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동서식품, 대용량 RTD 커피 '맥스웰하우스 마스터 바닐라 블랙' 출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동서식품, 대용량 RTD 커피 '맥스웰하우스 마스터 바닐라 블랙' 출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7.1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염이 지속되면서 커피음료를 찾는 손길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수요에 대응하고자 동서식품이 부드럽고 달콤한 바닐라 향미의 대용량 RTD(Ready to drink) 커피음료 '맥스웰하우스 마스터 바닐라 블랙'을 출시합니다. 이와 함께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출시 2년 만에 맥스웰하우스 마스터 라인의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입니다. 

한편, LG생활건강은 세계 1위 살충제 브랜드 에프킬라 전제품 모델에 '한잔해'로 유명한 트롯트 가수 박군을 선정했습니다. 특전사 출신 박군의 강인하지만 대중적인 이미지를 통해 에프킬라의 강력한 살충 효과를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홍보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프로바이오틱스 기업 바이오일레븐에서 한국인의 장을 혈액형처럼 여러 타입으로 분류하는 연구를 시작하는 등 오늘(14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전면 리뉴얼된 맥스웰하우스 마스터 라인의 패키지 디자인.[사진=동서식품]
전면 리뉴얼된 맥스웰하우스 마스터 라인의 패키지 디자인.[사진=동서식품]

 

○..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부드럽고 달콤한 바닐라 향미의 대용량 RTD(Ready to drink) 커피음료 '맥스웰하우스 마스터 바닐라 블랙'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대용량 페트 커피음료 시장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맛으로 고품질의 100% 아라비카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해 부드럽고 깔끔한 아메리카노에 바닐라 추출물을 더해 풍부한 바닐라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500ml 대용량 페트(PET) 타입으로 간편하게 휴대가 가능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오랜 시간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동서식품은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출시 2년 만에 맥스웰하우스 마스터 라인의 패키지 디자인을 전면 리뉴얼했다. 새로운 패키지가 적용된 제품은 이번 신제품 바닐라 블랙을 비롯해 ▲블랙 ▲스위트블랙 ▲라떼 등 총 4종이다. 기존 대비 한층 심플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패키지 전면에는 원두의 향을 음미하는 커피 전문가의 모습을 담아 커피에 대한 전문성을 강조했다.

동서식품 김동휘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신제품은 대용량 페트 커피음료 시장에 새롭게 선보이는 맛의 제품으로 다양한 커피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커피의 진한 풍미를 오래도록 즐길 수 있는 맥스웰하우스 마스터와 함께 올 여름에도 시원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제품 맥스웰하우스 마스터 바닐라 블랙을 비롯한 맥스웰하우스 마스터 4종은 각 2500원(편의점 기준)에 판매된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세계 1등 살충제 브랜드 ‘에프킬라’의 모델로 특전사 출신 트로트 가수 박군을 발탁했다. 박군의 강인하지만 대중적인 이미지를 통해 에프킬라의 강력한 살충 효과를 소비자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은 2019년 7월 SC존슨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에프킬라, 지퍼락, 그레이드 등 국내에서 판매되는 생활용품의 유통을 전담하고 있다. 특히 60년 전통의 에프킬라는 전세계 살충제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닐슨, 제조사 기준 2019년 3월~2021년 2월 106개국)로 자리매김했다.

LG생활건강은 국내에 유통되는 에프킬라 전제품을 홍보할 모델로 트로트 가수 박군을 선정했다. 박군은 다양한 방송활동을 통해 보여준 진정성 있는 모습들이 시청자의 공감대를 얻으면서 모든 연령층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LG생활건강은 박군의 대표곡 ‘한잔해’를 개사해 ‘한방에 한방에 한방에~ 에프킬라 에프킬라 에프킬라~’로 이어지는 에프킬라 CF송을 제작, 중독성 있는 노랫말로 에프킬라의 강력한 살충 효과를 표현했다. LG생활건강은 박군을 통해 에프킬라의 친숙한 이미지를 전달하고 시장 지배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에프킬라 브랜드 담당자는 “박군의 강철 같은 이미지가 에프킬라의 강력한 살충력과 잘 맞아떨어진다”면서 “박군과 함께 소비자에게 더욱 친근한 살충제 브랜드로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기업 바이오일레븐(대표 이경민, 김석진)이 한국인의 장 타입을 분류하기 위한 연구인 ‘한국인 마이크로바이옴타입 연구’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한국인의 장내세균 구성 타입을 분류하고 프로바이오틱스의 지속적인 섭취를 통한 인체 장 환경의 변화를 연구해 맞춤형 ‘제품 개발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진행된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미생물을 변화해 장내 환경이 좋아지게 만들며 면역력을 증가시켜 인체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프로바이오틱스의 지속적인 섭취가 어떠한 메커니즘으로 장내 환경을 변화시키고 인체에 영향을 미치는지, 마이크로바이옴 타입 별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확실에게 입증되지 않았다.

