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펍지,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 진행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펍지,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 진행 외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2.10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펍지,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 통해 올드 유저 민심 되찾기 나서
샌드박스, 공포 게임 출시...게임 제작사로 거듭날까

최근 대회에서 불법 프로그램 사용이 적발돼 홍역을 앓고 있는 '배틀그라운드'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무기 사운드 선택 시스템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올드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샌드박스가 자사 크리에이터 IP를 활용한 신작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샌드박스는 그동안 MCN 기업으로서 활약해 왔는데, 이번 신작을 통해 게임 제작사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될 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 이미지.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 이미지.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PUBG Studio, 이하 펍지)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10.3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신규 사운드 시스템인 ‘무기 사운드 선택 시스템’을 도입했다. M249, M416, Kar98k, SKS 등 4가지 무기에 한해 구버전과 신버전 사운드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취향에 맞는 사운드를 고를 수 있다.

이와 함께, 로비 및 인게임 플레이 중 팀원과 함께 이모트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팀원 중 한 명이 특정 이모트를 시작하면 반경 15m 이내에 있는 팀원이 동일한 이모트를 따라 할 수 있다. 이모트 종류에 따라 최대 참여 가능 인원 수가 다르다.


게임빌 '별이되어라' 이벤트 이미지.
게임빌 '별이되어라' 이벤트 이미지.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7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세컨드임팩트 영웅 3종이 새롭게 모습을 드러냈으며, ‘세컨드임팩트의 회랑’도 선보였다. 신규 콘텐츠 ‘세컨드임팩트의 회랑’은 던전에 도전하는 방식으로, 세컨드임팩트 강림에 필요한 재화를 쉽게 획득할 수 있다. 도전에 성공하면 강화 재료인 ‘여신의 기억’과 세컨드임팩트 강림에 필수적인 시너지 영웅의 ‘인피니티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별이되어라!’는 7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며 유저들에게 보상을 지급한다. 이달 24일까지는 ‘칭호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급되는 칭호는 ‘근면 성실한 자’로 아군 스킬 공격력 35%, 일반 공격력 130% 등 강력한 능력 향상 효과가 부여된다. 


공포의 임상시험 이미지.
공포의 임상시험 이미지.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가 구독자 230만 크리에이터 ‘총몇명’의 오리지널 스토리 영상 ‘공포의 임상시험’을 모티브로 한 동일명의 어드벤처 게임을 10일 PC(스팀) 및 모바일(구글 스토어, iOS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공포의 임상시험’은 원작 스토리 그대로 게임으로 확장해, 주인공 모리가 수상한 병원의 임상시험에 참가했다가 신변의 위협을 느껴 병원을 탈출하는 내용이다. 제한된 시야 속에서 추격자의 발자국 소리, 아이템에 쓰인 힌트, 지도 등을 이용하여 최적의 탈출 루트를 구상하고 쫓아오는 추격자를 반사신경으로 피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샌드박스의 게임 스튜디오를 총괄하고 있는 한장겸 부문장은 “Z세대에게 사랑받는 샌드박스 소속의 크리에이터 ‘총몇명’의 IP를 활용해 샌드박스에서 직접 게임을 개발·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팬들은 물론 전 세계 게임 유저들에게 더욱 즐겁고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라그나로크M TRINITY 이미지.

○..그라비티가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TRINITY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전예약은 2월 9일부터 업데이트 전까지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신청 완료 시 업데이트 이후 전원에게 사전예약 기념 의상, 프레이 코인, 매직연 티켓 등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총 6명에게 최신 콘솔 게임기, 넷플릭스 1년 무료 이용권 등을 상품으로 증정한다.

'라그나로크M' 측은 “대규모 업데이트인 만큼 이용자분들이 더욱 많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다양한 신규 콘텐츠뿐 아니라 업데이트 후에도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라그나로크M'에 꾸준한 관심과 성원 바란다”고 전했다.


엔픽셀 '그랑사가' 신규 캐릭터 이미지.
엔픽셀 '그랑사가' 신규 캐릭터 이미지.

○..엔픽셀(공동 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 첫 번째 신규 캐릭터 ‘오르타’를 추가하고, 설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르타’는 게임 내 처음으로 선보이는 빛 속성 캐릭터로 검객 콘셉트와 마법을 활용한 원거리 공격이 특징이다.

엔픽셀은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명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신규 캐릭터 ‘오르타’ 전용 그랑웨폰(게임 내 의인화된 무기 콘텐츠) 소환 시 확률 업 이벤트가 진행되며, 스토리 이벤트를 통해 오르타 전용 한정판 아티팩트를 얻을 수 있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