다.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는 르로아 와인을 ‘세계 최고의 와인’ 1위로 선정하며, 장기 숙성력과 강렬함을 지닌 와인이라고 극찬한 바 있다. 또, 2020년 뉴욕 소더비 경매장에서 르로아 1994년 빈티지 한 병이 약 23억원에 팔리며 세계에서 가장 비싼 와인 Top10에 등극했다.

세계 최고의 와인을 만드는 도멘 르로아는 ▲ 부르고뉴 최초로 바이오다이나믹(BioDynamic)농법 도입, ▲ 오래된 나무의 가지를 잘라 삽목해 포도밭을 재생산하며 포도밭 유지, ▲ 줄기 끝 부분을 잘라내지 않아 나무에 스트레스를 주지 않고, ▲ 손 수확과 두번의 선별 작업 과정을 거쳐 최상의 포도만 사용, ▲ 르로아만의 병입 방식으로 산소 침투 최소화 등 르로아만의 원칙을 150년간 지켜내고 있다.

1868년에 설립된 ‘메종 르로아’는 창시자의 손녀딸인 랄루 비즈 르로아(Lalou Bize Leroy, 이하 랄루 르로아)가 17세에 물려받으며, 절대 미각, 엄격한 품질 관리 등을 인정 받아 명성을 펼치기 시작했다. 랄루 르로아는 1988년에 22헥타르 규모의 포도밭을 구매한 후 도멘 르로아를 추가 설립하며, 희소 가차가 높은 와인들을 만들어냈다. 특히, 1974년부터 1992년까지 세계에서 가장 비싼 와인 도멘 로마네 꽁띠(DRC)의 공동 경영자로 활동하며 한번 더 인정을 받았다.

올해로 와인 경력 66년인 랄루 르로아는 “진정으로 와인 맛을 알게 된다면, 단순히 와인을 마시는게 아니라 깊은 비밀을 알게 되는 것”이라고 말하며 와인에 대한 깊은 조예를 나타냈다.

하이트진로는 메종 르루아 와인 총 11종과 도멘 르루아 와인 총 12종을 수입하는 가운데, 가격은 70만원부터 최고 1000만원대까지 한정 수량으로 판매처를 통해 예약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유태영 상무는 “부르고뉴 내에서도 명성이 높은 도멘 르로아 제품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연간 약 2700 케이스 생산하는 르로아는 국내에 한정 수량만 들어와 와인 수집가 및 애호가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오는 31일까지 ‘라스트 썸머 데일리 초특가 대전’을 진행한다.

TV,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가전부터 노트북, 태블릿 등 IT제품까지 매일 다른 10여가지 이상의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전국 440여 개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21일부터,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는 23일부터 진행한다. 오프라인 매장 초특가 행사 상품은 매일 오전 10시 30분 롯데하이마트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온라인쇼핑몰 초특가 행사 상품은 매일 자정 ‘오늘의 핱딜’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이찬일 마케팅부문장은 “인기 제품부터 핫한 신상품까지, 매일 새로운 전자제품들을 오픈혜택가 수준의 파격적인 혜택가에 판매한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과 재미를 더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여 고객 쇼핑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전국 440여 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의류관리가전(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행사 제품을 동시에 구매하면 제품에 따라 최대 110만원 상당 할인 혜택(엘포인트(L.POINT)와 캐시백 등)을 받을 수 있다. 프리미엄 TV 행사 제품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OTT 서비스 3개월 이용권을 준다. 또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3, Z플립3 사전예약 고객에게 최대 40만원 상당 혜택과 블루투스 이어폰, 정품 케이스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 신축 아파트 입주 고객과 예비 신혼 부부를 위해 에어프라이어 제공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삼성전자, LG전자, HP, 에이수스(ASUS) 등 국내외 브랜드 인기 노트북과 태블릿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5만점까지 추가로 준다. 또 모바일 액세서리, 게임기, 음향기기 등 IT제품을 구매하면 카드 청구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 hy가 신한라이프와 ‘고객기반 확대를 위한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한다. 협약식은 김병진 hy 대표이사와 성대규 신한라이프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 신한라이프 본사에서 열렸다.

