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시아나, 금호타이어 인수 탄력...中 하이난그룹1600억원 외자유치
상태바
금호아시아나, 금호타이어 인수 탄력...中 하이난그룹1600억원 외자유치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03.15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의 HNA그룹(하이난항공그룹)이 금호아시아나그룹에 1,600억원을 투자한다. 자금 마련이 속속 진행되면서 금호타이어 인수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금호홀딩스는 운영자금 목적으로 발행한 신주인수권부사채(BW)를 HNA그룹이 1,600억원에 취득한다고 15일 공시했다.

금호아시아나는 "금호아시아나그룹과 HNA 그룹간 전략적 시너지를 도모하는 차원에서의 투자이며, 이번 계약은 작년 12월 양 그룹 회장이 서울에서 협력 가능 분야(호텔, 리조트 개발, 지상조업, 항공기 MRO및 사업 전반, 케이터링 등)에 논의한 것에 따른 결과다”라고 밝혔다.

양 그룹간 협력의 첫 단추로 지난해 말 아시아나항공과 HNA그룹의 계열사인 게이트 고메 스위스(Gate Gourmet Switzerland GmbH)는 공동출자 방식을 통해 기내식 사업을 위한 합작법인인 ‘게이트 고메 코리아’를 설립했다.

이번 투자는 양 그룹간 두 번째 협력으로써 앞으로도 호텔, 리조트 개발 사업 등을 포함해  다방면에서 지속적인 제휴 확대를 통해 시너지를 키워나갈 계획이다.

HNA그룹은 중국 4위 항공사인 하이난항공 및 힐튼호텔의 최대 주주로, 세계 최대 지상조업업체인 스위스포트, 글로벌 케이터링 업체인 게이트 고메 스위스, 세계 3대 항공정비 업체인 에스알테크닉 등을 소유하고 있다. 

한익재 기자  go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