바이오일레븐은 약1천 명의 한국 성인에게 자사의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인 '드시모네4500' 섭취 전후에 장내미생물 변화 분석을 통해 제품 내에 있는 프로바이오틱스가 마이크로바이옴 타입에 따라 장내에 어떤 변화를 일으키는지를 연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연구에 참여할 지원자도 함께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만19세 이상 성인 남녀 약 1천명이며, 참여자들은 12주 동안 드시모네 4500을 매일 섭취하고 총 4회에 걸쳐 배변 샘플을 제공해야 한다. 감염질환, 염증질환 및 대사성질환 환자, 최근 3개월 이내 항생제를 복용했거나 드시모네 4500을 섭취한 적이 있는 경우에는 참여할 수 없다.

참여자들에게는 드시모네 4500 3개월 분과 장내세균분석서비스 등 약 80만원 상당의 혜택이 무상으로 주어지며, 연구를 끝까지 참여한 분들에게 소정의 할인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연구 참여 신청은 네이버 검색창에 ‘한국인 마이크로바이옴타입 연구’를 검색하면 나오는 링크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모집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바이오일레븐 관계자는 “이번 연구를 통해 마이크로바이옴 타입 별 프로바이오틱스와 장 기능 개선과의 연관성 및 맞춤형 제품 개발을 위한 데이터베이스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AI 알고리즘 분석 등 바이오테크를 접목한 바이오일레븐만의 전문성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의 ‘청정라거-테라’가 특별가로 소비자를 찾아온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맞아 청정라거-테라를 사랑해주시는 소비자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테라 가격을 캔제품에 한해 인하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하이트진로는 가정시장을 더욱 확대하고 소비자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힘이 되고자 가격인하를 결정하게 됐다.

이번 가격인하는 가정 채널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테라 500ml캔에 한하며, 소비자들은 15일부터 기존 가격 대비 15.9% 인하된 테라를 만나볼 수 있다.

앞서 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대한민국에 청정 웃음을 선사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소비자 가격을 인하해 한정 판매한 ‘테라X스마일리 한정판’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시대상을 반영하는 대표 맥주로서, 어려운 시기 소비자들에게 위로가 될뿐 아니라 가정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한다”며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는 도전과 혁신을 지속해 침체된 시장 분위기의 반전과 성장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 마켓컬리는 지난 5월 선보인 재사용 포장재 ‘컬리 퍼플 박스’의 베타 서비스를 종료하고 정식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정식 서비스에는 이용 대상이 되는 고객 등급 확대, 비닐 회수 서비스 등이 새롭게 도입돼 고객 편의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마켓컬리는 화이트 등급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했던 재사용 포장재 이용 서비스를 전 고객 등급으로 확대한다. 재사용 포장재 배송은 샛별배송 지역(수도권)의 고객이 주문 후 문 앞에 컬리 퍼플 박스 또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개인 보냉 박스를 놓아두면 배송매니저가 냉장, 냉동 상품을 박스에 담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상온 제품은 보냉 박스에 담을 경우 냉장, 냉동 상품 품질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종이 박스 또는 상온 파우치 등 별도 포장재에 담아 배송된다.

컬리는 재사용포장재 공식 서비스 시작과 함께 재사용 포장재 배송 시 사용되는 비닐의 회수 서비스도 함께 선보인다. 마켓컬리는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옮겨 재사용포장재에 담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오염, 파손 등을 방지하기 위해 냉장, 냉동 상품은 재생 원료를 60% 이상 사용해 자연 순환성을 높인 비닐에 별도 포장해서 배송한다. 고객이 다음 주문 때 배송에 사용된 비닐을 집 앞에 내놓으면 최대 2장까지 회수해 재활용한다. 종이 박스 배송 시 제공하는 종이 박스 회수 서비스와 동일한 방식이다.

마켓컬리는 서비스 초기부터 친환경 배송을 위해 오랫동안 연구를 이어왔다. 그 결과 지난 5월 재사용 포장재인 컬리 퍼플 박스를 공개하고 재사용 포장재 배송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특히, 컬리 퍼플 박스가 아니더라도 고객이 이미 가지고 있는 개인 보냉 박스를 재사용 포장재 배송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어떤 방식으로 배송 받을 지에 대해 고객이 직접 선택하게 한 것이다. 그 결과 샛별배송 지역(수도권)과 화이트 등급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한 베타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첫날 전체 주문의 약 7%가 재사용 포장재 배송을 선택했고, 약 2개월 동안 7천여 개의 후기가 기록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실제 이용고객 후기를 살펴보면 ‘종이 박스를 분리수거 하는 수고를 덜었다’, ‘상품 정리하는 시간이 줄어들었다’, ‘접이식 구조라 보관이 편하다’, ‘재사용 포장재라 환경에 보탬이 되는 기분이다’ 등 긍정적 내용이 많다. 

