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이마트-네이버, 첫 협업은 지역 명물 소상공인 챌린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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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이마트-네이버, 첫 협업은 지역 명물 소상공인 챌린지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7.19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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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와 네이버가 네이버 푸드윈도의 우수 상품을 이마트 피코크 개발팀과 협업해 별도 브랜드로 개발하고, 네이버와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할 예정입니다. 양 사는 이를 통해 협력엔진을 본격 가동한다는 계획이라,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한편,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알바천국', 'GS25'와 손잡고 온라인 유머에서 착안한 '틈새빌런&틈새수색단 편'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락앤락이 요리 중 주방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유해가스가 제거 가능한 이동식 주방 공청기, '키친퓨리'를 출시하는 등 오늘(19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이마트와 네이버의 첫 협업사업인 지역명물 챌린지 포스터.[사진=이마트]
이마트와 네이버의 첫 협업사업인 지역명물 챌린지 포스터.[사진=이마트]

 

○.. 이마트(사장 강희석)와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가 지난 3월 지분 교환 이후 첫 협업으로 ‘소상공인(SME 사업자) 브랜드화’에 착수한다. 아울러 하반기에는 네이버 내 이마트 장보기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온·오프라인 커머스 시너지를 본격적으로 강화한다.

네이버는 이마트와 함께 푸드윈도의 우수한 지역 명물을 발굴해 브랜드 상품으로 개발, 오프라인 유통 가능성에 도전하는 '지역명물 챌린지' 프로젝트를 19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네이버 푸드윈도의 '지역명물' 코너에는 전국의 특색 있는 맛집 대표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밀키트 제품들이 다양하게 입점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와 이마트는 2000여 개에 이르는 지역명물 상품 DB 중 신청 및 심사를 통해 경쟁력 있는 SME 상품을 선발하고, 이마트 피코크 상품개발팀과 함께 '인생맛집' 브랜드 상품으로 별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렇게 새롭게 개발된 상품은 네이버 이마트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는 물론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푸드윈도 지역 SME 판매자들이 새로운 오프라인 유통 판로까지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지역명물 챌린지'는 네이버 푸드윈도 지역명물에 입점한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내달 1일까지 온라인 및 서류 접수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후 심사를 통해 이용자 리뷰, 매출, 제품차별성 등을 평가하고, 네이버 쇼핑라이브 및 전용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전문가 및 소비자 평가를 종합해 제품을 선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반기에는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에 이마트가 입점할 계획이다.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의 이용자 혜택 및 이마트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 등 각 사가 보유한 강점들이 시너지를 발휘해 온라인 장보기 시장 내 경쟁력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이마트 매장 내 체험형 편집샵을 구축해, 네이버를 발판으로 전국의 이용자들과 만나온 수공예 제품이나 전통주 같은 특색 있는 로컬 소상공인의 상품들이 오프라인에서도 고객 접점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네이버 사업개발 김평송 책임리더는 "전국의 우수한 먹거리를 상품화하고 유통 판로까지 마련하는 완성도 높은 프로젝트를 통해 로컬 SME들에게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업계에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며, "하반기에도 네이버와 이마트가 보유한 기술과 인프라, 브랜딩 노하우 등을 기반으로 긴밀한 협력을 이뤄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춰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마트 피코크 최현 담당은 “이번 프로젝트로네이버의 우수 지역명물 셀러들과 피코크가 협업해 고객에게 더욱 새로운 ‘맛의 신세계’를 선보일 수 있게 될 것”이라며, “고객에게는 지역 맛집 먹거리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주고 소상공인에게는 판로를 확대해 주어, 고객과 소상공인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협력 모델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팔도가 ‘알바천국’, ‘GS25’와 손잡고 오천만알바 ‘틈새수색단 편’을 진행한다. 오는 8월 6일까지 500명의 '틈새빌런'과 50명의 '틈새수색단'을 모집하고 ‘부캐(부 캐릭터)’를 위한 놀이터를 제공한다.

팔도는 주 고객층인 MZ세대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해당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부캐가 활동할 수 있는 스토리를 설정하고 소비자가 이에 반응하는 참여형 이벤트다.

이번 기획은 온라인 ‘유머짤’에서 착안했다. 제품명이 ‘틈새라면’이라 매장 진열대 빈틈마다 제품을 끼워놓는 사람들이 생겨났고, 알바생들은 해당 장면을 찍어 SNS에 공유했다. 누리꾼들은 ‘틈새빌런’이라 이름 붙였고 곧 화제가 되었다. 구석만 찾는 반려동물이나, 대화 중간에 끼어드는 사람도 ‘틈새빌런’이라 불린다.

이벤트는 숨기는 빌런(500명)과 찾는 수색단(50명)의 대결이다. 알바천국을 통해 모집된 ‘틈새빌런’이 GS25 편의점 매장 곳곳에 ‘틈새라면’을 숨기면 알바생으로 구성된 ‘틈새수색단’이 이를 찾는 방식이다. 각각의 미션은 사진을 찍어 SNS에 올려 인증한다.

미션을 완료한 틈새빌런에게는 △틈새라면 멀티팩 2종 △수퍼100 팅글 5개 △GS25 모바일 상품권 2만원권, 틈새수색단에게는 ‘일급 10만원’과 추가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모집공고는 19일 오후 팔도 공식 SNS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지원은 알바천국 모바일 앱을 통해 진행한다.

김동락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펀슈머 마케팅’의 일환으로 MZ세대가 가지고 놀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맵부심 ‘틈새라면’을 재미있는 브랜드로 각인시키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락앤락(대표 김성훈)이 요리 중 주방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유해가스를 제거할 수 있는 이동식 주방 공기청정기, ‘키친퓨리’를 출시했다.

