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롯데쇼핑, 따뜻한 위로가 되는 ‘빛나는 당신을 위해’ 음원 공개 외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롯데쇼핑, 따뜻한 위로가 되는 ‘빛나는 당신을 위해’ 음원 공개 외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1.03.18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쇼핑은 사회공헌활동인 '리조이스'의 주제곡으로 이진아, 적재, 권진아가 참여한 ‘빛나는 당신을 위해’를 공개했다. 음원 발매 수익의 일부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기부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전자랜드는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전자랜드 코끼리 봉사단’을 운영해 유통가의 따뜻한 행보를 이어간다. 이마트는 신선식품을, 이베이코리아는 명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편의점 CU는 ‘캔맥주 구독 서비스'를 시작했다. GS25는 스마트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확대하고, 닥터 브로너스는 친환경 배송 패키지를 적용하는 등 오늘(18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롯데쇼핑은 사회 공헌 활동인 ‘리조이스’의 주제곡을 ‘롯쇼라이브(롯쇼LIVE)’ 유튜브 채널에 18일 선공개했다. 정식 음원은 오는 21일 오후 6시, 국내외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롯데쇼핑]

○..롯데쇼핑은 ‘빛나는 당신을 위해’라는 롯데쇼핑의 사회 공헌 활동인 ‘리조이스’의 새로운 테마이자 주제곡을 발매한다. 모든 여성의 자존감, 꿈과 도전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음원 제작에는 싱어송라이터 이진아가 작사, 작곡에 참여하고, 적재와 권진아가 보컬을 맡았다. 롯데쇼핑은 음원 발매 전 ‘롯쇼라이브(롯쇼LIVE)’ 유튜브 채널에 선공개했다.

정식 음원은 오는 21일 오후 6시, 국내외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음원 발매 수익의 일부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기부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전자랜드가 18일 용산 본사에서 각 지사 직원들이 직접 봉사에 나서는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전자랜드 코끼리 봉사단’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각 지사마다 약 10명에서 30명 규모로 매장 근무 직원 중 참여 희망자를 모집해 코끼리 봉사단을 운영한다. 3월부터 매월 1회씩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본사 중심의 봉사활동이 아닌 각 지사별로 지역 상황에 맞는 플랜을 수립해 기업과 지역의 상생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운영된다. 

○..이마트가 18~24일 일주일간 국산 데친 문어 100g을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2480원에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마트는 저렴하게 많은 양의 국산문어를 선보일 수 있게 된 이유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국산문어 수요 감소, 수입문어 시세 상승을 예측해 대량의 국산문어를 사전 비축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마트는 작년 12월부터 국산문어를 사전 비축, 20% 내려간 가격에 40톤이란 대량의 물량을 확보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1일까지 ‘명품직구 특가전’을 진행한다. 

주요 명품 브랜드로는 구찌, 프라다, 버버리, 생로랑, 셀린느 부터 아크네, 톰브라운, 마쥬, 산드로 등 명품 의류 상품까지 해외직구 명품 카테고리에서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 명품직구 상품은 배송비·관부가세가 포함된 가격이다. 명품직구 로고 상품은 무료 감정 서비스도 제공한다. 모든 회원에게 10만원 이상 구매 시 5%, 스마일회원은 7% 등 중복할인 쿠폰이 추가 지급된다.

○..CU는 주류 O2O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 데일리샷과 업무제휴를 맺고 국내 최초로 ‘캔맥주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캔맥주 구독 서비스’는 데일리샷 앱에서 구독권을 구매하면 매월 캔맥주 3캔을 CU에서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로 월 구독료는 6900원이다.

CU는 ‘캔맥주 구독 서비스’와 기존 데일리샷의 ‘웰컴드링크 구독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올인원 구독 서비스’도 월 9900원에 선보인다. 매월 3캔의 CU 캔맥주와 제휴 펍과 바에서 매일 첫 잔을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GS25가 스마트 에너지 관리 시스템(SEMS)을 1만개 점포에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SEMS는 2015년에 도입된 점포에 있는 전기 장비, 기기에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결합한 원격 에너지 관리 시스템이다. 본부의 메인 서버 및 경영주, 근무자의 스마트폰을 통해 매장 전력량을 관제하고, 관리·제어 할 수 있다. 전국 점포의 냉난방기기, 냉장·냉동 장비의 온도, 간판 점등, 실내 조명 조절, 전력 사용 관리 등의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GS25는 2025년까지 전 점포에서 SEMS 적용해 누적 400억원의 에너지를 절감할 것으로 예상한다. 딥러닝, 머신러닝 등의 정보통신(IT) 기술을 접목해 SEMS 기술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매장별 맞춤 설계를 진행할 계획이다.