한편, 컬리 퍼플 박스는 다방면에서 차별화된 기능이 담긴 재사용 포장재다. 냉장, 냉동 식품의 신선도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보냉력,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안정적인 소재, 휴대와 보관이 용이한 편의성과 활용성 등을 모두 갖췄다. 약 47ℓ 용량을 담을 수 있을 정도로 크기가 넉넉하며, 상온 28℃ 기준으로 냉장 제품은 약 12시간 동안 10℃의 상태를 냉동 제품은 약 11시간 동안 -18℃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 bhc치킨이 부드러운 맛을 강화한 순살치킨을 선보인다.

bhc치킨은 100% 국내산 닭다리살로 만든 ‘bhc 싸이순살’ 치킨을 14일 전국 매장을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메뉴 ‘bhc 싸이순살’은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부위인 넓적다리의 통살을 그대로 사용한 치킨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이 풍부해 부드럽고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뼈를 발라낼 필요가 없으며 크래커를 먹는 듯한 바삭바삭한 식감과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개발돼 아이들 간식으로 제격이다. 또한 고소한 맛과 함께 매콤한 맛을 가미해 어른들도 간식 혹은 술안주로도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겨 먹을 수 있는 메뉴다.

bhc치킨은 다리 부위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bhc 싸이순살’을 선보이게 되었으며 이번 신메뉴 출시로 기존 닭가슴살과 닭안심살을 활용한 순살치킨부터 이번 닭다리살 까지 다양한 부위를 활용한 순살치킨을 확보하게 됐다.  

bhc치킨은 순살치킨의 다양성을 통해 소비자 선택권과 고객만족도를 높여 고객층이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 전개를 통해 가맹점 매출 증대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김충현 bhc치킨 연구소장은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하는 소비 트렌드로 인해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신메뉴 개발 경쟁이 치열하다”며 “그동안 메뉴 개발에 강점을 보인 bhc치킨이 앞으로도 핵심 역량을 더욱 집중해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개발로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bhc치킨은 올 초 치킨과 포테이토를 함께 즐기는 신개념 치킨인 ‘포테킹 후라이드’ 출시를 시작으로 지난 4월 ‘빠텐더’와 ‘펌치킨’, 6월에는 ‘포테킹 콤보’, ‘하바네로 포테팅 후라이드’와 사이드 메뉴 ‘뿌링 멘보샤’, 비어존 전용 메뉴 ‘감바스 텐더 파스타’ 등 다양한 맛을 속속 출시해 제품 라인업 강화에 나서고 있다.

○.. CJ대한통운이 지능형 스캐너 ITS 등 첨단 자동화 설비 도입을 통해 지난 5년간 61억 박스가 넘는 택배 상품을 처리하며 택배 첨단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지난 2016년 11월 업계 최초로 첨단 지능형 스캐너 ‘ITS(Intelligent Scanner)’를 도입해 올해 6월말까지 61억개가 넘는 택배 물량을 처리했다고 14일 밝혔다. 전국에 있는 택배 터미널에는 총 300여대의 ITS 장비가 설치돼 있다. 

ITS는 컨베이어 벨트 위로 빠르게 지나가는 택배 박스를 자동으로 스캔해 운송장 바코드에 담긴 택배 상품 정보를 추출해 저장하는 최첨단 장비다. 지난 2016년 11월 업계 최초로 자동분류기 ‘휠소터(Wheel Sorter)’와 함께 택배 현장에 도입되기 시작했다. ITS는 택배 박스 위에 있는 운송장 바코드를 인식하고, 휠소터는 배송지역별로 택배 박스를 자동으로 분류하는 역할을 한다. 빠르게 움직이는 상자를 육안으로 구별할 필요가 없어지면서 택배 현장에 혁신을 불러일으켰다.

ITS 시스템도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다. 지난 2019년 1월에는 택배 상품의 가로, 세로, 높이 3면의 체적을 측정하고 그래픽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택배 상품의 총 체적량과 물량 기반의 빅데이터 구축이 가능해졌다. 특히 체적에 대한 정보가 축적되면서 간선차(대형트럭)에 들어갈 수 있는 물량의 총 부피와 필요한 차량수에 대한 예측도 가능해졌다. 또한 예상된 물량과 부피에 따라 택배 박스를 대분류하는 허브터미널, 배송지역에 있는 서브터미널의 운영 프로세스를 조정할 수 있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미래경쟁력 확보를 위해 CJ대한통운은 올해 말까지 ITS 장비 추가 업그레이드를 실시할 계획이다. 측정용 카메라 기능 고도화를 통해 구분이 어려웠던 행랑 모양과 같은 비정형 택배 상품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고, 보다 정확한 체적 측정과 이미지 저장을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ITS, 휠소터 등 CJ대한통운의 첨단 자동화 시스템은 동종업계에 비해 3~5년 가량 앞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향후 CJ대한통운은 TES물류기술연구소의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택배 현장 첨단화에 앞장서고, 경쟁사와의 기술격차를 더욱 벌린다는 계획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ITS, 휠소터와 같은 첨단 자동화 장비 덕분에 현재까지 61억개가 넘는 택배 상품들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었다“며 “지속적인 첨단 시스템 도입을 통해 택배 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자동분류기 휠소터에 이어 소형 택배 상품을 자동으로 분류하는 자동화시설 MP(Multi Point)를 택배 현장에 도입하고 있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여름방학을 맞아 결식 우려 아동들에게 해피포인트를 지원했다고 14일 밝혔다.

