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배달의민족, 단건배달 '배민1' 서울 송파구부터 본격 시작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배달의민족, 단건배달 '배민1' 서울 송파구부터 본격 시작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6.0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이츠의 성장 비결이었던 단건배달 서비스에 배민이 도전장을 던져 배달업계에 큰 변화가 예상됩니다. 국내 1위 배달 앱 ‘배달의민족’이 11년 만에 앱 홈 화면을 대폭 개편하고, 단건배달 새 서비스 ‘배민1’(One)도 본격 시작합니다. 

한편, 위메프의 배달 서비스 '위메프 오'는 중랑동부시장 배달 서비스를 시작으로 ‘전통시장 배달’에 나서며 '공정배달' 실천에 나섭니다. 배달 서비스의 진화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궁금합니다. 

이외에도 오리온 꼬북칩이 호주 시장에 진출하면서 'K-스낵'의 영토 확장을 꾀하는 등 오늘(8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배달의민족이 8일 서울 송파구부터 적용한 새 홈 화면
배달의민족이 8일 서울 송파구부터 적용한 새 홈 화면.[사진=배민]

 

○..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배민이 제공하는 7개 주요 서비스를 대형 탭 버튼 형식으로 배치한 새 화면을 8일부터 적용한다”고 밝혔다.

새 화면에서는 맨 상단에 ‘배달’과 ‘배민1’ 버튼이 나란히 배치된 게 특징이다. 배민1은 서울 송파구 지역에 먼저 도입된다. 8일 오전 9시 이후 서울 송파구 지역 거주자들 중에 업데이트가 적용되는 고객들부터 순차적으로 쓸 수 있다. 다른 이용자들은 앱을 업데이트하면 상단에 ‘배달’과 ‘번쩍배달’(또는 ‘포장’) 버튼이 등장하지만, 향후 배민1 서비스 지역 확대에 따라 번쩍배달 자리는 배민1으로 바뀌게 된다.

이번 앱 개편은 ‘푸드 슈퍼 앱(Super app)’을 지향한 것이 특징이다. 슈퍼 앱은 여러 서비스를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한 곳에서 모아 쓸 수 있는 앱을 말한다. 그간 배민 메인 화면이 한식·분식·치킨·피자·중국집·디저트 등 음식 종류가 나열된 메뉴판식이었다면, 새 화면은 단건배달, 포장, 마트장보기, 쇼핑라이브, 선물하기 등 음식 관련 주요 서비스를 큼직한 개별 탭으로 분류했다.

고객들은 앱 이용 목적에 따라 음식을 주문할지, 생필품이나 식재료를 구매할지, 선물하기로 배민상품권을 보낼지, 전국 각지 유명 음식을 주문할지 등을 첫 화면에서 직관적으로 선택하고 쓸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민1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에 수도권 및 전국 주요 광역시에서 단건배달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역별 배민1 서비스 오픈 일정은 확정되는 대로 배민 앱과 배민사장님광장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배민1의 주문 중개 이용료는 국내는 물론 전세계 민간 푸드 딜리버리 플랫폼 중 가장 저렴한 수준이다. 주문 중개 이용료는 건당 12%(카드수수료 및 결제이용료 별도), 배달비는 6000원이다. 이는 기존 단건배달 업계의 통상 수수료율 보다 3%포인트가량 낮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민1 론칭과 함께 정상 가격 대신 프로모션 가격을 적용할 계획이다. 프로모션 중개 이용료는 건당 1000원(카드수수료 및 결제이용료 별도), 배달비는 1000원 할인한 5000원이 적용된다. 배민은 시장 경쟁 상황 등에 맞춰 종료 기한을 정하지 않고 프로모션을 운영할 방침이다. 정상 가격은 프로모션 기한 만료 이전에 미리 고지한 뒤 적용된다.

우아한형제들 김범준 대표는 “이번 개편은 ‘음식과 관련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고민의 결과”라며 “고객들께는 쉽게 접근해 유용하게 쓰는 서비스, 입점 사장님들께는 매출 증대에 가장 도움이 되는 서비스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위메프 오는 서울 중랑구 중랑동부시장 배달 서비스를 시작으로 ‘전통시장 배달’에 본격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전통시장 배달’ 서비스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전통시장 사장님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공정배달’을 실천한다는 취지에서 시작했다. 전통시장 사장님은 위메프 오 배달을 통해 고객 접점을 늘리고, 이용 고객은 시장 내 맛집 메뉴를 간편하게 앱으로 주문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에는 중랑동부시장 유명 맛집 △삼대명가 제주구남매 꽃게장 젓갈반찬 △소중한 참숯 화로구이 △가문 왕십리곱창막창 △아리랑핫도그&떼루와 등 총 8개 매장이 참여한다. 추가 참여 매장은 순차 오픈한다.

중랑구(전체), 동대문구(이문동, 장안동, 제기동, 전농동, 청량리동, 회기동, 휘경동), 노원구(공릉동, 월계동), 성북구(석관동), 광진구(중곡동)에 거주하는 위메프 오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위메프 오는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중랑동부시장 음식을 주문하는 고객에게 7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1만2000원 이상 구매 시 적용 가능하며, 매주 1회씩 다운받아 중복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매장은 추가 10% 할인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다음달부터는 광주광역시 전통시장 2곳(무등시장, 남광주해뜨는시장)도 서비스를 시작한다. 향후 전통시장 배달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위메프 오 관계자는 “이번 전통시장 배달은 ‘중개수수료 0%’, ‘제로배달 유니온 참여’ 등 착한 수수료 정책에 이은 ‘공정배달’ 사업 일환”이라며 “전통시장을 포함한 외식업 사장님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전략을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은 꼬북칩(현지명 : 터틀칩스 ‘TURTLE CHIPS’)이 호주 대표 유통 업체 ‘콜스(Coles)’에 입점하며 본격적으로 호주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꼬북칩은 지난해부터 세계 13위 경제 대국 호주 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 테스트를 진행해왔다. 기존 스낵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모양과 독보적인 식감, 네 겹에서 오는 진한 시즈닝 등으로 호평 받으며, 수입 식품에 대한 기준이 엄격한 현지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퍼지기 시작했다. 

