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네오위즈, 모바일 게임사 스티키핸즈 인수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네오위즈, 모바일 게임사 스티키핸즈 인수 외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2.17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모바일 게임 강화 나서
넥슨, 카트라이더 e스포츠 판 키우기 힘써

네오위즈가 모바일 게임 업체 스티키핸즈를 인수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기존에 약점으로 지적됐던 모바일 분야를 강화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특히 글로벌 서비스 운영 부문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는 네오위즈가 스티키핸즈를 품에 안고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활약할 수 있을 지 관심이 모인다.

한편 넥슨은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을 맞아 신한은행과 타이틀 스폰서쉽을 체결했다. 카트라이더 e스포츠의 경쟁력을 입증한 셈이다. 전통적 스포츠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운영에 차질을 빚고 있는 상황 속에서 넥슨의 카트라이더 e스포츠 대회가 큰 흥행을 이끌어낼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스티키핸즈 로고.
스티키핸즈 로고.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모바일 게임 업체 스티키핸즈(대표 김민우)의 지분 60%를 취득, 인수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네오위즈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 시장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게임 IP(지식재산권)를 확보하게 됐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솔리테어 게임의 명가로 꼽히는 스티키핸즈의 개발력과 네오위즈의 글로벌 서비스 운영 노하우가 더해진다면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 협력을 바탕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사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저들의 육성 편의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신규 시스템을 선보인다.

또한 보유하지 않은 레전드 트레이너를 미리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용 트레이너 시스템’이 도입된다. 나만의 선수 육성 시 각 4종의 타자 및 투수 트레이너를 제공하며, 이 중 1명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이미지.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이미지.

○..넥슨(대표 이정헌)은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과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대회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타이틀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은 ‘카트라이더’의 30번째 정규 e스포츠 대회다. 신한은행의 후원에 따라 이번 시즌 공식 명칭은 ‘2021 신한은행 Hey Young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으로 확정됐다.

넥슨 김세환 e스포츠팀장은 “카트라이더 리그의 스폰서로 신한은행이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시즌도 신한은행과 함께 시청자분들에게 더욱 풍성한 리그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피버뮤직 2021 Fly High' 대표 이미지.
'피버뮤직 2021 Fly High' 대표 이미지.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피버뮤직 2021 Fly High’ 음원을 공개한다.

‘피버뮤직 2021 Fly High’는 윤종신, 김필 등 국내 뮤직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음원이다.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시작을 앞둔 3월에 맞춰 ‘추억’, ‘졸업’, ‘희망’을 컨셉으로 제작했다. 

엔씨(NC) 제휴사업실 이민호 실장은 “힘들었던 한 해를 뒤로하고 새롭게 시작하는 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피버뮤직 2021 Fly High’를 준비했다”며 “피버뮤직이 모두에게 위로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의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개발사 넷마블펀)>가 16일 오후 진행된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이후 미국과 프랑스, 독일 등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앱스토어 매출 순위 Top 3에 등극했다.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이미지.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이 게임은17일 오전 9시 기준, 미국2위, 프랑스 1위, 독일 2위, 스페인 2위 등 웨스턴 핵심 시장 애플 앱스토어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또한, 홍콩 4위, 싱가포르 3위를 기록하는 등 아시아 주요국에서도 상위권에 재진입했다.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는 원작자 스즈키 나카바의 만화를 바탕으로 한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RPG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