SPC그룹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해피포인트 지원 사업’은 학교 급식이 없는 방학 시즌마다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들에게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빚은 등 전국 6300여 개의 SPC그룹 계열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해피포인트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7년부터 연 2회씩 5년 간 10회에 걸쳐 약 9000여 명의 아동들에게 총 4억4000만원 상당의 해피포인트를 지원했다. 올해 여름방학에는 충북지역 내 저소득가정 아동 310명과 아동복지시설 30곳에 해피포인트 적립카드를 전달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여승수 서울3지역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과 문화생활 기회가 부족한 가운데, 사용처가 다양한 해피포인트 덕분에 아이들이 보다 더 행복한 방학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지원을 통해 아이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해피포인트로 결식 우려 아동들이 식사 걱정 없는 방학을 보낼 수 있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나눔은 기업의 사명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취약계층을 돕는 사회공헌을 꾸준히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피포인트는 종합 마케팅 솔루션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이 운영하는 통합 멤버십 서비스로 SPC그룹의 계열 전 브랜드 약 6300여 직가맹점에서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 섹타나인은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과 함께하는 ‘달콤한 동행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나눔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 대상㈜ 청정원이 옥수수와 체다치즈를 넣어 달콤짭짤한 맛을 더한 소시지 신제품 ‘콘치즈 리치부어스트’를 출시했다.

청정원이 2017년 처음 선보인 ‘리치부어스트’는 독일 마이스터 출신 연구원이 만든 유럽 정통 프리미엄 소시지다. 기존 소시지에서 쉽게 느껴볼 수 없던 쫄깃한 식감과 풍부한 육즙으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새롭게 출시한 ‘콘치즈 리치부어스트’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에 고소하고 진한 체다치즈와 달콤한 옥수수를 넣은 제품이다. 풍부한 육즙과 치즈의 고소한 풍미는 물론, 옥수수 알갱이가 톡톡 터져 씹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밥 반찬이나 간식, 간단한 술안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조리법 또한 간단하다.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으로 조리하거나, 에어프라이어에 약 9분간 데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소시지가 완성된다. 

‘콘치즈 리치부어스트’는 전국 코스트코 매장에서 판매하며, 제품의 가격은 1만990원(930g)이다. 

대상 육가공사업부 유신호 마케팅 팀장은 “풍부한 육즙으로 사랑받고 있는 리치부어스트의 인기에 힘입어 ‘단짠(달콤+짭짤)’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밥 반찬은 물론 출출함을 달랠 간식이나 간단한 술 안주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소시지로 제격”이라고 말했다.

○.. 맘스터치는 스마일게이트알피지의  MMORPG 게임인 ‘로스트아크’와 협업한 ‘모코코맘스세트’ 2종(싸이순살세트, 블랙쏘이치킨세트)을 8월 13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여름 한정판 ‘모코코맘스세트’ 2종은 ‘싸이순살’, ‘블랙쏘이치킨’ 등 맘스터치 치킨 신 메뉴 출시와 로스트아크의 여름 시즌 오픈을 기념해, 양 사의 주요 고객인 MZ세대에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로스트아크의 대표 인기 캐릭터인 ‘모코코’를 패키지에 담은 ‘모코코맘스세트’ 2종은 신 메뉴 ‘후라이드싸이순살’ 또는 ‘블랙쏘이치킨’, 시그니처 버거인 ‘싸이버거’, 콜라 1잔을 특별 할인가인 1만2900원(소비지가 각각 1맘5300원, 1만4400원)에 즐길 수 있는 알찬 구성이 특징이다. 해당 세트 메뉴는 매장 방문, 맘스터치 공식 앱 또는 배달 앱 주문 등 온-오프라인 모든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싸이순살세트’는 100% 닭다리살만을 사용해 처음부터 끝까지 부드럽고 쫄깃하게 즐길 수 있는 후라이드싸이순살 치킨을 담았다. 후라이드싸이순살은 ‘겉바속촉’의 정석인 싸이버거 치킨 패티의 노하우를 한 입에 먹기 좋은 순살 치킨에 담아, 바삭한 식감은 물론 매콤하면서도 촉촉한 닭다리살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블랙쏘이치킨세트’는 바삭함과 짭쪼름한 간장 맛, 은은한 불향이 조화를 이루는 블랙쏘이치킨 반마리이 포함된다. 짭쪼름한 간장 맛 치킨에 떡, 고추 부각, 땅콩, 깨 토핑으로 다양한 식감까지 갖춰, 시원한 맥주와 함께 ‘치맥’으로 즐기거나, 밥과 함께 반찬처럼 곁들이는 ‘치밥’ 등 푸드 페어링(Food Fairing) 메뉴로도 제격이다.

내달 13일까지 ‘모코코맘스세트’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블랙쏘이치킨 및 콜라 500ml 1병 40% 할인, 로스트아크 스페셜 게임 아이템 교환 쿠폰이 지급된다. 특히 맘스터치 앱을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로스트아크 굿즈 증정 등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모코코맘스세트 판매 수익금 일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결식 가정에 희망친구 기아대책을 통해 기부될 예정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항상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 고객을 위해 인기 게임과 협업한 이번 여름 한정판 세트를 출시하게 됐다”며  “소비자 여러분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코로나19로 집에서 와인을 즐기는 홈술족이 증가하면서, 와인과 어울리는 서양식 안주 간편식도 인기를 끌고 있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올해 1~6월 안주 간편식‘올반 한잔할래’ 5종(동파육, 불난마늘족발, 감바스, 쭈꾸미삼겹살, 해물누룽지)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대표적인 와인 안주로 여겨지는 감바스의 판매 증가율이 51%로 가장 높았다.

