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리메이크 영웅 업데이트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리메이크 영웅 업데이트 외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2.19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람의나라: 연', 신규 콘텐츠 통해 유저 관심 되찾을까
'섀도우 아레나', 영웅 리메이크로 새로운 재미 만들어내

펄어비스가 '섀도우 아레나'의 영웅을 리메이크하며 유저들의 관심을 되찾기 위해 힘을 쏟는다. 게임 모드 개편 또한 이뤄진 만큼, '섀도우 아레나'의 인기가 다시 높아질 지를 놓고 관심이 모인다.

한편 넥슨 또한 대표 게임인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며 새로운 콘텐츠에 갈증을 느끼는 유저들에게 희소식을 안겼다. 업계에서는 최고 레벨을 하루빨리 달성하고 싶어하는 헤비 유저들 사이에서 '바람의나라: 연'이 다시 한 번 관심도를 높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펄어비스가 '섀도우 아레나'의 영웅들을 리메이크했다.
펄어비스가 '섀도우 아레나'의 영웅들을 리메이크했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궁극의 액션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섀도우 아레나’의 영웅 ‘바리와 흑랑’, ‘육도의 수라'를 리메이크했다.

펄어비스는 섀도우 아레나의 게임 모드를 3인 1팀 체재인 트리오 모드로 통합하고, 팀 전략에 맞춰 개별 캐릭터의 특성을 강화해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섀도우 아레나’ 리메이크 영웅 바리와 흑랑, 육도의 수라의 세부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이미지.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이미지.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라인게임즈, 대표 김민규)는 19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의 게임 내 아이돌 그룹 ‘시너지’ 및 ‘시너지2’ 멤버들의 페이트코어(전용 코스튬)에 대한 ‘선택 확률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시너지’와 ‘시너지2’는 각각 지난해 10월과 올해 1월 ‘엑소스 히어로즈’에서 선을 보인 아이돌 그룹으로, 게임 내 영웅들의 색다른 모습과 함께 세련된 보이스, 화려한 무대 매너 등을 통해 유저들에게 플레이 외적인 재미를 선사한 바 있다.

라인게임즈는 ‘선택 확률업 이벤트’ 외에도 오는 25일까지 ‘푸른 한복의 세페르’ 페이트코어 및 ‘국가 영입티켓 5개’, ‘염색 쿠폰 50개’ 등을 비롯해 ‘제스 200개’, ‘50만 골드’ 등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7일간의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바람의나라: 연'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바람의나라: 연'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수 진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 ‘백호’, ‘청룡’, ‘주작’, ‘현무’ 4개 신수를 진화해 500레벨부터 599레벨까지 레벨업을 할 수 있다. ‘신수 진화’는 2차 승급을 달성하면 ‘도호귀인’ NPC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캐릭터명을 변경할 수 있는 ‘캐릭터명 변경권’도 추가했다. 캐릭터명을 변경하면 사용하던 캐릭터명은 30일 이후 사용할 수 있으며, ‘내정보’의 ‘이야기’ 메뉴에서 변경된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이 '세븐나이츠'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넷마블이 '세븐나이츠'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화 각성 ‘칩’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신규 영웅 ‘칩’은 마족의 도움으로 고가의 폭탄 재료를 수집하고, 강력한 폭탄을 만들어 주무기로 활용하는 ‘하이드리퍼’ 소속 영웅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적 전체에게 관통 물리 피해를 입히면서 대상에게 두 턴 간 회복 흡수 효과를 부여하는 ‘최고의 걸작’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던전 클리어 시 영웅 ‘칩’과 ‘칩 영혼조각’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칩 영혼의 기억 던전’을 오픈하고, 오는 25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칩 영혼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칩 출시기념 푸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픽게임즈가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제 '쇼트나이트'를 개최한다.
에픽게임즈가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제 '쇼트나이트'를 개최한다.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서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제 ‘쇼트나이트(Short Nite)’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쇼트나이트’는 '포트나이트' 파티로얄에서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들을 관람할 수 있는 영화제로, 21일 오전 4시부터 24시간 동안 짧은 애니메이션 작품들이 30분 간격으로 재상영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인셉션’을 상영하고 ‘테넷’의 트레일러를 최초로 공개했던 '포트나이트'에서 이번에는 명작 애니메이션 단편 영화들을 감상할 수 있는 ’쇼트나이트’를 준비했다”라면서, “평소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대작 게임부터 인디 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선보였듯 이번 ‘쇼트나이트’ 영화제를 통해서도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다양하고 참신한 작품들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영화를 사랑하는 포트나이트 플레이어분들의 많은 관심과 관람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