오리온은 소비자 평가를 바탕으로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호주 대형 업체인 콜스에서 판매를 개시하고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등 호주 전역 442곳으로 꼬북칩 분포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콜스 매장 이외 호주 핵심 유통 채널에도 입점을 확장해나간다. 진한 초콜릿의 대중적인 맛으로 국내에서 인기를 검증 받은 히트 상품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등을 추가로 선보이며 시장 점유율을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오리온은 해외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맛을 통해 꼬북칩을 ‘초코파이’를 잇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가고 있다. 

중국에서는 2018년 현지명 ‘랑리거랑 (浪里个浪)’으로 마라새우맛, 바삭한 김맛, 초코츄러스맛 등을 출시하며 누적매출액 약 700억원을 달성했다. 스낵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뉴욕, 캘리포니아, 텍사스, 뉴저지, 하와이 등 전역으로 판매처를 확장하고 있다. 2018년에는 미국 최대 창고형 유통업체인 코스트코에 입점했다. 매운 소스를 즐겨먹는 히스패닉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선보인 ‘플레이밍 라임맛’도 현지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미국, 캐나다, 독일, 뉴질랜드 등 15개 수출 국가에서도 3년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 2.2배 이상을 기록했고, 누적매출액은 250억 원을 넘어섰다.

오리온 관계자는 “꼬북칩 열풍이 서방 국가들로도 확대되고 있다”며 “해외 바이어들의 러브콜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는 만큼 맛과 품질력을 더욱 높이고, 수출 국가를 늘려 한국을 대표하는 ‘K-스낵’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가 ‘라방’을 통해 여름 패션 온·오프라인 행사에 나선다.

이마트는 오는 9일 오후 8시 이마트 라이브커머스 전문 스튜디오인 ‘스튜디오e’에서 SSG 라이브방송을 열고, 여름 슬랙스·린넨 셔츠·반팔 니트 등 ‘데이즈 남성 비즈니스 캐주얼’ 12종을 대상으로 2매 이상 구매시 5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방송은 이마트 ‘스튜디오e’에서 진행하는 4번째 방송이다. 지난 5월11일 오픈한 ‘스튜디오e’에서는 건강기능식품, 과일·채소, 피코크 등 다양한 상품을 소개했으며, 가장 큰 호응을 얻은 건강기능식품 편은 방송 진행 1시간 동안 시청자수 1만2000명, 좋아요 수 8만개를 달성했다.

한편, SSG닷컴은 오는 13일까지 ‘데이즈 위크’를 열고 여름 맞이 데이즈 남/여성 린넨 의류 전품목과 아동 의류 행사상품을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데이즈 남/여/아동 이너웨어의 경우 2매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한다. 

9일 라이브방송 이후에는 이마트 전점에서도 ‘데이즈 린넨 대전’을 열어, 오는 10일부터 23일까지 데이즈 남/여성 린넨 의류 전품목을 30% 할인한다. ‘

이승하 이마트 의류팀 바이어는 “이마트가 데이즈 여름 의류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며, “라이브방송도 진행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야심 차게 준비한 초대형 쇼핑 축제 ‘슈퍼 스케일 나인 SS9’의 초반 기세가 심상치 않다. 흥행몰이를 위해 SSG닷컴은 행사 혜택을 쉽게 전달하는 광고 영상까지 제작하며 화력 집중에 나섰다.

SSG닷컴은 ‘쓱구단을 외자’는 메인 메시지로 광고 영상을 만들고 7일 오후부터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로 송출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쓱구단을 외자’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아는 ‘구구단을 외자’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기획됐다. 광고에서도 다양한 연령대의 모델이 차례로 등장해 1단부터 9단까지 이어지는 구구단처럼 ‘쓱구단’을 외는 장면이 반복된다.

구구단을 외는 익숙한 어조에 ‘슈퍼 스케일 나인 SS9’의 9개 프로모션 키워드를 대입, 한 번만 봐도 어떤 할인을 제공하는지 이해하기 쉽다. 이전 구매 실적이 없어도 6월 한 달간 모든 고객이 VIP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을 압축해 ‘쓱1은 VIP’, 첫 구매 고객에게 쇼핑지원금인 ‘국민용돈 1만원’을 지급한다는 내용은 ‘쓱2 용돈’으로 전달하는 식이다.

SSG닷컴은 이번 광고 영상 공개를 통해 ‘슈퍼 스케일 나인 SS9’의 초반 상승흐름을 계속 이어간다는 복안이다.

실제로 행사가 시작된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일주일 간 SSG닷컴 전체 매출은 전주 같은 기간에 비해 20% 신장, 그 중에서도 트레이더스몰 매출과 오픈마켓 매출이 각각 30%와 6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전 구매 실적과 관계 없이 모든 고객에게 ‘VIP급 혜택’을 제공하면서 신규고객 유입효과도 두드러지고 있다. 같은 기간 SSG닷컴 '쓱배송'과 '새벽배송' 첫 구매 고객 수는 각각 15%, 13% 증가했다. 

