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봉진이 형이 또 쏜다"... 배민, 라이더에 쿨시트·쿨토시 등 여름용품 지원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봉진이 형이 또 쏜다"... 배민, 라이더에 쿨시트·쿨토시 등 여름용품 지원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7.07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민(배달의민족)이 지난 겨울 발열조끼 지급에 이어 본격 더위 철을 맞아 폭염 속에 배달에 나서는 라이더, 커넥터들을 위해 1억2600만원 상당의 더위극복 용품을 지원합니다. 라이더들의 처우 개선에 힘쓰고 있는 배민의 다음 행보가 기대됩니다. 

한편, SPC삼립이 리테일 떡 브랜드 '빚은앳홈'을 론칭하며, 떡 시장 진출을 선언했습니다. 

이외에도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스킨 릴리프 뷰티 브랜드 ‘비욘드’가 여름철 잦은 샤워로 사용량이 많아지는 바디워시, 샴푸 및 컨디셔너, 클렌저 등을 넉넉한 용량으로 구성한 ‘썸머브리즈 에디션’을 출시하는 등 오늘(7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왼쪽부터 배민 커넥터에게 지급되는 쿨토시 선스틱과 라이더에게 지급되는 핸들커버와 쿨시트.[사진=우아한형제들]
왼쪽부터 배민 커넥터에게 지급되는 쿨토시 선스틱과 라이더에게 지급되는 핸들커버와 쿨시트.[사진=우아한형제들]

 

○..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주)우아한형제들이 라이더, 커넥터들에게 더위나기 용품을 대거 지원한다.

우아한형제들은 본격 더위 철을 맞아 폭염 속에 배달에 나서는 라이더, 커넥터들을 위해 1억2600만원 상당의 더위극복 용품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지원되는 용품은 쿨시트, 쿨토시, 핸들커버, 선스틱의 네가지 용품으로 구성됐다. 이 중 주로 오토바이를 이용하는 라이더들에게는 쿨시트와 핸들커버가 제공된다. 더운 날 오토바이 시트는 앉지 못할 정도로 뜨거워지고 땀도 쉽게 차며, 핸들은 달궈져 잡기 어려울 때가 많기 때문이다. 우아한형제들 측은 “무더운 날 라이더 센터를 방문한 우아한형제들 직원이 검은색 비닐봉지로 핸들커버를 만들어 다니는 라이더 분들을 보고는, 핸들커버 지원을 구상하게 됐고 실행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도보와 킥보드, 자전거 등 운송 수단이 다양한 커넥터들에게는 햇빛을 차단할 수 있는 쿨토시와 선스틱을 제공한다. 땡볕에 피부 노출을 줄이고 더위도 덜 느낄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이번 더위극복 용품은 모두 4300여 명에게 지원된다. 지난 5월 한 달 간 15일 이상, 500건 이상 배달을 수행한 배민라이더와 10일 이상, 250건 이상 수행한 배민커넥터들이 모두 대상이다. 우아한형제들 측은 대상자들이 용품을 쉽게 수령할 수 있도록 라이더, 커넥터 주소지로 일일이 택배로 보내드릴 계획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겨울에는 라이더, 커넥터들에게 고기능성 발열조끼 5000장(2억 여원 상당)을 지원한 바 있다. 강추위 속 오토바이를 타는 라이더들이 추위를 이겨내고 부상 염려없이 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였다. 당시 발열조끼를 제공한 이후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로 크게 떨어지면서 라이더 커뮤니티와 블로그, SNS에서는 발열조끼 인증후기와 ‘봉진이형 고마워’라는 감사글이 잇따라 올라와 화제가 되기도 했다.

우아한형제들은 라이더, 커넥터의 처우 개선을 위해 다양한 살핌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지입 계약 라이더에게 건강검진 비용과 휴가비 지원을 시작했으며, 최근에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 휴식지원비도 지급하고 있다. 혹여 사고가 날 경우엔 치료비와 생계비 보전을 위해 20억원 규모의 ‘우아한 라이더 살핌 기금’도 운용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진을 받을 경우에도 생활비와 보험료를 지원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권용규 가치경영실장은 "라이더, 커넥터 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배달 일에 나설 수 있어야 배달의민족 고객과 입점 사장님들도 안심하고 저희 앱을 이용하실 수 있고 배달 생태계도 건강해진다”며 “앞으로도 라이더, 커넥터 분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일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PC삼립은 리테일 떡 브랜드인‘빚은앳홈’을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빚은앳홈’은 전통과 현대의 스타일을 접목한 SPC삼립의 떡 프랜차이즈 ‘빚은’을 가까운 편의점과 할인점에서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한 리테일 전용 브랜드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800번 치대어 쫄깃한 찹쌀떡 속에 호두 앙금이 가득 ‘방앗간 찹쌀떡’, 단호박, 쑥 등 3가지 맛으로 구성된 ‘3色찹쌀떡’, 서리태, 단호박, 완두콩, 밤 등의 토핑을 넣어 건강한 맛을 낸 ‘영양찰떡’ 등이다.

최근 디저트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도 선보였다. 3중 포앙 기술로 찰떡 속에 상큼한 과일 잼과 크림치즈 커스터드를 넣어 한 번에 3가지 맛을 즐길 수 있는 ‘아이스 크림떡(청포도, 블루베리)’과 인절미 속에 크래프트社의 크림치즈를 넣어 더욱 부드러운 ‘크림치즈 카스텔라 인절미’등을 출시했다.

SPC삼립 관계자는 “‘빚은’의 떡 제조 기술력과 노하우를 담은 제품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빚은앳홈’을 론칭했다”며, “향후 ‘빚은’의 브랜드 인지도와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들이 우리 전통 먹거리들을 더욱 친근하고 트렌디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스킨 릴리프 뷰티 브랜드 ‘비욘드’에서 여름철 잦은 샤워로 사용량이 많아지는 바디워시, 샴푸 및 컨디셔너, 클렌저 등을 넉넉한 용량으로 구성한 ‘썸머브리즈 에디션’을 출시했다. 