○..닥터 브로너스는 100% 종이 포장재로 일괄 분리 배출이 가능한 ‘제로 플라스틱 친환경 배송 패키지’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닥터 브로너스의 친환경 배송 패키지에는 비닐 완충재나 비닐 테이프 대신 펄프 종이 완충재와 종이 크라프트 테이프가 사용된다. 배송 중 제품을 고정하는 몰드 역시 재생지 펄프 몰드로 제품 사이즈에 맞춰 특수 제작됐다. 박스를 포함한 모든 완충재는 친환경 무표백 종이 소재로 일괄 재활용 분리 배출이 가능하다.

닥터 브로너스는 자연에서 무해 분해되는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며 제품 용기에 100% PCR 플라스틱(버려진 플라스틱을 재가공한 친환경 재활용 수지) 및 재활용 종이 포장을 적용하고 있다. 또 탄소량을 감소시키는 재생 유기농업을 장려하고 제조 공장을 100% 재생 에너지로 운영하는 등 지구 온난화의 속도를 늦추는 기후 친화적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11번가는 라이브방송 코너 ‘라이브11’을 통해 대세 캐릭터 ‘최준’(개그맨 김해준)과 함께하는 ‘빕스 매장 털업’ 방송을 선보인다.

오는 19일 오후 9시 빕스 매장에서 라이브 예정인 ‘빕스 털업’ 방송에 ‘최준’이 디저트 카페 사장으로 등장해 딸기 디저트를 무제한 즐길 수 있는 빕스 봄 시즌 신메뉴 ‘딸기홀릭’을 소개할 예정이다.

방송 중 제공하는 파격적인 할인도 있다. 현장에서 픽업하는 ‘빕스 투고 폭립’ 40% 할인, ‘빕스 딸기 평일 런치 샐러드바 이용권’ 23% 할인, 디너/주말 샐러드바 이용권’26% 할인한다.

○..K2가 봄 산행철을 맞아 대용량 45L 배낭 ‘제스트’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제스트’는 등판 높낮이 조절이 편리한 ‘에어 무브 핏’ 기능을 적용해 착용감이 좋고 등판에 세로바를 추가해 뒤틀림을 방지한다. 고강력 나일론 원사를 사용해 가볍고 내구성도 좋다.

사용 용량에 따라 확장 가능한 '롤탑'형으로 수납력을 높였다. 또 전면 메인 포켓과 힙벨트의 섀도우 파우치, 사이드 포켓 등에 수납공간이 있다. 컬러는 라이트 그레이, 다크 베이지 두 가지로 출시됐다.

○..해태제과는 고향만두 ‘녹두지짐’과 ‘고추지짐’ 2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광장 시장의 맛을 모티브로 한 이번 제품은 납작하고 속이 꽉 차보이게 만들었다. 튀김 가루와 녹두분말이 들어간 반죽의 식감도 바삭하다. 속 재료는 김치·숙주·돼지고기 등 전통 방식을 따랐다. 청양고추가 들어간 고추 지짐은 청피망으로 중화시켜 매운 맛이지만 먹기 편하다. 만두 피에 기름을 살짝 두르면 에어 프라이어로도 맛있게 즐길 수도 있다.  

○..락앤락은 일년에 두 번 가장 큰 혜택을 제공하는 ‘2021 온∙오프라인 메가세일’ 상반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식품보관용기, 쿡웨어, 텀블러, 소형가전 뿐만 아니라 봄맞이 캠핑 및 청소 시즌을 맞아 캠핑용품, 위생용품 등 테마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품목을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도 오는 19일 ‘락앤락 브랜드데이’에서는 2021 봄 한정판 ‘데꼬르 IH 블러썸 에디션’을 포함해 7백여 품목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23일 오전 10시부터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약 한 시간 동안 ‘데꼬르 IH 블러썸 에디션’, ‘스팀에어프라이어’ 등을 선보인다.

○..오비맥주는 4월 6일까지 ‘글로벌 인재채용’ GMT 신청을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GMT는 AB인베브의 글로벌 우수 인재 채용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핵심 인력의 자질을 가진 인재를 선발하고 다양한 현업을 수행하는 과정을 통해 빠른 기간 내에 임원으로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합격자들은 7~8월 2개월간의 인턴 기간을 거치게 된다. 인턴 수료 후 업무 평가를 통해 정식채용이 확정된 인원들은 GMT 자격으로 내년 1월부터 18개월간 생산, 영업, 마케팅 세 부서에서 실무를 경험할 예정이다. 또 AB 인베브 글로벌 CEO와 임원진을 만나 세계경영의 현장을 경험한다. GMT로 선발되는 인원들은 프로그램 종료 후 과장 혹은 그 이상의 중간관리자 직급을 받게 된다. 

생산·물류 분야(SET) 인턴도 내달 6일까지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2021년 8월 졸업예정자나 경력 2년 미만의 기졸업자로 기계공학, 경영, 과학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7~9월 3개월간의 SET 인턴 이후 정규직으로 채용되면 대리 직급으로 업무를 시작하게 된다.

김지우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