양사는 최근 몇 년간 사업역영 확장과 함께 주요 사업의 온라인 전환을 추진했다. 특히 다양한 마케팅을 통한 고객층 확대에 주력했다. 업계 최초 사이버 아이돌 hy ‘하이파이브’와 신한라이프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를 앞세운 MZ세대 유입 전략이 대표적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신규 고객 확보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30여 년 이상 업력과 우수한 시장 내 지위를 보유한 이종기업 간 결합으로 그 의미가 크다. 각 사가 보유한 ‘프레딧’과 ‘신한플러스’ 플랫폼을 중심으로 다각적 측면에서 협업을 이어간다.

먼저, 정기구독 서비스와 보험을 결합한 제휴 상품을 선보인다. hy 인기제품 ‘헬리코박터프로젝트윌’과 ‘장케어프로젝트 MPRO3’를 정기배송으로 신청하는 고객에 대해 위, 장 건강 보장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고객에게 새로운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플랫폼 간 교류를 통해 양사 인지도를 높여갈 방침이다.

오프라인 조직 ‘프레시매니저’와 ‘신한라이프 FC’를 결합한 사업 모델 발굴에도 적극 협력키로 했다.

김병진 hy 대표이사는 “기존 사업영역에 머무르지 않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신한라이프와 제휴를 맺게 됐다”며 ”건강에 관심이 높은 사람들이 주 고객층인 만큼 양사의 강점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를 함께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hy는 ‘정직한 신선, 유기농 선별샵’이라는 모토로 온라인몰 ‘프레딧’을 운영하고 있다.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춰 친환경, 유기농 등으로 품목을 확대하고 무료배송, 프리미엄 멤버십, 소상공인 상생 마케팅을 결합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집콕용품 기획전’ 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일상의 한 부분이 된 집콕생활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고, 취미 DIY용품, 미술용품, 스포츠 완구용품 등 총 6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취미 DIY용품은 보석 십자수와 비즈 용품 등이 준비됐다. 보석 십자수는 작은 보석(비즈)을 붙여 십자수처럼 그림을 완성하는 취미활동으로, 특별한 기술이 없이도 도안에 맞춰 색깔별로 보석을 붙이면 예쁜 그림이 완성된다. 보석 십자수는 스티커 형과 액자 형을 마련했다. ‘보석 십자수 스티커 DIY 세트’ 는 완성 후 핸드폰 뒷면이나 다이어리 등에 부착할 수 있는 스티커 형태이고, ‘보석 십자수 액자 DIY 세트’ 는 완성 후 액자처럼 사용이 가능한 상품이다.

‘비즈 만들기 세트’ 는 비즈와 비즈 공예 관련용품이 같이 포함되어 있는 상품으로, 반지, 목걸이, 마스크스트랩 등을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만들 수 있다. ‘비즈 DIY 세트’ 는 낚시줄이 포함된 상품으로 다양한 액세사리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부담 없는 가격과 만드는 법이 간단해 아이와 함께 즐기기 알맞은 상품이다.

미술용품은 미술 초보자도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됐다. ‘스티커 아트보드’ 는 번호가 적혀진 그림에 퍼즐을 맞추듯이 스티커를 붙이는 상품이다. 스티커도 번호가 적혀있어 붙이는 방법이 어렵지 않고, 핀셋이나 족집게를 사용해 붙이면 더 깔끔하게 작업할 수 있다. ‘스크래치 보드 세트’ 는 나무펜과 스크래치 보드로 구성되어 있는 상품으로, 검은색 스크래치 보드에 나무펜으로 그림을 그리면 검은색 바탕 안에 있는 숨어져 있던 화려한 색들이 표현되는 상품이다. 간단한 그림만 그려도 화려한 색깔 덕분에 근사한 그림처럼 느껴지는 상품이다.

이밖에도 실내에서 승패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스포츠 완구용품도 판매한다. ‘미니 탁구게임 세트’ 는 탁구라켓과 공, 펜스과 모두 포함되어 있고, 펜스 길이가 63cm로 사이즈가 작아 실내에서 즐기기 적당하다. ‘미니 골프라켓 세트’ 는 골프채와 공, 깃발과 홀컵으로 구성된 상품으로 골프채가 약 66cm로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상품이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다양한 취미용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며, “다이소 집콕용품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 고 전했다.

○.. 롯데온이 롯데백화점 동탄점 오픈을 축하하며 1억원을 쏜다.