김진설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9개 테마로 진행 중인 프로모션 혜택을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이번 영상 공개를 통해 6월 한 달 내내 쇼핑 축제 분위기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올해 여름은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유통가는 발빠르게 여름용 상품을 준비하며 한여름 시즌을 대비하고 있다. 특히 이른 더위가 시작된 지난 5월 중순을 기점으로, 열대야에도 쾌적한 수면을 도와주는 침구류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5월 17일~31일 기간 중 여름용 침구류를 찾는 소비자는 5월 1일~16일에 비해 약 20% 늘었다.

소프라움, 알레르망 등 대표적인 침구 브랜드들은 이번 여름 시즌 새로운 침구 트렌드로 ‘천연 냉감 소재’를 내세웠다. 자연 친화적이거나, 휴양, 전원생활을 연상시키는 패턴의 디자인의 일명 ‘바이오필릭’ 침구 아이템이 트렌드로 떠오른 동시에, 여름철에 최적화된 면, 모달, 인견, 사카 등 위생적이고 내구성 좋은 천연 냉감 소재의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4월 23일부터 3주간 프리미엄 구스다운 침구 브랜드 ‘소프라움’과 롯데백화점이 공동 기획해 만든 여름용 구스다운 이불 ‘녹턴 80’은 준비된 수량 2000개가 모두 완판된 바 있다. 그 인기에 힘입어 오는 6월 9일부터 20일까지 ‘소프라움’에서는 폴란드산 마더 구스다운 95% 함량의 이불(Q)을 추가 기획해 롯데백화점에서 134만4000원 단독가에 선보인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13일까지 본점, 잠실점 등 수도권 12개 점포에서 여름 홈캉스 준비를 위한 30억원 규모의 ‘LOTTE 리빙 페어’를 진행, 여름철 침구류 및 가구, 주방, 식기 등의 리빙 상품들을 최대 80% 할인 행사한다.

롯데온에서도 ‘애프터위크’를 맞아 오는 13일까지 소프라움, 아망떼, 바자르, 아르페지오 등 침구류 브랜드 상품들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오세은 생활가전팀장은 “올해 여름은 역대급 더위가 찾아와 늦은 밤까지 잠을 못 이루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천연 소재를 사용해 위생 안전성은 물론이고 차가운 촉감의 구스 이불 등 쾌적한 수면을 돕는 침구류를 백화점 매장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 편하게 구입하실 수 있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양평휴게소에서 강원도 특산물을 활용한 신메뉴 9종을 선보인다.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우봉)는 제2영동고속도로에 위치한 양평휴게소에서 강원도 지역 대표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 9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 9종은 강원도 인제, 평창, 강릉 등에서 나는 지역 대표 식재료를 활용한 특선 메뉴다. 국밥, 찌개, 면 등의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강원도로 향하는 길목인 양평휴게소(양방향)에서 강원도 대표 메뉴를 한꺼번에 만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신메뉴 9종은 ▲인제 용대리 황태해장국 ▲양구 시래기 소고기 해장국&감자밥 ▲ 강릉 초당 순두부찌개 ▲강릉 초당 순두부짬뽕 ▲정선 곤드레 떡갈비 비빔밥 ▲평창 고랭지 묵은지찌개 ▲춘천막국수&양평돈까스 ▲강릉 장칼국수 ▲설악 칡냉면이다.

양평휴게소에서는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면 메뉴 4종(강릉초당순두부짬뽕우동, 춘천막국수&양평돈까스, 강릉장칼국수, 설악칡냉면) 주문시 풀무원의 ‘자연은 맛있다 정백홍’ 라면 2봉지를 500개 선착순 증정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 김경순 본부장은 "강원도로 향하는 길목에 위치한 양평휴게소의 지리적 특성을 활용해 강원도 지역 대표 특산물을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자체 운영하는 휴게소를 통해 고객들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문화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20대 여행객의 반은 여행 보험 가입 경험이 없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코로나19 등으로 국내 여행 보험의 필요성은 점차 강조되지만, 가입 방법을 모른다는 응답 비율이 높았다.

8일 숙박ㆍ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의 설문조사 결과, 20대 응답자의 51.8%는 ‘여행 보험에 가입한 적이 없다’고 대답했다. 40대(23.4%)의 두배 이상인 수치다. 20대의 여행 보험 가입 빈도도 10회 중 4.22회으로, 40대(5.17회)에 미치지 못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안전한 여행을 돕는 국내 여행 보험의 중요성이 커졌지만, 20대는 다른 세대보다 잠재적 피해에 소극적으로 대응하는 셈이다.

20대 응답자는 보험 가입 경험이 없는 첫번째 이유로 ‘가입 방법을 몰라서(48.3%)’를 꼽았다. ‘피해가 발생하지 않은 것 같아서’란 응답은 41.4%였다. ‘보험료 부담’을 선택한 응답은 36.2%로 집계됐다. 40대의 여행 보험을 가입하지 않은 가장 큰 이유는 ‘보험료가 부담이 돼서(54.5%)’로, 응답 결과에 차이가 있었다. 20대의 경우, 40대보다 여행 보험 상품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져, 가입 필요성 대비 큰 관심을 받지 못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 같은 소비자 상황을 고려해, 여기어때는 흥국화재와 ‘다이렉트 국내여행보험(원데이)’를 무료 제공한다. 단 하루의 국내 여행도 안전하게 즐기도록 숙소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보험 상품을 선물하는 이벤트다. 여행 중 24시간을 보장하는 보험을 전액 여기어때가 부담하며, 여기어때 앱을 통해 쉽게 가입하도록 했다. 이번 혜택은 여행 중 전염병에 걸리거나 실수로 타인의 기물을 파손했을 때 등 예상하기 어려운 순간을 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해ㆍ사망 ▲후유 장해 ▲배상 책임 등을 보장한다. 

