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엔씨 '프로야구 H3', 사전예약 100만 돌파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엔씨 '프로야구 H3', 사전예약 100만 돌파 외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2.15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야구 H3', 엔씨 새 먹거리로 우뚝 설까
설 연휴 뒤에도 모바일 게임 이벤트 줄이어

엔씨소프트의 스포츠 게임 야심작 '프로야구 H3'가 사전예약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인기몰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블소2'와 '프로야구 H3'가 나란히 흥행에 성공한다면 엔씨소프트의 새 먹거리 발굴 또한 순조롭게 흘러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한편 설 연휴가 끝난 뒤에도 이벤트를 펼치며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기 위해 힘을 쏟는 기업들도 있다. 웹젠과 넥슨은 자사의 게임을 대상으로 오늘부터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이 전략이 먹혀들며 설 연휴에 새로 유입됐던 유저들을 붙잡는 데 성공할 수 있을 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엔씨의 '프로야구 H3'가 사전예약 100만을 돌파했다.
엔씨의 '프로야구 H3'가 사전예약 100만을 돌파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신작 모바일 야구 게임 ‘프로야구 H3’가 국내 야구 게임 최초로 사전예약 100만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프로야구 H3는 엔씨(NC)의 자회사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 중인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지난 2월 8일 사전예약을 시작해 일주일 만에 예약자 100만을 기록했다.

엔씨(NC)는 사전예약 100만 달성 기념으로, 프로야구 H3의 콘텐츠 ‘콜업’을 이용한 미니게임을 추가 공개했다. 콜업은 선수 영입에 필요한 조건을 부여하는 콘텐츠다. 


'PGI.S'의 1주 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가 공개됐다.
'PGI.S'의 1주 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가 공개됐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PUBG Studio, 이하 펍지)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축제인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S(PUBG GLOBAL INVITATIONAL.S, 이하 PGI.S)’ 1주 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를 15일 공개했다.

주중 위클리 서바이벌에 이어, 2월 13일과 14일 진행된 위클리 파이널 결과, 마지막 매치에서 13킬을 획득한 한국의 Afreeca Freecs(아프리카 프릭스)가 승리팀 영예와 함께 크라우드 펀딩 상금을 포함한 4만 7,045 달러(약 5,100만원) 상금의 주인공이 됐다. Shoot to Kill은 5라운드에서 반전을 보이며 2위에 안착, 그 뒤를 이어 Four Angry Men이 3위를 차지했다. 한국의 Gen.G(젠지)는 총 39킬 65포인트로 6위를 기록하며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오는 2월 16일부터 18일까지는 PGI.S 2주 차 위클리 서바이벌 경기를 진행하고 2월 20일과 21일 위클리 파이널에 진출할 16개 팀을 선발한다. 위클리 파이널의 상금 규모는 점차 늘어나며, 마지막 6주차 위클리 파이널 승리 팀은 100만 달러 상금의 주인공이 된다.


'로드오브워' 이미지.
'로드오브워' 이미지.

○..핸디커뮤니케이션즈(대표 백두현, 이하 핸디게임)는 모바일 신작 '로드오브워(Lord of the Wars)'의 사전예약 서비스를 원스토어 마켓을 통해 시작 했다고 15일 밝혔다.

'로드오브워(Lord of the Wars)'는 HTML5로 제작된 캐주얼 풍 디자인 컨셉의 3D RPG(Role-Playing Game)와 SLG(Simulation Game)가 결합된 모바일 게임으로 나만의 도시를 건설하며 군대를 훈련하고, 영웅을 레벨업 하며, 건물을 건설하고, 다채로운 기술을 습득해 플레이어가 원하는 대로 도시를 건설, 육성 할 수 있다.

핸디게임 백철민 팀장은 “RPG와 SLG가 적절하게 융합된 게임으로 신화 속 영웅 이야기라는 판타지 세계관으로 이 게임만의 특별한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야기가 궁금해지는 게임으로 인식될 것”이라며 “HTML5로 제작되어 저장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였으며, 스토리를 좋아하는 유저, 전략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을 즐기는 유저 및 길드전, 공성전을 좋아하는 유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달할 것이다. 다양한 게임 내 재미요소와 커뮤니티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여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젠 '뮤 오리진' 이미지.
웹젠 '뮤 오리진' 이미지.

○..웹젠(대표 김태영)의 장수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이 설 연휴 이후에도 혜택이 가득한 스페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15일 밝혔다.

웹젠은 15일부터 2월 20일까지 '뮤 오리진'에서 대중교통을 콘셉트로 한 수집 이벤트와 접속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이 포함된 '스페셜 이벤트'를 운영한다.

한편, 웹젠은 2월 8일부터 13일까지 설 명절을 맞아 설과 관련된 아이템을 선물하는 특별 이벤트를 선보였다. 앞서 지난 1월 말에는 ‘뮤 오리진’의 iOS 버전에 ‘마룡 침입’ 콘텐츠를 추가하는 등 즐길 거리를 꾸준히 늘리고 있다.


'바람의나라: 연'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이미지.
'바람의나라: 연'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이미지.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온라인게임에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모바일게임 ‘바람의나라: 연’에서는 17일까지 ‘발렌타인 이벤트’ 일일미션을 달성하거나 ‘우정상점’에서 ‘발렌타인 소왕굴 열쇠’를 구매해 ‘발렌타인 소왕’을 처치하면 ‘발렌타인 초콜릿 케이크’를 선물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게임에 출석한 날짜별로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발렌타인 데이 사랑의 고백' 이벤트를 25일까지 진행한다. 2월 14일부터 3일 연속 출석한 유저에게 '얼룩 강아지 고글'을, 19일부터 3일 연속 출석한 유저에게 '발렌타인 데이 장미 핸드봉'을 선물한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