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백화점 문화센터가 돌아왔다... 롯데百 문화센터, 신청자 급증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백화점 문화센터가 돌아왔다... 롯데百 문화센터, 신청자 급증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6.13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로 개점 휴업 상태였던 백화점 문화센터가 온-오프라인 강좌를 병행하며 다시 활기를 찾고 있습니다. 실제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여름학기는 전년 대비 2배 이상 신청자가 몰렸다고 하는데요.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의 변화를 알아봤습니다. 

한편, SSG닷컴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 간 'SSG 리빙페어'를 열고 신세계몰과 신세계백화점몰에서 판매 중인 리빙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52% 할인 판매하는 창사 이래 최대의 행사를 엽니다. 

이외에도 CJ제일제당이 식품 전문몰 CJ더마켓과 전국 대형마트에서 여름맞이 기획전을 진행하기로 하는 등 오늘(13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의 랜선 수업 모습.[사진=롯데쇼핑]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의 랜선 수업 모습.[사진=롯데쇼핑]

○..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에 대한민국 대표 식품 명인들이 떴다.

코로나19로 한동안 침체됐던 문화센터 강좌가 최근 다시 활기를 되찾음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오프라인 강좌는 다양한 테마의 소규모 클래스 중심으로, 쿠킹, 재테크 등 수요가 높은 클래스는 랜선 강좌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여름학기 문화센터는 전년보다 2배 이상 신청자가 증가했으며, 봄학기보다도 25% 이상 신장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집콕 트렌드로 인해 인기 쿠킹 클래스는 대부분 조기 마감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평소 쿠킹 클래스나 강좌를 많이 진행하지 않는 요리 명인들의 특별한 클래스를 기획, 랜선으로 그 비법을 전수하고 레시피에 활용된 상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우선, 롯데백화점이 지난 3월 새롭게 론칭한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셀럽스픽(Celeb’s Pick)’의 명인들이 직접 참여해 랜선 릴레이 쿠킹 클래스를 진행한다. 셀럽스픽은 식품 명인과 요리연구가 등 국내 푸드 셀럽으로 불리는 이들이 선택한 상품 및 밀키트를 다양하게 선보이는 브랜드로, 프리미엄 식재료에 대한 고객 수요에 힘입어 론칭 3개월 만에 품목은 3배 이상 늘어나고, 물량도 대폭 확대됐다.

셀럽스픽 명인들이 롯데백화점에서 클래스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6월 초 첫번째로 진행한 ‘최종대’ 명인의 강좌는 선착순 조기 마감되었을 뿐만 아니라 수강 호응도 또한 매우 높았다. 7월에는 ‘지민정’ 명인이, 8월에는 ‘권기옥’ 명인이 차례로 클래스를 진행하며, 강의실이 아닌 본가 촬영을 통해 명인들의 작업장 현장감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2021년 해양수산부 대한민국 수산대전 테마에 맞춰 상생상회와 함께 어업인들을 돕고 내수 진작에 기여하기 위한 특별한 콜라보 쿠킹 클래스도 마련했다.

오는 6월 15일 오후 2시에는 요리연구가이자 유명 쉐프인 ‘정호영’의 ‘감태’를 활용한 쿠킹 클래스가 진행된다. 기존 강좌와 달리 롯데백화점 100LIVE를 통해 누구나 랜선으로 현장 클래스 시청이 가능하며, 클래스 속 재료와 그릇들은 연결된 롯데온 링크를 통해 구매도 가능하다. 오프라인 현장 참여는 접수 첫날 선착순 마감됐으며, 7월에는 유명 오너쉐프인 ‘엄현정’ 쉐프의 ‘명란’ 쿠킹 클래스가 예정됐다.

최근 문화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에 국한됐던 수업이 온라인으로 확대되었을 뿐만 아니라 전문성과 다양성 또한 커지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향후에도 궁중요리 명장 등 명인들과 연계한 쿠킹 클래스는 물론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컨텐츠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현종혁 고객경험부문장은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수업은 소규모 클래스 중심으로 변화돼 가격은 더 비싸지만 만족도는 더 높아졌고, 랜선 강좌는 편의성 덕분에 신청자가 점점 늘고 있다”며, “오프라인 강좌는 오프라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함으로, 랜선 강좌는 많은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인기 강좌로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유통업계가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리빙 상품’ 수요공략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SSG닷컴도 창사 이래 가장 큰 규모로 행사를 실시한다.