롯데온은 20일 롯데백화점 동탄점 오픈을 맞아 인기 배우와 함께하는 동탄점 스페셜 투어, 동탄점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 등 총 1억원 규모의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오는 24일까지 ‘인기 배우와 함께하는 동탄점 스페셜 투어 콘텐츠’ 참가자를 모집한다. 스페셜 투어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에 들어가 ‘동탄점에서 경험해보고 싶은 쇼핑 리스트’를 댓글로 달면 참여 가능하다. 신청자 중 1팀에게 스페셜 투어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투어 당일 동탄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쇼핑지원금 최대 500만원을 지급한다.

롯데온은 동탄점을 직접 방문하는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는 31일까지 롯데온 앱에서는 선착순 1만 명에게 동탄점에서 사용 가능한 1만원 쿠폰을 지급한다. 엘포인트 회원이면 누구나 행사 기간 중 아이디당 1회 발급받을 수 있으며, 할인 쿠폰은 동탄점에서 이번 달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동탄점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인증 이벤트도 진행해 총 2000명에게 엘포인트 최대 2만점을 지급한다.

롯데온은 동탄점을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동탄점에서 준비한 700여 종 상품을 최대 7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해외명품부터 화장품, 패션, 가전, 가구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준비했으며, ‘아디다스 런팔콘 2.0’, ‘에고이스트 구스다운 퀼팅 점퍼’, ‘온앤온 와이드카라 핸드메이트 코트’ 등 가을/겨울 맞이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에 한해 특가에 판매한다.

롯데온 황형서 백화점마케팅팀장은 “롯데백화점이 7년 만에 선보이는 신규 점포인 동탄점 오픈을 축하하는 의미로 롯데온도 1억원 규모의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인기 배우와 함께하는 동탄점 스페셜 투어, 동탄점에서 사용가능한 할인쿠폰 증정, 동탄점 특가 상품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동탄점을 알리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과 손잡고 2차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tvN에서 방영 중인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병원을 배경으로 환자와 의료진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지난해 재미와 감동을 겸비한 스토리로 큰 인기를 끌었던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 1에 이어 시즌 2도 매회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고 있다.

스파오가 슬기로운 의사생활과 함께 준비한 이번 컬렉션은 맨투맨 5종, 간절기 파자마 3종, 에코백 2종으로 총 10종의 의류, 잡화 상품으로 구성되며 1만5900원에서 3만9900원 사이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인다. 특히, 이번 협업 상품은 지난 1차 출시 당시 큰 인기를 끌었던 율제 병원 그래픽을 활용한 상품군을 강화했다.

이번 컬렉션의 대표 상품인 ‘슬의생’ 간절기 파자마는 반팔, 긴 바지로 구성돼, 드라마 속 율제 병원 수술복 디자인과의 싱크로율을 높였다. 또한, 1차 협업 상품 발매 당시 귀여운 디자인으로 많은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우디 밴드 합주’ 그래픽을 활용한 에코백을 추가한 점도 돋보인다.

스파오 관계자는 “지난 7월 슬기로운 의사생활 1차 협업 이후 수많은 고객들의 앵콜 요청을 받아 추가 협업을 논의해 출시하게 됐다”고 말하며, “고객들 기대에 힘입어 발매한 컬렉션인 만큼 뛰어난 퀄리티와 구성으로 화답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한편, 스파오의 슬기로운 의사생활 2차 컬렉션은 오늘(20일)부터 스파오 공식몰 스파오 닷컴과 무신사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 교촌치킨이 19년 연속으로 ‘2021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교촌치킨은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치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대국민 투표 및 위원회 심의를 거쳐 부문별 올해의 브랜드가 선정된다.
 
교촌이 19년 연속으로 수상을 할 수 있었던 주요 요인은 교촌만의 차별화된 프랜차이즈 운영 방식에 있다. 교촌은 국내산 통마늘, 발효간장, 홍고추, 아카시아 벌꿀 등 품질 좋은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해 질 좋은 제품 제공에 힘쓰고 있다. 또한 QSC(품질, 서비스, 위생) 강화를 위한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 시스템도 마련해 품질 관리에 힘쓰는 등 가맹점 및 고객 만족 실현에 집중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교촌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하며 나눔 경영에도 앞장서고 있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고객분들의 꾸준한 사랑과 관심 덕택에 19년 연속 수상이라는 의미있는 성과를 얻게 됐다”, “앞으로 더욱 높은 품질의 메뉴와 고객 서비스로 고객분들께 더욱 인정받는 치킨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촌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오는 22일까지 교촌치킨 주문앱에서 ‘THANK YOU’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치킨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전 제품 1000원 즉시 할인 쿠폰(THANK YOU 쿠폰)이 발급된다. 단, 할인 쿠폰은 일일 선착순 1000명에게만 제공된다.