실내에서 생기는 유해물질의 대부분은 주방에서 발생한다. 특히 요리할 때 유해가스와 미세먼지가 다량 방출되는데, 이러한 유해물질은 주방에만 머물러 있지 않고 빠르게 집안 전체로 확산돼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하지만 일반 공기청정기를 쓰면 기름 성분의 유증기가 필터를 손상시켜, 주방에서 사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락앤락은 이 같은 한계를 보완해 주방 공기청정기를 새롭게 선였다고 밝혔다. 일반 공기청정기와 달리 요리 중에 사용할 수 있어, 미세먼지와 유해가스는 물론 유증기를 효과적으로 흡착해 주방에서 사용하기 최적화돼 있다.

락앤락 키친퓨리는 주방에 특화된 필터를 적용해 유해물질 관리뿐 아니라 유증기로 인한 손상을 최소화했다. 일반적으로 주방후드에 적용돼 기름먼지를 빨아들이는 오일배리어(oil-barrier) 그리스필터,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없애주는 제로더스트(zero-dust) 집진필터, 유해가스를 제거하고 탈취 기능이 있는 카본 콜게이트 필터 그리고 음이온을 발생시켜 살균에 도움을 주는 이오나이저 등 4중 케어 시스템을 갖췄다. 조리 중 생기는 각종 오염물질을 제거하고, 조리 후 탈취와 살균까지 한 번에 해결해 준다. 

기름에 자주 노출되는 주방 환경을 고려해, 세척을 편리하게 설계한 것도 특장점 중 하나다. 주요 필터는 일반 공기청정기에 쓰이는 섬유필터와 달리 완전 분리 후 물로 씻을 수 있어 냄새가 배지 않도록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고 반영구적이다. 오일배리어 그리스필터는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조리할 때 사용한 후 수시로 세척해 위생적이고, 제로더스트 집진필터는 디스플레이의 필터청소 알림을 통해 청소 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카본 콜게이트 필터는 3~6개월마다 새 것으로 교체해주면 된다.

사용자 편의를 위해 분리형 센서 리모컨도 함께 구성했다. 블루투스로 연결해 본체를 원격으로 조작할 수 있고, 리모컨을 든 위치의 미세먼지 수치를 측정해 화면에 보여주기도 한다. 조리, 공기 정화, 탈취, 자동 모드 등 4종의 정화 모드가 있어 섬세하게 관리할 수 있고, 자동 모드를 선택하면 감지된 미세먼지 수치에 따라 6단계로 스마트하게 작동한다.

외관은 프리미엄 메탈 소재로 요리 시 뜨거운 열에도 변형 없이 사용할 수 있고, 기름이 튀어도 쉽게 닦아낼 수 있어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작고 가벼워 복잡한 주방환경에서도 제격이고, 충전 방식에 탈부착 가능한 손잡이가 있어 캠핑장, 테라스 등 어디서나 이동하며 쓸 수 있다.

락앤락 이노베이션팀 이웅희 팀장은 “요리 중 발생하는 유해물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주방 환경에 특화된 제품을 써야 한다”며 “락앤락이 자체 개발한 주방 공기청정기는 차별화된 필터를 적용해, 주방 공기를 쾌적하게 관리하고 가족들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하바이아나스(Havaianas)’와 손잡고 ‘하바이아나스 플립플랍(Havaianas Flip-flop)’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여름 시즌 활용 만점인 플립플랍(엄지발가락과 둘째 발가락 사이에 끈을 끼워 만든 슬리퍼)을 굿즈로 선보인다. 열대식물과 동물 패턴을 적용한 디자인으로 청량한 여름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가볍고 물기가 빨리 마르는 천연 고무 소재로 만들어져 도시뿐만 아니라 휴가철 해변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색상은 분홍색과 파란색 두가지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의 ‘하바이아나스 플립플랍’은 매장에서 쿼터(1만5500원) 사이즈 이상 구매 시, 6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플립플랍 2종 중 하나 선택 가능하며, 굿즈 소진시에는 행사가 자동 종료된다. 

한편, 브라질 대표 브랜드 ‘하바이아나스’의 플립플랍은 천연 고무(Vulcanized Rubber)로 만들어져 뛰어난 착용감과 가벼운 무게가 특징이다. 화려하고 시원한 컬러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여름 대표 신발로 인기를 끌고 있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여름 시즌을 맞아 ‘하바이아나스’와의 협업을 통해 이번 굿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배스킨라빈스의 톡톡 튀는 감성을 더한 ‘하바이아나스 플립플랍’과 함께 시원하고 멋진 여름 패션을 완성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민초단’(민트초코 마니아)을 겨냥한 신제품 ‘오레오 민트초코 샌드위치 쿠키’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달콤하고 바삭한 식감의 오레오 쿠키와 상쾌한 맛과 향의 민트 크림이 어우러진 색다른 맛의 비스킷이다. 진한 초콜릿 맛의 오레오 쿠키 사이에 향긋하면서도 달콤한 맛의 민트 크림을 샌드해 트렌디한 디저트를 선호하는 MZ세대는 물론 민트초코 맛을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제품 패키지는 오레오를 상징하는 파란색에 민트초코가 연상되는 민트색을 더해 제품의 맛과 특징을 강조했다.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공식 SNS를 통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동서식품 이수아 마케팅 매니저는 “최근 민트초코맛 제품들이 SNS를 중심으로 많은 소비자의 관심을 받고 있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장 트렌드 및 소비자 취향에 발맞춰 오레오만의 개성이 돋보이는 다양한 맛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제품 오레오 민트초코 샌드위치 쿠키는 전국 할인점에서 1300원에 판매된다.

○..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UN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UN SDGs협회’가 발표하는 2021 SRC리스트의 ‘ESG-UN SDGs(유엔지속가능개발목표) 연계 분야에서 최우수 AAA등급을 부여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SRC리스트(Statement list of Recommendation ESG Global Corporate Excellence through SDGs)는 ESG 경영에 있어 탄소저감노력, 기후변화대응 등 UN SDGs가 추구하는 목표와의 우수한 연계성을 보인 기업, 그리고 ESG 금융 활동(녹색채권, 사회적채권 발행 등)을 활발히 하는 기업들을 각각 선정∙추천해 UN 등 국제기구를 비롯해 글로벌 ESG 관련 기구, 글로벌 자산운용사, 기관투자자 등에 제공하는 ESG 우수기업 추천리스트다. 