파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세브린 아수(SÉVERINE ASSOUS)’와의 디자인 협업으로 부드러운 율동감이 느껴지는 제품 패키지가 특징이다. 

전세계 아티스트들의 감각적인 작품을 굿즈로 제작하는 아트 컴퍼니 ‘핀즐(PINZLE)’을 통해 참여한 세브린 아수는 따뜻한 색상과 유연한 곡선이 인상적인 작가로, 활기찬 두 남녀의 요즘 사랑을 표현한 그녀의 작품 ‘모던러브(Modern Love)’가 썸머브리즈 에디션에 적용됐다.

이번 에디션은 바디워시, 샴푸, 컨디셔너, 클렌저 등 비욘드 베스트 제품들이 1L 대용량 또는 듀오 기획으로 제작돼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토탈 리커버리 샤워크림’, ‘힐링포스 스캘프 클리닉 샴푸’, ‘프로페셔널 디펜스 샴푸’, ‘프로페셔널 디펜스 컨디셔너’ 등 바디 및 헤어 케어 제품들이 1L 대용량으로, ‘피토가닉 클렌징 리퀴드’, ‘피토가닉 페이셜 폼’ 등 클렌징 제품들은 듀오 기획으로 만나볼 수 있다. 

‘토탈 리커버리 샤워크림’은 생크림처럼 고운 거품이 탄력 있고 매끄러운 바디 피부로 가꿔주고 ‘힐링포스 스캘프 클리닉 샴푸’는 두피와 모근에 활력을 불어넣는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다. 크랜베리, 블루베리를 담은 촉촉한 포뮬러가 두피와 모발을 개운하게 세정하는 ‘프로페셔널 디펜스 샴푸’와 모발에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주는 같은 라인의 ‘프로페셔널 디펜스 컨디셔너’까지 네 품목이 1L 대용량으로 제작됐다. 

청정한 땅에서 자란 허브를 담은 처방으로 깔끔함과 부드러운 사용감은 남기고 피부 노폐물과 화장 잔여물은 말끔히 세정해주는 ‘피토가닉 클렌징 리퀴드’와 ‘피토가닉 페이셜 폼’ 등 두 품목은 듀오 기획으로 출시돼 클렌징 시 여유 있게 사용이 가능하다.

비욘드 브랜드 담당자는 “’썸머브리즈 에디션’은 무더운 여름에 사용량이 늘어나기 쉬운 품목들로 엄선해 구성됐다”며 “경쾌한 패키지에 대용량으로 업그레이드 된 이번 신제품으로 고객분들이 산뜻한 여름 보내실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썸머브리즈 에디션은 비욘드 공식 온라인몰과 대형마트 입점 비욘드 매장, 네이처컬렉션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MIXXO)가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드로잉메리’와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했다.  

작가 드로잉메리는 특유의 다채로운 컬러감과 포근함이 느껴지는 그림체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다.

미쏘는 ‘일상을 여행처럼(LIVING LIFE AS A JOURNEY)’이라는 콘셉트로 평범한 일상을 손꼽아 기다리는 사람들의 마음을 담은 티셔츠 5종과 에코백 2종을 출시했다. 공원에서 휴식을 취하는 ‘메리’, 물놀이를 즐기는 반려견 ‘데이’ 등 보기만 해도 마음 설레는 일러스트를 담았다.

작가 드로잉메리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계절인 여름에 영감을 받아 작품에 메시지를 담았다”면서 “우리 모두 아직은 조심스러운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이번 협업 티셔츠를 입는 순간만큼은 그림 속 메리와 데이처럼 즐거운 행복감을 느끼셨으면 좋겠다”라고 이번 협업의 소감을 밝혔다.

미쏘 관계자는 “이번 미쏘X드로잉메리 컬렉션은 고객들에게 행복한 순간을 선물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작가님과 미쏘가 힘을 모아 제작했다”고 말하며 “고객님들이 이번 컬렉션의 상품을 통해 일상을 여행처럼 즐기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쏘는 이번 협업 상품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미쏘의 공식 온라인몰 미쏘닷컴에서는 ▲신규 가입 고객 중 협업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5% 할인 ▲구매 고객 선착순 300명 한정 10% 추가 할인 ▲우수 리뷰어 적립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SNS에서는 자신만의 힐링 사연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협업 티셔츠를 증정한다.

미쏘와 드로잉메리가 함께한 이번 협업 상품은 오늘(7일)부터 오프라인 전 매장과 미쏘닷컴, 브랜디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이월드(대표 이수원)에서 전개하는 액세서리 SPA 브랜드 라템(LATEM)이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공식몰 및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인다.

7일 공개된 라템의 새로운 온라인몰은 선물하기 서비스 및 온라인 매거진을 통해 더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라템이 새롭게 선보이는 선물하기 서비스는 상대방의 주소를 알지 못해도 기프트 카드 형식으로 선물을 전달할 수 있으며, 메시지 카드 작성을 통해 마음까지 함께 전달할 수 있다.

또한, 라템 공식몰은 패션 메거진을 발행을 통해 다양한 코디 정보와 스타일링을 담은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패션 매거진을 통해 라템은 매일 반복되는 평범한 하루를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과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이에 더해 라템은 공식몰 오픈을 기념해 13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패션 유튜버 ‘멜로우’(Mallow)와의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 상품은 기존 라템의 시그니처 주얼리 라인 ‘한달주얼리’에 멜로우의 감성을 담아 기획됐다. 러블리한 하트와 나비가 담겨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며, 귀걸이 10종과 목걸이 1종 등 총 11종의 주얼리로 구성된다.

