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정관장, 이너뷰티 시장 공략... 화애락 이너제틱 신세품 출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정관장, 이너뷰티 시장 공략... 화애락 이너제틱 신세품 출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6.30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떠오르는 이너뷰티 시장에 KGC인삼공사 정관장이 본격적으로 참여합니다. 정관장은 화애락 신제품 2종을 출시합니다. 

한편, 이마트는  SSG랜더스 창단 100일을 맞아 7월부터 야구와 유통이 결합한 스포츠 마케팅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편의점, 슈퍼마켓, 온라인 몰, 홈쇼핑 사업을 영위하는 통합 GS리테일호가 7월 1일 닻을 올리는 등 오늘(30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정관장 화애락 이너제틱 신제품.[사진=KGC인삼공사]
정관장 화애락 이너제틱 신제품.[사진=KGC인삼공사]

 

○.. 정관장이 ‘화애락 이너제틱 스킨’, ‘화애락 이너제틱 바디’ 신제품 2종을 출시하며 타깃 기능맞춤 이너케어로 이너뷰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

KGC인삼공사는 홍삼의 기능은 물론 피부보습과 체지방감소 등의 건강고민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여성들을 위한 이너뷰티 제품 2종을 출시한다.

‘화애락 이너제틱 스킨’은 정관장 6년근 홍삼과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히알루론산이 주원료다. 히알루론산은 자기 무게의 1000배에 달하는 수분을 저장할 수 있는 천연보습인자로 자외선 케어, 피부보습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어린콜라겐과 엘라스틴, 그리고 비타민C 등도 포함해 촉촉하고 차오르는 광채피부를 선사한다.

‘화애락 이너제틱 바디’는 정관장 6년근 홍삼과 레몬밤추출물혼합분말을 함유해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탄탄한 바디라인을 가꿔줄 수 있다. 특히, 이너제틱 라인업 모두 항산화 과일 5종 블랜딩으로 향긋하고 탱글탱글한 젤리스틱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몸속부터 아름다움을 가꾸는 이너뷰티 시장은 소비자의 건강니즈가 세분화됨에 따라 지속적으로 확장 중이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국내 이너뷰티 시장은 2011년 500억에서 2019년 5000억원 규모로 약 10배 가량 성장했다. 정관장은 화애락 이너제틱 라인업을 강화하여 시장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김형숙 브랜드실장은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챙기려는 뷰티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생기에너지와 이너케어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화애락 이너제틱만의 차별화된 더블이펙트 기능성으로 이너뷰티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애락이너제틱 스킨/바디’는 전국 정관장 매장과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정관장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7월 7일까지 정관장몰 홈페이지에서 신제품 런칭 체험단 모집 이벤트도 진행한다.

○.. 이마트가 SSG랜더스 창단 100일인 7월7일을 앞두고 스포츠 마케팅에 나선다.

이마트는 SSG랜더스 창단 100일을 기념해 ‘홈런데e’를 열고, 오는 1일부터 주요 신선식품과 SSG랜더스 스폰서 브랜드 상품 등을 대폭 할인하며 다양한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1일부터 4일까지 ‘한우 전품목’을 행사카드로 결제할 시 40% 할인한다. 브랜드한우, 냉동한우, 팩스테이크, 2등급 상품은 제외된다.

대표 품목으로, ‘한우 1등급 등심(100g/냉장)’을 카드할인가 6828원에, ‘한우 1등급 국거리/불고기(100g/냉장, 각)’을 카드할인가 3528원에 판매한다.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 간 할인하는 품목으로는 장어, 자두, 참외 등 주요 신선식품도 최대 40%의 할인율로 준비했다.

이와 함께 이마트는 'SSG랜더스 스폰서 위크'를 열고 스폰서 브랜드 상품을 대상으로 풍성한 행사를 준비했다. 해당 브랜드는 도드람한돈, 농심, 오뚜기, 사조, 해태제과, 동서식품, 매일유업 총 7개다.

또한 스폰서 브랜드 상품을 3개 이상 포함해 최종 결제 금액이 5만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SSG랜더스 타포린백'을 선착순 5만개 한정으로 증정한다.

이 밖에도 콜라보 쿨러백, 골프공 특별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이마트에서 10만원 이상 쇼핑할 시 SSG랜더스와 컴투스프로야구2021의 마스코트와 캐릭터가 그려진 콜라보 ‘랜디 쿨러백’을 선착순 10만개 증정한다.

또 1일부터 4일까지 이마트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SSG랜더스 응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스릭슨 SSG랜더스 골프공'을 증정한다.

한편, 이마트는 지난 4월 SSG랜더스 창단을 기념해 4일 간 ‘랜더스데이’를 진행했고, 행사 기간 동안 이마트 방문객수는 전년 동기 대비 19%, 매출은 37% 가량 증가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SSG랜더스 탄생 100일을 기념해 이마트가 알찬 프로모션을 준비했으며, 이번 행사도 ‘랜더스데이’만큼 고객들의 큰 관심이 예상된다”라며, “앞으로도 유통과 야구의 시너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 편의점, 슈퍼마켓, 온라인 몰, 홈쇼핑 사업을 영위하는 통합 GS리테일호가 1일 닻을 올린다.

통합 법인 출범으로 GS리테일은 △1만5000여 오프라인 근거리 소매점 △10여개의 디지털 커머스 △취급액 1위의 TV홈쇼핑 △전국 40만㎡ 규모의 60여 물류 센터망을 보유한 종합 유통 회사로 발돋움했다.

통합 GS리테일의 외형 규모는 연간 매출액 약 10조원으로 국내 주요 상장 유통사 기준 3위권이며, 영업이익은 4000여 억원으로 1위다.(20년 GS리테일과 GS홈쇼핑 실적 합산 기준) 시가총액은 6월 29일 장 마감 기준으로 GS리테일과 GS홈쇼핑 합산 시 약 3.8조원으로 2위 규모다.

GS리테일은 15.5조원 수준의 현재 연간 취급액을 2025년까지 25조원까지 달성한다는 목표로 사업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5년간 디지털 커머스, 인프라 구축, 신사업 등의 영역에 총 1조원의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GS리테일의 차별화 핵심 역량은 1만5000여 소매점 인프라다. GS리테일은 이를 격변하는 유통 환경에서 중요도가 높아지는 퀵커머스 플랫폼과 도심형 마이크로풀필먼트(세분화 된 주문~최종 배송까지의 과정)의 기반이 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또 다른 GS리테일의 강점인 신선, 가공, 조리 식품의 소싱 역량을 다양한 분야의 10여 개 디지털 커머스와 연계해, 취급액 약 4.5조원 수준의 현재 디지털, 방송 커머스를 25년 10.7조원 수준까지 끌어 올린다는 구상을 가지고 있다. 