SRC는 EU, 미국, 중국 등에서 실제 적용하고 있는 ESG 관련 17개 글로벌 기준과 311개의 세부항목을 지표로 구성하고 있다. 글로벌 ESG 표준만을 평가기준으로 책정하고 있기 때문에 평가대상 기업의 ESG 글로벌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가늠할 수 있는 잣대가 된다 

세븐일레븐은 ▲전사적인 친환경 정책 및 성과 창출 노력, ▲글로벌 친환경 인증 GRP 최우수등급 획득, ▲적극적인 친환경 상품 출시를 통한 친환경 편의점 생태계 조성, ▲자원 선순환 캠페인 전개 등이 높은 점수를 받으며 이번 SRC의 ‘ESG-UN SDGs 연계활동’ 분야에서 최우수 AAA등급을 받았다. 

세븐일레븐의 대표 친환경 활동으로는 ▲순환자원 회수로봇 설치∙운영, ▲빨대없는 컵커피, 무라벨 생수 ‘얼쑤얼水’, 친환경 PLA용기 간편식, 친환경 봉투 등 출시,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라벨떼기는 말이야’ 캠페인 등이 있다. 이외에 ESG 디지털 사이니지 설치 등을 통해 고객 접점형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유통기한 임박상품의 할인 판매를 통해 사회적 비용 절감에 기여하는 ‘라스트오더’ 서비스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5월 UN 우수사례 선정 국제 친환경 인증인 ‘GRP(Guidelines for Reducing Plastic Waste & Sustainable Ocean and Climate Action Acceleration)’에서 편의점 업계 최초로 최우수 등급 AAA를 획득하며 글로벌 지속가능성을 인정받은바 있다 

그리고 지난 2019년엔 전 세계 세븐일레븐 CEO 및 관계자들이 한데 모여 진행한 ‘글로벌 세븐일레븐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지지 서약’에도 참여했었다.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이번 SRC 최우수등급 선정을 통해 세븐일레븐이 그간 진행해온 ESG경영이 올바른 목표와 방향으로 나아가며 의미있는 성과를 창출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친환경 상품 및 사회공헌 추진, 그리고 업계 최고 수준의 컴플라이언스 활동 등을 통해 ESG경영 성과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고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서기 위해 생활 속에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필(必)그린’ 캠페인을 진행한다.

‘필(必)그린’은 지구 환경보호를 위해 ‘반드시’ 이행해야 할 활동을 의미하며, 임직원들이 참여해 그 변화를 직접 느낀다는 ‘Feel’의 뜻도 담고 있다. 직장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 가능한 친환경 활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텀블러 사용 캠페인을 시작으로 ‘플로깅(Plogging)’과 ‘업사이클링(Upcycling)’ 등이 올해 단계적으로 진행된다.

KT&G는 먼저, 사무실 내 일회용 컵의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기 사용을 권장하는 ‘용기가 필요해’ 캠페인을 7월부터 활발히 펼치고 있다. 직원들이 모델로 등장한 포스터를 제작해 참여도를 높이고, 개인컵이 필요한 직원들에게 환경경영 비전인 ‘KT&G GREEN IMPACT’가 새겨진 텀블러를 제공했다. 또, 서울 대치동 KT&G 사옥의 커피전문점 ‘사푼사푼’에서는 텀블러 지참시 용기 세척과 가격 할인 등을 제공하는 ‘텀블러 케어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어 KT&G는, 임직원들이 조깅을 하면서 길거리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캠페인을 오는 9월 진행하며, 연말에는 재활용품을 수거해 환경적으로 가치 있는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 프로그램도 실시할 계획이다.

KT&G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갈수록 심각해져 가는 쓰레기 문제 해결과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자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는 등 필(必)그린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ESG경영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G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생각하는 환경경영 이행을 통해 ESG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중장기 환경경영 비전’을 공개하며 기후변화 위기 대응을 위한 ‘2050 탄소중립(Carbon Neutral)’을 선언했다. 또, 수중과 해변 환경정화 활동 등 해양생태계 보호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KT&G 상상마당’에서는 환경보호의 메시지 전달을 위한 업사이클링 전시회도 진행하고 있다.

○.. ‘2021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의 공식 스폰서인 한국맥도날드가 LCK와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맥도날드가 지난 1월 QSR 업계 최초로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한 LCK는 프로 e스포츠인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한국 프로리그이다. 맥도날드는 LCK와 함께 풍성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인기 버거와 스낵으로 구성된 ‘LCK 레전드 스낵팩’을 출시하는 등 e스포츠 팬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 맥도날드가 선보이는 LCK 컬래버레이션 굿즈는 티셔츠와 볼캡으로, 맥도날드 로고가 새겨진 후렌치 후라이와 LCK로고를 새겨 넣어 이번 협업을 표현하였다. 특히 티셔츠는 LCK를 상징하는 네이비 배경색에 맥도날드를 상징하는 색상인 노란색 그래픽으로 세련된 매력을 더해 고객과 e스포츠 팬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 일으킨다.

1차 굿즈인 티셔츠는 오는 7월 22일부터, 2차 굿즈인 볼캡은 7월 29일부터 한정 판매를 시작한다. 맥도날드 세트 메뉴 구매 시 티셔츠 1만2900원, 볼캡 9900원의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으며 세트 1개 당 굿즈 1개 구매가 가능하다. 굿즈 단독 구매 시에는 티셔츠 1만8900원, 볼캡 1만5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LCK 컬래버레이션 굿즈는 전국 맥도날드 매장과 드라이브 스루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LCK 레전드 스낵팩’에 대한 많은 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번에는 직접 착용하고 소장할 수 있는 굿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맥도날드는 LCK 공식 스폰서로서 팬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흥미롭고 차별화된 활동들을 꾸준히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맥도날드는 지난 1일 LCK 리그를 시청하며 맛있는 스릴을 즐길 수 있는 ‘LCK 레전드 스낵팩’을 출시했다. 인기 메뉴인 불고기 버거와 맥윙 2조각, 맥너겟 6조각, 웨지 후라이(M), 콜라(M)로 구성된 팩은 푸짐하고 간편한 구성을 정가 대비 13%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인기 버거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메뉴를 한 팩에 담아 리그를 시청하며 간편하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구성이며, 맥도날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LCK 전용 패키지에 제품을 담아 제공돼 LCK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LCK 레전드 스낵팩’은 오는 8월 말까지 즐길 수 있다.

