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KT&G장학재단, 디지털 소외계층 아동 대상 ‘언택트 교육’ 지원 외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KT&G장학재단, 디지털 소외계층 아동 대상 ‘언택트 교육’ 지원 외
  • 윤대헌 기자
  • 승인 2021.02.25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장학재단이 디지털 소외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언택트 교육’을 지원한다.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를 목표로 한 이번 지원은 총 400명에게 태블릿 PC를 지원하고 관련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롯데제과는 롯데중앙연구소와 함께 ‘냠냠연구소’를 오픈했다. 이를 통해 롯데제과는 테마별 온라인 클래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봄 시즌을 겨냥해 선보인 신제품도 다양하다. 농심은 비빔면 신제품 ‘배홍동’을 출시했고, 삼천리자전거는 스포츠 사이클링 브랜드 ‘아팔란치아’의 라인업을 13종으로 확대하는 등 오늘(25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KT&G장학재단이 디지털 소외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언택트 교육’을 지원한다. [사진=KT&G]
KT&G장학재단이 디지털 소외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언택트 교육’을 지원한다. [사진=KT&G]

○..KT&G장학재단은 디지털 소외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언택트 교육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앞서 지난 23일 KT&G장학재단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성금 2억5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사업은 저소득 가정 아동들의 비대면 교육환경 개선과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기획됐다.
수혜 대상 모집과 선발은 아이들과미래재단을 통해 진행되고, 오는 3월 전국 아동복지기관 20개소를 선정해 저소득 가정 아동 400명에게 태블릿 PC와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25일 ‘냠냠연구소’를 오픈했다. ‘냠냠연구소’는 지난해 롯데중앙연구소에서 진행한 사내벤처 공모전에서 수상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한 사업이다. 
‘냠냠연구소’에서는 테마별 온라인 클래스를 운영하고, 해당 내용에 맞는 놀이과자 키트를 함께 제공한다. 또 클래스를 진행하는 연구원과 실시간 소통도 가능하다.
롯데제과는 콘텐츠 오픈 사전 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100명에 한해 수업 전용 DIY 과자키트를 무료로 발송해 주고, 집에서 PC나 모바일을 통해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클래스는 하루에 한 번 40분간 진행된다.
 
○..농심은 비빔면 신제품 ‘배홍동’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배홍동’은 배와 홍고추, 동치미를 갈아 숙성시켜 만든 비빔장이 포함된 제품으로, 홍고추로 깔끔한 매운 맛을 내고 배와 양파로 달콤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동치미가 시원함과 새콤함을 선사한다.  
특히 농심의 타 비빔면 대비 소스의 양을 20% 늘렸고, 면발은 더욱 쫄깃하고 탱탱하게 만들었다. 또 건더기에는 볶음참깨와 김을 풍성하게 넣어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오뚜기는 시원한 꽃게탕 국물의 ‘꽃게랑면’을 용기면으로 선보였고, 빙그레에서는 오뚜기 ‘참깨라면’을 스낵으로 만든 ‘참깨라면타임’을 출시했다.  
라면으로 선보이는 ‘꽃게랑면’은 쫄깃한 식감의 면발에 시원하고 구수한 꽃게탕 국물과 푸짐한 게·어묵 건더기가 어우러진 용기면이다. 특히 분말스프 외에 별첨 비법스프와 ‘꽃게랑’ 스낵 모양의 어묵 후레이크가 들어있어 더욱 맛있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스낵으로 출시된 ‘참깨라면타임’은 오뚜기 케첩과 마요네스, 할라피뇨를 사용해 만든 참깨라면타임 전용 ‘할라피뇨 케요네스’ 디핑소스가 들어있어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삼천리자전거는 스포츠 사이클링 브랜드 ‘아팔란치아’의 2021년 MTB 및 로드 라인업을 13종으로 대폭 확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아팔란치아 신제품은 퍼포먼스 자전거 대비 가격 부담이 적고 우수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제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또 MTB와 로드의 제품 스펙과 가격을 다양하게 구성해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동호인들이 선호하는 카본 프레임 자전거부터 어린이를 위한 튼튼하고 가성비 좋은 알루미늄 프레임 자전거까지 소재를 다양화하고, 이용자의 신장을 고려해 프레임 크기도 다양하게 구성하는 등 이용자 취향에 맞춰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식물성 원재료만으로 맛을 낸 신메뉴를 선보였다. 
‘진한 초콜릿 퍼지 케이크’는 다크 초콜릿과 두유를 활용한 가나슈가 들어있고, ‘리얼 감자 베이글’은 유기농 밀가루와 유기농 설탕, 국내산 감자로 만들었다. 또 ‘멕시칸 라이스 브리또’는 식물 기반 단백질을 넣어 식사대용으로 알맞고, ‘스윗 칠리 올리브 치아바타’는 두부 크럼블을 들어있어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스타벅스는 향후 지속가능성에 의미를 둔 식물기반 푸드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엔제리너스는 ‘브리츠’와 함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엔제리너스와 함께한 순간’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4주 동안 각 주별 콘셉트에 맞는 사진을 엔제리너스 제품과 함께 찍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공유하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휴대용 스피커·BT이어폰·라디오스피커·포터블스피커·텀블러 등 해당 주별로 제공될 예정이다.