설문조사의 전체 응답자 69.5%는 여기어때가 제공하는 무료 국내 여행 보험에 ‘가입하겠다’고 응답했다. 보장 됐으면 하는 항목은 ‘소지품 도난이나 파손’이 74.7%를 차지했고, ‘상해나 질병 의료비’는 68.3%의 선택을 받았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안전한 여행 환경을 선택하면서 동시에 혹시 모를 피해에 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라며 “국내 여행도 마음 편히 떠날 수 있도록 다양한 소비자 혜택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여기어때는 지난달 20~30일 오픈서베이를 활용해 ‘안전한 여행을 위한 필수품’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진행했으며, 앱 이용자 249명이 참여했다.

○.. 이디야커피가 프로틴 시리즈 출시를 기념하고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국산 우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공동캠페인의 일환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디야커피는 6월 한 달간 ‘이디야 프로틴밀크와 함께하는 건강한 걷기 챌린지’를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과 손잡고 워크온 앱에서 진행한다. 워크온 앱에서 챌린지 신청 후 이벤트 기간 내 총 10만보 걷기를 달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천명에게 ‘프로틴 밀크’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참가자는 7월 1일 워크온 앱에서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이디야 프로틴 음료에 포함된 프로틴 함유량을 맞추는 퀴즈 이벤트를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에서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 퀴즈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개별 안내 예정이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6월 1일 간편하고 맛있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틴 음료와 영양스낵바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한 잔에 달걀 5개 분량에 해당하는 단백질 30g이 함유된 ▲프로틴 밀크(카라멜∙바닐라) 2종과 단백질 10g과 콜라겐을 동시 함유한 ▲사과리치 콜라겐 워터로 구성되었다. 영양 스낵바 2종은 이디야 단백질바 초코쿠키와 이디야 비타민바 그릭요거트로 구성됐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프로틴 시리즈는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합리적 가격에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도록 선보인 메뉴”라며 “꾸준히 운동을 하면서 무료 쿠폰 등 다양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유기·반려동물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희망쇼핑 에코백’ 5,000개가 고객들이 뜨거운 호응을 모으며 빠르게 완판됐다. 1억원 상당의 판매금 전액은 11번가 희망후원금으로 적립돼 추후 유기·반려동물 지원 활동에 쓰인다.

‘희망쇼핑 에코백’은 희망쇼핑 모델인 가수 ‘이승윤’이 직접 그림을 그려 넣은 ‘에코백’에 반려동물 양육자로서 책임을 약속하는 ‘약속 라벨’, 반려동물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담은 ‘가이드북’ 등을 친환경 박스에 담아 한정판으로 기획했다. 5일 자정부터 판매가 시작된 3000개는 3분만에 완판, 7일 오후 1시부터 판매한 2000개는 2분만에 모두 완판됐다.

3000개 판매 시 공연하겠다는 이승윤의 공약 달성으로, 오는 22일 오후 7시 11번가 공식 유튜브채널 ‘11TV’를 통해 ‘이승윤의 희망어게인 공연’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11번가는 “11번가의 유기·반려동물 지원 캠페인에 고객 분들이 공감과 호응을 보내며 판매 오픈과 동시에 많은 구매를 해 주셨다”며 “고객들과 함께 모은 희망후원금은 유기·반려동물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뜻 깊은 활동에 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11번가는 지난 5일 에코백 판매 시작과 함께 이승윤의 ‘희망쇼핑 에코백’ 소개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공개 4일만에 조회수가 300만회에 육박하며 ‘11번가의 선한 영향력 응원하겠다’, ‘좋은 일에 함께 하는 11번가와 이승윤의 콜라보가 훈훈하다’ 등 약 1500개의 고객 댓글도 이어지고 있다.

11번가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올 한 해 ‘2021 희망쇼핑 캠페인’을 통해 유기·반려동물의 올바른 입양 및 반려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들어 ▲사단법인 동물자유연대에 2억5,000만원 후원금 기부(2월) ▲유기동물 입양고객 위한 ‘무료 입양키트’ 기획(3월) ▲’이승윤’ 참여 유튜브 캠페인 공개(3월) ▲고객참여 릴레이 기부캠페인 진행(4월) ▲동물자유연대에 입양전용 차량 ‘희망카’ 후원(5월) 등 매달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맘스터치가 자사 앱 리뉴얼을 기념해, 모든 앱 이용고객에 6월 한 달간 2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공식 앱 리뉴얼은 최근 모바일 주문 기반의 포장, 배달 소비가 증가하는 외식업계의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간편 결제 및 회원 가입 ▲모바일 금액 상품권 스캔 주문 ▲제품 별 해시태그 기능 등 앱 사용자 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개선하는 데 중점을 뒀다. 

할인 쿠폰은 기존 맘스터치 앱 회원 및 신규 가입 고객 모두에게 자동 발급되며, 앱 내 ‘마이맘’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문 포장으로 1만2000원 이상 앱 주문 시 사용 가능하며(1인 1회), 특수 매장 등 사용 불가 매장은 맘스터치 앱 또는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이번 공식 앱 리뉴얼은 소비자의 모바일 주문 편의성은 높이고, 자사 앱 주문 활성화로 배달 앱 수수료, 광고비 등 가맹점 부담은 낮추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와 가맹점 상생을 실현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휴가 시즌을 맞아 여성 소비자들에게 여름 휴양지의 설레는 기분과 청량한 분위기를 담은 리조트룩을 제안한다고 8일 밝혔다.