○..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가 사내 3대 연구개발(R&D) 조직 가운데 하나인 메디컬R&D센터에 또 한 명의 실력파 전문의를 영입하며 역량 강화에 나선다. 바디프랜드는 박혜아 가정의학과 전문의를 메디컬R&D센터의 실장으로 신규 영입했다고 19일 밝혔다.

박혜아 실장은 서울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을 졸업한 뒤 서울대학교병원에서 가정의학과 전문의 과정을 마쳤다. 당뇨, 고혈압과 같은 만성질환과 비만 등을 관심 분야로 다양한 진료 활동을 펼쳐온 재원이다.

박 실장은 흡연 욕구를 감소시킬 수 있는 ‘담배에 대한 갈망을 줄여주는(anti-craving) 마사지’ 프로그램 및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니코틴 의존도 평가 도구로 활용되는 아침 기상 후 첫 흡연까지의 시간을 지연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마사지 프로그램을 개발 하는 동시에, 금연 일지, 금연 팁 등을 담은 애플리케이션으로 금연 성공률을 높이는데 일조하겠다는 것.

또한 여성의 표준 체형에 맞춘 안마의자를 개발하고, 복부를 따뜻하게 유지시켜 여성에게 도움을 주는 등 여성의 신체적 특성을 고려한 여성 전용 마사지 프로그램도 함께 연구 개발할 계획이다.

박 실장은 “가정의학과 전문의로서 질병 예방과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한 건강 증진에 관심이 많았다”라며, “안마의자가 효과적인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사용자의 건강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에 흥미를 느꼈고, 전 연령에 걸쳐 환자와 그 가족에게 포괄적인 의료를 제공하는 제 전공 분야의 특성을 충분히 살릴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해 바디프랜드에 합류했다”고 말했다.

공덕현 메디컬 기술연구소 소장(한방재활의학과 전문의)은 “가정의 건강을 책임지던 박 실장을 영입하니 ‘인류 건강수명 10년 연장’이라는 바디프랜드의 미션에 더욱 가까워진 것 같은 든든함이 느껴진다”며, “한층 더 강화된 전문 연구인력으로 의료기기용 안마의자 개발에 집중해 혁신적인 헬스케어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의 매일두유가 올 7월 출시 5주년을 맞았다.

지난 5년 동안 매일두유의 판매 수량은 약 5억6000만 개다. 이를 제품 길이로 환산하면 5만8877km로, 지구 한 바퀴 반을 돌 수 있는 길이이자 남북 기준으로 한반도를 27번이나 왕복할 수 있는 길이다. 

매일두유는 2016년 7월 출시된 매일유업의 대표적인 식물성 음료 브랜드다. 매일유업은 소비자들이 건강한 음료라는 인식에서 두유를 구매하지만 기존의 두유는 대부분 설탕으로 달콤한 맛을 낸다는 점에 착안, 설탕 없이도 맛있는 매일두유를 출시했다. 특히 설탕이 없어 더 고소한 매일두유 99.9(구구쩜구)는 1초에 3.8개씩 판매되는 스테디셀러다. 5월 출시한 식물성 단백질 음료 매일두유 고단백은 출시 한 달 만에 백만 개의 판매고를 올릴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매일두유는 ‘어제보다 더 나은 나를 만들자’는 ‘매일두유 Better Me’를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삼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올해 상반기에는 ‘아빠랑’, ‘무화당’, ‘미주라’ 등 저당(低糖) 식음료 브랜드를 발굴,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매일두유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달지 않아 더 건강한 ‘2세대 두유’로 자리매김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두유는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개발한 브랜드다. 그 진정성이 전해졌기에 5년 동안 많은 분들께 사랑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께 사랑받는 매일두유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건강한 식물성 음료인 매일두유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설탕 없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하고 ‘어제보다 더 나은 나’를 만들어 나가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출시 5주년을 맞은 매일두유는 지난 6월 24일부터 순차적으로 ‘매일두유 레시피 대회’, ‘같이 마실래 릴스 챌린지’ 등의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설탕이 들어있지 않은 매일두유 99.9의 특징을 살려, 그냥 마셔도 좋지만 다양한 음식에 활용할 수도 있음을 강조한 것. 오는 20일 오전 10시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라이브방송을 진행, 매일두유 레시피 대회에 접수된 레시피 중 고객 투표에서 가장 많은 득표수를 기록한 TOP 5 레시피를 공개할 예정이다. 매일두유 5주년 기념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매일두유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매일두유는 99.9(구구쩜구), 고단백, 검은콩, 식이섬유, 초콜릿 5종으로 출시되고 있다. 매일두유 99.9는 원액두유 함량이 높아 콩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고, 설탕이 없어 요리 재료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매일두유 고단백은 식물성 단백질 12g을 함유, 비건 열풍을 타고 식물성 음료시장 저변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매일두유 검은콩은 저당 두유로, 현미와 감 농축액을 활용해 곡물 본연의 단맛을 살렸다. 이 때문에 당에 민감한 중장년층 또는 달지 않은 두유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도 부담 없이 음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매일두유 식이섬유는 5가지 곡물로 맛을 낸 달콤한 인절미 맛으로, 식이섬유 일일 권장 섭취량의 25%를 함유하고 있다. 

○.. 대상 청정원이 옥션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했던 안주야 ‘혼술선풍기’가 출시 하루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안주야 혼술선풍기와 안주야 5종 골라담기로 구성된 혼술 스페셜 세트며, 초기 물량은 1200개다.