신세계푸드의 ‘올반 한잔할래’ 감바스는 통통한 새우의 탱글탱글한 식감과 마늘, 올리브유의 깊은 풍미가 어우러진 스페인 대표 요리 감바스를 간편식으로 구현한 간편식이다. 기호에 따라 빵 또는 면을 소스에 넣어 먹으면 근사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다. 조리도 용기 그대로 전자레인지에서 2분 30초 동안 데우기만 하면 돼 간편하고, 가격도 6000원대로 합리적이다.

이 같은 판매량 증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편의점에서 홈술용 와인과 서양식 안주 간편식을 함께 구입하는 소비자가 크게 증가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실제 신세계푸드의‘올반 한잔할래’가 판매되는 편의점 GS25의 상반기 와인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131%나 증가했다.

또한 최근 식품업계가 출시하고 있는 서양식 안주 간편식이 기존 외식 매장에서 즐기던 메뉴의 맛과 품질을 최대한 유사하게 개발돼 소비자 만족도가 높을 뿐 아니라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편의성도 호응을 얻고 있는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이 같은 서양식 안주 간편식의 판매 증가세를 이어가기 위해 신세계푸드는 ‘올반 한잔할래’  감바스 외에 맥앤치즈, , 미트볼 그라탕 등 2종을 추가로 출시해 와인을 선호하는 홈술족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재 편의점을 중심으로 판매 중인 ‘올반 한잔할래’의 판매 채널을 온라인까지 확대하며 홈술족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국내 안주 간편식 시장 규모는 지난해 1000억원으로 4년 전인 2016년(196억원) 대비 5배로 성장했다”며“코로나19의4차 재확산에 따라 홈술 문화가 더 강하게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제품 라인업과 판매채널을 확대하며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정관장이 ‘알파프로젝트 스탠다드라인 9종’을 출시하며 홍삼 외 건강기능식품 시장 확대에 나선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비타민 4종(멀티비타민미네랄‧칼슘마그네슘비타민D·비타민C‧비타민D)과 프로바이오틱스, 오메가3, 루테인, 밀크씨슬, 프로폴리스 등 총 9종이다.

정관장 알파프로젝트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중에서 무엇을 믿고 먹어야 하는지 고민인 소비자들을 위해 건기식의 바른 규칙을 제시하는 ‘바른건강 맞춤법’을 브랜드 컨셉으로 내세웠다. ‘스탠다드라인’은 소비자가 원하는 소재를 골라 합리적인 건강관리를 가능하게 해주는 제품이다. 정관장이 원료 선정부터 제조, 품질 인증까지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하여 더욱 안심하고 믿고 먹을 수 있다.

대표 제품인 ‘알파프로젝트 멀티비타민미네랄’은 12종의 비타민과 무기질을 400mg 초소형 정제로 만들어 목 넘김이 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초소형 정제란 다양한 기능성 원료들을 하나의 정제 형태로 만들기 위해 필요한 첨가물들을 최소화해 기능성 함량의 비율을 높인 고기술력 정제다. 또한, 옥수수단백 추출물을 활용한 특수 코팅으로 수분과 빛에 민감한 비타민의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고, 품질 안정성은 극대화했다.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출시한 ‘알파프로젝트 프로바이오틱스’는 위산 및 담즙산에 취약한 프로바이오틱스의 단점을 보완해 장까지 유산균이 안전하게 살아서 도달할 수 있도록 장용성 코팅 기술을 적용했다. 특허 받은 4중 코팅기술을 적용해 냉장보관 없이 상온에서도 살아남은 생유산균으로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장 건강은 물론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 기능성까지 함께 담았다.

정관장이 보증하는 브랜드 ‘알파프로젝트’는 깐깐한 품질 기준에 맞춰 290여 가지의 안전성 검사를 통과한 제품으로 제품에 사용된 전 원료의 원산지를 투명하게 공개한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 없는 건강관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

민경성 KGC인삼공사 건식사업단장은 “수많은 건강기능식품 중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 고민인 소비자들을 위해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 소재를 직접 골라 안심하고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기식을 출시했다”며 “이번 알파프로젝트 스탠다드라인을 시작으로 홍삼 외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알파프로젝트 스탠다드라인’은 정관장몰을 비롯한 온라인몰과 백화점, 대형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며 25일까지 정관장몰에서 구매 시 제품 증정 혜택을 제공하는 런칭 기념 행사도 진행한다.  

○.. 대표적인 겨울철 고가 상품인 밍크코트의 한 여름 판매 열풍이 거세다. 저렴한 가격을 넘어 ‘나만의 가치 소비’를 하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가 커지면서 역시즌 상품의 고급화 현상도 두드러지고 있는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CJ온스타일(대표 허민호)의 대표 패션 브랜드 ‘셀렙샵 에디션’은 오는 17일 오전 10시 20분 패션 프로그램 ‘스타일C’에서 ‘휘메일 풀스킨 하이넥 밍크코트’의 두번째 방송을 진행한다. 이 상품은 지난달 26일 역시즌 첫 론칭 방송에서 30분만에 준비 수량이 매진되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이날 진행을 맡은 서아랑 쇼호스트가 로열네이비, 실버그레이 등 색상 별로 상품을 장착할 때마다 해당 색상의 상품이 차례대로 매진되기도 했다. 론칭 방송의 고객 반응을 감안해 24일 밤 10시 25분에는 CJ온스타일의 패션 대표 프로그램 ‘힛더스타일’에서 세번째 앵콜 방송도 진행한다.