○.. 롯데온을 운영하는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는 지난 19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디지털 혁신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롯데e커머스사업부와 하나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금융 상품 라이브 방송, 빅데이터 기반 공동 마케팅, 제휴 상품 개발, 온라인 결제 서비스 등 양사의 전문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롯데온은 다음 달 라이브 방송채널인 온라이브에서 하나은행의 다양한 금융 상품을 설명하고, 시청자 대상 경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e커머스 임현동 상품부문장은 “롯데e커머스사업부는 하나은행과의 업무 협약으로 유통과 금융 분야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협력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각 사업분야에서 전문기업이 손을 잡을 만큼 고객 편의성 증대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

다. 

○.. SPC그룹이 ESG경영의 일환으로 제18회 에너지의 날 소등행사에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에너지의 날은 에너지시민연대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환경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한국 역대 최대 전력소비를 기록한 2003년 8월 22일을 계기로 지정됐다. 올해로 18회를 맞는 범국민적 에너지 절약 행사 ‘에너지의 날’은 ‘불을 끄고 별을 켜다’라는 슬로건 하에 전국 각지의 30여개 단체와 주요 기업들이 참여해 전국 동시 소등 행사, 에어컨 설정 온도 높이기, 대기전력 차단하기 등의 캠페인을 진행한다.

SPC그룹은 본사 건물인 양재사옥 냉방기 온도를 20일 14시부터 1시간동안 2℃ 높은 27℃로 설정하고 21시부터 5분간 내∙외부를 소등해 행사에 동참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국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등 매장에서는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는 선에서 외부 간판이나 경관 조명 등을 자율적으로 소등하는 방향으로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소등과 에어컨 온도 설정 등 작은 실천이 에너지 절약과 환경 보호라는 큰 흐름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SPC그룹은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에 참여하는 등 ESG 경영에 힘쓸것”이라고 밝혔다.

○..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강남대로 중심에 플래그십 스토어 ‘던킨 라이브(Dunkin’ Live)’를 20일 오픈했다.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던킨과 예술을 결합한 아트 콜라보레이션 매장으로,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탄생했다.

‘던킨 라이브’ 인테리어에는 미국의 유명 디자이너 ‘앤디 헤스(Andee Hess)’가 참여했다. 도넛의 기본 형태인 원형을 모티브로 탄생한 유연한 곡선 라인이 특징인 소프트 바이브 스타일로 트렌디함을 더했다. 또, 던킨의 대표 컬러인 오렌지, 마젠타, 그리고 우드톤이 조화를 이루면서 감각적이고 아늑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여기에, 그래픽 아티스트 그룹 ‘패턴 피플’이 작업, 부드러운 패턴이 돋보이는 ‘뮤럴(mural, 벽화) 인테리어’를 매장 벽면에 적용해 세련미를 더했고, 정면에는 갤러리를 연상시키는 초슬림 디지털 메뉴 보드를 비치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매장에 들어서면 뉴욕, 서울 등에서 활동하는 세계적인 아티스트 김재용 작가의 대표 작품 ‘XXL Donut’과, 작가가 ‘던킨 라이브’만을 위해 새롭게 제작한 작품이 눈을 사로잡는다. 아트 콜라보레이션 매장인 만큼, 작가의 유명 작품 ‘아트 도넛’을 형상화한 ‘자이언트 아트 베어 도넛’을 매일 한정으로 판매한다. 예술과 도넛이 만나 색다른 매력과 맛을 선사한다.

제품도 특별해졌다. ‘던킨 라이브’는 맛있는 음식을 찾아 다니는 ‘미식 노마드족’을 겨냥한 제품을 선보인다.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해 도넛, 푸드, 커피와 음료 등 모든 제품의 맛과 품질 향상에 집중했다. 도넛의 경우, ‘생동감 있고, 살아있는 도넛의 맛’이라는 콘셉트를 적용했는데, 매장 내 오픈 키친 형태의 ‘라이브 키친’에서 ‘오렌지 크루(셰프)’가 도넛을 직접 만들어 던킨만의 예술적인 맛을 선보인다.