라템 관계자는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고객의 쇼핑 편의 증진에 포커스를 맞춰 선물하기, 매거진 콘텐츠 등의 서비스를 추가한 것”이라고 말하며, “새롭게 오픈한 온라인몰을 통해 트렌디한 액세서리와 다양한 콘텐츠를 빠르고 신선한 방식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라템은 공식몰과 어플리케이션 론칭을 기념해 첫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베스트상품 990원 특가, 10종 이상의 쿠폰팩, 선착순 구매 고객 사은품 증정, 최대 77% 할인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함께 제공한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의 유기농·친환경 식품 브랜드 상하목장이 얼려먹는 아이스크림·아이스주스의 신규 광고를 선보였다.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크림·아이스주스는 지난 5월 출시한 신제품이다. 더운 여름을 맞아, 가정에서 얼려 먹을 수 있는 시원한 간식 카테고리를 출시한 것. 

신규 광고영상은 재미있는 BGM을 통해 상하목장이 엄선한 원료와 손쉽게 먹는 방법을 소개한다. 얼려먹는 아이스크림·아이스주스의 대표 캐릭터 꽁유(꽁꽁 얼린 우유)와 꽁주(꽁꽁 얼린 주스)도 등장해 눈길을 끈다. 이번 광고 영상은 매일유업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상하목장은 광고 온에어를 기념해 꽁유·꽁주 스페셜팩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꽁유·꽁주 스페셜팩은 얼려먹는아이스크림 6입과 얼려먹는 아이스주스 망고 6입, 전용 홀더로 구성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상하목장 카카오톡 채널 또는 상하목장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상하목장 관계자는 “얼려먹는아이스크림·아이스주스는 ‘자연에게 좋은 것이 사람에게도 좋습니다’라는 상하목장의 신념을 바탕으로 재료를 엄선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력까지 고려한 제품이다”며 “유독 더울 것으로 예상되는 올 여름, 상하목장이 만든 얼려먹는 아이스크림·아이스주스와 함께 건강하고 시원하게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크림·아이스주스는 국내 최초로 뜯기 편한 종이팩을 적용했다. 환경을 고려해 FSC® (Forest Stewardship Council, 세계산림관리협의회)인증을 받은 종이팩을 사용했고, 패키지 상단부에는 개봉선이 있어 어린 아이들도 쉽게 뜯어먹을 수 있다.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크림 밀크는 상하목장이 엄선한 프리미엄 국산 원유 42%와 국산 생크림으로 만들어 우유 본연의 진하고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주스 망고는 꿀벌이 자연수분한 유기농 망고를 함유하고 있다. 인공수분이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자연 그대로의 방식으로 재배한 과일을 선택한 것이다. 

상하목장 얼려먹는 아이스크림·아이스주스는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쇼핑몰 및 대형마트, SSM(Super Supermarket, 기업형 슈퍼마켓)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 한국맥도날드가 3분기 전국 레스토랑 매니저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접수 지원은 본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7월 14일 까지다.

이번에 모집하는 레스토랑 매니저는 고객 관리부터 영업 관리, 품질 관리, 인사 관리 등 레스토랑 전반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지원자들은 서류 심사, 1차 면접, 레스토랑 실습, 임원 면접 등의 과정을 거치며, 이중 최종 선발된 이들은 직무 수행을 위한 다양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받는다.

한국맥도날드는 상반기에도 분기별 1회씩 총 2차례에 걸쳐 공개 채용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3분기 공개 채용과 하반기 중 추가 공개 채용을 진행하고, 기존 재직 중인 시급제 직원 중 선발된 인원을 정규직 시프트 매니저로 전환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규모 정규직 채용을 진행 중이다.

이번 3분기 공개 채용을 통해 입사한 신입 매니저들은 글로벌 외식 경영 전문가 성장을 위한 다양한 훈련 코스를 밟게 되며, 추후 레스토랑을 총괄하는 점장이나 레스토랑 지역 관리자로 성장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본사의 마케팅, 인사, 파이낸스, IT 등 다양한 부서로 이동해 폭넓은 커리어를 쌓을 수도 있다. 실제로 한국맥도날드 본사 직원 중 약 절반가량은 레스토랑에서 커리어를 시작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안정적인 고용환경을 조성하고 글로벌 외식 경영 전문가로서의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정규직 레스토랑 관리직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며, “외식 분야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지닌 직원들과 함께 고객들에게 더욱 훌륭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맥도날드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 버거∙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맘스터치는 ‘싸이순살’ 치킨 6종 및 ‘블랙쏘이치킨’을 8일 출시하고, 내달 1일까지 ‘썸머 치킨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싸이순살’ 6종은 100% 닭다리살만을 사용해 처음부터 끝까지 부드럽고 쫄깃하게 즐길 수 있는 순살치킨이다. ‘겉바속촉’의 정석인 싸이버거 치킨 패티의 노하우를 한 입에 먹기 좋은 순살 치킨에 담아내 바삭한 식감은 물론, 매콤하면서도 촉촉한 닭다리살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후라이드 한 박스 가격이 9900원으로, 원조 ‘가성비 버거’에 이어 ‘가성비 치킨’에 도전한다. 취향에 따라 2000원을 추가하면 맘스양념, 치즈뿌치, 간장마늘, 치파오, 블랙쏘이 등으로 변경할 수 있다.

‘블랙쏘이치킨’은 바삭함과 은은한 불향이 조화를 이루는 간장소스 치킨이다. 짭쪼름한 간장 맛에 떡, 고추 부각, 땅콩, 깨 토핑으로 다양한 식감까지 갖춰, 시원한 맥주와 함께 ‘치맥’으로 즐기거나, 밥과 함께 반찬처럼 곁들이는 ‘치밥’ 등 푸드 페어링(Food Fairing) 메뉴로도 안성맞춤이다. 가격은 반 마리 9000원, 한 마리 1만7000원이며, 후라이드와 블랙쏘이치킨을 반반치킨으로도 1만6000원에 주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맘스터치는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맘스터치 치킨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썸머 치킨 페스티벌’을 오는 8일부터 내달 1일까지 진행한다.