안주야 ‘혼술선풍기’는 무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재미와 위트를 선사하고, ‘대한민국 1등 안주 브랜드’로서의 안주야 위상 강화를 위해 대상 청정원이 선보인 스페셜 아이템이다. <안주의 새로운 바람이 분다>는 슬로건 아래 맛있는 안주를 넘어 안주를 즐겁게 즐기는 방법을 위트 있게 제시했다.

탁상용 선풍기에 술잔을 들고 있는 손 모양을 구현하고, 선풍기의 회전 기능을 활용해 혼술족들도 유쾌하게 건배를 하며 외로움을 달랠 수 있도록 했다. 선풍기의 시원한 바람으로 여름철 무더위를 달래주는 장점도 있다.

이미 SNS와 국내 주요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안주야 ‘혼술선풍기’에 대해 ‘귀엽다’, ‘기발하다’, ‘혼술에 도전한다’는 네티즌들의 반응이 쏟아지고 있으며, 추가 판매에 대한 문의와 요청도 이어지고 있다.

대상 청정원은 안주야 ‘혼술선풍기’를 통해 ‘안주야 브랜드 재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재미와 위트를 중심으로 한 안주야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통해 안주HMR 시장을 개척한 선구자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진다는 방침이다.

7월 22일 G마켓에서 2차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네이버쇼핑, 11번가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유통채널에서도 판매를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배우 이규형을 모델로 한 동영상 광고를 제작해 유튜브와 SNS를 중심으로 확산시키고, 이를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과 연계할 계획이다.

대상 관계자는 “코로나와 무더위 때문에 외식을 피하고 혼술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허전함을 달래고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혼술선풍기’를 기획했다”며, “안주야는 국내 안주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재미와 위트를 마케팅의 중심에 두고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뉴트리가 주최한 KLPGA투어 ‘에버콜라겐 퀸즈크라운 2021’이 건강한 아름다움의 가치를 알리며 18일 성료됐다. 

경기도 양주시 레이크우드 컨트리클럽에서 15일부터 나흘간 진행된 이번 대회는 KLPGA 대표 선수들이 대거 참여해 다양한 명장면을 연출했고, 연장 승부 끝에 전예성(21)이 생애 첫 우승을 차지하는 것으로 막을 내렸다.

건강기능식품 기업 최초로 KLPGA 투어 타이틀 스폰서로 합류한 뉴트리는 오랜 기간 헬시 뷰티 분야에 집중해 새로운 소재 발굴과 기술 개발에 앞장서 왔으며, 자연유래 원료 개발을 통해 내면의 건강함을 이끌어내는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이다.

뉴트리의 대표 브랜드이자 국내 먹는 콜라겐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에버콜라겐’은 강한 자외선에 대비한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함유로 여름철 뜨거운 햇빛 아래 라운딩을 해야하는 골퍼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이번 ‘에버콜라겐 퀸즈크라운’에서는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되었는데, 16번 홀에서 운영한 ‘에버콜라겐 존’ 기부 이벤트를 통해 총 2000만원의 기금을 결식아동 단체에 기부하게 됐다. 우승자에겐 트로피 대신 골프 여왕의 탄생을 알리는 왕관을 수여했으며, 왕관은 우승자의 이름을 새긴 별도의 순회배로 제작됐다. 대회장은 ‘에버콜라겐’을 상징하는 핑크색으로 세팅해 KLPGA와 에버콜라겐의 아이덴티티가 잘 어우러졌다는 후문. 

또한, 이번 대회는 안전한 진행을 위해 방역 관리에 총력을 기울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및 폭염에도 불구하고 대회 관계자들의 철저하고 헌신적인 경기 운영과 선수 및 스태프들의 노력으로, 성공적인 마침점을 찍었다. 

뉴트리 관계자는 “뉴트리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기업답게, 다양한 변수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아름다운 감동을 만들어내는 스포츠인 골프의 가치와 닮아있는 점이 많아 이번 대회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게 됐다”며,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안전한 대회 운영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선수들과 관계자들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으로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강한 아름다움의 가치를 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꽃의 숨겨진 아름다움과 생명력을 담은 브랜드 마몽드가 ‘로즈워터 토너’를 리뉴얼 출시했다.

로즈워터 토너는 2013년 10월 출시 후 2020년까지 국내·외 누적 판매량 520만개를 넘긴 마몽드의 글로벌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세계에서 1분에 1개씩 팔리는 로즈워터 토너 리뉴얼 제품은 성분과 용기까지 클린뷰티를 표방한다.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인공 장미향 대신 저온 초고압 추출법(SHP)으로 불가리아 로즈 밸리에서 자란 ‘다마스크 장미’ 추출물을 90.97% 담았다. 1년중 장미가 만개한 30일 동안만 수확해 최상의 신선도와 향을 자랑한다.

다마스크 장미의 유효성분이 피부 진정효과를 나타내며 히알루론산, 알라토인 성분을 함유해 피부 보습효과를 높였다.

친환경 제품으로의 노력도 돋보인다. 사탕수수 유래 추출물을 30% 함유한 ‘바이오 페트’로 용기를 제작해 제조, 유통, 폐기 등 제품의 전 과정에서 이산화탄소 배출량 20%를 절감했다. 또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포뮬러 제품이다.

한편 로즈워터 토너 리뉴얼 출시를 앞두고 아티스트 백예린과 함께한 ‘로즈 모먼트’ 숏 필름을 공개했다. 백예린이 직접 촬영한 영상 속에는 로즈워터 토너와 함께한 여유롭고 행복한 일상이 담겨있다.  

4세대 로즈워터 토너는 전국 아리따움 매장, 아리따움 온라인 몰, 아모레퍼시픽몰,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가능하다.

○..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며 홈 프래그런스(Home Fragrance)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뜨겁다. 향수, 캔들, 디퓨저, 룸 스프레이 등 종류도 다양하다. 향(香)을 인테리어의 요소로 받아들여 ‘향테리어’라는 키워드도 생겼을 정도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18년 4400억원 규모였던 국내 향 산업이 2023년 6500억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CJ온스타일(대표이사 허민호) 향(香) 전문 브랜드 ‘테일러센츠’가 이런 트렌드에 발 맞춰 신규 디퓨저를 론칭한다. 미국 유명 브랜드와 협업한 상품부터 세계 유명 도시에서 영감 받은 시티 라인을 만나볼 수 있다.