대표 메뉴는 매장에서 갓 만든 신선한 ‘수제 고메 도넛’이다. 이탈리아 바질이 함유된 브런치 도넛인 △에그 베네딕트 도넛, △대파 크림치즈 도넛 등 맛과 식감의 뛰어난 ‘고메’ 도넛과 △크림 브륄레 도넛, △소프트 우유크림 도넛 등 부드러운 크림류를 도넛 속에 가득 넣은 ‘크림’ 도넛 등으로 구성됐다.

흑임자를 활용한 △강남꽈배기 373과 △서초꽈배기 1328도 ‘던킨 라이브’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다. 고객 개개인의 취향을 반영하여 도넛에 원하는 문구를 새길 수 있는 메시지 도넛도 선보인다. (해피오더앱에서 사전 주문 필수)

치킨과 베이커리를 접목한 ‘던치킨’ 푸드 라인업도 마련했다. 수제 크로플과 치킨을 조합한 △허니 메이플 치킨 △브라운 치즈 치킨 및 △내쉬빌 버거, △치킨 도넛이 대표 메뉴이며, 프리미엄 핫샌드위치의 원조인 △몬테크리스토 오마쥬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던킨만의 고품질 스페셜티 커피도 맛볼 수 있다. ‘신이 내린 커피’라 불리는 최고급 파나마 게이샤 원두를 사용한 △파나마 게이샤 드립 커피와 △오트 라떼, △플랫 화이트 등으로 구성됐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던킨 라이브’는 갓 만든 수제 도넛과 업그레이드된 푸드, 고품질의 커피를 선보이며 미식 노마드의 입맛까지 만족시키는 공간이다”며 “디자이너, 작가, 아티스트 등과의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확 달라진 던킨의 새로운 맛과 비쥬얼을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쿠팡풀필먼트서비스(이하 “쿠팡”)가 계속되는 코로나 확산세 속에서 물류센터 통근 셔틀버스에 체온 측정과 좌석번호 입력을 위한 키오스크를 설치해 직원들의 출퇴근길 안전을 챙기고 있다.  

쿠팡은 버스에 설치된 키오스크로 탑승 전 체온을 체크하고, 정상 체온이 아닌 직원의 경우 버스에 탑승할 수 없도록 규제한다. 기존에는 별도 인력을 투입해 사람이 직접 체온을 체크했으나 최대한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하기 위해 올해 4월부터 단계적으로 모든 셔틀버스에 키오스크를 설치해왔다.  

또 키오스크 QR 스캔을 통해 본인이 앉을 좌석번호를 선택하도록 돼 있어 만약 탑승객 중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즉각적으로 확진자가 이용한 버스와 동선을 파악할 수 있도록 자동화 시스템을 마련했다. 쿠팡은 이와 같이 셔틀버스 방역을 강화하기 위해 설비 마련에 총 17억원 가까이 추가 비용을 집행했다.  

쿠팡은 물류센터 직원들이 일반 대중교통 대신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셔틀버스로 집과 직장 사이를 오갈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일용직, 계약직을 포함해 쿠팡 물류센터에서 근무하는 모든 직원들은 누구나 무료로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을 원하는 직원은 스마트폰에 셔틀버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손쉽게 발권을 신청할 수 있다.  

현재 전국에서 쿠팡 물류센터 직원 출퇴근용으로 매일 총 1000대 이상의 버스가 운영 중이며, 2021년 상반기 기준 셔틀버스를 운영하는 데 투입되는 비용만 한달 평균 약 63억원에 달한다. 연간 약 760억원의 비용을 들여 직원들이 더욱 안전하게 직장을 오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쿠팡 마장 물류센터에서 근무하는 직원 우요셉 씨는 “코로나 시국에 혼잡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대신 회사 셔틀버스로 출퇴근할 수 있어 정말 다행”이라며 “전원이 발열 체크를 통해 정상 체온임을 확인하고 탑승하니 훨씬 마음이 편하고, 언제든 이용할 수 있도록 버스에 페이스쉴드와 손소독제 등을 비치하는 등 회사가 직원을 배려하는 느낌”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쿠팡은 물류센터 및 배송캠프 등 모든 사업장에서 ‘초고강도 거리두기’ 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전국 물류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거리두기 앱을 배포해 작업자 간 1미터 이내 공간에 머무르면 알람이 울리고 해당 접촉자가 자동으로 기록된다. 또 확진자 발생시 선제적 셧다운 조치, 체온 및 증상 수시 체크, 마스크와 장갑 착용 준수, 식당 내 아크릴 칸막이 설치, 흡연시설 및 휴게실 등에 마킹 표시, 안전감시단 인력 배치 등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는 중이다. 쿠팡은 2020년 초부터 현재까지 직원들의 안전 및 건강관리에 약 2300억원을 투자하고 600명 이상의 전담 인력을 고용했다. 