썸머 치킨 페스티벌 기간 동안 싸이순살 6종(소비자가 9900원)은 8900원에 구매 가능하며, 블랙쏘이치킨 반 마리와 콜라 500㎖(소비자가 10,500원)를 단돈 6300원에 즐길 수 있는 ‘맘스터치 앱 전용 40%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후라이드 한 마리와 콜라 500㎖는 1만3900원(소비자가 16,500원)에, 신 메뉴 블랙쏘이치킨 한 마리와 콜라 500㎖는 1만5900원(소비자가 18,500원) 에 제공한다. 맘스터치 앱에서 제공되는 최대 2000원 할인 쿠폰(맘스터치 앱 방문포장 주문 시 이용 가능)과 함께 사용 가능하다.

맘스터치앤컴퍼니 성장전략총괄 김홍석 전무는 “1997년 원래 치킨집으로 맘스터치 브랜드를 시작, 최근 고객 중심 경영을 위한 맘스터치 랩(LAB) 1호 매장으로 ‘맘스치킨’을 론칭하는 등 자사 치킨 메뉴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며  “이번 치킨 신 메뉴를 시작으로,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보다 맛있는 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소외 이웃을 돕고자 지난달 29일, 남양유업 원주지점 직원들은 원주시 사회복지협의회에 방문하여 음료 40박스를 후원하며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고 남양유업이 7일 밝혔다.

남양유업 원주지점과 원주시 사회복지협회는 2년 전 소외계층 후원을 위한 ‘영양 더하기’ 캠페인 활동 협약을 체결하며 지역 내 소외 이웃들을 위한 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소외계층 ‘영양 더하기’ 캠페인은, 원주 사회복지협회가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발굴하고 남양유업 원주지점에서 정기적으로 후원 봉사 활동을 펼치는 캠페인이다. 지점 임직원들은 소외 이웃들을 직접 방문하여 남양유업에서 생산하는 분유, 우유, 음료 등의 물품을 전달해왔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남양유업 원주지점 직원은 “앞으로도 원주시 사회복지협의회와 연계해 함께하는 세상, 나누는 행복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CJ온스타일(대표이사 허민호)이 여름을 맞이해 <이소라 프로젝트>에서 인기 명품을 선보인다. 톰포드 선글라스 2종과 버버리 베스트셀러 8품목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24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7월 11일 오전 10시에는 CJ온스타일이 이탈리아에서 공식 수입한 ‘톰포드 2021 SS 선글라스’를 홈쇼핑 채널 중 단독으로 선보인다. 톰포드의 이번 여름 컬렉션 중 가장 활용도 높은 두 가지 품목을 엄선해 이번 방송에서만 한정 판매한다. ‘시그니처 선글라스’는 한국인의 얼굴형에 맞게 디자인된 클래식한 스타일로 색상은 블랙, 크리스탈, 브라운이 준비됐다. 

‘뉴트로 선글라스’는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는 사각 쉐입이 특징인 상품이다. 색상은 블랙, 블랙골드, 로즈골드 세 가지 렌즈로 얇은 프레임 덕분에 복고 느낌과 세련된 느낌을 함께 연출한다. 두 품목 모두 톰포드의 상징인 ‘T로고’를 이중 도금 기법으로 새겨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론칭 특가로 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무이자 15개월 할부가 적용된다.   

18일 같은 시간에는 버버리의 베스트셀러를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멋스러우면서도 착용감이 가벼워 실용적인 ‘가로네 폴로 티셔츠’, ‘옥스포드 폴로 티셔츠’를 비롯해 역시즌 상품도 함께 판매한다. 이날 홈쇼핑 채널 중 CJ온스타일에서 최초로 버버리를 상징하는 ‘하본 하프 트렌치코트’가 공개된다. 영국의 전통적인 스타일로 대표되는 버버리 트렌치코트만의 매력이 담겨있는 제품이다. CJ온스타일 론칭을 기념해 방송 시 무이자 24개월 할부가 적용된다.

이외에도 우아한 퀄팅 디자인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프랭크비 퀄팅 자켓’과 ‘하본 롱 트렌치코트’,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활용도가 높은 ‘애쉬비 캔버스 호보백’, 심플한 가죽 가방인 ‘하우스 체크 캠벌리 토트백’ 등도 마련됐다.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등 방송에서 특별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CJ온스타일 패션잡화 김미경 팀장은 “최신상 제품을 단독으로 선보이고 최초 공개 상품을 마련하는 등 명품 쇼핑을 고려하는 고객들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며 “지속적으로 희소성 높은 제품을 확보해 고객들에게 취향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대표 이태권)가 ‘2021 서비스분야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서비스분야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며, 서비스분야 사업장 중 동종 사업장에 모범이 될 만한 우수 사업장의 활동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전파하고자 마련됐다.

바로고는 라이더 기사앱과 다양한 소통 채널을 활용해 안전캠페인 포스터 노출, 안전의식 제고 이벤트 기획, 온라인 안전교육 시스템 개발, 코로나19 관련 지원금 제도 기획 등 라이더 안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온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업계 최초로 ‘코로나19 백신 접종 지원금’ 제도를 마련, 동종 업계에 선한 영향력을 확대한 점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지난 6월부터 운영 중인 이 제도는 생계를 위해 백신 접종을 미루거나 접종 후에도 쉬지 못하는 라이더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바로고는 이 외에도 ▲코로나19 확진 및 자가격리 라이더 생계 유지지원금 지급 ▲자체 단체 상해보험 ‘The 바로고 안심케어1,2’ 마련 ▲산업안전보건교육 시스템 구축 등 라이더 안전 보건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바로고 관계자는 “바로고 사업의 근간이 되는 라이더님들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제도적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바로고 프로그램으로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님들이 보다 더 안전하게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5일 경기도청에서 경기도,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학생과 기업이 만나는 경기도 진로체험'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은 경기도 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화장품 연구원 분야' 진로체험을 위한 교육을 지원하고, 농어촌 등 교육취약지역에도 교육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 원격 수업 플랫폼을 활용해 혼합형 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적인 임직원 참여 프로보노 활동인 '밋 유어 드림(MEET YOUR DREAM)'과 연계해 9월부터 제공한다. 2013년부터 진행해 온 '밋 유어 드림'은 아모레퍼시픽 임직원으로 구성한 현업 전문가들이 메이크업 아티스트, 헤어 디자이너, 화장품 연구원, 마케터, 디자이너 등을 꿈꾸는 여성 및 청소년에게 진로 멘토링을 하며 전문 기술을 전수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밋 유어 드림'에는 2013년부터 2020년까지 약 278여 명의 임직원이 멘토로 동참했고 3,457명의 청소년이 지원을 받았다. 또한 메이크업과 헤어 분야 장학생을 선발해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48명의 장학생 중 40명이 전문 자격증을 취득했다.