이를 위해 GS리테일은 7월 1일부터 조직을 기존 플랫폼BU(Business Unit) 중심에서 디지털커머스BU와 홈쇼핑BU 등 크게 3개 사업 영역으로 확장, 재편해 영역 별 경영 전문성을 기하는 한편, 상호 시너지를 연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배달 서비스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의 지분을 인수하고, 우딜 앱(배달 전용 앱)을 론칭하는 등 주요 사업 단위를 오프라인 소매점을 비롯한 주요 사업들과 고객을 연결하는 퀵커머스 플랫폼 구축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GS리테일은 통합 법인 출범을 기념해 GS25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1000원 할인하는 GS25 뮤비페(뮤직비치페스티벌) 지류 쿠폰을 100만장 배포하는 등 전 사업 영역에 걸쳐 ‘함께해서 더 큰 행복’을 주제로 총 1만5000여 상품을 1+1 증정, 할인하는 등의 프로모션을 7월 1일부터 진행한다.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는 “전국 1만5000여 오프라인 플랫폼과 디지털, 홈쇼핑 커머스를 결합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유통사는 GS리테일 밖에 없을 것.”이라며, “회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경계가 허물어지는 유통 시장 환경에 온·오프 커머스 통합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가치 제공을 실현할 것”이라고 했다.

○.. 락앤락(대표 김성훈)이 건강과 환경이 중요해진 트렌드를 반영해, 온라인 셀렉트샵 29cm에서 특별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담아서 뿌듯한 일상’이라는 주제로 내달 11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나만의 건강한 한끼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신제품 ‘DosiLock(도시락)’과 실내 및 야외에서 모두 사용하기 좋은 ‘메트로 투웨이 텀블러’를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을 구성했다. 특히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오버랩(OVER Lab)과 컬래버레이션한 세트 품목을 내세우며, 일상에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도록 했다.

오버랩과 컬래버한 구성은 도시락의 종류에 따라 ‘담아서 뿌듯한 일상 간편 세트’와 ‘담아서 뿌듯한 일상 스타터 세트’, ‘담아서 뿌듯한 일상 프로페셔널 세트’의 세 가지로 나뉜다. 세 가지 모두 메트로 투웨이 텀블러와 DosiLock(도시락) 그리고 패러글라이더를 업사이클링한 가방으로 구성됐으며 쇼케이스 기간 최대 63% 할인된 특별가에 29cm 단독으로 한정 수량 선보인다.

신제품 락앤락 DosiLock(도시락)은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샐러드나 간편식을 즐기기 좋은 ‘밀프렙’과 초보 도시락족에게 최적화된 ‘도시락 스타터팩’, 이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도시락 프로페셔널’로 출시됐다. 밀프렙은 한 번에 간편하게 도시락을 준비할 수 있도록 3일 용량으로 용기를 구성했고, 위로 볼록한 돔 형태에 투명한 캡으로 채소와 과일 등 부피가 큰 음식을 풍성하게 담고 내용물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도시락 스타터팩은 기본적인 도시락으로 530ml와 360ml 용기, 소스통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분리형 나눔 용기, 스테인리스 수저가 담긴 커트러리 용기로 구성됐다. 여닫기 편리한 씰(seal) 타입의 캡에, 고정 밴드가 있어 간편하게 들고 다니기 좋다. 도시락 프로페셔널은 씰 타입뿐 아니라 강력하게 밀폐할 수 있는 트라이탄 캡이 포함돼, 국물 요리도 안심하고 담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세 가지 제품 모두 140도까지 견디는 내열성으로 식기세척기와 전자레인지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은은한 회색 빛깔의 몸체와 상큼한 노란색 뚜껑이 조화를 이루며 세련미를 더한다. 

‘메트로 투웨이 텀블러’는 두 가지 형태의 뚜껑을 적용해 실내와 야외에서 모두 사용하기 좋다. 실내에서는 마시기 편한 일명 ‘드링크 캡’을 이용해 음용량을 조절하며 음료를 마실 수 있고, 외출할 때에는 스트랩이 장착된 ‘투고 캡’을 활용해 완벽 밀폐해서 들고 다닐 수 있다. 에스프레소 머신에 사용할 수 있는 237ml, 휴대성이 좋은 355ml, 카페의 일반적인 그란데 사이즈 음료까지 담을 수 있는 475ml 등 세 가지 용량이며 민트, 핑크, 오프화이트, 그레이, 네이비 등 다섯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담아서 뿌듯한 일상’ 세트에는 355ml 민트 색상이 구성돼 있으며, 각각 단품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 

세트에 포함된 ‘오버랩 가방’은 수명이 다한 패러글라이더 원단을 업사이클링한 제품으로, 가볍고 견고해 도시락 가방으로 사용해도 좋고 일상생활에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가방마다 고유의 색상을 띠고 있어, 한정판으로 나만의 개성도 드러낼 수 있다. 오버랩 업사이클링 가방에는 패러글라이딩 체험 15% 할인 쿠폰도 포함돼 있다.

락앤락 상품전략팀 권필희 팀장은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제로 웨이스트 문화가 확산되며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가 늘고 있다”며 “이번 29cm 쇼케이스에서는 신제품 도시락과 텀블러, 오버랩 가방으로 구성된 특별판 외에도 일상에서 건강과 환경을 쉽게 챙길 수 있는 락앤락의 인기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주방생활가전 브랜드 테팔과 손잡고 7월 11일까지 ‘브랜드위크’를 진행한다. 오늘 주문하면 내일 도착하는 스마일배송 전용 상품을 대거 선보이고, 인기 상품을 최대 25% 할인가에 판매한다.

할인쿠폰은 매일 26장씩 풍성하게 제공한다. 먼저, 스마일배송 전용 ‘15% 할인쿠폰’을 G마켓과 옥션 각 채널 별로 매일 10장씩 제공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만원까지 할인 가능하다. 여기에 테팔 브랜드 전용 ‘10% 중복쿠폰’도 채널 별 매일 3장씩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최대 10만원까지 중복 할인된다. 즉, G마켓과 옥션에서 제공하는 쿠폰의 할인금액만 단순 합산하면 사이트 별 매일 330만원씩의 혜택을 제공하는 셈이다.

주목할 상품은 평일 기준 저녁 8시까지 주문 시 다음날 상품이 배송되는 스마일배송 전용 상품이 있다. 추천 상품으로, 테팔의 대표 믹서기 ‘블렌드포스(BL4258)’을 쿠폰을 활용한 최종혜택가 3만5180원에 선보인다. ‘무선주전자 세이트투터치(KO371)’과 ‘에어포스 라이트 무선청소기(TY6545KL)’도 각각 최대 할인 적용가 3만6680원과 8만9250원에 판매한다. 이 밖에도 헤어드라이기, 커피메이커, 토스터기, 스팀다리미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이 외, 일반배송 추천 상품으로 각종 그릴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신제품 ‘파워그릴포스(CB65E58)’를 비롯해, ‘컴팩트 진공 블렌더 프레시 부스트(BL1811)’, ‘핸드블렌더 인피니포스 프로(HB9438KR)’, 에어프라이어 ‘이지프라이 디럭스(EY401DKR)’ 등 30여 종의 인기제품을 판매한다.

이베이코리아 소형가전팀 원용태 매니저는 “코로나19로 주방 및 생활가전의 수요가 더욱 높아지고 있어 인기 브랜드 테팔과 함께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특히 품목이 다양하고 생활밀착형인 상품군의 성격을 반영해 빠른배송 전용 상품을 선보이고, 할인쿠폰도 다량 제공하는 등 알찬 혜택을 선보인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은 7월 1일부터 31일까지 ‘모바일 썸머텐텐’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모바일 썸머텐텐’은 NS홈쇼핑이 TV와 T-커머스 방송 상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앱에서 10%할인 쿠폰과 10%적립금을 주는 이벤트다. 