○.. G마켓(대표 전항일)이 20일 세종시 소방청 본청에서 소방청이 연 올해 두 번째 ‘119의인상’ 시상식에서 물에 빠진 아이들을 구한 이동근(46세, 경남 함안)씨와 소윤성(30세, 제주)씨에게 119의인상을 수여했다. 

‘119의인상’은 소방청이 화재, 사고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자신의 위험을 무릅쓰고 다른 사람의 생명이나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선 민간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2018년부터 현재까지 총 25명의 의인을 발굴했다. G마켓은 올해부터 소방청 협약을 통해 119의인 수상자 상금을 지원하고 있다. 

119의인상 수상자인 이동근씨는 지난 7월 경남 함안군 광려천에서 물놀이를 즐기다 물에 빠져 허우적대는 초등생 3명을 목격하고, 장맛비로 불어난 약 2m 수심의 물속으로 지체 없이 뛰어들어 3명 모두를 안전하게 구조해낸 공로를 인정 받았다. 

해병대 수색대대 출신 청년 소윤성씨도 119의인상의 영예를 안았다. 소씨는 지난 6월 30일 제주시 건입동 산지천에서 하천에 빠진 공을 꺼내다가 물에 빠져 바다 쪽으로 떠내려가던 초등생 1명을 발견했다. 아이는 소씨를 보자마자 “살려달라”며 구조요청을 보냈고, 이에 지체 없이 물속으로 뛰어 들어 침착하게 아이를 구조해냈다.
 
119의인상 수상자는 ▲직무관련성 ▲긴급성 ▲위험성 ▲인과관계 ▲특이사항 등 총 5개 항목의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시상에 참여한 G마켓 커뮤니케이션부문 홍윤희 이사는 “위험한 재난현장에서 이웃을 구하는데 한 치의 망설임도 없었던 두 의인들에게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119의인상을 통해 우리 주변의 민간인 영웅들을 발굴하고, 이들의 활약상을 G마켓 회원을 비롯해 보다 많은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마켓은 2017년부터 ‘우리 옆의 영웅’ 소방관을 지원하는 '히어히어로(Here, Hero) 캠페인을 통해 현재까지 누적 30억원에 달하는 소방지원을 전개하며, 다양한 소셜임팩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소방청과 119 의인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지난 5월에는 소방관이 낸 아이디어 화재경보기를 비롯해 안전용품을 화재취약계층에 전달하기도 했다.

○.. 현대백화점그룹과 산림청은 20일, 서울 여의도 산림비전센터에서 ‘탄소중립 활동과 ESG 경영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기철 현대리바트 사장과 최병암 산림청장 및 양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현대백화점그룹과 산림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으로 국내 최대규모의 탄소중립의 숲 조성에 나설 예정이며 △ 개발도상국 산림전용 및 황폐화 방지 사업(REDD+), 산림탄소상쇄사업, 산림교육ㆍ치유, 정원 등 국내외 산림사업의 공동검토 및 민관 협력 △ 탄소중립행사 및 주요 국제행사 개최에 관한 사항 협력 △ 기업의 탄소중립 및 친환경 활동을 활성화하고 지원하기 위한 산림효과 지표발굴 및 연계방안 공동검토 △ 산림관련 정부 및 전문기술을 가진 국내외 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에도 적극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현대백화점그룹과 산림청이 조성하는 탄소중립의 숲은 최대 33ha(약 10만평)규모로, 오는 2025년까지 약 10만여 그루의 나무를 식재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과 산림청은 연내에 탄소중립의 숲 조성 지역과 수종 등을 선정하고, 내년부터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인 현대리바트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체험형 숲 조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윤기철 현대리바트 사장은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그룹차원에서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과 친환경 제품 개발에 나서는 등 전사적인 ESG활동을 펼쳐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후변화 대응과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