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라인게임즈, '로얄 크라운' 사전예약 진행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라인게임즈, '로얄 크라운' 사전예약 진행 외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2.09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작 게임 출시 활발...설 대목 맞아 흥행 거둘까
기존 게임은 콘텐츠 업데이트로 맞불

설 연휴를 앞두고 신작 게임 출시가 활발해 눈길을 끈다. 라인게임즈는 '로얄 크라운', 엔씨는 '블레이드 & 소울 2'를 통해 유저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는데, 높은 게임성으로 많은 게이머들의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 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한편 업데이트 소식 또한 풍성하다. 다양한 신작 출시에 맞서 기존 게임들은 콘텐츠 추가라는 전략을 택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초보자들의 성장을 돕기 위한 콘텐츠들이 등장한 것을 눈여겨볼 만한데, 이와 같은 콘텐츠들이 신규 유저들을 유입시키는 데 변수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라인게임즈가 '로얄 크라운'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라인게임즈가 '로얄 크라운'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9일 미어캣게임즈(대표 남기룡)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배틀로얄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로얄 크라운'의 정식 서비스에 앞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로얄 크라운’은 지난해 4월 동남아 등 글로벌 168개 국가에 소프트론칭 및 스팀 얼리엑세스로 먼저 선보인 바 있으며, 약 10개월 간 해외 유저 피드백을 거쳐 오는 2월 말 국내 및 일본, 대만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로얄 크라운'은 멀티 플랫폼 타이틀로 안드로이드 OS 및 iOS 등 모바일을 비롯해 PC(Steam) 플랫폼을 통해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하며, 각각의 플랫폼 특성에 부합한 UI 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크리티카 온라인 기억의 도서관 이미지.
크리티카 온라인 기억의 도서관 이미지.

○..올엠(대표 이종명)은 자사가 개발한 초(超)액션 RPG '크리티카 온라인'에서 신규 레이드 스테이지 ‘기억의 도서관’을 업데이트 한다고 9일 밝혔다.

앞서 공개된 영상에서 소개된 ‘기억의 도서관’은 페루마고의 과거 기억을 모아놓은 곳으로 몬스터들을 물리치고 고대의 기억들이 담긴 책을 손에 넣으면 멸망한 페루마고의 숨겨진 비밀을 밝혀낼 수 있는 장소이다.

'크리티카'는 2013년 한국 서비스를 시작으로 중국, 대만, 유럽 등 전세계 70여 개국 2,000만명 이상의 회원들이 즐기고 있다. 2019년부터 글로벌 플랫폼 스팀에서도 서비스 하고 있다.


엔씨가 '블레이드 & 소울 2'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엔씨가 '블레이드 & 소울 2'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는 9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주요 콘텐츠를 공개했다.
 
엔씨(NC)는 쇼케이스에서 ▲눈에 보이는 모든 곳을 탐험할 수 있는 완벽한 3D 오픈 월드 ▲새로운 스타일의 전투 및 경공 시스템 ▲서포터 타입의 신규 클래스 ‘법종’ ▲오픈월드 레이드 컨텐츠 ‘토벌’ ▲블소2만의 오리지널 스토리 ‘사가’ 등 블소2의 주요 특징을 소개했다.

김택진 대표는 엔씨(NC)의 게임개발총괄인 CCO(Chief Creative Officer, 최고창의력책임자)로 등장해 “액션에 관해서는 정점을 찍는 것을 목표로 개발했다”며, “블소2를 통해 MMO 영역에서 과연 가능할까 싶었던 새로운 액션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빌 '빛의 계승자' 이미지.
게임빌 '빛의 계승자' 이미지.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캐릭터(서번트)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 도입되는 등 유저 편의성이 대폭 강화된다. 메인 로비 화면에 새롭게 등장하는 ‘보물 상자’ 시스템은 특별한 활동 없이도 자동으로 보물 상자 보상이 누적돼 성장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또한 ‘신전 구역’도 개편된다. 기존 117개의 스테이지가 180개의 스테이지로 확장되며, 성장수준에 따라 도전할 수 있도록 난이도 부분에서 개선이 이뤄진다.


달빛조각사 이미지.
달빛조각사 업데이트 이미지.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9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전설 장비 및 시스템 콘텐츠 업데이트를 전격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전설Ⅴ 티폰’, ‘전설Ⅴ 아이르’ 장비 ▲성장 가이드 ‘위드의 성장 계획’ ▲신규 히든 퀘스트, ▲세분화된 장비 ‘망토’ 및 ‘전투 방패’ 등의 콘텐츠가 추가됐다.

이와 함께, 초보 모험가의 게임 이해와 성장을 돕는 첫 번째 성장 가이드, ‘위드의 성장 계획’을 선보였다. ‘위드의 성장 계획’은 ‘Book 1.0’ 지역을 기반으로 한 미션으로 구성되며, 20레벨 이상의 이용자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해 미선을 수행할 수 있다. 이번 성장 가이드 미션을 모두 수행한 이용자들에게는 ‘전설Ⅱ 무기, 방어구 세트 10강’ 과 ‘전설Ⅳ 대신관의 반지’ 등의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