SSG닷컴은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 간 ‘SSG 리빙페어’를 열고 신세계몰과 신세계백화점몰에서 판매 중인 리빙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52%까지 할인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SSG닷컴은 이번 행사를 위해 인테리어, 가구, 침구 등 리빙 카테고리 전체에서 역대 최대인 약 200억원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다.

행사 기간 동안 대표 상품으로 ‘시디즈’ 브랜드를 최대 39%까지 할인하고, 오는 14일 단 하루 해당 브랜드 전 품목을 최저가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까사미아’, ‘한샘’, ‘시몬스’, ‘에몬스’, ‘일룸’, ‘리바트’ 등 다양한 가구 브랜드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주방용품은 고무장갑, 에어프라이용 종이호일 등을 1+1 특별 구성으로 준비했다. ‘휘슬러 컴포트 프로 압력밥솥 콤비세트’는 43% 할인한 44만9,000원에, ‘르크루제 소르베 밥&국그릇 세트’를 52% 할인한 3만5100원에 판매한다. ‘3M’ 행사 상품은 2만원 이상 구매시 5000원, 3만원 이상 구매시 1만원을 에누리한다.

침구에서는 시어서커, 린넨, 인견 등 시원한 소재로 만든 이불을 제안한다. 템퍼 오리지날 베개도 30% 할인한 10만8500원에 판매한다.

또한, SSG닷컴 단독으로 지난 5월 국내 온라인몰 최초로 입점한 ‘프리츠한센’ 인기 상품 ‘이케바나 화병’을 5% 할인한 14만2500원에 준비했다. 오는 17일 밤 10시부터는 ‘자라홈’ S/S 시즌오프 최대 40% 할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SSG닷컴은 상품가격 할인 외에도 쿠폰을 통해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SSG닷컴은 할인 한도를 높인 리빙 카테고리 전용 쿠폰 2종을 발급할 예정이다. 10% 할인 쿠폰은 1000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 가능하며 최대 10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도록 했다. 5% 할인 쿠폰은 2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데, 구매 금액이 많지 않다면 행사 신용카드로 7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7%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SSG머니 3000원 적립을, 3만원 이상 주문한 선착순 1200명에게는 스타워즈 피규어 보틀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구매 이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반드시 응모해야 한다.

조윤경 SSG닷컴 리빙MD 팀장은 “백화점에 입점한 프리미엄 상품부터 가성비 높은 온라인 전용 상품까지 폭넓게 구매할 수 있도록 역대 최대 물량을 준비했다”며 “6월 한 달간 진행하는 ‘슈퍼 스케일 나인 SS9’ 프로모션과 맞물려 더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이 식품 전문몰 CJ더마켓과 전국 대형마트에서 여름맞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보양식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다. 비비고 삼계탕, 추어탕 등 선호도가 높은 보양식 제품뿐 아니라 이달 초 출시한 햇반솥반도 선보인다.

CJ제일제당 식품 전문몰 CJ더마켓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여름 한 상’ 행사를 진행한다. 보양식과 시원한 여름철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보양식 제품으로 구성된 ‘이열치열’ 코너에서는 비비고 삼계탕, 전복삼계죽 등 40여 종을 선보인다. 시원함으로 열을 다스리는 ‘이열치냉’ 코너에서는 냉면, 메밀국수 등 시원하게 즐기는 여름 성수 제품을 30여 종 이상 준비했다. 

오는 17일부터 내달 28일까지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3개 대형마트 300여 개 점포에서 ‘보양식 모음전’도 진행한다. 최저 15% 할인부터 2+1 제품 증정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비비고 삼계탕, 추어탕, 전복죽, 전복삼계죽 등 비비고 국물요리와 죽 제품 12종을 중심으로 선보인다. 신제품 햇반솥반 4종도 구성해 실속 있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온∙오프라인 기획전을 통해 활력 넘치는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무더위를 이겨내는 데 도움 되는 다양한 여름 기획전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이 미국 1위 스테이크 전문점 ‘텍사스 로드하우스(Texas Roadhouse)’ 송도점을 연다. 지난해 11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SPACE1)에 국내 1호점을 선보인데 이은 두번째 매장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4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3층 식당가에 스테이크 전문점 ‘텍사스 로드하우스’ 송도점을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텍사스 로드하우스는 미국 1위(매출 기준) 스테이크 전문점으로, 1993년 미국 인디애나주에 첫 매장을 연 뒤 현재 미국·멕시코·대만 등 10개국에 60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매장에서는 덩어리 상태의 원육(原肉)을 냉장 시설 ‘미트룸(Meat Room)’에 전시해 보여준다. 여기에 고객이 원하는 경우 직접 원육을 골라 주문 할 수 있도록해 일반 스테이크 전문점과 차별화했다. 식전빵으로 기본 제공되는 ‘텍사스롤’ 또한 매일 매장에서 즉석 반죽해 구워내기 때문에 신선하다. 