미국 바디 케어 브랜드 ‘스웨디시 드림’과 협업한 ‘테일러센츠 스웨디시 블루 디퓨저’는 여름의 청량함이 느껴지는 시즌 한정판 제품이다. 프랑스 그라스 지방 소재 향료만을 100% 사용한 원료와 2ℓ 대용량이라는 독보적인 콘셉트를 자랑한다. 프랑스 전문 조향사의 블랜딩 기법을 거쳐 향의 탑 · 미들 · 베이스 노트 등 모든 사항을 꼼꼼히 점검했다. 고객 안전을 위해 각종 유해성분 불검출 테스트도 마쳤다. 

오는 20일 CJ온스타일 간판 프로그램 ‘동가게’에서는 디퓨저 2L와 리드 스틱, 스웨디시 드림 핸드워시와 핸드크림으로 구성된 패키지를 14만9000원에 판매한다.

시티 라인도 출시한다. 아프리카 정글을 연상하게 하는 용기 디자인과 샌달우드 향의 조합이 일품인 ‘사하라데져트 디퓨저’와 미국 플로리다 주 남동부의 팜 비치에서 모티브를 얻은 ‘피그앤더시더우드 디퓨저’를 준비했다. 패키지에는 시티 라벨 스티커 6종도 동봉 돼 나만의 취향을 반영한 디퓨저 용기를 꾸밀 수 있다. 시티 라인은 오는 25일부터 배우 변정수 인스타그램 공구마켓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테일러센츠는 추후 서울, 파리, 런던, 밀라노 패키지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테일러센츠 문유석 BM은 “후각은 물론 시각적인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홈 프래그런스 인테리어가 최근 소비 트렌드”라며 “앞으로도 테일러센츠는 국내 향(香)테리어 문화를 이끄는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기획,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테일러센츠는 2019년 10월 론칭한 CJ온스타일 향(香) 전문 브랜드다. 테일러센츠는 모바일 채널을 기반으로 운영되며 SNS 공구마켓 30회 이상 연속 매진을 기록한 바 있다. ‘향기’라는 니치마켓을 공략해 고객 취향에 맞는 트렌디한 상품을 제안함으로써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는 평이다. 인플루언서의 취향이 반영된 퍼퓸, 룸 스프레이 시리즈와 매력적인 향과 디자인이 일품인 ‘시그니처 호텔 디퓨저’ 등의 상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 이디야커피는 신제품 ‘갤럭시치노’ 10만 잔 돌파 기념으로 19일부터 2주간 ‘갤럭시치노’ 구매 시 더블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8월 1일까지 신제품 ‘갤럭시치노’ 2종을 마시면 이디야멤버스 스탬프를 2배로 적립해준다. 이디야멤버스에서 스탬프 12개를 적립한 고객에게는 아메리카노 레귤러 사이즈 Free쿠폰이 제공된다.

△오로라 갤럭시치노 △샤인파인 갤럭시치노 총 2종으로 구성된 이디야커피의 올여름 시즌 한정 신제품 ‘갤럭시치노’는 지난 8일 출시 후 10일 만에 누적 판매 10만 잔을 돌파했다. 일 평균 1만 잔 이상이 판매되며 인기를 이어 나가고 있다.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가 시작된 가운데 다채로운 컬러의 그라데이션을 통한 영롱한 비주얼과 달콤하고 청량감 넘치는 과일 맛이 어우러진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맛도 좋고 가격도 착한 ‘갤럭시치노’로 무더위를 해소하고 이디야멤버스 2배 적립 혜택까지 누리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기대에 부응하는 메뉴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프레시지(대표 정중교)가 국내를 대표하는 음식 만화 ‘식객’에 등장하는 메뉴를 밀키트로 구현한 ‘the EASY 식객 콜라보 밀키트’ 5종을 19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허영만 작가의 음식 만화 ‘식객’의 메뉴를 프레시지의 차세대 밀키트인 ‘the EASY 밀키트’로 구현해낸 제품이다. 가격과 조리시간을 반으로 줄인 the EASY 밀키트는 조리과정을 더욱 간편화한 제품으로 물과 함께 끓이기만 하면 누구나 쉽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특히 1인 가구들에게 특화된 제품으로 1년에 가까운 긴 유통기한으로 보관이 용이하고, 1인분 기준으로 구성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원작 만화의 특징을 살리기 위해 해당 메뉴가 표현된 회차의 만화를 패키지에 그대로 담았으며, 주인공 ‘성찬의 꿀팁’을 레시피 설명에 담아 조리과정에서의 재미를 더했다.

The EASY 식객 콜라보 밀키트 5종은 ▲신선한 소고기 양지살을 듬뿍 담아 진한 육향의 풍미가 우러난 ‘식객 곰탕’ ▲세 가지의 각기 다른 햄 사리와 체다치즈가 어우러져 깊고 진한 국물이 특징인 ‘식객 부대찌개’ ▲신선한 소고기를 광양식으로 얇게 저며 짭조름한 양념이 고루 스민 ‘식객 소불고기’ ▲농후한 맛의 돈사골 소스와 쫄깃한 오소리감투와 뒷다리살, 감자 실면에 들깨까지 어우러져 풍성한 맛을 자랑하는 ‘식객 돼지국밥’ ▲쫀득한 조랭이떡과 소고기에 달큰한 양념이 배어 진한 감칠맛이 특징인 ‘식객 궁중 떡볶이’로 구성됐다.

프레시지 홍희경 상품기획자는 "프레시지는 간편식 퍼블리셔로서 소비자들이 다양한 요리를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 협업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플루언서, 방송, 만화 등 유형의 제한이 없는 협업을 통해 프레시지만 선보일 수 있는 제품들을 시장에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 풀무원 계열의 풀무원샘물이 ESG 트렌드에 맞춰 천연 미네랄 밸런스 워터 ‘바디풀’ 2종의 라벨을 제거하고,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리뉴얼 출시한다. 