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경영 디비전장 오정화 상무는 "아모레퍼시픽 임직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경기도 청소년들에게 전문적인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더욱 의미가 있다"며 "청소년들이 자신의 역량을 강화해 향후 해당 분야의 훌륭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CJ대한통운과 락앤락, 투썸플레이스가 함께 탄소 저감을 위한 민간 협의체를 구성한다. 

3사는 상호 협력을 통해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탄소 배출량 줄이기에 앞장설 계획이다

CJ대한통운과 락앤락, 투썸플레이스는 서울 중구 서소문동 CJ대한통운 본사 6층 대회의실에서 ‘탄소ZERO 협의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탄소 저감을 위해 실질적인 협력을 도모하는 ‘탄소ZERO 협의체’를 구성하고 그 일환으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은 탄소ZERO 협의체를 리딩하는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며 고객사인 락앤락과 투썸플레이스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해 물류 현장 및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락앤락은 제품 생산과정에서 발생하는 자투리 플라스틱을, 투썸플레이스는 매장에서 사용한 일회용 플라스틱 컵을 무상 제공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오는 8월부터 CJ대한통운과 협력해 일회용 컵에 대한 친환경 순환 물류 시스템을 마련할 예정이다. 매장 내에서 고객들이 사용한 일회용 플라스틱 컵을 세척 및 건조해 수거 박스에 담아 두면, CJ대한통운이 이를 회수해 업사이클링을 담당할 소셜 벤처 기업에 배송하는 시스템이다. 양사는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 동안 약 10톤 가량의 폐플라스틱을 수거해 추후 실생활에 유용한 업사이클링 아이템으로 재탄생시킬 계획이다.  

CJ대한통운과 락앤락은 락앤락 제품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자투리 플라스틱을 활용해 ‘탄소ZERO 파렛트’를 제작하고 물류 현장에 상용화할 계획이다. 이미 지난 5월 양사는 상호 협력으로 제작한 탄소ZERO 파렛트 300개를 CJ대한통운 덕평물류센터에 도입한 바 있으며, 실제 현장에서의 높은 활용도를 확인해 추가 생산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양사의 협력은 양질의 폐플라스틱 활용 방안을 고민하던 락앤락과 물류 현장에서 상시로 플라스틱 파렛트를 사용하는 CJ대한통운의 니즈가 맞아떨어진 결과다. 

파렛트란 물류 현장에서 물품을 적재하고 지게차로 나르는데 사용되는 받침대로, 주로 플라스틱 소재로 제작된다. 업사이클링 파렛트 도입을 통해 폐플라스틱 폐기 시 발생하는 탄소 배출을 저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폐플라스틱을 환경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활용하기 위해 당사 고객사들과의 민간 협의체를 기획하게 됐다”며 “락앤락과 투썸플레이스와의 긴밀한 상호 협력을 통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플라스틱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하고, 탄소 배출을 줄이는 친환경 ESG경영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락앤락 HR센터 강민숙 상무는 “협약을 통해 각 사가 환경 문제를 더욱 적극적으로 인식하고, 이를 해결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며 ESG 경영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비자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된 플라스틱이 새로운 제품으로 탄생하는 동시에, 실질적인 탄소 저감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선순환 활동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매장, 물류 등 투썸의 밸류 체인이 다 함께 참여하는 뜻깊은 프로젝트로, 유기적인 민간 협력 체계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소비자와 협의체 간 가교 역할을 수행하며 지속 가능한 탄소ZERO 생태계를 만들어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는 플랫치노 신메뉴 ‘오로라 갤럭시치노’와 ‘샤인파인 갤럭시치노’ 2종을 오는 8일부터 9월 30일까지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플랫치노는 이디야커피의 여름 시즌 대표 메뉴로, 얼음과 원재료를 갈아 시원하게 즐기는 제품이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4월 출시된 ‘솜사탕캔디 플랫치노’와 ‘요구르트 플랫치노’에 이어 여름철 시원한 음료를 찾는 고객에게 더 다양한 선택 폭을 제공하기 위해 ‘갤럭시치노’ 2종을 출시한다.

영롱한 우주를 연상케하는 이번 신제품 ‘갤럭시치노’ 2종은 다채로운 컬러의 그라데이션 비주얼을 강조했다. 또한 음료의 비주얼과 다른 맛을 나타내어 반전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눈과 입이 즐거운 음료이다.

‘오로라 갤럭시치노’는 밤하늘에 별이 떨어지는 듯한 비주얼의 보라색 음료로 참외의 청량함과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샤인파인 갤럭시치노’는 해변가의 붉은 석양을 보는 듯한 즐거움과 함께 새콤달콤한 파인애플 맛을 느낄 수 있다. ‘갤럭시치노’ 2종은 여름 시즌 대용량 소비 트렌드에 맞게 엑스트라 단일 사이즈로 제공되며, 가격은 각 3500원이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여름 시즌 대표 메뉴인 플랫치노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대용량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새콤달콤한 맛으로 여름철 갈증 해소는 물론 화려한 비주얼에 높은 가성비를 갖춘 만큼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앱 사용성 향상을 위해 고객과 직접 소통한다. 관련 리서치에 참여할 인원을 대대적으로 모집하고, 참여 시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는 게 골자다.
 