‘칼라거펠트 파리스’도 추가 방송을 진행한다. 오는 16일 20시 45분에 약 20분간 진행하는 칼라거펠트 특별 방송에서 ‘코펜하겐 훼메일 풀스킨 롱 밍크 후트 코트’ 상품을 론칭 방송과 동일한 조건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이 상품 역시 역시즌 론칭 방송을 시작한지 14분만에 매진되며 주문금액 28억을 달성하는 진기록을 낸 바 있다.

한 여름 때아닌 밍크 코트의 인기는 CJ온스타일의 ‘고급 소재와 합리적 가격’이라는 역시즌 기획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고품질 모피인 휘메일 풀스킨을 사용한 셀렙샵 에디션 밍크 하프코트의 가격은 99만원(블랙)이었다.  CJ온스타일의 역시즌 기획은 재고 상품이 아닌 올 겨울 판매할 신상품을 미리 선보이는 것이다. 패션 업계에 비수기로 꼽히는 7~8월에 고가의 겨울 의류 소재를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확보해 공장을 가동하면 제조원가를 낮출 수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정상가에서 최대 10~20% 정도 싸게 의류를 구입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밍크 코트는 ‘코디하기 어려운 의류’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티셔츠와 데님, 플라워 원피스와 같이 가볍게 입을 수 있는 법 등 다양한 코디 노하우를 방송에서 함께 제시하면서 소비 문턱도 낮췄다. 모피 패션이 ‘중·장년층의 옷’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세련된 디자인의 밍크 코트를 보다 젊게 코디할 수 있다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고가의 밍크 제품을 프리미엄 소재, 세련된 디자인, 거기에 합리적 가격까지 고루 갖춰 판매한 것이 인기의 요인”이라며 “가치 소비 시대에 고가의 프리미엄 상품을 선별하는 소비자의 안목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가 정전 발생 시 위치 재설정이 가능한 마사지 장치 기술을 특허(제10-2259522) 등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허는 전원이 차단되더라도 저장된 전기 에너지를 통해 마사지 장치가 초기 상태가 되도록 했다는 점이 핵심이다.

장치의 에너지 저장부에 있는 전기 에너지를 이용하여 바디 마사지부를 움직이는 등각도 액츄에이터와 다리 마사지부를 움직이는 다리 액츄에이터를 원상태가 되도록 재설정하는 원리다.

이번 특허는 사용자가 마사지를 받는 도중 갑작스러운 정전이나 단선 등으로 장치에서 위험에 빠질 가능성을 해결할 수 있는 기술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전원이 비정상적인 상태이더라도 에너지 저장부에 있는 전기 에너지로 장치를 조정해 사용자의 안정을 도모할 수 있다.

바디프랜드는 이 특허기술을 ‘더팬텀’과 '더파라오'에 적용했다. 사용자는 안마의자 작동 도중 전원 공급이 끊겨 멈췄을 경우 장치에 내장된 '정전 보호 버튼'을 눌러 초기 상태로 돌릴 수 있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특허 등록으로 연구 개발 선도기업이라는 입지를 공고히 했다. 특허청이 발간한 '2019 의료기기 특허 동향 분석' 자료에서 치료 보조기기 분야 특허출원 1위를 기록했으며, 올 7월 기준으로 국내 특허, 상표, 실용신안, 디자인 등 지적재산권 2914건을 출원해 그 중 1724건을 등록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기술연구소, 디자인연구소, 메디컬 R&D센터 등 3대 융합연구조직을 통해 최근 5년간 안마의자 연구 개발에 약 700억원을 투자하며 헬스케어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5년 간 1000억원 이상의 연구개발비를 투입해 경쟁사들과 기술격차를 20년 이상 벌리겠다"며 "앞으로도 건강수명 10년 연장을 실현하기 위해 헬스케어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G마켓이 14일 오후 8시부터 다이슨과 함께 라이브커머스 ‘장사의 신동’을 진행한다. 판매 가격, 사은품 등 역대급 혜택을 선보인다.

판매 상품은 다이슨의 인기 제품 4종으로, 10% 할인가에 판매한다. 여기에 상품 마다 G마켓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스마일캐시’를 최대 6만원까지 추가 제공한다. ‘V15 디텍트 컴플리트 무선청소기’는 할인가 116만1000원에 스마일캐시 5만원, ‘퓨어쿨 공기청정기’는 53만9100원에 스마일캐시 6만원, ‘에어랩 볼륨앤쉐이프’는 할인가 48만5100원에 스마일캐시 1만원, ‘슈퍼소닉 푸시아/아이언’은 40만4100원에 스마일캐시 3만원의 구매 혜택을 각각 선보인다. 제공하는 스마일캐시의 경우 적립금 형태로, 추후 제공될 예정이다. 이 외, ‘스마일카드’ 신규 발급 후 첫 결제 고객에게는 제품 별로 동일 금액의 스마일캐시를 한 번 더 제공한다.