○..드롱기는 3월1일~4월30일 ‘드롱기 VIP 클럽 홍보대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1년 이내에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을 구매한 VIP클럽 회원과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신규 회원이 드롱기 전자동 커피머신을 구매하고 VIP클럽 가입 시 ‘추천인란’에 추천인의 멤버십 번호를 입력하면 응모할 수 있다. 
경품은 디스틴타 전기주전자·디스틴타 토스터·아이코나클래식 전기주전자·아이코나클래식 토스터 중 선택이 가능하고, 응모 횟수는 1인당 최대 30회다.

○..LF의 영캐주얼 브랜드 ‘질바이질스튜어트’는 봄∙여름 시즌을 맞아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아기코끼리 덤보’의 캐릭터를 활용한 협업 라인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가방과 스웻셔츠, 카드홀더, 동전지갑, 무선 이어폰 케이스, 열쇠고리 등 액세서리와 의류를 아우르는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됐고, 민트와 라벤더, 베이지 등의 파스텔 색상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LF몰과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를 통해 선보이고, 협업 제품 구매 시 덤보 스티커를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카카오커머스는 개인사업자 및 기업용 선물 플랫폼인 ‘선물하기 for Biz’를 선보였다.
‘선물하기 for Biz’는 사업자가 이벤트·사은품 등의 지급 목적으로 대량의 선물을 구입해 고객에게 카카오톡으로 손쉽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는 비즈니스용 선물 플랫폼이다. 별도의 웹사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사업자가 예산과 발송 인원을 입력하면 예산 범위에 따른 상품을 추천해준다. 
또 구매 시 수신자 정보를 입력하거나 대량 발신 목록 업로드로 1회 주문당 최대 5000건의 선물 발송도 지원한다. 특히 유효기간이 만료되도 구매자에게 구입금액의 100%를 ‘선물하기 for Biz’의 결제 수단인 비즈 캐시로 환급해 준다.

○..위메프는 오는 28일 단 하루 동안 ‘2월 베스트’ 행사를 열고 월간 인기 특가상품을 모아 앙코르 특가딜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월간 베스트 행사는 위메프에서 매일 진행되는 ‘투데이특가’ 상품 중 인기상품을 매월 마지막 날 하루 동안만 특가딜 가격에 판매하고, 모든 상품을 무료로 배송해 준다.
주요상품은 아망떼 레인포레스트 세미마이크로 차렵이불과 쿠첸 6인용 전기압력밥솥, 모이몰론 클립도톨 자가드 상하 등 생활·주방용품 및 유아동용품이 있다. 또 봄맞이 다이어트·건강관리 맞춤형 상품도 마련돼 있다.

○..롯데홈쇼핑은 25일 서울 종로에 위치한 국립서울맹학교에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오디오북’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오디오북’은 초등학교 3·4학년 교과서에 수록된 자연·과학 도서 20권을 녹음해 음성도서 1000세트로 제작한 것으로, 전국 특수학교 등 400여 곳에 기증된다. 
또 롯데홈쇼핑 임직원 150명이 점자 책 양식에 맞춰 문서로 입력해 제작한 전자도서도 전달했다. 이외 서울맹학교 학생을 위한 도서 살균기와 노트형 점자판을 함께 기증했다.

○..이마트는 26~27일 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을 대상으로 ‘금토e일 e날특가’ 행사 진행한다. 
26일에는 고당도·일반 묶음 바나나, 초콜릿 전품목을 1+1로 판매하고, ‘국내산 딸기(1kg)’는 정상가 대비 30% 이상 할인한다. 또 27일에는 ‘러시아산 활(活) 브라운 킹크랩(100g)’을 전점 5톤 한정 물량으로 기존 가격에서 25% 할인 판매하고, 봉지라면 전 품목도 1인 9봉 한정 2+1에 판매한다.
이외 신선식품도 제철 식재료를 중심으로 할인 판매하고, 각종 가공식품과 생활용품도 1+1, 2+1 프로모션 및 5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는 26일부터 'GOOD THINGS ARE COMING'을 주제로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스티커가 붙은 바람개비 키트를 제공한다. 바람개비 키트는 금액에 관계없이 모든 구매고객에게 증정한다.
또 내달 5일부터 신세계 제휴카드로 5만원 이상 구매 시 ‘신세계 바이어 추천 에너지 키트’를 나눠준다. 에너지 키트는 시코르 손세정제, 생유산균 요구르트, 프로틴바, 강개상인 홍삼정 스틱, 젤리 등 9개 상품으로 구성됐다. 이외 신세계 VIP를 위한 멤버스바에서는 3월 한 달간 시즌 원두인 ‘Central African Blend’를 사용한 커피를 제공한다.

○..SSG닷컴은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를 통해 ‘톰 포드 뷰티’의 봄 시즌 한정 상품인 ‘로즈 프릭 캡슐 컬렉션’ 8종을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25일 오후 8시부터 26일 오후 8시까지 ‘로즈 프릭 캡슐 컬렉션’ 전 상품을 10% 할인판매하고, ‘미니 립 컬러’를 추가로 제공하는 ‘쿠션 세트’를 선착순(100명) 판매한다. 
또 방송시간에 구매한 고객 300명에게는 ‘로즈 프릭 향수’ 1.5㎖를 선착순 증정하고, 5분 이상 라이브방송 시청 시 5% 중복 할인이 가능한 쿠폰을 제공한다. 이외 퀴즈 이벤트 정답을 맞힌 10명에게는 톰 포드 뷰티의 베스트 향수 4종이 담긴 ‘디스커버리 키트’를 증정하고, 3월1~3일 ‘랑콤’ ‘온앤온’ ‘게스’ 등의 브랜드를 선보인다.

윤대헌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