10% 할인쿠폰은 이벤트 기간 동안 NS홈쇼핑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사용가능 하고, 최대 2만원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모바일 앱에서 구매 결제 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하기를 누르면 구매 결제 금액의 10%를 최대 2만원까지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적립금은 상품 구매 기간에 따라 1차는 1~15일 주문자를 대상으로 8월 5일 지급되고, 2차는 16~30일 주문자를 대상으로 8월 20일 지급되며, 아이디당 각 차수 별 1회 적립된다. 단, 구매 상품 취소, 반품 시 적립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되며, 적립금은 부여일로부터 30일간 사용 가능하고 보험, 렌탈, 여행, 상조 서비스 등 무형상품에는 사용 불가하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여름휴가 준비가 시작되는 7월을 맞아 쇼핑객을 위해 다양한 상품들을 풍성한 혜택으로 구매하실 수 있도록 ‘모바일 썸머 텐텐’이벤트를 마련했다”며, “NS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이벤트 혜택과 함께 신선한 식품부터 패션뷰티 상품까지 기분 좋은 쇼핑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음료부터 한 끼 식사까지 시니어의 음식 섭취와 소화를 돕는 다양한 케어푸드 제품을 선보인다.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윤희선)의 시니어 전문브랜드 ‘풀스케어’에서 식사케어가 필요한 시니어를 위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신제품은 음료부터 분말식, 영양균형식, 연화반찬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씹고 삼키는 기능과 소화기관이 약해지는 시니어를 위해 부드러운 식감에 영양균형과 맛까지 고루 고려해 먹는 즐거움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뒀다.

소비자 접근성을 높여 케어푸드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가정용 소용량 제품으로 기획했고, 온라인몰을 중심으로 판매해 언제 어디서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풀무원샵에서는 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입 마를 땐 촉촉한’은 식전 한 포 섭취로 간편하게 입마름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짜먹는 형태의 음료다. 유자농축과즙, 맹문동등허브농축액과 감초추출물 등 한방 원료를 활용해 맛을 냈다. 미각 중 가장 오래 남는 신맛으로 설계해 섭취 후 침이 입안에 오랫동안 남으며 식사 본연의 맛을 저해하지 않는다. 1포 당 10g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짜 먹을 수 있고 21개입 지함 포장되어 하루 세 끼 식사 전 먹으면 일주일간 섭취할 수 있다.

‘분말식 스무스 한끼밀(40g)’은 식사가 어려운 분들도 삼킴 걱정 없이 편리하게 물에 타서 죽이나 수프처럼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고단백, 고식이섬유, 저당 설계로 건강함을 높였고 분말 40g에 따뜻한 물 120g을 부어 섞어 먹으면 돼 섭취 간편성을 보장한다. 야채, 팥, 단호박 3가지 맛을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즐길 수 있고, 건강 상태에 따라 물의 양을 추가하여 점도를 조절하면 된다.

‘스무스 한끼밀(160g)’은 씹고 삼키는 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목 넘김이 편안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죽처럼 부드럽게 만든 한 끼 영양균형식이다. 닭고기브로콜리, 대구두부, 쇠고기야채, 전복미역 4종으로 출시됐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골고루 균형 있게 구성하고 저포화지방, 저트랜스지방, 저콜레스테롤로 설계했다. 이 외에 식이섬유, 비타민D, 칼슘, 나이아신 등을 함유해 한 끼 식사로도 비타민, 무기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조리 방법도 간단하다. 냉동 그대로의 제품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약 4분 조리하면 따뜻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연화반찬 3종 고등어김치찜(200g), 갈치무조림(200g), 돼지갈비찜(300g)은 시니어가 선호하는 메뉴를 밥 한 공기에 반찬 하나로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3종 모두 생선의 뼈와 고기의 근육을 부드럽게 만들어 씹기 편하다.

고온·고압의 설비인 ‘포화증기조리기’를 사용해 재료 고유의 형태는 유지하면서 씹기 편하게 만들었다. 생선은 가시와 뼈를 발라낼 필요 없이 통째로 섭취할 수 있고, 고기는 뼈에서 살이 쏙쏙 빠지는 부드러운 질감을 자랑한다. 조리 시간이 길어 집에서는 준비하기 어려웠던 메뉴를 전자레인지에 약 3분 정도 조리하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풀무원푸드머스 H&C 사업부 김두리 PM(Product Manager)은 “’풀스케어’는 씹고 삼키는 기능과 소화기관이 약해지는 시니어 분들뿐만 아니라 식사케어가 필요하신 모든 분들에게 맛과 영양 균형이 갖춰진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먹는 즐거움’을 찾아드리고 궁극적으로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연화식(씹고 삼키기 편한 음식)뿐만 아니라 그동안 실버푸드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형태의 카테고리로 제품군을 확장하여 부드러움과 영양균형, 식사 편의를 제공하는 상품을 다양하게 출시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푸드머스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해 2015년 국내 최초로 시니어 전문브랜드 ‘풀스케어’를 론칭하고 고령친화식품과 시니어 맞춤 제품들을 선보여왔다. ‘풀스케어’는 시니어의 저작기능과 식이요법 등을 고려한 연화식을 비롯하여 영양개선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개발하며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 위메프는 7월 1~3일 3일간 ‘위메프데이’를 열고 여름 시즌 상품을 초특가에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행사 기간 매일 하루 6번(0시, 7시, 10시, 13시, 16시, 19시) ‘타임딜’을 진행한다. 시간대별 3개씩 3일간 총 54개 특가 상품을 큐레이션한다. 

본격 시작되는 여름 준비를 위한 생활·리빙 용품 △VACH 모기장 싱글(본품+보관가방+썸머패치) △LG생활건강 에프킬라 야외용 모기기피제 보태니컬 미스트 △에스깔리에 시어서커 침대패드 등을 선보인다.

여성·남성·유아동 여름 의류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행텐&뱅뱅 캐주얼 여름 인기의류 △메리바움 반팔티1+1/원피스/린넨바지 외 △엑셀런트 남성 펀칭 메쉬 반팔티 △해피프린스 아기 쿨링 레깅스 등을 판매한다. 

이밖에 △세타필 카카오프렌즈 어피치 세트(로션+손거울+파우치+수딩젤 등) △다이치 원픽스 360카시트+썬바이저+키재기패드 △롤링컴포트 RC3 메모리폼 매트리스 SS 등 생활 인기 상품도 특가로 오픈한다. 

‘브랜드관’에는 올해 위메프데이 중 역대 최다 규모인 16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미샤,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한샘, 유한킴벌리, 매일유업 등 위메프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인기 상품을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7월 위메프데이 타임딜·브랜드관 등을 통해 여름 시즌 필수 상품들을 특가 큐레이션한다“며 “특히 VIP클럽 회원들을 위한 깜짝 장바구니 쿠폰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는 신제품 ‘생과일 수박주스’가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 10만 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면서 여름 대표 과일 수박을 활용한 신제품 ‘생과일 수박주스’는 지난 주 출시 후 단기간에 10만 잔을 돌파하면서 단숨에 매출 순위 상위권에 자리매김했다.

이디야커피가 올해 여름을 맞아 출시한 ‘생과일 수박주스’는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생과일 음료다. 얼리지 않은 생수박을 갈아 넣어 시원한 제철 수박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갈증해소에 효과적이다. 