텍사스 로드하우스 송도점은 482㎡(약 146평) 규모로, 스테이크·치킨·립·버거·샐러드 등 70여 종의 메뉴를 선보인다. 주력 메뉴인 스테이크는 서로인(Sirloin, 등심), 필레(Filet, 안심), 립아이(Rib-eye, 꽃등심) 등 기본 부위뿐 아니라 뼈가 붙어있는 꽃등심 ‘본 인 립아이’, 알파벳 T자 모양의 뼈 양 옆에 안심과 채끝등심이 각각 붙어 있는 ‘포터하우스 티본(T-Bone)’ 등 특수 부위까지 다양하다. 

이와 함께 선인장 네온사인이나 사막 느낌의 VMD를 연출해 텍사스 현지 분위기를 살린 이국적인 인테리어와 독특한 매장 운영 방식도 텍사스 로드하우스만의 차별화된 특징이다. 매장엔 텍사스 지역 컨트리 음악을 틀고 1시간마다 직원들이 매장에서 라인 댄스를 추는 등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텍사스 로드하우스는 1호점 운영 노하우를 살려 ‘무알콜 칵테일’인 ‘목테일(Mocktail)’ 4종(피나 콜라다, 프루티, 오리지날, 프로즌 쿨러)을 새롭게 출시할 예정이다. 교외에 위치한 아울렛 특성 상 차량을 이용해 방문하는 가족 단위 고객을 겨냥한 것이다. 또한 한국인의 입맛을 고려해 한국식 사이드 메뉴인 ‘오이 무침’도 첫 선을 보인다. 오이 무침은 오이 샐러드에 고추기름, 실고추 등을 첨가해 한국식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에 국내 첫 선을 보인 텍사스 로드하우스는 뛰어난 스테이크 맛과 이국적인 분위기로 유명세를 타며 현재도 주말에는 1시간 이상 고객 대기줄이 생길 정도로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가 됐다”며 “이번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 오픈하는 텍사스 로드하우스가 ‘송현아’의 대표 맛집으로 자리잡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1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에 문을 연 텍사스 로드하우스 국내 1호점은 지난달까지 목표 매출을 50% 이상 초과 달성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백신 접종 확대로 해외여행 재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기내식 감성 도시락 인기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이마트24가 지난 5월 1일 선보인 기내식 도시락 2종(기내식 감성 뉴욕편, 기내식 감성 프라하편)’의 주차 별 매출을 확인한 결과, 5월 2주~4주차에는 전주 대비 10~20% 증가율을 보이다가, 6월 1주차에는 42%의 증가율을 나타냈다. 이는 5월과 비교하면 20~30%p나 높은 수치다. 

백신 접종에 속도가 붙으면서, 올해 여름부터 해외여행이 가능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고조됨에 따라 6월 들어 기내식 도시락을 찾는 고객들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오피스 상권에서 가장 높은 매출 증가율을 보여, 직장인들이 기내식 도시락을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기내식 도시락은 5월 첫 2주(5/5~5/18) 와 직전 2주간(5/27~6/9)을 비교했을 때, 오피스 상권이 106% 증가해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으며, 주택가(73%), 학원가(62%), 유흥가(14%)가 그 뒤를 이었다. 

여행에 관심이 많은 직장인들이 백신 접종이 확대되고, 해외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기내식 도시락에 흥미를 갖고 구입한 것으로 보인다. 그 결과, 6월 들어 ‘기내식 감성 프라하편’은 정찬도시락 카테고리에서 베스트 3위에, ‘기내식 감성 뉴욕편’은 샌드위치 카테고리에서 베스트 4위에 이름을 올렸다.

‘프라하편’은 간장비빔밥, 콩단백 양념 갈비살, 야채볶음과 함께 모닝빵, 버터, 튜브 고추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뉴욕편’은 뉴욕에서 즐겨먹는 에그 베네딕트와 함께 푸실리 샐러드, 단호박, 존슨빌 소시지, 발사믹 소스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각 5500원이다.

이처럼 기내식 콘셉트 도시락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음에 따라, 이마트24는상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달 11일 선보인 ‘기내식 감성 한국편’은 한국으로 돌아오는 비행기에서 먹어봤음직한 기내식 비빔밥을 콘셉트로 한 도시락이다. 밥 위에 돈육볶음, 당근, 콩나물, 호박, 시금치, 계란지단, 버섯이 올려져 있으며, 기내식에서 빠질 수 없는 튜브 고추장과 참기름이 동봉되어 있다. 

