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네오위즈, 신작 '댄디 에이스' 출시일 확정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네오위즈, 신작 '댄디 에이스' 출시일 확정 외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2.18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신작 출시 활발
게임업계 ESG 경영 확산 '눈길'

네오위즈가 신작 출시에 광폭 행보를 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2021년 게임업계가 급성장을 이룰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신작 '댄디 에이스'와 '골프 임팩트'를 통해 게이머들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한편 야구 게임 경쟁이 격화되는 상황 속에서 넷마블은 자사 대표 게임인 '마구마구 리마스터'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활발한 업데이트를 통해 치열한 야구 게임 경쟁에서 기존의 입지를 지킬 수 있을 지를 놓고 관심이 모인다.

컴투스는 청소년에게 영상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며 ESG 경영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ESG 불모지'라고 불리던 게임업계에도 ESG 경영이 확산되고 있어 다수의 업계 관계자들은 긍정적 시선을 보내고 있다.


네오위즈 '댄디 에이스' 이미지.
네오위즈 '댄디 에이스' 이미지.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매드 미믹(Mad Mimic /대표 루이스 샘파이오)이 개발한 2D 쿼터뷰 액션 게임 ‘댄디 에이스(Dandy Ace)’가 오는 3월 25일에 정식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댄디 에이스는 저주받은 거울에 갇힌 주인공 마법사가 자신을 가둔 환영술사 ‘렐레’와 싸우며 거울에서 탈출해 나가는 과정을 담고 있는 액션 게임이다. 마법사는 다양한 마법 카드와 플레이 스타일을 통해 수천 가지가 넘는 조합을 만들어 적을 물리치게 된다.

댄디 에이스는 지난 1월 진행된 비공개 테스트(CBT)를 통해 이색적인 그래픽과 독특한 세계관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네오위즈와 매드 미믹은 CBT를 통해 취합된 글로벌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 게임의 높은 완성도를 높여 게임을 출시할 방침이다.


넷마블이 '마구마구 리마스터'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넷마블이 '마구마구 리마스터'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PC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신규 ‘레전드’ 선수카드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김주찬, 채태인, 펜스(Pence) 등 총 5종의 ‘레전드’ 선수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레전드’ 선수카드에는 KBO와 MLB에서 활약한 전설적인 선수들의 능력치가 반영돼 있어 다양한 카드 덱(deck) 구성에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마구마구 리마스터'는 넷마블이 15년 동안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 야구 게임으로, KBO 및 MLB 리그 연동 기반의 실제 선수 및 전적 데이터를 지원한다.


컴투스가 청소년 영상 스토리 제작단 활동을 후원한다.
컴투스가 청소년 영상 스토리 제작단 활동을 후원한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한국미디어영상교육진흥원이 주최하는 청소년 영상 스토리 제작단 활동을 후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활동으로 6회째를 맞은 청소년 영상 스토리 제작단은 우리나라의 문화, 인물, 유적 탐방 및 스토리텔링 영상 제작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문화 예술적 감수성을 고양하고 미디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성장 프로젝트다.

컴투스는 첫 해인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청소년 영상 스토리 제작단 활동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왔으며, 영상 분야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미래 응원 및 교육 후원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엔픽셀의 '그랑사가'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픽셀의 '그랑사가'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18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 신규 콘텐츠 ‘봉마의 제단’ 및 난이도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봉마의 제단’은 개인 경쟁 요소가 담긴 시즌 콘텐츠로, 오랜 문명이 지속되는 동안 재앙을 일으킨 괴물들을 봉인한 ‘봉마의 제단’을 수호하는 기사단의 모험담을 담고 있다.

또한 신규 퀘스트 ‘긴급 파견’을 추가, 유저들은 6챕터 메인 퀘스트를 클리어한 후 ‘고블린 소굴’ 및 ‘피고르 숲’, ‘잊혀진 고대 유적’ 등 난이도별 퀘스트에 따라 다이아 및 SSR 그랑스톤 선택권 등을 얻을 수 있다.


발로란트가 신규 모드 '에스컬레이션'을 선보인다.
발로란트가 신규 모드 '에스컬레이션'을 선보인다.

○..라이엇 게임즈의 FPS 발로란트가 18일부터 신규 모드 ‘에스컬레이션’을 선보인다.

에스컬레이션은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5대5 팀 기반의 데스매치 모드로 평균 8분 정도의 빠른 전개와 박진감 넘치는 속도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에스컬레이션 모드는 총 12단계로 구성돼 있으며, 상대 팀 보다 먼저 12단계를 달성하거나 제한 시간 내 더욱 높은 단계를 달성한 경우 승리하게 된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