사은품 혜택도 풍성하다. 우선 실시간 방송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에어랩 볼륨앤쉐이프(5명)’, ‘스타벅스 3만원권(20명)’를 증정한다. ‘V15 디텍트 컴플리트 무선청소기'를 구매한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V15’ 호환 가능한 배터리도 제공한다. 더불어 방송 중 준비된 제품이 완판 되는 경우 ‘완판 혜택’도 준비했다. 완판 시 구매자 전원에게 스마일캐시 1만원을 제공하고, 구매자 대상 추첨을 통해 ‘V15 디텍트 컴프리트 무선청소기(1명)’, ‘다이슨 스트레이트너 코랄(2명)’도 증정한다.

사전에 앱 푸시 수신 동의를 하면 라이브 방송 시작 전 알람을 받아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G마켓 메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마케팅실 유두호 실장은 “다이슨 제품의 경우 유행을 타지 않는 스테디셀러로, 장사의 신동으로 진행해달라는 고객 요청이 쇄도해 다이슨 본사측과 협의를 통해 이번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게 됐다” 며 “매회 역대급 판매 실적과 조회수를 기록하며 라이브커머스의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가고 있는 장사의 신동으로 선보이는 만큼 이번에도 최고의 쇼핑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비건라면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풀무원 비건라면의 누적 판매량이 500만 봉지를 넘어섰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식물성 원료만 사용해 만들고 한국비건인증원의 정식 비건(Vegan) 인증을 획득한 비건라면 2종 ‘정면’과 ‘정비빔면’의 판매량이 500만 봉지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비건인증원 인증을 받은 최초의 비건라면인 ‘정면’은 2020년 8월 출시 후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봉지를 기록했고, 꾸준한 판매 추이를 보이며 이달 420만 봉지를 넘어섰다. 정면은 꺾임 없이 매달 꾸준한 판매를 이어가며 보통의 신제품과는 다른 양상을 보였다. 대부분의 신제품은 출시 직후 6개월가량 판매가 급증하고 이후부터는 판매가 절반 이하로 줄어드는 경향을 보인다.

정면은 비건들 사이에서 ‘맛있는 비건라면’으로 입소문이 퍼지면서 비건들의 입맛을 책임지는 라면으로 거듭나고 있다. 무더운 여름철이 돌아오면서 정면을 냉라면으로 만들어 먹는 레시피도 활발하게 공유되고 있다. 진하고 또렷한 맛을 내는 로스팅 국물 덕분에 꼭 채식하지 않는 소비자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4월 첫선을 보인 ‘정비빔면’은 약 3개월 만에 100만 봉지 판매를 기록했다. 정비빔면 역시 비건들 사이에서 먼저 입소문이 퍼지기 시작했다. 이어 건면 특유의 쫄깃한 면발과 넉넉한 비빔장으로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맛있는 비빔면’으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정비빔면은 정면에 이어 최근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획득하여 소비자 신뢰도 향상 효과도 기대된다.

풀무원은 지난해 8월 라면사업 재도전을 선언하면서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여러 종류의 라면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정면은 일반적으로 연상하는 비건라면과는 달리 진하고 칼칼한 매운맛이 특징인 맛있는 비건라면이다. 버섯, 양파, 배추, 대파, 무 등 12가지 채소를 로스팅해 채소의 감칠맛이 선명하고 또렷하게 살아있다. 정비빔면은 육류 원료를 첨가하지 않고 사과, 배 등 과일농축액과 고추장을 최적의 시간 숙성하여 깔끔한 감칠맛을 내는 비건 비빔라면이다.

 풀무원식품 자맛 사업부 장이슬 PM(Product Manager)은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여 비건을 자처하는 인구가 늘고 있다. 풀무원의 대표 비건라면 정면과 정비빔면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출시한 이래 계속해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공법으로 라면 맛의 기본을 충실히 구현하며 건강하고 바른 제품으로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 메타버스 원조 싸이월드에 GS리테일의 편의점, 슈퍼마켓, 홈쇼핑 커머스 기능이 추가된다.

GS리테일과 싸이월드제트는 이달 14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의 GS타워 20층 회의실에서 김종서 GS리테일 플랫폼BU 전략부문장(상무)과 손성민 싸이월드제트 대표이사 등 양사의 주요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온ž오프라인과 메타버스(메타와 유니버스의 합성어)의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업무 협약 내용은 △메타버스 플랫폼과 온-오프라인 유통망 연결 △컬래버레이션 상품 개발 및 기획 △공동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등을 주요 골자로 했다.

GS리테일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가장 먼저 11월 말 싸이월드 내 쇼핑 채널을 단독 오픈할 계획이다. 싸이월드 이용자는 싸이월드 쇼핑 채널에 접속해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홈쇼핑 GS샵을 통해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구매하고 퀵커머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향후, 라이브 커머스 영역까지 쇼핑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GS리테일 전용 미니홈피 개설, 방명록 작성 등 메타버스에서의 다양한 서비스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GS리테일은 싸이월드라는 추억의 메타버스 창구를 추가로 확보해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젊은 고객층을 확보하게 됐으며, 싸이월드 채널에서의 온라인 경계를 넘어 오프라인의 실물 쇼핑까지 확대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싸이월드는 현실세계와 3차원 가상세계를 혼합한 공간을 뜻하는 메타버스의 대표적인 콘텐츠다. 싸이월드 이용자는 한때 3200만 명에 육박할 정도로 대중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최근 서비스 재개 소식을 듣고 아이디 찾기와 도토리 문의 등 100만여 명이 몰리는 등 인기가 식지 않은 모습을 보였다. 싸이월드제트는 8월 초 싸이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김종서 GS리테일 플랫폼BU 전략부문장(상무)은 “MZ세대의 추억이 깃든 싸이월드에서 GS리테일의 온ž오프라인 쇼핑 서비스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싸이월드와의 협업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 메타버스 시장에서 GS리테일만의 차별화된 유통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지난달 출시한 PB 스낵과자 ‘세븐셀렉트 숏다리오잉’이 뜨거운 인기를 얻으며 히트 상품 조짐을 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세븐셀렉트 숏다리오잉’은 지난달 30일 첫 출시하자마자 허니버터칩, 포카칩 등 기존 스테디셀러들을 제치고 매출 최상위권을 기록하더니, 출시 2주가 지난 현재는 스낵과자 카테고리 매출 2위까지 오르며 매출 1위인 새우깡의 아성을 넘보고 있다.