풀무원샘물의 바디풀은 물을 마시면서 칼슘, 마그네슘과 같이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미네랄을 선택해 채울 수 있는 천연 미네랄 밸런스 워터이다. 인공 성분이 아닌 천연 미네랄을 최적의 함량으로 조절해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며, 1병 기준 ‘바디풀 20’은 약 25~35mg의 칼슘을, ‘바디풀 12’는 약 16.5~24mg의 마그네슘을 함유한다. 

지난 6월 29일과 7월 12일에 각각 출시한 ‘풀무원샘물 by Nature’ 500ml, 2L 묶음 상품 및 15L제품에 이르기까지 무라벨 패키지 적용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는 풀무원샘물은 바디풀에도 마신 그대로 분리배출이 가능한 무색∙무라벨 디자인을 적용했다. 제품명, 유통기한 등 제품 필수 정보는 병 상단에 각인했으며, 그 외 상세 정보는 묶음용 포장재에서 확인 가능하다. 새로워진 바디풀은 풀무원샘물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해 티몬, 옥션, 11번가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출시 2년 만에 진행된 이번 리뉴얼을 통해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가치를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가격 부담까지 낮췄다. 새롭게 선보이는 500ml 20입팩 '바디풀 20', '바디풀 12'의 가격은 1만7900원으로, 한 팩 구입 시 한 병 가격이 기존 대비 16% 이상 낮아졌다. 수분 섭취가 더욱 중요한 여름철 일상에서뿐 아니라 운동 후에도 넉넉하게 즐길 수 있도록 수량 또한 기존 12개입에서 20개입으로 확대했다.

한편, 풀무원샘물은 바디풀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8월 4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초성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100명의 당첨자에게 총 4000병의 바디풀을 증정한다. 풀무원샘물 스마트스토어에서는 다음 달 11일까지 바디풀 20개입 제품을 특별가 1만4900원에 판매하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바디풀 2종은 올해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주최한 ‘제5회 먹는샘물·정수기 물맛 품평회’에서 국산 해양심층수 부문 3위와 5위를 석권하며 우수한 맛을 인정받은 제품”이라며, “디자인부터 수량, 가격까지 새롭게 돌아온 바디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대표 이태권)가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을 위한 캠페인, ‘고고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했다고 19일 밝혔다.

환경부 주관으로 올해 1월부터 시작된 ‘고고챌린지’는 일회용품 등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릴레이 환경 캠페인이다.

바로고는 CJ프레시웨이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하게 됐으며, ▲사내에서 텀블러, 친환경 빨대 사용 ▲친환경 포장용기 판매 확대 ▲ 친환경 이륜차 인프라 조성 등을 약속했다.

현재 바로고는 입사한 직원들에게 텀블러를 배부하고,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사내 카페에서는 친환경 빨대를 사용하는 등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친환경 기업 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또 배달패키지 유통사업 ‘바로고팩’을 통해 친환경 포장용기 판매 확산에 노력하고 있으며, 탄소배출 절감을 위해 관계사 ‘무빙(MOOVING)’과 함께 친환경 이륜차 인프라 구축을 위한 노력도 이어오고 있다.

바로고는 캠페인 다음 주자로 ‘휴맥스모빌리티’를 추천했다. 휴맥스모빌리티는 카셰어링 사업 및 주차장 운영 사업을 주력으로, 모빌리티 분야의 요소기술을 갖춘 기술과 기업들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인수를 통해 모빌리티 플랫폼 사업자로 나아가는 회사다. 

바로고 관계자는 “라스트마일 배달 시장이 더욱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친환경 인프라를 조성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며 “다음 주자로 최근 친환경 기업 카셰어링 서비스를 출시한 '카플랫 비즈'를 운영하는 휴맥스모빌리티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 11번가(사장 이상호)가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의 신제품을 반값 수준에 판매하는 ‘엔제리너스 털업’ 라이브 방송을 오늘(19일) 선보인다. 

11번가가 최근 이커머스 처음으로 ‘롯데GRS’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을 맺은 것을 기념해 마련됐다. 코로나19로 외출이 힘든 시청자들을 대신해 인기 개그맨 김용명이 실제 엔제리너스 매장을 찾아 생생한 신제품의 맛을 전달할 예정이다. 

오늘(19일) 오후 8시 ‘LIVE11’에서 진행되는 ‘엔제리너스 털업’ 방송에서는 엔제리너스가 이달 출시한 신상 반미 샌드위치 ‘불닭반미’와 아메리카노로 구성된 ‘불닭반미세트’를 정가 대비 49% 할인된 55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불닭반미’는 베트남 대표 식사 메뉴인 ‘반미’에 삼양식품의 불닭소스를 더해 독특하고 강렬한 매운맛을 선호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또 엔제리너스 반미 샌드위치 베스트셀러 ‘에그마요 반미세트’와 ‘불고기 반미세트’도 라이브 방송을 통해 30% 가량 할인 판매한다. 가격은 각각 6900원, 7900원이며 방송 중 판매되는 반미 샌드위치 세트 3종의 할인혜택은 오는 21일까지 제공된다.