리서치 풀은 이달 31일까지 선착순 2000명이 등록 가능하다. 카카오톡 채널에서 ‘여기어때 리서치’를 추가하고, 여기어때 닉네임을 포함한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등록 고객은 여기어때 앱에서 사용하는 3000포인트를 선물 받으며, 추후 여기어때의 심층 조사에 초대 받을 수 있다. 심층 리서치 참가 시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의 소중한 의견은 고객 친화적 사용 환경을 구축하는 데 활용할 예정이다. 여기어때는 숙소와 액티비티, 맛집 등 각 카테고리에 대한 생생한 고객 반응을 수집하고 개선점을 찾는다. 사용자가 공유한 경험은 앱을 더욱 고도화하는 밑거름이 될 전망이다.
 
방동민 여기어때 파인딩랩 매니저는 “인터페이스 사용성을 발전시키기 위해 고객의 경험적 증거를 수집하고자 한다”며 “사용 편의성을 개선하는 인사이트를 도출해 더욱 편리한 여기어때를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 대상㈜ 청정원이 ‘두부로 만든 콩담백면’ 4종을 출시했다. 밀가루 대신 두부로 면을 만들어 식물성단백질을 칼로리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대상㈜은 최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집에서 간편하게 건강식을 챙겨 먹으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였다.

청정원 ‘두부로 만든 콩담백면’은 면을 삶거나 볶을 필요 없이 체에 걸러 물기만 제거한 후 양념장이나 육수를 곁들이면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가 완성된다. 칼로리가 100g 기준 20kcal 수준에 불과해 고단백 저칼로리 식이조절용으로 유용하며, 부드러우면서도 탱글한 식감으로 씹는 즐거움까지 누릴 수 있다.

신제품은 ▲비빔국수 ▲동치미냉국수 ▲콩국수 ▲멸치국수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새콤달콤한 고추장 소스가 일품인 ‘비빔국수’와 시원한 ‘동치미 냉국수’, ‘콩국수’는 입맛을 잃기 쉬운 여름철 별미로 제격이다. ‘멸치국수’는 면을 삶거나 육수를 내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전자레인지에 5분 30초만 조리하면 진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기호에 따라 각 제품에 채소나 겨자소스 등의 부재료를 첨가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대상㈜ 관계자는 “식이조절에 관심이 높은 여름철을 앞두고, 칼로리 부담 없이 건강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두부면 제품을 내놓게 됐다” 며 “단백질 보충은 물론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상㈜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맞아 SPC그룹이 운영하는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과 협업해 콩담백면을 활용한 여름 시즌 신메뉴 ‘슬림 콩담백면 샐러드’를 선보였다. 담백한 콩담백면에 다양한 채소 토핑을 곁들인 이번 신메뉴는 8월 말까지 피그인더가든 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11번가(사장 이상호)가 동대문 패션 B2B 플랫폼 ‘링크샵스’와 함께 패션 카테고리 셀러들을 지원하는 제휴 서비스를 오는 8월 31일까지 제공한다. 양사 간 신규 회원에게 각각 사입 수수료 면제, 판매 수수료 감면 등 판매자 지원 혜택을 준다.

행사 기간 11번가 셀러가 링크샵스 구매회원으로 신규 가입 시 2주 동안 ‘사입 수수료’(3.3%)가 전액 면제된다. 반대로 링크샵스 회원이 11번가 셀러로 가입하면 입점 이후 3개월 간 ‘트렌드패션’ 카테고리 판매 수수료를 절반 이상 저렴한 6%(결제수수료 포함)로 감면해주고 상품 광고 시 활용할 수 있는 10만원 상당의 광고 쿠폰 패키지 등을 혜택으로 지급한다. 

11번가는 동대문 패션 구매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링크샵스와의 협업이 동대문 패션 상품 사입을 기반으로 하는 11번가 트렌드패션 카테고리 내 셀러들의 사업 운영 부담을 덜고, 11번가 신규 입점을 희망하는 중소 패션 셀러들에게도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1번가 이현주 트렌드패션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판매에 고전했던 패션 카테고리 내 셀러들을 위해 마련한 서비스로 링크샵스에서 사입 수수료 없이 상품을 구입하고 11번가를 통해 판매 수수료 혜택을 받고 판매하는 선순환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면서 “판매자와의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11번가는 성장 단계에 있는 중소상공인 셀러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판매 수수료 절감 등 신규 입점 셀러를 위한 혜택은 물론 무료 판매자 교육 지원센터 ‘11번가 셀러존(Seller Zone)’을 통해 ▲창업 ▲마케팅 ▲광고 ▲사입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한편, ‘링크샵스’는 직접 동대문 시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소매업자를 위해 도매업자로부터 상품을 대신 사입 해주는 온라인 구매대행 플랫폼으로, 의류 구매에 필요한 인력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한편 도매업자들에게도 온라인 판로를 열어줘 이용자들의 수요가 높다.

○.. 위메프가 인기 브랜드 신제품을 큐레이션한다.

위메프는 매주 목요일 인기 브랜드 신제품과 SNS 인기 아이템을 소개하는 ‘브랜드 신상 기획전’을 론칭한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신상 기획전’은 인기 브랜드 신제품 출시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접하고, 위메프 특가로 신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행사다. 기획전은 매주 목요일 위메프가 엄선한 1개 브랜드를 공개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번 주에는 아모레퍼시픽 건강한 이너뷰티(Wellness & Inner Beauty Brand) 브랜드인 큐브미의 신제품 ‘슬림큐브 플러스’를 선정했다. 슬림큐브 플러스는 건강한 다이어트 습관을 위한 제품으로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출시와 동시에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행사일인 8일 단 하루 슬림큐브 플러스 28입을 7만200원에 판매한다. 여기에 위메프 단독 혜택으로 2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행사 소식을 SNS에 홍보한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슬림큐브 플러스 4주분도 증정한다.
 