‘생과일 수박주스’는 당도 11브릭스(brix) 이상의 국내산 고당도 수박만을 엄선해 시원한 얼음과 함께 듬뿍 갈아 넣어 수박 본연의 깊고 진한 달콤함과 특유의 청량감이 특징이다. 여름과 어울리는 빨간빛의 비주얼에, 더운 날씨에도 오래도록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대용량으로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오는 8월 15일까지 시즌 한정으로만 만나볼 수 있는 점도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자극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생과일 수박주스’는 시즌 한정 음료인 만큼 많은 고객분들이 즐기고 건강한 여름 나기를 바란다”며 “이디야커피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트렌드를 리딩해 고객이 만족하는 다양한 시즌 음료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동원산업(대표 이명우)이 해양 생태계 보전과 깨끗한 지역 사회 환경을 위한 ESG 경영의 일환으로 ‘국제 해안 클린업 데이(International Coastal Clean-up Day)’행사를 이달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국제 해안 클린업 데이’ 행사는 지난해 10월 ‘SeaBOS(Seafood Business for Ocean Stewardship)’ 회원사들이 합의한 해양 플라스틱 감축 과제 달성을 달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SeaBOS’는 글로벌 수산 기업들이 함께 지속가능한 수산업에 대해 논의하는 회의체로 동원산업은 유일한 한국 기업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SeaBOS’ 회원사들은 합의에 따라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감축을 위해 정기적으로 클린업데이 행사를 수행하고 발표회에서 결과를 공유하기로 했다. 회원사들이 수거한 해양 플라스틱의 종류와 수거량은 ‘SeaBOS’ 공용 앱에 실시간으로 등록돼 데이터로 관리되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우수 활동 회원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동원산업의 ‘국제 해안 클린업 데이’ 행사는 이달 14일과 29일 이틀에 걸쳐 진행됐다. 14일에는 동원산업 부산지사 임직원들이 감천항, 송도해수욕장, 암남공원 등 부산 해안 지역 3곳에서 4인 1조가 되어 해안가에 밀려온 각종 해양 플라스틱 폐기물과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다. 특히 송도해수욕장에서는 해양직원들이 직접 스쿠버 장비를 착용하고 인근 바닷속에 가라앉은 쓰레기들까지 건져 올리는 등 해양 환경 개선에 적극적으로 임했다. 

지역 사회를 위한 사업장 인근 환경 개선 작업도 함께 진행했다. 29일에는 동원산업 본사 임직원들이 서울 양재천 일대에서 쓰레기 수거 작업을 했다. 양재천은 동원그룹 본사 바로 앞에 위치한 생태하천으로, 동원그룹 임직원들은 물론 지역 주민들이 휴식처로 애용하고 있다. 동원산업은 양재천 둔치에 꽃모종 심기, 반포천 수질 개선을 작업 1)EM(유용미생물) 흙공 던지기 등 정기적으로 다양한 환경 개선 작업을 진행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를 진행해 왔다.
 
이 밖에도 전국 각지의 물류센터 등 지방사업장에서도 사업장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미국스타키스트를 비롯해 세네갈 SCASA, CAPSEN 등 동원산업의 해외 계열사들도 올 하반기 클린업데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는 해양 생태계를 파괴할 뿐 아니라 먹이사슬을 거쳐 인간에게도 피해를 주기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경각심이 고조되고 있다. 한국해양수산개발원에 따르면 전 세계 해양생태계에는 무려 5조개 이상의 플라스틱이 부유하고 있다. 이에 해양수산부는 올해 초 국내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발생량을 2030년까지 50% 저감하고 2050년에는 제로화한다는 방침을 밝히기도 했다. 

앞서 동원산업은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감축을 위해 지난해 '플라스틱 저감화 3개년 계획'을 발표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수산 기업으로는 이례적으로 ‘총괄 플라스틱 책임자(TPO·Total Plastic officer)’라는 직책을 신설해 전사적으로 플라스틱 절감 운동을 펼치고 있다. 동원산업은 조업에 사용하는 집어장치(FAD)를 기존 플라스틱 소재에서 생분해가 가능한 나무와 천연섬유 소재의 바이오 집어장치로 변경하고, 수산물 보랭재인 아이스팩도 100% 물과 생분해성 소재를 사용한 친환경 아이스팩으로 전량 교체해 사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선단의 폐어망에서 발생하는 플라스틱 폐기물을 활용해 자동차 부품으로 만드는 방안을 검토하는 등 플라스틱 감축은 물론 다양한 플라스틱 재활용 방안도 추진하고 있다.

동원산업은 SeaBOS 활동 외에도 지속 가능 수산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 기구인 해양관리협의회(MSC : Marine Stewardship Council)로부터 지속 가능한 어업 인증을 받는 등 국내 최대 수산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수산업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바다를 무대로 하는 글로벌 수산기업으로서 해양 환경 개선은 당사가 마땅히 실행해야 할 ESG 경영 의무 사항”이라며 “해양 생태계 보전과 깨끗한 지역 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환경정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는 임직원 2500명이 전국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핸즈온(Hands-On)’ 봉사활동을 최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두손에 정성을 담는다’는 의미의 ‘핸즈온’ 봉사활동은 봉사자가 기부물품을 직접 만들어 전달하는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코로나19 등으로 기업들의 자원봉사가 위축되는 상황에서 CJ는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는 '핸즈온' 봉사활동을 매년 확대하고 있다.

CJ 임직원들은 ‘DIY(Do It Yourself, 직접 만드는 제품)키트’를 활용해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 벽보 900개 ▲입양 대기 아동을 위한 손수건과 턱받이 세트 700개 ▲이른둥이(미숙아) 아동을 위한 목 베개와 턱받이 세트 700개 ▲공부방 아동들을 위한 업사이클링 에코백 200개 등 총 2500개의 생활용품을 제작했다.

생활용품들은 다음달 초 전국 공부방과 미혼모자시설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봉사활동에 사용된 키트는 다양한 사회복지단체를 통해 구매했으며, 수익금은 소외 계층의 생활비와 의료비 등 지원금으로 지원됐다.

이번 봉사활동은 참가자 규모가 지난해보다 500명 늘었음에도 불구하고, 사내 공지 1시간여 만에 신청이 마감되는 등 임직원들로부터 많은 성원을 받았다.

CJ 사회공헌추진단 정미영 국장은 “팬데믹으로 인해 집합적인 봉사활동은 제한이 많아 각 개인이 실행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늘 고민하고 있다”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더불어 사는 사회' 구현에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 남양유업에서 홈트족을 위한 식물성 고단백질 두유 제품 ‘맛있는 두유GT 하이프로틴’을 새롭게 출시했다.

