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쇼닥' 앱 리뉴얼...빅데이터 기반 쇼핑몰 큐레이션 서비스 고도화
상태바
KT '쇼닥' 앱 리뉴얼...빅데이터 기반 쇼핑몰 큐레이션 서비스 고도화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3.13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맞춤형 제품을 추천하는 온라인 쇼핑몰 큐레이션 서비스가 고도화 되고있다. 

쇼핑몰 큐레이션 서비스는 쇼핑몰과 구매자의 상품 정보를 빅데이터 기반으로 연결해 소비자의 성별, 연령, 지역 등 정보에 따라 맞춤 상품을 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KT는 빅데이터 기반 쇼핑 큐레이션 중개서비스 '쇼닥' 출시 1주년을 맞아 고객 추천기능 및 사용자 편의를 높이도록 업그레이드 했다고 13일 밝혔다.

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오픈마켓/소셜커머스/전문몰 등 30여개 쇼핑몰 사업자와 제휴해 약 2억건 이상의 방대한 상품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KT는 기존 쇼핑몰 재방문율 15~20% 대비 쇼닥의 재방문율은 30%를 넘으며, 쇼닥 추천상품 클릭 비율이 일반상품 대비 약 12% 높게 나타나는 등 빅데이터 기반 큐레이션 쇼핑 이용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2.0 리뉴얼을 통해 쇼닥은 ▲기존의 고객 성향 세그먼트 분류를 기존 28개에서 200여개 이상으로 확대 ▲검색키워드 추천 세분화에 따른 큐레이션 서비스 고도화 ▲앱 디자인 리뉴얼 및 사용자 중심 추천상품 UI/UX 강화 ▲제휴 쇼핑몰 자동로그인 ▲상세검색 기능 강화 등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고윤전 KT 미래사업개발단장(상무)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먼저 알아서 추천해주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이번 리뉴얼을 집중했다"라며 "향후 지속적으로 빅데이터 큐레이션 알고리즘을 정교화, 고도화해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손쉬운 맞춤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T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큐레이션 고도화 외에도, 고객들의 취미/관심 상품 등이 접목된 라이프스타일까지 반영하는 서비스 영역으로 확대하는 2차 큐레이션 기능을 올해 말 추가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백성요 기자  sypaek@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