올 여름 리조트룩은 역시 넉넉한 실루엣의 ‘롱 드레스’가 강세다. 활동하기 편안하면서 셔링, 러플, 플리츠 같은 디테일로 여성스러움과 드레시함도 한껏 드러낸다.

반면에 1980~90년대 배꼽티와 통바지를 연상케 하는 ‘크롭 톱’과 ‘와이드 팬츠’의 조합도 여전히 인기다. 짧고 딱 맞는 상의에 여유로운 하의를 매치해 복고적 감성과 함께 힙한 느낌을 동시에 준다.

컬러는 여름을 상징하는 파란색이 명도와 채도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나며, 그린, 핑크 등 경쾌한 색감이 포인트로 활용된다. 또 초원, 꽃 같은 자연 친화적인 프린트 뿐 아니라, 멀티 스트라이프, 도트 등 화사한 이미지를 연출해주는 패턴들도 눈에 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구호는 올 여름 리조트룩으로 다채로운 롱 드레스 스타일을 제안했다. 대표 상품으로 세렝게티 초원을 간결하게 표현한 프린트의 셔츠 원피스를 내놓았다. 긴 기장에 오렌지 컬러와 큼직한 프린트를 더해 화려하면서 시원한 느낌을 줬다.

또 퍼프 소매와 밑단 러플 디테일이 여성스러운 블랙 롱 드레스, 스트랩으로 포인트를 준 화이트 롱 드레스 등을 선보였다.

구호플러스는 핫 서머 컬렉션의 컨셉을 ‘서머 스플래시(Summer Splash)’로 정하고 일상에서 벗어나 뜨거운 태양 아래 리조트에서의 휴가를 꿈꾸게 해주는 아이템들을 선보였다.

특히 로얄 블루 컬러의 슬리브리스 톱/와이드 팬츠 셋업을 비롯해 짧은 기장의 니트에 와이드 팬츠, 미디 스커트를 매치하는 등 경쾌한 크롭 톱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이외에 휴양지의 모습을 담은 그래픽 티셔츠와 사이드 버튼 디테일의 슬립 드레스, 뒤쪽 버튼 스트랩으로 포인트를 준 롱 드레스 등도 출시했다.
 

한편 에잇세컨즈는 바다를 배경으로 한낮의 여름 분위기를 살린 화보를 공개했다. 주로 짧은 상의와 넉넉한 하의를 매치해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크롭 니트/블라우스에 청량한 색감의 데님 롱 스커트와 와이드 데님 팬츠를 조합했다.

페이즐리, 멀티 스트라이프, 도트 등 다양한 패턴을 활용해 이국적이고 화사한 느낌을 낸 것도 특징이다.
 
배윤신 구호플러스 그룹장은 “일상에서 즐겨 입던 집콕룩에서 벗어나 여름의 낭만이 느껴지는 리조트룩에 눈길이 가는 시기”라며, “블루, 핑크 같은 신선한 컬러를 적용한 여유 있는 핏의 원피스나 크롭 톱과 와이드 팬츠 등 경쾌한 스타일링을 통해 설레는 휴가 분위기를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SK매직(대표 윤요섭)은 지난 5월, 한 달간 안마의자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월 대비 판매량이 3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SK매직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간 안마의자를 최대 30%까지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그 결과, 안마의자 렌탈 및 판매 주문량이 전년 동월 대비 290% 이상 증가했다. 전월 대비 판매량 또한 510% 이상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SK매직은 최근 소파형, 리클라이너형 등 실용성 높은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고가 제품인 안마의자의 렌탈 판매 확대와 결합 상품 할인 등으로 가격 부담이 낮아져 2030세대 젊은층의 수요가 대폭 증가한 점이 판매 증가에 주효하게 작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SK매직은 안마의자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SK매직의 안마의자 주 구매층은 40대가 전체 36%로 가장 많고, 30대가 33%로 그 뒤를 이었다. 이에 반해 올해 안마의자 주요 구매층은 30대 비중이 40%로 가장 많았고, 40대가 32%로 그 다음을 차지했다. 20대 구매도 지난해 4%에 불과했지만 올해는 9%까지 급증할 만큼 20, 30대의 구매가 대폭 증가했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SK매직은 지난 4월, 젊은층이 선호하는 모던 스타일의 ‘소파형 고급 안마의자(MMC-145)’를 선보여 출시 한 달이 채 되지않아 판매량 2천대를 돌파할 만큼 큰 성과를 얻었다. 특히, 동급 사양 최초로 ‘하체 트리플케어 안마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안마의자 본연의 기능을 강조하고, 고급 패브릭 소재를 적용해 인테리어 효과를 높인 점이 판매량 증가에 중요한 영향을 끼쳤다. 

SK매직 관계자는 “명절과 5월 가정의 달, 부모님 선물용으로 판매가 집중되나 올해의 경우, 기존 선물 수요와 더불어 기능∙디자인 다양화, 소비 심리 회복 등의 시장과 사회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구매하고자 하는 젊은층이 증가해 판매량이 대폭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SK매직은 이러한 시장 수요를 반영해 5월 한달 진행하기로 한 ‘안마의자 특가전’을 한 달 더 연장해 6월 30일까지 연장해 운영한다. 지난 행사와 동일하게 구매 및 렌탈 고객 모두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안마의자를 만날 수 있다.