‘맛있는 두유GT 하이프로틴’은 △식물성 고단백질 제품으로 한 팩 기준 단백질 1일 권장량의 약 19%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하루 권장량 6%의 식이섬유(1.5g)와 비타민D(3ug)를 함유하였으며, △설탕 무첨가와 1팩에 85칼로리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이외에도 무첨가 두유액으로 건강까지 생각한 ‘맛있는 두유GT 하이프로틴’ 제품은, 남양유업만의 GT공법을 통해 첫 맛부터 끝 맛까지 깔끔하게 살린 두유 제품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새롭게 출시한 ‘맛있는 두유GT 하이프로틴’은 운동 전후 단백질 보충이 필요한 홈트족을 위해 출시한 제품으로, 바쁜 일상 속 식사 대용은 물론 간식으로도 유용한 제품”이라며, “앞으로 좋은 제품을 많이 출시해 고객들의 건강과 즐거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삼양식품은 신제품 ‘짜장이라구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짜장이라구요는 야채, 고기 등을 오랜 시간 끓여 만드는 유럽 요리인 ‘라구(Ragù)’를 모티브로 한 제품이다. 진한 짜장에 담백한 채소의 맛이 스며들어 있어 질리지 않는 부드러운 짜장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이중복합면을 사용해 면을 차별화했다. 면 성형과정에서 서로 다른 굵기의 면을 동시에 뽑아 교차시키는 삼양식품만의 수타식 제면 공법을 적용해 만든 이중복합면은 두꺼운 면과 얇은 면이 섞여 있어 수타면 특유의 균일하지 않은 면발을 연상시키며, 쫄깃한 식감을 선사한다.

짜장이라구요의 소비자 가격은 1300원이며 전국 유통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삼양식품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꾸준히 확대되고 있는 국내 짜장라면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실제 국내 짜장라면시장 규모는 2018년 2000억원에서 2020년 3000억원으로 빠르게 성장 중이다. 삼양식품은 장수제품인 짜짜로니 중심의 기존 짜장라면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해 내수 매출과 점유율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짜장이라구요는 수타식 제면 공법과 라구 스타일로 이색적인 매력을 더한 짜장라면”이라며 “짜장이라구요, 짜짜로니를 앞세워 국내 짜장라면 시장에서 고객층을 확대해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가 이슬같이 깨끗한 제주 바다 가꾸기를 올해도 이어간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바다가꾸기’ 캠페인 활동의 일환으로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면에 위치한 반려해변 표선해수욕장의 정화활동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20년 9월, 해양수산부, 제주특별자치도, 해양환경공단이 시행하는 연안관리 정화사업 ‘바다가꾸기’ 캠페인에 동참, 가장 먼저 표선해수욕장을 반려해변으로 맡아 깨끗한 바다 만들기 활동을 시작했다. 제주도 내 차량 랩핑 홍보, 관광객 대상 ‘제주 서약 캠페인’ 등을 진행하며 해변 정화에 대한 관광객들의 인식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을 줬다. 반려해변이란, 개인 • 기업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특정 해변을 가꾸고 돌보는 캠페인이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반려해변 정화를 위해 ▲참이슬 보조라벨 활용 홍보 ▲해변 정화활동 ▲두꺼비 타포린 백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6월부터 제주도 내 참이슬 보조라벨에 ‘우리 함께 지켜요 반려해변’, ‘아름다운, 표선해변!’ 문구를 넣어 많은 사람들이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게 홍보 중이다. 또, 임직원 및 가족을 비롯해 대학생 서포터즈들이 분기마다 해변 정화 활동에 참여하고, 7월부터 표선해변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쓰레기 줍기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캠페인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반려해변 사업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해양 쓰레기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하이트진로는 앞으로도 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다양한 환경 활동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한국맥도날드가 지난해 고객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으며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슈니언 버거’를 다음 달 1일(내일) 재출시하고 맥런치 라인업에 포함한다고 밝혔다.

맥도날드 ‘슈니언 버거’는 통통한 새우 속살이 살아 있는 고소한 통새우 패티에 특유의 달달함이 특징적인 바삭한 후라이드 어니언이 푸짐하게 더해져 입안 가득 바삭함과 풍부한 맛을 선사하는 버거다. 여기에 매콤 달콤한 스파이시 어니언 소스까지 더해져 환상적인 맛의 조합을 자랑한다. 특히 새우 통살의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식감과 후라이드 어니언 특유의 바삭함, 양상추의 아삭함까지 더해지며 입안 가득 씹는 재미를 선사하는 새우 버거다. 슈니언 버거는 지난해 출시 당시 고객들에게 “내 인생 새우 버거를 만났다”, “통새우가 살아 있는 패티와 양파의 조합이 완전 취향 저격” 등의 열렬한 반응을 얻으며 품절 대란을 일으킬 정도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슈니언 버거는 고객들의 새우 버거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출시된 제품으로, 특히 올해는 판매 기간 동안 맥도날드의 점심 할인 플랫폼 ‘맥런치’ 라인업에 포함돼 가성비 있는 선택지로 새우 버거 팬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풍부한 맛과 씹는 재미가 매력인 슈니언 버거와 함께 올여름 맛있는 즐거움을 느껴 보시길 바란다”며, “돌아온 슈니언 버거에 이어 오는 15일에는 새로운 어니언 버거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맥도날드 ‘슈니언 버거’는 7월 1일부터 8월 4일까지 전국 맥도날드 매장 및 드라이브 스루 등을 통해 한정 판매된다. 가격은 단품 4900원, 세트 6300원이며, 매장에서 주문 가능한 맥런치 가격은 슈니언 버거 세트 기준 5500원이다.

○.. 롯데중앙연구소(소장 이경훤)는 지난 29일, 연세의료원(원장 윤동섭) 산학협력단과 장 운동에 도움을 주는 건강 기능성 껌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를 위하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롯데중앙연구소와 연세의료원은 장 운동에 도움이 되는 건강 기능성 껌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를 진행할 계획으로 롯데중앙연구소에서는 장 건강 맞춤형 소재 및 껌 제형 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며, 연세의료원에서는 관련 소재의 최적화 및 임상을 통한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껌을 개발할 계획이다.

금번 협약식에 참여한 롯데중앙연구소 이경훤 소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그동안 그린바이오(식품, 종자 등 농생명 소재)에 집중했던 연구소가 레드바이오(의약품 등 보건의료)로의 연구개발 분야를 확장할 예정이며, 이에 필요한 연구소의 인프라와 역량을 최대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세의료원과의 긴밀한 업무 협력을 통하여 지속적인 공동 연구로 식품 뿐만 아니라, 국민의 건강에도 이바지하는 연구소 본연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롯데중앙연구소는 껌 저작의 다양한 효능을 임직원에게 알리고자 껌을 씹으며 회의하는 문화 조성, 출퇴근 시 껌 씹기 등 다양한 저작 관련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롯데골프단, 롯데자이언트 선수들에게 맞춤형 껌을 제공하고 있다. 
 

○..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왕뚜껑 모자 고객’에게 영감을 받은 ‘왕뚜껑 모자’를 선보인다. 모자 굿즈는 2017년 HAT’S ON 협업 이후 두 번째다. 소비의 주축으로 떠오르는 MZ세대의 시선을 끌기위해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준비하고 색다른 재미를 전달한다.

팔도는 의류브랜드 미스터스트릿, 숲몰(SOUP MALL)과 손잡고 볼캡 2종을 준비했다. 

해당 굿즈 제작은 한 장의 사진에서 착안했다. 지난해 흰 모자를 쓴 여성이 왕뚜껑을 먹다 챙 끝부분에 국물이 닿아 모자가 물들어 버린 모습이 화제가 되었다. 대중에게 ‘왕뚜껑녀’로 불린 당사자를 찾기 위해 팔도는 SNS이벤트를 진행했고, 직접 본인을 인증한 주인공을 만나 제품과 함께 앞서 선보인 왕뚜껑 모자를 선물했다.