위메프 성은실 브랜드사업팀장은 “매월 다양하게 쏟아지는 신상품을 가장 빠르게 특가로 만나볼 수 있는 행사”라며 “브랜드사는 신상품을 알릴 채널로, 소비자는 신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모레퍼시픽 큐브미팀 이준희 차장은 “이너뷰티 대표 브랜드 큐브미 신제품을 브랜드 신상 기획전에서 단독 할인으로 선보인다”며 "할인 행사와 증정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되는 만큼 많은 소비자가 큐브미 신제품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오리온은 여름 방학과 휴가 시즌을 앞두고 오리온 인기 제품으로 구성한 ‘오리온#놀이간식 캠핑편’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오리온#놀이간식 캠핑편은 아이들이 직접 다양한 맛과 모양의 오리온 과자로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 동봉된 ‘캠핑 MAP’을 따라 ‘숲’, ‘텐트’, ‘기차’, ‘낚시터’ 등을 완성하면 과자로 만든 근사한 캠핑 월드를 연출할 수 있다. ‘초코파이’, ‘초코송이’, ‘미쯔’, ‘더탱글 마이구미’ 등 10종의 과자와 초콜릿 펜, 캠핑 감성의 스티커 등을 담았다. 박스도 미니 캐리어백 형태로 디자인해 휴대성을 높였으며, 여행을 떠나는 느낌도 제공한다. 쿠팡, G마켓, SSG닷컴, 카카오 선물하기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손쉽게 구매 가능하다.

오리온은 편리미엄 트렌드를 반영해 TPO(시간·장소·상황)별 소비자의 간식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온라인 전용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오리온#간식이필요해’ 시리즈는 오리온의 대표 과자들을 ‘모두의 간식’, ‘초코가 필요해’,’입이 심심해’ 등 3가지 콘셉트에 맞춰 선보여, 누적판매 22만 세트를 돌파하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핼러윈데이, 크리스마스, 수능 등 시즌 특성에 맞춰 다양하게 선보인 한정판 제품들도 전량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리온#놀이간식 캠핑편은 휴가지나 캠핑장 등에서 과자로 만들기도 하고 맛있게 먹을 수도 있는 특별한 제품”이라며 “아이들과 함께 ‘과자로 즐기는 캠핑’으로 이번 여름 휴가를 즐겁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가성비 끝판왕 한우가 등장했다.

최근 ‘숙성 한우’, ‘숙성 돼지’를 내세운 가게가 맛집으로 떠오르거나, 가정에서도 따라할 수 있는 ‘워터에이징’, ‘드라이에이징’ 등의 방법이 화제가 되는 등 ‘숙성고기’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롯데마트는 7월 8일부터 14일까지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여주는 부드러운 육질과 풍미의 ‘숙성한우’를 특별한 가격에 판매한다. 

지난 ‘19년부터 롯데마트는 한우 산지 충북 음성과 경기 부천 축산물 공판장에서 직접 경매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얻어 품질 좋은 한우를 저렴한 가격에 공수할 수 있게 됐다.
 
공판장에서 구매한 소고기는 곧바로 도축, 가공 작업을 거치는데 직접 한우를 보고 구매하니 품질 관리가 잘 될 뿐 아니라, 중간 유통 단계를 거치지 않아 가격도 기존 대비 30% 이상 낮출 수 있었다.

가공 후에는 공판장 인근에 위치한 전용 저온 숙성고에 바로 저장시키는 방식으로 이동 시간을 단축하고 콜드체인을 강화해 선도를 높혔다. 0~2도 사이로 온도를 유지시켜 480시간동안 숙성하는 습식 숙성(wet aging) 방식은 육류의 사후 경직을 풀어 고기의 연도를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다. 그래서 소비자들은 부드러운 육질과 식감, 그리고 깊은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과도한 지방 섭취가 부담스럽거나 담백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숙성한우 등심(100g/2등급/냉장)’을 20% 할인된 6560원에 준비했다. 그 외에도 ‘숙성한우 안심, 채끝, 저지방 스테이크’ 등의 품목들을 ‘롯데마트GO(고)’ 앱을 통해 20% 할인 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 윤병수 신선식품 부문장은 “롯데마트가 한우 직접 구매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만든 ‘숙성한우’는 맛과 품질은 유지하면서 가격 부담은 대폭 낮췄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한 품질을 보장하는 상품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 본점 5층이 남성 고객들을 위한 해외 패션 전문관으로 탈바꿈한다. 

롯데백화점 본점은 기존 5층의 절반 정도를 차지했던 면적을 2배 이상 확대해, 본점 5층 전체를 남성 해외 패션 브랜드로 채운다. 7월 8일 14개의 신규 브랜드가 오픈하며, 8월에는 루이비통 멘즈가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최근 나를 위한 소비를 아끼지 않는 20~30대 남성들을 중심으로 남성 해외 패션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남성 고객의 해외 패션 매출은 21년(1~6월) 전년대비 66% 고신장 했다. 특히 소비를 주도하는 2030세대 고객이 급증해, 현재 남성 해외 패션 매출의 절반 가까이(약 44%) 차지하고 있다.  

매장 트렌드도 많이 변화했다. 과거 해외 패션 매장은 대부분 복합 매장으로 남성 상품이 20~30% 수준이었으나, 최근에는 많게는 40% 이상 차지할 정도로 남·여 균등하게 변화하고 있다. 매장도 점차 세분화돼 남성관, 슈즈관 등 별도의 매장을 오픈하고 있는 추세다.

