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게임빌, '프로젝트 카스 고' 글로벌 출시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게임빌, '프로젝트 카스 고' 글로벌 출시 외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2.16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빌 '프로젝트 카스 고', 모바일 레이싱 게임 시장 뒤흔들까
에픽게임즈 코리아, 차세대 실감콘텐츠 산업 발전 힘써

게임빌이 모바일 레이싱 게임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킬 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현재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게이머들의 전폭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게임빌은 '프로젝트 카스 고'를 앞세워 공세를 펼친다. '프로젝트 카스 고'의 제작에는 '니드 포 스피드'로 유명한 해외 게임사가 참여한 만큼 게임성이 탄탄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두 게임 사이의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CJ ENM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해 눈길을 끈다. 두 기업 사이의 시너지가 향후 제대로 발휘되며 경쟁력 있는 콘텐츠들이 만들어질 지를 놓고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프로젝트 카스 고' 이미지.
'프로젝트 카스 고' 이미지.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모바일 원터치 레이싱 게임 ‘프로젝트 카스 고(PROJECT CARS GO)’를 오는 3월 23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프로젝트 카스 고’는 현실적인 그래픽과 고품질 사운드를 바탕으로 모바일에 최적화 된 ‘원 터치’ 레이싱을 구현하고 있다. ‘브랜즈 해치(Brands Hatch)’, ‘라구나 세카(Laguna Seca)’ 등 세계 유명 트랙을 실사형으로 완벽하게 재현하고, 다양한 트랙을 통해 운전 능력을 테스트해볼 수 있도록 ‘월드 투어’, ‘타임 트라이얼’ 등 게임 모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빌과 슬라이틀리 매드 스튜디오(Slightly Mad Studios)가 함께 선보이는 ‘프로젝트 카스 고’는 사실감 넘치는 레이싱 게임 환경을 구축해 레이싱 마니아 층을 만족시키고, 간편한 ‘원 터치’ 모바일 레이싱 게임을 부각시켜 유저층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10년 이상 레이싱 장르 게임들을 개발해 온 영국의 ‘슬라이틀리 매드 스튜디오’는 국내 팬들에게 유명한 ‘프로젝트 카스 시리즈’를 비롯해 ‘니드 포 스피드: 쉬프트’, ‘니드 포 스피드: 쉬프트2 언리쉬드’ 등 다수의 히트 레이싱 IP를 보유하고 있다.


에픽게임즈 로고.
에픽게임즈 로고.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지사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CJ ENM과 차세대 실감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에픽게임즈와 CJ ENM의 이번 업무협약은 제작 협업 및 프로그램 교류를 통해 양사의 발전은 물론 차세대 실감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CJ ENM은 언리얼 엔진을 사용한 LED Wall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의 도입으로 차세대 미디어 콘텐츠 제작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연내 제작할 CJ ENM의 텐트폴 콘텐츠에 적극 활용하면서 에픽게임즈와 관련 정보 및 기술을 교류할 방침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CJ ENM과 업무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라면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CJ ENM의 콘텐츠 경쟁력이 언리얼 엔진을 만나,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꽃피울 수 있기를 바라며, 이를 위해 에픽게임즈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히어로즈워'가 길드전을 업데이트했다.
'히어로즈워'가 길드전을 업데이트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이하 히어로즈워)’에서 신규 길드 콘텐츠를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길드전’은 최대 25명의 길드원이 힘을 합쳐 다른 길드와 승부를 겨루는 방식의 협동형 콘텐츠다. 길드의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매주 화요일부터 격일 단위로 오픈되는 ‘길드전’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대표 PVP 콘텐츠 ‘투기장’의 편의성 개선을 위한 시스템 개편도 함께 진행했다. 본인 방어 진형을 테스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돼 더욱 강력한 방어 덱을 구축할 수 있게 됐으며, 공격 진형 또한 최대 5개까지 미리 구축해 저장해 놓을 수 있어 한결 수월하게 전투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선데이토즈가 'BT21 팝스타'의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선데이토즈가 'BT21 팝스타'의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게임 'BT21 팝스타'의 일본 및 아시아 지역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BT21 팝스타'는 라인프렌즈의 'BT21' 캐릭터 IP를 활용, 선데이토즈만의 다채로운 퍼즐 스테이지가 돋보이는 모바일 퍼즐게임이다. ‘애니팡’ 시리즈를 비롯해 HTML5 기반 캐주얼 게임 개발 등을 맡아온 이현우 이사와 개발진의 퍼즐 개발 노하우는 한층 진보한 글로벌향 퍼즐 게임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이현우 이사는 "인기 IP와 탄탄한 콘텐츠에 해외 시장에서 괄목할 성장을 쌓아온 선데이토즈의 지원이 더해진 ‘BT21 팝스타'로 아시아 게임 이용자들께 최고의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테라' 이미지.
'테라' 이미지.

○..블루홀스튜디오(대표이사 조두인)는 ‘테라’ 콘솔 버전(PlayStation®4, 5와 Xbox One, Xbox 시리즈 X)에 TERA 배틀패스(Battle Pass)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TERA 배틀패스의 첫 시즌명은 ‘서리겨울’이며 일일 미션, 챌린지 미션과 히든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미션을 클리어할 경우 기존 퀘스트와 별도로 무기, 장비, 소모품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추가 획득할 수 있으며, 계정의 빠른 육성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신규 던전 ‘부활한 샨드라 마나이아’와 기존 던전 ‘베르노의 실험실’ 등 총 6종이 열릴 예정이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츄파춥스 프로모션 이미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츄파춥스 프로모션 이미지.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츄파춥스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막대사탕에 앉아 달릴 수 있는 ‘츄파춥스 롤리카’ 카트가 게임 내 등장했다. 아이템전에서 해당 카트를 탑승하면 미사일 공격이 막대사탕 미사일로 업그레이드되며 일반 바나나와 지뢰를 무조건 방어해준다.

또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인플루언서 문호준이 참여하는 생중계 이벤트 ‘츄파춥스 레전드 레이싱’을 오는 2월 21일, 28일 오후 6시에 츄파춥스 유튜브 채널에서 연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츄파춥스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하운즈:리로드'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넷마블 '하운즈:리로드'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온라인 RPS(Role Playing Shooting, 총싸움 역할 수행) 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최상급 총기 ‘베히모스’와 신규 메인 미션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베히모스’는 ‘메가데스’ 총기 초월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최상급 총기로 ‘베히모스 COOP 자동 스나이퍼 라이플(레전드)’, ‘베히모스 COOP 개틀링건(레전드)’ 등 10종으로 구성됐다. ‘베히모스’ 총기는 이동 속도 증가와 최대 생명력 증가, 사격 피해 증가 등 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고정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

‘하운즈:리로드’는 외계 생명체 ‘윅브로크’와의 사실적인 전투 묘사를 바탕으로 뛰어난 액션과 타격감을 제공하는 RPS 게임이다. 보디블로, 니킥 등을 활용한 근접 전투와 다양한 무기의 화력 등으로 적을 제압해 나가는 것이 특징이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