새로운 왕뚜껑 모자는 모자 앞 챙에 라면 국물을 연상케하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미스터스트릿과 숲몰은 국물이 스며드는 모습을 각자의 방식으로 해석해 재치 있게 표현했다. 2종 모두 왕뚜껑을 상징하는 왕관모양 로고를 볼캡 중앙에 수놓아 포인트를 줬다.

해당 굿즈는 각 의류브랜드별 공식 온라인 몰에서 구매가능하다. 모자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왕뚜껑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6월 30일부터 한정수량으로 판매 한다.

팔도 왕뚜껑은 1990년 출시된 용기면으로 국내 최초 대접 모양 뚜껑을 사용해 주목을 받았다. 뚜껑에 라면을 덜어 먹을 수 있어 뜨거운 면을 식히거나 다양한 반찬을 놓고 함께 먹기 편리하다. 30년간 누적 20억 개 판매된 국민 용기면이다.

김명완 팔도 브랜드매니저는 “지난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된 ‘왕뚜껑녀’ 스토리가 재미있어 이번 굿즈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마케팅활동으로 고객과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이벤트는 기업마케팅의 일환으로 '카페24 프로모션 브릿지 서비스'를 활용하여 팔도와 미스터스트릿, 숲몰이 공동으로 진행한다. 해당 서비스는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쇼핑몰과 기업 간 이벤트·프로모션 협업을 편리하게 연결해준다.

○..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9일 ‘한국산업단지공단’, ‘켑코(한전)에너지솔루션’ 및 ‘스마트에너지플랫폼협동조합’과 손잡고 롯데 시그니엘 서울에서 ‘RE100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롯데칠성음료의 음료 및 주류 생산공장, 지점, 물류센터에 재생에너지 도입 확대와 함께 향후 ‘RE100 (Renewable Energy 100, 사용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사용하는 자발적 캠페인)’추진을 목표로 진행됐으며, 공공기관 및 에너지 전문기관과 협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과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상생 활동으로 의미를 더했다.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롯데칠성음료는 태양광 등 친환경 재생에너지로 음료 및 주류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될 전망”이라며, “ESG 경영을 추진하고 중장기적으로 재생에너지 도입 확대, 친환경 제품 개발 등을 통해 탄소배출을 감소시킴으로써 탄소중립에 기여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기후변화 위기 대응을 위해 탄소 배출 감축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생산공장의 모터 전력부하 효율 향상, 폐열 시스템 개선, ESCO(Energy Service Company) 사업을 활용한 고효율 설비 도입 추진 등 에너지효율화와 함께 친환경 재생에너지 도입 확대를 통한 RE100에 대해 중장기 실행 전략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각 분야의 에너지 전문가와 협업해 생산공장의 에너지 효율성과 자립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롯데칠성음료는 환경에 우선 가치를 두고 ESG 경영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이 콘텐츠 플랫폼인 ‘뉴스스퀘어’를 통해 대내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나섰다.

아모레퍼시픽 뉴스스퀘어는 2013년 사내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만든 임직원 전용 플랫폼이다. 올해부터는 사내에 공유하는 소식뿐만 아니라 아모레퍼시픽의 ESG 경영, 임직원 칼럼 및 참여 영상, 보도자료 등을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새롭게 문을 열었다.

About Amorepacific 메뉴는 아모레퍼시픽과 관련된 이야기들을 읽기 쉽게 풀어낸 AP Story와 지속가능경영 및 CSR 주제의 카드뉴스를 볼 수 있는 A MORE Beautiful World로 구성했다.

Trend Insight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의 연구원과 메이크업 아티스트, 지속가능경영 및 CSR 담당자 등 사내 전문가들의 칼럼을 통해 뷰티 산업 및 지속가능경영 등의 트렌드를 짚어볼 수 있다. 

Beauty Creators에서는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영상과 인터뷰 등을 통해 이 시대를 살아가는 직장인들과의 공감을 이끌고, 좀 더 솔직하고 재미있는 아모레퍼시픽의 이야기를 전한다. 

Press Center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보도자료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이해관계자들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아모레퍼시픽 뉴스스퀘어는 PC와 모바일 모두 이용이 가능하며, 뉴스스퀘어 외에도 아모레퍼시픽 기업 SNS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유튜브 등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소식을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다.

○..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에서 7월 1일부터 캠핑의자를 증정하는 여름 e-Stamp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한달간 전국 폴 바셋 매장에서 진행되는 여름 e-Stamp 이벤트는 미션 메뉴 3개를 포함해 제조음료 12잔을 구매한 고객에게 캠핑의자 1종을 증정한다. 미션 메뉴는 이번 여름에 출시된 컵빙수 3종(오리지널 컵빙수, 커피 컵빙수, 말차 컵빙수)과 펌킨식혜, 블루베리 식혜, 스윗 밀크티까지 총 6종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 증정하는 캠핑의자는 이동과 보관이 편리한 컴팩트한 사이즈로 의자 하단에 쿨러백이 달려있는 것이 특징이다. 쿨러백에는 음료나 간식 등을 시원하게 보관할 수 있어 여름철 나들이나 캠핑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캠핑의자는 하늘색과 핑크색 2종이다. 

폴 바셋 관계자는 "폴 바셋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스탬프 이벤트인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해 신메뉴도 즐기시고 캠핑의자도 받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캠핑의자는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증정되며 매장별 캠핑의자 보유수량은 폴 바셋 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캠핑의자 조기 소진 시에는 무료 음료 쿠폰 2장으로 대체 증정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폴 바셋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가 본격적인 더위를 앞두고 프리미엄 굿즈와 안마의자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하는 '소 굿, 소 쿨(SO GOOD, SO COOL)' 여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프로모션에서 자체 제작한 다양한 프리미엄 굿즈(소 굿)와 더운 여름에도 시원하게 마사지를 받을 수 있도록 냉풍시스템을 탑재한 안마의자로 업그레이드(소 쿨) 해주는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바디프랜드 베스트셀러 '파라오Ⅱ', ‘팬텀Ⅱ’ 안마의자 모델을 구매, 렌탈하는 고객에게는 '파라오Ⅱ COOL', '팬텀Ⅱ COOL'로 최대 118만원 상당의 무상 업그레이드 혜택이 주어진다. 즉, 상위 모델인 쿨 시리즈 안마의자를 최대 118만원 할인된 일반 모델 가격으로 구입 가능한 것. 

바디프랜드 쿨 시리즈 모델에는 세계 최초로 냉온풍 시스템이 적용, 안마의자 등과 허리, 옆구리, 엉덩이 부분 시트 표면의 구멍에서 시원한 바람이 나와 더운 여름에도 쾌적하게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바디프랜드가 제작한 프리미엄 건강 굿즈도 증정한다. 구매 모델에 따라 안마의자 사용 시 최상의 마사지감을 선사하는 ‘마사지웨어’, 체성분계 분석 스마트 체중계 ‘바디스케일’, 고급 원단으로 제작된 벨트, 넥타이 등이 포함된 ‘바디프랜드 VIP 기프트 세트’ 등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소 굿, 소 쿨’ 안마의자 프로모션은 중소기업벤처부가 주최하는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과 연계하여 내달 21일까지 진행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지난 설 진행했던 ‘소 굿, 소 핫’ 프로모션의 고객 반응이 상당히 좋아 다시 한번 안마의자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하기로 결정했다”며, “고객들의 건강을 위해 여느 때보다 쿨한 혜택을 마련했으니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로 무더운 여름 건강하게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7월 한 달간 엄마와 아이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맘편한 하이드림(Hi, Dream!)’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엄마와 자녀가 서로의 꿈을 응원하는 사연을 받아, 선정된 가정에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는 가전을 지원한다. 올 7월 한 달간 롯데 CSV 홈페이지 ‘참여하기’ 코너에서 지원할 수 있다. 8월 중 3개 가정을 선정할 예정이다. 가정당 최대 400만원 상당 가전을 지원할 예정이며, 지원금은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마련했다. 