롯데백화점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최근 남성 해외 패션 매장을 강화해왔다. 이번 본점 리뉴얼은 롯데백화점 남성 해외 패션 강화의 집합체로, 신규 브랜드 강화는 물론 면적도 영업면적 기준 기존 2315㎡(약 700평)에서 4960㎡(약 1500평) 규모로 2배 이상 확대했다. 본점의 경우 타 점포에 비해 남성 고객 비중이 높을 뿐만 아니라, 남성 고객들의 구매 상품군 매출 역시 해외 패션이 40% 이상을 차지할 만큼 높아 남성 해외 패션 강화에 더욱 힘썼다.

우선, 신규 브랜드를 대폭 강화했다. 하이엔드 RTW 브랜드 ‘톰포드’, 도메니코 돌체&스테파노 가바나 듀오 디자이너가 1985년 런칭한 ‘돌체앤가바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피엘파올로 피치올리의 ‘발렌티노’ 등 최근 2030남성들이 선호하는 럭셔리 남성 RTW 브랜드를 집중 도입했다.

기존 복합 매장으로 운영하던 브랜드 중 남성 고객의 비중이 높은 브랜드의 멘즈 매장도 새롭게 오픈한다. 이태리 하이엔드 캐시미어 브랜드 ‘로로피아나’, 베트멍 창립자 뎀나 바잘리아의 하이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발렌시아가’, LVMH 그룹의 하이 컨템포러리 브랜드 ‘겐조’ 등이 대표적으로, 기존 복합 매장에서 볼 수 없었던 스페셜 라인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또한, 남성들의 취향을 반영한 시계 테마의 카페도 선보인다. 명품 시계 브랜드인 IWC가 전세계 2호점인 트렌디한 카페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친환경 소재를 인테리어에 적용했으며, IWC의 대표 컬렉션인 ‘빅 파일럿 워치’를 테마로 매장을 구성했다. 10m의 긴 테이블을 전면에 배치하고, 디지털 요소를 접목한 테이블을 활용해 시계를 보여준다. 또한, 성수동 유명 카페인 센터커피와 협업해 시계를 특징으로 한 디저트와 IWC만의 시그니처 커피도 선보일 예정이다.  

본점 5층은 이번 리뉴얼 오픈 이후 하반기 일부 매장 추가 리뉴얼을 통해, 총 30개 이상의 브랜드 라인업을 갖춘 남성 해외 패션 전문관을 완성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안대준 본점장은 “본점은 남성 고객들의 해외 패션 구매 비중이 가장 높은 점포로, 2030 남성 고객들이 좋아하는 해외 패션 브랜드 강화에 중점을 두고 리뉴얼을 진행했다”며, “매장 외에도 휴게 공간, 동선, 라운지형 화장실 등 디테일한 부분에도 남성들의 취향을 반영해, 고객들이 매력적인 공간으로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5월 중순부터 서울 지역 한낮 기온이 30도로 치솟는 등 올해도 어김없는 무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건강 관리 수요가 높아지기 시작하는 초복(7월11일)이 다가왔다.

이에 이마트가 기력 회복을 위한 초복 맞이 보양식 행사를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하고, 행사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는 백숙용 닭, 장어, 전복 등 대표 보양식이 총출동할 예정이며, SSG닷컴 쓱라이브로 즐길 수 있는 라이브방송도 준비했다.

우선 '무항생제 토종닭'과 '무항생제 두마리 영계' 전품목을 행사카드로 결제시 2000원 할인한다.

대표 상품으로, ‘무항생제 두마리 영계(500gX2, 국내산)’를 5980원에, ‘무항생제 토종닭 백숙용(1050g, 국내산)’을 8980원에 판매한다. 토종닭과 영계 모두 항생제 없이 건강하게 키웠으며, 토종닭은 육질이 쫄깃하고 영계는 부드럽고 연한 식감을 가져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삼계탕용 부재료 6종도 최대 16% 할인한 2980~5580원에 준비했으며, '찹쌀(4kg)'은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1000원 할인해 1만4600원에 판매한다.

특히 올해는 맛, 영양, 편의성을 모두 업그레이드한 삼계탕 부재료 신상품 4종을 선보인다. 능이버섯/상황버섯/동충하초/더덕 등의 원물과 티백 형태의 약용작물 5종을 함께 구성한 상품으로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형태다.

대표 수산 보양식 장어와 전복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손질 장어 3~4인분, 소스 2종, 락교, 초생강 등으로 구성한 '온가족 손질 민물/바다장어(700g/박스)'는 각각 1만원 할인해 3만9900/2만9900원에, 데우기만 하면 먹을 수 있는 간편한 키친델리 상품 '두마리 장어구이(팩)'는 3000원 할인한 1만4980원에 판매한다.

'한가득 완도 활전복(중/대/특, 1kg 내외, 국산, 각)'의 경우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만 40% 할인해 2만5800/2만8800/3만1800원에 판매한다.

중 사이즈(18~20미)는 부담 없는 크기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고, 대 사이즈(15~16미)는 버터구이용으로 추천하는 사이즈이며, 특 사이즈(12~13미)는 크기가 큰 만큼 육질이 단단하고 쫄깃한 식감을 가져 국물 요리에 좋다.

아울러 8일 오전11시에는 SSG닷컴 쓱라이브에서 즐길 수 있는 ‘초복 특집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백숙용 닭, 삼계탕 재료, 전복, 씨없는 수박 등 원기회복을 위한 대표 보양식과 후식을 원스톱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브방송에서는 행사 가격에 더해, 3분 이상 방송 시청 시 지급하는 10% 할인쿠폰을 통해 더욱 알뜰한 쇼핑이 가능하다.

한편, 건강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며 보양식 수요는 30도가 넘는 더위가 찾아왔던 지난 5월부터 높아지고 있다. 이마트에 따르면 5~6월 두 달 간 백숙용 닭/오리 매출은 전년 대비 23.1% 증가했으며, 전복과 장어도 동기간 33.9%, 215.1% 신장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세대를 불문하고 커진 만큼 다양한 보양식을 동시에 할인 판매한다”며, “이마트는 시의 적절하고 알찬 행사를 통해 모든 고객이 쉽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