○.. CJ제일제당은 소셜 추리게임 ‘명탐정 컵반즈’에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명탐정 컵반즈’는 지난달 밥, 토핑, 소스의 양을 30% 늘린 ‘햇반컵반BIG’을 출시하며 선보인 유튜브 콘텐츠로, 탐정 역할을 맡은 나문희와 함께 두 가지 추리 미션을 풀어나가는 내용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명탐정 사무소’라는 콘셉트로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스페이스 오매’에서 이달 27일까지 3주간 운영된다. 소비자가 직접 '햇반컵반' 제품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됐다.

팝업스토어는 ▲기념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과 코스튬존, ▲햇반컵반 브랜드존, ▲퀴즈를 풀 수 있는 퀴즈존과 금고존 등으로 나뉜다. 금고존에서 순금 명함을 받을 수 있는 응모권을 획득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50명을 선정해 순금으로 만든 ‘명탐정 컵반즈’ 명함에 본인 이름을 새겨 전달할 예정이다.

‘명탐점 컵반즈’의 영상은 한 달 만에 조회수 330만을 넘기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MZ세대의 디지털 콘텐츠 트렌드인 추리게임과 가상 세계관 몰입을 반영했다는 평가다. 특히, MZ세대에게 선호도 높은 나문희를 ‘햇반컵반’의 모델로 발탁해 캠페인의 재미요소가 극대화됐다는 반응이다.

실제, ‘명탐정 컵반즈’의 인기는 ‘햇반컵반’의 매출로도 이어졌다. ‘햇반컵반’의 편의점 경로 매출은 콘텐츠를 론칭한 지난 5월 한 달 동안 전년 대비 20% 가량 증가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몰입을 이끌어낸 ‘명탐점 컵반즈’를 통해 ‘햇반컵반’은 한층 더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MZ세대와 활발한 소통을 통해 컵밥 시장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의 클린 뷰티 브랜드 스테디가 모공 고민을 해결해줄 신제품 ‘시카 리프’ 라인을 출시했다. 

새로 선보이는 스테디 시카 리프(CICA LEAF™) 라인은 더워지는 날씨와 오랜 마스크 착용으로 생기는 모공 고민을 집중적으로 관리해준다. 트러블 클렌징 폼, 블랙헤드 투스텝 솔루션, 블랙헤드 멜팅 스틱으로 구성했다. 

시카 리프 트러블 클렌징 폼은 시카-미셀라 버블이 과잉 피지와 노폐물을 부드럽게 세안해주는 게 특징이다. 피부 본연의 pH와 유사한 약산성으로,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한 여드름 기능성 제품이다. 피부 유해균 세정과 피지 감소 효과를 인체 적용 시험으로 입증했다. 개운하지만 당기지 않아 촉촉한 마무리감을 느낄 수 있다.

시카 리프 블랙헤드 투스텝 솔루션은 피지와 블랙헤드를 편안하고 깔끔하게 제거해주는 2단계 코팩이다. 병풀 흡착 시트, 병풀 유래 섬유 진정 시트로 이뤄져 있다. 피부 일차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기존 코팩이 자극적이어서 사용하지 못한 사람에게도 제격이다.  

시카 리프 블랙헤드 멜팅 스틱은 모공 속 블랙헤드와 피지를 녹여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클렌징 스틱이다. 모공 속 노폐물 세정 97%, 블랙헤드 50% 감소 효과를 입증했다. 실제 풀잎 추출물을 1만2000ppm 함유해 부드러운 스크럽 효과를 주는 동시에 클렌징 오일 스틱이 유화되면서 블랙헤드와 각질을 녹여 매끈한 피부 결로 만들어준다. 

특히 이번 제품들은 피부의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스테디의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8가지 성분을 넣지 않은 클린 포뮬러 처방을 적용하고, 피부과 안전성 테스트도 거쳤다. FSC(산림인증제도) 인증을 받은 제지로 친환경 패키지를 제작했다. 

스테디 시카 리프 라인은 온라인 아모레퍼시픽몰을 비롯해 전국 오프라인 아리따움과 올리브영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사과주(Cider) 브랜드 ‘써머스비’의 TV광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여름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새 광고를 통해 ‘써머스비’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국내 젊은 층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광고는 ‘Isn’t That Wonderful?(멋지지 않니)’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친구들과 놀이하듯 유쾌한 방식으로 써머스비를 즐기는 모습을 통해 밝고 싱그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풍부한 사과 향과 탄산의 청량감으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써머스비만의 특징을 잘 표현했다는 평이다. 이번 광고는 케이블 TV 및 온라인 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유럽에서는 사과주(Cider)가 와인, 맥주와 함께 가장 대중적인 주류로 손꼽히는데, 써머스비가 세계 1위 사과주 브랜드이다. 국내에서도 지난 2018년 이후 3년간 연평균 성장률 90%를 기록하며 사과주를 포함한 과일탄산주 1위를 기록하며 시장을 이끌고 있다. 특히 2019년 써머스비의 청정자연 이미지의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건강과 환경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에게 더욱 어필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이번 광고를 통해 써머스비만의 밝고 즐거운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다”며, “올 여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과일탄산주 시장을 더욱 확대해 가겠다”고 밝혔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오는 9일 쉐이크쉑 코엑스점을 개점한다고 8일 밝혔다.

쉐이크쉑의 국내 16번째 매장인 코엑스점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COEX Mall) 1층에 총 117석의 규모로 자리잡았다.

