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우리은행, 베트남 신규 금융결제 공동망 사업 선정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우리은행, 베트남 신규 금융결제 공동망 사업 선정
  • 윤덕제·황인성 기자
  • 승인 2021.04.1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ㅇ..우리은행, 베트남 신규 금융결제 공동망 사업 선정
우리은행은 베트남에서 '차세대 금융결제 공동망(ACH, Automated Clearing House)'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베트남 중앙은행이 주도한 이번 신규 금융결제망 추진사업에 선정된 9개 시중은행 중 외국계 은행은 베트남 우리은행이 유일하다.
우리은행은 베트남 정부가 추진하는 '비현금 결제 수단 활성화 정책' 관련 사업에 참여한 만큼 베트남 우리은행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에 구축된 시스템을 통해 공과금, 카드대금 등 납부시 베트남 우리은행 고객의 계좌뿐만 아니라 참여은행 계좌로도 결제가 가능해 신규 고객 유치도 용이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현지 중앙은행에서 주관하는 사업에 외국계 은행이 선정된 것으로도 우리은행의 브랜드 이미지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며 "차세대 금융결제 공동망 구축을 통해 신규고객 확보, 신규 서비스 출시 등 현지 정부 정책에 부응하며, 맞춤형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베트남 우리은행은 올해 '베트남의 유재석'이라고 불리는 인기방송인 쩐탄과 하리원 커플을 내세워 현지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대면 채널 영업점 14곳과 비대면 채널의 베트남 우리WON뱅킹, 수탁(Custody) 영업 등을 통해 현지 영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 우리은행]
[사진= 우리은행]

 

ㅇ..KB국민은행·한국MS, 데이터·AI 개발 파트너십 체결
KB국민은행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데이터·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신기술 개발 및 디지털 생태계 확산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KB국민은행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향후 데이터·AI 신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개선 협업을 추진한다. 신기술 개발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를 기반으로 운영되며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최신 데이터와 AI 분석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국내 스타트업 지원과 직원 역량 강화에도 함께한다. KB이노베이션허브센터에서 활약중인 유망 스타트업 ‘KB스타터스’ 중 선발된 기업에 대해 클라우드 활용 및 투자자 연결,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더불어 KB국민은행 임직원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교육 사업도 추진한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국내 데이터·AI 및 클라우드 생태계 확산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이번 파트너십이 넘버원 금융 플랫폼 전환의 교두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 KB국민은행]
[사진= KB국민은행]

 

ㅇ..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 UCC 영상 공모전 실시
SC제일은행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의 주요 기능을 표현한 우수 영상을 뽑는 '2021 SC제일은행 모바일라이프 UCC 영상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키보드뱅킹, 오픈뱅킹, 간편이체, 다른은행자산현황 조회 등 모바일뱅킹 앱의 여러 기능 중 2가지 이상을 선택해 형식 제한 없이 2분 이내의 영상으로 만들면 된다.
대학생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팀을 구성할 경우 인원 제한은 없다. SC제일은행 홈페이지(sc.co.kr)에서 응모양식을 내려받아 영상과 함께 공모전 운영사무국 이메일로 5월 1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본선 진출작은 오는 5월 25일 발표되며 5월 31일부터 6월 11일까지 SC제일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국민 본선 투표를 거쳐 6월 16일 최종 수상작이 발표된다. 본선 진출작은 내부 심사를 거쳐 S(Stylish), C(Creative), 제일(최고다) 등 3개 부문별 10개씩 총 30개 영상을 선정하고, 이들 모두에게 참가상과 10만원의 상금을 준다. 이어 3개 부문별로 1~3등을 뽑아 부문마다 1등 200만원, 2등 100만원, 3등 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최고상인 SC제일 대상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을 준다.

[사진= SC제일은행]
[사진= SC제일은행]

 

ㅇ..에이스손해보험, 디지털 건강관리 앱 ‘처브 라이프밸런스’ 런칭
에이스손해보험(대표이사 에드워드 러)은 현대인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 ‘처브 라이프밸런스(Chubb LifeBalance)’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처브 라이프밸런스는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 상태 및 삶의 질 전반을 통합적으로 측정하고 관리하도록 돕는 디지털 건강관리 서비스 앱이다. △하루 5000보 걷기와 같은 활동 목표뿐 아니라 △간식 끊기, 탄산음료 줄이기와 같은 영양 목표 △명상이나 적정 수면 시간 지키기와 같은 라이프스타일 목표 등 다양한 건강 목표를 설정하면, 코칭을 통해 목표 달성을 돕는다. 걷기뿐 아니라 요가, 수영, 복싱, 명상 등 115가지 이상의 다양한 활동을 추적·기록할 수 있으며, 가족이나 지인들과 함께 건강 챌린지에 참여하거나 서로의 활동을 공유할 수도 있다. 

[사진= 에이스손해보험]
[사진= 에이스손해보험]

 

윤덕제·황인성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