개그맨 김용명이 엔제리너스 매장을 직접 방문해 신상 반미 샌드위치를 포함한 인기 제품들을 소개하고 먹방, ASMR, 퀴즈 이벤트 등 알찬 재미와 현장감이 가득한 코너들로 방송을 채울 예정이다. 또 라이브 방송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엔제리너스 MD상품 ‘코베아 그라운드 체어’, ‘엔제리너스 모바일 상품권 3만원권’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11번가 안승희 무형상품담당은 “최근 급격히 재확산된 코로나19에 외출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롯데GRS와 함께 엔제리너스 매장에서 직접 신메뉴를 접하는 듯한 생생한 경험을 제공하는데 집중했다”며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사와 함께 비대면 시대에 맞는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1번가는 지난 6월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롯데GRS’와 온라인 외식산업 시장 선도를 위한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을 맺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GRS의 대표 브랜드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신제품을 11번가에서 선론칭하고, 11번가 선물하기 서비스 전용 상품 개발, 라이브 방송 확대 진행, 월간십일절 참여 등 고객 혜택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19일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한 테마별 캠핑장을 구현하고, 캠핑 간접 체험은 물론 인기 캠핑용품 구매도 가능한 비대면 쇼핑 콘텐츠를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은 2018년부터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가상체험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선보이며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가속화하고 있다. 지난해 7월 론칭한 가상피팅 서비스 ‘리얼피팅’은 오픈 이후 고객 유입률이 월평균 30% 신장하며 현재까지(6월) 누적 이용자 수 80만 명을 달성했다. 지난해 9월에는 가상 쇼핑공간 ‘VR라이프스타일샵’을 통해 드레스룸, 취미생활 공간 등 테마별 디지털 쇼룸을 구현했다. 올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코로나19로 안전한 레저활동을 원하는 고객 수요를 반영해 캠핑에 관한 이색 쇼핑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

19일 실제 프리미엄 캠핑장을 모델로 VR 기술을 통해 구현한 가상 캠핑장을 선보인다. ‘오토캠핑’, ‘백패킹’ 등 테마별 캠핑 체험 공간을 조성하고, 각종 인테리어 소품과 실제 판매 상품도 배치해 캠핑장 분위기를 연출했다. 유명 레저 브랜드 ‘코베아’의 ‘아이거 텐트’를 비롯해 ‘내셔널지오그래픽 시그니쳐 벤처 체어’, ‘콜맨 아이스박스’ 등 해외 인기 브랜드의 캠핑용품을 배치해 구매도 가능하도록 했다. 고객은 롯데홈쇼핑 모바일앱을 통해 가상으로 연출된 캠핑장을 둘러보며 캠핑 분위기를 간접 체험하고, 전시된 상품의 상세 정보를 확인한 후 구매도 할 수 있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고객이 직접 가상공간에 참여하는 메타버스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안에 모바일TV와 연계해 고객이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쇼호스트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메타버스 쇼핑 플랫폼’을 구축하며, 방송 스튜디오, 분장실 등 홈쇼핑 가상 체험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VR 장비를 통해 집에서 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웨어러블 가상 스토어‘도 론칭하는 등 메타버스 콘텐츠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진호 롯데홈쇼핑 디지털사업부문장은 “최근 가상 환경을 활용한 비대면 쇼핑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VR 기술을 활용한 가상 캠핑장을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메타버스 콘텐츠 등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이색적인 쇼핑 서비스를 선보이며 디지털 전환을 통한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빠르게 도약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우리동네 핫-트 콘서트, 하이마트로 가요 공원편’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우리동네 핫-트 콘서트, 하이마트로 가요’는 하이마트로 가요(GO)와 대중음악을 뜻하는 ‘가요(歌謠)’가 동음이의어임 점을 활용해 만든 랜선 콘서트다. 디지털 콘텐츠에 친숙한 MZ세대(밀레니얼세대+Z세대, 1980~2000년대 출생)와의 접점을 더욱 넓히기 위해 올해부터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우리동네 핫-트 콘서트, 하이마트로 가요 공원편’은 지난 5월, 가수 이승윤이 출연한 홍대편에 이은 두번째 랜선 콘서트다. 7월 19일 롯데하이마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포함한 여러 공식 SNS 계정에서 예고편을 선보이며, 본편은 7월 21일에 정식으로 게재할 예정이다.

이번 7월 ‘우리동네 핫-트 콘서트, 하이마트로 가요 공원편’에는 인기 밴드 ‘데이브레이크’가 참여한다. ‘데이브레이크’는 보컬 이원석, 기타 정유종, 베이스 김선일, 키보드 김장원으로 구성한 4인조 실력파 인디밴드다. 대표곡으로는 ‘좋다’, ‘들었다 놨다’, ‘꽃길만 걷게 해줄게’ 등이 있다. 

이번 랜선 콘서트는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석촌호수, 송리단길 및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 등을 배경으로 공연이 진행된다. ‘데이브레이크’는 해당 장소에서 대표곡인 ‘좋다’를 부른다. 곡 특유의 밝은 분위기와 역동적인 동네 분위기로, 시청자에게 시원하고 청량한 기분을 선물한다. 해당 콘텐츠 영상 촬영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 전인 7월 초에 방역 지침을 준수해 진행했다.

롯데하이마트 이찬일 마케팅부문장은 “롯데하이마트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공연 등 외부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위안을 드릴 수 있도록 ‘우리동네 핫-트 콘서트, 하이마트로 가요’를 선보이고 있다”며, “7월에는 데이브레이크와 함께 잠실의 다양한 모습을 랜선으로 여행하고 콘서트를 선사하며, 앞으로도 매회 다양한 실력파 가수의 좋은 음악과 친숙한 여러 동네를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올해 21주년을 맞아, 5월부터 ‘우리동네 핫-트 콘서트, 하이마트로 가요’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우리동네 핫-트콘서트’는 롯데하이마트가 전국 440여 개 매장을 직영해 우리 동네 어디에서나 만나볼 수 있는 ‘친근함’과, 익숙한 ‘동네’라는 이미지를 연결해 기획한 랜선 콘서트 프로젝트다. 

격월로 21일, 롯데하이마트가 추천하는 아티스트의 추억이 담긴 ‘우리동네’와 아티스트 대표 음악을 소개한다. 롯데하이마트 로고를 강조하지 않고, 음악과 영상에 집중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콘텐츠를 선보여 시청자에게 보는 즐거움을 선물한다. 

5월에 선보인 ‘우리동네 핫-트 콘서트, 하이마트로 가요 홍대편’에서는 JTBC 오디션 프로그램 ‘싱어게인’ 우승자 이승윤이 ‘홍대 길거리 관광 명소와 롯데하이마트 홍대입구역점 등에서 라이브 공연을 했다. 콘텐츠를 선보인 이후 지금까지(‘21년 5월 21일 ~ 7월 18일) 누적 조회수 82만명이 영상을 시청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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