쉐이크쉑은 코엑스점의 인테리어는 골드 색상과 조명을 활용해 뉴욕의 브로드웨이(Broadway)를 연상시키는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코엑스점에서는 전용 픽업존인 ‘쉑 트랙(Shack Track)’이 설치돼 손쉽게 딜리버리와 픽업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쉐이크쉑 코엑스점은 쉑버거와 쉑 스택, 스모크쉑 등 기존의 대표 메뉴 외에도 바닐라 커스터드에 색감이 화려한 머랭 쿠키와 블루베리 잼, 레몬 커드(curd)가 어우러진 디저트 ‘오버 더 레인보우(Over the Rainbow)’를 시그니처 메뉴로 선보인다.

쉐이크쉑은 코엑스점 개점을 기념해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했다. 먼저, 쉐이크쉑 코엑스 매장 주변을 뉴욕 브로드웨이를 테마로 한 포토존을 설치하고, 여러 영화 장면과 함께 하는 쉐이크쉑 아트워크를 활용한 코엑스점의 엽서 굿즈 속에 ‘시크릿 티켓’ 총 30장을 넣어 영화 관람 쿠폰과 쉑버거 등 시그니처 메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깜짝 이벤트도 준비했다.

또한, 쉐이크쉑은 코엑스점 첫 방문 고객에게 쉑블록, 콜라보 티셔츠, 필름카메라, 양말 등으로 구성된 ‘쉐이크쉑 스페셜 키트’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개점 첫날부터 5일간 매일 선착순 100명의 고객에게 쉐이크쉑 마스크 스트랩과 선글라스로 구성된 ‘오픈 기프트 팩’을 증정한다.

아울러 코엑스몰에서만 즐길 수 있는 증강현실(AR) 게임인 ‘캐치 더 쉑(Catch the Shack)’도 9일 론칭한다. 게임 임무를 완수하면 시그니처 포테이토 번에 체다치즈와 베이컨이 들어간 코엑스점만의 시크릿 메뉴 ‘그릴드 치즈위드 베이컨’을 1천원에 즐길 수 있고, 파운틴 소다 쿠폰도 받을 수 있다. '캐치더쉑'은 해피포인트에서 새롭게 선보인 ‘해피리얼(Happy Real)’앱을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이용 가능하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서울 강남의 핵심 상권인 코엑스에도 쉐이크쉑을 오픈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지역에서 쉐이크쉑의 맛과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따뜻한 환대) 문화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작년 6월 제과업계 최초로 선보였던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과자’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제과는 ‘월간과자’ 출시 1주년을 기념해 3종류의 이벤트를 마련했다.

첫 번째 이벤트는 ‘월간과자’ 6월호 구독자 모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벤트 상품은 순금 1돈(10명), 월간과자 5개월 구독권(10명), 한정판 말랑이 핸드카트(50명), 엔제리너스 반미세트(250명), 롯데리아 햄버거 세트(40명), 레쓰비 헤이즐넛 라떼(800명), 파스퇴르 우유(1200명) 등 총 12종으로 구성되며 추첨을 통해 1종을 전원에게 증정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롯데제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며, ‘월간과자’ 1주년 축하 게시글에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월간과자 1개월 구독권(5명), 엔제리너스 반미세트(50명)를 증정한다.

세 번째 이벤트는 ‘월간과자’를 6월호부터 3개월, 6개월간 구독해준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추첨은 구독 기간에 따라 8월말, 11월말 두 차례 진행되며 총 2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10만원)을 증정한다.

‘월간과자’는 매번 제품을 번거롭게 직접 구매할 필요 없이, 매월 다르게 구성된 롯데제과의 제품을 그 달의 신제품과 함께 과자박스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까지 2000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월간과자’는 작년 6월 200명을 대상으로 첫 선을 보이며 서비스 신청 3시간만에 마감됐고, 인원을 500명으로 늘린 2차 모집도 6일만에 조기마감 되는 등 소비자의 인기를 얻어 롯데제과의 핵심 콘텐츠로 성장했다. ‘월간과자’는 롯데제과 공식 온라인몰 ‘롯데스위트몰’에서 구독 신청할 수 있다.

롯데제과는 이달 3일부터 아이스크림 구독 서비스 ‘월간아이스’ 2차 모집(400명 한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타 업체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과자’에 다양한 재미를 부여하며 구독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달할 계획이다.

○.. KT&G(사장 백복인)가 법무보호대상자의 주거환경 개선과 치료감호 환자의 원예치료 등 사회정착후원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법무부에 1억 1천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부사장)과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 강호성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장, 양현규 법무부 소년범죄예방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7일 KT&G 서울사옥에서 진행됐다.

전달된 기부금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에서 추진하는 법무보호대상자의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에 활용된다. 이는 복역을 마친 출소자와 보호관찰자 등 취약계층의 생활 환경을 개선해 이들의 건강한 사회복귀를 돕는 사업으로, 노후주택 개보수와 자녀 공부방 설치 등이 진행된다. 

기부금은 또, 법무부 산하 입원치료시설인 치료감호소에서 수용환자와 의료진을 위해 원예치료시설, 원예작물 재배지 등을 구축하는 데 활용된다. 이를 통해 식물 재배와 정원만들기 등 원예치료프로그램을 운영해 수용환자의 효과적인 치료를 돕고, 간호인력의 정서적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KT&G는 지난 1998년부터 보호대상자 주거환경 개선, 범죄예방 환경개선사업, 위기청소년의 정서안정과 일자리 창출 지원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법무부에 후원금을 전달해왔다. 올해 초에는 교정시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교도소 등에 15만장의 KF94 마스크를 전달한 바 있다. 이번까지 포함해 KT&G가 총 지원한 금액은 106억3800만원에 달한다.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은 “KT&G는 지난 24년간 법무부의 범죄예방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이번에도 취약계층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돕기 위해 후원을 이어가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외되고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 이랜드 갤러리에서 전개하는 복합 문화 공간 ‘아트로’가 켄싱턴호텔 여의도에 개관한다.