‘맘편한 하이드림(Hi, Dream!)’ 프로젝트는 2018년부터 롯데하이마트가 꾸준히 진행해온 릴레이 사회공헌활동이다. 

‘맘편한 하이드림(Hi, Dream!)’은 ‘엄마의 마음이 편한 세상을 만들자’는 롯데그룹의 사회공헌 브랜드 ‘맘편한’과 ‘엄마와 아이의 꿈을 응원한다’는 뜻을 담은 롯데하이마트의 사회공헌브랜드 ‘하이드림(Hi, Dream!)’을 조합해 만들었다. 현재까지 42개 가정에1억원 상당 가전제품을 지원했으며, 2021년 예정된 6번의 프로젝트 중 현재 4회차를 맞이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3년간 앱 개발자를 꿈꾸는 아이가 코딩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컴퓨터를 지원하고, 엄마가 요리사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냉장고를 선물하는 등 나눔 활동을 이어왔다.

롯데하이마트 이찬일 마케팅부문장은 “엄마와 아이가 꿈을 실현하는데 도움을 주는 든든한 후원자가 되고 싶다는 마음으로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올 4월에는 롯데하이마트 임직원이 ‘실로암 시각 장애인 복지관’과 함께 시각장애인을 위해 145권의 일반 도서를 전자 도서로 제작해 시각 장애인 전용 도서관에 기증했다. 또 6월에는 여름철 무더위를 대비해 전국 15개 농어촌 지역 독거 노인 200가구에 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선풍기 200대와 위생키트 200세트를 제공했다.

 

○..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액티비티 입장권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액티비티 공동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첫 번째 행사로 여름 액티비티 상품을 대표하는 ‘오션월드’ 입장권을 마련했다. 다른 플랫폼에서는 구할 수 없는 여기어때 단독 판매 상품이다.

오션월드 공동구매 기간은 이달 30일부터 내달 4일까지다. 실속 있는 ‘After 13(오후권)’부터 종일권, 그리고 커플 또는 가족단위 이용객을 위한 패키지까지 다양하게 마련했다. 여기에 3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오후권은 정상가 5만5000원에서 최대 73%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단, 오후권은 다음 달 17일부터 8월 16일까지 이어지는 골드 시즌에는 사용이 제한된다. 종일권은 대인 57%, 소인 54%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골드 시즌에는 추가로 현장에서 5000원 결제 후 이용 가능하다.

초등학생 미만의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이용객에겐 '커플 패키지'가 유용하다.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커플 패키지는 대인 2인 입장권이 기본이지만, 가족 단위는 소인 2명 입장권과 구명조끼 2개를 무료로 함께 제공한다. 해당 상품은 골드 시즌과 무관하게 추가 비용 없이 이용 가능하다.

공동구매 프로모션 상품은 구매 후 익일부터 사용 가능하며, 유효기간은 8월 31일까지다. 여름 성수기 기간 동안 요일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오션월드는 여름 액티비티를 대표하는 곳으로 많은 이용객들이 공동구매 프로모션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길 바란다”며 “이번 오션월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여름 액티비티 입장권을 저렴하게 제공하고, 이와 함께 숙박 공동구매도 연계하여 여름 액티비티 활성화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의 위생가전 라인업을 확대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4월, 다양한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제품 개발 및 출시를 위해 ‘하이메이드’를 4가지 하위 브랜드로 세분화해 새롭게 선보였다. 제품 기본 성능에 충실한 가성비 라인 ‘하이메이드 베이직(BASIC)’, 차별화된 디자인을 갖춘 ‘하이메이드 디자인(DESIGN)’, 다양한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하이메이드 아이디어(IDEA)’, 다양한 테마로 연관상품을 한데 묶어 선보이는 ‘하이메이드 시리즈(SERIES)’로 새롭게 론칭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7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초음파 세척기’와 ‘냉온정수기’를 출시한다. 최근 위생에 관심이 높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이다. 6월에는 하이메이드 ‘터치식 비데’를 출시하기도 했다. 

‘하이메이드 아이디어’ 라인 신제품인 ‘초음파 세척기’는 고객 건강을 고려한 친환경 제품이다. 9리터대 용량이며, 터치식 패널을 통해 제품을 작동할 수 있다. 소형 식기류, 과일, 식자재 등을 세제 없이 초음파로 살균 세척해준다. 24만9000원에 출시할 예정이다. 

하이메이드 ‘냉온정수기’는 직수형 정수기다. 주방가전 전문 제조업체 쿠쿠전자와 함께 개발했다. 나노 포지티브 필터를 활용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는 6월 14일, ‘하이메이드 베이직’ 라인 ‘터치식 비데’를 출시했다. 자가설치가 가능한 비데로 비슷한 사양의 제품보다 저렴한 가성비 모델이다. 가볍게 리모컨을 터치해 제품을 조작할 수 있다. 9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이성재 PB개발팀장은 “롯데하이마트는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다양한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PB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7월에 출시 예정인 초음파 세척기와 정수기는 최근 위생과 청결과 건강에 관심이 높은 고객에게 적합한 가성비 상품”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물류센터 화재가 발생했던 덕평1리 주민들에게 건강검진 서비스 및 전문 의료진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쿠팡은 아주대학교의료원 건강증진센터와 협력해 7월 2~3일과 5일 사흘에 걸쳐 덕평1리 주민들을 대상으로 출장건강검진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민들은 편한 날짜를 선택해 아침 8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덕평1리 다목적회관에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쿠팡의 출장건강검진 서비스를 통해 주민들은 화재로 인한 건강상의 영향뿐만 아니라 자신의 전반적 건강상태를 알 수 있다. 검진 결과에 대해서는 전문 의료진으로부터 개별 건강상담을 받게 된다.  

쿠팡 관계자는 “덕평 주민들께서 하루 빨리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주민들께 전문 의료진의 출장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건강검진을 받고자 하는 덕평1리 주민은 7월 2일과 3일, 5일 중 원하는 날짜에 덕평1리 다목적회관을 방문해 검진을 진행하면 된다. 검진 결과는 우편으로 먼저 개별 발송 예정이며, 7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의료진의 대면 상담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다.  

○.. 위메프가 한 달간 이용자가 많이 검색한 키워드를 선정, 연관 상품을 큐레이션한 기획전을 선보인다.

