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펍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신규 모드 추가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펍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신규 모드 추가 외
  • 박금재 기자
  • 승인 2021.02.05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흥행세 유지 총력
넷마블, 'BTS 월드' 업데이트 진행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흥행세를 이어가기 위해 신규 콘텐츠의 추가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작 모바일 게임이 범람하는 가운데, 유저들의 관심도를 집중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넷마블은 한류의 중심으로 떠오른 BTS와 협업해 만든 게임 'BTS 월드'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BTS의 인기가 절정에 달한 현재 시점에서 넷마블이 유저들을 'BTS 월드'로 유입시킬 수 있을 지를 놓고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밖에도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하는 게임도 있다. 라인게임즈의 '엑소스 히어로즈'다. 설 연휴 이벤트들이 최근 주를 이루는 가운데 발렌타이 이벤트를 통해 차별화를 이뤄내겠다는 것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배틀 기어 모드 이미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배틀 기어 모드 이미지.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PUBG Studio, 이하 펍지)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리빅 배경의 배틀 기어 모드를 5일 새롭게 선보였다.

배틀 기어 모드는 유저가 완성한 배틀 기어를 장착하고 날아다니거나 중화기 기능을 활용해 전투력을 향상시키는 모드로, 서바이벌 모드 내에 리빅을 배경으로 한 새로운 모드로 만나볼 수 있다. 유저는 맵 곳곳에서 나노 결정체와 배틀 기어-설계도를 수집하고 매트릭스 기지국으로 가져와 흉갑, 비갑, 퇴갑 세 가지 배틀 기어를 합성할 수 있다. 모든 배틀 기어 부위를 장착하면 화염 산탄총인 드래곤 브레스가 활성화되며, 적을 명중시킬 시 더욱 높은 피해량과 연소 효과를 입힌다.

이와 관련하여 2월 14일까지 배틀 기어 모드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일 배틀 기어 모드를 1회 플레이하면 배틀로얄 상자 교환권 조각 1개를 지급하고, 누적 15킬 또는 30킬을 달성하면 치킨메달을 각각 2개씩 증정한다.


넷마블 BTS월드 업데이트 이미지.
넷마블 BTS 월드 업데이트 이미지.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에 ‘ANOTHER STORY(어나더 스토리) 시즌 2’ 신규 챕터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ANOTHER STORY(어나더 스토리) 시즌 2’는 서로 다른 삶을 살아가던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Magic Shop(매직 숍)’이라는 수상한 가게를 통해 만나는 가상 시나리오 바탕의 콘텐츠다. 

또한 게임 접속 이용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7일 출석 이벤트와 뽑기 마일리지 획득량 및 골드 획득량, 계정 경험치 획득량 등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 4시간마다 무료로 날개를 획득할 수 있는 무료 날개 뽑기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넥슨 '카스온라인' 신규 에픽 무기 '디바인 블래스터' 이미지.
넥슨 '카스온라인' 신규 에픽 무기 '디바인 블래스터' 이미지.

○..넥슨(대표 이정헌)은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이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FPS 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신규 에픽 무기 디바인 블래스터를 추가했다고 5일 밝혔다.

디바인 블래스터는 빛의 조각 상점과 문자 수집 이벤트에서 획득할 수 있다. 3월 18일까지 특정 미션을 완수하거나 에픽 해독기를 사용해 빛의 조각을 특정 개수만큼 모으면 디바인 블래스터를 제공한다. 빛의 조각은 썬더 포스, 홀리소드 디바인 오더, 매그넘 런처 등과 교환도 가능하며, 특별 상품의 경우 사용한 빛의 조각 중 50% 이상을 환급한다.

이 밖에 신규 좀비 시나리오 7-3 추적: 엇갈린 걸음을 업데이트했다. 좀비 시나리오는 스토리에 기반해 최대 10명의 플레이어가 몰려오는 좀비와 보스에 맞서는 협동 모드다. 좀비 시나리오 시즌3 추적: 패닉룸 이후 소식을 들을 수 없었던 데이비드 블랙과 에리카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최종 보스는 4개의 레이저로 회전하면서 공격하는 패턴과 맵에 무작위로 폭발을 일으키는 스킬이 주요 특징이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가 캐릭터 특성 강화 리메이크를 진행했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이미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궁극의 액션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섀도우 아레나’ 영웅 이그리드와 란의 팀 특성을 강화해 새롭게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이그리드는 전투 도끼와 방패를 활용해 싸우는 영웅이다. 기존 방어 기술과 콤보 연계가 핵심이었지만 저돌적인 돌격형 특성을 강화해 리메이크됐다.

펄어비스는 섀도우 아레나의 팀 전략 요소를 강화해 리메이크 영웅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라인게임즈, 대표 김민규)는 5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서 용제 아코르를 물리친 평행세계의 영웅들의 모습이 담긴 용제의 기사단 페이트코어에 대한 선택 확률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선택 확률업 이벤트’는 지난해 선보인 바 있는 용제의 기사단 페이트코어(전용 코스튬) 중 6종에 대해 유저가 원하는 페이트코어를 선택해, 이를 보다 높은 확률로 영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2월11일까지 실시된다.

이와 함께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게임 플레이를 통해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월드 탐색: 달콤한 초콜릿 이벤트가 오는 17일까지 약 2주간 개최된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