8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진행되는 한국 미술 차세대 작가 최나리의 작품 전시를 시작으로 한국과 중국을 대표하는 차세대 작가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최나리 작가는 이랜드문화재단 공모작가 1기 출신으로 국내외에 다양한 작품을 소개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드러내고자 하는 주제 및 표현양식이 뚜렷해 갤러리와 관람객들로부터 호평을 받는다. 다양한 욕망과 희망이 교차하는 현대인의 일상을 케첩과 마요네즈의 튜브에서 가져온 ‘마토’와 ‘마요’ 캐릭터로 관념화해 표현한 것이 작품의 특징이다.

이번 전시의 주제는 ‘라이트마이파이어’(LIGHT MY FIRE)다. 갈등하고 주저하는 우리에게 캐릭터의 율동 있고 조형화된 움직임을 통해 내면의 불을 지피는 메시지를 전달함과 동시에, 다시 시작된 오늘로 초대하는 콘셉트로 구성된다.

아트로 관계자는 “이랜드가 12년간 지속해온 청년 예술가 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켄싱턴호텔 여의도 갤러리를 개관한 것”이라고 말하며, “전시, 판매, 큐레이터 서비스가 통합된 갤러리를 통해 차세대 작가의 예술품을 활발히 소개할 수 있는 명소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켄싱턴호텔 여의도 아트로 갤러리는 작가와 작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투숙객 큐레이터 서비스와 QR 코드를 통한 비대면 설명 서비스를 진행한다. QR 코드를 통해 작품 구매도 가능하며 이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이랜드 갤러리 아트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현대그린푸드가 지역 맛집을 대상으로 한 판로 확대 지원 프로젝트에 나선다. 현대그린푸드가 쌓아온 식품 분야 노하우를 활용해 외식업 관련 자영업자들과 함께 대표 메뉴를 가정간편식(HMR) 상품으로 개발하는 신개념 프로젝트에 나선 것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크라우드 펀딩 기업 ‘와디즈’와 함께 지역 맛집의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모두의 맛집’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27일까지 와디즈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진행된다.

‘모두의 맛집’은 현대그린푸드가 경험과 지식이 부족한 신생 음식점부터 사업확장을 꿈꾸는 베테랑 외식 사업가까지 전국의 크고 작은 음식점에서 판매하는 주요 메뉴를 가정간편식 제품으로 출시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인기 메뉴를 간편식으로 개발하고 싶은 음식점이면 누구나 이 프로젝트에 신청할 수 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지역 맛집들은 가정간편식을 출시하고 싶어도 비용, 시간, 투자 등 현실적인 제약에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라며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 자영업자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와디즈와 함께 공동 심사를 거쳐 가정간편식을 출시할 최종 10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10팀에게 40년간 축적된 식품 조리 및 유통·위생에 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정간편식 메뉴 출시를 위한 제품개발, 양산, 유통 등 전과정을 지원한다.

특히, 현대그린푸드는 오는 11월부터 출시한 제품을 공식 온라인몰인 ‘그리팅몰’과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을 통해 독점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최종 선발 여부와 관계 없이, ‘모두의 맛집’ 프로그램에 지원한 참가자 전원에게 외식 컨설팅 교육도 제공한다. 

먼저 현대그린푸드 식품위생연구소에서는 가공식품 위생법규에 관한 온라인 교육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현대그린푸드와 현대백화점이 지역 맛집과 공동으로 가정간편식 상품화한 사례 등도 온라인 방송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이번 ‘모두의 맛집’ 프로그램을 통해 뛰어난 실력을 갖췄지만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맛집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가정간편식 상품화와 별개로 지원자 중 희망하는 곳을 대상으로는 백화점 F&B 입점 상담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 서장원)가 지난 7일 방탄소년단(BTS)을 광고 모델로 한 ‘정수기 선택 토론회’ 광고를 새롭게 공개했다.

이번 코웨이 광고 ‘정수기 선택 토론회’편은 방탄소년단 모든 멤버가 등장해 토론회 형식으로 코웨이 정수기의 특장점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면서 멤버 한 명 한 명의 모습을 담아 매력적으로 보여준다.

이미 지난 5일 SNS 채널을 통해 선공개한 티저 영상은 공개 2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1만 뷰, 댓글 650개를 돌파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메인 영상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광고에서 방탄소년단 리더인 RM이 토론회를 이끌어간다. 아이콘 정수기 광고에 등장했던 진, 지민, 뷔와 AIS 얼음정수기 광고에 등장했던 슈가, 제이홉, 정국이 각각 해당 정수기를 왜 선택 했는지에 대해 진지하고 신중하게 의견을 말하는 장면들로 짜임새 있게 구성해 광고에 대한 몰입도를 크게 높였다. 마지막에 RM이 ‘뭘 고민해? 뭘 선택해도 코웨이인데’라는 멘트를 통해 코웨이 정수기에 대한 자신감과 신뢰감을 보여준다. 

심병희 코웨이 마케팅실장은 “이번 광고를 통해 코웨이 정수기 각 제품에 적용된 혁신 기술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소비자가 어떤 선택을 하더라도 코웨이를 선택하면 좋은 선택임을 전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정수기 리딩 브랜드로서 코웨이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다방면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활발히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