또한, 기내식 디저트로 흔히 볼 수 있는 미니약과와 쁘띠첼이 같이 구성되어 있어 여행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5000원이다. 

이마트24 후레쉬푸드팀(Fresh Food) 문정인 바이어는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고객들이 ‘기내식’이라는 재미있는 콘셉트의 도시락을 많이 찾는 것 같다”며 “기내식 감성 도시락 뉴욕편, 프라하편에 한국편 까지 더해 총 3종의 기내식 도시락을 운영 중이며, 앞으로 국가별 특징에 맞는 기내식 도시락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편의점 상품을 주문하면 AI 로봇이 배달해주는 서비스가 빠르게 확산될 전망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스마트폰으로 주문 받은 상품을 인공지능이 탑재된 로봇이 직접 배달해주는 서비스를 지난 5월 역삼동 소재의 GS타워에 위치한 GS25 점포로 확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말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 있는 GS25 점포를 통해 업계 최초로 실내 로봇 배달 서비스를 론칭한 이후 두 번째 사례로, GS25는 올해 고층 오피스 빌딩, 병원, 오피스텔 내 GS25 점포로 실내 로봇 배달 서비스를 빠르게 확산해 갈 계획이다. 

로봇 배달 서비스는 서비스 도입 점포의 매출을 큰 폭 상승시키는 등 구체적 성과를 이끌어 내며 확산에 탄력을 받고 있다. 

실제로, 로봇 배달 서비스를 확대 도입한 GS타워 내 GS25 점포의 경우 5월 4일 ~ 6월 12일(40일간)까지 로봇이 수행한 실내 배달 건수가 하루 평균 22건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운영 기간 동안 누적 880건을 기록한 로봇 배달 서비스 효과에 힘입어 해당 점포의 배달 서비스 매출은 직전 월 같은 기간 대비 50.1% 신장했다. 

로봇 배달 서비스의 이용은 오전 10~11시, 오후 3시~4시에 각각 집중되는 것으로 분석됐다.

오전 시간에는 △도시락 △빵 △샐러드 등 식사 대용 먹거리 주문이 주를 이룬 반면 오후 시간에는 △커피, △스낵, △젤리 등 식곤증 등을 해소하기 위한 간식류의 주문이 가장 많아 주문 베스트 상품의 종류는 시간대별로 뚜렷한 차이를 나타냈다.

최송화 GS25 배달서비스 담당자는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로봇이 무료로 배달해주는 서비스를 도입하자 큰 호응을 끌며 이용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며 "편의점 로봇 배달 서비스를 빠르게 확대해 일상 속에서 로봇을 경험할 수 있는 신개념 쇼핑 환경을 고객께 제공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로봇 배달 서비스는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고객이 GS25 상품을 주문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고객 주문이 완료되면 점포 근무자가 로봇에 상품을 담고 고객 연락처와 목적지를 입력한다. 이후 로봇은 자율 주행으로 배달을 시작하고 무선으로 엘리베이터를 호출해 스스로 탑승 후 목적지까지 이동한다. 

목적지에 도착한 로봇은 고객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어 상품 도착을 안내하고 상품 수령 시 필요한 비밀번호를 문자로 발송한다. 고객은 로봇 모니터에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상품을 최종 수령하게 된다.
 
로봇은 1회 최대 15kg 중량의 상품까지 멀티(3곳) 배달이 가능하며 GS25 점포에서 GS타워 내 가장 먼 배달 목적지(24층)까지 이동 소요 시간은 10분 내외다. 최소 주문 금액은 6000원이며, 일반 배달 서비스와 달리 배달료는 없다