위메프는 ‘이달의 쇼핑 핫 키워드’ 기획전을 열고, 최신 인기 급상승 상품과 SNS 이슈 상품을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행사는 오늘(30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 데이터를 분석해 최신 온라인 트렌드 상품을 큐레이션하고, 이용자가 한자리에서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다. 이번 달은 △모기 퇴치 △다이어트 식단 △냉방 용품 △장마 대비 등이 인기 검색어로 선정됐다. 최근 SNS와 예능 프로그램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민트 초코, 혼술 관련 아이템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UV LED 램프형 모기퇴치기 6900원 △모던구루 수재 그래놀라 3종 set 2만8500원 △LED 아로마 넥밴드선풍기 1만2900원 △고급 장우산 9900원 △민초단 민트초코 라떼 파우더 25개입 1만900원 △주문제작 테라 이름 맥주잔 7900원 등이다.
 
이 밖에 꾸준히 많은 이용자의 사랑을 받는 제철 음식과 코로나19 관련 용품도 판매한다. △당일 수확 천도복숭아 2kg 6900원 △설악냉면 5인분 5900원 △힐메이드 KF94 블랙 100매 1만1900원 △코로나 자가 진단 검사 키트 2회분 1만2900원 등을 선보인다.

위메프 상품기획파트 양선영 파트장은 “트렌드 상품을 가장 빠르고, 가장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는 행사”라며 “트렌드에 민감한 이용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쇼핑 찬스”라고 말했다.

○..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30일 본사 1층 대강당에서 보호종료아동지원사업으로 선정된 36명 청년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교촌은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지난해 11월 보호 대상 아동들이 보호 종료 이후에도 사회에 적응하고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총 2억원 규모의 지원금을 전달했다. 보호 대상 아동들이 보호 종료 이후 그들의 성공적인 자립과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경제적 지원에 나선 것이다. 

장학생들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를 통해 신청한 약 100여 명을 대상으로, 서류 심사를 통해 총 36명이 선정됐다. 전달식에서는 선정된 36명에 1인당 총 500만원의 장학금을 제공하며 그들의 꿈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학금은 6월과 9월 두차례에 걸쳐 지급된다. 또한 미 선정된 모든 청년들에게도 치킨 교환권을 제공해 그들을 응원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여한 교촌에프앤비 조은기 총괄사장은 “이번 장학금으로 청년들이 밝은 미래를 꿈꾸고 그들의 꿈을 실현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교촌은 앞으로도 주변 이웃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 및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촌은 고객이 구매하는 치킨 1마리 당 20원을 사회공헌 기금으로 적립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행복채움’이라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아동들의 행복한 삶과 올바른 성장을 돕고 있다. 교촌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더욱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 아모레퍼시픽그룹(회장 서경배)은 2020년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담은 2020 지속가능성 보고서 ‘더 아리따운 세상을 위하여’를 발간했다.

2020 지속가능성 보고서에는 2017년 선포한 ‘2020 지속가능경영 3대 지향점(▲지속가능한 라이프 스타일 촉진 ▲함께하는 성장 구현 ▲순환 경제 기여) 8가지 약속’을 기반으로 2020년 한 해 동안 활동한 내용과 성과를 담았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20년 신제품 61.1%에 지속가능한 제품 속성을 구현했으며 재활용 바이오 플라스틱 사용과 용기 구조 리뉴얼 등을 통해 포장재의 신규 플라스틱 사용량을 연간 304.6톤 절감했다. 

유방암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알리는 러닝 페스티벌 '핑크런'은 2020년 20주년을 맞았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러닝 ‘핑크런 플러스’로 전환해 진행했다. 특히 2020년까지 여성 20만 명의 건강과 웰빙, 경제적 역량 강화 및 자립을 지원하겠다는 약속 ‘20 by 20 Commitment’의 누적 수혜자 수는 50만 8,545명으로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중소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환경법규 진단’ 사업을 진행했다. 주요 협력사를 대상으로 사업장에 적용되는 환경법규 이행 여부를 진단하고 개선 방안을 지원해 2020년 협력사의 환경법규 위반 리스크를 44%, 온실가스 배출량은 15% 줄이는 성과를 거뒀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자원의 효율적 이용과 온실가스 배출 저감, 신재생에너지 발전 확대 등을 통해 기후변화 해결 및 순환 경제에도 기여했다. 2015년 0.3%였던 신재생에너지 발전 비율은 2020년 5.0%로 확대했다. 용수 사용량 원단위 역시 제품생산량 1톤당 2019년 8.059톤에서 7.444톤으로 7.6%를 줄였다. 

또한 기업이 필요한 전력의 100%를 2050년까지 재생에너지로 조달하겠다는 내용의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캠페인 ‘RE100’에 국내 뷰티업계 최초로 가입했으며, 아모레퍼시픽은 더 나아가 2030년까지 RE100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2020 지속가능성 보고서에는 향후 10년간 실행할 새로운 장기 지속가능경영 목표인 '2030 어 모어 뷰티풀 프로미스(2030 A MORE Beautiful Promise)'도 담겨있다. ‘고객 및 사회와의 동행’, ‘대자연과의 공존’이라는 두 축을 바탕으로 한 5가지의 목표가 주요 내용이다.

‘고객 및 사회와의 동행’은 신제품 100%에 환경 또는 사회 친화적 속성 구현 및 고객의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 영위에 기여하는 브랜드 활동 전개, 다양성과 포용의 가치 확산 및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조화로운 성장 구현이라는 실천 목표를 세웠다. 

‘대자연과의 공존’의 실천목표는 글로벌 생산 사업장의 탄소 중립 실현 및 폐기물 매립 제로 달성, 제품 포장재의 플라스틱 사용량 절감 및 플라스틱 포장재 100% 재활용, 재사용 또는 퇴비화 가능하도록 설계, 생물 다양성 보전 및 이용을 위해 100억 원 투자 및 2023년까지 팜유 사용량의 90% 이상 RSPO 인증 팜유로 대체 등 3가지다.

한편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지속가능성 보고서 ‘더 아리따운 세상을 위하여’는 2009년 국내 뷰티 업계 최초로 발간한 지속가능성 보고서로 이번이 13번째 보고서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이하 숨)에서 대표 제품 ‘숨마 엘릭서 에센스’의 새로운 패키지를 적용하고 여신 스토리 강화에 나섰다.

새롭게 선보인 패키지는 고대 그리스 신화 속 여신의 신전에서 영감을 얻었다.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고스란히 담아 마치 여신의 신전을 거니는 듯한 분위기를 선사해 케이스를 여는 순간, 숨의 제품을 통해 여신은 피부를 선사하고 변치 않는 아름다움이 깃들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숨37°’은 1989년, 발효 기술 특허를 시작으로 30년동안 축적된 발효 과학의 연구와 기술을 담아 건강한 여신 피부의 완성을 꿈꾸는 브랜드다. 발효 과학의 정수를 담아 빛나는 여신 피부를 선사하는 ‘숨마 엘릭서 에센스’는 현대 여성들의 피부 노화 징후를 다각도로 케어하는 멀티 안티 에이징 에센스다. 

이 제품은 피부 자극 우려는 줄이고 탄력 효과는 높여주는 프로-레티놀과 순도 98% 발효 비타민, 탄탄한 리프팅감을 선사하는 펩타이드 등 8가지 핵심 성분을 고함량으로 담아 에센스 단 한 병만으로도 빠른 시간 안에 눈에 띄게 달라지는 피부 변화를 선사한다.

숨 마케팅 담당자는 “숨마 엘릭서 에센스를 경험한 소비자 체험단 1000명의 피부 변화 만족도가 99.6%*에 달한다”면서 “숨으로 가장 아름답게 빛나는 여신의 피부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