‘세븐셀렉트 숏다리오잉(1500원)’은 세븐일레븐과 편의점 마른안주 1위 ‘숏다리’, 롯데제과 오징어과자 ‘오잉’이 뭉쳐 새롭게 탄생한 콜라보 상품으로 바삭한 오잉과자에 숏다리맛 시즈닝을 넣어 달콤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특징이다. 안주나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며 패키지도 ‘숏다리’ 디자인을 그대로 활용해 상품의 특징을 강조했다.

세븐일레븐은 숏다리오잉의 인기 비결을 ‘익숙함 속 신선함’으로 꼽았다. ‘숏다리’와 ‘오잉’의 콜라보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호기심을 제공함과 동시에 숏다리 특유의 중독성 강한 짭조름한 맛과 바삭한 식감이 더해져 소비자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SNS 상에서는 ‘최애 조합들이 모여 과자로 나오다니’, ‘달달하고 짭짤한 맛이 중독성 있다’, ‘숏다리 느낌 나는 포장부터 눈길을 끈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한 간단한 맥주 안주로 제격이라는 소비자들의 후기까지 더해지면서 인기에 힘을 더하고 있다. 실제 세븐일레븐이 ‘숏다리오잉’과 동반 구매한 상품을 살펴본 결과, 상위 10개 품목이 카스, 클라우드, 테라 등 모두 주류가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셀렉트 숏다리오잉’이 인기를 끌면서 이달(7/1~7/13) 세븐일레븐 스낵과자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17.4%나 뛰었다.

김하나 세븐일레븐 상온식품팀MD는 “숏다리오잉이 SNS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현재 스테디 상품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일부 점포에서는 품절 현상을 빚을 정도로 인기”며 “특히 집에서 맥주와 함께 간단히 즐길 수 있는 홈맥용 과자로 입소문을 타면서 주류와 함께 높은 매출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새벽배송 상품력 강화를 위해 자외선 차단제와 립글로스 등 인기 화장품을 포함시킨다.

SSG닷컴은 오는 15일부터 화장품 새벽배송을 실시하는 한편, 이를 기념해 21일까지 ‘새벽을 여는 뷰티 - 바를수록 좋은 건 빠를수록 좋으니까’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새벽배송에 포함되는 화장품은 스킨케어, 바디케어, 헤어케어 상품을 비롯해 자외선 차단제, 메이크업 소품, 남성 화장품 등 총 300여 종이다. 새벽배송 주 고객 층인 ‘30대 여성’이 선호하는 인기 상품을 우선적으로 추렸다. SSG닷컴은 이 상품들을 김포에 위치한 온라인 스토어(최첨단 자동화 물류센터) ‘네오(NE.O)’에 입고시킨 뒤 새벽배송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SSG닷컴 새벽배송을 이용하는 수도권 및 충청권 고객들은 15일 새벽배송부터 화장품을 받아볼 수 있다. 화장품은 새벽배송 시 훼손 방지를 위해 별도 밀봉 포장되며, 온라인 장보기 상품과 마찬가지로 친환경 보랭가방 ‘알비백’을 통해 수령 가능하다.

한편, SSG닷컴은 이번 화장품 새벽배송의 시작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우선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 동안 매일 오전 9시에 인기 상품을 2개씩 최대 58%까지 할인하는 ‘타임특가’를 열고,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SSG머니를 15% 추가 적립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첫 날에는 특별 기획 상품인 ‘설화수 순행클렌징폼 리필세트(본품 200ml + 리필 200ml)’와 ‘닥터포헤어 폴리젠 샴푸 (500ml 2개 + 100ml 3개)’를 타임특가로 선보인다. 이어 ‘닥터지 선크림’, ‘유세린 미스트’, ‘구달 세럼’, ‘바이오더마 클렌징 워터’ 등도 행사일자에 맞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상품 할인 외에도 새벽배송 전체 상품 구매 시에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새벽배송으로 화장품을 구매한 사진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와 ‘실큰 쥬얼 제모기’ 등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알비백 인증샷 이벤트’도 실시한다.

곽정우 SSG닷컴 운영본부장은 “새벽배송 강화 전략으로 최근 충청권 배송에 이어 이번에는 화장품 새벽배송에도 나선다”며, “향후 고객 반응을 살펴 연말까지 약 3500여 종으로 상품 구색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