○.. 현대홈쇼핑이 라이브 커머스(모바일 동영상 생방송 통한 상품 판매) 방송 3000회를 기념해 특집전을 진행한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간 ‘쇼(Show)핑라이브 3000회 기념 스페셜 위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지난 2018년 11월 현대H몰 모바일앱 내에 ‘쇼핑라이브’ 코너를 론칭해 라이브 커머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달 초 방송 3000회를 기록했다. 3000회 동안 누적 시청자수도 5000만명에 달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고정 프로그램 편성, 라이브 커머스 전문 쇼호스트(쇼라맨, 쇼라걸)를 육성 등 TV홈쇼핑 20년 노하우를 과감하게 접목한 운영 방식이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어, 홈쇼핑 업계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 방송 3000회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그동안 고객들이 보내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스페셜 위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쇼핑라이브 3000회 기념 스페셜 위크’에서는 현대백화점 매장에서 상품을 실시간으로 판매하는 ‘랜선현백쇼’를 비롯 ‘초밀착뷰티쇼’, ‘현명쇼(현명한 명품 쇼핑)’ 등 고정 프로그램을 통해, 화장품·잡화·패션 등의 인기 상품을 선보이는 84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오는 14일 저녁 7시에는 헬렌카민스키 모자를, 오는 16일 저녁 8시에는 구찌 시계를 선보이고, 오는 18일 오후 4시에는 라코스테 남·여 의류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오는 15일 밤 10시에는 딥플로우·넉살·던밀스 등이 소속된 유명 힙합 레이블 ‘VMC’와 손잡고 ‘언택트 콘서트(VMC 트러블 서머 2021)’ 티켓을 판매하는 이색 라이브 방송 ‘랜선힙합쇼’도 선보인다. 딥플로우·넉살·던밀스·QM 등 VMC 소속 아티스트 4명이 라이브 방송에 직접 출연해, 대표곡 라이브 공연을 선보이는가 하면 친필싸인 CD를 증정하는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VMC 트러블 서머 2021’는 다음달 1일 저녁 8시, 쇼핑라이브를 생중계될 예정이며, 티켓 가격은 1만5000원이다. 구매한 고객에겐 공연을 시청할 수 있는 별도 URL이 전송된다.

또한 오는 14부터 18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정각에는 이벤트 방송 ‘라이브 퀴즈쇼’도 진행한다. 각 방송에서는 넌센스, 상식 등 세 문제가 출제되며, 정답과 상관없이 참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300점을 증정하고, 모든 문항 정답을 맞춘 고객에겐 1000점을 제공한다.

현대홈쇼핑은 앞으로도 TV홈쇼핑의 노하우를 접목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우선 TV홈쇼핑 방송이 끝나는 시간에 맞춰 같은 상품으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하는 연계 편성 프로그램을 이르면 다음달부터 도입해, TV홈쇼핑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라이브 커머스로도 유입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전국 제철 신선식품 판매 ‘싱싱라이브’, 국내 호캉스 여행 전문 방송 ‘트래블쇼’ 등 트렌드를 반영한 특화 고정 프로그램도 확대할 예정이다.

홍성일 현대홈쇼핑 H몰사업부장(상무)은 “라이브커머스 사업은 기존 TV홈쇼핑, 현대H몰(온라인몰), 현대홈쇼핑플러스샵(T커머스)에 버금가는 ‘제4의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는 물론 라이브 커머스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서비스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에서 점차 그 수가 늘어나는 액티비티 인구와 여름철 휴가 시즌을 대비해 바다 액티비티 맞춤형 선크림 ‘내추럴 선 에코 슈퍼 액티브 리프세이프 선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내추럴 선 에코 슈퍼 액티브 리프세이프 선’은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과 워터프루프 기능을 부드럽고 촉촉한 제형에 담은 선크림으로 서핑이나 수영 등의 액티비티를 즐길 때에도 잘 지워지지 않으며, 얼굴은 물론 몸에도 손쉽게 바를 수 있다. 여기에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를 위해 진정 효과를 갖춘 원료인 자작나무수액과 루이보스잎 추출물을 담았다.

출시 기념으로 선보이는 기획세트는 제품 상자를 재사용 종이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 생산 과정에서 인쇄에 문제가 없는지 테스트 후 버려지는 종이를 이면지로 활용해 세트 상자를 제작, 제품에 꼭 필요한 정보는 제공하면서도 쓰레기 배출량을 줄인 것이다. 또한 기획세트에는 바다에서 물에 젖은 물건들을 담는 가방이나 비닐 대신 쓰레기를 담는 주머니로 사용할 수 있도록 네트 원단으로 제작한 ‘순면 네트백’이 추가로 포함됐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바다 산호초에 유해하다고 알려진 ‘옥시벤존’과 ‘옥티녹세이트’를 배제한 리프세이프 처방을 적용, 피부뿐만 아니라 바다까지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한 선케어 제품이다.

더페이스샵 브랜드 담당자는 “’내추럴 선 에코 슈퍼 액티브 리프세이프 선 기획세트’는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피부와 바다를 모두 생각한 제품으로 기획했다”면서 “기능과 환경을 함께 생각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LG생활건강의 ESG 경영 핵심인 환경 경영을 적극 실천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순면 네트백이 포함된 ‘내추럴 선 에코 슈퍼 액티브 리프세이프 선 기획세트’는 한정수량으로 제작돼 네이처컬렉션 온라인몰을 통해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